[유통가 레이더] 명절 선물도 로컬 시대... 신세계百, '지역의 맛' 품은 설 선물세트 늘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명절 선물도 로컬 시대... 신세계百, '지역의 맛' 품은 설 선물세트 늘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 우수 업체 상품 및 지역 특색을 살린 미식 상품을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 확대해 선보입니다. 짧은 연휴에 온라인몰 이용이 늘고 있는데요. 신선식품 매출은 작년 대비 40%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신세계는 지역 대표 특산물을 상품화한 ‘로컬 브랜드’ 280여 종을 확대해 상생을 도모합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아이시스’ 및 PB제품 포함 먹는샘물 전 제품에 병 입구 부분 경량화를 진행합니다. 불편함은 최소화하고 플라스틱 절감은 극대화하기 위해서인데요. 이번 페트병 경량화로 연간 생수 제품 플라스틱 배출량 7.8% 감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신라호텔이 연인의 날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 로맨틱 객실 패키지와 케이크 2종을 선보이는 등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설 로컬 브랜드인 횡성한우세트.[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의 설 로컬 브랜드인 횡성한우세트.[사진=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 특색이 담긴 ‘로컬 브랜드’ 상품을 대폭 늘렸다. 신세계가 고른 지역별 우수 업체의 미식 상품과 특산물을 전국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도록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을 통해 선보인다.

신세계가 소개하는 로컬 브랜드는 우수한 품질의 제철 과일이나 수산물 등 특산물로, 보통 지역에서 소량 생산되며 산지 직송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올 1월 한 달간(1/2~29일)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의 농축수산물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약 40% 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SSG닷컴의 온라인 선물하기 전문관 ‘신백선물관’에서도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매출이 43% 늘었다.

이는 연휴 기간이 짧아 먼 길 귀성하기 어렵거나 감사한 분들을 일일이 찾아가지 못하는 경우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처럼 설 연휴가 나흘로 짧았던 2023년 설에도 전년 대비 온라인몰 농수산물 매출이 20% 신장한 바 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명절 선물세트 상품 물량을 30% 늘리고, 로컬 브랜드 품목도 280여 종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 상품으로 신세계백화점 협력업체 ‘횡성명품가한우’의 ‘횡성한우1+등급 한우 로스구이세트 7호(1.6kg, 33만원대)’가 있다. 포장까지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을 담은 보냉가방에 담아 산지 직송으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전라남도 영광 법성면 소재 업체인 ‘연안어촌계’의 ‘법성포 명산지 굴비세트 5호(10미, 14만원대)’, 그리고 ‘프레시밸리’가 제주감귤농협과 손잡고 만든 프리미엄 만감류 선물 세트인 ‘제주 명품 천혜향 · 레드향(5kg 15입, 8만원대)’도 온라인몰에서만 소개하며, 역시 산지 직송으로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최원준 상무는 “민족대명절을 맞아 각 지역의 보물같은 미식 상품을 전국 어디에서든 맛볼 수 있도록 온라인몰에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며 “신세계백화점은 앞으로도 지역의 맛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아이시스’ 및 PB제품 포함 먹는샘물 전 제품에 병 입구 부분 경량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량화를 통해 생수 제품 플라스틱 배출량은 연간 7.8% 감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병구 높이를 18.5mm에서 12.8mm로 낮춤으로써 페트병 500ml 기준 프리폼 중량을 13.1g에서 11.6g로 줄이고 ET-CAP(Extra Tall Cap)이라는 신규 Cap을 적용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경량화는 롯데칠성음료가 생산하는 먹는샘물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용량별 용기 중량이 최대 12%까지 가벼워진다. 

‘아이시스’는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페트병 경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시스’ 500ml의 경우 출시 당시 용기 무게가 22g에서 현재 13.1g약 40.5% 무게가 가벼워졌다. 이번 경량화로 출시 대비 47.3% 무게가 낮아진 것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17년, 플라스틱 배출량 감축을 위해 ‘아이시스’ 제품의 병 입구와 뚜껑의 높이를 낮춰 경량화를 진행했으나 뚜껑 개봉이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후 수 년간 연구 및 테스트를 진행한 끝에 용기 병구 높이를 낮추어 플라스틱 배출량을 감축하는 동시에 병뚜껑의 높이는 일반적인 수준으로 유지해 제품 개봉을 편리하게 한 경량화를 적용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제품 몸통에서 줄일 수 있는 플라스틱 양이 한정돼 다른 부분에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며 “당사가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 외 PB상품까지 적용해 플라스틱 배출 절감효과를 더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의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8.0’은 청정지역에서 취수한 천연 암반수로 칼슘 및 마그네슘 등 각종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고 깔끔한 물맛이 특징이다. 2024년 1월 벨기에 ‘국제 식음료 품평회(ITI)’로부터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하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기도 했다.

‘아이시스’는 2020년 국내 최초 무라벨 제품 출시에 이어, 2021년 rPET 기술 및 품질 검증 상용화를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는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

○.. 서울신라호텔이 연인의 날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낭만적인 순간을 기념하고 싶은 커플 고객을 위해 시즌 한정 객실 패키지와 케이크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이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선보이는 ‘비 마이 밸런타인(Be My Valentine) 객실 패키지는 스페셜 케어를 받으며 특별하게 꾸며진 객실에서 커플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된 상품이다.

스페셜 케어는 호텔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로비에서부터 직원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특별히 준비된 객실로 입장한다. 객실은 품격있는 웨딩 플라워 장식으로 유명한 서울신라호텔의 플라워 부티크에서 객실을 화려하고 로맨틱하게 꾸민 스위트룸이다.

향기로운 장미꽃으로 장식된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룸서비스로 저녁과 아침 식사도 즐길 수 있다. △카나페 3종, △소고기 안심구이, △산딸기 밀푀유로 구성된 ‘인 룸 다이닝 디너’는 객실에서도 3코스처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하게 준비된 메뉴다.

‘비 마이 밸런타인’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1박), △객실 내 플라워 장식, △인 룸 다이닝 디너, △샴페인 1병, △인룸 다이닝 브런치, △체크인 시 에스코트 서비스, △발레파킹 1회 및 체크아웃 시 선출차 서비스 등이 포함됐으며, 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커플의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스페셜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스페셜 케이크 2종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은 딸기 케이크를 화이트 초콜릿 크림과 마스카포네 크림을 가득 채워 하트 모양으로 만든 밸런타인 한정 프레지에 ‘스위트 위스퍼스(Sweet Whispers)’와 신라 블랜드 티로 적신 시트를 감미로운 장미리치 크림으로 감싼 생크림 케이크 ‘멜리플루어스 러브(Mellifluous Love)’다.

시즌 한정 케이크는 서울신라호텔 1층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2월 1일부터 3월 14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 쿠팡 ‘착한상점’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누적 매출이 최근 1조원을 돌파했다. 2022년 8월‘착한상점’을 론칭한지 2년만이다.

착한상점은 쿠팡이 전국 중소상공인 및 농수축산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을 위해 선보인 상설기획관이다. 쿠팡은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상품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쿠팡 앱 메인 화면에 착한상점 메뉴를 배치하고 각종 홍보/마케팅 활동을 지원해왔다.

착한상점에 참여한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의 다양한 지원책이 가시적인 성장을 견인했다는 반응이다. 경기 군포 소재 화장품 업체인 라라츄는 쿠팡 착한상점에 참여해 홍보/마케팅 지원을 받아 2022년 입점하자마자 전년대비 402%의 매출성장효과를 얻었다. 호종환 대표는 “쿠팡은 신규 상품 론칭이 쉽고, 제조·납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래환경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웅이네건어물’이라는 브랜드로 건어물을 판매하는 ‘호남건어물’도 쿠팡에 입점한 이후 1년이 채 되지 않아 매출 대박을 터뜨렸다. 이문영 호남건어물 대표는 “생소한 온라인 판매 시스템에 애를 먹고 있을 무렵 쿠팡의 전통시장 지원 사업을 접하게 됐다”며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쿠팡이 입점교육부터 컨설팅까지 제공받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각종 프로모션 덕분에 초기 안정에 많은 도움을 받아 기획전 참여 기간 억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호남건어물은 쿠팡을 통해 온라인에 진출한지 만 1년만에 ‘한치’ 등 상품이 인기를 끌며 현재 온∙오프라인 통틀어 월 매출만 약 6000만원에 달한다.

쿠팡은 경북, 경남, 전북, 충북, 제주 등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해 착한상점 내 별도 기획전을 마련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섰다. 경남 하동 소재 농업회사법인 자연향기는 오프라인 위주로만 유통해왔지만, 쿠팡을 계기로 온라인에 본격 진출한 사례다. 자연향기는 2023년 9월 착한상점 내 경남 수산식품 기획전 참여를 계기로 온라인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권자연 자연향기 대표는 “지금은 여러 온라인 채널에서 하동녹차명란김, 황매실액 등 주요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온라인 매출은 거의 쿠팡에서 나고 있다”며 “쿠팡에서만 약 3억원의 월매출을 꾸준히 내고 있다”고 했다.

실제로 착한상점에 참여한 입점업체의 2022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오르는 등 최근까지 빠른 성장세를 거듭해왔다. 착한상점은  지난해 8월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정거래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참여한 ‘범부처플랫폼 정책협의체 겸 플랫폼 기업 간담회’에서 자율규제 추진 계획 중 하나로도 소개됐다. 쿠팡은 착한상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국상인연합회 등 다양한 기관과 상생 활동을 펼쳤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중기부 장관 표창, 전국상인연합회 감사패 등을 받기도 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전국 중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출발한 착한상점이 누적 매출 1조원이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 및 지자체와 적극 협업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기획 상품 12종을 출시하고, 2월 2일부터 15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가 출시하는 춘식이 기획 상품은 ‘ABC초콜릿’, ‘미니 크런키’ 등 인기 초콜릿 상품을 비롯해 ‘허니버터칩’, ‘참붕어빵’, ‘오예스’ 등 과자류 12종이다. 패키지 디자인에 귀여운 춘식이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가족, 친구, 연인 사이에 간단히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그 중 ‘미니 자유시간 굿즈 기획’과 ‘춘식이 피크닉매트 초콜릿 기획’ 상품의 경우 춘식이로 디자인 된 ‘아크릴 키링 2종’과 ‘피크닉 매트’가 각각 함께 구성되어 있어 선물에 특별함과 실용성까지 더했다.

2월 15일까지 이마트에서 춘식이 제휴 상품을 포함한 초콜릿 전 품목(노브랜드, 페레로 콜렉션 T24 제외)을 1만원/2만원/3만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10%/20%/30%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이번 밸런타인 행사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이마트가 편의점 이마트24와 함께 ‘춘식이’를 공통 테마로 한 협업 마케팅을 펼치기 때문이다.

이마트와 이마트24는 ‘대한민국, 달콤해져라’라는 슬로건 하에 ‘춘식이’ IP를 공통적으로 활용하면서도, 각 채널 별 고객 특성에 맞춰 상품 구성에 차별점을 뒀다.

1020젊은 고객층의 비율이 높은 편의점에서는 그들의 취향에 맞춘 춘식이 ‘틴거울’, ‘파우치’, ‘무릎담요’ 등 예쁜 굿즈와 초콜릿이 어우러진 기획 상품들을 메인으로 준비했으며, 가족 단위 쇼핑 고객이 많은 이마트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과자류로 제휴 품목을 확대했다.

이 같은 협업은 이마트와 이마트24 간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고민의 결과다. 통상적으로 밸런타인데이는 화이트 데이, 빼빼로 데이와 함께 젊은 층이 자주 찾는 편의점 3대 행사로, 업계의 대목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행사를 겨냥하기 위해 이마트24는 기존에 게임, 웹툰 등 MZ 세대가 좋아하는 업계와의 IP 제휴 경험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11월 빼빼로 데이를 맞아 춘식이 캐릭터 협업 상품을 출시하자, 11월 한달 동안에만 연간 빼빼로 판매량의 50% 가량이 판매되는 등 높은 실적을 올렸다.

이에 이마트24는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도 춘식이와의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고, 이 같은 소식이 차별화된 밸런타인 마케팅을 준비 하던 이마트에도 알려져 함께 동참하게 된 것이다.

그 동안의 양사 협업은 이마트의 PB상품과 같은 모회사의 콘텐츠가 자회사인 이마트24에 많이 활용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협업은 자회사의 콘텐츠가 이마트로 역도입된 사례다.

이마트24 주도의 마케팅에 대형 유통채널인 이마트의 매입력과 바이어의 아이디어가 더해지며, 기획단계에서 더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고, 결과적으로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됐다.

앞으로도 이마트는 오프라인 관계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고민과 상호 교류를 늘려갈 계획이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MZ 세대에게 친숙한 잔망루피 캐릭터를 신제품 ‘쿨피스 에이드’ 패키지에 그려 넣었다. 잔망루피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이 각각 그려진 6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쿨피스 에이드’는 1980년 출시돼 44년째 사랑받고 있는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배양액 등을 강화한 제품이다. 쿨피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유산균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입안을 달래주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복숭아 맛, 자두 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당 함량이 컵 유산균 음료 제품의 평균보다 30% 이상 낮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또한 300ml 용량의 컵에 담겨 넉넉하게 즐길 수 있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동원F&B 관계자는 “쿨피스 에이드는 부담 없는 당 함량으로 매운 음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음료”라며 “앞으로도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새로운 맛과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김유진)이 한샘 및 계열사 임원 7명 포함 총 404명의 2024년 임직원 정기 승진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홈퍼니싱사업본부 이수열 본부장과 R&D본부 김혜원 본부장이 각각 이사대우에서 이사로 승진하는 등 총 7명의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한샘은 “이번 임원 인사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에게 성과에 따른 역할을 부여하는 차원에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 이디야커피가 2월 한 달 동안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요거트 신제품 할인쿠폰 룰렛 이벤트’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선착순 1만명 한정으로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들에게는 드링킹요거트 음료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금액은 300원부터 최대 2000원까지 다양하며, 당첨된 쿠폰은 당일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친구 초대 추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초대한 회원과 가입한 회원 모두에게 생딸기 음료와 드링킹요거트 음료에 적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2월 매주 수요일(7일, 14일, 21일, 28일)에는 이디야 멤버스 배달 주문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 세트’ 3종 4000원 할인쿠폰과 더불어 1000원부터 3000원까지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랜덤쿠폰을 함께 지급해 최대 7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디야커피의 선물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친구,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풍성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펫라이프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입점한다고 1일 밝혔다.

대상펫라이프는 지난해 7월 론칭한 ‘닥터뉴토(Dr. nuto)’가 단 시간 내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향후 오프라인 채널 확대에도 힘을 싣겠다는 방침이다. 이전까지 닥터뉴토는 자사 공식몰과 네이버스토어, 오픈마켓과 같은 온라인 채널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다.

닥터뉴토는 대표 유통사인 이마트 50개점과 롯데마트 25개점을 시작으로 다른 대형마트와 동물병원 등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반려동물 전용 단백질드링크 ‘탄단지 프로틴 드링크(펫밀크)’, 노령견 등 회복이 필요한 반려견을 위한 ‘리메디 케어 미음’, 눈, 관절, 장 건강을 돕는 영양간식 ‘듀얼샌드’ 3종 등이다. 부족한 영양을 채워 면역력을 키워주는 ‘면역케어 시리얼’과 한입 사이즈의 ‘바이트트릿’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대형마트 입점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일부터 15일까지 닥터뉴토가 입점된 전국 이마트에서 전 품목을 ‘원플러스원(1+1)’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다.

최단비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팀장은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식품 제조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선보인 펫푸드에 소비자들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보이고 있다”며 “1500만 반려인이 닥터뉴토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힘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설화수가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을 새롭게 출시한다.

설화수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은 캐시미어 감촉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인삼 거품으로 편안하고 우아한 저자극 클렌징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인삼꽃 추출물이 함유돼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번 제품은 20세기 초반 최고급 스파로 유명했던 ‘인삼장(人蔘莊)’에서 영감을 받았다. 인삼을 함유한 비누와 물로 목욕하고 정과를 먹는 인삼장의 경험은 당대에도 ‘호강의 극치’라 불릴 만큼 진귀한 것이었다. 설화수는 이러한 인삼장의 고귀한 경험과 역사를 설화수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해 이번 제품에 담아냈다. 당시 인삼장의 모습을 현대적 감각으로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은 피부에 순하고 자극이 덜한 약알칼리성 제품이다. 캐시미어 같은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잔여 메이크업도 잘 지워준다. 또 함유된 인삼꽃 추출물이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어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하고 순한 느낌을 선사한다.

설화수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솝은 2월 1일부터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과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관 등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전자랜드가 혼수∙이사∙졸업∙입학 가전제품 수요가 많은 2월 한 달간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결혼과 이사를 앞둔 고객들을 위한 가전 패키지 행사를 준비했다.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서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 가전제품 6품목 이상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65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방 필수 가전인 밥솥과 전기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행사 품목을 최대 40% 할인하고 냄비 및 그릇 세트, 프라이팬 등 주방 생활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졸업과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IT 가전 할인 행사인 ‘아카데미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100만원 이상의 노트북과 태블릿PC를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금액대별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인터넷 강의용으로 많이 쓰는 조립PC 기본형 모델을 30만원대에 특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도 있다. 모니터와 프린터, 마우스 등 소형 IT 제품 행사 품목은 온라인 최저가에 제공한다.

다가오는 설 연휴에 물가 상승으로 힘겨워하는 소비자를 위한 ‘설맞이 물가안정 기획전’도 시행한다.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선 명절 음식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전기 그릴, 믹서기 등 주방 가전을 최대 45% 할인해 판매한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선 명절 효도 가전인 안마의자와 손 마사지기 행사 모델을 최대 50% 할인하며, 2월 12일까지 선착순으로 10% 추가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한 해를 시작하며 결혼과 이사, 졸업과 입학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가전제품 마련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풍성한 혜택을 기획했다”며 “꽃샘추위에 맞춰 전기매트와 난로 등 ‘난방 가전 시즌 종료’ 세일도 준비했으니, 전자랜드에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시즌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며 기념할 수 있도록 ‘WITH LOVE’를 콘셉트로 케이크, 초콜릿 등 달콤한 제품을 출시한다.

‘콩닥콩닥 초코베어’는 진한 다크 초콜릿 무스와 은은한 풍미의 화이트 초콜릿 무스 속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된 롤웨하스가 바삭하게 씹히는 달콤한 초코 케이크다. 케이크 위에 하트를 품은 귀여운 곰돌이 초콜릿과 하트 초콜릿을 올려 설레는 마음을 표현했다.

‘하트 하트해’는 체리, 딸기, 솔티카라멜, 피스타치오 네 가지 필링을 넣은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다. 사랑스럽고 화사한 핑크 톤의 패키지로, 연인뿐 아니라 친구, 지인에게도 선물하기 좋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3월 14일까지 뚜레쥬르 앱에서 ‘콩닥콩닥 초코베어’ 전용 5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앱을 통해 픽업, 딜리버리, 사전예약으로 ‘콩닥콩닥 초코베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풍성한 통신사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SKT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2월 14일, 21일에 최대 30% 할인 또는 적립이 가능한 T day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멤버십 고객 대상 2월 15일에서 17일까지 3일간 최대 30% 혜택을 제공하는 ‘KT멤버십 달.달. 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가 선보이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제품으로 달콤한 행복을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후원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운영한 'BBQ관'의 내외국인 방문객 3만5000명이 다녀갔다고 1일 밝혔다.

BBQ는 동계청소년올림픽이 개막한 이후부터 국내 식품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식품관을 운영했다. 이에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BBQ관에는 일 평균 2500명이 훌쩍 넘게 방문하면서 총 3만5000여 명이 현장을 찾았다. 폐막일인 1일 방문자를 추가하면 최종 방문객 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모든 주문이 키오스크로 이뤄지는 만큼 전체 카드 사용 중 해외카드 사용 비중이 23.1%에 달해 방문객 중 외국인 관광객이나 해외 선수 비중이 4분의 1에 가까운 것으로 분석됐다. BBQ관은 치킨을 비롯한 떡볶이 등 한식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푸드의 전초기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냈다.

BBQ관에서는 해외 매장에서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류와 황금알 치즈볼, 떡볶이 등 사이드류를 포함해 총 31종의 메뉴를 판매했다. 그 중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 황금알 치즈볼이 외국인 고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호주 시드니에서 온 관람객은 황금올리브 치킨을 먹고 "평소 후라이드 치킨을 자주 먹었지만 육즙이 이렇게 풍부한 치킨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다"며 극찬했다. 이어 "황금알 치즈볼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면서 달콤하여 맛의 조합이 완벽한 음식이다"며 "이런 맛은 처음 경험해본다"고 말했다.

영국 옥스포드에서 온 관람객은 "주문하고 1분도 안지나 치킨을 받았는데 이렇게 빠르게 따뜻한 치킨을 먹을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양념치킨은 맛있어 두번을 먹었지만, 한국에서는 치킨이 이렇게 다양할 수 있는 음식이라는 것이 인상적이다"고 전했다.

BBQ는 BBQ관을 운영하는 동안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음식, 위생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만반의 준비를 했다. 외국인 선수와 관람객이 편하게 음식을 주문하고 한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원 영어 소통 및 통역에 능숙한 'BBQ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또한 노로바이러스 및 식중독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위생, 안전 관리를 철저히 진행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한국 브랜드를 대표해서 78개국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선보일 수 있어 영광스러운 자리였다"며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확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K-푸드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퓨어 뽀드득 주방세제’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피죤 ‘퓨어 뽀드득 주방세제’는 세척력이 좋을 뿐 아니라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레몬향과 자몽향 2종으로 출시됐다. 베이킹소다 성분을 함유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 붉은 양념, 기름때, 전분 때와 음식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주부 습진의 원인이 되는 계면활성제 LAS와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유해 성분인 CMIT, MIT, VIT는 물론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과일과 채소까지 세척할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 안전성도 인정받았다. 인체 피부에 대한 1차 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비(무) 자극성으로 평가받아 맨손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피죤 관계자는 “‘퓨어 뽀드득 주방세제’가 그릇이나 접시에 묻은 붉은 양념,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고생했던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상큼한 레몬향과 싱그러운 자몽향으로 출시돼 더욱 향기롭고 쾌적한 주방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이 세계 최대 규모 축산∙사료∙육가공 박람회인 미국 ‘2024 IPPE(International Production & Processing Expo)’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IPPE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축산, 사료 및 육가공 분야 국제 박람회다. 1월 30일부터 3일 동안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 1400개 이상의 기업과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CJ제일제당은 IPPE에 부스를 열고, 독보적 그린바이오(Green Biotech) 기술에 기반한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특히 과립 형태로 만들어 기존의 분말 제품 대비 편의성을 높인 ‘베스트아미노 쓰레오닌 프로’와 ‘트립토판 프로’, 동물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기능성 스페셜티 아미노산 제품들이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베스트아미노(BEST AMINO)’ 브랜드로 트립토판, 쓰레오닌, 라이신, 메치오닌과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인 발린, 알지닌, 이소류신, 히스티딘 등 총 8종의 세계 최대 사료용 아미노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트립토판, 알지닌, 이소류신은 글로벌 시장 1위에 올라 있다.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동물 영양(Animal Nutrition)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축산’을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 세계에 걸친 생산기지를 통한 안정적 공급 역량도 홍보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북미∙남미∙중국∙동남아에 위치한 글로벌 생산시설에서 다양한 아미노산 제품을 수요에 따라 가변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호환생산’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그린바이오 시장상황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전 세계 그린바이오 고객에게 차별화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축산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설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건강 나눔 사업인 ‘효(孝)배달’ 캠페인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한다.

'효(孝)배달' 캠페인은 직원들이 모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1:1로 매칭(matching)시켜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네티즌의 참여로 모아진 금액을 더해 재원으로 사용했다.

'효(孝)배달' 캠페인을 통해 회사는 물론 임직원과 소비자가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는 이번 행사는 우리 주위에 소외된 어르신에게 ‘효(孝)’를 선물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마련된 재원은 복지 사각지대인 차상위 계층 홀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용품과 떡국, 만두, 과일 한과 등 명절음식을 준비하는데 전액 사용된다. 여기에 KGC인삼공사가 기부한 2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제품을 더해 어르신들은 정관장 제품, 건강용품, 설음식 3종이 담긴 ‘종합효도패키지’를 받게 된다.

정관장의 온기와 사랑을 담은 ‘종합효도패키지’는 지난달 31일부터 8일까지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배달된다. 정관장 봉사단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가 함께 만든 명절음식과 정관장 제품, 건강용품이 함께 포장돼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전달됐다.

'효(孝)배달' 캠페인은 오는 2월18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인 차상위 계층 홀로 어르신들에게 정관장의 마음을 담아 효를 실천하고자 했다”며 "KGC인삼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월30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언남초 학생들을 위해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9년 8월 종합기술원 개원 이후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한국콜마 임직원들은 학생들이 화장품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 한국콜마에는 어떤 직업군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언남초 나연후 군은 "창작자, 연구자로 일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순간은 언제였느냐”고 물었고, 한국콜마 연구원은 “지금 이 순간!”이라고 답해 환호성을 자아냈다. 또 다른 학생은 “화장품 연구원이 꿈이었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 꿈을 이룰 수 있는 회사가 있다는 게 신기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는 언남초 측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임영아 언남초 교감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있는 기업 탐방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 미래의 산업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한국콜마에 이번 직업 체험을 제안했다"며 "뷰티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이 많아 열띤 분위기 속에서 생생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화장품 산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좀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면서 “한국콜마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 맥도날드가 맥모닝 메뉴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 2종을 재출시하고 AKMU 이수현과 함께한 ‘맥모닝 송’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맥그리들(McGriddles) 2종은 맥모닝 판매 시간에 만나볼 수 있는 아침 메뉴로 메이플 시럽이 콕 박힌 달콤하고 부드러운 핫케이크 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주문 즉시 조리하는 신선한 1+등급 계란을 비롯, 베이컨 및 소시지 패티와의 조합을 통해 특유의 ‘단짠’ 매력 가득한 맛을 완성했다.

맥도날드는 맥그리들 재출시와 함께 AKMU(악동뮤지션) 이수현의 목소리로 완성된 새로운 ‘맥모닝 송’을 공개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나선다. 맥도날드의 이번 맥모닝 송은 아침잠을 깨우는 밝은 멜로디에 통통 튀는 AKMU 이수현 특유의 목소리가 활기차고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한다. 특히 ‘맥모닝 생각에 눈이 번쩍’, ‘갓 구운 맥머핀에 싱싱 계란’, ‘바로 내린 향긋한 커피까지’ 등 맥모닝 메뉴의 특징을 쉽고 재치있게 풀어내며 중독성을 더했다. 

맥그리들 2종은 맥모닝 판매 시간인 매일 새벽 4시부터 아침 10시 30분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은 단품 4300원, 콤보 4900원, 세트 5600원에 판매되며,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은 단품 4,600원, 콤보 5200원, 세트 5900원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그리들 2종은 특유의 ‘단짠촉촉’한 맛과 영양가를 모두 잡은 든든한 아침 식사로서 매 출시 때마다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며, “바쁜 아침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AKMU 이수현과 함께한 새로운 맥모닝 송과 맥그리들로 즐겁게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컬리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설 맞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특별전’을 8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설 민생 안정과 국내 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수산물 할인 행사다. 컬리는 2020년부터 5년 연속 사업자로 선정돼 함께 해오고 있다.

이번 설 특별전에서는 명태와 고등어, 오징어, 굴비 등 겨울철 대표 수산 품목 9개를 최대 37% 할인 판매한다. 명절을 앞둔 만큼 선물세트와 제수용품 구성을 대폭 강화했다. 여기에 최대 2만원까지 추가 할인 가능한 30% 쿠폰을 제공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더욱 줄이고자 했다.

마켓컬리 자체 브랜드 ‘KF365’ 두툼한 국산 손질오징어 600g(냉동)을 쿠폰 적용 시 8천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삼삼물산’의 전 국민이 좋아하는 통영굴 200g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Hallo!국산 고등어(3개입)는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외에 대표적인 제수용품인 황태포도 21% 할인한다.

명절용 수산 선물세트는 3만원대부터 60만원대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제주 특산물을 모아 구성한 제주 옥돔&갈치&참조기 세트는 37% 할인 판매하고, ‘법성포참맛’ 프리미엄 굴비 오가세트 1.2kg은 32% 저렴한 13만5,000원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 구매한 모든 상품은 컬리의 풀콜드체인과 샛별배송을 통해 배송된다. 선물세트 중 예약일 수령 상품을 선택하면 고객이 원하는 날에 지정일 발송도 가능하다. 

컬리 김명수 수산팀 팀장은 “해양수산부와의 협력을 통해 높은 설 물가 부담을 줄이는 데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철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고, 컬리만의 배송 시스템으로 가장 신선한 상태 그대로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그룹이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사회 복지기관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SPC그룹 사회복지법인인 SPC행복한재단은 31일, 경기 성남에 위치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을 찾아 노숙인 550명에게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파리바게뜨 제품과 핫팩 등을 전달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도 임직원들과 함께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이에 앞서 각 계열사들도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에 설 명절 나눔 활동을 펼쳤다. SPC삼립은 지난달 30일 서울 동작, 경기 시흥, 충남 서천, 대구 등에 위치한 14개 복지기관에 삼립 설 선물세트와 빵 등 6000여 개를 전달했고, 비알코리아도 같은 날 충북 음성 소재 아동복지시설과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설 제품 선물과 함께 시설 인근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으며, SPL은 취약계층 100가정에 제품 및 밑반찬을 전달했다.

파리크라상은 31일 ‘성남시 설맞이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에 10kg 쌀 140포를 후원했다. ‘성남시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는 파리크라상이 19년째 기부를 이어온 행사로, 기부된 쌀은 경기도 성남시 복지시설 40여 곳에 전달된다. SPC PACK은 오는 6일 장애인 복지센터 활동보조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SPC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배식 봉사, 제품 후원 등의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가 우리 아이의 미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우리 아이의 20년 후 예상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파스퇴르가 선보이는 우리 아이 미래 모습 예측 이벤트 ‘파스퇴르 Ai WURI i(우리아이)’는 AI 프로필 생성 애플리케이션 ‘캐럿’에서 참여할 수 있다. 캐럿 앱에서 ‘파스퇴르 Ai WURI i 필터’를 선택하고 우리 아이의 현재 사진을 업로드하면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20년 후 성장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필터는 오는 2월 1일과 2일 단 2일동안 운영한다.

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럿 앱에서 생성한 우리 아이의 미래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업로드하고 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을 태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미래의 아이 모습을 담은 액자와 더불어 다양한 경품도 받아볼 수 있다. 인증샷 이벤트는 2월 7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파스퇴르는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를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파스퇴르 위드맘은 뱃속에 있는 아기와의 모습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만삭 화보 촬영 이벤트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 캠페인은 최근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에 대해 긍정적인 경험을 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스퇴르를 통해 의미있는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1일 수원스타필드점을 오픈하고 본격 영업에 돌입했다.

아웃백 수원스타필드점이 입점한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 연면적 약 33만㎡에 이르는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이다.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해 홍대, 성수의 인기 패션 편집숍, 유명 식음료 브랜드 등 MZ세대를 겨냥한 특화 매장을 대거 유치한 점이 특징으로, 개장 첫날에만 9만여 명이 방문했다.

스타필드 수원 7층에 위치한 아웃백 수원스타필드점은 테이블 수 53개, 좌석수 240개 규모의매장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편안한 모노톤의 인테리어를 적용했고, 매장 곳곳에 호주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배치해 아웃백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했다.

아웃백은 수원스타필드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유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콜라보한 ‘2024 다이어리 키트’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아웃백 X 위글위글 콜라보 2024 다이어리 키트’는 매장 방문 고객 중 선착순 총 300명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단, 테이블당 1개 수량 한정)

아웃백 관계자는 “현재 가장 핫한 복합쇼핑몰이라 할 수 있는 수원스타필드는 다양한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해 있는 만큼 젊은 층의 고객 유입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특별한 맛과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토대로 전국 어디서나 아웃백만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장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설 연휴를 앞두고 선보인 캐비아·트러플 등 프리미엄 이색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작은 사치로 심리적 만족감을 얻는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명절 기간 지인들과 근사한 한끼를 즐기거나 선물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1/2~31)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그로서리 선물세트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1.8% 신장했다고 1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프랑스 프리미엄 캐비아 전문 브랜드 카비아리의 '카비아리 캐비아 크리스탈'(14만1000원), 1920년부터 100여 년간 4대에 걸쳐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서 채집한 상품을 선보이는 트러플 명가 사비니 '타르투피 베스트 상품 세트'(13만9000원), 스웨덴 명품 암염솔트 전문 브랜드 리브솔트의 '키친 콜렉티브 에디션'(9만9000원) 등이 있다.
 
이번 그로서리 선물세트의 인기는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묶어 판매한 점이 주효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탈리(EATALY)'에서는 세계 최대 트러플 업체 얼바니 그룹의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트러플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EATALY) 스페셜 트러플 세트'(24만 3,000원)를 선보인다. 또한,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지켜야 할 국가 문화유산에 선정된 레스토랑 '치프리아니'에서는 이탈리아 전통 생산 방식을 고집해 만든 파스타 재료들로 구성된 '치프라이니 제노베제 페스토 기프트 박스'(15만원)를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프리미엄 식재료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명절 기간 지인들과 함께 홈파티를 여는 경우가 많아 이색 메뉴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프리미엄 주류와 그로서리도 선보인다. 최고급 샴페인의 대명사인 '돔 페리뇽 P1'(47만3000원), 스코틀랜드의 유명 블렌디드 위스키 '발렌타인 21년'(29만9000원), 다양한 치즈 그로서리를 세트로 구성한 '구르메 에오 카나페 파티팩 세트'(11만원)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도, 특별히 엄선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두꺼운 크기로 살이 많아 구이용으로 적합한 '블랙타이거 왕새우'(2.1kg, 28만원), 직접 조리해 가족들과 함께 먹기 좋은 '활(活) 킹크랩'(38만원)과 '활(活) 랍스터·전복 매(梅)'(35만원)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변화하는 명절 선물 트렌드와 새로운 고객의 수요에 맞춰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은 폭발적인 수분 및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빌리프’의 대표 제품,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과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의 성분과 효능을 한층 강화해 리뉴얼 출시했다.

빌리프 폭탄크림TM 듀오는 강력한 효과 덕분에 인기를 끌며 2010년 8월 첫 출시 이후 누적 1300만개 판매된 빌리프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에 고객들이 선호해 온 사용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효능 성분을 더한 ‘2세대’ 폭탄크림TM을 선보였다.

상쾌하게 발리는 젤 타입 제형의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2세대’는 수분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레이디즈 맨틀(Lady’s mantle)’을 함유한 기존의 처방에 보습감의 대명사인 히알루론산과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더해 2세대 ‘수분폭탄™’ 크림으로 거듭났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도포 10초 후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수분이 도달하는 신속한 수분 침투력과, 4가지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저온다습 ▲저온저습 ▲고온다습 ▲고온저습)에서도 촉촉하게 유지되는 강력한 수분 지속력을 입증했다.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는 폭신한 생크림 제형의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는 48시간 동안 보습이 지속되는 ‘보습폭탄™’ 크림으로 리뉴얼 됐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기존의 ‘컴프리 리프’ 허브 처방에 피부 장벽의 핵심 성분 세라마이드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성분,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스쿠알란 성분을 추가했다.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 대상자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후 피부 속보습 8.543% 개선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빌리프의 아이덴티티이자 대표 제품인 ‘폭탄크림TM 듀오’는 피부 위에 수분 폭탄과 보습 폭탄이 터지는 듯한 특유의 사용감으로 지난 10여년 간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면서 “더 강력한 성분과 효능을 갖춰 업그레이드된 2세대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개인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진행 중인 NFT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서 시작일인 1월 16일부터 1월 29일까지 2주일 동안 최대 60만 개에 달하는 일회용 컵 사용이 줄어든 효과로 이어졌다.

이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로 개인 컵을 선택한 주문은 전년도 동기간 대비 49% 증가했으며, 사이렌 오더와 대면 주문을 포함한 전체 개인 컵 이용 건수도 전년도 동기간 대비 32% 늘었다. 

NFT 에코 프로젝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영수증당 에코 스탬프를 한 개씩 적립해주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한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다. 2주 동안 발급된 에코 스탬프는 60만여 개이며, 기간 중 26만여 명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참여했다.
 
‘BASIC NFT’는 에코 스탬프 5개 적립 시 발급된다. 여기에 희소성 있는 소장 가치를 더하기 위해 에코 스탬프 15개를 모으면 2만 개 한정의 ‘CREATIVE NFT’가 발급되며, 에코 스탬프 20개를 적립하면 1천 개 한정의 ‘ARTIST NFT’가 발급된다. 

국내의 스타벅스 NFT는 결제 또는 투자 수단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들에게 프로젝트 목표 달성을 인증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개념으로 발행된다. 

이러한 이유로 선물하기나 판매, 거래 등의 기능 이용은 제한되고,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활동에 더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NFT는 계정당 한 개씩만 발급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선보인 스타벅스 NFT 발행을 기념하기 위해 2월 말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NFT 작품을 전시해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일회용 컵 이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을 권장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개인 컵 이용 시 400원 할인 또는 별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면서,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개인 컵 이용량은 2940만 건으로 역대 최다 횟수를 경신했다"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디자인 브랜드 디프로젝트와 협업한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lil HYBRID 3.0 DE:PROJECT EDITION)’을 1일 출시한다.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은 디프로젝트의 대표적 제품인 ‘디불 차량용 방향제’가 함께 담긴 기프트박스 형태로 구성되며, ‘포레스트 그린’, ‘블러썸 핑크’ 2종이 출시된다.

이번 제품은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과 온라인 판매처인 ‘릴 스토어’에서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오는 5일부터 전국 4700여 개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9만9000원이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3가지의 흡연 모드를 제공한다.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에 더해,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Classic Mode)와 예열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Casual Mode)로 사용 가능하다. 또, ‘일시정지’ 기능이 있어,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에 제한 없이 디바이스 작동을 잠시 멈출 수 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릴 하이브리드 3.0’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디프로젝트’와 협업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의 제품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복지재단이 뷰티플휴먼과 위기가정지원 'SOS위고(WEGO)' 후원금 전달식을 1월 31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뷰티플휴먼 사옥에서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 뷰티플휴먼 하천기 대표가 참석했다.

뷰티플휴먼에서 준비한 3000만원 후원금은 'SOS위고(WEGO)'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한부모가정 위기해결과 자립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OS위고(WEGO)’는 이랜드복지재단이 정부로부터 지원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에게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자립비 등을 지원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특히, 갑작스러운 실직, 질병, 사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위해 국내 최초로 위기지원 3일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실사를 거쳐 위기가정 발굴부터 지원까지 3일만에 신속하게 이뤄진다.

뷰티플휴먼 하천기 대표는 “홀로 생계와 양육을 책임지고 있는 한부모가정이 갑작스러운 실직, 질병, 사고 등을 겪게 되면 가정해체 위험에 노출돼 도움이 절실하다”고 말하며, “이번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을 찾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함께한 뷰티플휴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선플랫폼 ‘에브리즈’를 통해서 후원 대상 발굴, 선정, 지원 및 후원 피드백까지 진행하고, 투명한 절차로 어려운 이웃을 진정성 있게 돕겠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 김완성)이 지난달 31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그랜드워커힐서울 비스타홀에서 ‘2024 영업성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한 해 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구성원, 현장 조직장, MC(Magic Care), SP(Sales Partner)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실적과 서비스가 우수한 직원을 격려하기 위한 시상식과 다양한 축하공연이 함께 열렸다. 특히 올해는 행사에 참석한 김완성 대표가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 스토리를 발표하는 등 앞으로의 사업 방향을 공유하는 소통 세션을 처음으로 가졌다.

최고상인 매직상은 인천 부평산곡1팀 김희준 MC, 충청 남세종2팀 김선화 MC, 경남지부 김서경 지부장, 진주지국 한원욱 지국장, 목포서부1팀 송혜연 지국팀장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총 35명의 MC와 SP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주어졌다.

판매실적 등 종합실적에서 최고점을 받아 매직상을 수상한 인천 부평산곡1팀 김희준MC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목표한 바를 반드시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와 실천이 있었기 때문에 영광의 자리에 설 수 있게 됐다”며, “항상 응원을 아끼지 않는 가족과 동료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완성 SK매직 대표이사는 “고객의 최접점에서 한결 같은 열정과 패기로 회사를 위해 노력해 준 MC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끊임없이 성장하고, 누구나 일하고 싶어 하는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