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배민, 전통시장과 함께 간다...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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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배민, 전통시장과 함께 간다...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30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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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가 오픈합니다. 수유전통시장과 용산용문시장에 위치한 45개 점포가 입점할 예정입니다. 시장에 있는 여러 가게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주문하고 2시간 안에 배달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배민은 향후 시장 대표 상품을 발굴해 밀키트로 개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며, 입점 시장도 전국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맥도날드가 고연령층 대상으로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을 확대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지난해 시범 시행 거쳐 올해 전국에서 본격 시행되는데요. 키오스크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 취약계층 성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가 국내기업 최초로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ARD)에 가입하는 등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가 오픈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가 오픈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 전통시장 가게도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30일 배달커머스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및 매출 증대를 돕고, 디지털 전환 기반 조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에서는 시장에 위치한 여러 가게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주문하고 배달 받을 수 있다. 시장에서 장보기를 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은 물론, 2시간 안에 상품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입점 시장은 서울 강북구 수유전통시장, 서울 용산구 용산용문시장 두 곳이며, 음식점을 비롯해 정육, 청과, 수산물, 반찬 등을 판매하는 총 45개 점포가 배민스토어에서 문을 연다. 향후 배민은 입점 시장을 전국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배민은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장 대표 상품을 발굴해 밀키트로 개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배민과 전통시장이 함께 개발한 밀키트는 지역 특산물·먹거리 주문배송 서비스인 ‘배민 전국별미’를 통해 올 상반기 중 판매될 예정이다.

배민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이용 시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고객들이 전통시장 상품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기간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6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앞서 배민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 KB국민은행과 함께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1050억원 규모의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전통시장과의 상생을 위한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스토어가 전통시장 판매 채널로서 시장 상인 분들의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유통 시장 환경에 맞춰 소상공인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함께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을 올해 더욱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맥도날드와 진흥원이 전개하는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은 각 지역의 문해교육기관에서 교육자료를 통한 학습을 선행한 후 맥도날드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주문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양 측은 지난해 시범 시행을 거친 해당 교육을 올해부터 전국에서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맥도날드는 진흥원과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비문해 고연령 성인 맞춤형 키오스크 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이후 맥도날드와 진흥원은 키오스크 교육자료를 공동 기획 및 개발해 298개의 문해교육기관에 배포했으며, 2024년에는 더 많은 교육기관에 해당 자료를 보급할 예정이다.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한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맥도날드는 지난달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육자료 ‘맥도날드 키오스크로 배우는 디지털문해교육’은 고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배려가 담겼다. 교재는 실제 맥도날드의 메뉴와 매장 키오스크의 모습 등 사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 이해가 쉽도록 했으며,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관련 용어에는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춘 꼼꼼한 풀이와 설명이 더해졌다.

이달 진흥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키오스크 현장실습 영상에서 한 교육생은 “그렇게 어려운 게 아닌데 두려움에 시도를 못해왔던 것 같다. 이런 교육을 통해 나이가 든 사람들도 (직접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교육생은 “자식들이 주문해 주거나 누군가 가져다주는 것만 먹다가 직접 해보니 마음이 뿌듯했다”고 말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키오스크 이용 등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 취약계층 성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모두의 매장’으로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노력들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모든 고객분들이 매장에 방문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2024년 1월 국내기업 최초로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Alliance for Responsible Drinking, 이하 IARD)’에 가입했다.

2015년 출범한 IARD는 무분별한 음주를 탈피하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지향하는 국제 연맹으로써 세계 굴지의 주류 생산업체들이 회원사로 참여하는 비영리 민간 단체이다.

IARD는 그간 유해한 음주를 줄이기 위해 업계 리더 기업들과 함께 미성년자 주류 접근성 제한, 폭음 자제 및 음주운전 예방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부터 IARD 정책 방향성 기준을 살펴보고 내부 정책을 수립한 뒤 해당 내용을 공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주류 생산자 스스로 올바른 음주문화를 만들기 위한 ‘책임 있는 마케팅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보다 높은 수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국내기업 최초로 IARD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설 명절을 앞두고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는 간편 제수음식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2월 15일까지 명절 간편식 대표 주자인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행사 상품들을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 품목은 떡국떡, 사골 육수, 모듬전, 오색꼬지전, 동태전, 찹쌀식혜 등 간편 먹거리부터 참기름, 부침가루 등 총 50여 종 상품이 포함됐다. 특히 이마트는 지난 2023년 설 명절 대비 행사 대상 상품들을 약 7%가량 확대했다.

상품별 추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이마트는 행사 상품 중 약 18여종의 상품에 대해 추가 2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외에도 다양한 간편식 할인 행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월 2일부터 15일까지는 이마트 자연주의 브랜드의 간편 제수용품들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추가로 자연주의 가공상품 전품목을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처럼 이마트가 대대적인 간편 제수용품 할인전을 진행하는 배경에는 쉽고 간편하게 복잡한 명절 음식들을 준비할 수 있는 간편 제수용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2022년 설 명절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매출은 2021년 설 대비 약 8%가량 신장했으며, 지난 2023년 설 명절에도 약 14.5% 매출이 늘었다.

한편, 트레이더스 역시 명절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동참, 제수용품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고물가 속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빠르고 간편하게 설 차례상과 명절 음식들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간편 제수용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다음 달 6일까지 설 맞이 '온세일 - 설레는 혜택, 날마다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명절 선물 및 차례 준비 음식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최대 15만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롯데온이 명절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고자 진행한 설 행사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과일, 채소 등 선물용 및 차례 음식용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롯데온은 '온마음 설' 행사에서 명절 주요 대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으며, 할인 혜택이 큰 행사 상품들을 중심으로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롯데온이 지난 일주일간 (1/19~25) 진행한 '온마음 설' 사전 행사에서 '과일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설 사전 행사 기간 (22년 12/30~ 23년 1/5) 대비 3배 이상 늘었으며, '정육선물세트'와 '김/해조류' 등의 매출은 2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설을 2주 앞두고 본격적으로 명절 선물 및 관련 상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이번 ‘온세일’ 행사 혜택을 확대했다. 기존에는 할인율별로 할인 쿠폰 4장을 지급했지만, 올해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비롯해 총 12장의 쿠폰을 제공해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다음 달 3일에 동일한 쿠폰을 한 번 더 발급해 기간 별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할인 쿠폰 및 결제 혜택 외에도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온은 ‘온세일 – 설레는 혜택, 날마다 쇼핑’ 행사에서 원하는 혜택에 맞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오늘의 특가, 인기 상품,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에 따라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대표적으로 선물로 광천김, 수예당, 동국제약, 애경 등의 선물세트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따라 다음 달 2일까지는 '팸쿡 영광 법성포 참굴비 명절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다음 달 3일부터 6일까지는 '황금한우 설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설이 가까워짐에 따라 설 선물 및 차례 음식 등 관련 상품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어,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자 ‘온세일’ 행사를 준비했다”며, “12장의 할인 쿠폰 및 결제 햬택,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이번 ‘온세일’ 행사 활용해 합리적인 명절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스팀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오븐형 에어프라이기를 선보인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100℃ 직접 분사 스팀과 115℃ 가열 스팀으로 듀얼 스팀 시스템을 적용한 20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은 그동안 스팀 기능을 강조해온 풀무원의 더 강력해진 스팀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기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검증된 100℃ 직분사 스팀에 속까지 더욱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아래에서 한 번 더 끓여주는 115℃ 가열 스팀을 탑재해 듀얼스팀 시스템을 완성했다. 듀얼 스팀을 통해 요리의 ‘겉바속촉’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고온 스팀(찜), 열풍(에어프라이), 복합 스팀(스팀프라이) 모드는 물론 로티세리, 오븐, 베이킹 전문 모드까지 총 6가지 조리 모드를 추가해 전문화된 조리영역까지 요리가 가능하게 했다.

열풍(에어프라이) 모드는 최대 230℃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해 고온 조리가 필요한 삼겹살구이, 생선구이, 새우구이, 군고구마 등 전문 오븐구이까지 가능하게 했다.

360℃ 회전이 가능한 로티세리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해 조리 중간에 꺼내 뒤집지 않아도 돼 편리하게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로티세리 기능은 음식물의 기름까지 제거해 더욱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킹 모드는 번거로운 발효, 토스트, 계란빵, 마늘빵, 스콘, 크루아상, 쿠키 등이 가능한 조리 알고리즘으로 까다로운 홈베이킹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바른먹거리를 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풀무원 셰프가 개발한 41가지 자동조리 메뉴도 탑재했다. 온도, 시간을 선택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에 손쉽게 조리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풀무원 지구식단’ 전용 자동조리 모드도 탑재해 두부텐더, 큐브강정, 주먹밥 등 풀무원지구식단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안전과 청결 관리를 위한 청소 기능도 신경을 썼다. 버튼 한 번으로 조리실 내부의 기름때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스팀 세척’ 기능과 스팀 배관 내 남아있는 잔수를 제거하고 배관까지 세척해 주는 ‘스팀 히터관 세척’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가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조리실 내부는 내구성이 강한 STS 304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사용 중 코팅이 벗겨질 염려 없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제품 가격은 소비자가 39만9000원으로 풀무원 가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지마켓, #풀무원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풀무원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간 내 구매 시 10만원의 가격 할인과 5만원 상당의 액세서리(로티세리 바스켓, 스팀 트레이)를 추가 증정한다.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1차 사전 예약 판매는 조기 완판했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건강한 식단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조리모드와 스팀기능이 강화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요리를 더 건강하고 맛있고 쉽게 도와주는 홈쿡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팀 요리가전 라인업의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의 명절 ‘보랭 가방’이 큰 인기다.

롯데백화점의 보랭 가방은 축수산 선물세트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냉기가 빠져나가지 않게끔 특수 제작한 가방으로, 연간 약 16만개의 보랭가방이 설, 추석 등 명절 기간에 쓰인다. 롯데백화점은 고객이 받는 선물세트에 포함된 보랭 가방의 대부분이 1회성 폐기물로 버려지는 데 착안해, 고객이 보랭 가방을 롯데백화점에 반납하면 혜택으로 되돌려주는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을 제안해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는 백화점 업계에서 첫 시도로, 명절 ESG 활동의 혁신 사례로 꼽힌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은 22년 추석 기간 첫 회수 프로그램 시행 후, 지난 해 추석까지 총 세 번의 명절 동안 총 4만여 개의 보랭 가방을 모았다. 22년 추석에 처음으로 약 1만개의 보랭 가방을 회수한 이래, 23년 추석에는 약 1만5000개까지 보랭 가방의 회수량은 매 명절마다 약 10~20% 이상씩 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최근 3년간 명절 선물 세트 판매량이 매해 10% 이상 증가한 트렌드와도 맞아떨어지는 결과다.

이에 올 설에는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의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해 운영한다. 먼저 오는 2월 11일부터 내달 3일까지 32개 롯데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보랭 가방 반납 부스를 운영해, 보랭 가방을 반납한 고객에게 즉시 엘포인트 5000점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패션 상품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 1만점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환경 가치에 공감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에 동참하는 고객의 수는 앞으로도 지속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 중 약 5%가 신규 고객으로 분석됨에 따라, 이번에는 보랭 가방 회수에 따른 기본 혜택 외에도 추가로 상품군 구매 혜택까지 확대했다.

회수한 보랭 가방은 올 하반기 다양한 굿즈로 업사이클링해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의 ESG 프로그램인 ‘리얼스(RE:EARTH)’ 캠페인의 일환으로 회수된 보랭 가방 외에도 백화점에서 쓰인 폐 현수막 등을 모아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한다. 22년에는 크로스 파우치, 23년에는 피크닉 매트와 보틀백으로 만들어 약 1만 여명의 고객들에게 구매 감사품으로 증정했다.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사와 협업해 제작한 업사이클링 굿즈는 디자인과 품질뿐만 아니라 친환경 의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이 제안하는 명절 선물에 내용물뿐만 아니라, 포장재의 활용에도 혁신의 가치를 부여하고자 했다”며, “자원의 재활용과 선순환의 의미를 담아 지속하고 있는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에 더 많은 고객이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024년에도 소비자 조리 체험 프로그램인 ‘교촌1991스쿨’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를 꾸준히 이어간다.

‘교촌1991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조리부터 포장까지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브랜드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조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작년부터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조리부터 포장 등 교촌치킨의 전반적인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촌은 지난 26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육 및 R&D센터 ‘정구관’에서 참여자 20명과 함께 2024년 첫 교촌1991스쿨인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를 시작했다.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는 기존 교촌1991스쿨에서 파생된 컨셉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기존에는 교촌, 허니 등 시그니처 메뉴의 조리 과정을 주로 체험했다면 이번 프로그램은 신메뉴 및 교촌 히든 메뉴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을 더욱 확대했다.

이번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에 참여자들은 신메뉴 ‘점보윙 시리즈’와 교촌의 히든 메뉴인 ‘살살후라이드’을 맛보고 조리과정을 체험했다. 교촌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듣고 메뉴를 시식하고 전문 강사의 조리 시연을 본 후 교촌, 레드, 허니, 반반 등 총 6종 점보윙 시리즈 구성 중 직접 원하는 맛의 치킨을 만들어보는 조리 체험 시간을 가졌다.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점보 사이즈 윙 조각에 일일이 소스를 바르고, 제품을 직접 박스에 담아 포장했다. 특히 참여자들은 남다른 교촌치킨 맛의 비결로 꼽히는 붓을 이용한 소스 도포 체험에 큰 흥미를 보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점보원정대’ 프로그램은 지난해 큰 호평 받은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스쿨’을 컨셉화해 선보이는 행사로, 시그니처 메뉴 외에도 교촌이 자신 있게 선보이는 메뉴들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교촌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첫 아이코스로 일루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코스 일루마 웰컴 프로그램’을 새롭게 단장한다. 할인 폭과 대상 매장이 늘어났다.

먼저, 전 기종 2만원 할인이 가능했던 웰컴 프로그램의 할인 폭이 3만원으로 확대된다. 기존 아이코스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이 처음으로 일루마를 구매할 때, ‘일루마 원’은 6만9000원에서 3만9000원으로, ‘일루마’는 9만9000원에서 6만9000원으로, ‘일루마 프라임’은 13만9000원에서 10만9000원으로 각각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과 일부 편의점 한정으로 운영됐던 웰컴 프로그램이 총 2천여 곳의 편의점까지 확대된다. 웰컴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한 매장 위치는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아이코스 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아이코스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아이코스 닷컴에서 회원 가입 후 매장에 방문해 간편하게 일루마 웰컴 프로그램을 통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친구 추천 할인 혜택도 더 커졌다. 기존 아이코스 사용자의 추천을 받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처음 구매한 고객에게 주어지는 할인 혜택이 2만원에서 3만원으로 늘어난다. 추천에 성공한 기존 아이코스 고객에게는 1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와 아이코스 클럽 포인트 500점도 주어진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설날을 맞이해 주변에 아직도 일반 담배를 피우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인 아이코스 일루마로 전환하는 것을 돕고자 웰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최신 일루마 시리즈를 보다 간편하게,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유명 맛집 간편식을 한데 모은 ‘간편밥상’ 전문관을 선보였다. 지난해 2월 론칭한 신선식품 전문관인 ‘신선밥상’에 이은 간편식품 버티컬 서비스다. 

11번가 ‘간편밥상’은 전국 각지 맛집 인기 메뉴와 트렌드 푸드를 중심으로, 11번가 간편식 MD가 직접 큐레이션 한 우수한 품질의 간편식을 엄선했다. 5분만에 식사 준비를 끝낼 수 있는 즉석조리식품부터 손질된 식재료와 레시피로 취향에 맞춰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까지, 든든한 한끼 식사, 식사 대용식, 디저트 등 모든 종류의 간편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권정웅 마트담당은 “고객들의 간편식 경험이 늘고 퀄리티를 높인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편의성과 보장된 맛, 가성비와 시성비(시간 대비 효율)를 앞세운 간편식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리뷰 수 1만개 이상, 리뷰 평점 4점 이상의 인기 상품은 물론, 간편식 전문 제조사가 발빠르게 상품화한 지역 맛집 인기 메뉴 상품을 빠르게 소싱해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11번가 ‘간편밥상’은 현재 국물요리, 분식/튀김, 즉석밥/면, 구이/볶음/찜, 빵/디저트, 기타 간편식 6개 카테고리에서 5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유명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 ‘워커힐 호텔 고메 화덕 피자’, ‘63빌딩 백리향 삼선짬뽕’ 등 파인다이닝 레시피를 반영한 상품과 30년 전통 한식집 ‘강남면옥’의 소갈비찜/갈비탕, 용산 노포 ‘용문해장국’의 뼈해장국, 부산 ‘옛 진양식당’ 돼지국밥 등 지역 맛집 간편식을 만나볼 수 있다.

미국 등에서 냉동김밥 열풍을 일으킨 ‘바바김밥’과 설성목장이 협업한 ‘설성목장 한돈 제육마요 김밥’, MZ세대 선호 메뉴 마라탕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미스터셰프 마라탕’, 아이슬란드식 고단백 요거트, 분모자 떡볶이, 미니붕어빵 등 트렌드 푸드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11번가는 고객들의 반응과 간편식 트렌드 등을 반영해 ‘간편밥상’ 파트너사와 상품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11번가 ‘간편밥상’에서 판매되는 간편식 상품들은 주문 마감 시간 전까지 주문하면 당일 발송돼 다음날 받을 수 있다(일부지역, 일부상품 제외).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설을 맞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의 온라인 기획전 ‘설 선물대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설 선물대첩은 GNC의 베스트셀러 제품 40여 종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대표 제품으로 밀크씨슬, 비타민B가 한 병에 담긴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과 남성용 종합 비타민 ‘메가맨’, 여성용 종합 비타민 ‘우먼스 울트라 메가’ 등이 있다. GNC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 하루 동안 주요 제품들을 최대 74%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마련됐다. 동원F&B는 30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GNC 특가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GNC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GNC 베어리 키링’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 GNC 마그네슘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동원F&B GNC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과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 등 다양한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홍삼, 이너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건강기능식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마련한 만큼, 소중한 분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다가오는 봄을 맞아 갤러리아백화점은 2월 29일까지 '24년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문화센터 봄학기는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엔데믹 선언 후 정상 운영한 ‘23년 봄 학기의 경우 전년대비 회원수가 44% 신장했다. 이번 봄학기는 수요가 높은 영유아 및 노래 관련 강좌 확대 구성과 함께 다채로운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 

봄 시즌에 맞추어 새로운 시작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테마 특강도 선보인다. 봄 꽃을 활용한 플라워 클래스와 라탄 조명 만들기 등 셀프 소품 만들기 강좌가 준비됐다. 

자기 관리에 도움이 되는 클래스도 다양하게 기획했다. 최근 트렌드인 ‘얼리 안티에이징’과 관련해 서울아산병원 노년기내과 정희원 교수가 건강한 삶의 습관을 제안한다. 12년차 피부과전문의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이지민 원장의 ‘안티에이징 스킨케어법’ 강좌도 만나볼 수 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의도적으로 음주를 멀리하는 ‘소버 큐리어스’ 유행에 맞추어 ▲논알콜 칵테일 만들기 ▲티 칵테일 클래스 ▲미술인문학과 ‘다도(茶道)’를 접목한 강좌도 새롭게 구성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다양해진 고객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새로운 콘텐츠 기획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흥미로운 강좌를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는 지난 25일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Shilla Stay Green Friends)’와 함께 제주도에서 플로깅 및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는 지난해 10월 창단된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로, 친환경 미션을 전개하며 신라스테이와 함께 생활 속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활동을 시작한 지난 10월부터는 매월 ‘친환경 여행 코스’, ‘자신의 환경 보호 활동 경험’, ‘신라스테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등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카드 뉴스 또는 재미있는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 SNS에 업로드했으며, 매월 마지막 주에는 서울 지역의 신라스테이에서 플라스틱 병뚜껑 조각으로 키링 만들기, 버려질 뻔한 청바지로 파우치 만들기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체험도 진행했다.

제주도에서 진행된 이번 친환경 활동은 공항에서 가까워 관광객에게 특히 유명한 이호테우 해변의 정화를 위한 ‘플로깅’ 작업, 여행 필수 방문지인 동문시장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내 챌린지’ 등이다. 또한 그린 프렌즈는 신라스테이 제주에 투숙하며 투숙객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은 무엇일지 고민하고 제안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 1기 이예진 학생은 “서로 다른 배경과 관심사를 가진 대학생들이 모여 환경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는 지금 당장 나부터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라스테이와 첫 걸음이자 소중한 여정을 함께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BBQ의 글로벌 성장을 이끌 신입사원들이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신입사원 사령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BBQ는 신(新)인재경영 선언 이후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해 2023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신입사원 38명을 선발했다. 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신입사원들은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4주간 입문교육을 마치고 현장에서 근무하게 됐다.

사령식은 신입사원 입문교육 결과 보고 및 교육 영상 시청, 신입사원들의 공헌 다짐 선서, 우수 교육생 포상 순으로 진행됐다.

윤홍근 회장은 이날 신입사원 38명에게 사령장을 직접 수여하고 "BBQ와 함께 한다면 국내외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성장하기 위한 기회가 많을 것"이라며 "각자의 업무에 충실해 성과가 모이면 회사도 같이 성장할 수 있으니,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전문성을 키워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자전거가 페달을 계속 밟아야 앞으로 나아가고 넘어지지 않는 것처럼, BBQ도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할 것"이라며 "그룹 비전인 2030년 전 세계 5만 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이날 사령식을 통해 신입사원들은 점포개발본부, 운영본부, 미래성장전략팀, 전략기획팀, 마케팅실, 마켓센싱팀, F&B 부서 등으로 배치됐으며 29일부터 본격 업무에 투입됐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해브 어 베리 스윗 데이(HAVE A BERRY SWEET DAY)’를 콘셉트로 한 딸기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매일 오전 농가에서 갓 수확한 딸기를 배송받아 신선한 품질을 자랑한다.

빕스가 매년 초 선보이는 딸기 시즌은 전문점 수준의 딸기 디저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호도가 매우 높다. 특히 올해는 ‘금딸기’인 만큼 딸기 제품이나 호텔 딸기 뷔페를 찾는 수요가 높은데 빕스에서는 제철 딸기 메뉴를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생딸기는 물론이고 말차, 피스타치오, 바질, 초코 등 여러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로 풍성함을 더했다. ‘생딸기 더블 프로마쥬 케이크’, ‘생딸기 우유크림 케이크’, ‘생딸기 딥초코 케이크’ 등 딸기 케이크를 비롯해 ‘피스타치오 생딸기 파이’, ‘생딸기 초코퍼지 브라우니’, ‘딸기 말차 밀크 푸딩’까지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디저트들이 마련돼 있다. 초코퐁듀, 즉석 와플,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나만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와인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메뉴도 눈길을 끈다. ‘딸기 바질 브루스케타’는 고소한 브리오슈 브레드에 향긋한 바질 크림치즈를 더해 상큼한 딸기 토핑으로 마무리했으며 ‘딸기 크림치즈 카나페’는 딸기 크림치즈에 피스타치오와 크랜베리로 식감을 살렸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논알콜 딸기 로제 스파클링’ 칵테일도 만나볼 수 있다.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베리 스윗 데이 스테이크 세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커플세트는 스테이크 콤보 메뉴와 성인 샐러드바 2인, 패밀리세트는 스테이크 플래터 혹은 본인 스테이크와 성인 샐러드바 3인으로 구성했다. 해당 세트 주문 시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며 선착순 5만 장 한정으로 ‘해피 뉴 빕스 100% 경품 당첨 쿠폰’도 증정한다. 빕스 샐러드바 1인 무료 이용권, 빕스 25% 할인권, 빕스 20% 할인권이 경품으로 마련돼 있다.

‘나만의 딸기 꿀조합 챌린지’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월 29일까지 빕스 딸기 메뉴를 활용한 본인만의 레시피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1명)’, ‘네스프레소 버츄오 팝(2명)’, ‘CJ외식기프트카드 3만 원권(2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빕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졸업과 밸런타인데이, 설날 등 설렘이 가득한 시즌을 맞아 달콤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매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빕스 딸기 메뉴와 함께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즐겁고 달콤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큐레이팅 오브 컬처’를 테마로 한 ‘24년 봄 시즌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디 애퍼처는 이번 봄 컬렉션 테마를 ‘큐레이팅 오브 컬처(Curating of Culture)’로 정했다.

바우하우스(Bauhaus)의 디자인 미학에서 영감 받아 1920년대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을 디 애퍼처만의 시선으로 큐레이팅해 선보였다.

바우하우스는 독일의 월터 그로피우스(Walter Gropius)가 설립한 종합미술학교로 ‘예술과 기능의 생활화’를 강조하며 현대 생활 디자인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특히 디 애퍼처는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미학을 기반으로 빈티지한 아이템을 모던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클래식룩을 제안했다.

방수 가공된 체크 패턴 소재로 간절기 시즌에 실용적인 ‘하우스 코트’와 바우하우스 창립자 월터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모티브로 제작한 ‘월터 오버 재킷’, 1920년대 보이핏 재킷에서 착안한 ‘월터 블루종’ 등이 대표 상품이다.

또 매 시즌 새로운 컬러와 패턴으로 선보이는 블루종/플리츠 스커트 조합의 셋업을 올봄에는 차분하고 깔끔한 딥네이비 컬러로 출시했다.

빈티지한 무드의 플로럴 패턴 등을 활용해 계절감을 표현한 아이템도 내놨다.

은은한 모래시계 형태로 드레시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소피아 셔츠’, 분홍빛의 플로럴 패턴이 엷게 비치는 ‘베이어 셔츠’, 시어한 레이스 소재 두 겹이 레이어링된 ‘소피아 스커트’로 소녀 감성이 느껴지는 산뜻한 봄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이재홍 신사업개발팀장은 “디 애퍼처는 매 시즌 참신한 컨셉과 스타일로 론칭 1년 만에 2030 고객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나가고 있다”며, “올해는 팝업 매장 등을 통해 디 애퍼처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새벽배송 중 빙판길에 쓰러진 할머니를 목격하고 119에 신고해 인명피해를 막은 ‘와우 히어로’ 쿠팡친구(배송직원) 최남순 씨를 포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최 씨는 지난 18일 오전 6시경 서울 강북구 수유동 주택가 골몰길에서 새벽배송 업무를 하던 중 빙판길에 쓰러져 머리를 다친 할머니를 발견하고 즉시 119에 신고했다. 그는 구조대가 올 때까지 구조대의 지시에 따라 할머니의 체온유지를 위해 자신의 외투를 벗어 덮어주고, 의식을 잃지 않도록 팔다리를 주무르는 등 응급조치를 취했다.

최 씨는 현장에 도착한 구급대원에게 상황을 설명한 후 할머니가 구급차에 이송된 것을 확인하고 나서야 다시 업무에 복귀했다. 할머니가 쓰러진 장소는 인적이 드문 주택가 골목길로 영하 2도의 추운 날씨 속 응급조치가 늦어졌으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최 씨의 빠른 조치 덕분에 할머니는 큰 피해 없이 안정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배송을 위해 이동 중 ‘쿵’하는 소리에 달려가보니 빙판길에 쓰러져 있는 할머니가 계셨고, 다가가니 할머니의 입술과 온몸이 부르르 떨리면서 의식이 혼미하신 상태였다”며 “바로 119 신고를 하고 입고 있던 옷으로 할머니의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으며 지속적으로 대화를 시도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파 속 빙판길에 쓰러진 모습을 보니 뭐라도 해야겠다는 마음밖에 안 들었다”고 당시 긴박한 상황을 설명했다.

이달로 입사 3주년을 맞은 그는 원래 포토그래퍼였다. 하지만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일을 그만두고 쿠팡친구로 재직 중인 동생의 권유로 입사해 현재는 형제가 함께 쿠팡친구로 활약하고 있다.

최 씨는 “할머니가 안정을 찾아 다행이다. 사실 쓰러진 할머니를 봤을 때 머리를 다쳐 고인이 되신 아버지가 떠올랐다”며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그냥 지나치지 못할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포상까지 받으니 감사하고 쑥스러울 뿐”이라고 덤덤히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선행은 언론보도로 알려졌다. 이후 CLS는 포상인사위원회를 열어 고객과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시상식을 열고 최 씨에게 ‘와우 히어로’ 표창과 상금을 수여했다. 이 외에도 CLS는 지난해 11월 배송 중 화재를 발견하고 현장에서 차량용 소화기로 진압한 후 소방서 인계에 기여해 안전활동 우수사례로 선정된 또다른 쿠팡친구를 포상할 예정이다.

CLS 포상인사위원회는 “위험에 빠진 시민을 발견하고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는 쿠팡친구의 선행을 높이 평가해 포상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쿠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컬리는 설을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설 상차림의 모든 것’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2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수산, 정육, 채소, 과일 등 신선 식품부터 다양한 간편식까지 총 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명절에 빠질 수 없는 LA갈비, 황태포, 고기완자, 굴비, 두부, 계란 등은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최저가 도전으로 준비했다.

떡, 고기, 육수, 고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컬리 온리 떡국 간편식도 추천한다. ‘마마리 우리쌀 떡국’은 국내산 쌀에 양지 육수를 사용해 깊은 맛이 특징이다. ‘컬리x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은 사골곰탕에 속이 꽉 찬 왕교자가 넉넉히 들어 있어 2명이 먹기에 충분하다.

예약 배송으로 만나는 명절 음식 상차림 세트도 눈 여겨 볼만하다. 프리미엄 반찬가게 ‘시화당’의 명절 한정 상차림 세트는 7가지 전과 삼색나물, 아롱사태 갈비찜, 잡채 세트를 2월 8~10일 중 원하는 날에 받아볼 수 있다. 세트로 구성돼 있어 편리하게 설 음식을 준비할 수 있다.

정갈하고 담백한 반찬으로 인기가 높은 ‘도리깨침’과 ‘진가네반찬’도 상차림 골라 담기 세트를 마련했다. 각종 전과 모둠 나물은 물론 잡채, 갈비찜 등 풍성한 명절 음식을 컬리 온리로 만나볼 수 있다. 당일생산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컬리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게 배송된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빵빠레를 바 형태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빵빠레 소프트바 2종(바닐라, 초코)과 빵빠레 소프트샌드 쿠앤크를 새로 선보인다.

빵빠레 소프트바는 파스퇴르 우유가 들어간 부드러운 느낌의 소프트 아이스바 제품이다. 바닐라맛과 초코맛 2종으로 기존 빵빠레 콘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바 형태로 적용했다. 패키지도 빵빠레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흰 바탕에 빨강, 노랑, 녹색 삼색 선으로 디자인했다.

빵빠레 소프트샌드 쿠앤크는 2020년 출시된 빵빠레샌드 바닐라의 맛 다양화 제품이다. 쿠앤크 아이스크림과 카스텔라가 조화를 이루는 간편한 디저트 콘셉트의 아이스샌드다.

최근 몇 년간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 인기가 상대적으로 높아지면서 빵빠레는 매년 1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지난해 처음으로 400억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 신제품 출시와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25년까지 500억대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빵빠레’는 1983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이다. 특유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최초에는 바닐라 맛으로 운영해오다 2003년 초코맛을 추가했다. 2020년에는 빵빠레샌드를 출시했고 2024년 신제품 빵빠레바까지 제품라인을 다양화했다. 이번 출시로 빵빠레는 소프트콘 2종(바닐라, 초코), 소프트바 2종(바닐라, 초코), 소프트샌드 2종(바닐라, 쿠앤크)까지 전체 6종을 운영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우유 아이스바 인기가 높아지면서 빵빠레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살린 빵빠레 소프트바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제품 출시와 마케팅으로 빵빠레가 고객들에게 더욱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CJ웰케어의 ‘카무트® 곡물콤부효소’가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 1만개를 모두 완판시키며 초반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호라산밀)를 비롯한 흑미, 율무, 서리태, 콤부차 등 엄선된 14가지 원료를 배합해 만든 프리미엄 효소다. 역가수치가 1포(3g)당 총 73만2000유니트(unit)로,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로 개발됐다.

특히, CJ의 60년 발효기술 노하우로 완성한 특허 저분자 공법을 적용, 고소한 미숫가루 맛의 부드러운 제형으로 물 없이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슈퍼 곡물’로 불리는 카무트(KAMUT)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재배된 원시 곡물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일반 밀보다 풍부하다. 카무트 효소가 신진대사 및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각광받고 있다. 

CJ웰케어는 홈쇼핑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며 초반 기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카무트® 곡물콤부효소’ 론칭 방송은 30일 오후 8시 35분부터 NS홈쇼핑에서 진행되며, 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혜택 등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이규진 CJ웰케어 마케팅 팀장은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한국인 식습관을 고려한 높은 효소 활성도와 특허 저분자 공법 적용으로 섭취가 간편해 출시하자마자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29일 서울 더케이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 참석했다고 3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뛰어난 연구개발 능력을 통해 우수연구소로 지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제품 기술 및 식품안전 분석 역량에서 차별화된 고도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 기술역량 부문에서 분유의 용해도를 높인 ‘MSD 기술’ 및 ‘AA입자 건조기술’, 국내 최대 ‘유산균 보유 발효기술’,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동결건조기술’을 포함해 동종기업 대비 많은 특허 보유 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남양유업은 세계적인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발효유 불가리스와 위쎈 제품이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특히 식품안전 분석역량에서 1300여 항목의 탁월한 식품분석력을 기반으로 유아식업계 최초로 한국인증기구(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았고,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등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분유인증표준물질(CRM) 개발 등 유의미한 성과를 꾸준히 달성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21년 3월 식품기업체로는 유일하게 국가 공인 ‘국가식품성분 데이터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남양유업 이기웅 중앙연구소장은 “품질 경쟁력 오직 하나를 위해 60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연구 성과를 인정 받아 기쁘다”며 “탁월한 영양설계와 우수한 제품으로 고객 성원에 지속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無카페인, 無색소 음료인 ‘화이트 타로 라떼’ 등 음료 3종과 푸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2024년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스프링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고객들의 소중한 모든 순간들을 스타벅스와 함께한다는 의미의 ‘MEET THE HEARTFUL MOMENT’를 주제로 스타벅스의 봄을 알린다.

고구마, 마와 유사한 ‘타로’는 구수한 풍미가 매력적인 작물로 스타벅스는 타로를 활용한 ‘화이트 타로 라떼’를 선보인다. ‘화이트 타로 라떼’는 타로 본연의 자연스러운 색과 질감을 담아낸 음료로 구수한 타로의 풍미를 우유가 담백하게 감싸준다.

‘화이트 타로 라떼’는 카페인과 색소가 포함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티를 커스텀으로 추가하면 카페인이 함유된 ‘타로 밀크 티’로도 선택할 수 있다.

봄 시즌 음료로 함께 출시하는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는 고소한 쿠키 풍미의 베이스에 진한 커피 풍미를 더한 에스프레소 음료이며 바삭한 쿠키 토핑으로 식감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자몽 본연의 쌉싸름함과 은은한 단맛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를 함께 선보인다.

또한 달콤한 초코 시트 사이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국내산 생딸기가 층층이 레이어 된 ‘딸기 초코 레이어 케이크’와 상큼한 딸기크림과 생딸기가 올라간 '딸기 수플레 치즈 케이크' 및 '스틱 에그 타르트' 등 봄 시즌 푸드가 새롭게 출시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2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로맨틱한 무드를 전달하기 위해, 핑크 컬러와 하트 디자인을 중심으로 표현한 ‘SS 팝핑러브 포터 텀블러 473ml’, ‘비마인 핑크 퍼 토트백’ 등의 MD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SS 비마인 핑크 하비 콜드컵 355ml’는 핑크와 크림 컬러 2종으로 출시하여 커플 아이템으로 쓰기 좋다.

스타벅스는 고객의 소중한 모든 순간들을 스타벅스와 함께 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기간 중 주차 별로 다양한 고객 맞춤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이벤트 음료를 사이렌 오더 주문 시 이벤트 음료 한 잔 당 별 3개를 추가 증정하는 Tri-Star Dash 이벤트를 2/1부터 2/7까지 7일간 진행한다.

또한 2/8부터 2/12까지 설 연휴 기간을 맞아 스프링 프로모션 이벤트 음료(화이트 타로 라떼,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구매 시 선착순 24만명에게 스타벅스 세뱃돈 봉투를 증정하는 ‘설 세뱃돈 봉투 증정 이벤트’와 티맵 이용 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카페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쿠폰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2024년 봄을 맞아 스타벅스에서 선보이는 음료와 푸드 및 MD 상품을 통해 다양하고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소중한 모든 순간들을 스타벅스가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파크의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지리산 전망의 프라이빗 사우나를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사우나 객실’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사우나 객실은 리조트 본연의 목표인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객실을 리뉴얼 해 특화 객실로 업그레이드했다. 야외 테라스에 설치된 사우나 시설에서 사계절 아름다운 지리산을 조망하며, 피톤치드 가득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화 객실은 고객 설문 조사를 통해 고객의 여행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고 다른 호텔 및 리조트에서 경험할 수 없는 특징들을 분석해 설계된 객실이다. 

사우나 객실은 넓은 야외 테라스를 갖춘 69.42㎡(21평형) 규모로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으며 별도의 욕실 공간도 갖추고 있다. 

프라이빗 사우나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 테라스에 설치된 핀란드식 사우나 시설은 삼나무를 사용해 자연친화적으로 설계됐다. 목재 특유의 향긋한 향은 마음을 안정시켜 몸에 쌓인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핀란드식 사우나’는 사우나 내부에 설치된 스토브를 이용해 스토브에 담긴 돌을 데워 사용하는 방식이다.  스토브로 돌을 데우는 것만으로 사우나 내부에 훈훈한 열기가 올라 건식으로 이용 가능하며, 달궈진 돌에 물을 뿌려 수증기를 발생시키면 습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사우나 객실 오픈을 기념해 ‘프라이빗 사우나 패키지’를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프라이빗 사우나 패키지는 △사우나 객실 1박, △조식 뷔페(2인), △식음 바우처 1만원으로 구성됐다. 혜택에 포함된 식음 바우처는 투숙 기간 동안 카페 다반, TO-GO 야식박스, 조식, BBQ 등의 부대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 예약 고객에 한해 공식 홈페이지 예약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관계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스파 객실을 시작으로 객실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특화 객실 및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이 국내 시니어 돌봄 플랫폼인 케어닥(대표 박재병)과 함께 성인용 기저귀 브랜드 ‘라이프리’ 제품 샘플링 테스트를 진행했다.

엘지유니참이 시니어 플랫폼과 연계해서 샘플링 테스트를 진행한 건 향후 시니어 사업의 확장 가능성을 높이 보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2025년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노령인구가 20%를 넘는 ‘초고령화 사회’ 진입이 확실시 된다. 이에 따라 현재 약 600억 원 규모인 성인용 기저귀 시장 역시 빠른 성장세가 예상된다. 엘지유니참은 향후 시니어 고객들의 니즈와 불편 사항을 파악하는데 이번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엘지유니참은 지난해 11월 1일부터 2주 간 국내 70, 80대 노인 300명(남 101명, 여 199명)을 대상으로 샘플링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들에게는 ‘라이프리 안심언더웨어 장시간용 제품’ 1팩(1팩당 18매입) 씩을 각각 제공했다. 라이프리 안심언더웨어 장시간용을 착용한 사용자 대다수가 “(장시간용 이외) 일반 제품보다 흡수가 잘되고 누워있어도 소변이 새는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었다”는 등의 반응을 내놨다. 케어닥 매칭 간병인들 역시 “흡수력이 좋아서 간병을 할 때 업무 부담을 덜어주어서 만족했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성인용 기저귀 라이프리 안심언더웨어 장시간용은 중형/대형 2종으로 구성됐고 1400㎖(자사 시험법 기준) 대용량 흡수력으로 밤새 사용해도 소변이 새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장시간 외출하거나, 가족 또는 간병인이 자리를 비울 때, 소변 양이 유난히 많은 날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노인 인구 비중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성인용 기저귀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일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양질의 제품 개발으로 건강한 돌봄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사회공헌기금 ‘KT&G 상상펀드’ 누적 사용액이 4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1년에 출범한 ‘상상펀드’는 KT&G 임직원들이 월 급여의 일부를 자유롭게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방식으로 조성된다. 조성된 기금은 사회취약계층 지원 및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되며, 지금까지 총 438억원이 집행됐다.

상상펀드는 직원 대표로 구성된 기금운영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기부청원과 기부마켓 등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기부청원은 임직원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연을 직접 발굴해 지원하는 제도로, 복지기관에서 지원받기 어려운 소외계층의 의료 지원과 주거환경 개선,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참여형 기부 제도인 기부마켓은 해피빈, 지역기관 추천 사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된 사연 중 임직원들이 직접 기부처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장 및 지역본부 등 전국의 지역기관은 복지시설 등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해 노인 및 장애인 지원과 주거환경, 연말 나눔 등 다양한 후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강릉 산불피해와 전국 호우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금을 지원했으며, 해외에선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를 위한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했다. 이와함께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봉화군 산림 복원과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상상의숲’ 산림 조성 등 국내외 환경보호에도 상상펀드를 활용하고 있다.

고형호 KT&G 상상펀드 기금운영위원장은 “회사의 구성원들은 그동안 상상펀드를 통해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해 큰 자부심을 느껴왔으며, 앞으로도 자발적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년에 이어 올해도 위스키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8종의 인기 위스키를 역대급 물량을 준비하고 ‘위스키런’ 행사를 진행한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위스키 국내 수입량은 3만586톤으로 전년동기대비 13.1% 증가하며 관련 통계작성 이후 최대 수입량을 달성했다. 홈술, 혼술이 보편화되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술을 찾는 젊은이가 늘어나고, 하이볼 등 믹솔로지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위스키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젊은 고객들이 고급 주류를 집 근처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하는 쇼핑 트렌드가 확대되며 편의점 위스키 판매량도 크게 증가해 지난해(1월~12월) 세븐일레븐의 위스키 매출은 전년대비 80%나 상승했다.

이러한 위스키 인기에 세븐일레븐은  8종의 인기 위스키에 대해 편의점 사상 최대 물량을 준비하고 2월 한달 간 ‘위스키런’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이 준비한 위스키 8종은 ‘발베니더블우드12년’, ‘맥캘란더블12년’, ‘글렌드로낙12년’, ‘달모어쉐리12년’, ‘라가불린16년’, ‘글렌그란트15년’, ‘조니워커그린’, ‘커티샥 프로히비션’이다. 특히 ‘발베니더블우드12년’, ‘맥캘란더블12년’ 등 위스키는 싱글몰트 위스키 붐과 함께 지난해부터 국내에서 품귀 현상을 보이는 인기 위스키로 그동안 구매를 원하던 고객들 성원에 힘입어 역대급 물량을 준비했다.

‘발베니더블우드12년’, ‘맥캘란더블12년’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글렌그란트15년’, ‘글렌드로낙12년’  등 나머지 6종은 합리적인 가격에 더해 애플페이 결제시 20% 추가 현장할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고객들에게 선보인 와인, 샴페인 구독 서비스 인기에 힘이어 위스키런 행사와 함께 ‘위스키 구독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2월 한달간 1만1900원에 3회(1일 1회 제한)까지 10여종의 인기 위스키를 10% 할인 구매할 수 있으며, 애플페이 20% 현장 할인 상품에 대해서는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 업계 최초로 샴페인 구독 서비스를 선보여 30분만에 매진시키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위스키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국내에 품귀 현상을 보이는 초인기 위스키 물량을 최대한 확보해 위스키런 행사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지난해부터 젊은 MZ 고객을 중심으로 편의점 위스키 구매가 크게 늘어 편의점 사상 최대 물량을 준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인기 위스키의인기 위스키의 물량을 지속 확보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3년 4조213억원의 매출과 152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4.1% 감소했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와 중국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다. 그럼에도 새로운 글로벌 주력 시장인 미주와 EMEA(유럽, 중동 등), 일본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 눈길을 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에서는 헤라, 에스트라, 홀리추얼, 비레디, 일리윤, 라보에이치, 롱테이크 등이 선전했다. 

채널 기준으로는 순수 국내 E커머스와 국내외 멀티브랜드숍(MBS) 채널에서 매출이 견고하게 성장했다. MBS 채널에서의 판매 호조로 대부분 자회사의 매출도 성장했다. 에뛰드의 경우 수익성 중심의 체질 개선 효과로 195.5%나 영업이익이 성장하는 성과도 거뒀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면세 매출 감소로 전년 대비 14.4% 줄어든 2조 2,10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화장품 부문이 국내 E커머스 채널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데일리뷰티 부문은 프리미엄 라인 중심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아시아 지역 매출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5.5% 하락한 1조391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채널 효율화 및 재고 축소 활동 등으로 인해 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하락한 여파가 컸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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