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스타필드 2.0 시대 개막"... 스타필드 수원, 26일 그랜드 오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스타필드 2.0 시대 개막"... 스타필드 수원, 26일 그랜드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2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엽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한 2세대 스타필드로, MZ세대를 겨냥한 특화매장을 대폭 강화했다는데요. 지역 최초의 ‘별마당 도서관’을 오픈하고, 성수동과 홍대의 인기 핫플레이스들을 한 곳에 모아 기대가 됩니다.

한편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와 손잡고 24일부터 28일까 '월간 롯데' 행사를 진행합니다. 계열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앞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달에는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롯데웰푸드와 손잡고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이를 통해 롯데온은 앞으로 롯데 계열사 매장을 방문하고 상품을 구매 전 필수로 방문해야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농심 신라면이 2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넘어서고 2023년에는 1조2100억원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1월 26일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 사진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문 연 ‘스타필드 수원’ 외경.[사진=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1월 26일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 사진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문 연 ‘스타필드 수원’ 외경.[사진=신세계프라퍼티]

○..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터를 잡은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연면적 약 10만 평(33만1000㎡), 동시주차 가능대수 4500대에 달하는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한 MZ세대를 겨냥한 특화매장을 대폭 강화한 2세대 스타필드다. ‘스테이필드(Stay Field)’라는 콘셉트 하에 여유롭게 머무르면서(Stay) 먹고, 둘러보고, 체험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공간(Field)을 지향한다.

스타필드 수원은 3040 밀레니얼 육아 가정과 1020 잘파 세대 비중이 높은 수원 지역 특색을 적극 반영해 400여개의 매장 중 기존 스타필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초 입점 매장을 30% 이상으로 구성했다.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들이 열광하는 성수, 홍대의 인기 핫플레이스를 대거 유치해 편집숍과 패션브랜드를 강화하고,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 신세계가 만든 스타필드 최초의 올인클루시브 스포츠 클럽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도 입점한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복합문화공간과 펫파크,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형 스토어를 통해 MZ세대 고객층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 ‘스타필드 수원’은 수도권 남부 중심이라는 입지적 강점을 바탕으로 120만 수원 시민은 물론 인접 도시 유입 인구까지 반경 15km에 상주하는 약 500만명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평택파주·용인서울·영동 고속도로와 1번·42번 국도, 덕영대로와 인접한 광역 도로망을 품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화서역과 인접해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주거지역과도 가까이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인근 주민들은 가볍게 산책하듯 도보로도 ‘스타필드 수원’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사장은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를 위한 ‘스타필드 2.0’ 그 첫번째 쇼핑몰로, 일부 서울권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고감도 브랜드와 서비스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동시에 본인의 취향과 취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라며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경험을 확장하는 ‘스테이필드(Stay Field)’로 자리매김해 고객 일상의 일부로 스며들어 수원을 대표하는 아이코닉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와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와 손잡고 24일부터 28일까지 '월간 롯데' 행사를 진행한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로, 올해 1월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달은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롯데웰푸드와 손잡고 행사를 준비했으며, 행사기간 매일 다른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최대 반값에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24일에는 '롯데시네마 2D 영화관람권'을 최종혜택가 6900원에, 25일에는 '세븐일레븐 한끼7찬도시락 쿠폰'을 최종 혜택가 2500원인 반값에 판매하며, 28일 '롯데웰푸드 롯데빼빼로 10입 세트'를 최종 혜택가 8900원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월간 롯데'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롯데 대표 온라인몰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롯데온은 롯데 계열사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제공해 계열사 고객의 롯데온 방문을 확대하고, 계열사 상품 구매 시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플랫폼으로 만들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온은 각 계열사 온라인몰의 인기 상품을 제안하고 계열사 온라인몰 방문을 유도하는 등 롯데온과 롯데 계열사의 고객이 자유롭게 넘나들며 쇼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실제로, 롯데온은 롯데 계열사와 시너지 창출을 위해 힘써왔다. 지난해 3월에는 롯데물산과 손잡고 롯데월드타워 123층 전망대까지 계단을 오르는 수직마라톤 대회 '스카이런' 행사 참가 접수를 롯데온 단독으로 받았다. 접수 당일 롯데온 방문 고객이 몰리며 5분만에 준비한 수량을 완판하는 등 뜨거운 고객 반응을 얻었다.

또한, 롯데온은 롯데 20개 계열사와 손잡고 롯데 통합 리워드 서비스 '엘스탬프'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등 전국 1만 5천 여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하고, 적립 횟수에 따라 경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2023년에 롯데 계열사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롯데온 엘스탬프로 유입된 회원 수는 전년대비 약 2배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월간 롯데’는 롯데 계열사 상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이는 롯데온 행사로, 앞으로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 매장 방문 및 상품 구매 전 필수로 방문하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롯데온과 각 계열사 온라인몰 고객이 자유롭게 넘나들며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협업 계열사 및 상품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농심은 신라면의 2023년 국내외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 성장한 1조210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판매량은 16억6000만개로,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판매가 된 셈이다. 1986년 신라면 출시 이후 2023년까지 누적 매출액은 17조 51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약 386억개로 집계됐다.

1991년부터 2023년까지 33년 간 국내 라면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신라면은 최근 해외를 중심으로 한 성장세가 더욱 돋보인다. 2021년 해외 매출이 국내를 뛰어넘은 데 이어 2022년 첫 1조원 매출을 돌파했고, 2023년 국내외 영업 호조세가 지속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앞으로도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국내에서는 모든 일상을 함께하는 대표 라면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라면 브랜드로서 신라면의 성과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은 해외 매출비중이 약 60%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1986년 신라면 출시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이 보내주신 국내 소비자분들의 사랑을 동력으로 해외에서 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대표 라면이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서울 용산구에 소재한 공항철도 서울역 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 한국공공자원순환협회 및 매트리스 업계와 ‘폐매트리스 회수·재활용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폐매트리스 회수·재활용 자발적 협약’은 폐기물부담금 대상이 되는 매트리스 제조 기업이 매트리스 폐기물의 회수와 재활용을 통해 환경부가 제시한 회수 재활용 의무율 달성시 폐기물부담금을 감면해주는 제도다. 협약은 급증하는 폐기물 문제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폐매트리스의 재활용률 향상과 친환경적 처리를 촉진하기 위해 관계기관 및 기업이 뜻을 모아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는 코웨이를 비롯한 5개 회사가 참여했다.

최근 수면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며 신규 매트리스 생산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폐매트리스가 대량으로 발생하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며 업계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한 것이다.

코웨이는 지난 2018년부터 폐매트리스 회수 재활용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며 매트리스 자원순환에 앞장서고 있다. 환경부에서 코웨이의 매트리스 회수 재활용 시스템을 폐매트리스 자원순환의 대표적인 모범 사례로 추천하고, 타 매트리스 업체에서도 재활용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과정에서 자발적 협약이 진행됐다.

코웨이는 고객이 사용하고 폐기하는 매트리스를 수거해 ∆ 물류센터 입고 ∆ 코웨이 전용 재활용 시스템 구축된 전문 리사이클 업체 입고 ∆ 절단 및 파쇄 ∆ 유가물 분리(고철, 합성수지) ∆ 폐자원 수요처에 이르는 폐매트리스 자원 순환의 전 과정을 직접 운영하며 관리하고 있다.

매트리스 자원 순환 시스템을 거쳐 탄생한 폐자원은 시멘트사, 제지사, 열병합 발전소, 집단 에너지 시설 등에서 활용된다.

향후 코웨이는 폐매트리스 수거 확대 방안을 마련해 더욱 적극적으로 자원 순환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매트리스 리딩 기업으로서 책임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폐매트리스 재활용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업으로서 자발적 협약 사항을 성실히 수행해 순환 경제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 23일 제9대 최경천 상임이사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문진섭 조합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우유협동조합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최경천 상임이사는 취임사에서 "조합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고품질의 신선한 원유를 통해 유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 파워를 입증해 왔다”며 “급변하는 우유 시장 및 소비 환경에 대비한 나100%우유를 잇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주력하는 등 신성장 동력 마련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초일류 유제품 생산, 제조를 위해 조합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구축은 물론 각자의 자리에서 매진하는 모든 임직원들과 힘을 합쳐 지속가능한 100년 서울우유 구현을 향한 마중물 역할을 해내겠다”고 덧붙였다. 

최 상임이사는 1992년 서울우유협동조합에 입사해 마케팅본부장, 영업상무 등을 거쳤고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전문 경영인으로서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며 매출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아성다이소가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성묘를 가는 등 설날에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했고, 주방용품, 제사 및 성묘용품, 액세서리 등 200여 종을 선보인다.

주방용품은 명절 음식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핸들 채소 다지기’는 통 안에 야채나 채소를 넣고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내부의 날이 회전하며 내용물을 다져주는 상품이다. 칼로 일일이 다지는 것보다 빠르게 재료를 만들 수 있어 편리하며, 다지기용 분쇄날 외에 믹싱용 날도 들어있어 반죽이나 드레싱을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스텐 바트 세트’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그물망과 트레이가 세트로 구성된 상품으로, 전이나 튀김류를 건져낸 후 기름기를 뺄 때, 씻은 야채의 물기를 뺄 때, 시즈닝 할 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바닥에 닿지 않는 실리콘 뒤집개’는 목 부분에 작은 턱이 있어 내려 놓아도 뒤집개 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아 보다 위생적이며,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프라이팬의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만들어진 음식을 보관하기 좋은 ‘대나무 망사 덮개 채반’도 구매할 만하다. 대나무 소재로 짜여 통풍이 잘 되며, 망사로 된 덮개가 있어 막 만들어진 구이나 꼬치의 열기를 식히면서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제사 및 성묘용품으로는 예식에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했다. ‘지방 쓰기 세트’는 제사나 차례에서 종이에 써서 모시는 신위(죽은 사람을 모셔두는 자리)를 의미하는 ‘지방’을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고정틀, 견본, 한지, 붓펜까지 한 세트로 구성한 상품이다. 제사에 쓰이는 ‘일심향’과 막대형 ‘양초’도 판매하고 있어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성묘를 갈 때 유용한 ‘휴대용 제기 세트’도 준비했다. 접으면 가방이 되고 펼치면 작은 제사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제사용 그릇, 술잔, 술잔받침, 젓가락까지 모두 하나의 상품에 담았다. 이 외에 산소나 납골당에 놓아둘 수 있는 국화, 백합, 잎사귀 등의 조화도 판매하고 있다.

액세서리는 한복과 매칭하기 좋은 머리띠와 머리핀을 마련했다. ‘가체 머리띠’는 가체(머리를 꾸미기 위해 얹거나 덧붙인 별도의 머리)를 본뜬 디자인에 꽃과 나비장식을 추가해 한복 차림에 화려함을 더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땋은 머리에 꽂아만 주면 선홍색의 댕기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댕기 머리핀’, 호박을 본뜬 볼륨감 있는 디자인에 알록달록 비즈장식을 더한 ‘호박 배씨 머리띠’ 등 다양한 상품이 있어, 어린 조카가 있다면 선물로써 고려해 볼 만하다.

이 밖에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바둑장기판, 왕제기’ 등 놀이용품과 소중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용돈봉투, 편지봉투’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어, 명절을 맞아 가족들이 다같이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모두가 즐거운 명절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이소의 ‘설 명절용품’과 함께 온 가족이 행복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스타필드 수원’(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6층에 홈퍼니싱 전문 매장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이하 수원점)’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면적은 약 1260제곱미터(380평)로 스타필드 수원점 내 가구 매장 중 최대 규모다.

수원점은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 기업 ‘비트윈스페이스(Betwin Space)’와 협업해, 다양한 테마의 공간 전시와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스타필드를 방문한 고객이면 누구나 즐겁게 한샘 매장에 체류할 수 있도록 공간 경험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수원점은 자연을 테마로 숲을 거닐 듯 매장을 둘러보며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는 컨셉트로 꾸며졌다. ▲어트랙션존과 ▲큐레이션존 ▲아카이브존 등 세 가지 종류의 전시 공간에 수납과 침대, 소파, 식탁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였다.

한샘은 수원점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한샘몰에서 오는 25일까지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예약 상담 신청 후, 매장에서 가구∙패브릭 견적을 받은 선착순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3월 31일까지 주말에 매장을 방문하고, 카카오톡에서 한샘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키링와 튜브짜개를 제공한다. 또, 매장 곳곳에 비치된 스탬프를 4개 획득 후 마음에 드는 전시 공간을 SNS에 올리면 ‘마이룸 키트(My Room Kit)’를 제공한다.

가구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유로502 루아 리클라이너를 최대 74만원 ▲프라임 리츠3000 리클라이너 홈바형을 최대 50만원 ▲암막 커튼과 블라인드 등 맞춤 패브릭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매장에서 가구를 구매하고 4월까지 설치를 완료하는 고객에게는 금액대 별로 최대 3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샘 홈퍼니싱사업본부 이수열 본부장은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은 단순히 가구판매를 넘어 고객의 인테리어 취향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고객경험 중심 매장”이라며,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다양한 테마 전시와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가구 구매 고객에게는 새로운 인테리어 쇼핑 경험을, 방문 고객에게는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수원점이 프리미엄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규모 리뉴얼에 나선다. 

지난 2014년에 개점한 수원점은 백화점과 몰을 포함해 지하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연면적 7만 1천평, 영업면적 2만 2천평 규모로 운영중인 점포다. 

특히 수원점이 위치한 수원의 서쪽 상권은 최근 수원역의 GTX연결, 신분당선의 연장 호재와 함께 봉담 및 호매실 신도시 등 3기 신도시의 확대, 대기업 연구 단지들이 들어서면서 구매력 있는 고객층이 대폭 늘고 있다. 또한 점포 주변으로는 대학가가 형성돼 있어 젊은 고객들의 수요도 크다.  

이러한 수요에 따라 백화점과 쇼핑몰 각각의 강점을 특화하고 공간과 고객의 연결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약 10년만에 대규모 리뉴얼을 추진한다.

쇼핑몰과 백화점 동시에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23년 10월부터 리뉴얼을 시작한 쇼핑몰은 1020 세대를 타깃으로 영 컨텐츠 강화에 집중한다.먼저 지난 해 11월 16일 쇼핑몰의 1층과 2층에 유스 & 진컬쳐 상품군의 11개 브랜드를 오픈했다. 백화점에 위치했던 MLB, 캉골, 게스, 라이프워크 등 7개 매장을 쇼핑몰로 옮겨 재오픈하고, 와릿이즌, 코드그라피와 같은 MZ 세대의 인기 브랜드도 추가로 유치했다.오는 2월에는 상권 최대의 나이키와 뉴발란스 메가샵을 선보이며, 3월에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숍인숍 매장을 백화점 최초로 열 계획이다. 

백화점도 리뉴얼에 한창이다. 백화점은 프리미엄급 매장 확대에 나선다. 먼저 지난 해 12월 14일에 백화점 4~6층 아웃도어,키즈, 남성패션 상품군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특히 아웃도어의 경우 스노우피크, 시에라디자인, 아크테릭스 등 프리미엄 캠핑, 등산 용품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상권 내 2030 영패밀리 인구의 확대 추세를 반영해 뉴발란스키즈, 나이키키즈 등의 키즈메가샵도 수원상권 최초로 선보였다. 더불어 이달 월 초에는 1층 주얼리, 3층 여성패션 브랜드 약 30개 브랜드를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2월 중순에는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를 대거 유치해 상권 최대의 골프 조닝도 조성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현재 럭셔리, 뷰티, 여성 등 패션 상품군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 중이며, 상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홀도 그랜드 오픈에 맞춰 공개할 계획이다. 4월 말 리뉴얼이 완료되면 수원점은 지역 최대의 프리미엄 쇼핑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NS홈쇼핑이 양세형 시리즈 두번째 ‘양세형의 간편한 뼈없는 갈비찜’을 25일 오후 4시 55분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양세형의 간편한 뼈없는 갈비찜’을 단독 론칭 방송한다. 지난 11일 방송에서 매진된 ‘양세형 간편한 뼈없는 갈비탕’에 이은 ‘양세형의 간편한’ 시리즈 두번째 상품이다. 호주산 소갈비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양세형이 고기 손질하는 방식 대로 월계수 잎, 통후추를 활용해 잡내를 제거했다. 국내산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용대리 황태와 국내산 표고 버섯을 활용해 감칠맛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1차로 삶은 소갈비는 수작업으로 뼈와 고기를 분리하여 3~4cm 한입 사이즈로 먹기 편하게 만들었다. 해동 후 10분이면 당근, 새송이 버섯, 떡까지 들어간 제대로 된 갈비찜을 집에서 맛볼 수 있다. 팩당 500g이며 총 7팩 구성으로 6만8900원이다.

이번에도 양세형이 직접 방송에 출연해 설 명절에도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갈비찜 활용 레시피를 알려준다.

NS홈쇼핑 TV식품팀 오영록 과장은 “‘양세형의 간편한’ 시리즈의 첫 상품 매진 방송으로 양세형이 직접 생방송에 나와 반가웠다는 얘기부터 맛있어서 다음 시리즈 상품을 기다린다는 반응도 있어 이번에도 양세형이 직접 출연하는 방송으로 ‘양세형의 간편한 뼈 없는 갈비찜’ 론칭을 준비했다”며, “양세형이 출연하는 알차고 재밌는 방송도 보시고 ‘양세형의 간편한 뼈없는 갈비찜’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다낭, 나트랑, 푸꾸옥 등 베트남 주요 관광지에서 여행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하나투어 T 라운지’를 운영한다.

T 라운지는 코로나 19로 운영을 중단했다가 해외여행이 활발해지면서 지난해 푸꾸옥을 시작으로 나트랑, 다낭 순으로 운영을 재개했다.

하나투어 고객뿐만 아니라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T 라운지는 와이파이, 휴대기기 충전, 여행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현지 입장권 및 투어 예약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 오픈한 다낭 T 라운지는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에어텔 고객 및 자유여행객을 위해 바나힐 입장권, 에코 쿠킹클래스, 마사지, 스냅촬영 등의 티켓을 별도로 판매한다. 최근에는 바나힐 및 호이안 왕복 셔틀버스, 공항 CIP 오키드 라운지 이용권, 공항 픽업샌딩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나트랑과 푸꾸옥에 위치한 T 라운지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트랑 T 라운지에서는 굿바이 마사지+샌딩을 비롯해 달랏 일일 투어, 판랑 사막투어 예약이 가능하고, 푸꾸옥 T 라운지에서는 문스파 이용권, 빈펄 사파리 투어 등의 티켓을 판매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 고객뿐만 아니라 자유여행객들에게 편의 및 쉼터를 제공하고자 T 라운지를 운영하게 된 것“이라며 “베트남을 방문한 모든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휴식을 즐기길 바라며 계속해서 여행객들을 위한 T 라운지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의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프리미엄 라인 ‘아카이브M’ 컬렉션을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며 SPA 브랜드가 호황을 맞은 가운데, 미쏘를 찾는 고객의 연령대도 확장되고 있어 이번 프리미엄 라인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브랜드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미쏘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올드머니룩 트렌드에 맞게 선보인 미니멀한 디자인의 상품을 중심으로 기존 20대 고객뿐 아니라 30~40대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쏘의 프리미엄 라인 ‘아카이브M' 컬렉션은 클래식과 스트리트, 실용성과 장식성 등 상반된 스타일과 요소를 믹스 매치해, 기존 미쏘에서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실루엣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전개한다. 또한 기존 라인에 비해 스타일별로 상품 수가 절반 가량 적고 1년에 한정적으로 선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타깃은 30~40대 여성으로 기존 상품의 가격대를 유지하면서도 한층 더 고급스러운 소재감을 더해 블라우스·원피스·재킷·슬랙스 등 8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카이브M' 컬렉션은 블랙과 그레이, 오프 화이트 등 채도가 낮은 컬러를 활용해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했다”며 “이번 ‘아카이브M’ 컬렉션을 시작으로 전 연령대의 여성 고객이 만족하는 SPA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 휘닉스 파크가 1월 27일 그리고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총 나흘간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이 진행되는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

1월 27일 김가온 밴드의 재즈 피아노 공연을 시작으로 2월 15일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와 집시 기타리스트 박주원의 공연, 2월 16일 가수 존박, 2월 17일 가수 케이윌의 라이브 공연이 이어진다. 1월 27일 김가온 밴드의 공연은 휘닉스 호텔 1층 아베토 라운지, 2월 총 3일간의 공연은 스키하우스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페스타 기간 휘닉스에선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윈터 페스타를 즐기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24/25시즌 휘닉스 스노우파크 시즌패스권, 스카이 스탠다드 객실이용권,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공연 당일 주류 구매 영수증 등을 활용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윈터 페스타를 기획한 휘닉스 호텔&리조트 박윤희 매니저는 "겨울 휘닉스 파크의 낭만과 감성을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최고의 뮤지션들이 선보이는 평창의 겨울밤 축제를 많은 분들이 즐겨 보시길 추천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휘닉스 파크는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윈터 페스타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출시했다. 호텔 또는 리조트 스탠다드 객실 및 윈터 페스타 공연이 진행되는 스키하우스 라운지에서 맥주와 와인, 하이볼, 전통주 등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이용권 등이 포함됐다. 윈터 페스타 패키지 구매 고객에겐 7만원 상당 코스메틱 제품이 선착순 제공되며 공연 좌석도 우선 배정된다. 금액은 2인기준 27만8000원 부터다.

○.. KT&G(사장 백복인)가 부산광역시 서면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인 ‘KT&G 상상마당 부산’에 댄스 스튜디오를 지난 23일 개관했다.

‘KT&G 상상마당 댄스 스튜디오(Dance Studio)’는 지역 안무가 양성 등 보다 폭넓은 콘텐츠를 담은 문화예술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조성됐다. 총 3곳의 댄스 연습실과 미팅룸, 탈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공간대관 뿐만 아니라 댄스 클래스 및 지원사업 등 지역 주민과 아티스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는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댄스팀과 참가자들이 함께한 K-POP 랜덤 플레이 댄스를 시작으로, 댄스 스튜디오 개관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50회 이상의 국제 대회 우승 경력을 보유한 비보이(B-BOY)팀인 ‘갬블러크루’와 지역 댄스팀들의 축하 공연도 이어졌으며, 사전신청을 통해 참가한 관객들과 함께 진행한 댄스&토크 멘토링 및 오프닝 클래스를 마지막으로 ‘KT&G 상상마당 댄스 스튜디오’ 개관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KT&G 상상마당 부산 관계자는 “KT&G 상상마당 부산은 공연 및 전시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지역 안무가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댄스 스튜디오’를 개관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의 송호섭 대표가 취임 후 첫 활동으로 ‘전국 가맹점 순회 간담회’를 개최하며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경영 행보에 나섰다.

bhc치킨은 지난 15일 대전충청 지역 가맹점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수도권,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호남, 강원, 제주 지역 등 전국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2024 전국 가맹점 순회 간담회'를 오는 2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2월 서울에서 열린 ‘2023 하반기 전국 가맹점 간담회’ 이후 한 달 만에 개최된 것으로 다양한 현안에 대해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지혜를 모으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특히 신임 대표로 취임한 송호섭 bhc치킨 대표가 직접 주관하는 첫 공식 행사로 전국 7개 권역의 간담회에 모두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와 현안을 공유한다. 

송호섭 대표는 수도권 가맹점협의회 간담회 자리에서 "지난해 고물가로 인한 소비 둔화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열정과 노고를 보여주신 가맹 사업주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린다"며 "그동안 보여주신 값진 성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맹점과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국내 1등에서 벗어나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성장하는 초석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bhc치킨은 올 상반기 내에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가맹점과 본사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이나 이해관계의 대립에 있어 선제적, 자율적으로 분쟁을 조정하기 위한 ‘자율분쟁조정협의회' 발족을 앞두고 있다. 자율분쟁조정협의회는 가맹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 그리고 학계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bhc치킨은 올해 경영목표를 상생경영에 방점을 찍고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제도적인 방안과 장치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 단행된 가격 조정 전 소비자들이 구매한 e쿠폰과 관련해 공급가 인상 분을 본사에서 일부 부담하는 등 즉각적이고 빠른 대처로 가맹점의 부담을 완화했으며, 튀김유 공급에 있어서 향후 국제시세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인하 요인 발생시 지난해와 같이 즉각 이를 반영키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가맹 사업주는 "일부 원부자재 공급가 인하 및 비용 지원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알린 본사의 약속이 지켜진 것처럼 앞으로도 가맹점의 어려운 현실을 해소하기 위한 매장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이 적극 검토되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개진했다.

또 다른 가맹 사업주는 "지난 연말에 단행된 가격 조정이 가맹점의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가맹점은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고, 본사는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메뉴 개발과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써 주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전국 가맹점 순회 간담회를 계기로 향후 가맹점과의 소통을 계속 이어나가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은 물론 이를 경영에 반영하는 등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먼저,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2월 2일까지 SPC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외부 장학생은 2월 16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가정형편과 가족 구성원의 질병 경력, 가사 담당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50명의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 2억5000만원 규모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드링크 ‘핫식스 더킹’에 적포도와 블루베리 과즙을 더한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에너지 드링크 선택 시 집중력 강화 목적 외에도 맛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과즙을 첨가한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 선보인다.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는 달콤한 적포도에 블루베리를 더해 다채로운 과일 맛이 특징이다. 마카추출분말,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패키지는 적포도를 연상시키는 보라색에 포도 넝쿨을 표현했으며 용량은 355mL다.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는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적포도 과즙에 블루베리를 더해 풍부한 과즙과 다채로운 맛이 특징”이라며 “강력한 에너지와 짜릿한 탄산에 달콤한 과즙까지 더한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핫식스 더킹은 신제품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 비롯해 ‘핫식스 더킹 파워’, 저칼로리 ‘핫식스 더킹 포스’, ‘핫식스 더킹 러쉬’, 제로 칼로리 ‘핫식스 더킹 제로’, 과즙 첨가 ‘핫식스 더킹 크러시 피치’ 총 6총으로 구성됐다.   

○.. 침대에서 잠만 자도 300만원을 벌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 모집에 6만명이 몰렸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함께 진행하는 시몬스 침대에서 숙면을 취하고 아르바이트비를 받는 ‘당근알바X시몬스 겨울잠 알바’ 경쟁률이 6만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르바이트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침대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 내 테라스 스토어에서 겨울잠을 자는 이색 체험이다. 양사는 겨울철 방학 기간을 맞아 건강한 수면과 이색적인 아르바이트 경험을 접목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아르바이트생은 먼저 시몬스 수면 전문가에게 수면 취향을 진단받은 후 겨울잠을 위한 각종 아이템을 장착한 뒤 약 한 시간 잠을 자면 아르바이트비로 300만원을 지급받는다.

시몬스와 당근은 지난 3일부터 2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오는 26일 지원자 가운데 한 명을 선발해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르바이트생은 2월 3일 테라스 스토어에서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몬스 침대는 아르바이트 신청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서 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당근과 함께 한 이색 아르바이트에 상상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셨다”며 “우스갯소리로 하던 ‘잠 자면서 돈 벌고 싶다’를 실제로 실현시켜주는 재미요소 덕분에 입소문이 나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을 가져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 백미당이 ‘제4회 백미당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백미당을 사랑하는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디자이너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백미당은 한 달간의 공모 기간을 거쳐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을 선정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무료 제품 교환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수상작 발표는 2월 23일 진행되며, 시상식은 같은 달 28일 서울시 강남구 1964빌딩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 공모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 설명회를 개최, 본점인 ‘백미당 공방’을 방문해 다양한 제품을 시식하는 등 백미당만의 철학을 몸소 체험하는 산책 행사도 병행한다.

백미당 관계자는 “매년 많은 고객들의 참여 속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을 선정한다”며 “올해도 우수 아이디어를 반영한 신규 패키지를 선보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 요기요가 자사의 스마트한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배달’을 수행 중인 라이더를 대상으로 민간 협력 주도의 전기 이륜차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탄소 중립 실천과 쾌적한 배달 환경 조성은 물론 라이더 분들에게 이륜차 리스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LG에너지솔루션 KooRoo’, ‘타요타’와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됐다. 

사업에 따라 요기요라이더와 요기요크루 분들에게 전기 이륜차 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 중 최대 55%를 지원한다. 월 최저 35만원으로 전기 이륜차를 대여해 이용 가능하며, 오는 2월까지 요기요라이더 앱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전기 이륜차 대여자로 선정되면 3사가 지원하는 BSS(Battery Swapping Station) 1년 구독료와 차량 가액, 차량 보증금, 보험료 등 1인 당 최대 5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는 셈이다.   

이에 앞서 지난 22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요기요 본사에서 각 사 주요 관계자분들과 함께 전기 바이크 1호 차 전달식을 가졌다. 서울시 동작구와 관악구에서 주로 업무하시는 1호 차 주인공 요기요 라이더 정동희 씨는 “환경적으로 전기 오토바이가 좋은 건 알지만 현실적으로 까다로운 유지 조건으로 선뜻 바꾸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요기요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요기요는 최근 탄소 배출 저감 활동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전기 이륜차 도입을 시작으로 친환경 배달 문화 구축과 ESG 경영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요기요 주기욱 로지스틱스 엑설런스(Logistics Excellence) 본부장은 “이번 전기 바이크 도입으로 탄소중립 달성 기여는 물론 대기오염과 소음 문제 등 배달로 인해 발생하는 요소들을 순차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요기요가 친환경 배달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늘(24일) 단 하루 동안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입장권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쿠팡은 키자니아 입장권을 와우회원 전용 할인 코너인 ‘골드박스’서 처음 선보이며, 서울점과 부산점의 다양한 권종을 특가에 마련했다. 입장권은 ▲종일권 ▲1부 오전권(오전10시~오후3시) ▲2부 오후권(오후3시~오후7시30분) 등 시간대별로 나뉘며, 성인1명, 어린이1명이 함께 사용 가능한 가족권도 있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혜택은 가족권을 최대 36% 할인해 정상가 5만원대 상품을 3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1부(오전권)와 2부(오후권) 어린이 입장권은 정상가 4~5만원대 상품을 2~3만원대에, 성인 입장권은 정상가 1~2만원대 상품을 1만원 대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은 구매한 직후부터 2월 29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키자니아는 대표적인 키즈 직업 체험 시설이다. 놀이를 통해 생생하게 직업을 경험할 수 있어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인기다. 소방서, 경찰서, 방송국, 병원 등 약 50여 개 직업 체험 시설이 실제의 2/3 크기로 마련됐으며, 각 프로그램마다 담당 선생님이 함께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키자니아 입장권을 겨울 방학 시즌에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다가오는 갑진년 설을 맞아 가족, 지인들과 덕담을 주고받으며 복과 행운을 나눌 수 있는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를 1월 25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럭키 세뱃돈 봉투’ 이벤트는 세뱃돈 봉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설을 앞두고 특별한 세뱃돈 봉투를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각각 ‘용의 비늘’과 ‘녹색 여의주를 입에 문 청룡’을 형상화한 두 가지 디자인의 봉투로, 푸른 용의 좋은 기운을 함께 나누고, 행운은 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럭키 세뱃돈 봉투’는 1월 25일부터 1월 28일까지 4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구매 1잔 당 2매로 구성된 봉투 1세트를 증정한다. 사이렌 오더와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시에도 이벤트 대상 음료를 주문하면 ‘럭키 세뱃돈 봉투’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스타벅스 딸기 라떼’ 총 4종으로, 별도의 구매 제한 없이 구매한 음료 수량만큼 봉투 세트가 제공된다.

○..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정관장은 브랜드별 구매 트렌드 분석을 통해 선물 받는 분들의 다양한 기호와 상황에 맞는 인기 있는 추천 선물을 소개했다.

정관장의 스테디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서울 내에서도 강남・서초・여의도 등 직장인이 밀집한 업무지구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낸 정관장의 대표제품이다. 한때 ‘미생홍삼’으로 불렸을 만큼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 바쁜 업무 중에도 피로회복이 필요한 순간, 스틱으로 한 포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고객연령층을 분석했을 때도, 젊은 직장인 비중이 높은 3040세대 구매비중이 약 4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2023년 정관장 설 행사 기간 제품별 매출액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명절 선물로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홍삼톤’은 광주광역시, 충청도, 전라도 지역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는 제품으로 나타났다. 섭취 연령이 높은 지역일수록 홍삼톤과 같이 전통적인 액상 형태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홍삼톤’은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각종 생약재를 배합하여 성별, 체질 등에 구애 없이 성인남녀 모두가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993년 출시 이후 홍삼톤, 홍삼톤골드, 홍삼톤청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대표적인 명절선물로 꾸준하게 사랑받아왔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뿌리삼’은 관광특구로 지정된 명동 부근 매장들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중국인들이 ‘뿌리삼’을 선호하는 데는 고려시대부터 접해 온 한국의 홍삼은 곧 ‘뿌리삼’이라는 인식이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가공제품보다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야 믿음을 주는 중국인들의 문화적 특성도 반영됐다. 중국인 관광객들은 정관장 홍삼의 품질을 최상으로 여기며, 천삼 등 고가의 ‘뿌리삼’에도 기꺼이 지갑을 열고 있어, ‘뿌리삼’의 면세점 매출비중 역시 정관장 평균에 비해 2.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SPC삼립이 ‘호빵℃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에너지 소외계층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해 11월 말부터 국내 최대 공익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소비자 참여 건수에 따라 해피빈 모금함에 기부금이 적립되는 ‘호빵℃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총 7만2000명이 참여했다.

SPC삼립은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총 5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다문화·한부모 가정, 어르신, 장애인 등 에너지 소외계층의 난방비·방한용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연탄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에너지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호빵℃ 캠페인은 7만명 넘는 소비자들과 함께 기부금을 조성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SPC삼립은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풍성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설 선물세트는 ‘2024 값진 새해, 福을 담아 마음을 전해요’ 콘셉트로, 모두에게 가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더욱 특별하고 정성스럽게 준비했다. 패키지는 복주머니, 소반, 소나무, 까치 등 한국적인 요소를 활용했으며, 보자기 모양의 선물세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 ‘윷놀이 마드레느 세트’는 부드럽고 촉촉한 마드레느를 윷놀이로 활용할 수 있는 선물세트다. 윷놀이 판 속지와 말, 그리고 마드레느가 들어 있는 윷 지함이 포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 ‘새해맞이 약과세트’는 찹쌀을 더해 더욱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인기 간식 약과를 담았다. 달콤한 모나카와 팥만주로 구성한 프리미엄 ‘복만주 모나카 세트’도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24일부터 2월 6일까지 뚜레쥬르 앱을 통해 설 선물세트를 사전예약하면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픽업은 2월 8일부터 9일까지 예약 시 지정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이외에도 뚜레쥬르 앱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CJ ONE 1만 포인트를 선착순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통신사 혜택으로는 SK텔레콤 T 멤버십 고객 대상 ‘티 데이(T day)’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1월 24일, 31일에 최대 3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월 29일까지 에이닷 시크릿 코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에이닷 앱 T 멤버십 ‘혜택 쿠폰함’에 시크릿 코드를 등록하면, 뚜레쥬르 ‘데일리 우유 식빵’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매장에서 1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인기 전통 디저트들로 구성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성의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뚜레쥬르 선물 제품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BBQ 치킨대학에서 글로벌 성공 노하우를 배우고 한국 음식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Petra Christian University) 국제경영학과 학생과 교수 총 38명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페트라 크리스찬 대학교는 1961년에 설립된 인도네시아 대표 사립대학으로 제2도시인 수라바야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 탐방을 목적으로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으로 인기를 끌며 매장을 확장하고 있는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와 한국 음식의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치킨대학을 찾았다.

치킨대학의 교육 인프라에 대해 경탄했던 학생들은 제너시스BBQ 그룹의 역사와 글로벌 사업 현황, K-치킨의 역사, 한국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역사 등 평소 접하기 힘든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이날 치킨캠프에 참여한 인도네시아 대학생은 "한국 치킨을 만들기 위한 재료 준비와 과정이 복잡하다는 것과 과학적 조리방법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했다"며 "K-치킨이 너무 맛있어서 본국에 돌아가면 먹어 본 맛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오는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약 1060여 종의 엄선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하는 ‘2024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앞서 지난달 21일부터 진행한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 패턴 분석 결과를 반영해 1~5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축산/수산 등 대표 인기 선물세트, 단독상품까지 준비했다.

실제로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분석 결과(2023.12.21~2024.1.14 기준)에 따르면 ‘과일’, ‘축산’, ‘수산’ 등 명절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의 활약에 힘입어 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 등 채널 별 매출이 전년 설 대비 최대 242% 신장했다. 특히, 이상 기후로 가격이 오른 ‘사과’, ‘배’의 매출은 4배 이상 늘었다. 또한 고물가 영향으로 ‘한우’보다 ‘수입육’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굴비’와 ‘김’도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동기간 홈플러스 온라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도 지난 설 대비 42% 증가했다. 40대, 30대, 50대 순으로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많이 했고, 전 연령대에서 ‘건강’ 관련 상품 구매 비중이 40%로 가장 높았다. 2535 젊은 층의 경우 ‘김’, ‘햄’ 등 부담이 적은 가성비 상품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설 선물세트 본 판매 역시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전체 상품의 81%를 5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로 구성하는 등 가성비 제품에 힘을 줬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인기에 힘입어 본 판매 제품 역시 다양한 가격대로 엄선했다”며 “홈플러스가 정성껏 마련한 설 선물세트와 함께 물가 부담 없이 고마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명절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가 네번째 팝업 레스토랑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이노플레이’ 1층에 팝업 레스토랑 ‘DOORI’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했고, 소설한남 엄태철 셰프 등 한식과 외식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해 상품성과 한식 메뉴 차별성 등을 기반으로 최종 선발한 팀이 선보이는 첫 번째 레스토랑이다.

‘DOORI’는 “한식과 양식 ‘둘이’ 만나 펼쳐지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물하겠다”는 뜻을 의미하며, 배요환 셰프와 이효재 매니저 부부가 운영한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식재료를 모던하게 해석한 13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유자된장과 백묵은지, 꽈리고추를 활용한 제철생선 ▲들기름 시래기 국수 ▲유기농 찰보리 리조또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이와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와인ㆍ전통주 페어링도 준비했다.

‘DOORI’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운영되며,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배요환 DOORI 셰프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 한정식부터 한식 파인다이닝까지 다양한 한식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면서, “제철 식재료를 다양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변화하는 계절을 담은 다양한 메뉴를 매달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Hansik245팀 담당자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식을 미식의 세계로 이끌 셰프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한식의 미래와 위상을 이끌어 갈 영셰프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이 지난달 인천 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 세계 최대급 규모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 선보인 미디어 아트가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로라'는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 구축된 150m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로, 곡선 형태의 높이 25m 천장과 벽면을 따라 설치된 초고화질 LED 사이니지를 통해 가상 공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듯한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현대퓨처넷은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픈 한 달여 만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상에 '오로라' 관련 게시물이 1만5000여 건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오픈 당시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오로라'의 디지털 아트 콘텐츠는 지난 한 달여 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 1만5000여 건이 넘는 게시물이 게재되는 등 초현실적인 비주얼을 생생하게 구현해 몰입감 높은 영상으로 미디어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퓨처넷은 다수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들과 협업을 통해 비정형화된 공간의 특징을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오로라'의 고품질 미디어 구현을 위해 최고 사양의 LED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시스템, 미디어 서버 등이 도입됐다. 현대퓨처넷 관계자는 "고해상도 및 최첨단 고스펙 제품이 적용된 '오로라'의 비정형화된 공간에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몰입감 높은 영상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특히 곡선형 천장과 거대한 기둥들을 고해상도 LED 사이니지로 채운 오로라는 초현실적 영상 콘텐츠를 접목해 공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듯한 느낌을 내도록 연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오로라'에서 재생되는 영상은 총 2편이다. 총 3분 길이의 메인 영상 '언더 더 블루랜드(Under the Blueland)'는 미지의 섬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담았다. 바닷속을 자유롭게 유영하는 고래와 형형색색의 해양 생명체들을 올려다 보고 있으면 마치 초대형 아쿠아리움 아래에 서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언더 더 블루랜드' 영상은 매일 오전 8시30분부터 자정까지 30분 간격으로 반복 재생된다.

이후 이어지는 1분 길이의 아트 콘텐츠 '별의 숲(Astral Forest)'은 울창한 풀숲을 걷고 있는 듯한 감동을 전달하는 초현실적인 숲을 표현한 영상으로, 메인 영상 전후 24시간 동안 상영된다. 또한, 카지노 공간의 웅장함과 기대감을 자아내도록 카지노 로비 공간에서 상영되는 황금 동굴을 여행하는 테마 영상 '골든 게이트웨이(Golden Gateway)'도 현대퓨처넷이 구현한 미디어 콘텐츠다.

김성일 현대퓨처넷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분야의 콘텐츠 기획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리조트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감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설을 맞아 서울 명품관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수입 와인 선물 세트를 제안한다.

갤러리아 와인 자회사 비노갤러리아에서 국내 단독으로 수입하는 와인으로 프랑스 와인 2종 세트를 이달부터 선보인다. ‘사디말러(SADI MALOT)’와 ‘루이 플뢰로(LOUIS FLEUROT)’로 국내에는 거의 소개되지 않았던 프리미엄 제품들이다.
 
사디말러는 프랑스 에페르네에 위치한 샴페인 하우스로 5대에 걸쳐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사디말러 빈티지 2014(SADI MALOT VINTAGE)’ 샴페인이다. 100% 오크배럴 제품으로 최소 6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다. 가격은 10만~30만원대다.

루이 플뢰로는 부르고뉴 지방 뉘 생 조르주 마을의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와인이다. 포도 자체의 신선함과 와인 산도에 초점을 두어 풍부한 향과 맛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뉘생 조르주 루즈 2021년’으로 부드러운 타닌감(와인을 머금었을 때 떨떠름하고 입안이 마르는 듯한 느낌) 이 특징인 제품이다. 가격은 6만~16만 원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럽과 미국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와인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다가오는 설 제수 음식은 물론, 반찬으로도 즐기기 좋은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를 출시했다.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간편식 반찬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상은 일찌감치 맛은 물론, 식감, 조리 편의성 등을 고려한 차별화된 간편식 반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완자류, 구이류 등 대표 인기 반찬인 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고기를 활용한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갈비를 맛집 수준의 퀄리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반찬이다. 떡갈비는 명절 제수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만큼 설을 앞두고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는 수제 떡갈비 전문점 방식 그대로 직화에 굽고, 양념을 고기 겉면에 코팅하듯이 입혀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다. 갈빗살을 굵게 다져 대파와 양파, 마늘과 함께 치대듯 반죽해 식감을 살렸고, 고온에서 직화로 구워 자연스럽고 은은한 불맛을 입혔다. 청정원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한 특제 양념장은 간장에 배와 사과, 양파, 대파 등 과일과 채소를 듬뿍 넣어 부드러운 깊은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손이 많이 가는 떡갈비 메뉴를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청정원만의 차별화된 한식 반찬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사고예방과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도로교통공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륜차 특화 안전교육’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륜차 특화 안전교육은 우아한청년들이 도로교통공단과 2022년 6월 체결한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교통법규 준수의식 강화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양 기관은 이륜차 배달종사자 맞춤형으로 안전운전과 건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하는 이륜차 특화 안전교육은 라이더가 도로교통법령의 의미와 적용범위를 이해하고, 안전한 운전습관을 체득하기 위해 우아한청년들이 도로교통공단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륜차 전용 안전교육이다. 

이번 안전교육은 다른 안전교육들과 달리 이륜차를 중심으로 한 내용이 알려졌다. 실제로 강연에서는 ▲이륜차 관련 주요 법규위반 ▲이륜차 주요 사고유형 ▲이륜차 전용 안전지식 등을 담아 교육을 들은 이륜차 배달종사자들은 실용적이었다는 후기를 남겼다.

우아한청년들과 도로교통공단은 업무협약 이후 총 12회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수료생은 189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전문적인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시설과 우수한 교육의 질, 실용적인 커리큘럼 등으로 수강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는데 교육만족도는 4.8점을, 강사만족도는 4.9점을 기록하며 모두 만점(5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 

교육을 수강한 라이더는 “최근에 변경된 도로교통법과 벌점체계에 대해서 정확하게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명확히 알 수 있어 유익했다”며 “특히 실제 사고유형으로 현장감 있는 교육을 받은 만큼 안전운전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업계 유일 이륜차 안전·배달서비스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의 안전운전 의식 함양과 건전한 배달서비스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 수료생은 안전운전 지식과 태도가 128% 증가한다는 효과가 지난해 10월 도로교통공단 연구로 입증됐고 배민라이더스쿨만의 우수한 교육서비스가 알려지며 개소 2년 7개월 만에 누적 교육수료생이 1만3000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륜차 특화 안전교육을 포함해 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안전교육 사업을 통해 라이더들이 올바른 운전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문화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선보이는 ‘컬쳐 설캉스(설+호캉스)’ 패키지 상품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매년 명절마다 로맨틱한 공연을 펼쳐온 서울신라호텔이 이번 설 연휴에는 캔들라이트 콘서트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것이다. 영빈관에서 진행되는 ‘골든 홀리데이 콘서트’는 지난 추석 처음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받았으며, 그 기대감에 지난 5일 먼저 판매한 얼리버드 ‘골든 홀리데이’ 상품이 판매 5일만에 완판되는 인기를 보이기도 했다.

올해 ‘골든 홀리데이 콘서트’는 음악 연주, 플라멩코 공연 등 볼거리와 공연 전에 즐기는 세미 뷔페 구성, 현장 이벤트 등을 대폭 확대했다.

클래식 씬에서 다양한 시도와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출동해 4일동안 매일 다른 프로그램과 연주 리스트로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2월 8일과 10일에는 현악 4중주 ‘리수스 콰르텟’이 드뷔시의 ‘달빛’을 포함해 클래식 명곡들을 연주한다. 2월 9일에는 ‘영화 같은 하루’를 주제로 현악 4중주 ‘앙상블 톤즈’가 영화 속 OST를 연주하며, 2월 11일에는 플라멩코 댄서 ‘솔 돈나(Sol Donna)’가 이끌고 있는 그룹 ‘아델란테’가 순수하며 정열적인 라틴과 스페인의 정수 플라멩코에 대한 스토리를 펼친다.

공연 전에 즐기는 ‘골든 홀리데이 디너 세미 뷔페’도 해산물, 육류 등으로 핫 디쉬, 콜드 디쉬, 디저트를 포함한 풍성한 구성으로 제공하며,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주류 또한 맥캘란 12년을 베이스로 한 위스키 하이볼과 서울신라호텔 소믈리에가 엄선한 샴페인으로 확대한다. 뿐만 아니라 논알코올 칵테일과 소프트 드링크도 마련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영빈관 곳곳에서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프리미엄 고연산 위스키, 신라베어 인형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SNS 포토존 이벤트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포춘쿠키 이벤트, 신년 위시트리 등 공연을 기다리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202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전자담배 기기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로부터 가장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이 상은 각 부문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브랜드 경영 전략, 경쟁력,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가장 우수한 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22년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SMARTCORE INDUCTION SYSTEM™)’을 적용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제품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와 고급형인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IQOS ILUMA PRIME)’을 국내에 출시했다. 또 2023년에는 휴대에 편리한 일체형 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IQOS ILUMA ONE)’을 출시해 연초를 피우는 성인 흡연자들의 비연소 제품 전환을 앞당기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가속화하고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 적용된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은 타바코 스틱을 태우지 않고 내부로부터 가열한다. 이 때문에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사용자가 별도로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고, 제품 내구성도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김기화 한국필립모리스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것은 아이코스 일루마가 성인 흡연자에게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결과로 생각한다“며 “연초 흡연자들의 전환을 지속적으로 돕기 위해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설 명절을 맞아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2024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 달 1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 각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2024년 시작과 함께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세트를 구성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동물복지, 무항생제, ASC 인증 등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상품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기획전 페이지에서 풀무원, 풀스키친, 풀스키즈, 풀스케어, 풀스쿡, 풀무원녹즙,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등 풀무원의 다양한 브랜드 선물세트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지속가능한 해조류에 부여되는 ‘ASC-MSC 해조류 표준’ 인증을 받은 풀무원 ‘노을해심’ 선물세트를 비롯해 풀무원푸드머스 ‘동물복지 1등급 한돈 LA갈비세트’, 풀무원건강생활 ‘유산균칼슘락 세트’ 등 가볍게 준비할 수 있는 3만원 미만의 실속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각 제품에는 설 선물세트 전용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3만원, 5만원, 7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 별로 3000원, 5000원, 1만원, 2만원까지 할인 적용된다.

또한, 선물세트 1개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추첨해 적립금 10만원 페이백(5명) 해준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