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성장 견인 공로 인정...홈플러스, 조주연 CMO 부사장 대표로 ‘승진’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성장 견인 공로 인정...홈플러스, 조주연 CMO 부사장 대표로 ‘승진’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4.01.2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가 오늘(22일) 경영진 승진인사를 단행했습니다. 홈플러스는 리더십 체제 강화에 초점을 맞춘 인사를 진행했다는 설명인데요. 이번 승진인사를 통해 이제훈 대표이사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성장을 견인하는데 핵심 역할을 한 조주연 CMO 부사장은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습니다. 홈플러스는 향후 지속성장 전략 등 중장기 전략 수립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한편 SSG닷컴은 차별화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전통적인 인기 선물세트의 틀은 유지하되, 구성 품목을 차별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2024년 봄 시즌의 두번째 컬렉션을 공개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사진= 홈플러스]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사진= 홈플러스]

○.. 홈플러스가 오늘(22일) 경영진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엄중한 대내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선제적 투자’를 통한 매출 증대와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 공로를 인정하여 결정되었으며, 리더십 체제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론칭해 점포 당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일부 점포의 경우 매출이 최대 95%까지 늘어나기도 했다. 또한 즉시배송, 마트배송 등 고객 맞춤형 배송 시스템을 도입, 온라인 부문에서 매년 20% 이상 고성장을 실현하는 등 온·오프라인 전 부문에 걸쳐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홈플러스’ 브랜드를 재활성화함으로써 고객들이 다시 매장을 찾게 한 부분이 가장 큰 성과로, 그 결과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수가 9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고객 기반이 획기적으로 확대됐다.

홈플러스는 이번 승진인사를 통해 이제훈 대표이사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향후 지속성장 전략 등 중장기 전략 수립에 주력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25살 신선한 생각’ 브랜드 캠페인, ‘물가안정 프로젝트’, 외신의 주목까지 받았던 ‘당당치킨’은 물론,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론칭까지 ‘홈플러스’ 브랜드를 재활성화해 전 부문에 걸쳐 성장을 견인하는데 핵심 역할을 한 조주연 CMO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회사 운영 및 경영 전반을 총괄하도록 했다.

한편, 이사회 멤버이자 기타비상무이사였던 MBK 파트너스의 김광일 부회장이 당분간 회사의 대표이사 부회장직을 겸하면서 전략적 조언 등 조주연 대표이사 사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과감한 ‘선제적 투자’ 전략을 통해 모든 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어 내며 확고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 만큼, 이번 경영진 인사를 통해 리더십 체제를 강화하면서 지금까지의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승진인사는 2월 1일부터 적용된다.

○.. SSG닷컴이 차별화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한우, 과일, 커피 등 전통적인 인기 선물세트의 틀은 유지하되, 구성 품목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축산 카테고리에서는 서울시에서 선정 미식 100선에 오른 유명 한우 전문점 '조우'와 협업해 준비한 ‘소 한 마리 세트(2kg)’를 한정수량 30% 할인 판매한다. 1++ 넘버나인(No.9) 등급 상품으로, 아롱사태를 비롯한 특수 부위 10가지로 구성했다. 냉장, 냉동 1등급 한우 대표 인기 부위를 3가지씩 모둠으로 구성한 가성비 한우 세트 2종은 최대 40% 할인해 최종 혜택가 10만원 선에 판매한다.

과일은 우수 생산자 상품 중심으로 준비했다. 26년간의 노하우를 접목해 경북 의성 고지대에서 키워낸 '박재만 고당도 황금왕사과세트(11입, 4.2kg)'가 대표 상품이다. 당도 14브릭스 개별중량 380g 이상인 사과만 엄선했다. 감귤 품평회 수상 농가에서 키운 천혜향, 레드향에 한라봉을 더한 'SSG 프리미엄 3색 제주향기 세트'는 40% 할인가에, 곶감 명인 선원규와 준비한 선물세트는 최대 30% 할인한다.

이 밖에도 쓱닷컴은 싱가포르 프리미엄 커피브랜드 '바샤 커피'의 다채로운 블렌딩을 즐길 수 있는 '그랜드 헤리티지 기프트 박스', 첨가물 없이 견과류만을 갈아만든 '오넛티' 땅콩버터 및 캐슈넛버터 혼합 상품 등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24일까지 결제 금액대별 10% 페이백(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사은행사 대상 상품을 구매한 뒤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다.

오는 26일까지 구매 시 사전예약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행사 카드 결제 고객에게는 인기 상품 최대 40%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최대 8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권 혜택은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결제 시 SSG머니 최대 2%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누가 받아도 만족할 만한 선물을 테마로 차별화 상품을 기획했다"며 "페이백 행사와 사전예약 혜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설 선물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새로운 뮤즈 정소민과 함께 한 2024년 봄 시즌 두번째 컬렉션을 오늘(22일)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타임 투 러브 (Time to Love)’ 캠페인의 2차 공개로 평범한 일상부터 특별한 순간까지 봄에 활용 가능한 필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봄 시즌을 시작하기 좋은 테일러드 자켓은 여유로우면서도 몸에 잘 맞는 트렌디한 실루엣으로 제작됐다. 셋업으로 연출할 수 있는 슬랙스는 ‘롱 부츠컷’, ‘세미 와이드’의 두 가지 핏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로엠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위드 자켓’은 브이넥과 라운드넥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이며 핑크와 아이보리, 블루 등 화사한 봄의 색감으로 준비했다.

공개된 화보 속 정소민은 테일러드 자켓과 부츠컷 슬랙스로 클래식하고 모던한 감성을 표현하는가 하면 라이트 옐로우 컬러의 트위드 원피스를 입고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레더 자켓과 플레어 스커트를 매치해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살리면서 우아함을 더했다.

한편, 로엠의 2024년 봄 컬렉션은 오는 22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단독 공개된다. 정소민과 함께 한 다양한 화보와 영상은 로엠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한정판 햇반 솥반 선물세트 ‘복세편살’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곤드레감자영양밥’·‘버섯영양밥’·’꿀약밥’ 등 햇반 솥반 3종과 용돈봉투 2매로 구성돼 새해 설 명절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이라는 제품명으로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마음과 전자레인지로 2분이면 간편하게 완성되는 햇반 솥반의 편리함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 디자인은 함보경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된 패키지를 선보였다. 함보경 작가는 일상의 여유로움과 소소한 행복을 주제로 현대 일상을 특유의 전통적 화풍으로 유쾌하게 풀어내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의 특징인 ‘현대적 기술과 전통적인 영양밥·솥밥과의 접목’이 함보경 작가의 화풍과 공통점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한편 이번 선물세트는 CJ더마켓, 네이버 쇼핑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이재영 햇반 PM은 “설을 맞아 솥반을 색다른 감성으로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준비했다”며 “전통과 현대적 요소가 어우러진 이색적인 설 선물로 새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2021년 5월 혁신적인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토대로 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 풍성한 재료의 영양을 담은 햇반 솥반을 출시했다. 햇반 솥반은 ‘제3세대 햇반’으로 불리며 최근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쿠팡이 편안한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맨투맨과 후드티 1만여 개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쿠팡은 맨투맨·후드티 테마관에서 오는 3월 3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에서 ‘맨투맨’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만한 혜택은 다양하다. ‘혜택별로 모아보기’ 코너에는 위클리 한정 특가 상품과 50% 이상 할인 제품을 모았다. ‘가격대로 보는 맨투맨&후디’ 코너에서는 1만원 미만부터 가격 구간별(1~2만원대·3~4만원대·4~6만원대·7만원대 이상)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일링 아이템’ 코너에는 맨투맨과 후드티에 어울리는 스니커즈, 캐주얼백, 모자, 시계 등을 마련했다.

참여 대표 브랜드로는 유니섹스 캐주얼(탑보이·엘라모)부터 남성 전문 의류(블루포스·로댄티), 스포츠 의류(나이키·아디다스·휠라) 등이 있다. 행사 상품은 매일 업데이트 된다.

쿠팡 관계자는 “날씨 변화가 잦은 요즘 편하게 껴입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오늘의집이 명절 음식 준비용품부터 선물세트까지 설 관련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설맞이 빅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2월 5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주방용품, 가전, 가구 등 오늘의집 인기 상품과 명절 인기 선물 등 총 900여 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늘의집은 ‘설맞이 빅세일' 기간 동안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쉽게 발견하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3개의 테마관으로 분류해 제안한다.

먼저 ‘알뜰 명절 준비' 테마관에서는 명절 음식 준비 및 뒷정리에 필요한 상품을 특가로 준비했다. 프라이팬, 밀폐용기, 그릇 등 주방용품부터 멀티쿠커, 전기그릴, 식기세척기 같은 주방가전, 명절 음식과 청소용품까지 설 명절 식탁을 책임져 줄 아이템을 총망라했다.

‘설 선물 특가’ 테마관에서는 가격대별 카테고리와 설날 상황에 맞는 테마별 선물로 세부 카테고리를 나눠 상품을 추천한다. 가격대별 카테고리에는 5만원 이하, 5만원~10만원,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등 가격대별로 가전, 가구, 디지털, 생필품,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을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정관장 홍삼진고, 설로인 한우 선물세트, 삼성전자 인기 태블릿 모음전, 세라젬 척추온열 마사지 의료기기 마스터V6 등이 있다. 테마별 카테고리에서는 부모님 효도, 조카 용돈, 반려동물을 위한 한복·간식 등이 준비돼 있다.

마지막으로 대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대량구매 핫딜' 테마관도 선보인다. 생필품 세트는 2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식품 세트 상품은 5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한도 내에서 5%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할인은 테마관에서 판매 중인 대상 상품에 한해 진행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바쁜 명절을 앞두고, 고객이 미리 오늘의집을 통해 설음식 준비는 물론 감사를 전하는 선물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오늘의집 ‘설맞이 빅세일'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오는 23일 음료와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구움과자 디저트’ 4종을 출시하며 베이커리 품목을 강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밀크 휘낭시에 ▲레몬 아이싱 파운드 ▲펄슈가 카스테라 ▲버터스카치 버터바로 구성됐다. 고품질의 원재료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맛을 강조했으며, 커피 및 음료와의 페어링을 고려해 기획된 제품으로 다양한 음료와 조화롭게 어울려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밀크 휘낭시에’는 고품질 유제품을 사용해 진하고 풍부한 우유향은 물론 고소한 맛과 함께 쫀득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레몬 아이싱 파운드’는 레몬즙과 제스트가 함유된 반죽으로 은은한 레몬향을 머금었으며, 상단을 레몬 아이싱으로 마무리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펄슈가 카스테라’는 촉촉한 식감의 카스테라와 크리스탈슈가의 오독오독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버터스카치 버터바’는 고품질 버터의 풍부한 향과 버터스카치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오는 23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음료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휘낭시에, 파운드, 카스테라, 버터바로 구성된 구움과자 디저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설을 맞아 10만원 미만의 실속형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명품 정육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동원홈푸드는 고물가 상황 속 실속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10만원 미만의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20% 이상 확대했다. 대표 제품으로 1등급 한우 등심(400g), 채끝(200g), 부채살(200g)로 구성된 ‘금천한우 패밀리 구이세트’와 호주산 LA갈비 2.3kg으로 구성된 ‘LA갈비 세트’ 등이 있다.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동원 한우 시그니처 넘버나인’은 한우 암소 중에서도 1++등급, 마블링(근내 지방도) 스코어 9로 구성된 제품이다. 인기 부위인 꽃등심, 살치살, 안심, 채끝살과 특수 부위인 치마살, 업진살을 각각 500g씩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동원홈푸드는 비대면 선물에 익숙한 20~30대 고객들을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구성 상품도 운영한다. ‘특수부위 올인원 구이세트’는 1++등급 한우 갈비살, 살치살, 차돌박이 등 다양한 부위가 200g씩 소포장돼 1인 가구를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명품 정육 선물세트’는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GS리테일 등 오프라인 매장과 동원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10만원 미만의 실속형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명품 정육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정성 가득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옥수수스프와 컬래버레이션해, 고소한 옥수수 풍미를 갖춘 단짠단짠한 맛의 '콘크림스프 팝콘'을 출시했다.

최근 팝콘을 포함한 국내 과자 시장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식유통업계는 다양한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이색적인 팝콘을 선보이는 추세다. 특히 MZ세대에서 큰 인기로, 오뚜기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시그니처 제품인 옥수수스프를 활용해 고소하면서 단짠단짠한 맛의 팝콘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콘크림스프 팝콘'은 옥수수스프를 사용해 고소한 옥수수 풍미가 뛰어나며, 팝콘 특유의 바삭하고 적절한 소금으로 짭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스프를 연상시키는 레트로한 패키지를 그대로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편의점 전용 상품으로, 전국 편의점 어디에서나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에서 이색적인 맛을 갖춘 팝콘이 인기인 추세로, 스프 베스트셀러 메뉴 중 하나인 콘크림스프를 활용해 팝콘으로 재탄생시켜 선보이게 됐다”며 “고소한 옥수수 풍미와 단짠 매력을 갖춘 팝콘을 간식 또는 간단한 안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올 설 명절 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을 떠나는 내·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무역센터점에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66만원을 페이백 해주는 '새해 복 최대 166만원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내달 12일까지 매주 주말 네이버페이와 KB국민카드로 면세품 구매 시 최대 141만원을 페이백 해준다. 이와 함께, 오는 26일부터 28일, 2월 2일부터 4일까지는 최대 15만원 추가 페이백을 제공하는 '설날 맞이 추가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럭셔리 멤버십 'H.럭스 클럽(H.LUX Club) 가입 후 럭셔리 패션·주얼리·워치를 구매하면 최대 10만원 추가 페이백도 상시 제공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3월 31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패션워치, 선글라스, 스와로브스키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60% 할인을 적용해주는 '신년 맞이 셀프 선물템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코리아그랜드세일'을 맞아 내달 29일까지 시내점(무역센터점, 동대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이 기간 면세점 이용 시 모든 외국인 회원 고객에게 골드 등급으로 즉시 업그레이드해 최대 15% 할인율을 적용해준다. 또, 시내점에서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 대상 혜택 서비스인 '나우페이(NOWPAY)' 를 통해 16% 즉시 할인 적용 및 최대 24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한다.

'나우페이'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이 회원 가입을 한 외국인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공항점에서도 2만원 상당의 나우페이를 제공하고, 할인 쿠폰 2종도 증정한다.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12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인기 워치·주얼리 브랜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홍콩 유명 주얼리 브랜드 주대복(CHOW TAI FOOK) 제품 구매 시 10%,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오메가 제품 구매 시 최대 24% 할인이 제공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내국인 고객과 한국을 방문 예정인 외국인 관광객 등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설 명절을 앞두고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면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까사가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 ‘굳페이’를 론칭했다.

‘굳페이’는 굳닷컴에서 상품 구매 시 미리 등록한 카드로 자동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다. 신세계까사는 이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온라인 채널에서의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굳닷컴에서 타 업체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왔던 신세계까사는 이번 굳페이를 도입하면서 결제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한 단계 더 줄였다.

‘굳페이’는 한 번의 본인 인증만으로 여러 카드 등록이 가능해 카드 즉시 할인 및 무이자 할부 등 혜택이 유리한 카드를 골라 결제할 수 있다.

5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6자리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빠르게 결제를 완료할 수 있으며, 5만원 미만의 소액 결제는 비밀번호 입력 없이 원클릭으로 결제가 가능해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신세계까사는 ‘굳페이’ 도입을 기념해 오는 2월 29일까지 굳닷컴 회원, 신세계포인트 통합회원, SNS 간편 회원을 대상으로 ‘굳페이 즉시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신한·BC·NH·국민·롯데·삼성·하나(외환)·현대·우리 등 주요 9개 카드사의 카드를 등록해 ‘굳페이’로 15만 원 이상 구매 시, 결제와 동시에 1만 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신세계까사만의 독자적인 온라인 간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굳페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와 굳닷컴·까사미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 확대해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의 하이엔드 맞춤여행 브랜드 ‘제우스월드’가 압도적인 자연과 화려한 대도시를 모두 만나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캐나다 온타리오 일주 9일’은 토론토, 킹스톤을 지나 알곤퀸 주립공원이 있는 오타와를 방문하고, 나이아가라 폭포를 관광한다. 상품 가격은 1800만 원으로 최고급 호텔과 식사는 물론 비즈니스석 이용, 제우스 고객 전담 가이드 서비스, 단독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타리오주는 랜드마크인 나이아가라 폭포와 캐나다의 가장 큰 대도시 토론토, 캐나다 수도 오타와가 위치해 있어 캐나다의 심장이라고 불린다. 세련된 대도시와 정감 있는 소도시, 놀라운 대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한국인들에게 인기 여행지다.

나이아가라 폭포와 퀘벡을 관광하는 하이엔드 동부 일주 상품도 있다. ‘캐나다 동부 9일’은 제우스월드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페어몬트에서 숙박하고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에서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온타리오 골프 상품, 로키마운티니어·로키일주 등 하이 밸류 게스트를 위한 다양한 캐나다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투어 제우스월드 관계자는 “캐나다 온타리오 일주는 온타리오주에서 트렌디한 현지 일상과 함께 대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여행“이라며 “캐나다의 매력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제우스월드만의 프리미엄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CJ대한통운이 수액 물류 사업을 확장하며 콜드체인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의약품의 쌀’로 통하는 수액은 환자에게 신속히 영양분을 공급하는 용도로 광범위하게 쓰인다. 수액은 특히 혈관에 직접 투여되는 데다 영하의 날씨에 쉽게 얼어버려 효과가 떨어지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보관‧운송 과정에서 한층 섬세한 노하우와 기술력이 요구된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오늘(22일) JW중외제약이 생산한 수액을 병·의원, 보건소 등 전국 각지의 수요처로 배송하는 물류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연간 수주 물량은 1100만 박스에 달한다.

JW중외제약은 국내 수액 시장에서 약 50%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이로써 기존 고객사 물량을 더해 수액 유통 물량의 70%를 도맡아 시장지배력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수액 물류의 핵심은 ‘온도 관리’다. CJ대한통운은 적정 온도를 유지하면서 최종 배송지까지 보관‧운송하는 ‘콜드체인(cold chain)’이 경쟁력으로 꼽힌다. 현재 CJ대한통운은 자사 동탄물류센터에 의약품유통관리기준(KGSP)에 부합하는 3000평(9917㎡) 규모의 헬스케어 허브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 허브센터를 주축으로 부산‧광주‧대전 등 11곳의 지역 거점센터와 200여 대의 의약품전담차량이 촘촘한 물류망을 형성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익일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종합병원, 병·의원, 요양병원 등 의료기관 입장에서도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

배송 과정을 관리하는 기술도 중요하다. CJ대한통운은 독자 개발한 온·습도 관제 솔루션 ‘쿨 가디언(Cool Guardian)’을 통해 물류센터의 온·습도, 차량의 운행 기록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사물인터넷(IoT), 디지털 트윈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물류 전 과정에서 수액의 안전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 온도기록장치의 성능과 정확도를 검사하는 검교정(calibration)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이번 수주에는 독감 백신 누적 200만 박스를 운송하는 등 의약품 배송에서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이 바탕이 됐다. 특히 지난 2020년 독감 백신 상온 노출 사고 당시 기존 유통 업체를 대신해 백신의 배송을 담당하면서 콜드체인 역량을 입증했다. 지난해 7월에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의약품의 항공 운송 전문성과 우수성을 검증받아 ‘CEIV Pharma(의약품 항공운송 품질 인증)’도 취득했다.

수액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국내 수액 시장 규모는 지난 2021년 4330억원에서 오는 2025년엔 525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고령화와 독감 유행이 지속되면서 수액제 전문 기업들의 설비 증설과 신제품 출시 등이 예정된 상태다. 엔데믹으로 병원 입원일수가 증가하는 것도 수액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퇴장방지의약품*으로 지정된 수액은 개발뿐 아니라 물류에서도 생명 존중의 사명감이 필요한 분야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은 “콜드체인 역량과 인프라에서 오는 고객사의 만족과 신뢰가 수주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수액이 안전하게 국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24년 새해 첫 신메뉴를 선보인다.

bhc치킨은 뿌링클 핫 시즈닝을 활용한 새로운 사이드 메뉴인 'HOT 뿌링볶이' 2종을 출시하고, 전국 bhc치킨 비어존 매장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bhc치킨의 카페형 매장 비어존에서 선보이는 전용 메뉴로, MZ 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에서 선호하는 새로운 외식 트렌드 ‘치떡(치킨과 떡볶이)’에 발맞춰 출시되었다.

새로운 사이드 메뉴의 가장 큰 특징은 ‘뿌링클 핫 시즈닝’이다. 뿌링클 시즈닝은 치즈볼, 핫도그, 멘보샤 등 bhc치킨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에 접목되어 치킨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메뉴는 매운맛인 뿌링클 핫 시즈닝을 처음 반영한 사이드 메뉴로서 시즈닝에 매콤 달콤함을 가미해 개발한 뿌링볶이소스로 떡볶이에 최적화된 맛을 구현했다.

신메뉴 ‘HOT 뿌링볶이’는 취향이 확고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어묵과 떡으로 구분한 2가지 종류로 선보인다.

우선, 'HOT 뿌링떡볶이'는 부드러운 밀떡과 쫄깃한 식감을 지닌 분모자를 뿌링볶이소스와 함께 조리해 뿌링클 핫 시즈닝의 매운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떡볶이 마니아에게 제격인 메뉴다. 'HOT 뿌링어묵볶이'는 맛과 모양이 다양한 5가지 어묵과 MZ 세대에게 인기 있는 분모자 그리고 뿌링볶이소스가 어우러진 메뉴로 bhc치킨만의 매콤함이 강조된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가 치킨과 함께 곁들어 먹기에 어울리는 최고의 조합을 보여 비어존을 찾는 내방객들에게 인기 있는 사이드 메뉴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bhc치킨은 향후 다양한 고객 이벤트로 'HOT 뿌링볶이'를 MZ 세대에게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킨과 맥주는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외식 문화로, bhc치킨의 다양한 맛을 지인들과 함께 즐기려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비어존 방문객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치킨과 궁합이 좋은 메뉴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메뉴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떡볶이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최고의 서비스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신세계면세점이 유러피안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의 팝업 매장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오픈했다.

바이레도는 기억과 감정을 제품과 경험으로 구현한다는 의도로 설립된 젠더리스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 특히 감성적이고 창조적인 향으로 20~30세대에 특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팝업 매장은 청룡의 해를 기념해 푸른 색을 주 컬러로 바이레도 브랜드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만들어졌다.

팝업 매장에서는 바이레도의 다양한 향수와 바디케어, 핸드케어, 홈 프레그런스 등을 만날 수 있다. 고객은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미니 포토존에서 여행의 시작을 기록할 수 있는 기념 사진도 남길 수 있다.

오픈 기념으로 팝업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바이레도 샘플(8ml) 과 더불어 구매 금액에 따라 핸드크림(30ml), 헤어 퍼퓸(75ml), 트와 미니어처 오드퍼퓸(8ml) 등을 선물로 준다. 트와 미니어처 오드퍼퓸(8ml) 세트는 바이레도 팝업에서만 증정 받을 수 있다.

20~30대의 니치 향수 수요가 높아지면서 국내 향수 시장도 해마다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향수 시장은 지난 2022년 약 8000억원에서 오는 2025년엔 1조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내 월 평균 향수 판매량은 하반기 들어 25세부터 35세의 구매가 상반기 대비 30% 넘게 증가했다.

올해부터는 상반기에 향수 면세 한도가 60ml에서 100ml로 높아져 여행객의 면세 향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상품을 앞서서 유치해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들이 여행을 떠나기 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에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명절 상차림 수고를 덜어주는 투 고(TO-GO) 상품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명절 간편식을 찾는 인구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KB 국민카드가 조사한 명절 설문에 따르면 응답자의 80%가 조리된 음식을 구매하겠다고 응답했다. 특히 더 플라자 한정판 투고 상품은 매년 출시 후 2~3일 만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설 투 고는 5~6인분으로 전복초, 한방 갈비찜, 소고기 잡채, 삼색전 등 명절 상차림에 빠질 수 없는 11종으로 구성했다. 이번에는 한우 양지 떡국과 식혜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호텔 셰프가 조리부터 포장까지 직접 도맡아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오는 25일부터 세븐스퀘어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설 전일과 당일 직접 수령하거나 퀵서비스(유료)로 받으면 되고 가격은 60만 원이다.

설 선물세트의 경우 육류, 수산물, 주류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셰프 스페셜’은 각 분야 전문가의 비법을 녹여낸 단품 요리로 귀한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도원 원충 한방 불도장은 해삼, 전복, 아롱사태에 중식당 도원의 특제 소스를 담은 보양식이다. 알래스카에서 어획한 은대구를 된장 소스에 재워 만든 은대구 흰된장 세트도 주목할 만하다. 이 외에도 간장 전복, 소갈비찜, 동파육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지난해 추석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한우 정육 세트는 더 플라자 선물세트의 인기 품목 중 하나다. 구이용과 국거리, 불고기용 부위로 구성해 쓰임새가 좋다. 모든 품목은 고급 지함과 보자기로 정성껏 포장해 원하는 날짜에 호텔리어가 직접 배송(서울·경기 한정) 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더 플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명절 투고 및 선물세트는 고객 수요에 맞춰 메뉴 변경, 일부 품목 교체 등 변화를 줬다”며 “선물세트의 경우 원하는 품목을 함께 포장해 주는 맞춤 서비스가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Strawberry Garden (스트로베리 가든)'을 주제로 새콤 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제철 딸기와 고소한 리코타 치즈, 닭가슴살, 아보카도, 계란 등 다채로운 토핑과 상큼한 딸기 드레싱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리코타 샐러드(1만3900원), ▲달콤한 딸기와 라임, 민트를 넣어 청량감 가득한 스트로베리 라임 모히또(5900원), ▲딸기와 얼음을 갈아 시원함이 가득한 스트로베리 크러쉬(5900원),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로 만든 달콤한 스트로베리 라떼(5900원) 등 4종이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매장, 온라인 채널에서 딸기 신메뉴 주문 시 피그인더가든 캐릭터 ‘피기’가 그려진 띠부씰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총 2종, 디자인 랜덤). 이외에도 신메뉴 판매 기간 동안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피그인더가든 #스트로베리가든)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피그인더가든 모바일 금액권(2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맞춰 자연이 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에스트라는 오늘(22일)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 브랜드관에 입점했다. 이어 베트남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티 박스(Beauty Box)’ 17개 전 매장에도 입점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대표하는 ‘에이시카365’, ‘아토베리어365’, ‘테라크네365’, ‘더마UV365’ 라인의 16개 제품을 선보인다.

베트남 시장 공략의 주력이 될 에이시카365 라인은 에스트라의 피부과학 노하우와 연구 역량이 집약된 독자 성분을 담아내 차별화된 효능을 선사한다. 대표 제품인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은 피부 진정과 잡티 흔적 관리를 동시에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6월부터 진행된 베트남 현지 사전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좋은 고객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브랜드 공식 진출을 기념한 홍보 행사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오늘(22일) 베트남 호찌민 파크 하얏트 사이공에서 베트남 현지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호찌민 중심부에 위치한 뷰티 박스 사이공센터점에서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수딩 크림’, ‘더마UV365 레드진정 톤업 선크림’, ‘테라크네365 클리어 딥 클렌징 폼’ 등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한 베트남 고객 선호 제품들을 전문 카운셀러의 피부 고민 상담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에스트라는 피부과학 노하우와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민감 피부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더마 뷰티 브랜드이다. 지난해 9월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이번 베트남 진출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태국 진출도 앞두고 있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 KT&G장학재단이 전면 리뉴얼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홈페이지(scholarship.ktngtogether.com)에서는 KT&G장학재단의 방향성과 사업별 세부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두의 배움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라는 슬로건과 장학사업별 정보사항을 초기 화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로 웹 환경이 업그레이드되며 장학사업 신청 프로세스도 대폭 간소화되었다. 서류 발송 등 별도의 절차 없이 홈페이지 내에서 장학사업 신청서 작성부터 제출까지 한 번에 가능해진 것이다.

한편, 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도 오는 31일 개관할 예정이다. KT&G 상상장학생이나 담당 멘토(교사)로 인증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든 회당 최대 3권의 도서를 7일간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전자도서관에는 분야별 베스트셀러 등 약 1000여 권의 도서가 구비 될 예정이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사용자들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상상장학생과 멘토가 다양한 책과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자도서관도 개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배움의 기회가 필요한 청소년들이 KT&G장학재단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8년 설립된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매년 문화예술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며 우수한 청소년 예술인 발굴에도 기여하고 있다. 재단 설립 이후 작년 말까지 누적 장학금 지원 규모는 435억원에 달하며, 누적 장학생 수는 1만 명을 돌파했다.

○.. 농심켈로그가 강북구 결식아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식품 나눔을 전년 대비 3배로 확대해 시리얼 총 19만인분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강북구 취약계층에게 든든한 한 끼 식사 전달을 위해 실시되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미아동 외에 삼양동과 인수동까지 수혜 범위를 넓히고 수량 또한 지난해 약 6만인분에서 올해는 약 19만인분으로 3배 이상 대폭 확대했다.

농심켈로그는 4년 연속 강북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식품 기부를 진행하며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동참하고 나눔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나눔 물품은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 등으로 구성되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을 돕고, 강북구 미아동 주민센터를 통해 지역 내 결식 우려 아동과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희연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부장은 “소외되는 이웃 없이 더 풍성하고 따뜻한 설을 보내길 바라며 수혜 범위와 기부 수량을 더욱 확대하여 나눔 활동을 기획했다”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켈로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온기를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식품 기부를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총 130만 인분의 식품을 기부했으며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우수 기부자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불어 '2023 사회공헌기업 대상’ 소외계층 부문 대상, '2023년 전국사회복지나눔 유공자 시상식' 보건복지부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 휘닉스 스노우파크가 폐장 예정일인 오는 3월 17일까지 스노우파크를 언제든 즐길 수 있는 S시즌패스를 출시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 S시즌패스는 평균기온이 낮고 겨울이 추운 평창의 계절적 특성으로 3월까지 좋은 설질을 유지하며 슬로프를 운영할 수 있는 휘닉스 파크의 특장점을 반영해 출시된 상품이다.

특히 기존 시즌패스 이용자들로부터 만족도가 높았던 만 19세 이하 자녀 1인 무료 시즌패스,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블루캐니언 윈터스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됐다. 특히 휘닉스 S시즌패스 구매권자는 블루캐니언 윈터스파를 스노우파크 폐장 이후인 오는 4월 30일까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 S시즌패스는, 스노우파크와 블루캐니언 윈터스파를 이용할 수 있는 S시즌패스 단일권, S시즌패스+장비렌탈 패키지, S시즌패스+발레파킹 패키지(휘닉스 홈페이지 단독 판매), S시즌패스+장비렌탈+발레파킹이 모두 포함된 패키지(휘닉스 홈페이지 단독 판매) 총 4가지로 출시됐다. 금액은 29만원부터며 타 스키장 시즌권을 보유하고 있으면 모든 권종 별 5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자녀 1인 무료 시즌패스는 권종에 상관없이 제공되며, 발레파킹 패키지 포함 상품은 발레파킹 서비스를 총 5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23/24시즌을 오는 3월 17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작년에도 국내 스키장 중 가장 긴 시즌운영을 한 바 있는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시즌패스권자의 이용가치 극대화 및 스키가 주는 즐거움을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최상의 슬로프를 최대한 길게 운영할 계획이다. 폐장일은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 S시즌패스 구매는 휘닉스 호텔&리조트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롯데마트가 고감도 선물세트로 고객 취향을 저격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기간동안 행사 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선물세트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80만원 즉시 할인 또는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품목에 따라 최대 30% 할인, 엘포인트(L.POINT) 회원 특별 할인, 덤 증정 등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전국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감도 높은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고객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관심 분야에 대한 지식이 깊은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선물세트의 콘셉트를 다각화 해 선택지를 늘렸다.

먼저, 롯데마트는 맛에 진심인 고객들을 위해 그로서리 역량을 집결한 미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이번 예약 판매기간에 첫 선을 보인 ‘1등급 한우 마리네이드 채끝 스테이크 세트(1등급 한우 채끝 스테이트 500g·챱 스테이크 300g)’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6만9000원에 판매한다.

‘미경산 한우 암소 선물세트(1+등급 한우 등심·채끝 각 300g*3·냉장)’와 ‘암소 에이징 한우 선물세트(2등급 한우 등심, 샤또브리앙, 채끝 각 200g*2·냉장)’도 미식을 강조한 상품으로 두 상품 모두 엘포인트 회원에게 5만원 할인 판매하며, 10세트 구매 시 1세트 추가 증정한다.

일반 과일 선물세트와 비교해 당도 기준을 20% 이상 높여 엄선한 과일만으로 구성한 ‘황금당도 천안배, 충주사과’는 19만9000원에(7.8kg 내외), ‘황금당도 샤인머스캣(3kg 내외)’은 최종 혜택가 6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음식의 풍미를 배가시키는 프리미엄 조미 선물세트의 품목 수도 지난 추석보다 20% 가량 늘렸다. 지난해 추석 프리미엄 조미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 2022년 추석과 비교해 40% 이상 늘어날 만큼 고객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주세페주스티 올리브유 12년 숙성 발사믹 식초 세트(올리브유, 발사믹식초 각 250ml)’는 엘포인트 회원가 10만 9600원에 판매하며, ‘올리타리아 선물세트’는 유럽 올리브유 가격 인상으로 고객 부담이 가중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500ml 소규격 선물세트를 1만원대에 신규 출시했다.

더불어 일본 가고시마현의 특산물인 사쯔마아게 어묵을 그대로 재현한 ‘한성 가고시마 사쯔마아게 세트’를 100세트 한정으로 5만원에, 빙온 숙성으로 젓갈 고유의 풍미를 살린 명란, 오징어, 창란 젓갈 3종세트 ‘한성 특3호 젓갈세트’는 200세트 한정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30% 할인해 6만30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건강한 식재료, 친환경의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을 위한 선물세트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고주현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장은 “고객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선물을 주고받는 이 모두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특별한 상품을 다채롭게 구성했다”며 “남은 예약판매 기간을 활용해 의미있는 선물을 실속있게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새로운 ‘슈퍼딜’ 판매 관리 시스템을 선보인다.

G마켓 메인화면을 차지하는 핵심 딜 코너를 판매자가 직접 등록 및 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최저가 상품의 종류와 수 역시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딜은 최저가 수준의 상품을 선보이는 G마켓의 데일리 특가딜 코너로, 가격 경쟁력과 상품 경쟁력이 뛰어난 상품을 매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G마켓에서 고객 노출도가 가장 큰 공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슈퍼딜을 진행한 상품은 평시 대비 매출이 급증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슈퍼딜을 이제 판매자가 직접 등록, 관리할 수 있다. 기존에는 G마켓의 카테고리 매니저(CM)와 직접 협의하는 과정을 거쳐 상품이 선정됐는데, 이제는 G마켓의 판매 관리사이트(ESM PLUS)에서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신청하고, 관리할 수 있다. G마켓의 특가딜 공간에 참여할 기회를 더 많은 판매고객에게 오픈한 것으로, 특히 신규 판매자나 중소 영세 판매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판매자 관리사이트 내에 슈퍼딜 신청·관리 메뉴를 클릭하고 ‘상품 등록 정보’, ‘제안가격’ 및 ‘제안수량’만 입력하면 된다. 가격 경쟁력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슈퍼딜을 최종 선정하며, 영업일 기준 평일 오전 10시 이전에 신청하면 바로 다음날부터 최장 7일간 노출된다. 슈퍼딜로 선정된 상품은 G마켓 메인 공간에 위치한 슈퍼딜 코너는 물론, G마켓 내·외부 다양한 채널에도 노출된다.

슈퍼딜 등록에 필요한 딜 이미지 제작도 무료로 지원한다. AI 자동 이미지 생성기술을 활용,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하게 딜 이미지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현재 해당 상품의 최저가 현황을 알려주고, 이커머스 가격 동향 및 최적의 딜 가격을 제안하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슈퍼딜 신청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늘(22일)부터 오는 3월 1일까지 슈퍼딜을 1회 이상 신청한 판매고객에게 제공하는 광고 지원 프로모션이다. 부가서비스 광고를 14일간 진행할 수 있는 e-머니를 1회 제공한다. 판매고객의 슈퍼딜 참여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오늘부터 진행하는 G마켓 명절 빅프로모션인 설빅세일에도 좋은 가격의 상품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슈퍼딜 신청·관리 코너를 통해 G마켓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 판매고객이나 매출 증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셀러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판매고객이 본인의 상품을 슈퍼딜로 소개할 수 있게 된 만큼, 구매고객 역시 폭 넓은 상품을 보다 좋은 가격에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11번가가 판매 규모가 작은 소상공인 셀러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억대 매출’ 셀러를 키워내고 있다.

11번가(www.11st.co.kr)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3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진행해, 소상공인 셀러 177곳이 1억원 이상의 연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2020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진출과 판매 활성화를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난 2022년에 이어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진행해 2800여 곳 소상공인 셀러, 1만7800여개 상품의 매출 확대를 지원했다.

특히, 11번가는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 셀러들의 우수상품을 ‘신선밥상’, ‘9900원샵’ 등 11번가의 전문관과, ‘타임딜’, ‘긴급공수’, ‘시선집중’ 등의 쇼핑코너, 할인행사,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소개하는 등 집중적인 지원을 펼쳐, 사업 참여 소상공인 셀러 중 177곳이 억대 연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떡 제조·가공업체 ‘농업회사법인더미들래㈜’는 ‘신선밥상’을 통해 ‘농부가 직접 만든 더블떡’ 등을 선봬 입소문을 얻었고, ‘타임딜’, ‘긴급공수’ 등의 행사를 함께 진행하면서 지난 2022년 수천만원이던 매출이 1년만에 9.5배(+852%) 이상 성장하며 억대 매출을 달성했다.

수산물 생산업체 ‘완도맘영어조합법인’도 ‘신선밥상’에서 소상공인 부부가 직접 완도 앞바다에서 키운 활전복 직배송 상품으로 인기를 모았으며, 추석을 앞둔 지난해 9월 ‘시선집중’ 행사를 진행해 4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등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약 1.5배(+42%) 오르며 억대 매출을 냈다.

마스크를 주력으로 판매하던 ‘㈜언니에반하다’는 엔데믹에 대응해 전개한 신규 브랜드 ‘핫팩에반하다’의 ‘어린이 미니 핫팩’이 11번가의 가성비 전문관 ‘9900원샵’을 통해 인기 상품으로 등극, 지난해 10월 ‘타임딜’ 행사로만 약 2300개 세트를 판매하는 등 새로운 히트상품을 만들어내며 3년 연속 억대 연 매출을 달성했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소상공인 셀러들의 온라인 진출 성공사례를 만들어온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올해도 판로 확대를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적극 도울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우리 소상공인들의 우수상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올해 첫 소상공인 지원 행사로, 다음달 11일까지 지난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소상공인 셀러 상품들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소상공인 우수상품 설맞이 쇼핑축제’ 기획전도 진행한다. 신선·가공식품, 생활문화, 리빙, 뷰티, 패션 등의 카테고리에서 소상공인 셀러들의 우수상품 2000여 종을 선보인다.

추천 상품은 소스 맵기를 3단계로 나눠 취향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옥이네 쫄볶이&떡볶이’, 리뷰 4만7000여개가 달린 커튼·블라인드 인기 상품 ‘아라크네 콤비 블라인드’, 국내생산 니트 양말·발목 양말 등을 선보이는 ‘더빨강양말 F/W니트양말’ 등으로, 행사 기간 1+1 패키지, 최대 90% 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