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올해의 롯데는 다를까?"... 롯데 2024 상반기 VCM '주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올해의 롯데는 다를까?"... 롯데 2024 상반기 VCM '주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가 18일 롯데월드타워서 상반기 VCM(구 사장단회의)을 열고 그룹 중장기 전략을 논의합니다. 지난해 경영성과 및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재무·HR 전략을 공유하는데요. 올해는 특히 신유열 전무가 맡은 미래성장실의 역할도 주목됩니다. 

한편 쿠팡이 로켓그로스에 일부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추가합니다. 이에 따라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던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신선식품 로켓배송이 크게 늘어날 전망인데요. 서비스 대상은 쌀/잡곡류를 시작으로 올 1분기까지 냉장·냉동 식품을 제외한 견과/견과류, 건/수산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이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공식 후원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사진=롯데지주]
신동빈 롯데 회장.[사진=롯데지주]

○.. 롯데가 18일 롯데월드타워에서 ‘2024 상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열고 그룹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다.

1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VCM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실장,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롯데는 이번 VCM에서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경영 환경을 맞이한 그룹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첫 순서로 ‘목표 지향 경영’을 주제로 외부 강연을 듣고, 롯데미래전략연구소가 올해 발생 가능한 주요 사업에서의 위기 상황을 점검하고, 이를 대비하기 위한 CEO의 역할 변화에 대해 공유한다.

이어 지난해 경영 성과 리뷰,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재무·HR 전략을 논의하며, AI를 활용한 경쟁력 강화, 재무 리스크 관리 방안 등이 세부 주제로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전략센터는 그룹의 디자인 경쟁력을 진단하고 이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과제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신동빈 회장은 회의 자리에 참석한 계열사 CEO들에게 중장기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CEO의 역할과 리더십에 대해 당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장기화된 저성장과 지속되는 인플레이션으로 세계 경제는 변동성이 심화된 초불확실성의 시대에 돌입했다”며,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 압도적 우위의 핵심 역량을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한 바 있다.

○..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중소 판매자들의 제품들이 앞으로 로켓배송된다. 일반 생활필수품, 공산품, 패션잡화 등을 시작으로 로켓그로스를 론칭한지 10개월만에 일부 신선식품까지 서비스를 확대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신선식품을 파는 전국 농·어가를 비롯한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쿠팡은 18일 로켓그로스에 일부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추가하면서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던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신선식품 로켓배송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쌀/잡곡류를 시작으로 올 1분기까지 냉장·냉동 식품을 제외한 견과/견과류, 건/수산물로 확대될 예정이다. 

신선식품 판매자들은 일반 공산품이나 생필품과 달리, 영세한 중소 영농인들이 주류를 이룬다. 쌀,현미 등 잡곡류와 수산물 건어물 같은 상품은 대부분 지역의 작은 정미소나 논밭을 운영하는 농업·어업법인 등에서 만들어진다. 하지만 온라인 판로를 개척할 택배 운영 인력이 부족하고, 자체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쿠팡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와 함께 지난해 3월 론칭한 로켓그로스는 CFS의 물류창고에 제품을 입고만 하면 제품의 보관, 포장, 배송도 모두 CFS가 맡아서 하고, 심지어 교환, 반품, 고객응대도 로켓그로스가 맡아서 하는 등, 중소상공인이 가장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다. 특히 소량, 심지어 상품 1개도 입고할 수 있고, 가입부터 입고, 주문까지 빠르게 진행돼 중소상공인에게 친화적이다. 

이번 신선식품 카테고리 확장으로 로켓그로스 이용 중소상공인이 빠르게 늘어날 전망이다. 2023년 상반기 본격 론칭한 로켓그로스 이용 중소상공인은 1만2000명 이상으로 로켓그로스 판매자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2023 쿠팡 임팩트 리포트’에 따르면, 쿠팡에 입점한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수는 2023년 상반기 21만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지난 2021년(약 15만7000명)과 비교해 33% 늘어난 수치다. 2015년(약 1만2000명)과 비교하면 17배(1630%) 껑충 뛰었다. 이들의 총 거래금액은 9조1800억원(2022년 기준)으로, 2019년(4조1080억원)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났다. 

특히 소상공인 거래금액은 비서울 지역에서 72%가 발생했다. 제주·울산·충북·경북 등 비서울 지역 소상공인 거래금액은 서울 지역 소상공인과 비교해 2020년과 비교해 2022년 약 2배 높았다. 전국의 농가와 어가가 위치한 곳은 대부분 지역 경제가 낙후되고 인구소멸과 저출산 어려움을 겪는 곳인만큼 로켓그로스의 신선식품 카테고리 확대로 수도권 외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로켓그로스 카테고리 확장으로 인해 쿠팡이 수년간의 투자로 만든 차별화된 물류인프라를 더 많은 중소상공인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추가적인 로켓그로스 서비스 확장뿐 아니라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통해 중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이라는 목표를 향해 계속해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동계청소년올림픽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미래 올림픽 스타를 발굴하고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올림픽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시작한 대회로 기존 올림픽처럼 4년 주기로 개최한다.

삼양식품은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태며, 대회기간동안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불닭’을 비롯해 맵탱, 쿠티크, 짱구 등 다양한 라면과 스낵을 후원해 K푸드의 우수성과 한국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선수단과 코치진, 취재진, 운영인력이 쉽게 취식할 수 있도록 선수단 라운지, 미디어 센터 등 주요 공간에 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맵탱 등 8만여개의 제품을 제공한다. 특히 대회 종료 후에는 귀국하는 선수들에게 불닭과 맵탱 제품으로 구성한 ‘굿바이 키트’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며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모든 분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예술을 더해 품격을 높인 2024년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신세계 한식연구소만의 비법으로 빚은 전통 디저트와 안주를 공예품에 담아낸 프리미엄 전통 선물세트를 마련하고, 해외 유명 작가의 원화가 그려진 한정판 샴페인도 단독으로 공개한다.

명절 선물의 전통 강자인 한우 · 굴비 · 과일 외에도 색다르고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신세계백화점은 예술을 입힌 미식 상품으로 이색 선물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백화점 한식연구소는 ‘유기합 한과세트(35만원)’와 ‘금속합 안주세트(100만원)’를 선보인다. 한식연구소는 한국의 전통 음식과 문화를 연구해 선조의 미식 문화를 되살리고 계승하고자 만든 신세계 자체 브랜드다.

유기합 한과세트는 지난해 9월 신세계가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던 ‘프리즈 서울 2023’ 행사간 고객들에게 선보인 수제 디저트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단맛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대추강정과 잣 강정, 매작과 등 한식연구소만의 비법으로 전문가들이 손수 빚어낸 디저트로 구성했으며, 한국의 멋을 더해 전통 유기합에 담아냈다.

금속합 안주세트는 신세계 한식연구소와 공예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육포와 전복포 등 전통포와 다식을 금속공예로 유명한 박주형 작가가 손수 제작한 옻칠 금속합에 담아냈다. 오(五)절판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으로, 옛 반가에서 귀한 손님에게 대접했던 주안상을 떠올리게 한다.

유명 화가의 작품이 담긴 샴페인 설 선물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샴페인 하우스 중 하나로 꼽히는 떼땅져의 ‘아티스트 컬렉션’이다.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은 샴페인 라벨에 미술이나 사진 작품을 넣은 한정 상품으로, 포도 작황이 좋은 빈티지(생산 년도)에만 예술가와 협업해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적인 화가나 사진 작가가 각 샴페인의 풍미에 어울리는 작품을 창작하기 때문에 선물 및 소장 가치가 더욱 높다.

신세계백화점은 라벨에 예술을 담아낸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 3병(각 200만원)을 소개한다. 40년 안팎으로 숙성한 아티스트 컬렉션 올드 빈티지는 오직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1982년산은 프랑스 초현실주의 작가 앙드레 마쏭, 1985년산은 미국 팝아트의 거장 로이 리히텐슈타인, 1986년산은 유럽 서정 추상 미술의 대가 한스 아르퉁의 회화가 그려져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최원준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이 이번 설을 맞아 신세계만의 아트리테일이 담긴 명절 선물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백화점만의 독창성과 차별성이 돋보이는 상품으로 명절 선물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했다. 

○.. 이마트가 고가 가전 구매 부담을 크게 낮춰 줄 이색 프로모션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을 18일 론칭한다.

가전제품 구매 금액의 최대 5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신년·신학기를 맞아 대형가전과 디지털가전을 구매하려는 많은 고객들이 이를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은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제휴 현대카드(PLCC) ‘이마트 e카드 에디션2’를 사용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한 후, 추후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세이브 포인트’로 할인금액을 매달 상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100/200만원 이상 결제 시 30/50만원을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다. e카드 에디션2 회원이 현대카드 앱에서 가전 세이브를 신청하면 당일 사용 가능한 할인 바코드가 생성된다.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상환 기간 동안 카드 포인트 적립 정책이 변경된다. 기존 혜택인 신세계포인트 대신 세이브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률과 적립 가맹점 또한 달라진다.

세이브 포인트는 당월 이용금액과 무관하게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3%, 그 외 가맹점 결제 시 1% 적립된다.

상환 기간은 최대 36개월(월 최대 4만 포인트 상환 가능)이며, 기간 내 고객 각자의 소비패턴에 맞춰 자율적으로 상환하면 된다. 36개월 이후 미상환한 잔액은 익월에 일시 청구된다.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은 작년 초 종료된 ‘가전 이워드’에 이어, 이마트 고객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고 가전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1년 만에 새롭게 도입한 가전 특화 프로모션이다.

가전 이워드는 행사 가전을 할부로 구매하고 할부 기간 동안 매월 약정 금액만큼 이마트에서 쇼핑해 그 할부금을 전액 캐시백 받는 프로그램으로 약 4년(19년1월~23년1월) 간 총 18회 진행했다.

4년 간 총 4만여명의 고객이 가전 이워드를 이용하는 등 큰 호응이 있었던 만큼,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에도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담당은 “이마트 고객이 보다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론칭한다”며,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을 통해 고가인 가전제품 구매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품격뿐만 아니라 희소가치의 기준까지 높여 명절 선물의 프리미엄 가치를 담은 ‘2024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가는 올가만의 진정성 있는 가치를 담은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최근 4년간 명절 선물세트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 12%를 기록하는 등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왔다.

특히 이번 명절 선물 세트는 올가만의 고품격·희소가치의 기준을 높여, 꾸준히 올가 명절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올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명절 선물 세트 인기 품목은 저탄소 사과·배 세트가 대표적이다. 과육이 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한 품종인 저탄소 황금 사과와 배는 과도한 에너지 배출과 농자재 사용을 줄인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한 과일만을 선별했다. 또한 GAP 인증을 받아 생산, 수확, 유통 상 상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유의 빛깔과 모양, 신선한 식감과 알맞은 당도, 풍부한 과즙 등 세심한 기준에 맞춰 깐깐하게 엄선한 결과 꾸준한 매출 증가를 기록해왔다.

특히 이번 과일 선물 세트는 올가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맛이 우수한 품종을 선별한 것은 물론 품질 관리에 대한 보증 절차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가는 품질 관리에 대한 자신감과 신선식품 품질 향상을 위한 확고한 의지를 담아 명절 선물세트 품질 보증제를 실시한다. 소비자가 과일 맛이나 당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3일 이내 100% 환불 및 반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애플망고, 레드향, 피치 애플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지속가능 소재의 혼합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달콤한 맛으로 인기가 높은 ‘상주 반시·호두말이 선물세트’와 ‘상주 반시 선물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올가의 안심·안전 먹거리 원칙하에서 차별화 가치를 담은 선물세트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선물세트는 국내 전체 생산량 중 극소량만 생산되는 프리미엄 제품들만 선별한 후 올가의 엄격한 첨가물 사용 제한 기준과 까다로운 안전성 검사를 거쳐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올가는 이번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올가 멤버십 우수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올가 토판 천일염 세트(3개입)’를 증정한다.

올가홀푸드 영업혁신팀 김용우 팀장은 “올가 명절 선물세트는 차별화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연평균 매출 성장률 두 자릿수를 기록 중”이라며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올가의 고품격·희소가치를 담은 시그니처 제품들의 품질 기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올가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드래곤볼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캐릭터 라이선싱 전문 기업 ‘SMG홀딩스’와 협업해 18일 ‘드래곤볼Z 스낵’ 2종을 단독으로 출시, 토이저러스 서울역점을 포함한 전국 토이저러스 41개 매장과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토이저러스몰에서 판매한다. 토이저러스몰에서는 단독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스낵 2박스 구매 시, 1박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어린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초코맛의 ‘드래곤볼Z 초코볼’과 드래곤볼 콘텐츠를 애용했던 3040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청양마요맛의 ‘드래곤볼Z 먹태나초’ 두가지 맛을 출시한다. 단행본 출간 40주년을 맞는 드래곤볼의 특성상 팬덤이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점을 고려했다. 더불어 드래곤볼 스낵에는 드래곤볼 시리즈의 원조이자 가장 인기가 많았던 ‘드래곤볼Z’ 캐릭터로 만들어진 60여 종의 스티커가 무작위로 들어있어 드래곤볼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뽑기의 재미를 더 했다.

토이저러스팀 MD(상품기획자)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드래곤볼 7개를 모으면 청룡이 소원을 이뤄주는 만화의 내용처럼 고객 모두의 소원이 성취되었으면 하는 의미담아 이번 콜라보를 기획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에 캐릭터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호도가 높은 뽑기형 과자 상품으로 출시했다. 실제 지난해 캐릭터 콜라보 과자 상품의 매출은 2022년과 비교해 약 50% 가량 매출이 늘었다. ‘산리오캐릭터즈 초코와플’은 출시 2주 만에 최초 준비 물량 1만 2천개를 완판한 바 있으며, ‘포켓몬 콜라보스낵’ 3종은 4월 출시 이후 판매량이 15만개를 넘어섰다.

이외에도 토이저러스 서울역점과 동부산점에서는 오는 24일까지 드래곤볼 피규어 및 프라모델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드래곤볼Z 매치메이커 손오공’을 1만9200원에, ‘드래곤볼GT 초사이어인4 베지터’를 1만76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김경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팀장은 “기존 드래곤볼을 보고 자랐던 부모세대에게는 추억을, 신규 시리즈를 보게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출시해, 토이저러스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7일 설 연휴를 앞두고 영등포구 소외계층 200세대에 명절 음식으로 구성한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의 일환으로, 홀로 생활하는 독거 어르신들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김준상 롯데홈쇼핑 ESG팀장, 조영철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떡국 재료와 모둠전, 과일을 포함한 ‘행복꾸러미’를 만들어 영등포구 독거노인 200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한 김누리 롯데홈쇼핑 대리는 “롯데홈쇼핑이 오랫동안 이어온 사회공헌활동 ‘희망수라간’에 참여해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어르신들이 떡국을 드시고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영등포구청 내 전용 조리시설인 ‘희망수라간’을 건립하고 정기적으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고 있다. 설날과 추석 명절에는 상차림 음식, 여름에는 보양식, 겨울에는 김장김치 등 시기별 필요한 음식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62회, 6만 여개의 반찬을 지원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추운 겨울,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국, 과일 등으로 구성한 ‘행복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했다”며 “10년 차를 맞이한 ‘희망수라간’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가 지역 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18일 경기도 화성시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발안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랜드500 발안점은 전자랜드의 22호 회원제 지점이며, 경기도 지역에선 지난해 오픈한 작전점, 경기광주점, 평택본점에 이어 네 번째로 새 단장을 마쳤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멤버십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자랜드는 회원에게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랜드500 발안점은 영업 면적 623㎡ 규모의 매장이며 2층으로 구성됐다. 1층 입구에는 18일 출시한 삼성 갤럭시S24 시리즈 신제품 및 아이폰 등 다양한 휴대폰을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체험 공간을 만들었다. 1층 안쪽 랜드500 특별관에선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TV, 세탁기 등 대형 가전부터 밥솥, 전기 오븐 등 소형 가전까지 구매할 수 있다. 2층에는 전자랜드가 6가지 필수 가전제품 패키지를 업계 최저가로 구성한 ‘전 국민 1등 패키지’ 존을 마련해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가전제품을 판매한다.

다채로운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학기를 맞아 노트북, 조립PC를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 및 60만80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물가 안정 초특가 존’에선 공기청정기, 에어프라이어 등 소형 가전과 고급 실내 자전거, 게임용 의자 등 생활용품을 선착순으로 9900원에 판매한다. 랜드500 발안점 인근 아파트에 입주 예정인 고객들이 매장에 방문하면 추가 캐시백과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랜드500 발안점에서 연회비 1만원의 라이트 멤버십에 가입하면 1만원의 전자랜드 포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기존 전자랜드 매장을 가능한 한 많이 유료 멤버십 매장으로 변환해 전자랜드를 찾는 고객분들께 최대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11번가가 오는 19일 자정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에 돌입한다.

11번가 라이브 방송 플랫폼 ‘LIVE11’로 진행하는 두 시간의 특집 방송으로, ‘갤럭시 S24’ 시리즈 실물 공개와 갤럭시 AI 기능 시연, 모델별 스펙 및 활용 팁 소개 등 신제품 구매에 도움될 알찬 콘텐츠들을 마련했다. 11번가 라이브 방송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적용 카드사 확대, ‘신세계 상품권’ 지급,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 선착순 증정 등 방송 한정 혜택이 풍성하게 제공된다.

11번가는 매년 갤럭시 신제품 사전판매 행사 때마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11번가 라이브 방송의 진행 횟수를 전작(갤럭시 S23 시리즈) 대비 3배 규모로 늘렸다. 19일 자정 방송을 시작으로 ▲19일 오후 1시 ▲22일 오후 9시 ▲23일 오후 8시 ▲24일 오후 2시 ▲25일 오후 6시 등 총 6차례에 걸쳐 사전판매 기간 더욱 많은 고객에게 방송 한정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11번가는 이커머스 업계 단독으로 추가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트레이드 인’을 19일부터 오는 2월 29일까지 운영한다. 또 사전판매 기간인 오는 25일까지 신한, KB국민, BC 등 ‘카드사 할인’, 11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사전판매 종료 다음날인 26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SK텔레콤 가입 상품도 같은 기간 사전판매 한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과 선착순 구매 사은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최근 출시된 ‘갤럭시 북4 Pro’를 포함해 갤럭시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실시한다.

11번가 안승희 디지털/리빙담당은 “출시 전부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관심이 집중됐던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이란 점에서 역대 S시리즈 중에서도 의미가 남다르다”며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의 독보적 플랫폼으로 인정받는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18일 주류 전용관 '보틀샵(BOTTLE SHOP)'을 론칭하고, 온라인 주류 구매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보틀샵'은 와인 및 양주, 전통주 등 2500여 개 주류 상품을 고객 취향에 맞춰 제안하는 주류 매장이다. 전국 롯데마트와 연계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인근 롯데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보틀샵’을 통해 주류 상품 탐색 경험을 개선하고, 다양해진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겠다는 목표다. 보틀샵은 와인, 양주, 전통주 등 2500여 개 상품을 모아 선보이며, 상품을 쉽게 탐색하고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음식 별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 '선물하기 좋은 와인' 등의 주제에 맞춰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더불어 롯데마트와 연계해 롯데온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을 확대하고, 매장픽업 서비스를 개편하는 등 온라인 주류 구매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는 본인이 거주하는 인근 매장의 주류 상품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주류 전용 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여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주류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일부 매장에만 입점해 있는 한정판 인기 상품도 한 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상품 선택 시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매장을 확인하고, 원하는 롯데마트 매장을 선택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롯데온은 '보틀샵' 론칭을 기념해 다음 달 14일까지 ‘주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발베니, 맥캘란, 글렌알라키 등 인기 상품의 재고를 확보하고,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 + 전용잔 패키지'를 9만8900원에, '글렌알라키 10년 CS #10(700ml)’을 16만9000원에 판매하며, 전세계 2400병 한정으로 출시된 '글렌알라키 30년(700ml)'을 249만원에 판매한다. 

김대창 롯데온 그로서리상품팀장은 "최근 프리미엄 주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주류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보틀샵’을 기획했다”며, “전국 롯데마트 매장과 연계해 구매 가능한 상품을 확대하고 픽업 서비스도 개편해 선보이니, 롯데온에서 나만의 주류 취향 찾고 편리하게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은 19일 자정 업계 단독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론칭 모바일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이하 라방)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 쇼케이스도 TV가 아닌 ‘모바일’에서 첫 선을 보인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현지시간 1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8일 오전 3시)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에서 처음 공개됐다. CJ온스타일은 생성형 AI를 내장한 갤럭시 S24 시리즈 특장점에 주목하고, 이번 모바일 쇼케이스에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의 히로인 댄서 ‘레드릭’과 AI를 활용한 댄스 퍼포먼스를 실감나게 구현해 선보인다.

CJ온스타일과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만남은 이번이 네 번째다. 2022년 8월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플립4’ 론칭 행사 <Z-CON>을 시작으로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에 이은 4회 연속 모바일 쇼케이스 개최다. 특히 지난해 8월 열린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쇼케이스는 일반적인 라방과 차원이 다른 스케일에 누적 100만 명이 시청했다.

CJ온스타일이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삼성전자와 쇼케이스 방송을 진행하는 배경에는 판매 노하우와 영상 전문성을 동시 보유한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 때문이다. 타 유통사들은 판매에만 집중하는 반면, CJ온스타일은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로 신상품의 확실한 브랜딩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 모바일 쇼케이스에 대한 관심도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지난 12일 공개된 쇼케이스 예고 페이지는 하루만에 5만 건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고, 쇼케이스 시청을 위해 방송 알림을 신청한 고객은 직전 갤럭시 S23 시리즈 쇼케이스 대비 436% 늘었다.

사전 구매 혜택도 다채롭다. 18일까지 방송 사전 알림 신청만 해도 CJ온스타일 적립금 최대 5만원 또는 TVING(티빙) 최대 1년 이용권을 랜덤 지급하며, 갤럭시 S24 시리즈 할인 쿠폰도 별도 증정한다. 19일 쇼케이스 방송 중에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외에도 갤럭시 S24 시리즈 구매 전 고객에게 CJ온스타일 적립금 1만원과 티빙 1개월 이용권을 모두 제공한다.

19일부터 25일까지 라방을 필두로 CJ온스타일 전 판매 채널을 활용한 대규모 원플랫폼 세일즈도 병행한다. 19일 자정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 판매가 시작되며, 오전 10시 CJ온스타일 라방에서 2차 판매 방송이 연이어 진행된다. 24일 저녁 8시, 25일 저녁 7시에 CJ온스타일 대표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잘사는 언니들>과 <엣지쇼>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를 판매하며, 사전 판매 기간 마지막 날인 25일 TV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CJ온스타일 김신유 모바일라이브담당은 “단순 세일즈를 넘어 이색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올해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겨울철 추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국물 요리’ 3종을 출시하며, 메인요리 라인업을 확대한다.

신제품은 ▲호밍스 김치어묵 우동전골 ▲호밍스 불고기 낙지 전골 ▲호밍스 우삼겹 대창 전골 3종으로 한 끼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즐기기 좋고, 집들이, 캠핑 등 특별한 날 메인요리로도 안성맞춤이다. 재료 손질이나 해동 과정 없이 간편하게 15분 내외로 조리하면 근사한 메인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먼저, ‘호밍스 김치어묵 우동전골’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의 볶음김치를 넣은 시원하고 칼칼한 맛의 어묵 전골이다. 어육 함량이 74% 이상인 프리미엄 모둠 어묵 3종과 쫄깃탱글한 정통 우동면이 어우러져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한다. 육수는 5가지 채소 육수에 달큰한 가쓰오 육수를 더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호밍스 불고기 낙지 전골’은 국물이 잘 배도록 1mm 두께로 썰은 부드러운 소불고기와 통통한 낙지가 듬뿍 들어간 제품이다. 육향 가득한 양지 육수와 해산물이 어우러지면서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배추, 대파, 버섯, 당근 등 다양한 채소와 쫄깃한 납작당면까지 들어 있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호밍스 우삼겹 대창 전골’은 청정원만의 노하우로 잡내를 잡아 깔끔하고 고소한 맛의 소대창과 직화 초벌로 불향을 입힌 우삼겹으로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 또, 숙성 고춧가루와 볶음양파, 마늘을 배합해 만든 매콤한 비법 양념으로 얼큰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국물요리 3종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19일부터 이마트에서 ‘호밍스 불고기 낙지 전골’과 ‘호밍스 우삼겹 대창 전골’을 구매할 경우, 행사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동시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윤정원 대상 HMR1팀장은 “추운 겨울에 제격인 뜨끈한 국물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 3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급화되는 간편식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한 발 빠르게 파악해 간편식 이상의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경험할 수 있는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국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썸원스(SUM1S)’의 니트 슬리퍼를 선보인다.

2020년 설립한 썸원스는 국내 브랜드 및 미국, 스페인 등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소품을 수입 전개하는 편집숍이다. 업사이클, 동물복지 등 환경친화적 가치를 중시하는 브랜드를 다수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은 뉴욕 업사이클 브랜드 ‘블롭(Verloop)’의 니트 슬리퍼다. 실내 전용 슬리퍼로 의류 제품 생산 후 남은 니트 실을 재활용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종류와 색상은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며 가격은 9~12만원대다. 

이외에도 유명 연예인이 착용해 화제가 된 프랑스 액세서리 브랜드 ‘쿠쿠수제뜨(Coucou Suzette)’도 선보인다. 인기 제품은 고양이 헤어 집게핀으로 가격은 2만원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추운 겨울 멋과 보온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니트 슬리퍼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캠퍼스 클럽(CAMPUS CLUB)’ 컬렉션을 17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캠퍼스 생활을 모티브로 아우터, 스웨터, 셔츠, 바지 등 20종의 웨어러블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Peach Fuzz)’를 연상케하는 상품을 비롯해 그린, 블루 등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누적 판매량 10만 장을 달성한 ‘스티브 케이블 스웨터’는 ‘피치 퍼즈’ 컬러로 출시돼 산뜻한 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스티브 케이블 스웨터’는 트렌디한 케이블 패턴이 적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한 후아유의 스테디셀러다. 

특히, 후아유의 시그니처 캐릭터 '스티브(STEVE)'가 왼쪽 가슴 부분에 자수 포인트로 적용돼 브랜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고, 여성용으로 ‘스티브 케이블 브이넥 스웨터’를 통해 봄맞이 커플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24SS 시즌을 맞이해 부드럽고 따스한 무드의 피치 퍼즈를 핵심 컬러로 사용한 ‘캠퍼스 클럽(CAMPUS CLUB)’ 컬렉션을 출시했다”며, “그 외에도 그린, 블루 등 포인트 컬러부터 아이보리, 네이비, 블랙 등 웨어러블하게 연출가능한 컬러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니 후아유에서 봄 스타일링을 완성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컬리는 2024년 첫 뷰티 빅세일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페스타에서는 3000여 개 뷰티 제품을 최대 82%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새해를 맞아 안티에이징과 고보습 제품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대란템’으로 화제를 모은 ‘VT리들샷’ 에센스와 구하기 어려웠던 1000샷도 기다리지 않고 샛별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뷰티컬리 화제템 ‘프란츠 줄기세포배양액 오일 미스트’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뷰티컬리 페스타에서 빼놓을 수 없는 ‘페스타 딜’ 카테고리에서는 이번 달 가장 주목해야 할 180여 개의 뷰티 제품들을 소개한다. 연작, 달바, 일리윤, 헤드스파7, 3CE, 데이지크 등 인기 브랜드 총 120곳의 주요 상품들을 최대 혜택가로 준비했다.

최대 9900원을 넘지 않는 ‘균일가 특가’와 50% 이상 할인 제품으로만 구성된 ‘초특가 세일’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브랜드 혜택’ 관에서는 설화수, 시슬리, 에스티로더, 피지오겔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의 할인은 물론 본품급 사은품 증정까지 더했다.

뷰티컬리가 제안하는 2024년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다. 첫 번째 트렌드는 ‘셀프케어’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가꿀 수 있는 이너뷰티를 위한 ‘뉴트리원 비비랩 더 콜라겐 포 퍼펙트 1700’ 등 앰플과 디바이스를 준비했다. 두 번째 트렌드는 자연스러운 광을 더한 ‘내추럴 글로우’다. 아워글래스, 로라 메르시에, 바비 브라운, 아르마니 뷰티 등 색조로 유명한 브랜드를 소개한다. 

고객들을 위해 파격적 할인 혜택도 더했다.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3000명에 한해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주말에는 2배 혜택으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럭셔리 전용 15%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한서진 컬리 마케팅 본부장은 “뷰티컬리는 약 1년간 월간 페스타를 진행하며 고객들께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최대 혜택가로 선보여 왔다”며 “올해도 놀라운 쇼핑 찬스와 알찬 혜택, 샛별 배송이라는 특화된 강점을 통해 신뢰받는 뷰티 플랫폼으로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가 탱글한 식감의 새우 패티가 매력인 ‘슈림프 스낵랩’이 포함된 2024년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해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은 ▲슈림프 스낵랩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 ▲맥너겟 6조각 ▲드립 커피(M) ▲드립 커피(L) ▲스프라이트(M) 등 6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슈림프 스낵랩’은 속이 꽉 찬 탱글한 식감의 새우 패티와 고소한 화이트 마요 소스, 스윗 칠리 소스가 어우러진 스낵랩 메뉴로, 스낵랩 특유의 쫄깃한 또띠아와 양상추가 더해져 다채로운 식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피 스낵은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 디저트와 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매 시즌마다 다르게 구성되는 해피 스낵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가성비 있는 메뉴와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드립 커피’ 메뉴를 하루 종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라인업의 해피 스낵은 오늘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맥너겟과 라즈베리 크림치즈 파이는 오전 10시 30분 이후부터 주문 가능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해피 스낵’을 운영해오고 있다”며, “2024년에도 계속되는 가성비 간식인 해피 스낵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청룡의 새해를 맞아 1월 19일부터 2월 12일까지 ‘힘내라는 말 대신 정관장’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소중한 가족과 지인에게 새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선물하기 좋은 다보록, 천녹, 에브리타임, 홍삼톤, 황진단, 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활기력, 홍삼정X마누카 시그니처 기획세트, 홍삼정 헤리티지 에디션 등의 정관장 인기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 반응이 뜨거운 ‘에브리타임 필름’, ‘상황버섯 달임액’,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장수율’ 등의 신제품과 ‘홍삼마누카’, ‘홍삼진명’, ‘굿베이스’, 알파프로젝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행사초기 10일간(1.19~28)에는 구매금액대별 혜택도 제공한다. 정관장 제품 100만원 이상 구매한 정관장 멤버스 고객에게는‘에브리타임 필름’ 또는 ‘청과세트’를, 3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장수율지’ 또는 ‘한우세트’의 상품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온가족 감성 자극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정관장 제품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관장 커스터마이징 보드게임’과 ‘행운 복권’을 증정한다. ‘행운 복권’ 1등 당첨자는 150만원 상당의 ‘황진단천노블라인’, 2등 ‘장수율 지(知)’, 3등 ‘에브리타임 필름(60포)’, 4등 ‘상황버섯 달임액(2포)’, 5등 ‘영지차가버섯 달임액(2포)’, 6등 ‘활삼28(1병)’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KB카드로 25/5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1/2만원의 즉시할인 또는 청구할인으로 결제수단별 혜택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이상원 영업실장은 “새해가 되면 새마음 새출발의 염원을 담아 건강을 기원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소중한 사람의 앞날을 응원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구매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갑진년을 맞아 사회공헌활동(CSR)의 새 출발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bhc그룹은 지난 17일 서울시 송파구 본사에서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송호섭 대표를 비롯한 bhc그룹 관계자 및 BSR 봉사단의 단원들을 포함해 약 2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봉사단의 역할과 의미, 2023년 활동 정리 및 2024년 활동 계획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8기 대표자로 선정된 박요선 단원은 “우리 사회 속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BSR 봉사단에 지원했는데 이렇게 일원이 되어 기쁘다”며 “올 한 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수행할 예정”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bhc그룹은 이날 2023년 활약한 BSR 봉사단 7기 해단식도 함께 진행했다. 지난 한 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선사한 봉사단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최우수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1조 최영우, 2조 박수린 단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송호섭 bhc그룹 대표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신보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보여준 7기 단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bhc그룹 역시 봉사단과 함께 다양한 CSR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남양유업은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평창 모나파크 용평리조트에서 ‘제2회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프로스노우보드협회(PSA KOREA)가 주관하고 남양유업의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2000만원을 놓고 800여 명의 선수가 평행대회전(PGS) 경기를 펼친다.

남양유업은 선수단 및 프로모션 참가자를 대상으로 비니와 타포린백 등 트렌디한 굿즈를 제작해 제공하며, 현장에서 제품 샘플링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는 24일까지 테이크핏 공식 SNS에서 ‘소문 내기 이벤트’를 실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브랜드 굿즈 및 테이크핏 호박고구마맛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겨울 대표 스포츠인 스노우보드를 통해 테이크핏을 알리는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제품과 참신한 이벤트를 연계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2022년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을 론칭해 연령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2년 MZ세대의 운동 열풍에 맞춰 100% 완전단백질 콘셉트로 만든 RTD(Ready to Drink)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출시하여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단백질 음료 시장에 후발 주자로 진출한 만큼 테니스, 스노우보드 대회와 서핑 일일 레슨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굿즈를 활용한 ‘핏크루’ 활동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을 펼쳐 운동에 진심인 고객들과 지속 소통하고 있다.

제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마케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테이크핏 맥스는 출시 후 현재 약 1600만 봉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분과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스포츠음료 ‘테이크핏 퓨어프로틴’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확장을 진행 중이다.

○.. LG생활건강의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에서 기름 찌든 때가 가득한 렌지후드, 세척이 어려운샤워기 내외부와 호스 청소의 고객 불편을 대폭 개선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홈스타 맥스 퍼펙트 렌지후드 클리너’는 좀처럼 기름기가 지워지지 않아서 주방청소 가운데 가장 힘든 곳으로 손꼽히는 렌지후드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신제품이다. 알칼리성 성분이 진득한 기름때와 오염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서 뽀득뽀득 새것 같은 렌지후드로 만들어준다.

홈스타 맥스 퍼펙트 렌지후드 클리너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르고 간단한 세척법이다. 기존 스프레이형 제품은 렌지후드에 클리너를 뿌리고 나서 ‘한 시간’ 뒤에 물로 헹구어 내야 한다. 세척 완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고, 가벼운 기름 오염이나 데일리 청소에 적합하다. 그런데 이번 신제품은 함께 든 파우치에 렌지후드를 넣고 세정액을 부은 다음 5분만 기다리면 세척이 끝날 정도로 훨씬 간편하고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또 파우치는 렌지후드 2개가 들어갈 만큼 넉넉하고 재질이 탄탄해서 여러 번 재활용이 가능하다.

다른 신제품 ‘홈스타 맥스 샤워기 헤드·호스 클리너’는 샤워기 헤드와 호스, 싱크대 수전 내외부의 물때와 녹 찌꺼기를 깨끗이 제거한다. 산소계 세정 성분과 구연산이 농축된 풍성한 발포 거품이 미끈거리는 물때를 없애고 녹을 벗겨 금속의 광택만 남긴다. 샤워기를 교체하지 않아도 새 것 같이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제품도 사용법이 간편하다. 샤워기가 들어갈 수 있는 용기나 전용 세척 파우치에 클리너 한 포와 물을 붓고 1시간 정도 담가두면 된다. 만약 오염도가 심하면 시간을 2배로 늘려 담가 두면 더 효과적이다. 그런 다음 흐르는 물에 샤워기 내외부를 충분히 씻어내면 세척이 끝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고 기능성 세정제인 ‘홈스타 맥스’ 라인을 기존 5종(△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싱크대 배수관 클리너 △욕실 하수구 클리너 △퍼펙트 변기 클리너 △스프레이형 렌지후드 클리너)에서 총 7종으로 확충하고 보다 더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게 됐다.

○.. 쿠팡이 최대 50% 할인 혜택을 담은 ‘2024 설맞이 특가 기획전’을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고물가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선물세트·제수용품 등 설 명절 관련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파격 혜택가에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가 프로모션 페이지는 쿠팡 앱 내에서 '2024설맞이특가기획전'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올해 ‘설맞이 특가 기획전’은 시성비(시간+가성비)를 강화해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인 다양한 테마관 콘셉트로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설맞이 한정 특가 ▲선물&장보기 추천관 ▲라이브쇼&브랜드데이 ▲베스트셀링 반값-다 특가 ▲원데이 특가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테마관을 선보인다.

‘2024 설맞이 한정 특가’ 테마관에서는 설 선물세트 등 카테고리별 대표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한정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라인업을 새롭게 운영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선물&장보기 추천관은 △설 선물 추천관 △알뜰 장보기 추천관으로 세분화해 고객 쇼핑 편의를 높였다. ‘설 선물 추천관’은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모두를 아우르는 가격대별부터 베스트 카테고리별 추천으로 편리한 쇼핑을 가능케 했다. ‘알뜰 장보기 추천관’은 차례상 준비, 제수용품, 피로회복 등 상황에 맞는 상품들을 한데 모아 제시한다.

라이브쇼&브랜드데이 테마관도 △설 특집 쿠팡 라이브쇼! △설 브랜드데이로 각각 선보인다. 오는 29일부터 시작하는 ‘설 특집 쿠팡 라이브쇼!’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의 재미는 물론 실시간 구매 시 제공되는 추가 할인, 경품 추첨 등 특별 혜택까지 담았다. ‘설 브랜드데이’는 오는 26일부터 브랜드별로 하루씩 인기 명절선물 등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베스트셀링 반값-다 특가’ 테마관에서는 오는 25일까지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은 베스트셀링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 반값 특가에 만날 수 있다. ‘원데이 특가’ 테마관에서는 단 하루동안 한정 수량의 설 관련 상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이 외에도 여행·티켓 상품, 스포츠 용품 및 착한 칼로리 음식, 귀경길 간식 등을 담은 ‘연휴 준비 페스타’, 지역별 특산물을 모아둔 ‘로컬 명물 페스타’ 등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다채로운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쿠팡 설맞이 특가 기획전’과 함께 즐겁고 재밌는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아시아 최대 축구 경기 개막을 맞아 교촌치킨 인스타그램에서 교촌치킨 모바일 금액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3일부터 2월 11일까지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축구 대회 기간 동안 대한민국 축구를 응원하는 ‘집관족’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한국 대표팀 경기가 예정된 1월 20일 요르단전과 1월 25일 말레이시아전을 교촌치킨과 함께 즐기고 있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각 경기 별(바레인전, 요르단전, 말레이시아전) 10명씩, 총 30명에게 ‘교촌치킨 모바일 금액권 3만원 권’을 증정한다. 경기 도중 교촌 가상광고가 나오는 화면을 함께 촬영해 인증 시 당첨 확률은 더욱 올라간다.

당첨자 발표는 각 경기 별로 상이하며 중복 당첨은 불가하다.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를 통해 경품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카타르 아시아 축구 경기에 맞춰 대한민국 축구를 응원하는 집관족 고객을 위해 이번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교촌치킨이 마련한 인스타그램 이벤트와 함께 더욱 즐겁게 축구경기를 관람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20년 코로나 시기 배달열풍에 BSK(BBQ SMART KITCHEN)라는 소규모 배달전문매장 형태를 개발해 화제를 모았던 BBQ가 최근 종로와 광화문 등 핵심상권 위주로 대형 매장 진출을 늘리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광화문 청계광장에 총 매장 규모 622㎡(약 200평)의 대형 매장을 3월 중 오픈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2층 규모로 야외테라스와 루프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광화문에 초근접한 청계천 변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광화문 인근 직장인들은 물론 청계천을 즐기는 시민들의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기존의 소형 배달전문매장 위주의 출점 전략에서 일부 선회해, 핵심상권 위주로 프리미엄카페나 BBQ빌리지 등 내점 고객들을 위한 고급화된 대형 매장 출점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2022년 12월 송리단길에 529㎡(약 160)평 규모로 오픈한 ‘BBQ 빌리지’는 화덕피자와 베이커리, 하이볼 등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독특한 메뉴구성과 매장 분위기로 오픈 이후 월 방문객 2만3000명이라는 성과를 내며 해당 지역에 명소로 자리잡았다. ‘BBQ 빌리지’는 울산과 부산명지국제신도시에도 오픈했다.

대형매장 출점은 최근 들어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초 종로에 232㎡(약 70평) 규모로 오픈해 인근 경쟁사 매장에 ‘선전포고’를 한 BBQ 종로종각점은 오픈 한 달 만에 일매출 1100만원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BBQ는 곧이어 12월 말에는 대구의 대표적 먹거리 상권인 들안길에 199㎡(약 60평) 규모의 매장을 출점시켰고, 조만간 우리나라 대표 놀이공원인 롯데월드서울과 롯데월드부산에 각각 396㎡(약 120평)과 562㎡(약 170평) 규모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서울 서부지역 사통팔달의 더블 역세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당산역 상권에도 조만간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관계자는 또 “대형 매장의 경우, 소형 매장에 비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고객들의 소비 패턴도 달라 점포당 매출액과 수익률 또한 크게 높은 게 사실”이라며 “핵심상권에 들어가는 만큼 브랜드 노출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 & 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이하 MRI)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이하 켄싱턴 사이판)이 2024년 새해를 맞아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올인클루시브 호텔 켄싱턴 사이판은 영유아 자녀 동반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켄싱턴 키즈’ 객실에 기존 상위 타입에만 포함된 혜택인 ‘인피니티 풀’과 ‘켄싱턴 모먼트’ 이용이 가능하도록 혜택을 추가했다. 자녀를 동반한 고객이 많은 만큼 온 가족이 더욱 다양한 혜택과 함께 ‘호캉스’와 ‘투어’를 모두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새해를 맞아 켄싱턴 키즈 객실에 추가된 혜택인 켄싱턴 모먼트는 △스타 라이트(별빛 투어), △힐링(와인 To-go), △인피니티(무제한 음료 & 스낵) △애프터눈티 모먼트 4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켄싱턴 사이판만의 특별한 서비스로, 체크인 당일부터 체크아웃 전날까지 1일 1회 이용 가능하다.

조식, 중식, 석식이 모두 포함된 올인클루시브에는 스플래시 바(풀사이드 바)의 무제한 음료까지 포함돼 진정한 의미의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완성했다. 식사에 포함된 음주류 외에도 태평양 바다를 마주하는 야외 수영장에서도 음주류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호텔에서 많은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피니티 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워터 슬라이드, 케니 플레이덱 등 부대 시설 운영 시간을 확대했고, 스위트 객실의 투숙 가능 인원은 성인 3인에서 성인 4인으로 확대하여 객실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MRI 시그니처 서비스인 사이판 플렉스의 무료 셔틀버스에 가라판(GARAPAN) 정차가 추가돼 렌터카나 관광청의 유료 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시내 쇼핑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 9월 오하스 블랑제리 & 카페, 12월 NC PICKS가 가라판에 오픈하여 1월부터는 사이판 플렉스 셔틀버스로 MRI의 호텔과 리조트뿐 아니라 베이커리 카페와 아웃렛까지 방문할 수 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2일까지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아트북 출판사 '타셴(TASCHEN)'의 아트북 컬렉션 전시 '예술가의 비밀 정원'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타셴은 1980년 설립된 독일의 세계 3대 아트북 출판사 중 하나로 가장 실험적인 아트북을 제작한다고 알려졌다. 이번 전시에서는 타셴의 아트북 20여 권과 함께 세계적인 건축가·디자이너·뮤지션 등 분야별 예술가들과 협업한 10여 종의 리미티드 에디션 아트북을 선보인다.
 
전시 주제는 '소망(Wishes)'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소망을 갖고 꿈을 꾸게 만드는 다양한 예술가들의 아트북을 전시한다. 대표 아티스트는 영국 팝아트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 일본의 건축 거장 안도 다다오,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장르의 대가 앨프리드 히치콕 등이 있다.
 
이번 전시에는 아트북 샘플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체험 공간과 함께 아트북 판매 공간도 마련된다. 아울러 2024년 신년 소원을 카드에 적어 전시장에 비치된 아트북 컨셉의 소망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타셴 아트북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나만의 소망 카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시를 테마로 한 포토부스도 설치한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모바일 주문 서비스 ‘패스오더’와 제휴를 맺고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은 패스오더 앱에서 파리바게뜨 제품을 미리 주문하고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단, 일부 매장에서는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패스오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파리바게뜨와 ‘패스오더’의 제휴를 기념해 기획된 것으로, 23일부터 29일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패스오더 앱을 통해 파리바게뜨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을 선착순에 한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수량으로 진행되며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를 방문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더욱 편리한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패스오더와 제휴를 맺게 됐다”며, “이번 제휴 기념 이벤트를 통해 파리바게뜨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가에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