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포드, 올-뉴 포드 머스탱 출시...'최고 퍼포먼스에 최신 기술이 더해졌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포드, 올-뉴 포드 머스탱 출시...'최고 퍼포먼스에 최신 기술이 더해졌다'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4.02.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5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포드코리아, 올-뉴 포드 머스탱 국내 출시[사진=포드코리아]
포드코리아, 올-뉴 포드 머스탱 국내 출시[사진=포드코리아]

o..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 이하 포드코리아)는 15일,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자사를 대표하는 스포츠카 머스탱의 7세대 풀체인지 모델 ‘올-뉴 포드 머스탱(The All-New Ford Mustang)’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1964년 전설적인 1세대의 글로벌 첫 등장 이후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한 머스탱은 긴 역사동안 단 한차례의 생산 중단 없이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스포츠카로서 아메리칸 머슬카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는 입지전적인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1996년 현재 머스탱의 디자인을 확립했다는 평을 받은 4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2005년 5세대, 2015년 6세대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9년 만에 국내 시장에 상륙한 7세대 올-뉴 포드 머스탱은 역대 가장 혁신적인 변화를 거쳐 진일보했다. 1세대 머스탱 고유의 DNA를 계승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디지털 진화를 마친 사용자 맞춤형 내부 디자인은 머스탱의 매력을 한층 끌어 올렸다. 여기에 역대 최고의 퍼포먼스를 완성한 것은 물론 머스탱의 감성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함으로써 전통과 혁신을 완벽하게 조화시켜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보다 더욱 폭 넓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로 거듭났다.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rey) 대표는 “머스탱은 시작부터 머스탱만의 고유한 길을 택해 60년간 발전시켜, 전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지난 10년 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포츠카다”라며, “이번 7세대 올-뉴 포드 머스탱 역시 전통 계승과 혁신적 진화를 모두 거쳐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한만큼, 한국 소비자분들에게 매력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터키항공, 디지털 결제 애플리케이션 ‘TK 월렛’ 출시[사진=터키항공]
터키항공, 디지털 결제 애플리케이션 ‘TK 월렛’ 출시[사진=터키항공]

o..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TK 월렛(TK Wallet)’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국적 항공사인 터키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 회원들은 이제 ‘TK 월렛’으로 더욱 쉽고 빠르게 결제와 환불을 처리할 수 있다.

터키항공의 TK 머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및 부가서비스 구매 후 발생하는 환불금액 외에 적립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며, 환불 처리를 통해 TK 월렛 상에 적립되는TK 머니는 터키항공 온라인 채널에서 튀르키예 리라, 유로, 미국 달러 및 영국 파운드 등 4가지 통화로 제공되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마일스앤스마일스’는 터키항공의 마일리지 제도로, 터키항공 및 기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편에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며, 클래식, 클래식플러스, 엘리트, 엘리트플러스, 총 4개 등급의 회원 프로그램이 있다.

SKT, 통신·AI 기술로 스마트폰 전력 효율 높인다[사진=SK텔레콤]
SKT, 통신·AI 기술로 스마트폰 전력 효율 높인다[사진=SK텔레콤]

o..SK텔레콤이 AI 시대에 증가하는 스마트폰 소비 전력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기술 고도화에 나섰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글로벌 모바일 AP 제조사 미디어텍, AI 경량화 전문 스타트업 노타와 협력해 온디바이스 AI 기반 단말 소비전력 절감과 관련된 초기 단계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3사가 개발한 기술은 단말이 이동통신 기지국과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송·수신 완료 이후에도 일정 시간 기지국과의 연결을 유지하는데 사용하는 전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SKT는 최근 통화 이외 상시적으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이뤄지는 이용 행태를 고려할 때 연결 유지 위해 사용되는 전력 절감이 필요하다는 데 착안, 단말 자체적으로 일정 시간의 트래픽 발생 여부를 예측해 단말과 기지국 사이의 연결 상태를 최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을 지난 수년간 연구해 왔다.

BMW 한독 모터스 수원 전시장[사진=BMW 코리아]
BMW 한독 모터스 수원 전시장[사진=BMW 코리아]

o..BMW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한독 모터스가 BMW 수원 전시장을 새로 단장해 오픈했다.

BMW 수원 전시장은 연면적 1만8,113m2(약 5,749평) 규모의 지상 4층, 지하 2층 건물로, 이번 새단장을 통해 고객 동선과 전시 모델의 특성을 고려한 BMW 그룹의 차세대 전시 공간 콘셉트 ‘리테일 넥스트(Retail Next)’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전시장 1층과 2층에는 총 13대의 최신 BMW 모델이 전시되어 방문 고객이 자유롭게 차량을 살펴볼 수 있으며, 신차 출고 고객을 위한 ‘핸드오버 존’을 별도로 마련하여 인상적인 출고 경험을 선사한다.

BMW 수원 전시장은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 IC로부터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권 및 경기 남부 지역 고객에게 뛰어난 접근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애스턴마틴, 최첨단 밴티지 GT3[사진=애스턴마틴]
애스턴마틴, 최첨단 밴티지 GT3[사진=애스턴마틴]

o..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로드카용 신형 밴티지 글로벌 공개와 더불어 신형 밴티지 GT3 레이싱카를 선보였다. 밴티지 GT3는 날카로운 역동성, 시선을 사로잡는 스타일을 반영해 강력한 성능을 가진 새로운 GT 경주용 자동차로 거듭나며 애스턴마틴의 유명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마르코 마티아치(Marco Mattiacci) 애스턴마틴 글로벌 브랜드 및 커머셜 최고 책임자는 "신형 밴티지 및 밴티지 GT3 레이싱카를 동시에 공개하는 것은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를 제작하고 트랙에서 그 능력을 입증하겠다는 애스턴마틴의 약속을 강조하는 것이다.”라며, “애스턴마틴 레이싱은 포뮬러 1®에서 발굴한 뛰어난 인재 및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애스턴마틴 퍼포먼스 테크놀로지 전반에 걸쳐 도로와 레이스 프로그램 간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그 결과, 신형 밴티지 로드카의 DNA를 공유하면서도 최신 GT3 규정에 맞게 완벽하게 진화한 진정한 최첨단 GT 레이서가 탄생했다.”라고 전했다.

그는 "세계 챔피언십에서 여러 차례 우승한 전작들의 잇는 신형 밴티지 GT3는 세계 유수의 GT 레이싱 팀들에게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고 있으며, 애스턴마틴의 뛰어난 트랙 기록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내구레이스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차지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밴티지 GT3는 2018년에 데뷔해 큰 성공을 거두고 최근 단종된 밴티지 GTE와 GT3 차량들을 종합적으로 발전시킨 모델이다. 로드카용 신형 밴티지와 동일한 기계적인 구조를 가진 밴티지 GT3는 애스턴마틴의 알루미늄 합금 샤시 구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 엔진으로 구동된다. 차체 전방부터 후방까지 드라마틱하고 완전히 새로운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전면적으로 개선된 서스펜션, 최첨단 전자장치가 결합되어 최신 애스턴마틴 GT3 레이싱카에 세계 최고의 잠재력을 부여한다.

진에어 B737-800[사진=진에어]
진에어 B737-800[사진=진에어]

o..진에어가 국제항공안전평가 제도인 IOSA 인증을 획득했다.

진에어는 IATA로부터 항공기 안전 운항과 관련된 ‘ISM(IOSA Standards Manual) 16th Edition’의 약 920여개의 평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09년 첫 인증 이후 8번째 재인증이다.

IOSA(IATA Operational Safety Audit; 국제항공안전평가)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가 항공사 안전에 대한 국제적 표준을 확립하고자 만든 평가 제도다. 이번 ISM 16th Edition은 운항, 정비, 객실, 운송, 화물, 항공보안 등 8개 부문에 대해 최신 안전 기준이 적용됐다.

진에어는 “이사회 내 안전위원회 운영, 임직원 안전 의식 함양 캠페인 진행, 안전 교육 및 훈련 등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안전 운항 체계를 지속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진에어는 2009년 3월 국내 LCC 최초로 IOSA 첫 인증을 받은 이후 정기적으로 심사를 받으며 항공 운항 안전성을 확보해왔다. 지난해에는 5월부터 약 5개월간 이번 IOSA 재인증을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했으며 10월 말 수검을 받아 올해 1월 인증을 완료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 CI[사진=HD현대]
HD현대 건설기계 3사 CI[사진=HD현대]

o..HD현대 건설기계부문 3개사가 ESG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ESG경영에 동참하는 협력사의 자금조달을 적극 지원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IBK기업은행과 함께 200억 원 규모의 협력사 대상 ‘공급망 ESG 동반성장펀드’를 신설했다고 15일(목) 밝혔다.

이번 펀드는 공급망 ESG경영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협력사들의 ESG경영 강화에 필요한 실질적인 자금 지원을 위해 조성됐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주관하는 ‘공급망 ESG 자가진단’을 실시한 국내 협력업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 검토와 금융사 심사결과에 따라 선정된 최종 지원 대상 협력업체는 금리 2.05%p 감면혜택을 제공받으며, ESG 현장 실사를 받은 협력사는 0.3%p 우대혜택을 추가로 제공받는다.

LG U+, 에릭슨엘지와 차세대 SW 플랫폼 활용해 5G 생태계 조성한다[사진=LG유플러스]
LG U+, 에릭슨엘지와 차세대 SW 플랫폼 활용해 5G 생태계 조성한다[사진=LG유플러스]

o..LG유플러스(대표황현식)는 통신장비 제조업체인 에릭슨엘지와 손잡고 차세대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 검증을 완료하고 이를 활용해 5G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검증을 통해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에 필요한 네트워크·인증정보·위치정보 등 데이터를 국제 표준 API* 형태로 제공할 수 있음을확인했다. 특히 핵심 기술 역량이 부족한 중소 개발사들은 API 형태로제공되는 데이터를 활용해 혁신적인 5G 서비스를 개발, 새로운사업영역을 창출할 수 있다.

이번 플랫폼 검증에서 LG유플러스는API 형태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공공재난관제 ▲원격주행자동차 ▲VR/AR서비스 등에 활용하는 시연을 완료했다.

예컨대, 재난상황 발생시 위치 정보 API를 활용한 5G 네트워크로 드론에고화질 관제화면을 띄우고 실시간 인명 대피 및 구조 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가입자 정보 API를 이용해 원격 주행 기능으로 차량 사용자가 있는 곳으로 차량을 이동시키고 사용 후 원격으로 주차시키는 서비스도가능해진다.

달달혜택[사진=KT]
달달혜택[사진=KT]

o..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멤버십 등급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2024년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2월부터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KT는 2024년도 첫 KT 멤버십 달.달.혜택으로 새학기 준비를 위한 자기계발 및 여가 혜택을 준비했다. 또한 2023년도에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카페와 외식 혜택을 선별해 20개 인기 브랜드의 제휴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달달초이스’는 ▲배달의민족에서 ‘순살만공격’ 6천원 할인 또는 ‘배민1’에서 순살만공격 7천원 할인(택1) ▲파스쿠찌 딸기 시즌음료 2천원 할인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HOT) 500원 구매 쿠폰 2장 ▲롯데시네마 및 메가박스 6천원 영화예매권 ▲CJ더마켓 50% 할인 (4만원 이상 구매 시) ▲SNOW VIP구독권 1개월권 무료 ▲파리바게뜨 4천원 할인 (1만원 이상 구매 시) ▲뚜레쥬르 1천원 당 300원 할인(2.15~2.17) 중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택일해 이용할 수 있다.

한컴 AI 테크데이에서 모두 발언 중인 정지환 CTO[사진=한글과컴퓨터]
한컴 AI 테크데이에서 모두 발언 중인 정지환 CTO[사진=한글과컴퓨터]

o..AI 기업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가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AI 사업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AI 테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AI 테크데이는 한컴이 추진 중인 AI 사업의 방향성과 전략, 기술개발 현황 등을 임직원 간에 적극 공유·소통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한컴 개발본부 주도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컴AI 기술의 현주소를 설명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한컴AI 개발 전략 ▲한컴AI 국내외 사업 전략 ▲한컴AI 제품 기획 방향 ▲한컴AI 기반 기술 소개 ▲출시 예정인 AI 기술 제품군 소개 등 AI 사업 전반을 조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 한컴에서 분사한 ‘씽크프리’와 올해 1월 인수한 ‘클립소프트’도 참여해 자사의 제품과 기술 현황,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등 한컴과의 기술 협력과 시너지에 관한 기대를 더욱 높였다.

한컴 정지환 CTO(최고기술책임자)는 “AI는 한컴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주력하는 사업인 터라 구성원의 관심도 매우 뜨거웠다”며 “앞으로 내부 임직원은 물론 외부 전문가와 개발자를 초청해서 한컴의 AI 기술 역량을 향상하는 장으로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컴은 AI 데이터로 이용 가능한 개방형 포맷인 HWPX 확산에 힘쓸 뿐만 아니라 HWP도 간단하게 데이터화할 수 있는 변환 기술을 함께 공급하고 있는 만큼 공공 및 기업의 AI 업무 환경 조성에도 앞장서겠다”라고 강조했다.

휴맥스이브이-한전MCS 2023년 전기차 충전기 현장 점검 사진[사진=휴맥스모빌리티]
휴맥스이브이-한전MCS 2023년 전기차 충전기 현장 점검 사진[사진=휴맥스모빌리티]

o..휴맥스모빌리티의 전기차 충전 토탈 솔루션 자회사 휴맥스이브이는 한전MCS와 함께 전국 투루차저 전기차 충전시설 유지·보수 및 점검 관리를 실시한다.

휴맥스이브이는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앞두고 이용자를 위해 전기차 충전시설 선제적 관리를 중요한 과제로 삼고, 한국전력공사 자회사 한전MCS와의 협업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조성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

한전MCS는 한국전력공사 위탁 전력서비스 사업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 유지 및 보수 활동·전력량계 검침·청구서 송달·안전감시 등 고객에게 안정된 전력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휴맥스이브이는 전국 1만 6000여 기 투루차저 급속·완속 전기차 충전기를 정기·수시·긴급점검 등 3단계 체계로 관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커플러, 렛치 파손 여부와 버튼 작동 여부 등 충전기 외관 점검 ▲액정화면 활성화 및 통신 오류 체크 등 사활검사 ▲충전기 전체면부터 케이블까지 충전기 세척을 통해 면밀한 전기차 충전기 유지·보수 및 관리가 진행된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오른쪽)과 CJ제일제당 최은석 CEO(왼쪽)가 협약식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화학]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오른쪽)과 CJ제일제당 최은석 CEO(왼쪽)가 협약식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화학]

o..LG화학이 CJ제일제당과 바이오 나일론(Bio-PA : Polyamide) 합작공장을 추진하여 친환경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화학은 14일 CJ제일제당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바이오 원료(*PMDA) 기반 친환경 나일론 생산 및 판매 합작사 설립을 위한 주요 조건 합의서(H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식품∙바이오, 화학 각 분야에 대표적인 기업인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 최초로 바이오 나일론의 원료부터 제품까지 생산해 안정적인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미생물 정밀발효 기술 및 공동개발 기술로 PMDA를 생산하고, LG화학의 기술로 이를 중합해 바이오 나일론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바이오 나일론은 석유계 나일론과 같이 내열성과 내구성이 높아 섬유, 자동차, 전자기기, 섬유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된다. 특히 옥수수 사탕수수 등의 바이오 원료로 생산되어 탄소 저감 효과가 크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