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도 맞춤형 컨설팅"...삼성화재, 고객니즈 맞춰 '카(Car)운슬링' 선봬
상태바
"자동차보험도 맞춤형 컨설팅"...삼성화재, 고객니즈 맞춰 '카(Car)운슬링' 선봬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4.02.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해보험사 대면채널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험 컨설팅 지원 시스템 선봬
- 자동차보험 특약 다양화 등 고객 컨설팅 니즈 증가 대응
-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로 자동차보험 시장경쟁 치열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자동차보험의 마케팅 강화와 상품·서비스 경쟁력 제고 등 공격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자동차보험이 안정적 손해율 유지로 손보업계 효자상품군으로 바뀌면서 국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수성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모양새다.

5일 삼성화재는 손해보험사 대면채널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험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카(Car)운슬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장기보험 컨설팅 시스템은 여러 보험사에서 선보이고 있지만, 고객의 자동차보험을 컨설팅 해주는 시스템은 삼성화재가 유일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보험은 보장 범위, 가입금액 한도 확대 및 보험료 할인 특약의 종류가 다양해져 고객의 컨설팅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새롭게 오픈한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Car)운슬링' 시스템은 최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특약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회사 내부 설문을 통해 고객 성향에 맞는 담보 및 특약을 자동으로 반영하는 기능을 추가해 안내부터 가입까지 손쉽고 편리하게 가입 가능하다.

'카(Car)운슬링' 시스템은 고객별로 가입 가능한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과 최대 할인율을 자동으로 적용해 보험료를 안내한다. 또한 고객의 운전 특성에 맞는 담보와 특약, 가입금액을 추천해준다. 이러한 컨설팅 결과를 1매형 자료로 정리,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발송해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앞서 삼성화재는 지난 12일부터 새로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TV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 긴급출동 네트워크 수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재가입률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자 수를 소개하면서 업계 1위 자신감을 통해 고객의 신뢰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달 카카오페이와의 제휴를 통해 '애니핏 착한걷기 할인특약' 대상자도 확대했다. '애니핏 착한걷기 할인특약'은 삼성화재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자동차보험 할인특약으로, 이번 카카오페이와의 제휴로 걸음수를 측정하는 장치에 카카오페이 만보기가 추가돼 카카오페이 만보기 이용자들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시 걸음수 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일정 수준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손해보험사 한 관계자는 "올해부터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로 자동차보험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매년 갱신되는 특성상 시장 경쟁도 치열하다"며 "비교적 상품구조가 표준화돼 있다지만 보다 좋은 가격과 서비스 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은 점점 뜨거워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제공=삼성화재]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