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NH농협은행,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NH농협은행,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 실시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4.02.0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이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미성년 자녀의 입출식계좌를 개설한 부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하나은행이 인천국제공항 입점은행에 재선정된 것을 기념해 2월 한달동안 환전손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환전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지하1층, 3층 출국장과 제2터미널 지하1층, 3층 출국장에 위치한 영업점 및 출국장 환전소를 직접 방문해 환전거래를 하거나 ‘하나은행 환전지갑’을 이용해 외화수령을 하는 손님에게 제 1ㆍ2터미널 각각 2,024명 (총 4,048명) 한정으로 ‘별돌이 파우치’를 증정합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NH농협은행,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미성년 자녀의 입출식계좌를 개설한 부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는 부모가 NH올원뱅크에서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입출식계좌를 개설하면 1,000명을 추첨해 GS25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며, 설날을 맞아 2월 1일부터 2월 16일 사이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만원(1명), 30만원(3명), 5만원(16명)을 추가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입출식계좌 개설과 별개로 미성년 고객이 NH올원뱅크를 신규가입하면 2,0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 1만원(1,000명),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1만원(1,000명)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자녀의 첫 계좌개설을 고려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미성년 고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인천국제공항 입점은행 재선정 기념 환전 이벤트 시행

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입점은행에 재선정된 것을 기념해 2월 한달동안 환전손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환전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지하1층, 3층 출국장과 제2터미널 지하1층, 3층 출국장에 위치한 영업점 및 출국장 환전소를 직접 방문해 환전거래를 하거나 ‘하나은행 환전지갑’을 이용해 외화수령을 하는 손님에게 제 1ㆍ2터미널 각각 2,024명 (총 4,048명) 한정으로 ‘별돌이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한 2월 5일 부터 인천국제공항 내 영업점 및 출국장 환전소를 직접 방문해 원화를 외화현찰로 환전하는 총 3만 명의 손님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여행캐리어, 커피교환권, 면세점 쿠폰 등 다양한 종류의 경품 혜택이 담긴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청룡의 기운으로 올 한해 원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며,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이벤트 참여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여행을 시작하기 바란다” 고 밝혔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2월 1일부터 7일까지 ‘일달러 외화적금’을 가입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2,024명에게 ‘1달러’를 추가로 입금해주는 ‘일달러 외화적금 더드림’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K-POP 페스티벌 진행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은 2월 모든 홈경기에서 K-POP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K-POP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K-POP 페스티벌은 1일(목) 첫 번째 홈경기를 시작으로 8일(목), 16일(금), 26일(월) 총 4회에 걸쳐 펼쳐진다. 특히, 첫 번째 홈경기에서는 5인조 다국적 걸그룹인 ‘버스터즈’가 참여해 ‘승리의 시투’ 행사를 비롯한 하프타임 특별공연과 사인볼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한다.

그 외 매 홈경기에서도 신인 보이그룹 및 걸그룹 등 아이돌 가수들을 초청해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의 승리를 응원하기 위한 기념시투, 하프타임 특별공연, 팬 사인회 등 다양한 팬 프렌들리 마케팅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하나원큐 홈 경기장 내 마련된 농구 체험존에서 ▲미니골대 챌린지 ▲패스 챌린지도 즐길 수 있으며, 챌린지에 참여하는 관중들에게 포토이즘 촬영권과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의 마스코트인 별돌이ㆍ별송이 캐릭터 키링을 선착순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지난 12월부터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디지털 우수 손님을 대상으로 부천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홈경기 예매권을 1인 2매씩 증정하고 있으며, 2월에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외에도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 공식 후원은행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은행 ▲K리그 타이틀 스폰서 참여 ▲하나원큐 여자 농구단 운영 ▲장애인 체육회 후원 등 국내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 꿈.꾸.당(堂) 1기 발대식 가져

우리은행이 우리 꿈.꾸.당(堂) 100명을 선정, 지난 30일 발대식을 가졌다.

우리 꿈.꾸.당(堂)은 우리은행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잡고 생계, 가족 돌봄, 자립 준비 등 어려움을 겪는 10세에서 24세 사이 청소년과 청년을 지원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로 우리은행과 맞손을 잡은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어린이·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과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재단이다.

우리은행은 작년 11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우리 꿈.꾸.당(堂) 참가자를 모집, 서류 검토와 면접을 거쳐 최종 10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청(소)년은 전국 각지의 농촌과 산촌에 거주하여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 환경에 처해 있다.

앞으로 1년간 우리 꿈.꾸.당(堂) 1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들은 우선 ▲멘토링 프로그램 ▲셀럽 강연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공유와 정서 지원 등을 받게 된다. 특히, 재능있는 청소년·청년에게는 재능 계발을 위한 ▲심화 교육 ▲ 분야별 전문가 코칭이 지원된다. 또한, 생계비와 장학금도 지원받아 재정적 부담도 덜어준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은 30일 우리 꿈.꾸.당(堂) 1기 100명을 우리은행 본점으로 초청해 임명장을 수여하고 “꿈을 찾아 열정적으로 딴짓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 배우 박재민의 멘토링 특강을 함께 들었다.

이 자리에서 조병규 은행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우리은행은 항상 응원하고 함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며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참석한 미래세대를 응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우리 꿈.꾸.당(堂)을 매년 1회 선발하고 수료한 이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여 앞으로 우리은행을 대표하는 미래세대 사회공헌 사업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예금보험공사와 함께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 도입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예금보험공사와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퇴직연금 담보설정 서비스’란 기업이 근로자에게 사내기금대여 등 자금 지원을 하는 경우 필요시 근로자가 가입한 퇴직연금에 질권설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예금보험공사는 임직원들을 위해 안정적이고 편리한 자금 지원 프로세스를 갖출 수 있게 됐다. 또한 자금 지원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줄이고 업무 절차를 간소화해 직원 복지 혜택이 강화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 협약 이후에도 예금보험공사 임직원을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고객과 상생하는 퇴직연금 솔루션 제공을 통해 2023년말 기준 은행권 최초 퇴직연금 적립액 40조를 돌파했고 가입자가 직접 운용하는 DC·IRP 연간 순증 실적도 4조 4,596억원으로 전업권 1위를 달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상품 운용을 통해 고객들의 퇴직연금 수익률 향상에 더욱 몰입하겠다”며 “고객과 상생하는 차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OL 미국30년 국채 커버드콜 ETF’ 첫 월배당 지급

‘SOL 미국30년 국채 커버드콜(합성) ETF(종목코드: 473330)’가 첫 월배당을 지급한다.

신한자산운용에 따르면 분배락 전일인 1월 29일까지 SOL 미국 30년 국채 커버드콜 ETF를 매수하여 보유한 투자자들에게 2월 1일 주당 102원의 분배금이 지급된다. 분배금의 입금 시간은 증권사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신한자산운용 김정현 ETF사업본부장은 “SOL 미국30년 국채 커버드콜 ETF는 배당에 포커싱 된 월배당 ETF로서 개인투자자, 특히 퇴직연금 투자자의 높은 관심을 통해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며 “금일 지급될 첫 분배금은 102원으로 예상했던 대로 월 분배율 1% 이상을 기록했고, 연 분배율은 10% 이상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 말했다.

SOL 미국30년 국채 커버드콜 ETF는 지난해 12월 말 상장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개인투자자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퇴직연금 계좌를 통한 자금 유입이 일반계좌보다 더 큰 것이 특징이다. 이 기간 동안 개인투자자는 퇴직연금 계좌에서 약 200억원, 일반계좌에서는 약 140억원을 매수했다.

이 같은 매수세에 힘입어 80억원으로 상장한 SOL 미국30년 국채 커버드콜 ETF는 상장 한달 만에 340억원 규모로 불어났다.

‘SOL 미국 30년 국채 커버드콜 ETF’는 미국 장기채권을 커버드콜 전략으로 투자하여 안정적으로 월배당을 수취할 수 있는 상품이다. 국내 투자자에게 TLTW로 잘 알려진 ‘iShares 20+ Year Treasury Bond Buywrite Strategy ETF’와 유사하게 운용된다.

배당에 집중한 월배당 ETF인 만큼 매월 안정적인 현금을 창출 하고자 하는 월배당 투자자에게 적합하며 특히 절세와 과세 이연 혜택이 있는 퇴직연금 계좌(DC/IRP)에서 적립금의 100%까지 투자 가능한 안전자산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연금 계좌와 가장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

한편 ‘커버드콜 전략’은 기초자산 매수와 동시에 해당 자산의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이다.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하면 기초자산이 하락할 경우 옵션 매도 프리미엄만큼 손실이 완충되고, 기초자산 상승 시에는 수익률이 일정 수준으로 제한되는 특징이 있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