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만에 121만대 사전 판매 신기록...갤럭시S24 31일 정식 판매 시작, AI폰 전세계 시장 통할까
상태바
1주일만에 121만대 사전 판매 신기록...갤럭시S24 31일 정식 판매 시작, AI폰 전세계 시장 통할까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4.01.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델 신작 ‘갤럭시S24 시리즈’가 오는 31일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 최초의 AI폰인 ‘갤럭시S24 시리즈이 사전판매가 1주일간 진행된 가운데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실적을 기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30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가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인도, 싱가포르 등을 시작으로 전세계 120여개국에 순차 출시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는 스마트 폰을 넘어 새로운 AI폰의 시대를 여는 삼성전자의 첫 걸음"이라며, "모든 사용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변화된 일상을 경험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S24시리즈는 전작인 갤럭시S23 시리즈 대비 두 자리 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S24 울트라'의 경우 전체 판매의 65% 이상을 차지했다.

국내 사전판매의 경우 1주일간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판매 기록이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갤럭시 AI 기반의 다양한 혁신 기능들을 제공한다.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 기능과 메시지의 번역부터 톤 변경까지 제공하는 '채팅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자유로운 사용자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지원 언어는 출시 시점의 13개를 넘어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구글과 협력으로 탄생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는 검색 방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여러 앱을 오갈 필요 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간단히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가 제공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카메라는 AI 기반의 ‘프로 비주얼 엔진’으로 새로워진 줌 화질부터 생성형 AI 기반의 사진·동영상 편집 기능까지 보다 혁신적인 카메라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AI 기능이 갤럭시S24 시리즈 이전 모델까지 확대된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플립 5', '갤럭시 탭 S9 시리즈'로 구체적인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일인 31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 중 개통 고객에게는 ▲이벤트몰에서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이 제공되며, 삼성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워치6 시리즈 10만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쿠폰 ▲갤럭시 S24 시리즈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과 추가 3개월 30% 할인권도 함께 제공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중고폰 추가 보상프로그램'도 2월 29일까지 운영된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기본 중고 시세에 최대 15만원을 추가로 보상해 준다. 반납 모델은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 한정해 운영된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