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기아, 오일류·공조장치 등 무상 점검...“무상점검 받고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기아, 오일류·공조장치 등 무상 점검...“무상점검 받고 안전한 귀성길 되세요!”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4.01.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6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현대차 기아 사옥 [사진=현대차]
현대차·기아 사옥 [사진=현대차·기아]

o..현대자동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가 설 연휴를 맞아 2월 6일(화)부터 8일(목)까지 3일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설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금)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설 연휴 귀성길 장거리 운행에 앞서 차량의 주요 부품 및 기능을 점검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고객의 안전한 귀성길을 돕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점검 항목은 ▲오일류 ▲공조장치 ▲타이어 마모도 및 공기압 ▲브레이크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이며 워셔액 보충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기차는 EV 냉각수 및 고전압 배터리 등도 추가 점검 대상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31일(수)부터 2월 2일(금)까지 ▲현대자동차 ‘마이현대(myHyundai)’ ▲기아 ‘마이기아(MyKia)’ ▲제네시스 ‘마이제네시스(MYGENESIS)’ 등 각 사 통합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제럴드 존슨 GM 글로벌 생산 부문 총괄부사장 GM 한국사업장 방한[사진=GM]
제럴드 존슨 GM 글로벌 생산 부문 총괄부사장 GM 한국사업장 방한[사진=GM]

o..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제럴드 존슨(Gerald Johnson) 글로벌 생산 부문 총괄부사장은 지난 24일과 25일,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주문 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생산되는 GM 부평공장과 창원공장을 잇달아 방문,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질 없는 생산•공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존슨 총괄부사장의 이번 방한은 올해 첫 해외 사업장 방문으로, GM의 글로벌 차량 포트폴리오에서 소형 크로스오버•SUV 세그먼트의 핵심 제품을 생산,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는 한국사업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글로벌 성공을 일궈낸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이뤄졌다.

24일 부평공장, 25일 창원공장을 연이어 방문한 제럴드 존슨 총괄부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최고 품질 유지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설비와 기술들을 면밀하게 살폈다. 특히 존슨 총괄부사장은 부평공장에서 작업자의 부상 예방을 예방하고, 조립 공정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설치된 최신 설비를 둘러보며, 부평공장의 뛰어난 생산 품질의 배경과 작업자의 근로 환경의 안전성을 직접 확인했다.

현장에서 제럴드 존슨 총괄부사장은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에게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전-전동화와 더불어 GM의 올해 핵심 사업전략 중 하나인 수익성 있는 내연기관 포트폴리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GM 한국사업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이들 전략 제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는 굳건하며, 뛰어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차질없는 생산과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모든 한국팀의 헌신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사진 1] LG전자, B2B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선보인다
LG전자, B2B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선보인다[사진=LG전자]

o..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B2B 제품을 운용, 관리하는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구축한다. 이 플랫폼은 3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박람회 ISE 2024에서 처음 공개된다.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장소에 설치된 제품마다 맞춤 콘텐츠를 적용하고 스케줄에 맞춰 수시로 콘텐츠를 교체해야 한다. 이 때문에 화질 등 하드웨어 기술력뿐만 아니라 전체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 중요하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호텔TV, 사이니지에 적용할 콘텐츠를 제작하는 솔루션은 UX/UI가 친화적이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사이니지 이상 상태와 에너지 사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해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도 있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해 1과 0을 뜻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SK디앤디]
김도현 SK디앤디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해 1과 0을 뜻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SK디앤디]

o..김도현 SK디앤디(SK D&D) 대표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여자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등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도현 대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김 대표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및 사내 게시판 등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이해관계자들과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다음 참여자로 프롭티어 서동록 대표, DMP 건축사사무소 오호근 사장을 지목했다.

김도현 대표의 실천 다짐을 시작으로 SK디앤디는 구성원들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회용품 사용 인증 사내 캠페인을 실시한다. 집, 회사 등 일상 공간에서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ESG 실천 앱인 ‘행가래’에 인증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KT 26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개통[사진=KT]
KT 26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개통[사진=KT]

o..KT(대표이사 김영섭)가 26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19일부터 25일까지 7일 동안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의 예약자 수가 전작보다 소폭 증가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S24 Ultra로 사전예약자 중 절반 이상의 선택을 받았다.

KT는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으로 제공하는 ‘Double Storage’ 사전혜택과 AI 연계한 신규 기능들로 인해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KT닷컴에서 한정으로 판매한 ‘갤럭시 S24 1TB’는 사전 예약 첫날 완판됐다. 1TB를 512GB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요고요금제’ 가입 혜택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포뮬러 E 시즌10 개막전 2024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대회 장면[사진=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10 개막전 2024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대회 장면[사진=한국타이어]

o..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의 ‘2024 디리야 E-PRIX(2024 DIRIYAH E-PRIX)’ 경기가 1월 26일과 27일(현지시간) 이틀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Riyadh)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포뮬러 E 시즌 10 첫 더블헤더(Double Header, 두 라운드의 경기를 한 주 안에 펼치는 방식) 형태로 2·3라운드가 진행된다. 특히, 야간에 진행되는 2라운드는 바이오 연료 발전기로 구동하는 최신 저전력 LED 장치를 사용하는 만큼 낮 경기와는 또 다른 매력의 전기차 레이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가 열리는 ‘디리야 스트리트 서킷(Diriyah Street Circuit)’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성벽을 둘러싼 형태로, 폭이 좁은 21개의 곡선 형태의 봅슬레이 코스를 전면에 배치해 상당히 까다로운 주행 조건을 갖춰 민첩한 핸들링과 완벽한 제동력을 요구한다. 여기에 사막 지역의 급격한 일교차와 거친 모래바람 등 어려운 도전과제가 더해지는 만큼 드라이버의 기량뿐만 아니라, 타이어의 접지력, 제동 성능, 내구성 등 최고 수준의 타이어 퍼포먼스가 요구된다.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대회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지난 멕시코시티 개막전에서 고산지대 특유의 큰 일교차를 극복한 뛰어난 예열 성능과 최고 수준의 레이싱 타이어 퍼포먼스를 일관성 있게 발휘하며 안정적인 레이스를 지원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수준 높은 경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갤럭시 스튜디오[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S24 시리즈의 국내 사전판매가 121만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121만대는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사전판매 중 최다 판매 신기록이다. 직전까지의 최다 사전판매 기록은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S23 시리즈가 가지고 있었다. 이 모델은 지난해 1주일간 진행했던 사전판매에서 109만대를 기록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이 기록을 1년만에 갈아치웠다.

갤럭시 스마트폰 중 역대 최다 사전판매 기록은 갤럭시 노트10이 가지고 있다. 이 모델은 2019년 8월 138만대의 사전판매를 기록한 바 있는데, 사전판매 기간이 11일이었다. 일평균 기록을 비교하면, 1주일간 121만대를 사전판매한 갤럭시 S24 시리즈가 일평균 17만 3,000여대로, 노트 10의 12만 5,000여대를 넘어선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대박 조짐은 언팩 직후부터 예감됐다. 삼성전자는 19일 자정, 사전판매의 시작과 함께 삼성닷컴에서 90여분간 Live 방송을 진행했는데, 여기서도 약 2만여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세운바 있다.

티웨이항공, 우수직원 베스티 선정

o..티웨이항공은 2023년 하반기 서비스 우수직원 베스티(Best’)를 선정했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김포공항 화물청사 사무실에서 정홍근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베스티 시상식을 진행했다. 고객 서비스 우수 임직원을 선정하는 티웨이항공의 ‘베스티(best’)’는 유관 부서와 경영진의 심사를 거쳐 일 년에 두 번 시상식을 진행하며, 소정의 포상도 함께 주어진다.

이번 시상식에는 제주지점과 보라카이-인천 비행편 객실승무원들로 구성된 두 팀이 베스티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먼저 제주살이를 하며 친구가 된 사슴벌레를 비행편으로 데리고 갈 수 없어 실망한 어린이 승객을 위해 택배로 안전하게 이송시켜 고객 감동을 선사한 제주지점 문경의 과장과 강유진 주임이 첫 번째 베스티로 선정됐다.

다음으로 보라카이발 인천행 비행기에서 갑작스러운 호흡 곤란을 겪고 있던 승객에게 신속한 응급 조치를 실시해 상태를 호전케 하고 진심 어린 보살핌으로 승객을 안심시킨 표승희 사무장 외 3명의 객실승무원이 두 번째 베스티로 표창장을 받았다.

KT 고객센터 최우수[사진=KT]
KT 고객센터 최우수[사진=KT]

o..KT(대표이사 김영섭)가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특히 품질지수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들은 한국표준협회의 평가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헌정될 수 있다.

KT는 올해도 ‘콜센터품질지수’ 중 초고속인터넷, IPTV부문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10년 연속 최우수 기업이자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KT가 2021년 고객센터에 도입한 인공지능 보이스봇 ‘지니’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와 AI의 조화로운 상담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24일 KT 군포고객센터에선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 행사가 열렸다. 행사엔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KT 고객경험혁신본부 이병무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명예의 전당 헌정비’는 KT 군포 고객센터 출입구 앞에 설치됐다.

애스턴마틴, 영국 자키클럽의 하이 퍼포먼스 파트너로 선정[사진=애스턴마틴]
애스턴마틴, 영국 자키클럽의 하이 퍼포먼스 파트너로 선정[사진=애스턴마틴]

o..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영국 자키클럽(The Jockey Club)의 공식 하이 퍼포먼스 파트너로 선정됐다. 애스턴마틴은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마 이벤트에서 초호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짜릿한 성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국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애스턴마틴은 2023년 자키클럽과 함께 엡섬 다운스(Epsom Downs)에서 열린 더비 페스티벌(The Derby Festival)의 하이 퍼포먼스 파트너로 데뷔하였으며,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파트너십을 통해 첼트넘 페스티벌(The Cheltenham Festival), 아인트리의 랜독스 그랜드 내셔널 페스티벌(Randox Grand National Festival at Aintree), 뉴마켓의 QIPCO 기니 페스티벌(Newmarket’s QIPCO Guineas Festival), 베트프레드 더비 페스티벌(Betfred Derby Festival)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애스턴마틴은 더비 데이(Derby Day)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5 퍼롱(five furlong)으로 진행되는 ‘헤리티지 핸디캡(Heritage Handicap)’과 함께 엡섬 다운스에서 열리는 ‘애스턴마틴 대시(Aston Martin Dash)’를 계속해서 후원할 예정이다.

안랩 클라우드 로고[사진=안랩]
안랩 클라우드 로고[사진=안랩]

o..안랩(대표 강석균)이 행정안전부가 총괄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2023년도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활용모델 사업(보충자료1 참조)’을 수주하고, 총 18개 기관의 67개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맡는다.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활용모델 사업’은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국민에게 신속하고 안정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수요기관의 서비스 인프라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안랩은 다양한 수요기관 중 경제∙인문사회연구회(보충자료2 참조)와 연구회 소속 16개 연구기관, 한국도로공사 등 총 18 개 기관이 사용 중인 67개 정보시스템을 PaaS(Platform as a Service, 서비스형 플랫폼) 및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형태로 전환하는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안랩은 18개 수요 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총괄하는 주사업자로서 대상 기관들에 보안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아키텍처 컨설팅 및 구축 ▲전문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한 클라우드 운영 관리와 함께 ▲’안랩 vAIPS’, ‘안랩 vTMS’, ‘안랩 CPP’ 등 안랩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추가 구축 등 클라우드 보안 통합 오퍼링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원할 시 네이버클라우드의 ‘하이퍼클로바 X’ 등 AI 서비스를 고객환경에 맞춰 제안•도입•활용하기 위한 기술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프리즘 모바일 라이브 스튜디오 B2B 출시[사진=네이버]
프리즘 모바일 라이브 스튜디오 B2B 출시[사진=네이버]

o..네이버(주)(대표이사 최수연)의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앱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가 B2B 시장에 나선다. 보다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라이브 기술력의 외연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모바일 앱의 B2B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B2B 기술 솔루션을 모아 소개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선보인다.

2019년 3월 출시한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과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이다. 일반 이용자들도 전문가처럼 편리하게 라이브 스트리밍을 송출할 수 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치지직, 밴드, 네이버TV를 비롯해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에서의 스트리밍 송출도 지원한다. 전세계 200여 개 국에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를 사용하고 있으며 해외 유저 비중이 90%에 달해 글로벌에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네이버는 자체 라이브 클라우드인 ‘네이버 라이브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외부 서비스에서도 안정적인 송출 환경과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Data.ai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1월 기준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모바일 스트리밍 앱 다운로드 규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LG U+,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대상 개통 시작[사진=LG U+]
LG U+,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대상 개통 시작[사진=LG U+]

o..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예약 고객 대상 순차적으로 개통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전예약을 신청하지 않은 일반 고객은 31일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구매∙개통이 가능하다.

먼저 LG유플러스가 단독 출시한 ‘댕댕이 에디션 with 포동’이 1,000대 조기 완판(완전 판매)됐다. 사전예약 건수는 준비 수량의 약 6배를 기록했다. 댕댕이 에디션은 갤럭시 S24 울트라 512GB 모델 기반 유플러스닷컴 전용 한정판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스마트태그2 등 강아지 산책 관련 구성품들이 함께 제공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 신규 기능과 사전예약 혜택을 소개한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는 지난 1주일간 시청자 수 415만명을 달성했다. 이는 전작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 방송 대비 약 137% 증가한 수치다. 유플러스LIVE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한 건수도 400% 가량 늘었다. 지난 19일 12시 방송인 황광희가 출연한 방송에는 85만명이 몰리며,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1주간의 사전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작 갤럭시 S23 시리즈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인기가 많은 기종은 ‘갤럭시 S24 울트라’로, 전체 사전예약의 60%에 달했다. 색상은 기종별로 갤럭시 S24 울트라는 티타늄 블랙(33%)과 티타늄 그레이(33%), 갤럭시 S24+는 마블 그레이(29%)와 오닉스 블랙(27%), 갤럭시 S24는 엠버 옐로우(30%)와 마블 그레이(28%)가 높은 호응을 받았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