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삼성전자의 새 냉장고, ‘보조 셰프’ 급…식재료 출입 정확히 인지해
상태바
[CES 2024] 삼성전자의 새 냉장고, ‘보조 셰프’ 급…식재료 출입 정확히 인지해
  • [라스베이거스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4.01.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식재료 정확히 구분·표시
유통기한 임박 재료 레시피 추천도
사용자화 가능…비건·키토식 등

[라스베이거스 = 우연주 기자] 삼성전자가 선보인 스마트 냉장고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플러스‘가 예고대로 ’스마트‘한 것으로 확인돼 큰 반향이 예상된다  

시연자가 냉장고 문을 열고 빨간색 파프리카 하나를 꺼내자, 냉장고 우측 도어 전면의 큰 스크린에 계산대처럼 파프리카의 그림 옆에 ‘-1’이 떴다. 

요리 시연을 위해 시금치, 오이를 냉장고에서 꺼내고 다시 넣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식재료 이미지 옆에 ’-1‘과 ’+1‘이 정확히 표시됐다. 

요리 전후 과정을 간편화하면서, ‘보조 셰프’가 하나 있는 셈이다.

삼성전자의 푸드 통합 플랫폼인 ‘삼성 푸드’는 한 발 더 나아가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로 레시피를 조합해 준다. 

전시회의 푸드 코너 관계자는 “냉장고가 식재료의 유통기한 또한 알고 있기 때문에 삼성 푸드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재료를 활용하는 레시피를 추천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레시피 추천 기능은 ‘사용자화(customization)’가 가능하다. 

[사진=녹색경제신문]
[사진=녹색경제신문]

부스 관계자는 태블릿을 들고 시연하며 “추천된 메뉴에서 ‘비건(채식주의)’이나 ‘키토식’ 버튼을 누르면 레시피가 요구에 맞게 조정된다“며 ”만약 더 빼거나 추가하고 싶은 재료가 있다면 그또한 사용자화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반드시 삼성 냉장고가 있어야 삼성 푸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스 관계자는 ”식재료의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도 삼성 푸드는 재료의 종류를 인식하고 레시피를 추천해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을 재료별로 따로 찍어야하는 것도 아니다. 

관계자는 ”대충 한 곳에 모아두고 찍어도 개별 재료로 인식한다“라고 말했다. 

스크린을 더함으로써 여러 가전에서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됐다. 

삼성전자의 인덕션과 오븐에는 카메라와 스크린이 달려있다. 

인덕션 쪽의 스크린에서는 다른 가전 기기의 카메라가 찍는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오븐 내부의 카메라는 안전과 재미를 더한다. 

부스 관계자는 “오븐 내부에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오븐에 뭔가를 넣어두었을 때 스마트폰으로 내부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다. 카메라로 타임랩스를 촬영하면 서서히 부풀어오르며 구워지는 빵을 찍어 SNS에 공유할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 =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