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 실시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4.01.0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KB마음더하기’와 함께하는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KB마음더하기’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기부·헌금·봉헌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디지털 성금 플랫폼으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8월 개편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KB국민은행은 이번 기부 캠페인 응모 고객 1명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화라이프랩이 GA업계 유일 회계사·세무사·변호사 등 전원 전문가 인력으로만 구성된 ‘리치디바인’ 조직을 통해 법인 컨설팅 및 VVIP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고 합니다. 지난 6월 한화라이프랩과 제휴를 맺은 리치디바인은 업계 유일하게 변호사·회계사·세무사 등 이른바 ‘사(士)’자 전문직 인력으로만 구성됐고, 이는 180여명 정도의 규모의 전문가로 꾸려진 조직으로, GA업계에서 이 정도 규모는 유일하다고 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KB마음더하기’와 함께하는 ‘마음의 온도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KB마음더하기’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기부·헌금·봉헌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디지털 성금 플랫폼으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8월 개편 출시하였다.

이번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은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해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응모 고객 1명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된 기부금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신 사회문제 지원, 안전한 일상 지원, 사회적 돌봄 지원, 교육 및 자립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마음더하기,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와 동반 성장하고 상생금융을 실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마음더하기’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기부 경험으로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아이부자’ 앱 x 키즈폰 제휴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LG유플러스와 키즈폰 이용 자녀를 위한 ‘아이부자’ 앱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이 LG유플러스의 키즈폰(춘식이1, 춘식이2)에 안심금융서비스로 2년 연속 기본 설치되어 제공되는 점을 기념해, 자녀의 올바르고 즐거운 금융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용돈 마련의 기회까지 제공코자 마련됐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은 지난 2021년 6월 서비스 출시 후 약 130만명 이상의 알파세대 자녀와 부모들이 이용 중인 체험형 금융 플랫폼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모바일을 통해 용돈을 주고받으며, 자녀 스스로 용돈을 모으고 ․ 쓰고 ․ 불리고 ․ 나누는 다양한 금융활동 지원을 통해 건강한 금융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 중에 LG유플러스 키즈폰 이용 자녀가 아이부자 서비스를 신규 가입하고, 아이부자 앱에서 ‘유플러스 안심 이벤트’ 미션에 참여하면 최초 1회에 한해 1000원의 용돈이 제공된다.

또한, 충전형 선불 용돈카드인 아이부자카드를 LG유플러스 키즈폰 회원 전용 ‘무너카드’로 신규 가입하면 5000원의 용돈을 추가로 제공한다. 용돈은 미션 참여 및 카드 신규 가입일 익월에 아이부자 앱의 ‘내 지갑’에 일괄로 지급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스마트폰에 친숙한 알파세대 자녀들이 아이부자 앱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활동과 더불어 올바른 금융습관까지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자녀세대가 어릴때부터 부모와 공감하며 즐겁게 금융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 경상북도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DGB대구은행, 경상북도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DGB대구은행은 9일 경상북도청에서 경상북도, 경북신용보증재단과 ‘경상북도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3高(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어려운 경제상황 속 소상공인 ∙ 영세 자영업자 등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신속한 자금지원을 통한 상생금융 실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DGB대구은행은 120억원을 한도로 특별 출연한다.

DGB대구은행이 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는 120억원 한도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심사를 거쳐 경상북도 소재 기업에 최대 18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DGB대구은행은 이번 출연을 통해 소상공인 정책자금과 경상북도 이차보전을 결합한 저금리 여신 지원이 가능할 전망이다. 앞서 DGB대구은행은 지난해 금융기관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 정책자금과 경상북도의 이차보전 사업(2년간 연 2% 지원)간 결합이 가능하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적용금리 2~3%대 초저금리 상품을 운용한 바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경상북도 내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경기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의 소임을 다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최대 53만원 혜택 뱅키스 개인연금 및 IRP 이벤트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3월 31일까지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연금 및 IRP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온라인 전용 계좌 및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연금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10만원 이상 입금한 뱅키스 고객 전원에게 각 계좌별 백화점 상품권 1만원씩, 최대 2만원을 지급한다.
 
순입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연금 계좌에 100만원 이상 입금할 경우 금액 구간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최소 1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지급한다. 최대 3만원을 지급하는 IRP 순입금 이벤트와 중복 참여가 가능하여, 최대 총 53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앞선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와 순입금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불가하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유튜브 채널 ‘한국인의 연금’을 통해 연금 고객에게 유용한 절세 전략과 유망 ETF 상품 소개 등 다양한 퇴직금 운용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한국투자’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화라이프랩이 9일(화) 서울 63빌딩에서 리치디바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함께 2024 영업전략을 선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라이프랩이 9일(화) 서울 63빌딩에서 리치디바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함께 2024 영업전략을 선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라이프랩, 법인 컨설팅 및 VVIP 시장 공략 나선다

한화라이프랩이 GA업계 유일 회계사·세무사·변호사 등 전원 전문가 인력으로만 구성된 ‘리치디바인’ 조직을 통해 법인 컨설팅 및 VVIP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9일(화) 서울 여의도 63빌딩에 열린 「2024 한화라이프랩 리치디바인 전략회의」에는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 리치디바인 여종주 대표, 한화생명 신충호 보험영업 부문장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6월 한화라이프랩과 제휴를 맺은 리치디바인은 업계 유일하게 변호사·회계사·세무사 등 이른바 ‘사(士)’자 전문직 인력으로만 구성됐다. 이는 180여명 정도의 규모의 전문가로 꾸려진 조직으로, GA업계에서 이 정도 규모는 유일하다.

한화라이프랩은 전문가의 노하우와 전문 지식으로 보험 상품을 통해 세무와 상속·증여 등 고객에게 최선의 종합 재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법인 신설·전환 등의 ‘실질적인 금융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는 “회계사·세무사·변호사 등 이른바 최고 전문가 그룹 출신의 보험 설계사는 고객의 재무상황과 보험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고객 만족과 보험영업의 질도 상승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전문가 조직을 통한 영업력 확대를 꾀하리라 기대한다. 연말까지 전국구로 규모를 400여명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