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금호타이어, 신규 CI 통해 혁신 의지 강조...‘Your Smart Mobility Partner로 도약한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금호타이어, 신규 CI 통해 혁신 의지 강조...‘Your Smart Mobility Partner로 도약한다’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12.2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9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KUMHO TIRE CI[사진=금호타이어]
KUMHO TIRE CI[사진=금호타이어]

o..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미래 비전과 혁신 의지를 담은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를 공개했다.

금호타이어는 기존 CI에서 볼드(Bold) 서체로 변경하여 시인성 및 주목도가 높은 디자인으로 시각화하여 보다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형상화 했으며, 신규 CI 도입을 통해 향후 모빌리티 트렌드 및 패러다임에 맞춰 주도적으로 타이어 산업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있다.

새 CI는 공식 홈페이지 및 TV광고, SNS, 그룹웨어, 신규 인쇄/판촉 제작물 등에 즉시 적용하며, 순차적으로 간판, 옥외물, 공장 외벽, 연구소 사이니지(디지털 간판) 및 신규 매장 개설 등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정일택 대표이사는 “금호타이어는 퍼포먼스 브랜드 이미지로의 대전환을 위해 새로운 CI를 소개하게 되었다. 금호타이어의 의지가 반영된 이번 CI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Your Smart Mobility Partner’로서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도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4 중고차 트렌드 전망[사진=엔카닷컴]
2024 중고차 트렌드 전망[사진=엔카닷컴]

o..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2024년 중고차 시장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로 ‘G.R.E.A.T’를 선정하고 5가지 주요 시장 흐름을 전망했다.

엔카닷컴이 2024년 중고차 시장 트렌드로 꼽은 5가지 키워드는 ▲ 친환경차 인기 지속(Green Accelerate), ▲ 실속형 가성비차 선호(Reasonable Cost), ▲쉬워지는 중고차 거래(Easy Transaction), ▲ 진보된 소비자 맞춤 서비스(Advanced Service), ▲ IT 혁신 기술 적용(Tech Driven)이다. 이는2023년 엔카닷컴 거래 및 시세 빅데이터 분석과 대내외 시장 트렌드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먼저, 내년에는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중심으로 친환경 중고차의 판매가 올해 대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직 전체 판매 비중은 가솔린, 디젤차가 상당 부분 차지하지만, 2023년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 판매대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매물 대수 또한 늘어남에 따라 내년에도 친환경 중고차 수요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최근 신차 가격이 높아지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한 중고차를 찾는 소비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구매 가격, 유지 비용 등을 포함한 총 소유비용(TCO)이 낮은 경차, 준중형차는 중고차 시장에서 꾸준한 수요를 유지하는 모양새다. 고금리, 고물가로 인한 경기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바, 내년에도 이러한 소비 기조가 이어지며 높은 가격대 중고차 보다 더 가격이 합리적인 가격대의 중고차 구매가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고차 거래는 차량 상태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요구되고, 거래 절차가 복잡하다. 중고차 시장의 질적 성장이 전망되는 만큼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신뢰 기반의 서비스 트렌드가 더욱 확장 될 것으로 보인다.

중고차는 ‘일물일가’로 차량 상태가 모두 달라 공산품과 달리 소비자들의 차량 탐색과 선택 과정이 긴 편이다. 이에 개인 취향이나 예산 등을 고려한 매물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와 기능들이 중고차 시장에서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시간의 효율성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분초사회’가 대두되는 만큼 이러한 서비스의 소비자 선호도 높아질 것이다.

티웨이 항공, 포켓몬 윈터 페스타 2023에 참가[사진=티웨이 항공]

o..티웨이항공이 오는 30일(토)~31(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펼쳐지는 '포켓몬 윈터 페스타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포켓몬 윈터 페스타 2023'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포켓몬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시작 전부터 열기가 뜨거운 상태다. 티웨이항공은 전용 부스를 통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티웨이항공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의 일환인 '피카츄제트 TW' 홍보 부스를 선보인다. 스크린을 통해 운항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실제 래핑 항공기를 축소한 모형으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피카츄제트 TW와 함께하는 포토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창문부터 헤드레스트 등 실제 항공기 내부를 재현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뒤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사진을 올려 인증하면 티웨이항공 포켓몬 스티커를 선물로 증정한다.

안랩, 임직원 소액 기부금으로 연말 나눔 실천[사진=안랩]
안랩, 임직원 소액 기부금으로 연말 나눔 실천[사진=안랩]

o..안랩(대표 강석균)이 임직원 소액 기부금을 모아 밀알복지재단과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등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안랩 사내 카페 ‘키오스크’를 이용해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에 강석균 대표가 학회에서 받은 상금 전액을 기부금으로 보태서 마련했다.

안랩이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한 기부금은 국내 장애아동 가정에 긴급생계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안랩이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한 기부금은 복지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결식 예방을 위해 도시락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안랩 지속가능경영팀 인치범 상무는 “사내 기부 키오스크는 메뉴가 500원, 1,000원 등 소액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금액이 크지 않으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마음이 모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다양한 임직원 기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기부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ONSO BOOK CONCERT 관객과의 대화[사진=현대차 정몽구 재단]
현대차 정몽구 재단 ONSO BOOK CONCERT 관객과의 대화[사진=현대차 정몽구 재단]

o..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12월 28일(목) 온드림 소사이어티(서울 중구 명동길 73) 복합문화공간에서 연말 맞이 <ONSO BOOK CONCERT ‘간결하게 차오르는 방향으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보건 교사 안은영」, 「설자은, 금성으로 돌아오다」 등을 집필한 정세랑 작가의 북토크와 가수 존 박의 콘서트로 구성했다.

이번 북콘서트는 정세랑 작가의 2023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 한국관 전시작인 「여덟 도시 이야기」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자리였다. 정 작가는 인구 증가가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되는 해, 도시 부족 문제에 직면한 ‘2086년’을 배경으로 여덟 도시를 상상하여, 미래 지속가능한 삶의 양식과 문화에 대한 사유를 제시했다. 제철식품과 캠핑 문화를 기반으로 한 이동식 도시, 폐허를 뜨개질로 덮어가는 도시, 대나무 활용 의식주를 선보이는 도시 등 탈탄소 이니셔티브 아래 설계된 각 도시가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면서도 창의적이고 독특한 방식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이어서 사회를 맡은 한국일보 한소범 기자와 정 작가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변하지 않는 가치, 새로운 환경에 마주할 때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법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작가는 ‘정말로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기 위해 함께 있고 싶은 사람에게 집중하고, 새로운 모든 것들을 다 가지려 하지 않는다’며 삶을 간결하게 채우는 자신만의 방식을 공유했다.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UL 인증 획득[사진=LG전자]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UL 인증 획득[사진=LG전자]

o..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의 전기차 충전기가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인증을 받으며 안정성과 제조 기술력을 입증했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UL 측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우종진 BS연구소장, UL의 밀란 도트리치(Milan Dotlich) 에너지&산업자동화(Energy&Industrial Automation) 사업부 총괄 사장 등이 참석했다.

UL은 미국의 대표적인 안전(시험) 인증 기관이다.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해 국가별 규격을 만족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내년 상반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완속 충전기(11kW AC EV Charger, 벽에 부착하는 유형, 모델명: EVW011SK-SN)다. LG전자는 ‘안전 전기 자동차 공급 장비에 대한 UL 표준(UL 2594)’을 비롯해 전기차 충전 표준 및 안전 관련항목1)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도로공사, 4.5톤 이상 화물자동차 고속도로 측정차로 위반 강화[사진=한국도로공사]

o..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안전한 고속도로 주행환경 조성을 위해 2024년 1월부터 4.5톤 이상 화물자동차의 고속도로 측정차로 위반에 대한 고발기준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4.5톤 이상의 화물차는 도로법 제78조에 따라 고속국도 진입 요금소를 통과할 때 적재량 측정장비가 설치된 차로를 통행해야 하고, 이를 위반 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측정차로 위반 및 고발건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고 단속회피를 위한 상습 위반 사례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공사는 기존 화물차 운전자의 단순착오 등을 고려해 운영한 “최근 2년 이내 동일 영업소 2회 위반” 고발기준에 “최근 2년 이내 전국 영업소 6회 위반” 기준을 추가해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빗썸, 잠자고 있는 가상자산 2,673억원 주인을 찾습니다”[사진=빗썸]
“빗썸, 잠자고 있는 가상자산 2,673억원 주인을 찾습니다”[사진=빗썸]

o..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잠들어 있는 회원의 가상자산 찾아주기에 나선다.

빗썸은 회원들의 휴면 자산 총 2,673억 원의 주인을 찾는 ‘휴면 자산 찾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휴면 자산이란 지난 10년을 기준으로 최소 일 년 이상 빗썸에 미접속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을 말한다.

빗썸에 따르면 가장 많이 잠들어 있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순이며 ▲장기간 잠들어 있는 고객 예치금은 총 2,673억 원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확인하지 않은 회원의 최장기간은 3,357일이고 ▲자신의 자산을 확인하지 않은 회원 한 명의 보유 금액은 최고 35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의 휴면 자산은 빗썸 공지 사항 내 ‘휴면 자산 찾기’ 링크에 접속,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잠들어 있던 가상자산을 적극적으로 확인하길 바란다"라며 "빗썸은 앞으로도 투자자 보호와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가스공사, ‘겨울철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진행[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겨울철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진행[사진=한국가스공사]

o..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27일 대구 동성로 일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에너지 절약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스공사 직원들은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겨울철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및 에너지 절약 실천 요령을 안내하고 수면양말 등 방한 물품을 배부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은 ‘주택난방용 및 중앙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가스 사용량을 전년보다 3%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다.

신청 기간은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도시가스 사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 운동에 전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가스공사도 국민 여러분의 난방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의 블로그 TOP 100[사진=네이버]
올해의 블로그 TOP 100[사진=네이버]

o..네이버 블로그가 2023년을 빛낸 ‘올해의 블로그 100’을 공개했다. ‘올해의 블로그’는 주제별로 올 한 해 가장 영향력 있었던 블로그 창작자 100명을 선정해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기록하고, 이웃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블로그의 핵심 가치에 적절한 창작자를 선정해 이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함께 성장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매달 주제별로 열심히 활동하는 블로그들을 ‘이달의 블로그’로 선정해왔다. 지금까지 이달의 블로그를 통해 4,000여 명의 우수 창작자를 소개했으며 이들의 활발한 창작 활동을 격려하고 더 많은 이웃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달의 블로그는 블로그 사용자들의 추천과 최근 활동성, 콘텐츠 품질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 선정된다.

2023년을 시작으로 네이버 블로그는 매년 연말에 ‘올해의 블로그’를 선정하여 이달의 블로그를 통해 주목할 만한 블로그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의 블로그는 그해에 선정된 이달의 블로그 가운데 생산력, 영향력, 활동성, 전문성, 정보 전달력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100명이 선정된다. 올해의 블로그로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올해의 블로그 메달과 블로그 굿즈를 수여하여,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와 퍼스나콘에 올해의 블로그 뱃지가 적용된다.

네이버 블로그 김보연 리더는 “이달의 블로그는 나만 알기 아까운 보석 같은 블로그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길 바라는 이웃들의 따뜻한 진심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올해의 블로그 100’를 통해 기록과 소통이라는 블로그의 핵심 가치에 부합하는 창작자들이 한 번 더 주목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트북, 태블릿, 텐트, 스탠드 네 가지 형태로 사용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웨일북[사진=네이버]
노트북, 태블릿, 텐트, 스탠드 네 가지 형태로 사용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웨일북[사진=네이버]

o..웨일의 기술력이 집약된 디바이스 ‘웨일북’이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통해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웨일북이 출시 2년 만에 교육현장에 가장 친화적인 디바이스로 자리매김하며, 올해 보급 대수가 지난해 대비 약 3배 증가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2021년 출시된 웨일북은 웨일이 자체 개발한 ‘웨일 OS’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용 디바이스다.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와 함께 ▲수업 관리 및 화면 필기 기능 ▲네이버웍스, 폴라리스오피스 등 유용한 솔루션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학습에 최적화된 디바이스인 만큼, 웨일북 키보드는 클로바 AI 호출 버튼과 네이버 검색 전용 키도 탑재했다. 나아가, 미술 수업 등 다양한 학습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웨일북 터치 디스플레이 전용 디지털 펜도 디바이스와 함께 제공한다.

올해 웨일북은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성을 한층 높이기 위해 선생님과 학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능을 고도화해 왔다. 대표적으로, 웨일북의 ‘수업 관리’ 기능에 ‘원격 제어’ 기능이 추가되어, 선생님이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화면을 모니터링하며 필요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게 됐다. 나아가, 올해 선생님들의 니즈가 많았던 ‘집중 모드’ 기능을 개발해, 내년 신학기 시작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는 선생님이 지정한 웹 사이트만 접근할 수 있어, 수업 집중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