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 상금 전액 기부하는 네오위즈... 업계 '선순환'에 힘 보탠다
상태바
대한민국 게임대상 상금 전액 기부하는 네오위즈... 업계 '선순환'에 힘 보탠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0만원 게임 인재원에 기부... 꿈나무 양성 돕는다
'방구석 인디 게임쇼' 지속적 개최... 업계에 활력 보태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달성한 P의 거짓. [사진=네오위즈]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달성한 P의 거짓.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우리나라 게임 업계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을 통해 지난 11월에 열린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3'에서 대상을 비롯한 6개 부문에서 수상을 하며 시상식의 주인공이 됐다. 해당 회사는 여기서 받은 상금 1500만원을 게임인재원에 기부하며 업계의 뿌리를 튼튼하게 하는 데 힘을 보탰다.

게임인재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현장 중심형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교육 기관이다. 최종 선정된 교육생에게 교육비 전액 무료, 교육장비 및 인프라, 게임 기업 취·창업 교육 등 대한민국 게임 시장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감동을 줄 새롭고 참신한 게임이 한국에서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네오위즈는 지난 2020년 코로나 상황에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를 지원하기 위해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를 개최하며 업계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방구석 인디 게임쇼'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네오위즈는 경기도콘텐츠진흥원 및 서울산업진흥원과 같은 공공기관과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해당 행사를 통해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 뉴코어 게임즈 ‘데블위딘: 삿갓(The Devil Within: Satgat)'과 같은 게임들이 게이머들에게 어필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방구석 인디 게임쇼에서도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특별한 게임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디 게임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