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P의 거짓’,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 후보 선정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P의 거짓’,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 후보 선정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0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에 노미네이트 됐습니다. 분야는 비주얼 디자인인데요, 작년과 제작년에는 각각 프롬소프트웨어 '엘든링', 인썸니악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와 같은 유수의 게임들이 해당 분야에서 수상했습니다. 'P의 거짓'이 그 뒤를 이어 당당히 역사에 이름을 새길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 인디를 통해 '세컨드 웨이브’의 베타테스트를 실시합니다. 해당 게임은  MOBA 장르와 슈팅 게임의 조화를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와 '이터널 리턴'이 자리 잡고 있는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을 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P의 거짓. [이미지=네오위즈]
P의 거짓.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신작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Lies of P)’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Golden Joystick Awards, 이하 GJA)’에서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Best Visual Design)’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GJA는 해외 게임 전문 매체 게임즈레이더(GamesRadar+)가 개최하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시상식이다. 영국을 대표하는 게임 시상식이자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대중의 온라인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해당 시상식은 10월 20일에 투표가 종료되며 시상식은 11월 10일에 진행된다.

현재 17개 부문에서 투표가 진행 중이며, P의 거짓은 ‘최고의 비주얼’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해당 부문에는 '발더스게이트3', '스타필드', '스트리트 파이터6', '하이-파이 러쉬', '뷰파인더' 등이 함께 후보에 올랐다.

출시 이후 19세기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세밀한 인물 및 배경 묘사에 대한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는 만큼, P의 거짓의 수상 가능성에 이목이 쏠린다.

또한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 어워드 2022’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Most Wanted Sony PlayStation Game)’,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Best Action Adventure Game)’,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Best Role Playing Game)’등 한국 게임사 최초로 3관왕을 달성한데 이어 또 다시 권위 있는 있는 글로벌 시상식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게임의 화제성과 작품성을 입증하고 있다.

세컨드 웨이브.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세컨드 웨이브.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챌린저스게임즈(대표 코지 타무라 Tamura koji)가 개발한 스타일리시 애니메이션 MOBA 게임 ‘세컨드 웨이브’의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 6일(금)부터 16일(월)까지 진행되는 ‘세컨드 웨이브’ 베타테스트는 스토브인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컨드 웨이브’는 MOBA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스타일의 전략과 박진감 넘치는 FPS/TPS (1st/3rd person shooting) 액션이 결합된 게임이다. 지난 6월 진행된 알파테스트를 통해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며 총격전을 펼치는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전투로 이미 마니아층을 형성하기도 했다.

이번 베타테스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5종을 비롯해 총 14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탱커, 전사, 딜러, 마법사, 암살자 등 캐릭터별 개성이 드러나는 스킬을 활용, 점령전, 삼파전, 스톤그랩 등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팀원과 협동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적을 처치하거나 팀에 기여해 재화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매 게임 상황에 맞춰 장비를 세팅하는 전략 요소도 갖추고 있다.

스토브인디는 ‘세컨드 웨이브’의 베타테스트를 기념해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최애 캐릭터 인증 이벤트’, 게임에 대한 건의 사항을 자유롭게 작성하는 ‘개발자에 바란다’ 이벤트, ‘설문조사 이벤트’이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토브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스토브 포인트’를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환상 체험 총서 이벤트. [이미지=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환상 체험 총서 이벤트.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10월 5일 대표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환상 체험 총서 ‘무지개 끝 너머 대모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환상 체험 총서’는 가상 책읽기 콘텐츠로 유저가 작중 등장인물이 되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실제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느끼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메인 에피소드에서 공개하지 않은 특별 에피소드로 구성해 유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에 발표한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 4차 첫 번째 작품 ‘무지개 끝 너머 대모험’은 소원을 이뤄주는 무지개 호수를 찾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베이스 레벨 100 이상부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위치한 환상 체험 총서 VR-Book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작품을 완독하면 보상으로 경험치와 함께 환상총서 책갈피,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를 획득 가능하다. 환상총서 책갈피는 전용 버프, 순서 건너뛰기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는 도서관 기념품 판매대에서 주인공 버프 카드, 캐릭터 미니미 및 아이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그라비티는 10월 5일 점검 후부터 11월 1일 점검 전까지 환상 체험 총서를 클리어하면 경험치를 50%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환상총서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무지개 끝 너머 대모험’, 환상 체험 총서 시리즈 최초 클리어 시 환상총서 소장품 상자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