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메르헨 어드벤처 RPG ‘백야기담’ 사전판매 시작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메르헨 어드벤처 RPG ‘백야기담’ 사전판매 시작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14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백야기담'의 사전판매에 돌입했습니다. 해당 게임은 지난해 11월 개최된 ‘제2회 광주게임오디션'에서 1위로 선정되며 그 작품성을 인정 받았는데요, '백야기담'이 저변이 점차 넓어지고 있는 우리나라 인디게임 시장에 다시 한번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일자리으뜸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선정을 통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일자리으뜸기업'의 타이틀을 차지하게 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백야기담 사전판매 시작.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백야기담 사전판매 시작.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인디 개발사 이그노스트에서 개발한 ‘백야기담’의 사전판매를 14일(목) 시작한다.

‘백야기담’은 육성과 전략, 파밍이 결합된 턴제 전투 RPG다. 잔혹동화 컨셉 세계관에서 일곱 명의 히로인들과 함께 관계를 발전시키고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는 여정을 겪으며 비밀을 밝히는 내용이다. 올망졸망한 픽셀로 표현된 기괴하고 잔인한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400 종류 이상의 적을 공략하며 스킬 각성, 무기 강화를 통해 무한히 성장하게 된다.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100 종류 이상의 아이템들을 모으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일곱 명의 히로인과의 호감도를 올리면 다양한 매력의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토브인디 버전 일반판에는 ‘꽁냥꽁냥 데이트’ 콘셉트, 시크릿플러스(성인)판에는 ‘Hot & Spicy’ 콘셉트의 한정판 스페셜 일러스트를 히로인별로 제공한다.

오는 27일 정식 출시 예정인 ‘백야기담’은 ‘유어 블라이트’, ‘더스크 오브 이터니티’ 등의 전작으로 인기를 모은 ‘이그노스트’의 신작이다. 지난해 11월 개최된 ‘제2회 광주게임오디션'에서 1위로 선정되었으며, 스토브인디 ‘백야기담’ 게임 페이지를 통해 개발자가 직접 꾸준히 게임을 직접 소개하며 출시 전부터 게임에 대한 기대가 높은 작품이다.

스토브인디는 14일(목)부터 25일(월) 오후 4시까지 ‘백야기담’의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판매 기간 구매자는 25일 오후 4시부터 정식 출시일인 27일(수) 오후 4시까지 사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전 구매자 전원에 백야기담 등장 인물 2종이 달린 캐릭터 챰 키링 4종 중 1종을 증정한다.

왼쪽부터 넷마블에프앤씨 김재성 인사총무실장,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 왕종윤 지청장. [사진=넷마블]
왼쪽부터 넷마블에프앤씨 김재성 인사총무실장,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 왕종윤 지청장. [사진=넷마블]

ㅇ 넷마블은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일자리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가 대한민국 일자리으뜸기업으로 선정된 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이다. 올해 선정된 100개 기업 중 3년 연속 선정된 기업은 5곳뿐이다.

넷마블에프앤씨 전체 임직원 수는 2022년 대비 12% 증가했으며, 정규직 고용률은 99.9%에 달한다. 또한, 지난 2017년부터 △야근·주말근무 지양 △유연근무제 도입 △종합건강검진 확대 등을 포함한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시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출퇴근시간을 임직원이 자유롭게 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전면 도입했다.

연봉 이외에 △연 250만원 복지 포인트 △근속 5년마다 휴가 및 휴가비 지원△전직원(배우자포함) 종합건강검진 및 의료비 지원 △경조사 지원 △임신 전 기간 근로시간 단축제 △명절 효도비 등 임직원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거리의 악마 브라이어’ 스킨. [이미지=라이엇게임즈]
‘거리의 악마 브라이어’ 스킨. [이미지=라이엇게임즈]

ㅇ 라이엇 게임즈가 오늘(14일)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165번째 챔피언 ‘브라이어(Briar)’를 라이브 서버에 정식으로 업데이트했다.

브라이어는 스스로를 도발해 ‘광분(Self-Taunt)’ 상태에 휩싸이면 플레이어가 제어할 수 없게 되지만,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등 다양한 능력치가 증가하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갖고 있다. 이에 브라이어는 테스트 서버(Public Beta Environment, PBE) 공개 시점부터 플레이어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진홍빛 저주’는 브라이어의 기본 지속 효과로, 적을 공격하거나 처치하면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짜릿한 돌격(Q)은 적에게 달려들어 피해를 입히며 방어력을 낮추고 기절 상태로 만드는 스킬이다. ▲핏빛 광분 / 식욕 폭발(W)을 사용할 경우 제어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가장 근접한 적 챔피언을 우선순위로 공격하며, 브라이어의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되고 입힌 피해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한다. ▲오싹한 비명(E)은 ‘핏빛 광분’ 상태를 해제하는 스킬로, 브라이어가 적에게 둔화 효과를 주는 비명이다. 궁극기 ▲불가항력적 죽음(R)은 브라이어를 ‘초광분 상태’에 진입하게 한다. 궁극기를 사용한 브라이어는 핏덩어리를 걷어차 적중한 첫 번째 적을 먹잇감으로 지정하며, 표식이 붙은 적에게 즉시 날아가고 먹잇감 중 한 명의 적을 처치하기 전까지 방어력·마법 저항력·생명력 흡수 및 이동 속도를 추가로 얻는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