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NHN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NHN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15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이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면서 ESG 경영 행보에 쏟은 노고를 인정 받았습니다. 해당 회사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친환경 기술을 통해 테이터센터의 전력효율을 높이고,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힘쓰면서 괄목할 만한 ESG 경영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의 인디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 딜리버리’의 공식 후속작 ‘러브 딜리버리2’의 사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 히로인과의 로맨스를 즐길 수 있는 비주얼 노벨 형식의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인 '러브 딜리버리2'에는 장예나, 신나리와 같은 유명 성우가 참가해 게임의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NHN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단체사진. [이미지=NHN]
NHN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단체사진. [이미지=NHN]

ㅇ.. NHN이 지난 14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개최된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정부 포상 제도로, 매년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한 모범 기업을 종합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NHN은 데이터센터 내 다양한 에너지 절감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 효율 향상 성과와 IT 지역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 ESG 부문 최종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앞선 7월 NHN은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Weaving New Sustainability)'라는 ESG 비전을 선포하고, ▲디지털 동반 성장 ▲책임 있는 디지털 사회 ▲디지털 포용의 3대 핵심 가치를 토대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 7월에는 주요 ESG 성과와 중장기 방향성을 담은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NHN은 특히 데이터센터에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간접증발식 냉각시스템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최근 3년(2020~2022년) 데이터센터 평균 PUE(Power Usage Effectiveness, 전력효율지수) 1.32를 달성하고 있으며, 지역 거점의 NHN 아카데미 캠퍼스 및 R&D센터, 보안관제센터를 통해 ICT 분야 지역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러브딜리버리2 사전판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러브딜리버리2 사전판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히트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 딜리버리’의 공식 후속작 ‘러브 딜리버리2’의 사전 판매를 15일(금) 시작한다.

‘러브 딜리버리2’는 대한민국의 비주얼노벨 열풍을 일으킨 신드롬급 화제작 ‘러브 딜리버리’의 공식 후속 타이틀이다. 2022년을 뜨겁게 달군 ‘러브 딜리버리’를 통해 개발력과 흥행력을 인정받은 온파이어게임즈는 스토브인디와 지난해 말 ‘러브 딜리버리2’ 출시 계약을 발표하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러브 딜리버리 2’는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 히로인과의 로맨스를 즐길 수 있는 비주얼 노벨 형식의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선보이게 된다.

개발 단계부터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은 ‘러브 딜리버리2’는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후원 금액을 무려 11,428% 달성하며 이미 2023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자리 잡았다. ‘러브 딜리버리2’가 후원받은 2억 2천 8만원은 텀블벅 역대 비디오 게임 분야 TOP3에 달하는 규모의 금액이기도 하다.

개발사 온파이어게임스는 게임에 대한 팬들의 애정에 보답하기 위해 최고 수준 퀄리티와 압도적 물량의 아트, 초호화 성우진을 준비했다. 우선,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에서 ‘스즈메’ 역을 맡았던 장예나 성우가 인터넷 방송에 입문한 신인 스트리머 ‘망망이’를, 온파이어게임스의 또다른 히트작 ‘러브인 로그인’의 히로인 ‘천수연’ 역의 신나리 성우가 초절정 인지도의 대기업 소속 스트리머 ‘엘라’를 맡아 연기했다. 다양한 인터렉션을 통해 히로인과 교감하고 10여 종의 미니 게임을 통해 재화를 획득하는 등 다채로운 플레이 방식을 추가해 비주얼 노벨 게임 특유의 단순한 플레이 이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가상 유튜버의 입모양과 몸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방식과 동일한 ‘Vtuber Mode’로 동종 장르 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라이브 2D 연출로 몰임감과 생동감을 높이고 있다. 원화에는 전작에서도 함께한 원화가 ‘MMLYNO’와 ‘OUKO’가 이끄는 ‘ODIA ACADEMY’가 참여, 역대급 수준의 파격적인 CG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비주얼 노벨 게임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IDLE GOG. [이미지=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IDLE GOG.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가 게임위너(GameWinner Network Technology)와 블록체인 게임 ‘IDLE GOG’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IDLE GOG’는 북유럽, 그리스, 중국 신화 기반 수집형 RPG다. 이용자들은 신과 인간의 전쟁을 다룬 스토리 모드, 방치 모드, 5대5 실시간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022년 출시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925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 북미, 유럽, 중동, 대만, 홍콩 등 전 세계 다양한 게임이 온보딩을 결정했다.

Tag
#NHN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