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500만원짜리 냉장고 출시…알고 보니 본사 단종 제품
상태바
일렉트로룩스, 500만원짜리 냉장고 출시…알고 보니 본사 단종 제품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3.11.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월 전 마지막 리뷰…’단종 안내’
냉장고·냉동고 분리형…각 250만원
성에 방지 ‘노프로스트 기능’ 탑재
일렉트로룩스 스웨덴 본사 홈페이지에는 국내에 막 출시된 상품이 '단종'됐다고 되어 있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스웨덴 홈페이지 캡쳐]
일렉트로룩스 스웨덴 본사 홈페이지에는 국내에 막 출시된 상품이 '단종'됐다고 적혀 있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스웨덴 홈페이지 캡쳐]

일렉트로룩스가 ‘얼티밋 테이스트 500 냉장고 390L(LRC5ME38X4)’와 ‘얼티밋 테이스트 500 냉동고 280L(LUT7ME28X4)’를 출시했다고 밝힌 가운데 해당 제품은 이미 스웨덴 본사에서는 단종된 제품임이 알려졌다.

15일 <녹색경제신문>의 취재 결과 해당 제품이 단종된 시기는 11개월 전일 것으로 추정된다.

스웨덴의 가전 판매 웹사이트인 ‘Elgiganten’에 올라온 냉장고 제품의 마지막 리뷰가 11개월 전이고, 가장 오래된 리뷰는 2년 전이다.

본사 홈페이지에는 냉장고와 냉동고 제품 모두 “이 제품은 당사 제품군에서 단종되었습니다”라는 안내가 있다.

한편, 이번 출시된 상품은 냉장고와 냉동고가 분리된 것으로, 가격은 각각 250만원이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가전을 지향하기 때문”이라고 높은 가격대를 설명했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1925년 세계 최초로 흡수식 냉장고를 소개한 이래 첨단 냉각 시스템을 발전시켜온 일렉트로룩스답게 신제품 2종 역시 혁신적인 식품 보관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미세한 온도 편차를 최소화해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각 칸을 독립적으로 냉각시켜 모든 칸의 온도가 균일하게 유지된다. 모터, 증발, 환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성에 발생을 방지하는 노프로스트 기능까지 갖췄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돋보이는 LED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급속 냉각을 지원하는 수퍼 냉장·냉동 모드,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에코 모드와 스크린 세이버 모드, 아이들에 의해 냉장고 설정을 바뀌는 것을 방지하는 차일드 락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터치 한 번만으로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북유럼 감성의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스틸 디자인을 채택한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깔끔한 실버 컬러의 조합이 모던한 무드의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특성 상 내구성과 청결 유지 면에서도 뛰어나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