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보급형 갤럭시 탭 A9+ 출시...‘갤탭 A시리즈 최초 5G 모델’
상태바
삼성 보급형 갤럭시 탭 A9+ 출시...‘갤탭 A시리즈 최초 5G 모델’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3.11.0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Fi 모델 약 36만원, 5G 모델 약 42만원...갤럭시탭A시리즈 최초 5G 모델
삼성 덱스·삼성키즈·화면 분할·화면 녹화 기능 지원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보급형 태블릿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하반기 태블릿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1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A9+'를 2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탭 A9+'는 278.2mm 크기의 스크린에 최대 90Hz 주사율(초당 보여주는 정지 이미지의 수)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부드럽고 몰입감 있는 스크린 경험과 함께 Dolby Atmos의 음향 기술이 적용된 쿼드 스피커를 탑재하여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갤럭시 탭 A9+'는 7,040mAh(Typical 용량 기준, 정격 용량 6,82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했다. 스토리지는 64GB가 탑재됐으며, 최대 1TB의 마이크로 SD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특히, '삼성 덱스(Samsung DeX)' 기능을 통해 PC 환경처럼 사용하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최대 3개의 작업을 하나의 화면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화면 분할' 기능을 지원해 생산성과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화면 녹화(Screen Recorder)'기능도 탑재해 사용중인 화면을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갤럭시 탭 A9+'의 데이터는 '삼성 녹스(Samsung Knox)'에 의해 안전하게 보관되고, 사용자는 '설정'의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메뉴에서 사용자의 데이터가 공유되는 항목들을 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삼성녹스:모바일 인프라의 연결, 보호, 생산성을 유지gkrh 모바일 디바이스를 구성하고 관리하기 위한 비즈니스 플랫)

또한, '갤럭시 탭 A9+'는 '삼성 키즈(Samsung Kids)' 기능을 지원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 보호자가 퀵 패널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시간 설정, 접근 가능한 앱 지정 등을 할 수 있다.

'갤럭시 탭 A9+'은 Wi-Fi 모델과 갤럭시 탭 A 시리즈 최초로 5G 모델이 출시된다. 가격은 Wi-Fi 모델이 36만 8,500원, 5G 모델이 41만 8,000원이다. 색상은 그라파이트와 실버 2가지이며, 실버 색상은 삼성닷컴 전용색상으로 운영된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