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여...‘대대적인 할인 혜택 제공한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차,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여...‘대대적인 할인 혜택 제공한다’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11.0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현대차,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사진=현대차]
현대차,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사진=현대차]

o..현대자동차가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대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대 쇼핑축제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축제 기간 열흘 전인 11월 1일(수)부터 11월 30일(목)까지 23개 차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수) 밝혔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쇼핑 축제로 11월 11일(토)부터 11월 30일(목)까지 진행되고 2,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다.

현대차는 2016년부터 8년 연속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 행사 기간 이전부터 할인을 시작한다.

기아,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사진=기아]
기아,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사진=기아]

o..기아가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올해 최대 수준의 할인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기아는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11월 1일(수)부터 11월 30일(목)까지 8개 차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쇼핑 축제로 11월 11일(토)부터 11월 30일(목)까지 진행되고 2,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다.

기아는 2016년부터 8년 연속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 행사 기간 이전부터 혜택을 제공한다.

KG모빌리티, 코리아세일페스타[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코리아세일페스타[사진=KG모빌리티]

o..KG 모빌리티가 산업통산자원부가 오는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11월 한 달 동안 차종별 할인 혜택은 물론 고객 맞춤형 판촉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KG 모빌리티는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침체된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산자원부(장관 방문규)가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는 대한민국 쇼핑 축제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 정책 및 목적에 맞춰 코세페 해당 모델을 준비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코세페 해당 모델인 ▲더 뉴 티볼리(에어 포함)는 최대 300만 KG M포인트를 제공(할인)하고 ▲코란도와 토레스는 최대 50만 KG M포인트 ▲렉스턴 뉴 아레나는 최대 200만 KG M포인트(전시차 +100만) 또는 4WD 시스템(195만원) 무상장착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포함)은 최대 150만 KG M포인트 또는 최대 252만원 상당의 데크 커스터마이징(롤바, 데크탑 등)을 무상 장착해 준다.

코세페 해당 모델을 포함한 전 차종에 대해 고금리 시대 고객 부담 최소화를 위해 무이자 할부 및 저리 할부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르노코리아, 11월 QM6∙XM3 0.9% 초저리 할부, SM6 최대 440만원 할인 혜택 제공[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11월 QM6∙XM3 0.9% 초저리 할부, SM6 최대 440만원 할인 혜택 제공[사진=르노코리아]

o..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르노 125주년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르노코리아 11월 판매 조건의 특징은 고객이 선호하는 할인 조건을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 선호에 따라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을 미리 적용 받아 현금 또는 할부 구매하거나, 0.9% 초저리 혜택을 적용해 차량을 할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난 9월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선보인 2024년형 QM6 스페셜(SP) 및 2024년형 XM3 등 신규 모델에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이 함께 적용된다.

르노코리아만의 기존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재구매 범위 확대 혜택도 계속 시행된다. 과거 르노코리아 차량을 구매했던 고객은 본인과 배우자 이력은 물론, 부모, 배우자 부모, 자녀, 자녀 배우자의 이력까지 함께 인정받아 2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추가 할인을 제공받는다.

포스코인터내셔널-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MOU 체결[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MOU 체결[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o..포스코인터내셔널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에 6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동박 원료를 공급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부회장 정탁)은 1일 롯데 시그니엘호텔에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와 ‘동박원료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정탁 부회장, 김병휘 친환경본부장을 비롯해 롯데케미칼 김교현 부회장,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김연섭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에 하이엔드 동박 생산을 위한 원료를 2033년까지10년간 60만톤 공급한다. 이를 통한 기대 매출은 약 6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 제54주년 창립기념식 개최[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제54주년 창립기념식 개최[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1일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DX·DS부문 사업부장 등 경영진과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4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기념식은 축하공연(임직원 장애인 자녀가 참여한 듀엣 연주단), 근속상/모범상 시상, 창립기념사, 기념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한 부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기술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지키고 ▲최고의 고객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며 ▲미래 준비를 더욱 강화해 지속 성장의 기반을 확보하고 ▲지속가능경영을 함께 실천할 것을 강조하며, 임직원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우선 한 부회장은 "기술과 품질은 최우선으로 지켜야 하는 본원적 경쟁력"이라며, "시대가 변해도 기술 선도는 삼성전자 최고의 가치이며 품질은 양보할 수 없는 핵심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지금과 같은 불황기에는 단기적 성과에 집착하기 쉽지만 삼성전자에 내재된 도전과 혁신의 DNA를 발전시킬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며 "기술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투자는 언제나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기술 격차를 바탕으로 확보한 재원을 연구개발에 재투자해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자"고 주문했다.

행사에 참여한 현대차∙기아 권해영 상무, LG전자 은석현 부사장, 유튜브 토니 아치봉 매니징 디렉터가 손을 맞잡고 있다[사진=현대차]
행사에 참여한 현대차∙기아 권해영 상무, LG전자 은석현 부사장, 유튜브 토니 아치봉 매니징 디렉터가 손을 맞잡고 있다[사진=현대차]

o..앞으로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 안에서 유튜브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현대차·기아는 지난 10월 31일(현지시각) LG전자, 유튜브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더욱 다양한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날 현대차·기아 권해영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을 비롯해 LG전자 은석현 VS사업본부장, 유튜브 글로벌 프로덕트 파트너십 총괄 토니 아치봉(Tony Archibong) 매니징 디렉터 등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LG전자 미국법인 사옥에서 만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가정이나 극장에서와 같이 고화질의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은 현대차·기아의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기반의 앞선 기술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사진=MINI코리아]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사진=MINI코리아]

o..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11월 1일 오후 3시,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뉴 MINI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제작된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MINI Countryman Highlands Edition)은 전설과 신화로 잘 알려진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Highlands)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 에디션이다. MINI 컨트리맨 특유의 선구적 모험 정신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은 쿠퍼 및 쿠퍼 S 총 2가지 사양으로 출시된다. 먼저 쿠퍼 모델에는 MINI 컨트리맨 최초로 에니그매틱 블랙(Enigmatic Black) 외장 색상을 적용해 희소가치를 더했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18인치 페어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쿠퍼 S 모델의 외장에는 인기 색상인 나누크 화이트(Nanuq White)가 적용됐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18인치 핀 스포크 블랙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설계 가상화 분야 선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설계 가상화 분야 선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o..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홍현성)이 플랜트 설계업무 효율 향상 및 비용절감을 위해 ‘설계 가상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일(수)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뉴타닉스(Nutanix)의 HCI(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를 도입해 자체적인 플랜트 설계 가상화 시스템을 구축·운영함으로써 건설업계 가상화 설계 분야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HCI는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단순화시키기 위해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등을 하나로 결합하고 가상화해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설계업무 환경을 기존의 물리적 공간이 아닌 가상공간에 구축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설계 가상화 시스템 구축을 통해 설계업무 효율 향상 및 비용절감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SK오션플랜트 FPSO 선체 전체 일괄 제작해 고객사에 인도[사진=SK오션플랜트]
SK오션플랜트 FPSO 선체 전체 일괄 제작해 고객사에 인도[사진=SK오션플랜트]

o..SK오션플랜트는 호주 바로사 지역에 설치되는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FPSO) 선체(Hull) 1척을 고객사에 인도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FPSO는 길이 359m, 폭 64m, 높이 31.5m, 총중량 7만8000t 규모다. BW오프쇼어(BW Offshore)로부터 수주한 것으로 호주 바로사 필드에 설치될 예정이다.

SK오션플랜트는 지난 2021년 4월 3477억 원 규모의 선체(Hull) 건조 계약을 체결하고, 2년 6개월 만에 성공적으로 인도를 마쳤다. 특히 이번 FPSO 제작을 통해 우수한 공사 운영 능력을 증명했다는 평가다.

토탈아이즈 출시[사진=KT DS]
토탈아이즈 출시[사진=KT DS]

o..KT 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대표 우정민)는 자체 개발한 종합 보안 컨설팅 플랫폼 ‘토탈아이즈(TotalEyes)’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T DS가 개발한 ‘토탈아이즈’는 정보보안 담당자나 관련 부서가 없는 중·소규모 기업에 특히 유용한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SECaaS*, Security as a Service) 플랫폼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최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해킹이 2년 새 2배 가까이 증가했고, 그 중 중소기업에 피해가 집중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경우 해킹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하는 실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 11번가 십일절 특별 프로모션[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 11번가 십일절 특별 프로모션[사진=폭스바겐코리아]

o..폭스바겐코리아가 고객 성원에 힘입어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11번가 한정 혜택을 담은 그랜드 십일절 기념 특별 프로모션 ‘온라인 모터쇼’를 실시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2020년부터 11번가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시승 행사 등 더 많은 고객들이 폭스바겐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각도의 고객 접점을 마련해 왔다. 이번 프로모션 또한 풍성한 혜택 제공을 통해 더욱 합리적인 조건으로 폭스바겐의 인기 모델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모터쇼는 11번가 연중 최대의 쇼핑 축제인 ‘그랜드 십일절’ 기간 진행된다. 프로모션 대상 모델은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 ‘ID.4’를 비롯해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제타’, ‘공간에 여유를 더한 패밀리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이며, 선착순 100대 출고 고객 한정으로 11월 폭스바겐 공식 프로모션과 함께 11번가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특별 프로모션 기간 동안 11번가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담 또는 시승을 신청하고 10만원을 결제하면 된다. 결제를 완료한 고객 중 올해 12월 31일까지 차량 출고를 완료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11번가 단독 혜택인 SK페이 포인트 20만점을 적립해 준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