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리니지2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예고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리니지2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예고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12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의 20번 째 생일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종의 신규 종족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10년만의 종족 업데이트 소식에 게이머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CSR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 3기가 여정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지원자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크래프톤은 이달 최대 60명의 '크래프톤 정글' 4기 참여자를 모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니지2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예고. [이미지=엔씨소프트]
리니지2 20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예고.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리니지2’가 다가오는 2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캠페인 ‘PROJECT EVA’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리니지2는 신규 종족을 추가하고 타입이 다른 2종의 신규 클래스를 선보인다. 이번 신규 종족은 2013년에 개발된 ‘실프’에 이어 10년 만에 등장하는 종족으로 아름다운 외형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2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선물과 풍성한 이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이용자를 비롯해 새롭게 시작하는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해 초반 격차를 대폭 줄일 수 있는 형태의 보상과 혜택을 준비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특별 캠페인 ‘PROJECT EVA’를 통해 ’29,700원’이라는 키워드도 공개했다. ’29,700원’은 과거 리니지2 정액제 시절 판매했던 이용권의 가격이다. 해당 키워드를 통해 ‘PROJECT EVA’는 과금 서비스의 변화를 암시하는 프로젝트임을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정글 3기 입소식 현장. [이미지=크래프톤]
크래프톤 정글 3기 입소식 현장.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이 10일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3기 입소식을 열었다.

크래프톤 정글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지원자를 선발해 육성하는 크래프톤의 CSR 프로그램이다. 5개월간 주 100시간 이상의 합숙과 팀 기반 협업, 자기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통해 핵심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기에는 총 51명의 교육생이 입소했다. 교육생들은 이날 입소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 말까지 합숙을 진행하며 개발자로서의 핵심 역량을 기른다. 세부적으로는 ▲자료구조 ▲알고리즘 ▲웹서버 ▲운영체제(OS) 등 기본기 교육을 거쳐, 팀 프로젝트인 ‘나만의 무기를 갖기’에 돌입한다. 교육 과정에는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협력사로 참여해 멘토링을 지원하고, 수료 교육생들의 채용도 검토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크래프톤 정글 4기 모집도 이달 중 실시할 계획이다. 4기 선발 인원은 최대 60명이며, 청년이라면 전공이나 직업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정글 4기 사전 알림 신청 및 상세한 모집 정보는 크래프톤 정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메이드 중국 개발사 투자. [이미지=위메이드]
위메이드 중국 개발사 투자.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의 싱가포르 법인 위믹스 PTE(WEMIX PTE. LTD.)가 미라나 벤처스(Mirana Ventures)와 함께 조성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를 통해 중국 개발사 총 5곳에 투자했다.

올해 3월 위믹스 PTE는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육성과 위믹스3.0(WEMIX3.0)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펀드를 출범했다. 펀드에 공동 출자한 미라나 벤처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의 투자 부문이다. 펀드는 총 3천만 달러 (약 400억 원) 규모로, 이번 투자에는 640만 달러(약 86억 원)를 활용했다.

이번에 투자받은 5개 사는 MMORPG, 카드배틀, 스포츠, 전략 시뮬레이션 등 다채로운 장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중이다. 5개 게임은 모두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다. 각 게임에 대한 세부 내용은 추후 위믹스 플레이에서 공개한다.

위믹스 PTE와 미라나 벤처스는 중국의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특히 단순 투자를 넘어, 블록체인 시장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며 프로젝트들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