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어느덧 가을'... 쿠팡, 와우회원 위한 10월 '생필품 페어'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어느덧 가을'... 쿠팡, 와우회원 위한 10월 '생필품 페어'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0.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요로운 한가위 되셨나요? 꿈결같았던 황금연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아침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을 보니 정말 가을이 왔나봅니다. 이에 쿠팡이 가을맞이용 생활필수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10월 생필품 페어’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데요. 쿠팡은 분기마다 와우회원 대상으로 ‘생필품 페어’를 열고 인기 생필품을 할인합니다. 이번에는 와우회원 전용 한정 특가에 최대 1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고 합니다. 

한편 CJ온스타일이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과 'theBETTER-LIFR'챌린지를 개최합니다. 로보락을 이용해 본 고객과 안해본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한 챌린지인데요. CJ온스타일은 기존 상품의 기능 뿐 아니라 가치를 강조한 콘텐츠로 더 많은 고객 접점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대상웰라이프가 럭비 국가대표팀에 은메달 포상금 2000만원을 전달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쿠팡이 ‘10월 생필품 페어’를 15일까지 진행한다.[사진=쿠팡]
쿠팡이 ‘10월 생필품 페어’를 15일까지 진행한다.[사진=쿠팡]

○.. 쿠팡이 가을맞이용 생활필수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10월 생필품 페어’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최대 50% 즉시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추가적으로 일부 상품은 구매 금액대에 따라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쿠팡은 매 분기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생필품 페어’를 열고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생필품 페어’는 쿠팡에서 생필품을 할인하는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다.  

이번 생필품 페어에는 좋은느낌, 크리넥스, 부케가르니, 오랄비, 피죤, 베베숲, 케라시스, 퍼실 등 약 7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와우회원이라면 이번 페어에서 보습제를 비롯한 다양한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일부 상품에 추가로 적용할 수 있는 금액대별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다운받은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관’과 ‘브랜드관’을 별도로 마련했다. 카테고리관에서는 헤어/바디케어, 세제, 건강/의료용품 등 고객이 자주 찾는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서 볼 수 있다. 브랜드관에선 인기 생필품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인기 생필품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이번 ‘생필품 페어’를 놓치기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9월 27일부터 10월 10일까지 로보락과 함께하는 ‘theBETTER-LIFE’ 챌린지를 진행한다. 해당 챌린지는 기존 구매자 뿐 아니라 로보락이 필요한 고객 모두가 참여 가능해 쇼핑 플랫폼과 브랜드, 고객까지 이어줄 소통 창구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CJ온스타일은 기존 방송에서 소구한 혜택이나 기능 뿐 아니라 상품이 갖는 가치에 대한 콘텐츠로 더 많은 고객 접점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구매자는 본인 SNS계정에 로보락 후기컷을 업로드 후 CJ온스타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사진을 전달하기만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비구매자는 9월 27일 CJ온스타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되는 모집피드에 로보락이 필요했던 순간 혹은 시간 절약이 필요했던 순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구매자와 비구매자를 나누어 각각 한 명씩 발표한다. 먼저 구매자 중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 대표 기획 프로그램 ‘빅쇼’를 통해 진행된다. 상품으로는 CJ온스타일 적립금 100만원이 준비됐다. 비구매자 중 당첨자는 오는 17일 대표 콘텐츠 커머스인 ‘브티나는 생활’에서 발표하며 로보락 S8 Pro Ultra 1개를 받아볼 수 있다.

CJ온스타일이 고객 참여형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6월부터 ‘다이어트 챌린지’, ‘미백 챌린지’, ‘동안모녀 챌린지’ 등의 소통 창구를 마련해 총 600건의 콘텐츠가 업로드 된 바 있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은 제품 사용 꿀팁, 상품 관련 정보, 리뷰 등을 나누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기도 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1등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과 함께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고객의 진솔한 리뷰와 니즈를 바탕으로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오는 9일 밤 8시 45분 <굿라이프>를 통해 ‘로보락 S8 Pro Ultra’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지난 6월 방송 당시 4분만에 매진되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CJ온스타일은 “없어서 못판다”는 로보락 S8 물량을 4개월만에 어렵게 공수해 방송에서만 선보이는 특별 혜택으로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 대상웰라이프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17년 만에 은메달을 획득한 럭비 국가대표팀에게 총 2000만원의 축하 포상금을 전달했다.

지난달 27일 정재희 대상웰라이프 마케팅본부장과 임직원들은 럭비 대표팀의 인천 국제공항 귀국 현장을 찾아 포상금 2000만원과 꽃다발을 전달하고, 선수 및 코치진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해부터 대한럭비협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2025년까지 3년간 6억원 규모의 스폰서십 협약을 맺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영양 관리 지원 및 체력 관리를 돕고 있다. 

럭비 특성상 격렬한 몸싸움으로 체력 소모가 큰 점을 고려해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제품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9월 26일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럭비 결승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홍콩과의 접전 끝에 7-14로 아쉽게 패배했지만, 2006 도하 아시안게임 이후 17년 만에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를 기념해 대상웰라이프는 10월 9일까지 ‘럭비 국가대표팀 승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공식 후원 음료인 ‘아르포텐 에너지샷’ 기프티콘 1장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시 ‘아르포텐 에너지샷’ 한 박스를 증정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대표팀이 그동안 흘린 땀방울이 은메달이라는 결실로 이어져 진심으로 축하하고자 포상금을 전달했다”며, “대상웰라이프는 앞으로도 럭비 국가대표팀의 꾸준한 영양 관리와 럭비 스포츠 진흥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