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소비자·고객 응원'하는 콜마그룹, 첫 기업 캠페인 광고 온에어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소비자·고객 응원'하는 콜마그룹, 첫 기업 캠페인 광고 온에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마그룹이 배우 임시완을 모델로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 했습니다. 콜마그룹이 기업 광고에 모델을 기용한 것은 처음인데요. 콜마그룹의 비즈니스는 고객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응원의 힘을 주는 일이라고 해석하고, 더 나아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캠페인 광고를 기획했습니다.

한편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수제맥주 펍 데블스도어가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협업해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3'을 열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인기를 이어갑니다.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외 정상급 재즈 아티스트 10개 팀의 다양한 재즈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CJ푸드빌 김찬호 대표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추석 연휴를 앞둔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콜마그룹이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했다.[사진=한국콜마홀딩스]
콜마그룹이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했다.[사진=한국콜마홀딩스]

○.. 콜마그룹이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On-Air) 했다. 반듯하고 성실한 청년 이미지의 배우 임시완을 모델로 발탁했으며, 콜마그룹이 기업 광고에 모델을 기용한 것은 처음이다.

이번 광고는 대한민국 최초 ODM 기업으로서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든든한 서포터로 활약하고 있는 콜마의 비즈니스를 '응원'이라는 콘셉트로 표현했다. 우리의 비즈니스는 고객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응원의 힘을 주는 일이라고 해석하고, 더 나아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캠페인 광고를 기획했다.

콜마그룹은 경쾌한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안무를 통해 당신 옆에서 항상 콜마가 응원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런 밝은 에너지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임시완을 선정했다. 임시완은 영화 ‘1947 보스톤’에서 마라토너 서윤복 역을 맡는 등 활발한 연기 활동을 하고 있어 콜마그룹 모델로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 광고는 대규모 뮤지컬 방식으로 제작됐다. 60여명의 뮤지컬 배우와 120여 명의 스태프가 동원됐고, 뮤지컬 전문 안무가와 함께 안무를 만들었다. 국내에서 이렇게 대규모 뮤지컬 콘셉트로 광고를 제작한 것은 콜마그룹이 처음이다.

콜마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광고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특별한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면서 “콜마그룹은 앞으로도 고객과 소비자들을 응원하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그룹은 오는 10월 20일까지 이번 광고 속 안무를 따라 추고 영상을 올리는 '콜마가 응원해' 챌린지를 진행한다. 안무 커버 영상을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콜마 공식계정 태그)한 후 구글폼을 통해 영상 링크와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1등 팀콜마상에는 500만원, 2등 두근두근상 300만원, 3등 유아쏘스페셜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모든 참가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준다. 수상자는 27일 콜마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수제맥주 펍 데블스도어가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협업을 펼치며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인기를 이어간다.

신세계푸드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자라섬재즈패스티벌과 함께하는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3’을 개최하고 국내외 정상급 재즈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3’은 데블스도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외식과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신세계푸드의 데블스도어는 패션, 자동차, 위스키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뿐 아니라 공연, 전시 문화행사 등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11월부터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진행된 ‘데블스도어 재즈 데이’는 국내 대표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을 감각적인 인테리어, 수준급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매주 수요일, 목요일 펼쳐진 총 80회의 공연 동안 약 2만명이 방문하기도 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공연에 특화된 전문 음향 및 조명 장비들을 갖춘 스테이지와 400평 규모의 넓은 매장 공간을 활용해 재즈 공연을 데블스도어의 대표 문화 콘텐츠로 선보이고자 국내 대표 재즈 축제인 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협업을 통해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3’을 기획했다. 

이번 ‘데블스도어 재즈페스타 2023’은 ‘도심 속에서 즐기는 재즈의 향연’을 콘셉트로 진행된다. 주요 뮤지션으로는 ‘데블스도어 재즈 데이’에서 공연을 선보인 얀킴 트리오, 강재훈 트리오, 임채희, 조해인을 비롯해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라인업 발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블라디미르 쳇카르, 파스콸레 그라소 트리오, 전송이&비니시우스 고메즈, 에오 트리오, 오니시 준코 퀄텟 등 총 10개 팀의 다양한 재즈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마지막 회차인 8일 공연에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연주로 재즈씬에서 주목받고 있는 재즈 아티스트 ‘롭 아라우조’도 출연이 확정됐다.

‘데블스도어 재즈페스타 2023’ 공연 티켓은 오는 10월 8일까지 예스24 티켓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공연 티켓은 하프데이(5만원), 원데이패스(7만원)으로 구성됐으며 데블스도어의 시그니처 수제맥주 1잔 무료 제공권이 포함됐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신세계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10월 3일까지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3’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난해 11월부터 선보인 ‘데블스도어 재즈 데이’ 공연이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으면서 대표 재즈 축제인 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손잡고 ‘데블스도어 재즈 페스타 2023’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간 플랫폼으로서의 데블스도어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 김찬호 대표가 친환경 경영 실천과 1회용품 사용률 감소를 위한 메시지 전달 확산을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감소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김찬호 대표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와 지구인컴퍼니 민금채 대표를 지목했다.

CJ푸드빌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ESG 경영 실천활동 노력을 꾸준히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2년 ESG 경영 원년 선언에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ESG 경영 기반 정립을 추진하며 실행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실제로 CJ푸드빌은 탄소 중립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 100% 재활용 가능한 종이 빨대 도입 및 다회용 컵 할인제도 확대 등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플라스틱 빵 칼 줄이기, 친환경 소재 소모품·포장재 도입 등 미래를 위한 건강한 가치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사내에서는 친환경 활동 일환으로 본사 사무실 내 종이컵을 없애고 임직원들이 개인용 텀블러를 사용한다.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는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를 통하여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더불어 CJ푸드빌의 다양한 ESG 경영 실천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G마켓이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놀이공원 할인대전’에 참여한다. 할인쿠폰 및 G마켓 단독 혜택을 풍성하게 제공한다.

먼저, 10월 15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추석 연휴 및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 여행을 독려하기 위한 행사다.

G마켓은 야놀자, 여기어때 등 16개 여행사와 함께 인기 숙박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다양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 국내숙박 ‘3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숙박세일 참여 상품을 의미하는 ‘숙박세일 스티커’가 붙어 있는 상품을 5만1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유효기간은 발급 후 익일 오전 7시까지며, 입실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다. 

G마켓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가성비 높은 부티크 숙소부터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전 상품에 활용할 수 있는 ‘2만원’, ‘1만원’, ‘5000원’ 중복쿠폰을 ID당 하루 1회씩 지급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적용해 사용하면 된다. 해당 쿠폰은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다. 이달 30일까지 카드사 ‘10%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우리/하나카드로 1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만원 할인된다. 기본 쿠폰과 중복쿠폰, 카드결제까지 모두 적용하면 3단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10월 22일까지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도 진행한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경주월드 ▲이월드 등 전국 90개 놀이시설이 함께 참여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1인당 1만원 할인쿠폰 2매 등 총 2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놀이대전 스티커가 붙은 상품에 한해 1만100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하나/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7% 할인(최대 1만원) 혜택도 제공한다. 카드사 할인은 이달 30일까지 받을 수 있다. 다양한 테마파크, 워터/스파, 키즈파크 등 인기 놀이시설 특가상품도 한정수량으로 준비했다.

G마켓 라이프스타일실 문영구 실장은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날씨에 더해, 올해는 황금연휴가 이어지면서 국내 여행과 나들이를 계획하는 수요가 작년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추석 연휴 이용 가능한 숙소만 모아서 제안하는 코너를 선보이고, 빅데이터를 분석해 할인 혜택을 가장 많이 누릴 수 있도록 쿠폰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추석을 앞둔 26일 수정노인종합복지관(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서 지역 어르신들께 송편을 빚어 나누는 '행복빚기 행복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14년째 진행해온 본 행사에는 NS홈쇼핑 임직원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임직원 자원 봉사자들은 송편 빚기, 간식 포장, 배송까지 참여해 봉사의 보람과 기쁨을 나눴다. 송편과 추석 과일, 식혜 등을 담아 만든 추석 간식 패키지는 총 2200명분으로 모두 홀몸 어르신 등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전달됐다. 

NS홈쇼핑 임직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수정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 모여 600명분의 송편을 직접 빚었으며 간식이 담긴 패키지를 들고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해 추석 명절 인사를 드리는 시간도 가졌다.

임직원들과 함께 송편 빚기에 참여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 NS홈쇼핑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온정이 닿을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며, "올해 직접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추석음식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다. 내년에도 풍성한 나눔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명절을 지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의 소비자 체험단 ‘더반찬 미식회’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체험 제품은 더반찬&이 직접 만든 3만원 상당의 가정간편식(HMR) 세트 2종이다.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반찬 4종이 담긴 ‘매콤미식세트’(광주소고기육전, 바지락얼갈이 된장국, 깻잎무침, 고추장진미채)와 담백하고 고소한 4종의 반찬들로 구성된 ‘담백미식세트’(광주소고기육전, 닭곰탕, 깻잎순볶음, 들깨양념 버섯볶음) 등이다.

‘더반찬 미식회’는 다음달 15일까지 더반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총 200명의 체험단은 제품 수령 후 1주일 이내에 개인 SNS 또는 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된다.

더반찬&은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센트럴키친에서 20여 명의 셰프와 30여 명의 조리원이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조리에 이르는 모든 제조 과정을 직접 관리해 집밥과 같은 맛을 구현해낸다. 최근에는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해 더반찬&의 제조 과정을 견학하고 조리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시식회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소비자 소통에 나서고 있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체험단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더반찬&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반찬& 만의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추석연휴부터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6일간의 황금연휴를 맞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추석, 나들이, 응원을 위한 필수 먹거리를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이는 대규모 할인전을 연다.

특히 연휴 동안 캠핑이나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겨냥해 나들이 먹거리에 힘을 줬다. 실제 9월에 접어든 후 날씨가 부쩍 선선해지면서 지난 1~15일 홈플러스 온라인 캠핑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고, 캠핑/바비큐 용품의 50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8% 늘며 가족 단위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열린 온라인 캠핑 기획전에서도 미국 월마트 단독 브랜드 ‘오자크 트레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20% 급증했고, 웨건 구입 고객 역시 크게 늘었다. 또한 즉석밥과 컵밥은 19%, 유부초밥/김밥/주먹밥은 32% 매출이 증가했다. 탕후루 열풍으로 냉동과일 수요가 급증해 냉동 샤인머스캣 매출도 113% 뛰었다.

이에 홈플러스는 황금연휴 나들이족을 겨냥해 제철 먹거리와 간편식 등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반값으로 선보인다. 먼저 부드러운 식감과 단맛이 일품인 올해 첫 조업한 ‘레드 킹크랩’은 8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로 내놓고, 점포에서 무료 찜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오뚜기 국/탕/죽 16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고 밀키트 30여 종은 각 9990원에, 제과/음료/컵라면 등 간식류 100여 종은 각 1000원, 10+1으로 내놓는다.

대표 인기 먹거리인 과일, 육류도 엄선했다. 8대 카드 결제 시 ‘신선농장 15Brix 알큰 사인머스캣(1.2kg)’은 1만4990원에 판매하고 ‘제주 하우스 밀감(1.5kg)’은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1만4990원에 판다. ‘햇 홍시(4~6입)’는 2팩 9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 기획한 ‘2023 소프라이즈 한우세일’의 일환으로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최대 40% 할인한다. 인기 상품인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과 ‘미국산 초이스 등급 꽃갈비살/살치살’ 등 구이류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각각 40%, 30% 할인가로 내놓는다.

황금연휴 기간 열리는 스포츠 경기 집관족을 위한 행사도 풍성하다. ‘당당 후라이드치킨’은 6990원, ‘당당 반반치킨’과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은 각 7990원이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로스트치킨, 훈제삼겹살 등 ‘홈플식탁 오븐요리’ 7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10% 할인하고, 세계맥주 70여 종은 5캔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스포츠 경기를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더함 FHD TV(81cm)는 11만9000원, 더함 UHD TV(127cm)는 34만9000원에 한정 수량 판매하고, 행사 가전은 구매 금액대별 최대 18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추석 명절 자녀, 조카 선물을 위한 ‘토이 어드벤처 랜드 추석 완구 대전’에서는 추석 완구 행사 상품을 8대 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또봇 쎈/닥/붐 신상품을 출시하고, 레고 인기상품 100여 종은 8대 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 보드게임 인기상품 80여 종은 20% 할인, 완구 인기상품 100여 종은 최대 80%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다양한 방식으로 6일간의 황금연휴를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대규모 상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며 “황금연휴 기간 홈플러스를 찾는 고객들이 풍성한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상이 미원 시즌3 ‘아빠의 일기’ 광고 캠페인 영상을 27일 대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미원’을 출시했다.

대상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아빠의 일기’는 기존 제품과 신제품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미원을 아빠와 아들로 의인화해, 확대된 미원의 활용법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지난 2019년 드라마 ‘동백 꽃 필 무렵’에서 아빠와 아들 필구로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 김지석이 ‘아빠 미원’으로, 훌쩍 성장한 배우 김강훈이 ‘아들 미원’으로 호흡을 맞춰 열연을 펼쳤다. 특히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과 ‘맛바람 미원’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배우 김지석의 재치 있는 연기가 재미와 연결감을 배가시켰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기존에 주방 찬장 속에 머물며 요리할 때 감칠맛을 책임진 ‘아빠 미원’과 언제 어디서나 맛이 부족한 모든 순간 필수 아이템이 되고 싶은 ‘아들 미원’ 간의 가슴 절절한 갈등과 해결 스토리를 밀레니얼 감성의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담아냈다. 음악은 미원 시즌3 서사와 잘 맞는 왁스의 ‘엄마의 일기’를 아버지와 아들의 시점으로 재치 있게 개사해, 출연 배우들이 직접 불러 몰입도를 높였다.

광고 캠페인에 ‘아들 미원’으로 등장한 ‘미니미원’은 통상적으로 표현되던 미원 1회 사용량 ‘한 꼬집’을 맛집, 편의점, 여행지 등 언제 어디서나 맛이 부족한 모든 순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0.3g으로 개별 포장한 1회 사용 제품이다. 안내카드와 미원 스티커가 동봉된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미원’은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맛이 부족한 모든 순간에 간편하게 더하면 맛있는 맛을 완성시켜주는 필수템으로 미원의 새로운 역할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게 됐다”며 “미원이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진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상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이디야커피가 75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불철주야 나라를 지키는 장병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디야커피는 특전사 귀성부대 장병들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6일 제75주년 국군의 날 행사에서 태권도 시범을 펼친 특전사 귀성부대 장병들에게 이디야 트리플 바닐라라떼, 율무차 등 3000만원 상당의 자사 물품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항상 국가를 위해 애쓰는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훈련을 마친 장병들이 커피 한 잔과 함께 편안한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후원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지난 7월 강원도에 위치한 육군 제3군단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피머신 등 1천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으며, 6.25 참전유공자 및 보훈 가족에 감사 물품 전달, 폭염 대비 물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75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 장병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나라를 위해 애쓰는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 다양한 방면에서 봉사와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랩(:LAB) 브랜드를 론칭하며 고함량 기초영양 비타민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정관장 랩(:LAB)은 건강기능식품 국내 1위, 400여개국 수출, 해외법인 5개의 역량을 갖춘 KGC인삼공사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스카우터로서 전 세계의 건강기능식품 원료, 제형 등을 엄선해 소비자가 혁신적인 제품을 경험 하도록” 하기 위한 종합 건강 브랜드다.

정관장 랩(:LAB)의 첫 주자인 맥스 비타민C 2000㎎과 맥스 비타민D 4000IU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대표 비타민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최대치에 맞게 설계해 하루 한 번으로 최대 함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C 2000㎎는 고함량 비타민C로 미국 Innovation Labs사의 프리미엄 Pureway-C를 원료로 사용했다. 수용성 비타민C의 배출을 고려해 1일 섭취량 기준보다 20배 많은 비타민C 2,000㎎을 함유하여 하루 한 번 섭취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C를 충분하게 섭취, 항산화를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C 2000㎎은 옥수수 유래 비타민C를 쌀겨 지질로 코팅해 원료부터 코팅까지 식물성으로 더욱 안전하게 제조 했으며, 제품의 안정성과 변질 방지를 위한 위생적인 개별 PTP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여기에 홍삼분말, L-로이신 등 10종의 아미노믹스를 더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능하다.

맥스 비타민D 4000IU는 고함량 비타민D로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이 높은 스위스 DSM사의 Quali-D 비타민D3를 원료로 사용했다.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몸 속에서 자연적으로 합성하는 형태인 비타민D3는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이 다른 비타민D보다 높으며 1일 섭취량 기준보다 10배 많은 4,000IU 비타민D3를 함유해 하루 한 번 섭취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충분하게 섭취하여 뼈건강을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비타민D 4000IU는 물에 녹지 않고 지방에 녹는 비타민D의 특성을 고려해 액상형 캡슐 형태로 제조되어 지용성 원료의 흡수를 용이하게 설계했으며, 제품의 안정성과 변질 방지를 위한 위생적인 개별 PTP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여기에 홍삼분말, L-로이신 등 10종의 아미노믹스를 더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능하다.

맥스 비타민C 2000mg과 맥스 비타민D 4000IU는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0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장영석 KGC인삼공사 DS센터장은 “정관장 랩(:LAB)은 맥스 비타민C 2000㎎, 맥스 비타민D 4000IU에 이어 각종 건강기능식품 정보의 홍수에 살고 있는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하고 꼭 필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꼼데가르송(COMME des GARCONS)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1·2층에 약 40평(132.23㎡) 규모로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기반의 CDGCDGCDG 라인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CDGCDGCDG 성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CDGCDGCDG(CDG)는 스트리트 무드에 기반을 둔 꼼데가르송의 한 라인으로, 볼드한 타이포그래피 로고가 반영된 캐주얼 아이템을 주로 전개한다.

‘반스(VANS)’, ‘스투시(STUSSY)’, ‘알파 인더스트리(Alpha Industries)’ 등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 상품 출시로 인기를 끈 바 있다.

CDG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강렬한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비주얼로 구성했다.

화이트 컬러 바탕에 블랙 시그니처 로고 프린트로 가득 찬 박스 형태의 공간에 다양한 아우터, 이너, 액세서리, 슈즈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내놨다.

단순히 판매를 위한 공간에서 벗어나 CDG의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경험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힙하고 아이코닉한 체험형 공간을 연출했다.

CDG는 이번 ‘CDGCDGCDG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대표 상품은 물론 한국에서 가장 먼저 론칭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로고 플레이가 특징인 티셔츠와 백팩,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은 코치 재킷, 집업 블루종, 알파라이너 재킷 등이 포함됐다.

특히 글로벌 최초로 한국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이번 성수동 팝업스토어에 첫 공개하고 판매에 나섰다. 로고 플레이가 반영된 후디 집업과 오는 10월부터 판매 예정인 ‘알파 인더스트리’와의 협업 패딩 베스트 등이다.

유희정 해외상품2팀장은 “꼼데가르송이 ‘CDGCDGCDG 성수’ 팝업스토어를 열고 CDG의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CDG를 더 많은 젊은 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유통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세계적 권위의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상작은 CJ제일제당의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칫솔로,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인 ‘리벨롭’과 공동 개발했다. 이 칫솔은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산업생분해 소재인 PLA를 적용해 지속가능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PHA는 미생물이 세포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징이 있다. 전 세계에서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의 업체만이 대량생산할 수 있다. 

위생을 높인 디자인도 주목받았다. 이 칫솔은 머리 부분이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로 만들어져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했다. 이 때문에 별도의 칫솔 거치대나 살균기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PHA의 높은 활용도를 알리고 상용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재 적용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와 밀접한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형제들이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의 안전한 장사를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손잡았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자가 풍수해보험에도 가입할 수 있도록 5000만원의 재원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전통시장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사업은 전통시장 화재공제에 가입한 상인이 태풍, 홍수 등의 자연재해를 대비할 수 있도록 소진공과 현대해상이 손잡고 마련한 사업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전통시장 화재공제 신규 및 갱신 가입자가 풍수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총 후원 규모는 5000만 원이며 이 재원을 통해 약 1200여 명의 전통시장 상인이 풍수해 피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전국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작년 3월부터 부산, 제주, 전남, 강원, 서울 등지에서 진행한 풍수해보험 지원 사업에는 총 3만여 명의 소상공인이 가입했으며 가입 지원금액은 8억3000만원에 달한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전통시장 상인분들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풍수해보험 가입을 통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큰 피해를 입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27일부터 모토로라 초고속 5G 스마트폰 ‘엣지 40(Edge 40)’을 국내 온라인 유통기업으로는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엣지 40은 지난해 출시한 엣지 30의 후속 모델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단독 파트너사인 쿠팡에서 로켓그로스(판매자로켓)로 판매를 실시한다. 쿠팡 와우회원 대상으로 출고가 49만9000원에서 10만원 할인한 3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 색상은 ‘네뷸러 그린’과 ‘이클립스 블랙’ 두가지다. 

모토로라 엣지 40은 초슬림 5G 스마트폰 설계를 바탕으로 7.6mm의 슬림한 사이즈를 구현했다. 미디어텍 디멘시티 8020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 8GB 메모리(RAM)와 이전 모델 대비 2배 늘어난 256GB 용량으로 출시됐다.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넓은 조리개(f/1.4)를 적용했다. 저조도 촬영에 최적화된 5000만 화소(50MP) 카메라, 풀HD(FHD) OLED 디스플레이, 돌비 애트모스 공간음향을 제공한다. 넉넉한 배터리 용량(4400mAh)과 고속충전(68W)·무선 충전(15W)을 모두 지원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전국 46개 모토로라 서비스센터에서 2년간 무상 보증 AS를 받을 수 있다. 

엣지 40은 쿠팡 로켓그로스의 빠른 배송 서비스 ‘판매자로켓’으로 수령 가능하다. 쿠팡 로켓그로스 최중겸 디렉터는 “스타일과 개성을 표방하는 모토로라의 엣지 40 국내 출시를 쿠팡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쿠팡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 서비스로 엣지 40을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모토로라코리아 신재식 사업총괄 대표는 “모토로라 엣지 40은 IP68 등급의 방진·방수, 경량 설계 기반의 슬림 디자인과 강력한 카메라, 고속 유무선충전 등의 기능으로 소셜 미디어 및 멀티엔터테인먼트에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모토로라는 지속적으로 고객 친화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출시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 유니클로(UNIQLO)가 9월 28일,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유동 인구가 높은 공항 옆 복합쇼핑공간에 입점해 보다 다양한 고객층에게 필요한 제품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리뉴얼 되면서 롯데몰 MF층에 새롭게 자리잡은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새롭게 정비된 매장 환경으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9월 28일부터 10월 5일(목)까지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가을철 필수 아이템인 남녀 포켓터블UV PROTECTION파카를 각각 1만원 할인된 가격인 3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남성용 스웨트 팬츠 및 여성용 스웨트 팬츠, 남성용 와이드 핏 파라슈트 카고 팬츠 및 여성용 와이드 스트레이트 카고 팬츠를 각각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베이비 레깅스 및 베이비 바디수트 등 베이비 제품도 오픈 프로모션 대상이다.

오픈일부터 4일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백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며, 10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몰 내 '체크 크로플’ 아메리카노 커피 교환권과 유니클로 트래블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4륜 폴딩 카드를 일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한편,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 직원들은 매장 오픈에 앞서 개화산 둘레길 및 매장 주변 방화동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유니클로는 매장 오픈에 앞서 직원들이 직접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 이상현 점장은 “서울의 관문인 김포공항 롯데몰에 유니클로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하게 돼 기쁘다. 유니클로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전국 각지로부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주시는 만큼 유니클로에 대해 더 좋은 인상을 받을 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대표이사 김태천)는 정부 물가안정 대책에 호응하고 고객의 가격인상 부담 방지와 “소비자 가격 동결”을 위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를 원료로 한 새로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을 오는 10월 4일부터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은, 올리브오일 가격 폭등에 따른 위기 속에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만들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유지하면서도, 고객과 패밀리(가맹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최근 3~4년간 지속되는 기상이변은 스페인을 비롯한 전세계가 겪고 있는 현실로써, 이는 우리가 받아들여야 하고 불가항력적으로 지속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전망된다.

특히 스페인은 45~50℃의 폭염, 수개월간 계속되는 극심한 가뭄, 냉해 및 초대형 산불 발생 등 연이은 기후변화와 기상이변으로 올리브 생산량이 급감했다. 이에 국제 올리브오일 가격은 지난 2020년 7월 톤당 약 3000 유로에서 현재 톤당 약 1만 유로로 약 3.3배 급등했다.

성장속도가 느린 올리브나무 특성상 새로 심은 나무에서 제대로 된 열매를 수확하려면 약 10년 이상의 오랜 기간이 필요한 만큼, 올리브오일 가격이 예전 가격을 회복하는 것은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다.

실제로 미국 올리브오일 전문지인 올리브 오일 타임즈(Olive Oil Times)에 따르면 “스페인 농림수산식품부는 스페인의 2022/23년 올리브 생산량이 전년도 150만 톤에 비해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68만 톤에 불과하다”며 “기상악화와 장기간의 가뭄으로 인해 스페인산 올리브오일 가격은 지난 26년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했고 계속해서 상승 중이며, 전문가들은 당분간 역대 최고수준의 가격이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BBQ는 지난 3~4년간 올리브오일 가격 급등에도 불구하고 본사가 가격 상승분을 감내하며 패밀리의 부담을 덜어왔다. 지난 2022년 5월 올리브오일 패밀리 공급가를 톤당 약 3500 유로의 수입가격 기준으로 책정하여 조정했으나, 당시 실제 시세는 톤당 약 5000 유로가 넘어서 차액에 해당하는 비용은 현재까지 본사가 감당해왔다.

하지만 최근 폭염∙폭우∙산불 등 기후재앙으로 피해 복구가 어렵고, 올리브오일 가격의 급등 현상은 장기화가 불가피하다는 것이 현지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이에 따라 BBQ는 더 이상 본사가 감내하기 어려운 상황에 도달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을 신중하게 검토할 수밖에 없었다.

실제 국제 올리브오일 가격 상승분을 패밀리 공급가에 반영할 경우 현재 공급가 대비 약 3배가 넘는 금액이 산정되며, 이는 패밀리의 생존에 막대한 위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패밀리 수익성 보존을 위해 소비자 가격 인상도 불가피해지며, 이는 고물가로 고통받는 소비자들에게도 부담이 가중될 수밖에 없다.

BBQ는 올리브오일의 국제시세가 급등하기 시작한 2년전부터 올리브오일 공급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고객과 패밀리에게 부담을 전가하지 않기 위한, 새로운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 도입을 검토했다.

이를 위해 BBQ‘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기존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원료로 한 ‘BBQ전용 튀김 올리브오일’과 가장 유사한 맛과 풍미를 유지하면서 영양까지 고려한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50%, 해바라기오일 49.99%)’을 개발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BBQ 블렌딩 올리브오일’은 가장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객 니즈에 맞는 신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삼양식품은 추석을 맞아 삼양원동문화재단, 삼양이건장학재단과 함께 제품과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이 함께 기부한 제품은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2700박스로, 총 1억4000만원 상당이다.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명절을 앞두고 정기적으로 제품을 기부해왔다. 기부된 제품은 전국푸드뱅크 등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지원된다. 

아울러 삼양이건장학재단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내 학교와 학생들에게 장학금 총 3800만원을 전달했다.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횡계초등학교, 대관령초·중학교, 상지대관령고등학교 등 4곳의 스키학교에 '이건 스키인재 장학금' 1300만원을, 40명의 학생에게 '이건 더불어 장학금', '이건 드림 장학금' 등 모두 2500만원을 수여했다. 

또한 삼양라운드힐도 연계해 대관령면사무소에 삼양라면 50박스를 기부했다. 삼양라면 제품은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제품 기부를 진행했다"며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생크림 케이크 ‘몽쉘’이 디저트 맛집 컬래버 프로젝트 ‘몽슐랭 로드’의 세 번째 컬래버 제품으로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을 선보인다.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 제주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저트 카페인 ‘돌카롱’과 함께 한다. ‘돌카롱’은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을 디저트 등에 활용해 젊은 소비자 층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제주도 디저트 순례에 빠지지 않고 소개되는 곳이기도 하다.

롯데웰푸드는 ‘돌카롱’을 대표하는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한입 크기 제품인 ‘쁘띠몽쉘’에 적용했다. ‘돌카롱’에서 판매하는 디저트 제품은 제주도의 현무암을 닮은 꼬끄(마카롱 겉부분 과자)가 특징으로 제주도에서 유명한 유채꽃, 수국 콘셉트를 제품에 적용해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지역 명물로 알려져 있다.

‘몽슐랭 로드’의 세 번째 제품으로 선보인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은 상큼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디저트 케이크다. 이 신제품에는 물결무늬 문양의 초콜릿이 위에 장식되어 있어 몽쉘만의 특징을 살렸다. 케이크 부분은 ‘돌카롱’의 현무암을 닮은 꼬끄를 구현하여 구멍이 송송 나있다. 또 케이크 사이 부분에는 제주산 한라봉 크림으로 채워 촉촉하면서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의 제품 겉 케이스에는 돌담, 유채꽃과 한라봉, 푸른 바다와 하늘이 어우러진 제주도의 멋진 풍경을 수채화 기법으로 담아 감성을 더 했다. 또 제품 개별 포장지에도 한라봉과 제품이 함께 있는 이미지를 삽입해 제품을 먹기 직전까지 소비자에게 제주도 현지의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은 3개월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으로 할인점 및 일반 슈퍼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돌카롱’ 제주공항점, 중문점, 월정리해변점 등에서도 컬래버 기간동안 ‘쁘띠몽쉘 제주 돌카롱’을 구입할 수 있다. 해당 매장에서 컬래버 제품 구매 시 음료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몽슐랭 로드’란 ‘몽쉘’과 미슐랭’, ‘로드’의 합성어로 몽쉘이 소개하는 디저트 맛집 가이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 두 번째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태극당’과 함께 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지역 유명 맛집의 제품들과 지속적인 컬래버를 통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색다른 콘셉트의 ‘몽쉘’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추석 명절을 맞아 요양 시설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 봉사단원은 지난 24일 서울 은평구 응암동에 위치한 마추미실비케어를 방문해 실내 환경 정화활동과 어르신을 위한 간식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의 생활과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자 기획됐다.

봉사단원들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오전 일찍 모여 어르신들을 위한 간식 세트 만들기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양갱과 약과 등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간식을 복주머니에 정성스럽게 포장해 120여 개의 추석 선물 꾸러미를 준비한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이 계신 요양 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이어나갔다.

이어 봉사단원들은 주요 생활공간과 주변 환경에 대한 청소와 정리를 진행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일손을 보태며 구슬땀을 흘렸다. 더불어 손자 손녀처럼 적적하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외로움을 함께 하였으며 풍성한 한가위가 되기를 기원하며 준비해 간 추석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활동을 마친 단원들은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의 생활은 물론 짧은 시간이었지만 외로움을 잠시 잊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되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진심 어린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7년째 이어지는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이 많은 청년들에게 봉사의 의미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777ㅑ(스튜디오 꺄)’를 통해 웹예능 ‘가장 완벽한 방법 시즌2’를 27일 첫 공개한다.

‘스튜디오 777ㅑ’는 놀랄 때 나오는 의성어 ‘꺄’와 롯데칠성음료의 ‘7’을 합친 롯데칠성음료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 소비자들과 양방향 소통을 위해 ‘주문이요’, ‘쫌생이 게임’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였다.
 
‘가장 완벽한 방법’은 음식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문상훈이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고 한 끼를 먹는다는 콘셉트의 웹예능이다. 지난 4월에 공개된 ‘가장 완벽한 방법 시즌 1’에서는 삼겹살과 소주를 맛있게 먹기 위해 참숯을 만들고, 맥주를 맛있게 마시기 위해 야구장을 방문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에 공개되는 ‘가장 완벽한 방법 시즌 2’ 또한 이 전 시즌에 이어 문상훈과 함께 모델 정혁 등다양한 게스트가 출연할 예정이다. 채널명 콘셉트에 맞춰 매월 7일, 17일, 27일에 맞춰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코미디언 겸 배우 문상훈은 유튜브 '빠더너스' 채널에서 '문쌤', '문상 기자' 등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드라마 'D.P. 시즌 2'에서 김루리 역할로 열연을 펼쳤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음료 및 주류에 어울리는 음식을 찾아 페어링하는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콘텐츠”라며 “유튜브 채널 내 다양한 콘텐츠 제작 경험이 풍부한 빠더너스 문상훈 씨와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최승우)에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행사는 가족들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게 꾸며진 농원의 모습과 지역 농산물, 건강한 먹거리 공방 제품이 가득한 플리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로 준비되었다.

팜 페스티벌에서는 지역 주요 농산물 수확을 기념해 파머스 플리마켓을 선보인다. 올 한 해 농가에서 직접 키운 농작물과 건강한 먹거리를 약속하는 상하농원 공방 제품을 지역 농가와 상생 협력을 통해 준비했으며 농부들의 수확제라는 컨셉으로 농원 곳곳마다 자연 속에 어우러진 농부 소품들과 포토존, 아이들의 쉼터 플레이그라운드까지 다채롭게 준비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꼬마농부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셀러로 참여해 사용한 물건이나 도서, 장난감 등을 팔고 나누며 알뜰하고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체험하고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해 볼 수 있다. 모든 거래는 상하농원 에코코인으로 통용되며 꼬마농부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마련된 재활용이나 수익금은 지역 내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매일유업의 유기농 전문 브랜드 ‘상하목장’,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 건강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등 이벤트 완료 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경품을 보다 알차게 구성하였다. 이와 더불어, 헌 옷과 생활용품 등을 직접 가져와 개성 있게 꾸미는 허수아비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파머스글램핑 숙박권, 야외수영장 이용권, 스파이용권 및 리워드를 증정한다. 허수아비 콘테스트는 온라인 예약 또는 현장 구매 고객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며 만들어진 허수아비는 농원 텃밭과 지역 농가에 기부된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이번 팜 페스티벌은 더욱 특별하고 재미있는 경험과 함께 농원에 대한 중요함과 건강한 먹거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수확의 계절 가을, 풍성하고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해외 장기 체류 여행 트렌드에 맞춰 복잡한 사전 준비 없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롱스테이’ 상품을 선보인다.

한 달 살기가 유행함에 따라 7일 이상의 장기 여행을 선호하는 추세다. 2023년 상반기 하나투어를 통한 호텔 예약을 살펴보면, 7박 이상, 한 달 이하의 일정 중 7박(50%), 8박(18%), 9박(11%)을 선호했다. 2023년 상반기 항공권 예약 또한 2019년 상반기 대비 동남아/일본/중국 지역의 여정별 평균 회복률이 6박 이하는 74%로 나타난 반면, 7박, 8박은 각 105%, 97%로 회복이 두드러졌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하나투어가 새롭게 출시한 ‘롱스테이’ 상품은 교통부터 현지 생활까지 준비해야 하는 장기 여행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를 꾀한다.

치앙마이, 다낭, 하와이, 런던, 오키나와 등지에서 1주 또는 2주간 여행할 수 있는 투어텔(투어+숙박) 상품으로 시내 이동이 편리하고, 장기체류에 적합한 특색 있는 숙소를 제공한다. 또한 골프 라운딩, 현지 투어, 공항-숙소 간 픽업 서비스를 포함했다.

이와 함께 안심여행서비스 ‘SAFETY&JOY’를 기반으로 여행의 전 과정에서 단계별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중교통 이용, 생활 매너, 장보기 방법, 로컬푸드 식당 추천, 가까운 편의시설 및 근교 관광명소 소개 등 롱스테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원활한 현지 적응을 돕는다. 

▲방콕-쿠킹 클래스 ▲파타야-스노클링 투어 ▲하와이-서핑 레슨 ▲런던-EPL 축구 경기, 유명 뮤지컬 관람 등 각 지역에 따라 특색 있는 현지투어도 구성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준비 과정의 수고로움으로 장기 여행을 시도하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과 같은 여행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여행 전부터 여행 후까지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롱스테이’ 상품을 통해 여유롭게 현지에서의 일상을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완연한 가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10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초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10월 파바데이는 이달의 제품 퀴즈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앱 또는 해피포인트 앱 내 100% 당첨 퀴즈 이벤트를 통해 모든 참여 고객에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또는 3000원 혜택 쿠폰 △1만30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혜택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 터치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10월 이달의 제품으로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가득 담은 ‘발효버터 소금빵’을 선정했다, 이번 제품은 발효버터를 사용해 한층 더 깊은 버터 풍미와 소금의 짭조름한 맛의 매력적인 조화가 특징이다. 소금빵은 음료와 함께 가벼운 디저트로, 취향에 맞는 토핑을 더해 이색 샌드위치로도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달의 제품 퀴즈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10월 파바데이에서 소금빵 맛집 파리바게뜨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이 추석을 맞아 협력기관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천사박스 전달식을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화평교회에서 진행했다.

천사박스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 강서구 가족센터 박정숙 센터장, 오프라이스 이제학 CD장, 기아대책(재)행복한나눔 조휘상 팀장, 화평교회 왕쉐 봉사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천사박스는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1004개 가정에게 식료품, 생필품 등 필요한 물품을 포장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대상 가정에 전달하는 이랜드그룹 대표 공헌활동이다.

이번 천사박스에는 오프라이스, 산들산들, 지파운데이션, 기아대책 (재)행복한나눔이 후원에 동참해 약 2억원 상당 물품이 전달됐고, 각 지역 거점에서 패킹 봉사를 진행했다.

기증된 천사박스는 온누리교회, 강서구 가족센터, 경기광주이주민나눔센터, 글로벌한부모센터, (사)프래밀리,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아시아인마을 현장 기관을 통해 1004곳의 다문화가정에 전달됐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다문화가정이 풍성한 명절을 보내도록 마음을 모아준 협력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이랜드재단은 모두가 존엄한 삶을 누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기업, 교회, 단체와 연대하며 이웃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럭셔리 면세 쇼핑을 즐기는 내국인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면세업계 최초로 럭셔리 멤버십 ‘H.LUX Club’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 H.LUX Club은 반기별 무역센터점, 동대문점에서 구매한 럭셔리 패션, 시계, 주얼리 상품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LUX.1부터 LUX.5까지 등급별 혜택을 제공한다.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최대 50만원 상당의 리워드 지급과 공항 라운지 이용권 등이 혜택으로 제공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매년 새로운 멤버십을 선보이며, 다양한 내국인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지난 2021년 화장품과 향수 면세 쇼핑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H.COS Club’ 멤버십을 론칭했다. 이어 지난해에는 여행과 문화생활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한 ‘클럽 트래블’을 론칭하고 쇼핑 분야별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론칭을 통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멤버십뿐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탄탄한 지지력과 뛰어난 위생성을 갖춘 ‘코웨이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는 코웨이 매트리스 중 가장 탄탄한 ‘엑스트라 하드(Extra Hard)’ 경도가 적용돼 몸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코웨이의 ‘시그니처 독립 스프링’이 인체 곡선에 따라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편안함을 극대화한다.

이 제품은 최적의 매트리스 높이 설계로 사용 안전성을 더했다. 자사 매트리스 중 가장 낮은 높이(260mm)인 이 제품은 뒤척임이 많거나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 사용하더라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체가 직접 닿는 매트리스 상단은 분리형 워셔블 커버로 구성해 위생성을 한 단계 높였다. 워셔블 텐셀 커버는 피부 자극과 구김이 적고 통기성이 좋아 땀 흡수 및 배출이 우수하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어 항상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코웨이는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위생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를 통해 4개월마다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약정 기간 중 1회 커버를 새것으로 교체해준다.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는 탄탄한 지지력과 뛰어난 위생성 덕분에 장시간 수면하는 성장기 자녀에게 최적인 제품이다. 긴 수면 시간 동안 허리를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올바른 자세로 숙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과자 부스러기, 음료 등으로 인한 생활 오염이 자주 발생하더라도 언제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엘리트 매트리스는 기존 제품 대비 가격 부담을 낮춘 제품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이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한창 성장하는 자녀용 침대를 고민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렌탈료의 부담을 낮춘 신제품 매트리스를 기획했다”며, “성인보다 골격의 변화가 빠르게 오는 자녀의 신체를 안정적으로 받쳐주고, 언제나 세탁 가능한 커버로 위생성을 높인 만큼 자녀용 매트리스로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