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테니스 용품 비쌀 필요 있나요?"... 아성 다이소, '가성비' 기획전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테니스 용품 비쌀 필요 있나요?"... 아성 다이소, '가성비' 기획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골프에 이어 테니스가 MZ세대의 운동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골프보다야 덜하지만, 테니스 용품 가격도 만만하지 않죠. 그래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테니스용품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은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성비 높게 테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테니스용품, 운동보조용품, 테니스 가방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한편 SK네트웍스가 국제적으로 공신력있는 연합기구인 SBTi로부터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2031년까지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을 46.2%, 2040년까지 95% 감축으로 넷제로를 달성하겠다는 것인데요. SK네트웍스는 "넷제로 달성에 한걸음 다가섰다"는 평가입니다. 

이외에도 CJ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CJ인베스트먼트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진행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아성다이소의 테니스용품 기획전.[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의 테니스용품 기획전.[사진=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가 ‘테니스용품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성비 높게 테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테니스용품, 운동보조용품, 테니스 가방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테니스용품은 테니스공, 오버그립 테이프, 댐프너 등을 준비했다. 고무 소재의 ‘테니스공(무압구)’은 부드럽고 말랑한 재질로 연습용이나 어린이 경기볼, 놀이용으로 안성맞춤이고, ‘테니스공(유압구)’은 탄성과 회전력이 좋아 시합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라켓 손잡이에 감아서 사용하는 ‘오버그립 테이프’는 부드러운 소프트형, 쫀쫀한 고점착형, 타월형으로 마련했다. 특히, ‘테니스 오버그립 테이프(타월형)’는 땀 흡수율이 높은 타월 재질로 선보여 손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테니스는 라켓으로 공을 강하게 치는 반복 동작이 많아 팔꿈치 통증인 ‘테니스 엘보’라는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라켓의 진동을 흡수하는 ‘댐프너’를 사용하면 관련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댐프너’는 라켓 줄에 끼워 고정하는 원형 타입과 매듭을 지어 고정하는 타입 2가지로 기획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운동보조용품은 헤어밴드, 손목밴드, 스포츠 롤 테이핑 등을 구성했다. ‘테니스 헤어밴드’는 타월 소재로 하여 운동 시 이마에서 흐르는 땀 흡수를 도와주고, 머리카락이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준다. 같은 디자인의 ‘테니스 손목 밴드’도 선보여 세트로 구매해도 괜찮다. 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관절, 근육, 인대 손상을 예방하려면 ‘스포츠 롤 테이핑’을 추천한다. 신축성이 좋은 원단으로 맨살에 붙여 사용하며, 근육을 지탱하고 관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이 밖에, 테니스 가방, 키링, 양말 등을 마련했다. ‘테니스 가방 에코백’은 라켓 수납공간과 개인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분리해 실용성을 더했고, ‘키링’은 테니스를 모티브로 귀엽게 디자인해 에코백이나 에어팟 등에 걸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테니스 양말’은 일상에서도 신을 수 있도록 심플한 레터링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발바닥 부분을 일반 양말보다 도톰하게 디자인해 발을 디뎠을 때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최근 테니스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가성비 높게 즐길 수 있는 ‘테니스용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전 세계적인 이상 기후 발생에 따라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다.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및 기업의 역할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SK네트웍스(대표이사: 이호정)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로부터 회사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았다고 21일 밝혔다.

SBTi는 2015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공동 설립한 글로벌 연합기구다.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기준을 제공하고 목표를 검증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SBTi에 가입한 SK네트웍스는 단기 목표로 2021년 기준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을 2031년까지 46.2%, 장기 목표로 2040년까지 95% 감축해 넷제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출했다(Scope 1&2). 아울러 기타 간접배출량을 2031년까지 27.5%, 2050년까지 90%를 감축하겠다고 밝혔다(Scope 3). 이 같은 단기 및 장기 넷제로 목표가 SBTi의 승인을 받음으로써 SK네트웍스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의 객관성을 확보하게 됐다.

SK네트웍스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원에 대한 전기화를 우선 시행해 간접 온실가스 배출로 전환하고, 재생에너지 사용 및 녹색 프리미엄 구매 등 활동을 통해 간접 배출량 또한 감축할 계획이다. 더불어 가치 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기타 간접배출량도 협력사와 함께 줄여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ESG 경영 기조에 발맞춘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지난해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CFD) 지지를 선언했다. 기후 변화가 회사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재무적·비재무적 영향을 공시하기로 한 것이다. 올해 3월에는 MSCI가 시행한 ESG 평가에서 A등급으로 한 단계 상향돼 그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고, 6월에는 ESG 경영 현황을 엮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6년 연속 발간하기도 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SBTi 목표 승인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 중립을 위한 우리 회사의 넷제로 달성에 한걸음 다가섰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방침 아래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TOP 3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들 스타트업은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자신의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CJ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CJ인베스트먼트는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Plug and Play Korea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업브랜치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앞서 지난 5월 CJ인베스트먼트 및 주요 계열사 등에서 투자한 스타트업 가운데 차별적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7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플라스크 △제네시스랩 △알고케어 △셀렉트스타 △비주얼 △스플랩 △프록시헬스케어 등 7개 스타트업은 지난 6월부터 이달까지 글로벌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Plug and Play Korea의 1대1 맞춤형 멘토링 및 그룹 워크샵 프로그램을 거쳐, 이날 데모데이에서 국내 사업 성장 및 해외 진출 계획을 선보이는 IR 피칭을 선보였다.

글로벌 사업성 평가를 위해 PNP APAC 총괄 대표, PNP 동아시아 총괄대표, PNP APAC 상무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으며 △성장 가능성 △해외 진출 준비 상황 △차별성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위 3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TOP 3 스타트업은 △플라스크(AI활용 콘텐츠 제작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프로시헬스케어(미세전류를 활용한 미생물막 제거 기술) △제네시스랩(비디오분석 및 생성기술 기반 전문가 AI솔루션) 에게 돌아갔다. 이번 TOP 3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들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PNP 실리콘밸리 서밋’에 참가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PNP 파트너 기업, 글로벌 투자자 등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투자 홍보 목적의 IR피칭하는 시간을 갖는다.

CJ인베스트먼트 김도한 대표는 “CJ가 투자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 가운데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들을 선발하고 맞춤형 지원을 하기위해 실리콘밸리 최고의 액셀러레이터 중 하나인 Plug and Play Korea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CJ인베스트먼트는 앞으로도 CJ그룹의 투자 포트폴리오사들의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더후)는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나만의 선물 포장을 완성할 수 있는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온라인 서비스를 개설했다.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선물 주는 사람의 최대 고민인 ‘제품 선정’부터 ‘포장 디자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아바타를 꾸미듯이 선물 주는 사람의 예술 감각으로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독특한 선물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더후만의 궁중 예술 이미지를 접목해 선물 포장에 품격까지 더했다.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제품 선택→커스텀→완성→선물하기’ 네 단계로 진행된다. 우선 자신의 예술 감각을 무료로 검사할 수 있는 전생 아티스트 유형 테스트 ‘WHOO AM I?’를 통해 본인의 취향을 알아볼 수 있다. ‘조선시대 아티스트’ 컨셉트로 8가지 질문에 답하면 자신의 성격과 예술적 감각을 분석해주고 이에 맞는 선물 제품과 포장 디자인을 추천해준다.

제품은 품목과 가격, 구성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준비했다. 명절 선물로 많이 찾는 비첩 자생에센스, 공진향 인양 2종 세트를 비롯해 ‘스몰 럭셔리’ 아이템인 공진향:미 궁중동안립밤 기획세트까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선물 꾸미기는 ‘커스텀’ 단계에서 진행한다. 궁중 예술 디자인을 접목한 다양한 포장재와 리본, 실링 왁스에 보자기, 참장식까지 나만의 로얄 아트 기프트를 완성할 수 있다. 시즌에 따라 제품 선택에 변화를 주고 포장지와 리본, 보자기 등 포장재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춰 웹페이지를 제작했다. 깔끔하게 구성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더후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힙(Hip)’한 느낌을 살렸다. 제품 선택부터 선물 포장과 메시지, 배송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더후 마케팅 관계자는 “로얄 아트 기프트는 나만의 스타일로 표현하는 ‘기프트 아티스트’가 돼 선물을 준비하는 모든 순간에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면서 “선물 받는 사람과 선물 주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취향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오늘(2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은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형 육아용품 박람회다. 임신, 출산, 유아교육 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어 예비부모의 출산준비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키디키디는 올해 킨텍스(일산), 코엑스(서울), 엑스코(대구), 수원메쎄(수원) 지역 예비 엄마·아빠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부산 벡스코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서도 키디키디 앱 회원을 위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부산 벡스코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서는 산골이유식, 베베숲, 디프락스 등 키디키디 주요 입점 브랜드를 현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키디키디 앱 인증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웰컴 선물이 증정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즈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좋은 브랜드를 많이 보여주는 것이 고객을 위해 키디키디가 존재하는 이유"라며, "육아를 준비하는 모든 예비 엄마, 예비 아빠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키디키디와 코베가 함께하는 베이비페어는 부산 벡스코 1전시장 3홀에서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키디키디 앱에서는 123베이비페어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서도 매월 정기적으로 예비 엄마·아빠를 위한 트렌디한 육아용품과 이벤트를 제안하고 있다.

2020년 약 4.7조원의 유아용품 온라인 거래액은 2022년 약 5.2조원으로 성장하며, 온라인 유아동 시장은 해마다 성장 중에 있다. 키디키디는 자신의 아이만은 더 특별하게 입히고 싶어 투자를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 트렌드를 공략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과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20일 경기도 군포시 군포시니어클럽에 위치한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커피 교육장에서 ‘제2회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2019년 스타벅스가 양질의 시니어 일자리 마련을 위해 보건복지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의 업무협약 이후 시니어 바리스타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의지를 북돋고자 기획됐다. 스타벅스는 군포시니어클럽에 상생 교육장을 개설하고 전국 500여 곳 시니어 카페를 위한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결승전에는 대회에 참가하는 시니어 바리스타를 비롯해 보건복지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심사는 스타벅스 최고 커피 전문가인 장광열 커피대사가 진행했다.

이날 전국에서 지역 예선을 걸쳐 최종 선정된 16명의 시니어 바리스타 중에서 최종 4명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대상 2명과 최우수상 2명이 선발되었다.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스타벅스 대표이사상은 각각 대구남구시니어클럽 곽귀연 바리스타, 경기화성시니어클럽 임재수 바리스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에는 충남논산시니어클럽 김미희 바리스타, 서울서대문시니어클럽 정융성 바리스타가 이름을 올렸다.

대상을 수상한 곽귀연 시니어 바리스타는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즐기며 준비했다”며, “커피에 진심을 담을 수 있는 바리스타가 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부터 4년 동안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소속 시니어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꾸준히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교육을 수료한 바리스타는 총 1100여 명, 교육시간은 3850시간에 이른다.

시니어 일자리 창출 역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스타벅스 DT 매장에서 보행자 안전 관리원으로 일하고 있는 시니어 근무자는 120여 명이며, 지난해 12월과 올해 5월 두 차례에 걸쳐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산하 카페에 '우리 쑥 곡물 라떼' 상생음료 레시피와 원부재료 일체를 제공해 누적 판매 5만잔을 넘기는 등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이번 라떼아트 대회를 통해 시니어 바리스타 분들의 역량이 한층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꿈을 펼치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제주도 닭머르 해안에서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월 닭머르 해안을 두번째 반려해변으로 입양했다.

지난 12일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은 제주시 조천읍 닭머르 해안과 인근 해안도로를 따라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올해 세번째 반려해변 정화활동이다.

하이트진로는 반려해변에 대한 내부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해양환경공단 및 지자체와 해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신규 캠페인도 전개 예정이다.

국내에 반려해변 사업이 첫 도입된 2020년부터 참여한 하이트진로는 분기별 정화활동과 공익광고 진행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8월~9월에는 참이슬 30만병의 보조상표를 통해 깨끗한 제주 닭머르 해안을 알리기도 했다.

하이트진로는 반려해변을 위한 꾸준하고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14일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주최한 제2회 반려해변 전국대회에서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앞으로도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환경보호 활동과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며, “100년 기업으로서 ESG 실천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소중한 분들과 나눌 때 더 의미가 있는 와인으로 엄선한 선물용 와인을 추천한다. 

이번에 추천하는 와인은 추석음식과 어울림은 물론 2~3만원대 가격으로 부담없이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 좋은 와인으로 ‘트리벤토 리저브 2종’과 ‘롯데 시그니처와인 2종’ 세트를 선보인다.  

‘트리벤토 리저브 2종’은 전세계 아르헨티나 와인 판매 NO.1 브랜드이며, ‘트리벤토 리저브 카버네 소비뇽’과 ‘트리벤토 리저브 말벡’ 이렇게 2종 세트로 구성됐다. 아르헨티나 명산지 멘도사 지역에서 100% 생산하는 와인으로 명절 음식의 풍미와 와인의 무게감이 잘 어울리며 가격 부담없이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마실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와인이다. 

‘롯데 시그니처와인 2종’은 롯데칠성음료와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와 공동 기획한 시그니처 와인 2종을 담은 와인 세트로 스페인 와인 ‘란 멘시온 리제르바’ 와 호주 와인 ‘더 슬라우치 쉬라즈’ 2종으로 구성한 와인 세트다. 세트 구성 중 하나인 ‘란 멘시온 리세르바’ 와인은 스페인 리오하의 프리미엄 와이너리 ‘보데가스 란(LAN)’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와인으로 아메리칸 오크와 프렌치 오크를 섞은 하이브리드 오크 숙성을 통해 깊고 진항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살려내 한국인의 입맛에 제격이다. 

또한, 세트 구성 중 ‘더 슬라우치 쉬라즈’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21세기 남반구 와이너리 중 최고의 와이너리라고 극찬했던 호주 부티크 와이너리 킬리카눈이 한국 시장만을 위해 출시한 한정판 와인으로 스파이시한 자두향과 체리향이 두드러진 가운데 부드러운 탄닌과 훌륭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인 와인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의미있는 와인과 명절 음식에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복 및 관련 소품을 할인하는 ‘한복 페스타’를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복과 더불어 노리개·머리핀·머리띠 등 다양한 악세서리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이부터 성인,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국내 유명 한복 브랜드의 인기 상품 1000여 개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루비한복’의 태백랑(남아)과 단이랑(여아)이 있다.  원가 6만9900원짜리 제품을 최대 50% 이상 할인해 3만원대에 판매한다. ‘더예한복’과 ‘소담예인’의 한복도 모두 3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다채로운 소품도 준비했다. 한복과 코디하기 좋은 노리개·비녀·댕기·브로치 같은 악세서리와 구두, 속치마도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드레스하우스’와 ‘채니봉봉’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도 모았다. 

반려동물을 가족만큼 아끼는 ‘펫팸족(펫과 패밀리를 합한 신조어)’을 위한 반려동물 한복도 준비했다.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귀여운 한복을 성별에 따라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나아가 ‘유아동’과 ‘성인한복’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원하는 가격대의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유아는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색감과 품질이 좋은 한복 제품을 대거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다양한 셀렉션의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가 9월 22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키즈 매장 및 온라인 키즈 구매고객 대상으로 ‘슬기로운 어린이 용돈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유니클로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느린학습 아동대상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유니클로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올해 2월,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 아동의 교육지원을 위해 ‘천천히 함께’ 사업을 출범했으며, 240명의 느린학습 아동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교육 및 기초능력과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슬기로운 어린이 용돈생활’ 캠페인은 9월부터 새롭게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9월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용돈과 소비의 개념, 올바른 용돈 사용법 등의 어린이 경제 이론수업과 함께 용돈에 대한 소비 계획을 세운 후, 직접 물건을 구매해보는 체험 학습 등이 포함됐다. 

한편, 유니클로는 캠페인 기간동안 아이들의 현명한 소비습관 함양을 위해 키즈 매장 방문 고객 및 온라인 키즈 제품 구매 고객에게 어린이용 경제교육 콘텐츠가 포함된 용돈 기입장을 소진 시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은 “아이들이 올바른 경제관을 형성하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체험식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용돈과 소비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현명한 소비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슬기로운 어린이 용돈생활’ 캠페인을 통해 제공되는 용돈 기입장에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경제 팁도 포함되어 있다. 용돈 기입장을 작성하는 재미와 함께, 아이들이 보다 쉽게 경제 개념을 이해하고 더욱 슬기로운 일상을 만들어 나가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지역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에게 케어푸드 간편식과 음료로 구성된 ‘효(孝) 선물 꾸러미’ 400세트를 전달했다. 추석을 앞두고 매년 진행하는 나눔 활동은 올해로 3년째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일 마포구청에서 전달식을 열고 마포복지재단을 통해 ‘효(孝)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전달식 행사에는 김진중 CJ프레시웨이 급식SU장과 박강수 마포구청장, 이홍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준비한 선물 꾸러미에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간편식 5종으로 구성된 ‘소담한상’ 세트와 홍삼음료를 담았다. ‘소담한상’은 △균형 잡힌 영양 △소화 및 흡수 촉진 △저작활동 용이 △상온 보관 등 4가지 핵심 요소를 갖춰 어르신 혼자서도 든든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상품은 부드러운 돼지갈비찜과 찜닭 등 연화식 2종과 쥐눈이콩조림, 우엉조림, 견과류 멸치볶음 등 반찬 3종 구성이다. 쥐눈이콩조림의 경우, 업계 최초로 고령친화우수식품과 KS인증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CJ프레시웨이 임직원 30여 명이 선물 꾸러미 포장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은 여러 종류의 케어푸드 상품을 하나의 꾸러미로 정성스럽게 포장했으며,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하는 메시지 카드도 동봉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선물 꾸러미를 통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헬씨누리의 케어푸드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0일 주요 협력사와 함께 경남 양산 부산대병원 부지에 위치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이하 RMHC 하우스)’를 방문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RMHC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이 병원 부지 내에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이다. 국내에는 지난 2019년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에 1호 RMHC 하우스를 개관해 운영 중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최대 후원사이자 오랜 파트너로 해피밀과 연말 한정 메뉴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해 기부하고, RMHC 하우스의 연례행사인 ‘울림 백일장’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한국맥도날드와 함께 RMHC 하우스 봉사활동 및 물품 후원에 동참한 7개 협력사는 매일유업, 빔보큐에스알코리아, 에쓰푸드, 오뚜기, 코리아후드써비스, 한국코카-콜라, 타이슨푸드코리아(가나다 순) 등이다. 각 기업을 대표하는 임직원들이 양산에 직접 방문해 유리창을 닦고 옥상 텃밭을 가꾸는 등 환우들이 RMHC 하우스에서 더욱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들은 봉사활동을 마치고 어린 환우들과 가족들을 위해 각 사의 후원으로 마스크, 물티슈 등 생필품과 식료품을 후원 물품으로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RMHC 하우스 봉사활동과 후원 물품 기부에 흔쾌히 동참해 주신 협력사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는 환아와 가족들이 머무르는 보금자리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활동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SPC삼립이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K-디저트’를 주제로 참가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식품 및 음료 산업 박람회인 아누가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올해는 전세계 100여 개국, 8000개 기업이 참가하며,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모여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SPC삼립은 글로벌 시장에 한국 전통 디저트의 맛과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할 예정으로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빚은 떡 등의 베이커리/디저트 제품과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까지 총 53종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최근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 전통 쿠키’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약과를 전시의 주력 제품으로 선정했다. 미니꿀약과, 궁중꿀약과를 비롯해 프리미엄 제품인 조청 모약과, 전통 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약과 쿠키, 약과 타르트 등 총 12종의 약과 제품을 소개하고 한국 대표 디저트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 세계 25개국에 수출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삼립호빵 제품도 선보인다. 한국적인 원료를 사용해 수출용으로 개발한 ‘불닭호빵’, ‘김치치즈호빵’ 등 총 10종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우동, 칼국수 등 하이면 제품과 한국의 대표 장류를 활용한 만두, 식물성 소시지를 활용한 핫도그 등의 비건 푸드 제품들도 선보인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PC삼립의 역량과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세계인들에게 한국적인 ‘K-디저트’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라며, “이번 전시 참가를 계기로 본격적인 해외 수출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한국에서의 브랜드 사랑에 보은하는 차원에서 오직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메종키츠네는 지난 7월 국내 유일의 단독 매장인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독점 상품을 출시한데 이어, 범위를 넓혀 한국 독점 상품을 내놓으며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익스클루시브 상품 출시를 기념해 밝고 건강한 유스컬처를 상징하는 모티브인 ‘바시티(VARSITY; 대학교 혹은 대학의 스포츠 대표팀)’를 컨셉으로 한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시대를 초월한 대학 스포츠에 대한 오마주, 90년대의 상징적인 ‘바시티’ 스타일 속에 담긴 형제애와 스포츠맨십에 대한 기념비적 헌사, 한국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시선을 브랜드만의 색깔로 표현했다.

브랜드의 상징인 ‘여우’가 캠퍼스 감성을 입고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심볼로 재해석됐다. ‘바시티’를 연상케하는 아치 형태의 로고 타입과 옐로우 컬러의 폭스헤드 상품은 물론 늠름하고 귀여운 표정을 엿볼 수 있는 여우 친구들의 그래픽이 담긴 아이템이 웃음과 즐거움을 동시에 전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티셔츠, 스웻셔츠 및 팬츠, 옥스포드 셔츠, 캔버스 백 등이다. 티셔츠는 10~20만원대, 스웻셔츠 및 옥스포드 셔츠는 30~40만원대, 팬츠는 30만원대, 캔버스 백은 10만원대다.

정혜림 메종키츠네 팀장은 “메종키츠네에 대한 국내외 고객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에서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최초로 한국 독점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난 7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독점 상품 출시에 이어 이번 한국 독점 상품을 추가로 내놓으며 브랜드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유니크한 가치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화랑 ‘갤러리 SP’와 함께 한진 작가의 작품을 이달 30일까지 전시 판매한다.

한진의 작품은 추상적인 대상과 감각을 시각화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작가는 이러한 특징을 살려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순간의 움직임을 포착해 작품으로 표현한다. 전시 작품은 벡사시옹, Tone roads 등이며 작품 가격은 600만원에서 1500만원대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쇼핑 중 부담 없이 작품 관람하고 고객이 원할 경우 구매도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화랑과 협업해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갤러리 SP’는 1989년 서울판화공방에서 시작한 화랑으로 평면 회화를 비롯해 입체 작품과 공예 등을 전시하고 다양한 아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 삼양라운드스퀘어(전 삼양식품그룹)가 최근 그룹으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TV CF를 온에어(On-Air)했다.

이번 광고는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첫 그룹광고 캠페인으로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앞으로 만들어 나갈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새로운 그룹 CI와 비전을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즐거운 에너지를 창조하는 식품 문화의 라운드와 인류 사회를 진화시킬 푸드테크를 뜻하는 스퀘어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고 세상에 더 이로운 식문화를 전파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담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신규 광고는 ‘라운드스퀘어의 사랑(The Roundsquare Love)’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둥근 라운드 행성과 각진 스퀘어 행성의 만남을 이클립스라는 규모감 있는 스토리로 구성함으로써 이질적인 것의 만남을 통한 더 나은 세상으로의 진화를 표현했다.

또한 글로벌 소비자들이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대표 브랜드 ‘불닭’, ‘삼양라면’, ‘쿠티크’, ‘짱구’ 등을 즐기며 라운드와 스퀘어의 만남을 지켜보고 기대하는 모습을 시네마적으로 연출해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광고 배경음악은 김형석 작곡가의 작곡과 가수 존박의 노래인 ‘Shape of Heart’로 영화 같은 스토리에 감동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광고 캠페인이 공개되자마자 광고 배경음악이 큰 인기를 끌면서 공식 음원으로 내달라는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한 광고업계 관계자는 “CI를 알리는 그룹 광고의 특성 상 직관적이고 명확한 경우가 많다”며, “이번 삼양라운드스퀘어의 그룹 광고는 이러한 전형적인 클리셰를 타파하고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여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올해 7월 그룹명 및 CI를 변경하고 새로운 사명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주부터 공중파, 케이블 TV는 물론 유튜브, 디지털, 옥외광고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그룹 비전선포식에서 공식명칭 변경을 선언하는 등 다양한 그룹 차원의 홍보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새로운 CI인 라운드와 스퀘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성장해 나갈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미래와 시작을 알리고자 했다”며, “그룹의 변화와 함께 감각적이고 젊은 감성으로 새롭게 재탄생할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로운 모습을 담았다. 음식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전 세계 글로벌 소비자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한 단계 진화된 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바로고 관계사 바다코리아의 배달 대행 플랫폼 '모아라인'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IT/배달대행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2023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와 업계·학계 전문가가 직접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시상식에서 모아라인은 초보 상점주와 라이더의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하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돕는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아라인은 ▲쉽고 직관적인 UI·UX ▲전국 네트워크망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배달 수행력 ▲신속한 오류 조치 등을 통해 지점(배달대행사) 및 라이더가 배달 수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 ▲오토바이 리스 프로그램 마련 ▲'선지급금 제도' 마련 등 초보 라이더가 부담 없이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모아라인은 향후에도 성장과 내실을 모두 잡으며 자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5월에는 배달 수행 건수가 5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최대 수행 실적을 갱신하기도 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한 수치로 모아라인의 지속적인 성장 기조를 대변하고 있다.

모아라인 관계자는 "리브랜딩을 진행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10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상점주와 지점, 라이더가 함께 상생하는 배달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전자랜드가 21일 경기도 양주시 회정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양주점’을 신규 오픈했다.

랜드500 양주점은 전자랜드가 지난 5월 가전양판점 최초로 유료 회원제 매장을 내놓은 이후 12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지점이다. 랜드500 매장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여 가지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연회비에 따라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와 7%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랜드500 양주점은 약 350평 규모의 2층 매장이다. 1층에는 노브랜드 매장이 숍인숍 형태로 신규 입점했다. 랜드500 양주점을 찾는 고객은 전자랜드의 가전제품부터 노브랜드의 각종 식품, 생활용품 등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랜드500의 500여 가지 온라인 최저가 도전 상품 존을 1층에 구성해 합리적 쇼핑이 가능하다. 2층은 안마의자 등 건강 가전 체험 존, 혼수·입주 패키지 특별 존, 전시 특가 존으로 구성해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양주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냉장고, 세탁기, 김치냉장고, TV 등 주요 가전제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혼수와 이사를 준비 중인 고객 중 선착순 50팀 한정으로 최대 500만원의 패키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매일 선착순으로 와인 셀러, 공기청정기, 복합 오븐 등 인기 가전제품을 9900원에 특가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객 참여 행사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랜드500 양주점에서 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은 ‘공 뽑기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공이 돌아가는 통 안에 손을 넣어 특정 번호를 뽑으면 300만원 상당의 냉장고, TV 등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대형 윷가락을 던져 나오는 경우의 수에 따라 고급 냄비, 프라이팬 등 생활용품을 증정하는 ‘윷놀이 이벤트’도 준비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랜드500 양주점 인근에 신규 입주 아파트 단지가 많아 가전제품 수요가 클 것으로 예측한다”며, “양주점에 입점한 노브랜드 매장과의 시너지도 기대 중이며, 전자랜드는 향후에도 다채로운 업체와 협업해 고객 편의성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올 추석 프리미엄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고단가 선물세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명절 연휴가 짧게는 6일, 길게는 12일로 늘면서, 간소한 명절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분위기가 확산되자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이들이 늘어난 데 따라 일부 고단가 선물세트의 경우 조기 매진돼 추가 물량을 확보했다.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기간(8/18~9/20) 동안 전국 16개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명절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8%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프리미엄 정육 선물세트가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면서 프리미엄급 세트에 대한 수요가 예년 대비 높게 나타났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명절 연휴 기간이 늘어 짧게는 6일, 길게는 12일까지 쉴 수 있게 되자 간소한 명절을 보낸 뒤 남은 연휴를 쉬거나 여행을 떠나려는 고객들이 늘면서 예년보다 구성이 고급스러운 선물세트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예년보다 프리미엄급 한우 선물세트 물량을 25% 늘려 준비했지만, 이번 명절 선물 트렌드가 프리미엄 상품에 집중되면서 조기 매진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급 한우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매진되자 추가 물량을 확보했다. 대표 인기 한우 선물세트 상품은 등심로스 0.9kg·채끝스테이크 0.9kg·불고기(우둔, 설도, 앞다리) 0.9kg으로 구성한 '현대 화식한우 난(蘭) 세트'(55만원), 1등급 등심스테이크 0.9kg·안심스테이크0.9kg로 구성한 '현대특선 한우 구이 죽(竹) 세트’(46만원), 1등급 찜갈비 1.1kg·불고기(우둔, 설도, 앞다리) 0.9kg·국거리(목심, 사태) 0.9kg으로 구성한 '현대특선 한우 죽(竹) 세트'(32만원) 등이다.
 
과일 선물세트도 인기다. 예년 보다 늦은 추석으로 ‘과일이 맛있다’는 인식에 햇과일에 대한 수요가 높아 과일 3종 이상으로 구성된 혼합 과일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다품종 구성 등 프리미엄 과일선물세트 물량을 전년대비 31% 늘려 선보였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설향딸기(250g*2팩), 샤인머스켓(2송이), 브라질 애플망고(2개)로 구성된 ‘H-SWEET 설향딸기·애플망고·샤인머스켓 세트’(19만~21만원), 사과 6개, 배 4개, 애플망고 2개로 구성된 ‘현대명품 사과·배·애플망고 세트’(22만5000~24만5000원)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귀향 대신 의미있는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가 정착되면서 고급스러운 프리미엄급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며 "고객의 감사한 마음이 소중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주문·배송 등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은 이달 21일 오후 7시, 면세업계 최초로 신라면세점 VIP 고객 약 100명을 초청해 신라인터넷면세점 사이트 및 유튜브 '신라TV' 채널을 통해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 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첫 버추얼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

에스티 로더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의 신제품 ‘레스큐 솔루션’ 출시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뷰티클래스는 11년 연속 아시아 N0.1 안티에이징 세럼의 자리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안에 숨겨진 피부 과학을 안내하고, 신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 6천만분의 1의 확률로 탄생한 ‘트라이펩타이드-32’ 핵심성분 및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제품을 최첨단 AR 기술을 통해 몰입감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이번 버추얼 뷰티클래스 행사를 위해 AI기반 비주얼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와 협업하여 새롭게 마련된 버추얼 스튜디오는 비행기 일등석 객실 및 별빛으로 가득한 밤하늘, AR로 구성된 에스티 로더의 신제품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및 버추얼 휴먼 '신라라'를 선보여, 기존의 비대면 뷰티클래스와 차별화된, 마치 아간비행을 하는 듯 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방송 중 실시간으로 모델의 얼굴이 노화되는 과정을 AI를 통해 예측, 스킨케어의 중요성도 현실감 있게 전달한다.

특히, 이번 '버추얼 뷰티클래스'는 신라면세점이 입점한 '홍콩국제공항'과 협업하여, 면세업계 최초로 한국어와 중국어로 송출되며 (중국어 방송은 22일 진행), '버추얼 스튜디오'등 한국의 최첨단 버추얼 기술을 통해 최근 한국, 홍콩 등지로의 해외여행을 재개하고 있는 중화권 '유커' 고객 공략에도 나선다.

행사에 초청된 신라면세점 VIP 고객 전원에게는 갈색병 전용 파우치와 갈색병 아이 젤 크림, 신제품 클렌징 젤 등 에스티 로더의 일곱 가지 베스트 셀러 제품이 사전에 자택으로 배송되며, 집에서 편안하게 행사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에스티 로더의 갈색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코로나 이전 직접 대면으로 진행하던 뷰티클래스 행사를 면세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옮겨와 현재까지 총 7회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4번의 뷰티클래스를 진행한 라프레리를 비롯하여 버버리뷰티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번 비대면 뷰티클래스는 방송인 장예원(前 SBS 아나운서)과 인기 예능프로그램 ‘환승연애' 출연자인 인플루언서 정혜임, 에스티 로더 에듀케이션 디렉터 차숙건이 진행하며, 스킨케어 강좌 및 고객과의 Q&A, 실시간 채팅 등 풍성한 콘텐츠와 더불어 신라면세점 VIP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특별하게 진행된다.

사전에 선정되지 않은 고객도 9월 21일 오후 7시 신라인터넷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 웹,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신라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을 통해 뷰티클래스 행사를 시청한 고객 중 1000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제공하고, 행사 참여 후 에스티 로더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 팀장 김보연 상무는 "에스티 로더, 홍콩국제공항 및 비브스튜디오스와의 다자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 모델을 창출한 점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VIP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라면세점 ‘뷰티 클래스'는 그 동안의 성공적인 진행 사례를 바탕으로 버추얼 스튜디오에서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 진행이라는 혁신적인 또 하나의 사례를 남길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혼합 뷰티클래스 등 다양한 시도로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명품 캔디’로 유명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캔디 브랜드 ‘에르바멜레(HERBAMELLE)’를 공식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SSG닷컴은 21일부터 ‘에르바멜레’의 대표 제품인 허니드롭 캔디 5종을 선보인다. 레몬 진저, 민트 오렌지, 크랜베리, 멘토 유칼립투스, 루바브 등 5가지 맛으로 출시되는 ‘에르바멜레’ 허니드롭 캔디는 자연 감미료인 꽃꿀 8%가 함유돼 건강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봉지당 75~100그램으로 구성된 제품 가격은 1만8000원으로 낱개사탕 가격으로 환산시 개당 평균 600~700원대에 달한다.

‘에르바멜레’는 100년 넘게 캔디를 생산해 온, 장인 정신에 기반한 브랜드다. 건강한 캔디를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 하에 허브와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를 함유하고 글루텐, 유전자변형식품(GMO)의 사용을 철저히 배제해왔다. 고대 약병에서 모티브를 따온 독특한 제품 패키지 덕분에 유럽에서는 홀리데이 선물 품목으로 인기가 높다. ‘에르바멜레’의 제품 패키지는 국제 디자인 특허로도 등록됐다.

SSG닷컴은 ‘에르바멜레’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구매 수량에 따라 할인율이 올라가는 다다익선 이벤트를 연다. 1개 구매 시 12% 할인된 1만5900원에 판매하며 구매 수량이 올라감에 따라 최대 20%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민정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MD 차별화 전략 일환으로 스토리 있는 상품을 확충하고 있다”며 “추석을 앞두고 유니크한 선물 아이템을 찾는 고객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는 식약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게 된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음료 제품이다. 여기에 인체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L-아르기닌’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 B3, B6도 함유돼 활력 넘치는 하루를 만들어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식물성유산균에 적용한 ‘L-아르기닌’은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은 국내 유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이며, 미국 FDA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에 등재돼 안전성이 검증된 기능성 원료다.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에는 풀무원 특허 김치유래 식물성 유산균 L. plantrum PMO 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이 함유됐으며, 식물성 유산균 1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에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설계해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제품 1병(130ml) 당 60kcal의 낮은 칼로리에 식물성 소재 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깔끔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녹즙 소재 명일엽을 더해 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모닝스텝(녹즙 배달원), #풀무원(샵풀무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한 병(130 ml)에 2800원이다. 

풀무원녹즙 지해 PM(Product Manager)은 “휴가시즌이 끝난 요즘 일상에 복귀하여 피로감을 느끼는 분이 많은 가운데 하루 한 병으로 활력 충전과 장 건강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유산균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유용성분을 더해 프리미엄 유산균음료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BI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매일 오전 9시에 톰포드, 지방시, 구찌 등 인기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특가로 99개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한, 오는 10월 4일까지 $1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더현대트래블 여행상품권 ▲300만원권(1명) ▲ 200만원권 (1명) ▲ 100만원권(2명) ▲50만원권(5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0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동대문점 등 시내면세점에서는 제휴카드(KB, 롯데카드)로 $150이상 구매 시, 최대 73만원을 페이백 해주고, 주말 동안 네이버페이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40만원의 H.선불카드를 지급하는 더블 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각 점포별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주얼리, 시계, 선글라스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하는 시즌 오프 행사와 함께 시계, 주얼리 브랜드에서 $1000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90만원의 H.선불카드를 지급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더현대트래블과 함께 ‘Thanks, +3 Plus’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현대트래블 가입 고객이 인천공항점을 방문하면 GOLD 등급으로 상향해주는 프로모션과 함꼐 $100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재사용 가능한 리유저블백을, $500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마티나 라운지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인천공항점에서 제휴카드(NH농협, 우리, 하나카드)로 면세 상품 구매 시 10% 즉시 할인을 적용해준다. 인천공항공사와 함께하는 에어스타 에비뉴 이벤트에 참여하면 무료 피부 진단 서비스를, $100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의 할인 금액권도 지급한다.

중국인 등 외국인 고객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알리페이로 결제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5% 즉시 할인, 알리페이 플러스로 결제 시 10% 즉시 할인해 준다. 동대문점에서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100 이상 구매 시 최대 7만5000원 할인, 럭셔리 시계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한국문화재단과 협력해 $200 이상 구매 시, 한국의 궁궐이 그려진 머그컵과 한국전통문화센터 1회 체험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과 중국 중추절 기간 한국을 방문 예정인 중국인 관광객 등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추석 연휴 기간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면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과 주민들의 교류 증진을 위한 플리마켓인 ‘놀빛시장’을 오는 23일 KT&G 상상마당 논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놀빛시장’은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네 차례 열렸으며, 누적 기준으로 지역 소상공인 64곳이 참여하고 25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논산 지역 대표적인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놀빛시장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포함해 총 14개 업체가 참여한다. 방문객들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손수 제작한 생활용품, 공예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마술, 기타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됐으며,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SNS에 실시간으로 홍보를 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쿠폰과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정윤 KT&G 상상마당 논산 파트장은 “지역사회와 상생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고자 ‘놀빛시장’을 지속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논산이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소통의 장이자 문화예술 체험의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담은 ‘발효버터 소금빵’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발효버터를 넣은 반죽을 고온에서 구워내, 속은 촉촉하고 빵의 밑면은 바삭한 식감을 구현해냈다. 또한 고소한 버터 풍미와 소금의 짭조름한 맛이 맛있게 어우러져 매력적인 조합을 완성했다.

특히 소금빵의 생명인 버터의 경우, 깊은 풍미가 매력적인 발효버터를 사용해 한층 더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고소한 풍미와 겉바속부(겉은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파리바게뜨 발효버터 소금빵은 커피 또는 티와 함께 가벼운 디저트로 제격이며, 신선한 야채와 계란, 햄 등의 토핑을 더해 이색 샌드위치로도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발효버터를 활용해, 소금빵의 정석에 가까운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음료, 토핑 등과 함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빙그레가 ‘2023년 자원순환 및 탄소중립 생활실천 민간보조사업’ 공모에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며, 탄소중립 생활화를 위해 자원순환 인식 제고 및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다회용 컵 사용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선정했다. 

빙그레는 조직 문화와 구성원의 인식 변화를 통해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 및 자원순환 실천 문화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장 내에 다회용 컵과 회수기를 배치해 임직원의 자원순환 실천 참여를 촉진하고 친환경 사업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본사 건물 내 입점 카페와의 제휴를 통해 다회용 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회용 컵 이용 우수 임직원에게는 텀블러를 리워드로 지급하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 임직원이 앞장서서 일상 생활 속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 시내 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bhc그룹의 해바라기 봉사단 7조 1기는 지난 16일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태관농원을 방문해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가 자원봉사를 원하는 시민과 도움이 필요한 농가를 연계해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고 있는 농사일손돕기 사업을 통해 진행됐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태관농원에서 운영하는 온실의 내외부 청소와 주변 정리정돈 등 해당 농가에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일손을 보태며 봉사를 이어갔다.

유민지 단원은 “나눔 실천을 통한 기쁨을 느끼는 동시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모습을 확인한 시간이기도 했다”며 “이후에도 농가의 어려움을 알리고 봉사 참여를 알리는 것으로 농가 일손돕기를 이어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청년들이 나눔과 상생의 정신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한 발 가까이 다가가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 밀착형 봉사활동”이라며 “봉사단의 활약이 계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부어치킨(대표 박창훈, 참바른)이 지난 19일 충북 진천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열린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레슬링 선수단 결단식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후원금 전달과 더불어 메달 포상금으로 금메달 3000만원, 은메달 1000만원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결단식에 참석한 박창훈 대표는 “대한민국 레슬링은 국제대회 효자종목이라 불릴 정도로 그동안 좋은 성과를 보여왔다”며 “후원사로 참여하면서 레슬링의 국내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으로도 자리잡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히 얼마 남지 않은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앞선 5월, 부어치킨은 향후 2년간 선수 경기력 향상 등을 위한 지원에 나서며, 대한레슬링협회에서 진행하는 꿈나무 육성과 대회 지원 등을 통해 레슬링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기로 했다.

○.. NS홈쇼핑이 21일 성남시 분당구 판교 본사에서 제4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이사, 방송심의소비자보호팀 최성복 팀장과 시청자위원회 장낙인 위원장, 안정희 부위원장을 비롯한 시청자위원 10명이 참석했다.

NS홈쇼핑은 지난 7월부터 NS홈쇼핑 PR사이트 게시와 관계 법령에서 정한 단체에서 추천한 인원 등의 방법으로 공모를 받아 서류 심사, 지원자 검증 등을 거쳐 신규 위원 2인을 포함 총 10명의 위원을 선정했다. 장낙인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상임위원, 김형운 변호사, 김달진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 권재익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수석전문위원, 최성락 동국대 바이오 시스템대학 식품생명공학과 교수, 전북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최용준 교수, 안정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실행위원, 안양대학교 글로벌경영대학원 전미향 교수, 한림대학교 미디어스쿨 강명현 교수, 신동선 변호사가 시청자위원으로 위촉됐다.

NS홈쇼핑제 제4기 시청자위원회는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방송의 질적 향상 및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 매월 정기 회의를 실시하여 △방송편성에 관한 의견제시 또는 시정요구 △방송사업자의 자체 심의규정 및 방송프로그램 내용에 관한 의견제시 또는 시정요구 △기타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 구제에 관한 업무를 맡는다. 위촉기간은 25년 8월까지이다.

한편, ‘NS홈쇼핑 시청자위원회’는 2017년 방송법령 개정에 앞서 자발적으로 시행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방송사가 아닌 홈쇼핑사가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시청자위원회를 만든 것은 2015년 NS홈쇼핑이 처음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소비자와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방송의 질적 향상을 위해 2015년 업계 최초로 시청자위원회를 출범시켰다“며, “적극적으로 시청자위원의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해 시청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건전한 홈쇼핑 방송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니퍼룸이 22일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 라떼 Pro’를 출시, 라떼와 카푸치노를 포함한 14가지 커피 메뉴를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2세대 전자동 커피머신을 선보인다.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 라떼 Pro는 기존 ‘전자동 커피머신’에 라떼 시스템과 투샷 추출 기능을 더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14가지의 더 다양해진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떼 시스템은 단시간에 스팀 밀크를 제조해주는 스팀 노즐이 핵심이다. 제니퍼룸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 라떼 Pro에 탑재된 스팀 노즐은 초고속 예열에 이어 강력한 스팀을 뿜어내 풍성하고 부드러운 스팀 밀크를 만들어준다. 스팀 노즐은 45도 각도로 자유롭게 조절돼 사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 라떼 Pro는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지켜주는 고급 코니컬버 그라인더를 적용했다. 카페와 동일한 압력의 19bar 고 압력 추출 방식으로 풍성한 황금빛 크레마를 구현한다. 또한 5단계 원두 입자 조절 기능으로 커피의 농도를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으며 커피 추출량과 추출구 높이 조절로 개인의 취향에 맞춘 커피를 즐길 수 있게 설계했다.

새롭게 추가된 투샷(two shot)버튼은 에스프레소를 연속 2회 추출해 아이스 커피와 라떼를 간편하게 제조해준다. 또한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버튼이 따로 구분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커피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25ml~250ml까지 커피 추출량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징 된 커피 제조가 가능하다. 

셀프 세척 및 자동 세척 기능과 간편하게 분리되는 구성품들은 세척이 용이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모던한 디자인에 매력적인 에토프 컬러와 새미 매트 모카 브라운 컬러를 입은 커피머신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실용성을 더했다. 추출구를 밝히는 무드등은 은은하고 릴랙스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제니퍼룸 전자동 커피머신은 캡슐과 반자동 커피머신의 불편함을 보완하고 편리성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커피머신 라인업을 강화해 차별화된 원터치 프리미엄 커피머신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게 됐다”고 밝혔다.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추석 때 쉬면 해고당할 수 있어 쉴 수 없다”고 주장한 민노총 택배노조 간부를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등으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21일 밝혔다. 

택배노조 간부 A씨는 한 언론사와 인터뷰에서 “해고될 수 있어 추석 연휴 마음 놓고 쉴 수 없다”, “CLS 배송 위탁 구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많은 물량을 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CLS가 해당 택배영업점에 확인한 결과, 해당 영업점이 A씨에게 업무경감을 위해 물량 조정을 제안했지만 A씨는 ‘내 밥줄인데 줄이지 마라’는 입장을 밝힌 것을 확인했다. 

CLS는 고소 배경에 대해 “퀵플렉서는 개인사업자로서 본인이 일한 만큼 고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면 소속 영업점과 협의하여 물량을 조정할 수 있음을 알고 있으면서도 택배노조는 허위 왜곡 인터뷰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노선은 월 800만원 이상 수입이 가능한 노선이라는 것이 사측의 주장이다. 

택배노조가 허위 인터뷰 등으로 형사 고소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CLS는 지난 6월 “외조모상에 다녀왔다는 이유로 해고됐다” 등 허위사실을 언론에 유포한 혐의와 업무방해 혐의 등으로 택배노조 간부들을 형사 고소했다. 당시 CLS가 해당 영업점에 확인해보니, 해당 택배기사는 소속 영업점과 계약이 유지된 상태에서 여전히 위탁 물량 배송을 하고 있었다. 

CLS는 “택배노조는 10주간 배송이 제대로 되지 않아 고객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노선이 조정됐음에도 외조모상을 다녀왔더니 해고됐다는 악의적인 허위 사실을 지속 유포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택배노조는 이후에도 “4월 노조 설립 후 모두 17명을 사실상 해고했다”, “예비군 훈련을 다녀왔더니 해고됐다” 등 허위 주장을 이어갔다. CLS는 지난 14일 택배노조 간부들이 예비군 훈련을 다녀와 해고됐다고 주장한 택배기사가 다른 대리점으로 옮겨 CLS의 위탁 물량을 배송하고 있는 등 17명 중 상당수가 이후에도 배송을 한 것을 확인하고 택배노조 간부들을 추가 고소했다. 

CLS 관계자는 “택배노조의 허위 인터뷰가 도를 넘고 있다”며 “다른 노선에서 위탁 배송을 하고 있는 택배기사들이 부당해고 된 것처럼 주장하더니 추석이 다가오자 가짜뉴스로 다시 국민들을 현혹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수기와 침대 2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7년 연속, 침대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고객 맞춤형 제품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로 맺어진 고객과의 높은 신뢰도 등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정수기와 침대 부문 정상에 올랐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고객 만족 지수 8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획득하며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물맛 및 품질, 서비스 응대, 회사의 신뢰도를 묻는 질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으며 환경가전 선도 기업의 위상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도 83.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침대 부문 평가에서는 요소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전체 만족도 지수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트리스 소재 및 기능, 품질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코웨이는 지난 21년 침대 부문 조사 기업에 편입된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지키며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매트리스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지난해 슬립 및 힐링케어 전문 브랜드인 '비렉스(BEREX)'를 론칭하고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매트리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코웨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신개념 매트리스로 소비자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코웨이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언제나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로 변함없는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