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배민,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 이국환 대표,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배민,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 이국환 대표,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가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과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캠페인 활동인데요. 이 대표는 영상을 통해 사내 환경 보호 실천과 배민 앱을 통한 친환경 배달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편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인 CJ제일제당 ‘스팸(SPAM)’의 지난해 누적 판매량이 19억개(200g 환산 기준)를 돌파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스팸 약 40개를 먹은 셈인데요. CJ제일제당은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이 21억개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목동에 27번째 매장을 오픈하기로 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가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가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이국환 대표가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과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캠페인 활동이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은 늘리겠다는 약속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이 대표는 잡코리아 윤현준 대표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대표는 다음 주자로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의 조성우 대표를 지목했다.

이 대표는 “사무실에서 다회용 컵을 쓰는 습관 하나가 지구 환경을 지키는 데 작지 않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내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배민 앱을 통해 친환경 배달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의 챌린지 참여 영상은 배민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민은 일회용품 사용 저감 등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배민은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현재 배민 다회용기 배달은 서울시 10개구(강남구, 관악구, 광진구, 동작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송파구, 용산구) 및 경기도 7개 지역(김포시, 시흥시, 안산시, 안성시, 용인시, 화성시, 수원시), 인천시 일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5일에는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 1주년을 맞아 환경부, 다회용기 배송 서비스 운영사(잇그린) 등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다회용기 정책, 운영 현황, 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라운드테이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 2019년 4월 배민이 배달업계 최초로 도입한 ‘일회용 수저·포크 안 주셔도 돼요’ 선택 기능은 현재 참여자 수가 약 2777만여 명에 달하는 등 고객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일회용 수저·포크 안 받기 기능으로 2022년 한 해 약 2만600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감축량 성과는 지난 7월 대한상공회의소 탄소감축인증센터에서 공식 인증을 받음으로써 해당 기능의 효과와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 CJ제일제당은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인 ‘스팸(SPAM)’의 지난해 누적 판매량이 19억개(200g 환산 기준)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스팸 약 40개를 먹은 셈이다.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이 21억개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팸이 국내 생산을 시작한 1987년 이래로 30년 이상 업계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 차별화된 맛 품질에 있다.

스팸은 90%가 넘는 압도적인 돼지고기 함량으로 고유의 풍부한 향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최고의 원료 선정과 위생관리, 한국인 입맛에 맞게 짠 맛을 줄이는 등 CJ제일제당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국민적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캔햄’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급변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개발도 한몫 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7월, 건강 및 저염 트렌드에 맞춰 ‘스팸 25%라이트(제품명: 스팸 마일드)’를 선보였다. ‘스팸 25%라이트’는 나트륨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100g당 평균보다 25% 이상 낮은(510mg) 제품이다. 스팸의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담백함과 깔끔함을 살린 맛 품질로 아이들 밥 반찬이나 야식으로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출시 2년만에 누적 생산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내놓은 ‘스팸 김밥햄’은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최초의 스팸 김밥햄으로, 김밥용 스팸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또한,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2020년 추석부터는 업계 최초로 노란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도 많은 소비자들이 선물세트로 스팸을 찾을 것에 대비해 물량을 늘렸다. 카놀라유와 스팸으로 구성된 ‘스팸복합 1호’·’스팸복합 5호’는 실속있는 구성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프리미엄 세트인 ‘최고의 선택 프리미엄호’, ‘블랙 라벨’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은 차별화된 맛 품질과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캔햄 카테고리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다양한 세대의 취향과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 1층에 27번째 매장인 ‘목동점’을 10월 중 개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점하는 ‘목동점’은 주거가 밀집된 목동 ‘오목공원’ 앞에 위치하여 지역 주민들의 생활 공간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위치에 자리 잡았다. 
 
쉐이크쉑 목동점은 10월 오픈에 앞서 공사 시작부터 오픈 전까지 설치되는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해왔으며,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공공예술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호딩아트는 일러스트레이터 ‘하이다나, haydonna’와 함께 여유로운 공원에서 쉐이크쉑의 버거와 쉐이크 등 메뉴를 즐기는 모습을 작가의 시그니처 캐릭터와 함께 쉐이크쉑의 고유한 색깔인 그린으로 표현했다.

쉐이크쉑은 목동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딩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하여 쉐이크쉑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목동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몬에이드 쿠폰을 증정한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이번 27호점은 뉴욕의 1호점 메디슨스퀘어파크 매장처럼 목동 오목공원 근처에 위치한 만큼 지역 사회와 하나 되는 쉐이크쉑의 특징을 잘 실현 할 수 있는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인도 최대 명절인 ‘디왈리’ 축제를 앞두고 풍미와 식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롯데 초코파이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오는 10월 1일부터 전개한다고 밝혔다.

‘빛의 축제’로 알려진 디왈리는 빛이 어둠을 이긴 것을 축하하는 인도 최대 축제이자 명절로 매년 가을마다 닷새 동안 열린다. 올해는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이다. 인도인들은 디왈리 기간 내 더 많은 빛을 밝히면 더 큰 행운이 찾아온다고 믿어 집과 사원 등에 등불을 밝히고 엄청난 양의 폭죽을 터뜨린다.

소비재 판매량의 약 35%가 집중될 정도로 디왈리 축제 기간에는 상당한 소비가 이루어진다. 연간 매출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인 디왈리를 겨냥해, 롯데웰푸드는 현지 롯데 초코파이 인지도 제고와 판매 상승을 목표로 신규 광고 캠페인 포함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신규 캠페인의 키 메시지는 ‘LOVE & LOTTE’로, 감정을 주고 받는 여러 상황에 롯데 초코파이가 함께하고 있음을 표현했다. 두 청소년, 엄마와 아들 및 할아버지와 손녀의 각기 다른 관계 속에서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전하는 매개체로 롯데 초코파이가 등장한다. 이는 보다 넓은 소비자 타켓층을 확보하고 롯데 제품의 친숙도를 높여 인도 현지에서 롯데 브랜드력을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리뉴얼한 롯데 초코파이도 본격 선보인다. 인도에서 판매 중인 롯데 초코파이는 인도 남부 첸나이 및 인도 북부 뉴델리 현지 초코파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기존 레시피에서 수분 함량을 변경하고 마시멜로와 초콜릿 함량을 높였다. 제품 품질을 개선해 한층 더 촉촉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살려 최적의 맛을 구현해낸 것이다.

제품 패키지도 변경해 겉과 속의 업그레이드를 동시 진행했다. 글로벌 롯데 초코파이 슬로건인 ‘Happy Moments’ 및 ‘틀린 그림 찾기’ 이미지를 삽입했다. 행복한 일상속 롯데 초코파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유도해 소비자 인식에 롯데 브랜드와 제품이 오래도록 각인될 수 있게 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는 2020년 1400억원, 2021년 1600억원, 2022년 190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인도는 해외 시장 경쟁을 위한 주요 거점 중 하나로, 현재 인도 초코파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은 약 80%에 달한다. 인도 소비자들을 위해 마시멜로를 동물성 젤라틴 대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현지화한 채식주의용 초코파이를 개발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롯데웰푸드는 인도를 시작으로 향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및 현지화 전략을 통해 롯데 초코파이를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인도에서는 초콜릿이 핵심적인 쇼핑 품목 가운데 하나일 정도로 선호도가 높아, 초코 카테고리에 강점을 가진 롯데웰푸드는 롯데 초코파이에 이어 다양한 초코 제품으로 인도 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인도 최대 명절인 디왈리를 기념해 특별 패키지 제품을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현지 프로모션을 진행해 인도 시장 내 롯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캐릭터 스트리트가 나타났다.

최근 아이와 어른 구분없이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캐릭터산업백서’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숍의 방문 비율이 21년 49.3%에서 22년 60.1%로 증가했고 구매 경험 비율도 21년 70.4%에서 22년 78.2%로 증가했다. 실제로 지난해 산리오마켓과 포켓몬존을 국내 최초로 기획 및 오픈한 청량리점, 김포공항점, 제타플렉스 잠실점도 오픈 이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평균 15% 신장했으며, 캐릭터 상품 매출 또한 20배 이상 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 14일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3층 토이저러스 매장에 ‘캐릭터 전문숍’을 열어 운영하고있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외국인 방문 비율이 전 점 대비 가장 높고 매출 비중 또한 30%에 달하는 등 외국인 비중이 높은 매장이다. 따라서 롯데마트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의 캐릭터숍을 국내 주요 관광 명소로 인식시켜 그들의 방문율을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해당 점포가 교통의 요충지인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있는 만큼, 전국 각지에 거주하고 있는 국내 캐릭터 팬들의 수요도 충족시켜 점포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전문숍은 대형마트 최초로 입점하는 ‘캐치! 티니핑숍과 국내 대형마트 최대 규모로 구성한 ‘포켓몬존’, ‘닌텐도’, ‘산리오마켓’, 그리고 매니아층이 두터운 ‘디즈니 마켓’, ‘레고 스토어, ‘실바니안 타운’’ 총 7곳으로 구성됐다. 각 매장에는 피규어, 인형, 소품 등 다양한 굿즈와 포토존 등을 마련해 각 캐릭터 팬들의 눈을 사로잡는 콘셉트로 기획, 매장을 방문하는 누구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했다. 

먼저, ‘캐치! 티니핑숍’은 ‘캐치! 티니핑’의 새로운 시즌인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아트워크로 구성하여 빌리지 디저트샵, 아이스크림카 등 인기 신상품 완구를 판매하고, 티니핑 아트워크를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사진기를 구비했으며, 매장 내 위치한 기계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꾸미고 출력할 수 있다. ‘포켓몬존’에서는 많은 상품을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약 300개의 포켓몬 완구, 팬시, 스낵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준비했고 매장 중앙에는 대형 몬스터볼을 설치해 고객들의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했다..

더불어 ‘디즈니 마켓’에서는 200종 이상의 디즈니 100주년 기념 봉제인형과 토이저러스와 디즈니가 협업해 단독으로 기획 및 개발 중인 다양한 디즈니 상품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레고 스토어’는 다른 캐릭터숍과 달리 매니아층의 나이가 높은 것을 고려해 성인 대상의 고가 제품들을 확대 진열했으며, ‘실바니안 타운’에서는 모든 실바니안 가족들로 구성한 국내 하나뿐인 디오라마(축소모형)와 실제 실바니안의 크기로 재현한 12마리의 동물 조각상을 전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닌텐도 전문매장’에서는 인기 캐릭터 ‘슈퍼마리오’의 조각상과 23년 인기 게임으로 떠오른 ‘피크민4’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 및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산리오마켓’에서는 산리오 테마를 활용한 ‘포토시그니처’를 통해 네컷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시나모롤 아크릴 키링 등 한정판 아크릴 키링 9종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토이저러스 매장 전면에 약 500여 종의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뽑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캡슐 스트리트’을 구성해 운영한다. ‘캡슐 스트리트’는 최근 일본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에 오픈한 전세계 최대의 뽑기샵 ‘반다이남코 크로스 스토어’에서 착안하여 만든 매장으로 일본 현지와 동일한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반다이 가챠폰 머신 도입을 위해 반다이남코코리아와 상품 소싱, 계약, 운영 시스템 등을 직접 소통, 약 6개월간 협의 끝에 국내 최초로 해당 기기를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입점시켰다.

한편, 롯데마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총 2200여 개의 완구에 대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토이저러스데이’를 진행, 전국 롯데마트와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팀장은 “3년 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캐릭터산업백서> 집필 전문위원과 캐릭터 전문가 컨설팅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캐릭터시장의 트렌드 변화와 정보를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했다”며 “이번 캐릭터숍을 통해 앞으로도 토이저러스를 국내 1위 완구 전문숍을 넘어 국내 1위 캐릭터 플랫폼 스토어로도 안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츠의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온라인 판로 마련에 어려움을 겪던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각 지역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상생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경기 동두천 중앙시장에서 족발과 만두, 꽈배기를 판매하는 박강석 천지만나 대표는 “쿠팡이츠 입점 후 매출이 30%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월 쿠팡과 경기 동두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전통시장 활성화 상생협약’을 체결한 지 불과 한 달 만의 성과다. 쿠팡은 협약 후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및 맞춤형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중앙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천지만나의 족발은 10가지 이상의 비밀소스를 넣어 특유의 쫀득한 식감을 내는 족발과 풍부한 육즙의 고기만두 전문점이다. 인근 주민들이 즐겨 찾는 숨은 맛집이지만, 온라인 판매 경험이 부족해 판로를 확대하는 데 한계를 겪어야 했다. 박강석 대표는 “더 많은 분들께 우리 음식을 선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온라인 판매가 낯설어 쉽게 도전하지 못했다”며 “다행히 쿠팡이츠 직원들의 상세한 도움으로 어렵지 않게 판매 노하우를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천지만나의 배달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로 다른 상점에 비해 짧지만, 매출은 30%가 느는 성과를 거뒀다. 박강석 대표는 “온라인에서 단골고객이 조금씩 생기고 있다”며 “이렇게 매출에 도움이 될 줄 알았으면 조금 더 일찍 시작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입점 초기에는 신경 쓸 부분이 많은데, 쿠팡이츠에서 친환경 포장재 제공, 맞춤형 교육 등을 아낌없이 지원해 배달준비에 부담을 덜 수 있다”며 “다른 전통시장 상인들도 쿠팡이츠를 통해 전통시장의 맛과 정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서 쿠팡은 많은 소상공인이 코로나19로 경영 위기를 맞아야 했던 2020년부터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지역 소상공인 판로 마련에 힘써왔다. 특히 앱 상단 지속 노출, 전문 사진가의 촬영 및 편집 등 다방면의 지원을 통해 입점 후에도 안정적인 정착을 도왔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지난 3년간 전국 135개 시장 1600여 곳의 점포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들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향후 더 많은 단체 및 기관과 협력을 맺어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에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디지털 활용을 잘하지 못해도 쿠팡이츠와 함께한다면 누구나 온라인에 진출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도모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지원책을 모색해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협력자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이 26일부터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에 나서는 신세계그룹 계열사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SCK컴퍼니),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DF, 신세계사이먼, 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센트럴시티,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총 12개사다.

서류 접수 기간은 9월 26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2일 오후 6시까지다.

다음 달 말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 후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이어 겨울방학 기간 각 사별 인턴십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 안내를 돕기 위해 각 사별로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이달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우수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공개 채용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며, “신세계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랜드뮤지엄이 세기의 아이콘 마릴린 먼로 관련 소장품을 공개한다.

이랜드뮤지엄은 마릴린 먼로의 대표작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개봉 70주년을 맞아 9월22일부터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마릴린 먼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마릴린 먼로의 심벌로 유명한 ‘환풍구 씬 의상’과 ‘Diamonds Are a Girl’s Best Friend 의상’을 디자인한 디자이너 트라비아의 리메이크 드레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생전에 마릴린 먼로가 보유하고 실제 사용했던 와인잔과 영화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1953>, <7년만의 외출,1955>등 마릴린 먼로의 대표작 오리지날 포스터를 실물로 접할 수 있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랜드가 보유한 여러 소장품 중 마릴린 먼로 관련 소장품을 엄선해 기획한 전시”라고 말하며, “전세계 팬들을 설레게 했던 마릴린 먼로의 매력과 당시 시대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9월 22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휘닉스 평창이 오색 단풍 곱게 물든 가을 평창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 어텀 피크닉을 출시했다.

휘닉스 평창 어텀 피크닉은 리조트 및 호텔 객실과 온도 레스토랑 조식(중식으로 변경 가능)을 기본으로 키즈 패키지는 사계절 이용가능한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패밀리 패키지는 휘닉스호텔 내 아베토 라운지에서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라이브 공연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와인, 샐러드와 요리, 과일 등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와인마리아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나이트 플레저(Night Pleasure)가 포함됐다.

10월과 11월은 강원도 단풍이 절정을 이뤄 가을여행 최적의 시기로 꼽힌다. 휘닉스 평창은 태기산 자락에 둘러 쌓여 단지 내에서도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할 수 있지만 평창을 좀 더 둘러보며 감상할 수 있도록 투숙객 대상 투어버스도 운영한다. 10월 주말 중심으로 운영되며 오대산국립공원 투어버스와 봉평 허브나라 투어버스가 별도 운영된다. 투숙객이라면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휘닉스 평창은 투숙객만을 위한 전용 서비스도 시행한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블루캐니언 워터파크와 블루동 사우나를 오픈 전 1시간동안 투숙객만 전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 투숙객 라운지 운영, 키즈플레이라운지 무료입장, 모닝요가 등을 진행한다.

휘닉스 평창 어텀 피크닉 상품은 주중 2인기준 17만원부터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추석을 맞아 항암치료를 받으며 힘들어 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3종 제품 6000개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 지난 상반기 3월에도 소아암 환아들에게 동일 제품을 지원한 이후 올해 두 번째 기부다. 

소아암 환아들은 치료과정에서 면역 기능이 떨어져 무균식 식사를 해야 하고 때로는 항암제 부작용으로 인해 오심, 구토 및 입이 헐어 제대로 식사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평균적으로 약 3년 정도의 입원 및 통원 치료를 하는데,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은 멸균 처리한 제품이 드물어 환아들은 치료기간 중 먹기 어려운 간식이다. 이번에 기부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멸균포장된 제품으로, 힘든 항암치료를 받는 아이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하목장은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로,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 라는 신념 아래, 유기농 우유∙발효유∙주스, 락토프리 유기농우유, 냉장∙멸균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유기농·친환경 식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우유와 초코, 망고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며, 멸균 및 실온 포장한 제품이다.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얼려서 먹을 수 있어 보관 및 휴대성이 편리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다 함께 정을 나누는 민족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항암 치료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주고자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을 전달했다”며 “단 하나의 생명도 소외받지 않고 소중히 해야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 2종을 출시했다.

몇 년 사이 동네마다 흔히 보이던 붕어빵 트럭이 점차 사라지면서 노점상 위치를 안내해주는 앱까지 등장하는 추세로, 길거리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찾는 수요가 여전히 높은 점을 고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붕어빵을 간편식으로 제품화했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선보인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은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 2종으로 구성되며, 머리부터 꼬리까지 팥 앙금과 슈크림으로 아낌없이 속을 꽉 채워, 마지막 한 입까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우선, 팥 붕어빵은 달콤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운 팥 앙금을 사용해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슈크림 붕어빵은 프리미엄급 슈크림을 사용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타피오카 전분을 넣어 쫄깃한 ‘겉바속쫄’의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냉동 상태의 붕어빵을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9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일명 붕세권 지역을 찾을 만큼 길거리 대표 간식인 붕어빵에 대한 높은 수요를 고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붕어빵 간편식을 출시했다"며, "팥 앙금과 슈크림으로 꼬리까지 속을 꽉 채운 붕어빵을 간식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컬리는 추석을 맞아 럭셔리부터 데일리 아이템까지 다양한 뷰티 선물 세트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추석 뷰티 선물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뷰티컬리가 마련한 이번 기획전에서는 총 400여 종의 뷰티 상품을 최대 69%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스테디 셀러인 설화수 선물세트와 록시땅 핸드&립 기프트 세트 등 다양한 선물 세트를 알찬 구성으로 준비했다.

뷰티컬리의 큐레이션 강점을 살린 가격대별 카테고리도 추가했다. 5만원 미만의 부담 없는 선물로 ‘라부르켓 립밤&핸드크림 세트’와 ‘순백수 디퓨저&스프레이 세트’, ‘녹픽션 추석세트 핸드크림’을, 5만원 이상의 센스 있는 선물로는 ‘몰튼 브라운 헤어&바디 베스트 세트’, ‘산타마리아노벨라 피렌체 1221 룸디퓨저’, ‘피지오겔 수티컬즈 프리미엄 기획 세트’ 등을 추천한다.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 베스트 상품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트렌디한 ‘논픽션 바디케어 세트’와 ‘탬버린즈 핸드크림 세트’는 물론, 프리미엄 라인의 ‘시슬리 에센스 로션 선물세트’, ‘랑콤 제니피끄 세럼 선물세트’ 등이 인기다. 샘플 및 브랜드 파우치를 함께 받을 수 있는 패키지 구성 상품도 다수 준비됐다.

선물포장, 스킨케어, 헤어·바디, 향기템, 메이크업 등 총 다섯 가지 카테고리별로 인기 상품만을 모은 코너도 운영된다. 샛별배송 이용 시 전날 밤 11시 전까지 주문하면 추석 당일인 29일 오전에 배송 받을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감사한 분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추석 에디션과 단독 뷰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컬리의 차별화된 새벽배송서비스와 큐레이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25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고(故) 남령(南嶺) 김상홍 명예회장의 탄생 10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김 명예회장의 업적과 경영철학을 되새기기 위해 1999년 출간한 자서전 제목과 같은 ‘늘 한결 같은 마음으로’를 테마로 진행됐다. 삼양그룹 주요 고객사를 비롯해 재단 관계자, 전∙현직 임원, 관계 기관 외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는 기념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환영사, 약력보고, 화보집 헌정, 기념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의 시작을 알린 기념영상은 삼양그룹 전직 임원들과 주요 재계 인사들이 남긴 회고메세지와 김 명예회장의 생전 모습, 경영철학인 중용(中庸)의 정신을 담아 마련됐다. 

박종헌 삼양사 전 사장은 영상을 통해 “김 명예회장님은 업무에서는 늘 엄격하고 철저하면서도 직원들에게 너그러우며 인정이 넘치셨다”며 “엄격함과 온화함이 조화를 이룬 명예회장님의 모습은 ‘중용’ 그 자체였다”고 회고했다.

삼양그룹은 이날 김 명예회장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화보집을 편찬하고 헌정했다. 화보집은 △삶과 철학 △기업가로서의 경영활동과 비전 △가족들이 보내는 편지 △지인들이 추억하는 이야기 총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김건호 삼양홀딩스 경영총괄사무가 대표로 나서 헌정했다.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친은 삼양그룹의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 온 사업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국가 발전에 일조하고자 했던 정도(正道)의 의지를 가진 분이셨다”며 “선친이 남긴 철학과 유산을 계승해 미래를 향한 정도의 길을 걷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상홍 명예회장의 업적, 일대기, 나눔의 정신을 담은 사진전이 별도로 마련돼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관람하며 그의 발자취를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5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터 ‘푸르메소셜팜’에서 임직원 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푸르메소셜팜’은 발달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푸르메재단에서 작년 9월 건립한 곳으로, 토마토, 버섯, 딸기 등 다양한 농산물을 친환경 공법으로 재배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다양성을 존중하며 모두에게 기회를 제공한다는 맥도날드의 핵심가치를 실천하고, 발달장애 청년들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매 분기마다 봉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푸르메소셜팜’을 방문하고 일손을 돕고 있다. 

이번 3분기 푸르메소셜팜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맥도날드 본사 임직원들은 발달장애 청년 농부들과 토마토를 수확하고, 수확 후 가공 및 포장 작업을 함께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만큼 수확과 나눔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청년 농부들에게 ‘행복의 버거’를 전하며 든든한 한 끼를 제공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푸르메재단이 지향하는 가치에 공감하는 임직원 분들이 많아 매 분기 이어지는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의 핵심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봉사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뜻 깊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해양경찰청과 환경재단이 손잡고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진행한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의 판매 수익금을 모아 환경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5일 해양경찰청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해양경찰청 조현진 해양오염방제국장, 이미경 환경재단대표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전국 442개처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 등으로 구성된 ‘제로탄산 기획PET제품’ 판매액 2%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환경재단을 통해 민간 봉사단체가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해양환경보전활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해당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 중 ‘나눔 문화의 확산(Expansion of sharing culture)’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해양경찰청, 환경재단과 협업해 해양환경보호와 안전문화를 생각하고 실천하도록 기획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되고 조성된 기부금이 해양환경보전활동을 지원하는데 쓰여지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등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방공무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감사의 간식차는 전국 소방공무원을 응원하기 위해 직접 소방서를 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로 4년째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하이트진로는 성남소방서를 시작으로 6개월간 전국 7개 소방본부(경기, 강원, 충북, 창원, 경남, 경북, 전북) 산하 30개 소방서를 방문했다. 소방공무원분들께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푸짐한 간식과 선물을 전달했다. 올해 간식차를 만난 소방공무원은 3300여 명에 달한다.

감사의 간식차 행사와 함께 생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의 소방서와 안전 및 화재예방활동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의 강원공장, 청주공장, 마산공장, 전주공장은 각각 홍천소방서, 청주서부소방서, 마산소방서, 완주소방서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방 물품 지원 및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께 늘 감사드린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방공무원분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배민라이더스쿨의 안전교육이 이륜차(오토바이) 운전자의 안전운전 능력(지식·태도)를 128% 향상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이륜차 안전 및 배달서비스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의 안전교육 효과성에 관해 연구한 결과를 10월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대한교통학회 공동학술대회에서 발표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의 효과성을 분석한 첫 사례인 이번 연구결과는 이륜차 안전교육 이수자의 교육효과를 객관적인 수치로 분석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연구는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에 입과한 배달의민족 라이더 100명(이수자)과 교육을 듣지 않은 배달의민족 라이더 100명(미이수자)을 무작위로 선별해 이들을 대상으로 교육효과를 측정·연구했다. 양 기관은 교육 이수자와 미이수자 간 차이,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전후 차이 등을 분석했다.

이수자와 미이수자간 차이를 분석한 결과, 배민라이더스쿨의 교육 입과자(교육 전)는 미이수자 보다 안전운전 태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교육에 입과한다는 사실만으로도 라이더에게 안전운전 태도 측면에서1차 강화효과가 이뤄지는 것으로 분석된다.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전후를 비교한 결과, 라이더가 안전하게 운전하는데 필요한 능력으로 볼 수 있는 안전운전 지식과 태도가 128% 상승한 것으로 밝혀졌다. 교육을 이수한 라이더는 교육 전보다 안전운전 지식과 태도 측면에서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은 결과를 보였는데, 이는 배민라이더스쿨의 교육이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안전운전 ▲ 기본과정(라이더 주행교육, 교통법규, 바이크 운행에 필요한 스킬 교육) ▲향상과정(특수상황 대비, 라이더 자가관리) 등 다양한 과정의 교육을 펼치고 있다. 또 안전운전 지식함양과 배달서비스 노하우 공유를 위해 교육자문단(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감수를 받아 ‘배민라이더스쿨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제작·배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통해 이륜차 안전운행 문화 확산과 건전한 배달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연구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0월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대한교통학회&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공동학술대회의 ‘배민라이더스쿨 배달 종사자 교통안전교육 현황 및 효과분석’ 세션에서 ‘배달 종사자 안전교육 효과분석: 배민라이더스쿨 교통안전교육 이수자를 중심으로’ 제목으로 도로교통공단 정미경 책임연구원이 발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스쿨 센터장 남기영 이사는 “배민라이더스쿨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 이륜차 운전자의 안전운전 능력을 크게 개선했다는 게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됐다는 점에서 이번 연구가 가지는 의미가 크다”며 “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한 이번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배민라이더스쿨은 이륜차 안전운행 교육뿐 아니라 건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용산 본사를 설계한 2023년 프리츠커상 수상자 데이비드 치퍼필드(David Chipperfield)의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25일 오후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 내 ‘아모레홀’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강연은 유명 건축가인 유현준 교수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어 흥미를 더했다. 현장에는 국내 건축계의 주요 인사 및 일반인 고객,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등 총 400여 명이 함께 자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데이비드 치퍼필드의 2023년 프리츠커상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강연을 기획했다.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은 건축 예술로 인류에게 공헌한 건축가에게 수여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건축상이다.

데이비드 치퍼필드는 1953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1985년부터 40여 년간 전 세계를 무대로 문화, 주거, 상업시설, 인테리어, 제품 디자인 등 여러 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지금까지 100여 건의 건축상을 받는 등 동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건축가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데이비드 치퍼필드는 자신의 건축 철학 및 아모레퍼시픽 본사 설계의 의도를 설명했다. 특히 그는 “나는 평소 한국 도자기가 세계 문화의 걸작이라고 생각했다. 그 가운데서도 백자 달항아리는 아모레퍼시픽 본사 설계에 있어 회사와 내가 공유한 공통의 모티브다. 나는 건축을 통해 내부와 외부 공간의 소통을 구현하고자 한다. 달항아리는 빈 공간이면서 동시에 묵직한 고체의 물체다. 이는 마치 내부와 외부의 공간이 역동적으로 대화하는 것과 같다. 설계 당시 아모레퍼시픽이 나에게 요청한 것도 바로 이런 내부와 외부의 소통과 연결이었다. 이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에 달항아리가 큰 영감을 주었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더불어 데이비드 치퍼필드는 “아마 전 세계적으로 아모레퍼시픽 본사보다 더 많은 고민이 담긴 업무 공간은 많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디자인적인 관점에서만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이라는 회사에 먼저 분명한 가치와 원칙이 있었기에 이러한 건물을 지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것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것일 뿐이다. 이러한 부분을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이 충분히 공감하고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과 데이비드 치퍼필드는 자유로운 교감과 소통, 공존을 의미하는 ‘연결(Connectivity)’을 컨셉으로 지금의 본사 건물을 세웠다”며, “이러한 데이비드 치퍼필드의 철학은 이 건물 곳곳에 남아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소명을 가진 아모레퍼시픽의 모두에게 여전히 깊은 울림과 영감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POLE)은 지난해 ‘제대로 입다’ 캠페인에 이어 이번에는 ‘태도를 입는다’를 슬로건으로 한 ‘23년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빈폴은 ‘타임리스 캐주얼웨어(Timeless Casualwear)’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는 한편, 브랜드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세련되게 소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빈폴을 소유한다는 것은 단순히 옷을 입는 차원을 넘어 자존감이 높아지고 당당함이 깃든 ‘태도’까지 갖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다양한 캠페인 콘텐츠를 기획, 퀼팅 아우터/트위드 재킷/테일러드 롱 코트/체크 팬츠 등과 같은 클래식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빈폴이 추구하는 ‘태도’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빈폴의 ‘태도를 입는다’ 캠페인 슬로건에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가 고스란히 담겼다. “세련된 말투와 매너있는 행동을 매치하셨네요” “오늘은 어떤 태도를 고르셨나요?” “매력있는 표정과 부드러운 미소를 입으셨군요” “좋은 옷이 좋은 태도를 만듭니다” “태도를 입는다 빈폴” 등 핵심 카피에서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엿볼 수 있다. 

빈폴은 올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 영상을 남성과 여성편, 그리고 종합편으로 구성, 일상 속에서 빈폴과 함께하며 마주하는 TPO를 세련되고 감성적인 톤으로 커뮤니케이션 해나갈 계획이다. 

올해 새롭게 오픈한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은 물론 TVCF, 디지털 플랫폼 등을 통해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방침이다.        

원은경 빈폴사업부장(상무)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과 가치를 젊은 층에게 세련되게 전달하기 위해 매년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는 ‘태도를 입는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빈폴을 소유한다는 것은 좋은 태도까지 갖게 된다는 핵심 가치를 진정성있게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추석선물 막바지 수요 공략을 위해 정관장 홍삼의 다양한 혜택을 담아 추석 전날인 9월 28일도 정관장 로드샵 매장을 운영한다.

지난 9월 22일부터 정관장 로드샵에서 진행한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결제 즉시 배송지와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배송되는 서비스다.

KGC인삼공사는 명절기간에 택배 수요가 몰려 배송 지연이나 분실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가운데, 추석선물로 인기가 높은 정관장 제품에 ‘당일신청∙당일배송’과 같은 추가적인 서비스가 결합되어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할 수 있다는 점을 인기요인으로 분석했다.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추석연휴 직전일인 9월 27일 정오까지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또는 정관장몰에서 배송지와 가까운 정관장 매장을 안내받아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고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전국 800여 개 대부분의 정관장 로드샵은 추석 전날인 9월 28일에도 운영하는데,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천녹’, ‘황진단’ 등의 인기제품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정관장의 ‘매장픽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는 ‘정관장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알림톡 또는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하여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다.

선물을 직접 들고 다니기 힘들거나 배송지의 정확한 주소를 모를 때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의 가격 혜택은 물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국민카드의 결제 혜택, 신규 회원의 3종 금액쿠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CJ온스타일이 미국 영화 제작 · 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인기 IP 활용 상품을 한 데 모은 <워너브라더스 통합 기획전>을 업계 단독으로 연다.

1923년 설립된 워너브라더스는 올해 100주년을 맞아 '스토리텔링 100년(100 Years of Storytelling)'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영화, 기념품, 비디오게임, 스튜디오 투어, 라이브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이 업계 단독으로 진행하는 <워너브라더스 통합 기획전>도 100주년 퍼포먼스의 일환이다.

CJ온스타일과 워너브라더스는 지난 8월 이미 한 차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CJ온스타일의 컨템포러리 토탈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이 미국의 전설적인 시트콤 ‘프렌즈’ IP를 활용한 가을 컬렉션을 론칭한 것. 평범하지만 사랑스러움이 묻어나는 시트콤 속 주인공들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프렌즈 컬렉션 누적 주문금액은 약 14억 원을 돌파했다.

<워너브라더스 통합 기획전>은 11월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톰과제리 · DC유니버스는 물론 부모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해리포터 · 프렌즈 · 배트맨 등의 워너브라더스 IP를 활용한 여성의류, 키즈의류, 완구 등 100주년 기념 한정 상품을 선보이며 소장가치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쇼케이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빈폴키즈 △래핑차일드 △셀렙샵 에디션 △레고 △KT CS △콜리 등이 있다. 다음달 2일(월) 오전 11시에는 ‘WB100 패션’을 주제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 10명을 뽑아 11월 24일부터 열리는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전시회 초청권을 준다.

한편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100주년을 맞은 워너브라더스에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25명을 추첨해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기념 아트토이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한 세기동안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워너브라더스와 협업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잘파세대부터 밀레니얼세대까지 전 연령대에 익숙한 워너브라더스 IP를 활용해 집객은 물론 매출도 증가하는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대상이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북, 경북 등 8개 지역의 기후재난 피해 가정 1800세대에 청정원 추석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상이 지난해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체결한 긴급재난재해 구호체계 구축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자연재해 및 사회 재난 발생 시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년간 총 3억원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에 따라 대상은 지난 7월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당시 피해지역에 긴급구호 식품을 지원하고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대상은 피해 복구 작업으로 명절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기후재난 이재민들을 위해 명절에 유용한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엄선, 전달하게 됐다. 된장, 고추장 등 기본적인 장류와 유지류를 비롯해 명절음식 준비에 필요한 당면, 소갈비양념, 부침·튀김가루 등으로 구성된 복합형 추석 선물세트 ‘청정원 명절 특선호’ 900개와 ‘정성가득 8호’ 900개 등 총 1억3140만원 상당의 제품을 마련했다.

특히 대상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22일 가장 피해가 컸던 익산시 망성면을 찾아 청정원 선물세트를 직접 전달하고 수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수해로 힘든 시간을 보낸 분들이 추석 명절을 따뜻한 마음으로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선물세트를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불가피하게 기후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온정을 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이하, 숙박 페스타)’에 동참해 국내 여행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숙박 페스타’는 추석 황금연휴 등을 맞아 국내 여행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오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추석편’,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전국편’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1번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총 5만여 개의 국내 숙박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1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 전국 국내 숙박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숙박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5만원 초과 결제 시)을 발급한다. 발급된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1인 1매 사용 가능하다.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10% 카드 추가할인(최대 10만원 할인)을 제공하고, NH농협카드 전용 15% 할인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 할인)을 발급한다. 10% 카드 추가할인은 '숙박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해 최대 13만원 할인된 가격에 국내 숙박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10월 1일부터 선착순)

특히 11번가는 참여사 중 유일하게 중소여행사 연합지원 형태로 이번 행사를 진행해, 오는 27일부터 온다, 동무해피데이즈, 종이비행기투어, 올스테이 등 11개 중소여행사와 함께 기획전을 연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신화월드, 금호리조트 등 인기 숙박시설을 특가에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하며, 중소여행사 상품 대상 ‘3만원 할인쿠폰’(15만원 이상 결제 시)과 ‘2만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결제 시)도 발급한다.

11번가는 행사 상품에 ‘숙박페스타’ 플래그를 부착하고 숙박 상품 검색 시 해당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검색 필터 기능을 지원해 고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국내 숙박 상품의 가격과 혜택을 비교해보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비교’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검색창에서 예약을 희망하는 숙박시설을 검색한 후 ‘가격비교’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중소여행업계와 지역경제 회복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11번가가 마련한 풍성한 혜택과 함께, 전국 곳곳에 숨겨진 국내 여행지의 매력을 찾아보는 가을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1번가는 숙박 페스타 ‘추석편’에 이어 오는 10월 27일부터 시작되는 ‘전국편’을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에서 유명 위스키 브랜드 아드벡과 코냑 브랜드 헤네시의 한정판 상품을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추석 황금연휴를 맞이해 출국하는 고객들이 인기 주류 한정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아드벡과 헤네시의 한정판 상품을 국내 면세업계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드벡과 헤네시는 프랑스 명품 기업 루이비통모엣헤네시(LVMH) 그룹에 속한 주요 주류 브랜드로, 아드벡 25년산(Ardbeg 25YO)과 헤네시 XO 오딧세이(Hennessy XO Odyssey) 두 가지 한정판을 신라면세점을 통해 판매한다.

신라면세점은 증가하는 위스키 인기에 맞춰 이번 한정판 상품들을 국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확보하며 주류 상품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아드벡 25년산의 경우 ‘최고의 아이레이 몰트 위스키’로 극찬을 받고있는 브랜드 아드벡에서 연 단위로 선보이는 한정판으로, 버번을 담았던 최고급 배럴에서 25년간 숙성을 거쳐 탄생한 아드벡 특유의 정교한 매력이 정점에 달한 위스키다. 

아드벡의 장인정신을 완벽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뚜렷한 스모크 향과 섬세한 균형미가 돋보이는 궁극의 아일라 싱글 몰트로 극찬받고 있으며, 제품 출시 후 3년간 국제주류품평회와 국제위스키대회에서 9개의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우수한 제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면세점에서는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에서만 단독으로 25병 한정 수량이 판매된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코냑 중 하나인 헤네시는 지난 8월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에 농구 컨셉의 이색 팝업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XO 오딧세이 캠페인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

이외에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주류 매장에서는 다양한 인기 주류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조니워커’, ‘발렌타인’, ‘로열살루트’, ‘돔페리뇽’ 등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2병 구매시 10%, 3병 이상 구매 시 15%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 남양유업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에 방문해 후원 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1일 펼쳐진 이번 활동은 남양유업 임직원들이 송편 만들기, 윷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쾌적하고 건강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제습기와 아이엠마더 등 대표 제품을 함께 후원하며 훈훈한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이와 함께 더욱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몰 상품권, 아기 한복 등 다채로운 선물을 전달했다.

특히 후원품 중 하나인 제습기는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에서 지난 8월 진행한 ‘좋아요 기부챌린지’에 참여한 2727명의 소비자들의 성원과 격려로 마련됐다.
 
취약계층 산모, 육아맘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남양유업은 2020년부터 애란원과 인연을 맺어 지원과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중으로, 분유 및 물품 후원, ‘한부모가족의 날’ 행사지원, 임직원 청소 봉사 등을 통해 미혼모자 가정과 유대를 쌓아가고 있다.

애란원 강영실 원장은 “오랜 후원사인 남양유업이 애란원 엄마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해 주어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며 “세심하게 신경 써준 후원 물품 덕분에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미혼모자를 위해 작지만 특별한 즐거움을 드리고자 애란원을 방문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진심 어린 봉사와 꾸준한 후원으로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G마켓이 26일 12시(정오), 라이브방송을 통해 국내 미출시 운동화인 ‘나이키 에어포스1 LV8 GS 위트 된장포스’를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에어포스1 LV8 GS 위트 된장포스’는 마니아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인으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정품과 국내 미발매판, 한정판 등을 취급하는 유명 직구 셀러 ‘스마트슈’와 손잡고 이번 라이브방송을 기획했다.

해당 제품 외에도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컨버스 등 직구 인기 상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최대 5만원 할인되는 한가위 빅세일 ‘20% 쿠폰’과 7% 카드사 할인 혜택, 그리고 라이브방송 한정 ‘10% 중복쿠폰’까지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사은품 등 추가 혜택도 선보인다. 먼저, 방송 중 구매 시 선착순으로 나이키 양말을 증정한다. 12시부터 30명, 12시반부터 30명 총 60명 대상이다. 방송 중 최종 결제가 기준 20만원 이상 구매 후 채팅창 인증 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나이키 퓨추라 코어 버킷햇’을 증정한다. 26일 당일 구매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5000원 상당)도 증정한다. 이날 하루동안 스마트슈 판매상품 구매왕 1명에게는 '나이키 코르테즈 화이트 레드 스타더스트'를 증정한다. 사은품은 10월 16일까지 구매 확정 고객에게 17일 발송할 예정이다.

라이브방송은 G마켓에서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26일 12시(정오)부터 한 시간 가량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이 26일까지 진행하는 추석 명절 빅 프로모션인 ‘한가위 빅세일’에서도 직구 특가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해외직구관’을 통해 건강식품&식품, 골프, 패션&스포츠, 리빙&출산, 직구TV, 뷰티, 명품직구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한가위 빅세일 쿠폰 외에도 최대 20만원 할인되는 ‘해외직구 명품 12% 쿠폰’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셀린느 트리옴페 캔버스 램스킨 스몰 파우치’, ‘버버리 프랭크비 퀼팅자켓’ 등의 해외 명품부터 ‘CGN 콜라겐업 히알루론산 비타민C 파우더’ 등의 비타민, ‘에디파이어 스피커’ 같은 직구 가전도 특가에 제안한다.

G마켓 해외직구실 이중복 실장은 “한국 연휴기간에도 해외직구 상품은 배송된다는 점에 착안해 추석연휴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더 강력한 혜택을 추가한 직구 품목을 전진배치 했다”며 “유명 직구 전문몰과 손잡고 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는 운동화도 선보이고, 한가위 빅세일 혜택까지 제공하는 만큼 직구 쇼핑의 최적의 찬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가상 패션쇼 생방송을 통해 신상품을 공개하는 ‘베스트 패션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생방송에 미디어월과 AR 기술을 적용해 상품 주목도를 높이는 등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여름 패션 상품 판매 방송에 가상의 야외 수영장을, 겨울 상품에는 설원을 배경으로 구현하는 등 상품 특성에 따라 가상의 사물과 공간을 재현하는 게 특징이다. 이번 ‘베스트 패션 위크’ 는 ‘프로페셔널 런웨이(Professional x Runway)’를 콘셉트로, AR기술로 구현된 가상 패션쇼 무대에서 진행된다. 별도 런웨이도 마련해 전문모델이 신상품을 착용하고 워킹부터 포즈까지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패션 상담도 진행한다.

내달 2일 오후 9시 45분 140분 간 단독 브랜드 ‘뎁 플러스’의 신상품 패션쇼가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이 올해 가을, 겨울 시즌 2030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론칭한 브랜드이다. 로맨틱 캐주얼 콘셉트에 맞춰 화사하고 발랄한 분위기의 가상 패션쇼 무대를 구현하고, 브랜드 모델 가상인간 ‘루시’의 디지털 화보도 공개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전문모델이 퀼팅 디자인의 베스트, 스커트 등 신상품을 풀코디로 착용하고, 런웨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3일 오전 8시 15분에는 단독 브랜드 ‘LBL’의 ‘캐시미어 후드코트’를 비롯해 ‘니트 원피스’ 등을 소개한다. 10일 오전 8시 15분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제인송(jain song)’을 단독 론칭하고, ‘알파카 니트 가디건’, ‘울 모달 티블라우스‘, ‘울 셋업수트’ 등 가을철 활용도가 높은 신상품을 가상 패션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패션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AR기술을 활용한 가상 패션쇼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문적인 패션 정보와 최신 트렌드까지 소개하는 등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은 올 상반기 주문으로 이어진 장바구니 패턴 분석 결과를 26일 공개했다. 대표적으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2시간 이내에 구매한 고객이 70% 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고려해 쓱닷컴은 2시간 내 구매를 이끌어 내고자 상품별, 배송유형별, 연령별 요소를 고려해 판매 전략을 세우고 이를 플랫폼에 적용하고 있다.

먼저 상품별로 살펴보면 주문으로 이어진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수 비중은 식품(83%)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일상(6%), 리빙(4%)이 뒤를 이었다. 사이트 내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며 여러 개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탐색형 쇼핑' 특성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장바구니에 담은 후 주문까지 전환된 비율은 식품(51%), 일상(45%), 반려(45%) 순이었다. '꼭 이 상품을 사야겠다' 마음 먹은 상태로 사이트에 들어와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목적형 구매' 특성이 뚜렷한 상품군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데이터를 참고해 SSG닷컴은 최근 신선식품 스토리텔링 '오마이갓!신선' 캠페인을 시작해 산지 정보 및 상품 관련 정보를 사진과 영상으로 상세히 소개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상품 검색시 다른 고객이 많이 본 상품, 함께 보면 좋은 상품 등 연관 상품 추천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추천을 강화하는 추세다.

또한, 쓱닷컴은 식품, 일상, 리빙 상품 등은 주로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쓱배송'으로 배송하며 패션, 뷰티, 가전 상품 등은 택배배송을 활용한다. 이러한 배송유형에 따라 고객들도 조금씩 다른 구매 패턴을 보였다.

쓱배송의 경우 10~30대 50%가, 40~60대 45%가 1시간 내에 구매를 결정했으며 택배배송은 10~30대 70%가, 40~60대는 60%가 1시간 내에 주문을 완료했다. 나이가 어릴수록 구매 소요시간이 더 짧았고, 택배배송이 더 빨리 구매로 이어져 패션, 뷰티, 가전 등이 빨리 구매를 결정하는 상품군으로 나타났다.

특히 쓱배송 주문 고객이 4만원 이상 무료배송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혹은 총 주문 금액이 4~5만원대인 경우 마지막에 어떤 상품을 주로 장바구니에 담는지 분석했다. 연령층이 낮은 고객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스낵, 라면, 우유 등을 주로 담았고 연령층이 높은 고객은 국산과일, 채소 등을 주로 마지막에 넣었다. 필요한 물품을 다 구매한 후에는 선호도 및 단가를 고려해 품목을 결정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SSG닷컴은 장바구니에 '배송비 절약상품 보러가기' 버튼을 만들어 쓱배송에서는 마감세일, 1+1 상품, 자주구매 상품, 노브랜드 상품 등을 제안하며, 택배배송에서는 특가상품 및 인기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장바구니에 담긴 품목과 연관 구매가 높은 '함께 주문하면 좋은 상품', 그간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맞춤 추천해주는 '이런 상품은 어떠세요?' 코너로 마지막까지 장바구니 '틈새시장'을 공략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구매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패턴을 파악하고 심리적인 요소까지 섬세히 고려해 판매 전략을 운영하고 있다"며 "쓱닷컴에서 원하는 물건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추천을 지속 개선해가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추석 연휴를 맞아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 이하 전망대)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풀무원 제품 증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증정 이벤트는 전망대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등 풀무원의 다양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사 협업으로 준비됐다. 

방문객은 전망대 1층에서 추석 전통놀이인 윷놀이 체험과 SNS 해시태그 인증샷 참여를 통해 풀무원의 다양한 제품과 경품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전망대 스카이99 그릴 앤 파스타 1인 식사권 패키지(입장 포함), 전망대 입장 할인권(30%, 50%) 등 경품을 마련했다. 또, 각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현장 증정과 개별 추첨으로 풀무원건강생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유어락’ 제품 2종, ‘퍼스널케어 선물세트’ 4종, 올가홀푸드의 ‘한봉견과’, ‘유기농 아몬드 크리스피’, ‘프로폴리스 치약세트’를 제공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로 층마다 해운대 해변과 도시 야경,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한다. 전망대 98층~100층 관람 동선에 '하늘 정거장' 컨셉으로 설치된 글로벌 캐릭터 '아기상어' 조형물과 포토존, 계단에 올라 해운대를 내려다보는 '스카이 게이트' 등 다양한 체험형 어트렉션도 즐길 수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지난 14일부터 부산시와 함께 부산의 새로운 슬로건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을 활용한 부산 도시브랜드 팝업 전시 ‘빅 업(Big up)’도 선보이고 있다. 전시는 ‘빅 업(Big up)’ 브랜드 굿즈 및 컬러풀한 네온 인테리어 포토존으로 구성되며, 전망대 98층에서 오는 9일까지 운영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C&S사업본부 김경순 본부장은 “일상 회복 후 처음 만나는 황금연휴에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부산엑스더스카이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프리미엄 디저트 수요를 반영해 서울 명품관과 대전 타임월드에서 국내외 유명 디저트 맛집을 신규로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서울 명품관에서 한남동 디저트 브랜드인 ‘아틀리에폰드 카페’를 오는 27일 오픈한다. 

아틀리에폰드는 사전 예약제를 통해 쿠키를 매일 50개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디저트 하나에도 여러 제철 재료를 혼합해 만들어 복합적인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디저트뿐 아니라, 일러스트가 그려진 종이 포장지와 고급진 나무 상자 패키지로도 인기다. 대표 상품은 카러멜바 박스(10개입)와 쿠키 박스(9개입), 초콜릿 박스(초콜릿4종)로 가격은 8만~9만원대다.

아틀리에폰드가 처음 선보이는 ‘아틀리에폰드 카페’는 명품관 이스트 3층 명품 여성패션 전용 매장에 오픈한다. 아틀리에폰드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기존 제품과 함께 갤러리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디저트, 샌드위치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덴마크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에이프릴커피’와 더불어 샴페인, 와인 등 주류와 페어링한 디저트를 같이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최근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 선보인 전통 한식 디저트 브랜드 ‘에움’도 이 같은 디저트 열풍을 반영한 MD개편이다. ‘에움’은 한국 전통 다과를 서양식 제조방식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한식 디저트 브랜드다. 결약과, 양갱, 구운찰편 등 모든 메뉴를 수제로 만들어 판매한다. 다과를 담는 패키지도 수작업으로 제작해 선물용으로도 인기다. 가격은 개당 6000~7000원대이며 백화점 정식 매장은 갤러리아가 처음이다. 

대전 타임월드에선 독일 3대 커피 로스터리로 불리는 ‘더반(The Barn) 베를린’ 카페를 지난 8월 충청 지역 최초로 선보였다. 

독일 스페셜 로스터리 ‘더반’은 2010년 베를린에서 시작해 미국, 영국, 스페인, 그리스, 두바이 등 세계 곳곳에 선보였다. 한국엔 2022년 서울과 대구에 아시아 첫 매장을 연 이후, 대전 타임월드에 '더반 베를린'이라는 이름으로 세 번째 매장을 열었다.

‘더반 베를린’은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A) 기준 86점 이상의 싱글 오리진 생두만을 로스팅해 커피의 풍미가 뛰어나다. 특히, 좋은 품질의 원두를 여러 생산지에서 직접 공수해 베를린 매장과 동일한 품질의 커피를 제공한다. 대표 메뉴는 플랫화이트이며 샌드위치, 빵 등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베이커리 종류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지난 3월 타임월드에 선보인 도넛 맛집 ‘노티드’는 오픈 이후 6개월 동안 약 10만명(결제 건수 기준)이 방문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디저트계의 명품’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아틀리에폰드를 비롯해 유명 디저트 맛집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숨겨진 맛집들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쿠킹클래스 참가자와 함께 첫 번째 나눔 활동에 나선다.

아웃백은 9월에 열린 쿠킹클래스 참가비 전액에 아웃백이 동참해 조성한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내 송파지회에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아웃백 및 9월 쿠킹클래스 참가자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전달된 기부금은 발달장애인의 교육사업에 사용될 예정으로 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장애인과 장애인의 가족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보육, 교육 및 복지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웃백은 9월부터 쿠킹클래스를 자사 사회 공헌활동인 러브백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아웃백 쿠킹클래스는 매월 성인/키즈 클래스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9월부터 성인 쿠킹클래스 참가비 전액을 본사 지원금과 합쳐 나눔이 필요한 복지단체를 찾아 기부에 나선다. 9월에는 총 후원금 1000만원을 조성해 발달장애인 사회 적응을 위한 교육 지원에 후원하며, 추후 진행되는 쿠킹클래스를 통해서도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복지단체에 후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아웃백 영업사업부 윤다예 상무는 “지역사회에 실질적 보탬이 되는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자 한 노력에서 한 발 나아가 고객과 함께 하는 나눔 활동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을 살피고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