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나만의 반려동물 티셔츠 드려요"... 이디야커피, ‘이디야 T타임’ 눈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나만의 반려동물 티셔츠 드려요"... 이디야커피, ‘이디야 T타임’ 눈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가 10월 4일인 세계 동물의 날을 기념해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한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자신이 꾸민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담은 DIY 맨투맨 티셔츠(20명)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한편 SSG닷컴이 25일 오후 2시부터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추석 선물 매장을 운영합니다. 신세계몰 선물 세트도 입점 업체에서 자체 발송하는 빠른배송 상품 중심으로 선보이며, 모바일 선물하기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SPC그룹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디야커피가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는 다가오는 세계 동물의 날(10월 4일)을 기념해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한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은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디야의 다양한 고객층에게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 확대와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맨투맨 티셔츠 도안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반려동물사진과 ‘이디야T타임’ 인스타그램 스토리 gif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티셔츠를 디자인 할 수 있다. 완성된 티셔츠 디자인을 이디야 공식 계정 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자신이 꾸민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담은 DIY 맨투맨 티셔츠(2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발매트(3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디저트볼(30명) ▲스냅스 1만원 권(30명) ▲이디야 아메리카노 교환권(4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결과 발표는 내달 20일 진행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SNS를 활용한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맞춤 티셔츠 제작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SPC행복한재단은 양재 지역 저소득층 93개 가정을 대상으로 삼립 그릭슈바인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또, 서울 내곡동 비닐하우스 마을 단지를 직접 찾아가 명절 음식과 추석 선물을 배송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전국 25개 복지기관에 추석 명절 제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 장애인, 노인 시설 등 관내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2023년 성남시 추석 맞이 사랑의 식품나누기’ 행사에 10kg 쌀 160포를 후원하고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 파리바게뜨 빵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SPC삼립은 서울 동작구, 경기 시흥, 경기 안산, 충남 서천, 세종특별시, 광주광역시, 경북 구미,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12개의 복지기관에 그릭슈바인 선물세트와 삼립 빵 총 5500여 개를 선물했다. 또, 비알코리아는 충북 음성군 소재 복지시설을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추석 선물세트를 지원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 분들을 위해 임직원 대면 봉사활동과 제품 지원 등 사회공헌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추석 전날까지 운영하는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 선물세트와 모바일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앞세워 추석 선물 막바지 수요 공략에 나선다.

SSG닷컴은 25일 오후 2시부터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추석 선물 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석 전날인 28일 오후 1시 30분까지 주문하면 당일 저녁까지 배송된다.

과일, 한우 등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까지 폭넓은 카테고리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상품에 따라 할인, ‘N+1’ 등의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29일까지 행사카드로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하며, 일부 상품은 카드할인도 적용된다.

신세계몰 선물 세트도 당일 수령할 수 있는 ‘퀵배송’ 상품, 익일 오전 8시까지 도착하는 ‘아침배송’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입점업체에서 자체 발송한다. 29일 이전에 선물 상품을 구매한 뒤 응모한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일까지 연락처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5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10%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한편, 쓱닷컴은 추석 당일인 9월 29일 쓱배송을 운영하지 않는다. 새벽배송은 10월 2일부터 재개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추석 전날까지 쓱배송을 진행하는 만큼, 아직 명절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연휴가 길다는 점을 고려해 추석 선물 매장은 10월 3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간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열고, 선물세트부터 제수용품까지 당일·새벽배송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선물하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새벽/낮/밤 중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한다.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1장씩 제공한다. 27일부터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한 삼성/우리/하나카드로 6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만원까지 7%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추천상품으로, 선물세트는 ▲사조 안심특선(E-65호)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러스(10mlX20포) ▲엘지 정성 담은 기프트 1호 등이 있다. 식자재는 ▲이맛쌀(20kg) ▲신선한란(30구) ▲해표 식용유 ▲CJ백설 부침가루 ▲피코크 모듬전 등이 있다.

홈플러스, GS Fresh Mall과 함께 하는 ‘당일배송’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멤버십 회원에게 매일 최대 3천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을 1회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맥심 모카골드 골드믹스 △목심구이(1kg) △샤인머스캣(1kg) 등을, GS Fresh Mall은 △우월한돈 1등급 구이용 삼겹살(500g) △홍로 햇사과(1.2kg) △농협 천일염 꽃소금(3kg) 등을 추천한다. 

보내는 즉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의 경우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순금 3돈(11.25g)’을 증정한다. 9월 4일부터 29일까지 G마켓의 모든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17일 예정이다. 백화점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할 경우 ‘카드사 5%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에서 신세계/롯데/갤러리아/AK플라자/대구백화점 상품을 선물하기 주문할 때 적용되며,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를 활용해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카드 할인은 27일부터 29일까지 ID당 총 1회 적용된다.

선물하기 추천 상품은 ▲해태 스마일 선물상자 과자세트 ▲AHC바이탈 골든콜라겐 유스토탈케어 세트(+쇼핑백) ▲오설록 마스터 블렌드 8종 등이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사전에 미리 명절 준비를 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이마트, 홈플러스, GS Fresh Mall 등 국내 대표 마트 3사의 당일배송 상품을 엄선해 기획한 것” 이라며 “전국의 대형마트 임프라를 활용해 선물세트부터 제수용품, 기타 식자재 등을 바로바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6일 단 하루! 필립스 대표 상품 3가지를 3부에 걸쳐 ‘필립스 브랜드 데이’ 특집방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6일 오전 7시 25분에는  ‘소닉케어 4.0 음파진동칫솔(14만9000원)’, 오후 3시5분 ‘블렌더 7000’(30만9000원), 오후 10시50분에는 ‘클린쉐이브 면도기 X5006/07(16만9000원)’를 방송한다.

1부는 ‘필립스 소닉케어 4.0 음파진동칫솔(14만9000원)’가 방송된다. 음파진동칫솔 본체와 칫솔모 8개, 규조토 받침대1개 구성으로 방송에서만 무료체험 7일(체험용 칫솔모2개)을 제공한다. 더블 패키지 선택 시 27만8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2부는 ‘블렌더 7000’을 방송한다. 방송에서만 특별구성으로 필립스 미니 블렌더 키트를 준다. 필립스 블렌더 라인업 중 최고사양으로 3월 출시된 신상품이다.

3부 방송에서 선보이는 필립스 ‘클린쉐이브 면도기 X50006/07(16만9000원)’는 9월 4일 출시된 최신상품이다.  유명한 7000시리즈의 특장점인 스킨글라이드 코팅을 탑재하여 더욱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하고, 필립스 최초의 셀프 스탠딩이 가능한 모델로 거치시 깔끔하며 건조도 용이한 상품이다. 전기면도기 본체와 필립스 휴대용 면도기(PQ206), 필립스전동칫솔(HY1100)이 함께 구성됐으며 명절 선물로도 가능한 쇼핑백도 준다.

특집방송기념으로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특정카드 결제시 5% 할인혜택과 최종결제 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특집 방송 중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필립스 음파 칫솔모 4개’ 100개, ‘필립스 로봇 청소기’ 3대,’필립스 헤어드라이어’ 30대 등 총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준다.

NS홈쇼핑 TV생활문화 팀 허정민 MD는” 신상품위주로 필립스 전자제품을 모아 브랜드 데이를 마련했다”며, “풍성한 혜택으로 필립스 신상품도 마련해 보시고1000만원 상당의 경품 당첨의 기회도 잡으시 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나무 심기에 나섰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 총 100kg를 수거하겠다는 목표를 내건 ‘모두모아 캠페인’을 열고 소비자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그 결과 최초 목표했던 100kg의 2배가 넘는 240kg의 아이코스 기기와 타바코 스틱이 수거되었으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기존 여의도 IFC점, 광화문점 등 2곳의 직영 매장에서 진행하던 모두모아 캠페인을 전국 직영 매장으로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2일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기후 위기로 인해 붕괴된 꿀벌 생태계를 살리자는 목표로 시작된 환경재단의 ‘꿀숲벌숲’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들은 도심 꿀벌 생태계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헛개나무와 쉬나무 등 200그루의 나무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한국필립모리스 윤희경 대표는 “좋은 취지에서 시작한 모두모아 캠페인이 소정의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며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타바코 스틱을 버리지 않고 매장으로 가져와 준 고객들의 관심과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전국의 직영 매장에서 모두모아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인 만큼 고객 분들의 더욱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라며, 한국필립모리스 역시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바로고 관계사 바다코리아의 배달 대행 플랫폼 '모아라인'이 삼성화재와 만 21세 및 지정 운전자도 가입할 수 있는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은 라이더가 실제 배달을 수행한 시간만큼, 분 단위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상품이다. 유상운송종합보험 대비 낮은 보험료로 운행 중 사고 발생에 대한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아라인과 삼성화재가 마련한 이번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은 신규 라이더의 보험 가입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가입 가능 연령을 기존 만 24세에서 21세로 하향 조정했으며, 가입 자격을 지정 운전자까지 확대해 본인 명의의 이륜차를 소지하지 않은 라이더도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조건을 충족하는 모아라인 라이더는 이륜차 배기량과 상관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신청은 ‘모아라인’ 라이더 앱에서 받는다.

모아라인은 플랫폼 배달업자 이륜자동차 보험을 마련하면서 더 많은 라이더가 유상운송보험에 가입해 안전한 배달 환경에서 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아라인 운영사 바다코리아 배기훈 대표는 "앞으로도 라이더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마련해 안정적인 배달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이 고객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신라면세점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의 근본이 되는 ‘ISO 9001’을 획득함으로써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 강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호텔신라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ESG 경영을 강조함에 따라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지난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호텔신라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대외기관 제 3자 인증을 통해 기업의 근본이 되는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TR(Travel Retail) 부문의 경우, 면세 유통업의 본질을 추구해 2014년 ‘수출입안전관리 우수 공인업체(AEO)’ 인증을 취득하고 2022년에는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을 취득했다.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실천으로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과 함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취득했으며, 안전보건 및 환경 분야에서는 2018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의 국내 서비스 산업 부문 최초 인증을 필두로, 2022년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2022년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인증을 통해 고객 중심 사업, 정보보호 관리 및 법규 준수 분야에서도 대외기관 인증을 취득했다. 

호텔&레저 부문에서는 2017년 환경부의 환경마크 제도에 따라 ‘환경표지 인증서’를 획득했고, 2018년에는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을 취득해 환경친화적인 실내 공간 확산에 힘쓰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올해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은 ISO 경영시스템의 근본이 되는 인증으로,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 강화를 추진하는데 초석이 된다”며, 향후 면세업 관련 인증을 추가 확보해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글로벌 앰버서더 제니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헤라는 1995년 브랜드 론칭 이래 동시대를 대표하는 가장 당하고 진취적인 삶과 태도를 대변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해왔다. 2015년부터는 서울리스타 캠페인을 통해 획일화된 미의 잣대를 따르기 보다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스스로 정의하는 서울리스타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발신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서울리스타의 정신과 철학을 이어받아 'HERE. NOW. MYSELF(지금. 여기에서. 가장 나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2023년 현재 서울리스타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의미를 두었다. 

특히 캠페인 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새로운 서울리스타는 '한계를 정의하지 않고 진취적인 태도로 자신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넓혀간다'는 특성이 돋보인다. 영상 속 제니는 다양한 서울 배경과 조화를 이루는 개성 넘치는 뷰티룩을 선보였으며, 브랜드의 페르소나로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을 제니만의 에너지로 소화했다. 

또한 감도 높은 비주얼과 몰입감을 주는 배경음악이 어우러져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감각적인 방식으로 담아냈다. 빠르게 변화하며 다양한 취향과 개성이 쌓여있는 서울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무너지고 피어나는 장면 등으로 서울의 역동성을 은유적으로 표현했고, 서울의 상징적인 장소들을 아트워크(artwork)로 표현해 보여지는 것 이상의 가치와 아름다움의 의미를 담았다.

헤라 브랜드 관계자는 "서울리스타가 계속해서 자신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가장 최신의 기술과 트렌드가 집약된 제품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들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새콤달콤 디저트 티니핑 캐치!’ 콘셉트의 케이크를 27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의 네 번째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론칭에 맞춰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디저트 마을에서 사는 티니핑들이 지구로 떨어지면서 일어나는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뚜레쥬르만의 새콤달콤한 케이크 속에 담아냈다.

먼저 ‘퐁신퐁신 포실핑’은 상큼한 딸기향 시트에 블루베리 가나슈와 라즈베리 크림을 샌드하고, 솜사탕 콘셉트의 포실핑 캐릭터로 만든 대형 초콜릿 장식을 올려 아기자기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핑크와 블루 파스텔톤을 머금은 플러피 솜사탕 모티브 케이크로, 베리와 가나슈가 만난 새콤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사르르 샤샤핑’은 달콤한 무지개 아이스크림 마켓을 표현한 제품으로, 초코 시트와 가나슈 필링, 초코 크림을 샌드하고, 케이크 위에 아이스크림 콘과 샤샤핑 캐릭터 초콜릿 장식물로 입체감을 더했다. 먹음직스러운 노란색 케이크에 콕 박힌 아이스크림과 무지개 토퍼 장식까지 눈길을 사로잡는다.

뚜레쥬르는 캐치! 티니핑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가까운 뚜레쥬르 매장에서 ‘퐁신퐁신 포실핑’ 및 ‘사르르 샤샤핑’ 케이크를 출시 전 미리 주문할 수 있으며, 27일부터 픽업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출시할 때마다 화려한 비주얼과 특별한 맛으로 큰 사랑받는 ‘뚜레쥬르X캐치! 티니핑 케이크’를 새 시리즈 론칭 시점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다”며 “뚜레쥬르만의 레시피로 새콤함과 달콤함을 가득 담은 케이크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종가가 그룹 세븐틴의 멤버 호시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전 세계 모든 세대를 아우르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상상해봐, 종가가 보여줄 김치의 새로운 시대를’을 키메시지로, 김치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김치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김치가 곧 종가’라는 브랜드 각인 효과를 노리는 동시에 잠재고객 확보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된 호시는 평소 ‘김치러버’, ‘김치 앰버서더’, ‘김치 소믈리에’ 등으로 불릴 만큼 김치에 대한 애정이 깊은 것으로 유명하고, 그룹 세븐틴 멤버로 막강한 글로벌 파급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종가의 지향점과 부합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대상은 호시와 함께 글로벌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 먼저 오는 26일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의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호시가 종가의 매력과 핵심 가치, 비전 등을 소개하는 매니페스토 필름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1일에는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종가 앰버서더로 선정된 소감, 김치 관련 에피소드, 김치 팝업 행사 소개 등 호시의 인터뷰가 공개되며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한편, 내달 5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국내 최초의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에서는 관람객들의 시선과 입맛을 사로잡을 새로운 김치뿐만 아니라 김치에 진심인 호시의 영상과 ‘보그 코리아’ 화보 이미지도 만나볼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종가의 새로운 앰버서더로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세븐틴 호시를 발탁한 만큼 국내외 전 세대 소비자들에게 김치의 색다른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게 한식 문화의 중심인 김치의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2023년 신입 및 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보통 2~3년 주기로 신입 쇼호스트를 모집하지만,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신입 쇼호스트를 채용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번 채용은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 아래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오가는 멀티 채널 셀러를 발굴하고 확충하기 위함이다. 그만큼 이번 채용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은 물론 브랜드사와도 유연하게 소통 가능한 원플랫폼형 쇼호스트를 찾겠다는 목표다.

원플랫폼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을 조합 및 결합해 브랜드사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전사 전략 체계를 뜻한다.

지원 방법은 9월 25일부터 다음달 15일 오전 10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고, 쇼호스트 채용 대표 이메일로 본인의 프로필 사진 및 자기소개 영상 등을 별도 송부하면 된다.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만을 통해서만 접수를 받으며, 방문 및 우편 접수 등은 불가하다. 지원 자격은 연령 및 학력은 무관하고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카메라 테스트 등의 2차 기본 역량평가, 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 면접 등의 3차 전문 역량평가를 거치며 마지막으로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의 영예를 안게 된다. 합격자는 약 9주 간의 체계적인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거쳐 전문 쇼호스트의 면모를 다져갈 예정이다. 이르면 내년 3월부터 CJ온스타일 통해 고객들과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정승환 쇼호스트운영팀장은 “쇼호스트는 상품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능력은 물론 상황 변화에 대한 순발력과 전략적 사고까지 겸비해야 하는 만큼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 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동지현을 비롯해 임세영, 김봉희, 강연희, 심용수, 심스라 등 국내 내로라하는 간판급 쇼호스트들이 활동하고 있다. 타 홈쇼핑 스타 쇼호스트들도 CJ온스타일 출신이 다수인만큼 명실공히 스타 쇼호스트의 산실로 불리운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는 언제나 새로운 스타일로 나만의 멋을 추구하는 20대를 겨냥해 올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에잇세컨즈는 '아니.근데.진짜 나, 좀 멋있네’를 캠페인 타이틀로 걸고, 트렌디하고 다양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 특성에 맞춰 고객들의 스타일 가능성을 확장시킨다는 의미를 담아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다양한 스타일로 나를 멋지게 꾸밀 줄 아는 친구들의 일상을 인스타그래머블하게 만드는 순간을 비주얼 컨셉으로 잡았다. 힙시크룩, 캐주얼룩, 프렌치 페미닌룩, 댄디/캐주얼룩, 톤온톤 시밀러룩 등 다양한 스타일로 일상에서의 담백함과 특별함을 찾게 했다.

에잇세컨즈는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레더 아우터, 데님, 스웨터, 트위드 재킷 등은 물론 프리미엄 라인 아이템과 바시티 재킷, 캐주얼 후디 등 트렌디하고 다양한 아이템 스타일링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캠페인 메인 영상 뿐 아니라 숏폼 콘텐츠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모델별 숏폼 콘텐츠를 제작했다. 다양한 스타일과 트렌드를 일상 속 다채로운 모습으로 커뮤니케이션 해나 갈 계획이다.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8초 TV’ 등 오운드 미디어는 물론 TVC, 디지털 플랫폼 등을 통해 콘텐츠를 공개할 방침이다.

이밖에 이번 캠페인 기간 바이럴 이벤트, 아우터 프로모션 등을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통한 차별화된 브랜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학 에잇세컨즈 운영담당은 “에잇세컨즈의 브랜드 가치를 젊은 층의 문법으로 소통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젊은 층은 일상에서도 특별함을 찾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에잇세컨즈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쿨하고 자신감있는 태도를 겸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야외활동 하기 좋은 가을을 맞이해 와우 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오늘(25일) 단 하루, 경주월드 이용권을 최대 44%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골드박스를 통해 33% 할인된 특가에 경주월드 종일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선착순 500장(대인 300장, 소인 200장)은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추가 할인이 적용된 가격은 대인은 37% 할인된 금액인 2만9900원, 소인은 44% 할인된 금액인 1만9900원이다. 

또 경주월드 종일이용권을 구매하고, 오는 9월 29일부터 11월 5일 사이에 경주월드를 방문한 고객은 도투락빌리지 시즌2를 즐길 수 있다. 도투락빌리지는 1985년 도투락월드로 개장했던 때의 경주월드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진 추억의 공간이다. 푸짐한 먹을거리와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등이 준비돼 있다.  

쿠팡은 골드박스 내 여행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10월부터 골드박스에서 여행상품을 주 5회 확대해 선보인다. 날씨가 선선해져 야외 활동이 늘어난 만큼, 골드박스에서 선보이는 여행 상품 역시 계속해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경주 보문단지에 위치한 경주월드는 경상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테마파크로,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과 다양한 볼거리가 넘치는 곳”이라며 “오늘 하루, 골드박스를 통해 특가로 종일이용권을 구매하고, 연휴가 많은 9~10월에 경주월드를 마음껏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과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이웃을 돌보는 NGO 단체 '사단법인 해피엘'과 함께 진행했다.

올리버스는 봉사활동 시작 전, 서울 송파구 소재 BBQ 본사에서 어르신들께 드릴 추석 간식 키트를 준비하고 동봉할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식 키트는 추석을 대표하는 간식인 송편, 곶감, 약과, 강정, 유과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단원들은 (사)해피엘과 함께 홀몸 어르신 40가구를 방문해 직접 준비한 명절 간식 키트 및 손편지와 도라지무침, 메추리알 장조림 등으로 구성된 밑반찬 키트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으며 말벗 봉사를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추석을 맞아 나의 할머니, 할아버지께 드린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음식과 편지를 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따뜻한 추석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 회고전과 한국 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젊은 창작자의 성장과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영화 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14년부터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와 함께 매년 중국 베이징에서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를 개최해왔다.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는 양국의 실력 있는 신인 단편영화 감독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공모를 통해 총 5인을 선정, 대상과 감독상, CJ꿈키움상 등을 시상한다. 수상 감독들에게는 상금 총 9만 위안(한화 1700만 원 상당)을 비롯하여 한국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 기회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연수 프로그램의 경우, 팬데믹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이 어려웠으나, 올해 재개되어 6~8회 수상 감독들이 함께 방문하게 됐다. 

한국 연수 프로그램이 다시 열린 올해는 특별 행사로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 회고전(이하 회고전)’이 지난 15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됐다. 회고전에서는 제6회부터 현재까지 누적된 영화제 수상작 및 CJ문화재단의 단편영화 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의 수상작 총 22편이 상영됐다.

이 외에도 제5회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 수상작 <언니>(란퐝이 作)를 장편화한 영화 <아메리칸 걸스(American Girls)>를 특별 상영하고 GV를 개최했다. 8회까지 진행된 지난 영화제의 성과와 히스토리를 공유하고 연수 프로그램 재개를 축하하는 발족식도 진행됐다. 

한국 연수 프로그램은 3년만에 재개된 만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영화제 수상 감독을 한국으로 초청해 선진적인 한국의 영화 산업 환경과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18일부터 4일간 서울에서 진행됐다.

이번 한국 연수는 CJ의 다양한 영화 관련 시설 방문 및 윤제균 감독, 박기용 영화진흥위원장 등 한국 영화계 전문가와 함께 양국 영화산업 발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간담회 및 특강으로 시작됐다. 한국영상자료원과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방문, 경기도 파주 ‘CJ ENM 스튜디오 센터’ 및 VFX 전문업체인 ‘덱스터 스튜디오’ 견학 등 한국 영화 산업의 역량과 기술 발전을 경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더불어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 제7·8회 한중 청년꿈키움 단편영화제 대상 및 감독상 수상작 4편의 특별 상영회와 GV를 통해 한국 관객과 함께 하는 교류의 장도 진행됐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여러 제약으로 영화 기반의 양국 문화교류를 적극적으로 개진하기 어려웠으나 이전의 교류 수준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양국의 영화산업 발전과 문화 교류의 장을 도모하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10월 6일, Uniqlo U 2023 FW 컬렉션을 출시한다.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와 그의 유니클로 파리 R&D 팀이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편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유니클로의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는 이번 컬렉션을 ‘언제나 편하게 반겨주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여주는 좋은 친구와 같은 옷’이라고 정의했다. Uniqlo U 2023 FW 컬렉션은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의 라이프웨어(LifeWear)에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아름다운 컬러감과 세련된 실루엣의 조화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시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을 대표하는 패디드 코트, 램스울 니트 및 포근한 느낌의 플란넬과 후리스 소재의 아이템은 따뜻함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여유롭고 매끄러운 실루엣과 깔끔한 라인의 조합으로 내추럴한 젠더리스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브라운과 러스트, 차콜과 그레이, 베이지와 오프 화이트를 중심으로 한 컬러 팔레트는 Uniqlo U의 기본적인 스타일을 구성한다.

여성 라인업의 저지 테일러드 재킷과 팬츠는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롤업 된 재킷 소매 사이로 엿보이는 스트라이프 안감 디테일은 Uniqlo U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보여준다. 아름답게 흘러내리는 곡선 실루엣 소매가 특징인 브러시드 저지 터틀넥 T는 골지 소맷단과 밑단으로 포인트를 줘 우아한 느낌을 완성한다.

남성 아이템인 패디드 싱글 브레스트 코트와 짧은 기장의 패디드 볼륨 재킷은 정밀하게 계산된 라인을 보여주면서도 여유 있는 실루엣을 느낄 수 있어, 젠더리스로도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다. 액세서리로는 클래식한 드로우 스트링 숄더백이 기존 제품보다 작은 사이즈로 출시되며,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백팩과 캐주얼한 미니 메신저 백도 함께 선보인다.

○..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산업 분야의 글로벌 최고인재와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에 팔을 걷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보스턴에서 황윤일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윤석환 BIO사업부문 대표, 천종식 CJ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등 경영진이 일류 석학 등을 만나 최신 ‘이머징 테크(Emerging Tech)’ 트렌드를 캐칭하고 우수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연구소,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하버드 등 주요 대학과 벤처기업 등이 몰려 있는 글로벌 바이오 산업의 핵심 클러스터다.

먼저, CJ제일제당은 메사추세츠 공대(MIT) 교수와 이 대학 출신의 대표가 운영하는 스타트업들과 바이오 분야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논의했다. 또한 CJ제일제당의 R&D 전문가 그룹인 ‘CJ 인스티튜트(CJ Institute)’ 소속 자문위원들과도 기술 및 산업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바이오 클러스터에 위치한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랩센트럴(LabCentral)’과 보건산업진흥원 미국 지사를 방문해 바이오 테크 기업들의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CJ인스티튜트는 바이오 분야 미래 유망 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R&D 전문가 그룹으로, 허준렬, 허선, 피터 박 교수(이상 하버드 의대)와 글로리아 최, 정광훈 교수(이상 MIT) 등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최고 인재들을 영입하기 위해 하버드 캠퍼스에서 한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CJ BIO Talent Connect’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경영진들은 △마이크로바이옴, 그린바이오 분야의 차별화된 R&D 역량과 최고 수준의 인프라 △혁신적인 조직문화와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등을 소개하고 커리어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인재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향후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이상현 BIO HR 경영리더는 “사업의 근원적 경쟁력과 초격차 역량은 최고인재 확보에 달려있어 금번 행사를 통해 핵심 R&D인력과의 네트워킹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글로벌 석학 및 전문가들과 함께 나눈 온리원적인 인사이트들과 글로벌 최고 인재 확보가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의 초격차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9월 25일부터 스타벅스 24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추석 맞이 매장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9월 25일부터 환경재단과 함께 스타벅스 24주년을 맞아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선정된 24개 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선보인다.  

다회용 컵을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다다익선 캠페인’은 환경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이어져 온 친환경 캠페인이다. 

스타벅스는 전국 다회용 컵 사용 최다 매장 24개에서 다회용 컵(매장용 다회용 컵 포함) 이용 고객이 스타벅스 음료 또는 푸드를 2만 원 이상 구매 시 매장 별 선착순 70명씩 총 1680명에게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수거한 약 6만여 개의 커피원두 포장지를 재활용해 제작한 파우치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커피원두 포장지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의 내부 안감은 까사미아와 스튜디오 톰보이에서 제작한 제품의 잔여 원단을 제공하며 업사이클 제품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사회적 기업 ‘우시산’의 장애인 직무 개발 사업과 연계하여 원두팩 세척 및 파우치 제작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스벅TV에서는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구매한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 제작을 위해 가장 많은 커피원두 포장지를 제공한 매장의 파트너들에게도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여 매장에서 실천한 친환경 활동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스타벅스를 방문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캠페인에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이벤트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이 스타벅스에서 환경도 보호하고 다양한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16회차 진료를 맞아 용인시에 위치한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했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많아 치과 진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하게 됐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롯데웰푸드 배성우 제과마케팅본부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조남억 대외협력위원 등의 의료팀과 샤롯데 봉사단을 포함한 봉사 인력 10여 명이 참석해 보바스 어린이의원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난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했고, 방문한 전문의료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 자일리톨껌 등 롯데웰푸드 간식 선물을 전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올해 11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닥터자일리톨버스’는 제주도부터 강원도를 비롯해 연평도까지 전국 곳곳을 방문, 현재까지 치과의사 등 의료진 1100여 명이 참여하며 캠페인을 함께 했다. 진료를 받은 치과환자는 5900여 명, 진료 건수도 9000여 건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이랜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마라톤대회, ‘2023 런 유어 웨이 서울 10K 레이스(2023 Run your way SEOUL 10K RACE)’를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마라톤 대회에는 총 8000여 명이 참가했다.

‘2023 런 유어 웨이 서울 10K 레이스(2023 Run your way SEOUL 10K RACE)’ 참가신청은 접수 시작 43분만에 마감되어 역대 최단 시간 접수 신기록을 세웠고, 대회 시작 전부터 큰 이슈를 몰고왔다.

오프라인에서는 마라톤 대회를 기념해, 사전에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직접 고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열어 뉴발란스 강남점, 홍대점에서 새롭게 현장 접수를 진행하기도 했다.

뉴발란스는 이번 대회부터 엘리트 그룹을 신설했다. 엘리트 그룹은10K 레이스 기준, 남자 40분 이내, 여자 45분 이내 완주 가능한 러너들로 선발됐다. 기존 펀 런(FUN RUN) 형태로 단순하게 즐기는 대회에서 자신의 기록에 도전하고 순위를 경쟁하는 러닝 대회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레이스 외에도 현장 이벤트와 협찬사와 함께하는 볼거리로 이목을 끌었다. 이색적이고 감각적인 기록 포토월과 10주년 기념 완주메달은 러너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현장에서 메달에 본인의 기록을 각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뉴발란스 러닝 대회 10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오픈런 맛집으로 유명한 '런던베이글뮤지엄'의 베이글이 완주 후 간식 패키지로 제공했고, '블루보틀' '게토레이'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해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한편, 이번 마라톤 대회에서는 셀럽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방송인 노홍철이 마라톤 대회 사회를 맡았다. 뉴발란스 러닝 대회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우먼스 엠베서더 김연아는 포토타임을 갖고 참가자들을 응원하는 등 대회 열기를 더했다. 대회 종료 직후 애프터 콘서트에서 래퍼 빈지노, 가수 소유, 가수 YB의 공연 무대가 펼쳐졌고, 대회의 열기를 더 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4개월간의 여정을 끝으로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성료했다.

교촌은 지난 8월 19일 경기도 평택시 애향아동복지센터에서 자립준비예정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한 데 이어, 9월 16일에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선한사마리아원’에서 자립준비예정 아동에 수료증을 전하며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마음채움 프로젝트’는 올해 1월 교촌이 자립준비예정 아동,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후원금 2억 원 중 일부를 통해 마련됐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초등학교 저학년 및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등 4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0회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아존중감과 독립심을 높여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체험 및 교육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교촌은 초등학생을 위해 푸드 테라피, 뮤직 테라피, 강점 리본 체조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참여한 아이들이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고 자존감을 기를 수 있는 토대 마련에 힘썼다.

또한 자립준비예정 청소년(중∙고등학생)들에게는 회복탄력성 교육, 경제 금융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존감 향상은 물론 자립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이 마련한 프로그램이 자립을 준비하는 아동과 청소년, 청년들이 정서적 안정과 사회에 진출할 용기를 갖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변 이웃 및 지역사회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