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시행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시행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08.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지난 16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영업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온라인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 영업에 필요한 지원 제도들과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신한은행,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시행.[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6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영업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온라인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 영업에 필요한 지원 제도들과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은 ‘블로그,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 상위 노출 최적화 포스팅 방법’이라는 주제로 효과적인 검색 키워드 활용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고, 두 번째 세션은 ‘소호메이트’를 통한 장부관리, 상권분석 등 차별화된 경영관리 서비스를 위한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의 영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해 이번 맞춤교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경영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대출 중심의 자영업자 지원 방식 보다 근본적인 지원방안으로 신한 SOHO사관학교,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상생의 진정성 있는 실천을 통해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국 대학생 ‘위클리 래플’ 이벤트 실시.[자료=국민은행]

○...KB국민은행, 전국 대학생 ‘위클리 래플’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위클리 래플’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을 이용 중인 1996년생부터 2004년생 대학생 중 KB스타뱅킹 혜택알림에 동의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재학 중인 대학교 이메일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8월 3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시 에어팟 프로2, 4주차에 참여할 경우 스투시 퍼지 다이스 티셔츠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3주차 당첨자는 오는 24일, 4주차 당첨자는 다음달 1일 발표되며 당첨된 경품은 각 추첨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고객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국 대학생분들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혜택 알림도 받고 경품도 받아가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 BaF 신디케이트론 참여.[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 BaF 신디케이트론 참여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베트남 농업회사 BaF에 대한 5,000억 VND(약 280억원) 규모의 신디케이트론에 참여하였다고 18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을 포함한 대주단(신한 베트남은행[주관은행], DGB대구은행 호치민지점, 대만 First Bank 호치민지점)은 15일 호치민시 빈펄랜드마크 81에서 BaF와 그린 신디케이트론 약정식을 체결하였다.

신디케이트론은 다수의 금융기관이 동일 조건으로 일정 금액을 대출해 주는 집단 대출로, 금번 5,000억 VND 대출의 목적은 Nghe An성의 Giai Xuan 지역에 3F(Feed-Farm-Food) 모델에 맞춰 현대식 양돈장 클러스터를 건설하기 위한 것이다.

BaF는 베트남 최초로 3F 모델을 도입한 축산 기업으로 현재 회사의 총 가축 사육 두수는 23만두 이상으로, 2024년 말까지 암퇘지 8만 4,000두를 포함하여 총 89만두까지 늘릴 계획이다. 또한, 베트남 전국에 3개의 사료 공장과 23개의 현대식 축산 농장을 운영하여 60개의 자체 시바푸드 매장, 400개의 정육점을 통해 당사 제품을 판매중이다.

특히, BaF는 세계은행그룹(Worldbankgroup) 산하 IFC(국제개발금융기구)의 면밀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실사를 거쳐 총 9,000억 VND(약 500억원) 투자를 유치한 바 있어, 베트남 내 효과적인 순환 녹색 경제 구현에 이바지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호치민지점은 글로벌 금융그룹 도약을 위한 인도차이나 금융벨트 중 하나로 2020년 8월 개점하였으며, 현재 직원 수는 한국 주재원 4명, 현지 직원 13명으로 매년 우량고객 기반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자산 성장을 시현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호치민지점 진영훈 지점장은 “이번 신디케이트론은 향후 잠재력이 큰 베트남 축산 시장에서 ESG 경영에 맞춘 안전한 고품질 돼지고기 공급업체의 성장에 투자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베트남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에서 채권 거래하고 시원하게 경품도 받아가세요!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외 채권을 1천달러 이상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제공하는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는 총 세 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에 삼성증권 모바일 앱에서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를 신청하고, 기간내 엠팝(mPOP)으로 1천달러 이상 해외채권을 순매수 시, 5천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2023.7.31일까지 당사에서 채권거래가 한번도 없었던 고객(거래종류/거래채널/거래계좌 무관하게 어떠한 채권거래도 없는 경우)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1백만원 이상 첫 순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리워드(배달의민족 상품권)를 제공한다.

마지막은 이벤트 기간 동안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금액별(누적)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5억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1억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5천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단, 세 가지 이벤트 모두 8월말까지 채권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게만 이벤트 경품이 제공된다.

한편, '채권과 함께 여름나기' 이벤트는 삼성증권의 모바일 앱 엠팝(mPOP) 뿐만 아니라,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 앱인 '모니모' 내 삼성증권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서비스오픈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흩어져 있는 연금 자산을 한눈에 조회 할 수 있는 ‘통합연금자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통합연금자산' 서비스는 연금계좌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마이데이터 연결을 통해 다른 기관연금뿐만 아니라 국민연금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은 'NH연금'과 '통합연금' 2가지로 구성된다. 'NH연금'은 NH투자증권에 가입한 모든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해 자산 추이, 수익률, 납입 현황, 보유 상품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자산을 계좌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연금 자산 규모와 수익률 등을 가입자 본인과 동일한 연령대(NH투자증권 가입자 기준)와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통합연금'은 NH투자증권뿐만 아니라 타 금융기관, 국민연금까지 고려하여 흩어져 있는 모든 연금 자산을 모아 3층 연금이 한 번에 조회 가능하다. 자산 현황 및 상세 조회가 가능하며 현재까지 모은 연금 자산을 기준으로 향후 20년간 받을 수 있는 예상 연금 수령액까지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의 ‘통합연금자산’ 서비스는 나무, QV 모바일 앱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개인연금,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라도 간략히 서비스 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에 대한 고객의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고객이 연금자산을 편하고 안정적으로 운용·관리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이라며 “연금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연금을 별도로 관리하기보다는 하나로 통합하여 전체 연금자산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앞으로 노후 준비의 필요성을 인지시키고, 안정적인 노후 소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금 어드바이저 역할로 연금진단 및 수령체험 등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화재, 이륜차 안전운전 캠페인 'Drive Safe' 실시.[자료=삼성화재]

○...삼성화재, 이륜차 안전운전 캠페인 'Drive Safe' 실시

삼성화재는 이달 30일부터 이륜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Drive Safe'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륜차에 안전거리 확보 가드 스티커를 보급하는 이 캠페인은 이륜차의 사고 예방과 더불어 건전한 보험가입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해당 번호판 가드는 고객의 안전거리 확보와 사고 예방을 위해 하단에 "안전거리 감사해요!" 메시지가 써져 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이륜차의 사고 사망률은 일반 승용차의 2.7배, 중상률은 1.3배로 높다고 밝혀진 바 있다. 즉, 이륜차는 일반 승용차보다 사고도 빈번하지만, 한번 사고가 나면 중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안전거리 확보가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은 삼성화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이달 30일을 시작으로 9월 16일까지 선착순 1천명에게 삼성화재가 준비한 이륜차 번호판 가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마케팅파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당사 이륜차보험 가입고객의 사고를 예방하고, 건전한 이륜차보험 가입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삼성화재는 이륜차보험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