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1.0’ 2023 정규 시즌 1 시작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1.0’ 2023 정규 시즌 1 시작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05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1.0'이 정규 시즌 1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해당 게임은 정식 출시 후 스팀 인기 게임 1위 자리를 수성하는 등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는데요, 산뜻한 출발을 보인 만큼 흥행세를 이어 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넷마블은 임원 가족 견학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넷마블이 올해 발간한 ESG 보고서에서 밝힌 '소통'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의 이모티콘 출시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터널 리턴 1.0 시즌 1 개시.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1.0 시즌 1 개시.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4일,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 1.0’의 첫 번째 정규 시즌이 시작했다고 밝혔다.

정규 시즌 1이 개막하면서 ‘이터널 리턴 1.0’의 랭크 대전이 정식 오픈됐으며, ‘랭크 포인트’를 입장료로 내고 실시간으로 포인트 증감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추가됐다.

정식 서비스 후 첫 번째 배틀패스인 ‘바캉스 ER 패스’도 출시됐다. ‘바캉스 ER 패스’는 각종 캐릭터의 수영복 스킨과 이모티콘, 비석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패스 등급을 높이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즌 패스 등급을 50까지 달성한 이용자는 ‘엘레강트 썸머 마이’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스킨 데이터 박스’ 등의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쿠폰 이벤트를 8월 10일까지 진행되며, 8월 30일까지 ‘해군 레온’ 스킨을 이용자에게 선물하는 웹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들을 게임을 플레이하고 미션을 수행할 시 얻을 수 있는 ‘미션 포인트’를 소진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7월 2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터널 리턴 1.0’은 오픈과 동시에 국내 스팀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고, 동시 접속자 2만 명을 돌파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공유하고 있는 넷마블 임직원 및 가족들. [사진=넷마블]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공유하고 있는 넷마블 임직원 및 가족들. [사진=넷마블]

ㅇ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일 넷마블 본사에서 제 11회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은 매년 2회,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 중 진행되는 행사로 임직원 가족을 사옥으로 초대해 직무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이후 약 3년 만에 개최됐다.

행사에 참여한 넷마블 임직원 및 가족 80여 명은 ‘사옥 투어’를 비롯해 ▲국내외 게임산업 및 게임의 속성 ▲가족 간 소통의 방법 ▲게임 관련 직무 등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참가자들은 가족 얼굴 ‘그림 그리기’, 세븐나이츠2 아이템을 활용한 ‘부모님과 자녀의 강점 알기’, 서로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카드 작성’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넷마블엔투 이아형 팀장은 “엄마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아이에게 쉽게 알려주고 서로의 감정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서 너무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이현 자녀는 “엄마가 다니는 회사에 와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엄마가 이렇게 좋은 회사에 다니는 걸 알 수 있게 돼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3년 만에 개최된 임직원견학프로그램에 임직원들의 신청이 몰리면서 조기 마감되는 등 사내 호응이 상당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의 직무와 게임산업에 대한 가족 분들의 이해가 증진되고 이를 통해 상호 소통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이모티콘 8탄 출시. [이미지=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이모티콘 8탄 출시.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8월 4일 라그나로크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LINE 메신저용 이모티콘 8탄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RAGNAROK MONSTERS Emoticon 8th' 이모티콘은 라그나로크를 대표하는 포링을 필두로 무카, 데빌링 등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한 총 24개의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들이 다양한 감정들을 귀여운 모션으로 표현해 일상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신규 몬스터로 퍼씰과 스포아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에 합류시켜 아기자기한 매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이모티콘 8탄은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약 200개 국가의 LINE 메신저 스티커샵에서 8월 4일부터 1,2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채팅 등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국내 네이버 OGQ 마켓에서는 1,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 네이버 서비스 일부와 아프리카TV에서 활용 가능하다.

그라비티 유준 IP사업 팀장은 "이전에 출시한 라그나로크 이모티콘을 토대로 포링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이모티콘 8탄을 선보였다”라며,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IP를 활용해 이모티콘 외에도 MD,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꾸준하게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