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전력그룹사 최초 혁신성장 분야 금융지원 나선다
상태바
중부발전, 전력그룹사 최초 혁신성장 분야 금융지원 나선다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3.07.0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과 상생협력 펀드 조성 나서
250조원 규모 중소기업에 대출 지원
한국중부발전 사옥 이미지.
한국중부발전 사옥.

한국중부발전이 기업은행과 손잡고 혁신성장 분야 중소기업 육성에 나선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전력사가 중소기업 육성에 나서는 것은 흔치 않다"면서 "고금리로 인해 중소기업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상생협력 펀드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6일 녹색경제신문 취재결과를 종합하면 중부발전은 최근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혁신성장 상생협력 펀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중부발전은 혁신성장 분야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IBK기업은행에 이자 지원금 2.5억원을 납입하고, IBK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250억원 규모로 중소기업에 대출을 지원한다. 해당 대출상품은 6월 30일에 출시됐다.

대출대상은 수소에너지, 드론, 로봇, 빅데이터 등 국가전략산업 혁신성장 분야에 해당되는 중소기업으로, 정부의 ‘혁신성장 공동기준’을 바탕으로 주력산업 고도화, 미래유망산업 육성, 탄소중립 실현 및 사업체질 개선 등의 관련 분야에 해당되는 기업들은 지원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기업당 최대 5억원이며, 대출금리 연 1.0%p를 자동 감면받고,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p를 추가 감면받을 수 있다.

한국중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가전략산업과의 연계성에 집중한, ‘전력그룹사 최초의 혁신성장 분야 금융지원 사업’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면서, “이를 통해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복합 경제위기 속에서 성장잠재력이 높은 국가전략산업 분야의 중소기업들이 자금확보 및 이자부담 경감을 받아 결과적으로 우리 경제의 성장동력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