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이 망상해변 살린다... ‘비치코밍’ 활동 전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이 망상해변 살린다... ‘비치코밍’ 활동 전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최고 기온이 35도를 기록할 정도로 무척 더워졌죠. 그래서 오늘 [유통가 레이더]는 시원한 바닷가에서 출발하겠습니다.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지난 1일 강원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청년 기후활동가들, 방송인 줄리안 씨와 함께 해변 정화 활동인 '비치코밍'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해변에서 수거한 쓰레기만 30L 종량제 봉투 59개나 됐다고 하는데요. LG생활건강은 동해시민과 함께 하는 ‘플라스틱 없는 건강한 바다’ 캠페인으로 ESG 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있습니다. 

한편 삼양식품그룹이 그룹과 지주사인 삼양내츄럴스의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최근 10여년 간 국내외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인지도가 높아지고, 수출 1위, 연내 매출 1조 달성을 전망하는 규모 등 역동적인 변화를 반영해 새로운 정체성과 비전을 수립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지난 1일 강원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해변 정화 봉사활동인 ‘비치코밍’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지난 1일 강원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해변 정화 봉사활동인 ‘비치코밍’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지난 1일 강원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청년 기후환경 활동가 ‘글로벌에코리더 YOUTH’ 103명과 함께 해변 정화 봉사활동인 ‘비치코밍(Beach combing)’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됐다.

비치코밍은 해변을 의미하는 ‘Beach’와 빗질을 의미하는 ‘Combing’의 합성어다. 빗질하듯이 세심하게 해변에 떠밀려온 플라스틱, 유리 조각 등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뜻한다. 이번 비치코밍은 유엔환경계획(UNEP)이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오염을 줄이기 위해 전세계 청년들과 함께 추진하는 ‘타이드 터너스 플라스틱 챌린지(Tide Turners Plastic Challenge)’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후 망상 해변에는 글로벌에코리더 YOUTH 활동가들과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 동해시 및 원주지방환경청 관계자, 초중등생 자녀를 둔 LG생활건강 임직원 가족 그리고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이 함께 모여 쓰레기를 주웠다. 2시간 여 만에 해변 곳곳에서 담배 꽁초, 폐플라스틱, 비닐, 폭죽 등을 수거했는데, 30L 용량 쓰레기 봉투 59개를 가득 채웠다.

해변 정화 활동이 끝난 뒤에는 바다 속에서 쓰레기를 건져낸 스쿠버다이밍 전문가들로부터 해양 오염의 심각성 듣고 문제 해결 방안을 논하는 강연도 진행했다. 특히 매년 800만 톤이 넘는 플라스틱이 바다에 버려지고, 이로 인해 폐사하는 바다 새만 100만 마리가 넘는다는 국제 환경단체의 충격적인 연구 결과를 두고는 청년 기후활동가들 사이에서 다양한 질의응답과 해결 방안에 대한 토론이 활발히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글로벌에코리더 YOUTH ‘물로장생팀’의 김해솔 팀장(20·서울시립대)은 “요즘 폭염이나 폭우 같은 기후 변화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체감하는 사람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이렇게 많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줍게 되어서 매우 충격적이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 캠퍼스와 생활 속 일상을 변화시키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ESG 관계자는 “생물이 살아가는 환경을 보호하고 생태계 평형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은 기업이 미래세대를 위해 해야 할 중요한 책임”이라며 “임직원 가족과 청년 활동가들이 합심해서 우리 바다 생태계를 보호하고 가꾸어가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LG생활건강, UNEP, 에코맘코리아 등이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에코리더 YOUTH 프로그램은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의 청년 100여 명을 선발해 MZ세대 기후 환경 활동가로 육성하는 활동이다. 이들은 해변 정화 뿐만 아니라 대학교 캠퍼스 내 자원순환시스템 구축, 환경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 탄소중립행동 앱 제작, 거리 플로깅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 삼양식품그룹이 그룹 및 지주사 CI를 ‘삼양라운드스퀘어(Samyang Roundsquare)’로 바꾸고, 글로벌 톱100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을 비롯해 식품•과학이 결합된 영역을 개척하는 기업으로서의 정체성 강화에 나선다.  

삼양식품그룹은 3일, 그룹과 지주사인 삼양내츄럴스의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최근 10여년 간 국내외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높아진 인지도, 수출 1위, 연내 매출 1조 달성을 전망하는 규모 등 역동적인 변화를 반영해 새로운 정체성과 비전을 수립하기 위함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 비전은 ‘삶과 미래를 채우는 자양분이 되는 기업(Food for Thought)’이다. 식문화를 중심으로 더 풍성한 내일을 위해 세상에 ‘생각할 거리’를 던지고, 마음의 양식(糧食)이 되는 먹거리를 만드는 것을 지향한다. 브랜드 슬로건은 ‘불가능의 룰을 깨다(Square the Circle)’로 삼양목장 설립과 같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도전과 혁신의 의지를 담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60여년의 헤리티지와 100년 기업을 향한 미래 비전이 결합된 삼양식품그룹의 새 얼굴이자 정신이다. 하늘•땅•사람을 풍족하게 만든다는 기업 철학 ‘삼양(三養)’과 심신의 허기를 채우고 사람들을 연결하는 음식을 의미하는 ‘라운드’, 혁신 및 질서로 삶을 개선하는 과학을 뜻하는 ‘스퀘어’가 합쳐져 탄생했다. 모태 기업인 삼양식품의 창업 정신 토대 위에서 음식 문화, 과학 기술과 같이 서로 이질적인 것을 융합해 더 넓은 식품 영역을 개척하고 세상의 진보에 기여하겠다는 그룹의 의지가 담겼다.

신규 CI 디자인은 ‘라운드스퀘어’라는 네이밍을 명료한 기하학적 그래픽으로 재해석하고, 기존 CI와 색상도 차별화했다. 삼양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식문화를 확산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각오를 정사각형과 원이 교차하는 심플하면서도 강한 심볼로 표현했다. 특히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무한한 가능성을 원과 정사각형의 흰색 교집합으로 나타냈다. 

심볼 색상은 미래에 대한 그룹의 긍정적인 태도와 자신감을 반영해 기존 ‘딜리셔스 오렌지(Delicious Orange)’보다 한층 밝은 ‘이볼빙 오렌지(Evolving Orange)’로 변경됐다. 워드마크에도 심볼과 구분되는 ‘소피스토 차콜(Sophisto Charcoal)’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이면서도 조화를 추구했다.  

삼양식품그룹은 이번 CI 리뉴얼을 계기로 그룹의 새로운 방향성에 대한 이해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미래 먹거리 창출, 글로벌 체제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삼양식품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 및 지주사 CI를 시작으로 모태 기업인 삼양식품 등 각 계열사의 CI도 순차적으로 변경하고 하반기 내 CI 리뉴얼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CI 리뉴얼은 기업의 혁신, 새로운 비전 제시에 대한 김정수 부회장의 강한 의지를 반영해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디자인 컨설팅 회사인 ‘펜타그램(Pentagram)’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 쿠팡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 론칭한 로켓럭셔리는 쿠팡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럭셔리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로켓럭셔리에는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헤라, 록시땅 등 총 16개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다. 선보이는 모든 상품은 쿠팡이 브랜드별 한국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동일한 상품을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 

쿠팡은 고객들의 럭셔리 쇼핑 경험을 위해 그간 보지 못한 새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로켓럭셔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럭셔리 박스로 포장하여 한층 고급스럽게 배송된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로켓럭셔리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로켓럭셔리 상품은 로켓선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로켓선물은 쿠팡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동일하게 스페셜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로켓럭셔리는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보다 세분화된 전문관으로 구성했다. 선물관, 신상품, 베스트상품 등으로 나누어 쇼핑의 목적에 따라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의 관심 있는 브랜드를 모아서 볼 수 있도록 럭셔리 브랜드관을 제공해 개인 취향에 따라 브랜드별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오직 쿠팡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기획 세트도 준비했다. 단독 기획 세트는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패키지로 묶어 구성한 것으로 고객들의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세럼 파운데이션 세트, 설화수 New 자음2종 세트, 시세이도 더 퍼펙트 프로텍터 세트 등이 있다. 

로켓럭셔리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바디 등 전체 10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그 외 베스트관에서는 가장 잘팔리는 상품을 추천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취향도 고려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리페어 에센스, 크리니크 치크 팝 블러셔, 록시땅 버베나 오 드 뚜왈렛,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샴푸 등이 있다. 

명품 뷰티 상품임에도 와우멤버십 회원들에게는 기존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언제나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주 새로운 럭셔리 뷰티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쿠팡은 지난 2021년 말 뷰티데이터랩 설립 이후 1900만 활성고객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한 혁신적인 실험을 이어왔다. 개인화된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고 고객 인사이트를 접목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강소기업과 협업한 뷰티 제품 개발과 더마코스메틱관 등 전문관 론칭에도 고객 투표 결과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호응을 끌어냈다. 

이어 새롭게 론칭하는 로켓럭셔리는 쿠팡 뷰티가 선보이는 새로운 도전으로 온라인 럭셔리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로켓럭셔리는 쿠팡에서 인증하는 본사 정품 상품만을 선보이므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애용하는 고객들이 믿고 구매하실 수 있다”며 “바쁜 일상에서 백화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럭셔리 쇼핑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셨으면 좋겠고, 로켓럭셔리가 온라인 럭셔리 쇼핑의 뉴노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BBQ Village(이하 BBQ 빌리지)'가 지난달 30일, 울산광역시 중구에 가맹 1호점인 울산 성남점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BBQ 빌리지 울산 성남점은 지난해 12월 6일 선보인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직영) 이후 첫 가맹점이자 두번째 BBQ 빌리지 매장이며, 송리단길점은 오픈 이후 매출이 40% 이상 성장하는 등 크로스오버 프리미엄 매장 성공 신화를 쓰면서 BBQ 빌리지 관련 가맹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BBQ는 이번 오픈을 기점으로 BBQ 빌리지의 가맹 사업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울산 성남점은 주요 상권과, 먹자골목이 형성 되어있는 젊음의 거리에 자리잡았다. 약 130평(약 446㎡), 144석 규모로 젊음의 거리를 찾는 MZ세대와 여행객, 울산 시민들에게 기존 치킨 매장의 고정관념을 벗어난 크로스오버 형태의 이색 매장으로 이목을 끌 예정이다.

BBQ 빌리지는 기존 치킨 매장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복합외식문화공간이다. 치킨 외에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 ▲파스타 등 약 190여종의 메뉴를 판매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케 하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고 있다.

울산 성남점에서는 ‘몽블랑’, ‘크림치즈 베이글’을 포함해 총 15종의 베이커리와 ‘프로슈트 올리브’, ‘트러플 풍기’ 등 쫀득한 도우가 특징인 정통 이탈리안 화덕피자 4종도 판매한다. 주문 시 반죽부터 화덕으로 직접 굽는 과정까지 직접 볼 수 있다.

이날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한 윤홍근 회장은 “이번 울산 성남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 및 상권에 가맹사업을 전개하여 고객 접근성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나아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중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도 BBQ 빌리지 모델을 론칭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규산 BBQ 빌리지 울산 성남점 패밀리 사장은 “BBQ인으로서 함께하게 됨에 자부심을 느끼고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BBQ 빌리지 울산 성남점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개최해 온 식품문화축제가 16년 만에 처음으로 2일 일정으로 확대 개최된다.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오는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NS 푸드 페스타(FOOD FESTA) 2023 in IKSAN'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NS 푸드 페스타'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개최해 온 식품문화축제이다. 매년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한 우리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식품 산업의 메카로 떠오르는 전북 익산시로 장소를 옮겨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9월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16년 만에 '요리(COOK)'에서 '식품(FOOD)'으로 주제를 확장하고, 행사 일정도 처음으로 1일에서 2일로 확대 개최한다.

15일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상금을 자랑하는 '미식 레시피 경연'과 조리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이 펼치는 '영셰프 챌린지'가 펼쳐지고, 16일에는 식품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푸드 컨퍼런스'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쿠킹클래스'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미래의 공유주방을 둘러보는 '미식투어'를 비롯해, 하림그룹의 브랜드전,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푸드마켓과 익산시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전시/체험과 시식/판매 부스를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익산시의 가장 큰 지역축제인 '서동제'와 같은 날 열리는 만큼, 가족 단위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도 선보인다. 청춘버스킹과 NS라이브커머스, 미리추석마켓, 익산 맛슐랭-대물림 맛집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부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 푸드 페스타’는 최고의 맛을 함께 보고, 먹고, 즐기는 식품 축제"라며, "이번 축제가 식품산업과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 온 국민이 미식 생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주방용밀폐용기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보여주는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평가 지표로, 지난 2004년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락앤락은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에서 무려 14회에 걸쳐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는 특히 2위, 3위 브랜드와 더 큰 격차로 1위를 달성해 브랜드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 ‘LOCK&LOCK’을 선보이며 시장에 반향을 일으킨 락앤락은 소재, 기능면에서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식품보관용기를 잇달아 출시하며 주방용품 시장을 선도해 왔다. 안심 내열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트라이탄, 플라스틱(PP)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1인 가구용, 이유식용, 나들이용, 간편식 및 밥 전용 용기 라인업 등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냉장고 정리에 최적화된 ‘비스프리 모듈러 Plus+’와 안심 내열 유리 소재, 강력한 밀폐력으로 호평받고 있는 ‘탑클라스’를 꼽을 수 있다. ‘비스프리 모듈러 Plus+’는 블록처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 수납과 정리에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비스프리 모듈러의 장점인 모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된 제품으로, 히든캡을 부드러운 곡선형으로 개선해 보다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한 손으로 꺼내기 쉽게 디자인됐다. 흔들림이 없어 안정적으로 쌓을 수 있고, 260ml 직사각 용기부터 4.8L 정사각 용기까지 총 12가지 종류로 구성해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탑클라스’는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딜 수 있는 안심 내열유리 소재로 몸체를 제작해 냉장∙냉동실은 물론이고 식기세척기와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에서도 파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면 결착의 강력한 밀폐력으로 호평 받고 있으며, 뚜껑은 BPA FREE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내용물을 확인하기 쉬워 한층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주방용밀폐용기 부문에서 무려 14번이나 1위를 차지해 매우 기쁘고, 성원해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생활용품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주력해 소비자들의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가 원/엔 환율이 900원 초반대를 밑도는 역대급 초엔저 현상으로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역대급 엔저, 역대급 일본 특가’ 기획전을 오는 7월 한달 간 진행한다. 

‘역대급 엔저, 역대급 일본 특가’ 기획전은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일본 지역별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각 지역마다 에어텔 속성과 패키지 속성 두 가지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며, 첫 타임세일은 오사카 지역으로 최대 40%대 할인을 적용한 '오사카 자유 3일 에어텔’과 ‘오사카/교토 3일 패키지’를 준비했다. 

7월 3일 오사카를 시작으로 북해도, 시즈오카&도쿄, 규슈 순으로 지역별 타임세일이 연달아 오픈할 예정이다.

타임세일 외에도 7월 한 달 내내 역대급 특가로 일본 여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규슈, 홋카이도, 도쿄, 오키나와 등 인기 일본 여행지를 항공, 호텔, 보험을 포함한 에어텔과 하나팩 2.0 패키지, 지방 출발 상품으로 선택 가능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엔저 영향과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일본 여행 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만큼 역대급 특가로 부담 없는 일본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색다른 일본 여행을 원하는 N차 일본 여행객을 위한 소도시 기획전도 절찬 판매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아성다이소가 ‘페이코(PAYC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 · 포인트 카드(실물 카드 포함)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2000원권’을 지급해 준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일 1회, 기간 내 총 2회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소는 ‘고객 중심 경영’을 핵심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자 NHN페이코 등 다양한 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쇼핑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랭킹닭컴이 7월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11주년 페스티벌’을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랭킹닭컴은 11주년을 기념해 11% 할인 쿠폰을 아이디당 1회씩 제공한다. 11주년을 맞아 랭킹닭컴의 스테디셀러, 신상품 등으로 구성한 11주년 특가 상품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5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1주년 제품 구매 및 오렌지멤버스 가입 시에는 11주년 경품 이벤트 응모권을 증정한다. 추후 추첨을 통해 총 1111명에게 ▲아이패드(1명) ▲LG에어로퍼니처(3명) ▲랭킹닭컴 10만원 적립금(6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랭킹닭컴은 11주년을 맞이해 ‘히든 검색 이벤트’도 마련했다. 네이버 검색창에 ‘랭킹닭컴 11주년’, ‘랭킹닭컴 닭가슴살’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랜덤으로 최대 1만원 포인트가 주어진다. 또 11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빙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랭킹닭컴이 11주년을 맞이해 그동안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하고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랭킹닭컴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으로서 고객 분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지주회사와 상장 계열사 3곳의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와 비전을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6월 30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주회사 삼양홀딩스,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 △패키징 계열사 삼양패키징,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KCI 등 4개 회사가 지난 한 해 동안 이행한 지속가능경영 내용과 성과를 담았다.

삼양홀딩스는 그룹 ESG 전략 및 관리체계는 물론 탄소 중립 대응 및 순환경제 실현 방안을 수립했다. 아울러 ESG 경영시스템 구축 방안과 세부 실행 과제를 세워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지난해 12월에는 그룹 ESG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ESG 전담 조직도 신설했다. 

삼양홀딩스 엄태웅, 이영준 대표는 “지주회사로서 그룹 내 계열사들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반의 ESG 로드맵을 수립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삼양사는 친환경 소재 사업을 강화해 순환경제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폐어망 리사이클 소셜 벤처기업 넷스파와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 펠릿(pellet)을 자동차 내외장재로 만드는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재생 폴리카보네이트(PCR PC) 원료가 90% 이상 함유된 친환경 폴리카보네이트(PC)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또한, 국내 모든 사업장에선 글로벌 환경경영시스템 표준인 ISO14001을 획득하기도 했다. 

삼양사 강호성, 최낙현 대표는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를 선임해 ESG 추진 방향을 명확히 설정했다”며 “앞으로 사업 부문에서의 변화와 혁신을 도모해 지속가능경영의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양패키징 역시 재활용 사업 고도화로 순환경제 실현에 매진하고 있다. 삼양패키징은 지난해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및 설비를 도입해 PET 재활용 전문 기업인 ‘삼양에코테크’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일회용 컵, 충전제용 단섬유 등에 그쳤던 폐플라스틱의 활용도를 식품 및 화장품 용기, 의류용 장섬유 등으로 넓혀 친환경 사업 저변을 확대할 방침이다. 

삼양패키징 김재홍 대표는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개시하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첫 걸음을 떼려 한다”며 “국내 패키징 1위 기업으로써 경제적 가치는 물론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CI는 ‘지속가능한 건강과 아룸다움을 전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고자 ESG 경영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ESG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가 진행한 2023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전 세계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 등급을 획득했으며, 국제 비영리 환경기구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Carbon Disclosure Project)를 통해 기후변화(Climate Change), 물(Water), 삼림(Forest) 부문에서 각각 A-, A-, B-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KCI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친환경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으며, 205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을 제로로 만드는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KCI 이진용 대표는 “글로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의 2회 연속 골드 메달 획득은 KCI가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ESG 경영 기업으로 인정받은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선제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밀레코리아가 오는 7월부터 밀레 제너레이션 7000 주방 가전을 활용해 요리 과정을 시연하는 쿠킹 이벤트의 메뉴를 개편하는 등 밀레 다이닝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밀레코리아가 기존에 진행해온 ‘밀레 프라이빗 쿠킹 클래스’를 ‘밀레 프라이빗 다이닝’으로 네이밍을 변경함과 동시에 메뉴 개편을 통해 밀레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밀레 프라이빗 다이닝 ▲밀레 그린 다이닝 ▲밀레 커피타임 등으로 구성됐다. 쿠킹 이벤트는 밀레 인하우스 셰프가 직접 메뉴를 개발하고, 브랜드 제품을 활용해 요리와 베이킹, 커피 추출까지 시연한다. 

먼저, ‘밀레 프라이빗 다이닝’은 아시아 퓨전 메뉴로 갈비 크림소스 스테이크, 전복 돌솥밥, 소고기 잡채, 아포카토 등 4코스로 제공된다. 제품 구매 고객의 경우, 희망하는 일자에 사전 예약을 통해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한남, 송도점에서 체험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도 브랜드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 코스를 접할 수 있게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 1회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한남점에서 네이버 예약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브랜드인 '베러미트(Better Meat)'와 지속가능성 테마로 콜라보 한 ‘밀레 그린 다이닝’ 프로그램도 새롭게 신설했다. 베러미트는 신세계푸드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대안육 브랜드로, 동물성 지방으로 인한 콜레스테롤과 보존제 등의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베러미트의 식물성 런천, 콜드컷 슬라이스, 민스 등을 활용해 슁켄 연어 샐러드, 레몬 아보카도 파스타, 가지 라자냐, 식물성 런천 에그 베네딕트, 들기름 감태 아이스크림 등 총 5코스로 제공된다.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월 1회 마지막 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한남점에서 네이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기존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청담에서만 진행한 ‘밀레 커피타임’ 프로그램은 강남점까지 확장했다. 월 1회 1시부터 3시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누구나 밀레 빌트인 주방 가전을 활용해 만든 스콘과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밀레만의 차별화된 공간을 통해 한식의 색다른 매력을 느낌과 동시에 지구 환경을 위한 베러미트와의 콜라보 메뉴까지 즐길 수 있게끔 밀레 쿠킹 이벤트를 리뉴얼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간과 환경이 오래도록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밀레만의 철학을 담은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달 29일 부산보훈회관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의 보훈 문화 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부산 남구, 부산지방보훈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부터 유엔 참전용사를 추모하는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을 빼빼로데이와 연계해 홍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턴 투워드 부산은 6.25전쟁에 참전한 유엔군 용사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유엔기념공원이 있는 부산을 향해 1분간 묵념하는 국제 추모행사이다. 2007년 캐나다 참전용사인 빈센트 커트니씨의 제안으로 시작, 2008년부터는 국가주관행사로 격상돼 매년 제1차 세계대전 종전일인 11월 11일에 진행되고 있다.

11월 11일 빼빼로데이와 함께 턴 투워드 부산의 전국적 홍보를 위해,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턴 투워드 부산’ 홍보 엠블럼이 인쇄된 빼빼로 기획상품을 약 60만개 제작해 한정 판매했다. 또한 감사편지와 빼빼로가 포함된 감사 키트 400여 개를 참전국 중 2022년도 수교 기념국(미국, 뉴질랜드, 콜롬비아, 멕시코) 공관에 발송하고, 한국 방문 유엔 참전용사 및 보훈 가족들에게 200여 개를 추가로 전달했다. 3년간 총 천300여명의 유엔 참전용사에게 감사 키트를 전달했으며, 감사 키트를 받은 참전용사 및 보훈 가족들이 감사편지와 인증 사진을 통해 감동의 마음을 전해오기도 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빼빼로 정전 70주년 에디션을 전국에 70만개 한정 판매한다. 빼빼로 오리지널 제품에 ‘빼빼로와 부산지방보훈청은 6.25전쟁 정전 70주년 참전 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합니다‘ 홍보 문구와 정전 70주년 ‘AMAZING70’ 앰블럼을 패키지에 적용한 것이다.

한편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빼빼로는 ‘나눔’을 브랜드 핵심가치로 하여 판매수익금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웰푸드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피홈’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놀이 및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이 방과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3년부터 2022년까지 10년간 빼빼로의 판매수익은 약 1조원으로 그 중 일부를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해 왔다. 올해는 ‘우리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이웃나눔과 지역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는 빼빼로데이와 턴 투워드 부산, 두 이벤트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며,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족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현대홈쇼핑이 ‘가성비’를 강조한 ‘리퍼비시’(refurbish‧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상품이나 미세 흠집 상품을 재포장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 제품과 무형상품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등 상품 영역 확장에 나선다.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군에서 벗어나는 색다른 방송을 시도해 TV홈쇼핑 전통적 고객인 4050 외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3일 오후 9시45분 TV라이브 방송을 통해 영어‧수학 등 과목을 전문 강사로부터 1 대 1로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밀당 PT(퍼스널티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밀당 PT는 온라인 강좌뿐 아니라 개인별 학습 성향에 따라 적합한 수업을 추천하고 스케줄 관리, 학습 현황 모니터링 및 코칭 등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학습에 익숙해진 학생들의 강의 이용 트렌드를 반영해 3040 학부모를 타깃으로 편성을 결정했다는 게 현대홈쇼핑의 설명이다. 이날 생방송 중 상담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2주 무료 체험권(90분씩 8회) 등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모바일 채널 상품 차별화도 추진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7일 오후 7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줍줍하쇼라’ 첫방송을 시작한다. ‘줍줍하쇼라’는 최대 70%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콘셉트의 신규 프로그램이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희귀한 아이템을 선별해 판매하는 ‘구해왔쇼라’, 생필품 판매 특화 방송 ‘쟁여두쇼라’ 등 MZ세대 타깃 프로그램을 잇달아 론칭한 바 있다.
 
‘줍줍하쇼라’ 1회 방송에서는 업계 최초로 리퍼비시(이하 리퍼) 가구 판매를 진행한다. 안심할 수 있는 품질과 철저한 사후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의 중고가구 직거래 플랫폼 ‘오구가구’와 제휴해 리퍼 가구를 판매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환경으로 인해 20, 30대 소비자들이 불필요한 지출은 막고 한 번 소비하더라도 알뜰하게 구매하려는 경향을 보여 할인폭이 큰 상품 판매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모바일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2단 하부 서랍형 장식장, 식탁, 소파 등 리퍼 가구를 파격가에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대백화점 모바일 상품권(1만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무형상품을 비롯한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기존에 하지 않았던 다양한 방송 실험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유통업의 본질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면서도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해 기존 홈쇼핑과 다른 연령대 등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에게 2022년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를 기준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ISO 26000의 주요 아젠다,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TCFD(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를 반영하여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탄소중립 로드맵과 플라스틱 로드맵, 인권경영 체계 구축, 사회공헌 가치체계 구축과 같이 환경/사회분야에 대한 4개 핵심 이슈에 대한 목표 공개 및 구체적 로드맵을 보고서에 담았다.

보고서를 통해 공개된 4개 핵심 공개 이슈를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2040년 Net Zero(탄소순 배출량 0), 플라스틱 제품 경량화 및 재생원료 사용 제품 확대와 같은 환경 관련 목표와 더불어, 인권을 존중하는 기업문화와 관행 만들기 등 인권경영 체제 구축 및 ‘물’을 기반으로 롯데칠성음료의 선한 영향력 전파 및 환경보전활동, 미래 투자 및 임직원 참여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한 사회공헌 가치체계 구축이라는 사회 관련 목표를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건강하고 존경받는 기업가치 실현’ 이라는 비전 아래 당사의 ESG 목표를 공개했다”며, “앞으로도 당사 주요 사업의 본질인 ‘물’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당사의 ESG경영활동과 이를 통한 영향력의 전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초 발간했으며 2020년부터는 해당 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지속가능성보고서는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우아한청년들이 올해 예고된 폭염과 폭우에 대비해 배민 라이더를 위한 지원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 배민 라이더를 위한 우아한청년들의 지원사업은 올해로 3년 연속 이어지고 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오는 5~7일 3일간 배민 라이더를 대상으로 폭염 및 폭우를 대비해 고급 우비, 핸들커버, 쿨시트 등 물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폭염 및 폭우 상황 속에서 배달종사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배민커넥트 앱에서 활동하는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여름에는 강력한 폭염과 폭우가 예고된 만큼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이 배달 수행 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비를 막아주는 ‘고급 우비 상하의세트’ ▲핸들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는 ‘핸들커버’ ▲습도와 온도로부터 좌석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쿨시트’ 등 물품을 선정했다. 이외에 편의점 교환권 등을 구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해당 물품은 10~12일 동안 각 배민 라이더에게 택배로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우아한청년들은 전국 배민B마트 지점을 방문하는 라이더를 위해 우천 상황 속에서 안전시야를 넓혀주는 효과가 있는 발수 코팅제와 김서림 방지제를 비치할 계획이다.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발수 코팅제와 김서림 방지제는 우천 상황 속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의 안전시야를 넓혀주는 효과가 있어 운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물품지원뿐 아니라 우아한청년들은 7일까지 우천 상황 속에서 이륜차 안전운전 상식을 익힐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라이더스쿨툰 퀴즈 이벤트에서는 우천 시 40km/h 이하로 감속주행, 노면이 젖어있는 날에 차체 기울기 최소화, 가시거리 100m 이내시 제한속도 30% 감속 등 비가 오는 날 운행 시 반드시 숙지해야하는 내용을 전달하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주유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업무 특성상 기상 상황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 라이더들을 위해 매년 여름과 겨울에 폭염, 추위, 폭설, 우천 등을 대비해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2021년부터 3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배민 라이더 대상 계절성 물품지급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달 7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최근 공식 출범한 배달서비스 공제조합에 우아한청년들은 최대 규모인 47억 원을 출자하면서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을 확보하고 이륜차 보험료 부담을 완화하는 등 라이더들의 배달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배달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동구매할 수 있는 공구장터를 진행하고, 라이더들이 수강을 희망하는 보험과 세법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정책팀 관계자는 “라이더들에게 여름철에는 우비, 쿨시트 등을 제공하고, 겨울에는 발열조끼, 보조배터리 등을 지급하는 등 계절마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물품을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다”며 “폭염·폭우 환경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느린학습 아동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 ‘천천히 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대인관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천천히 함께 운동회’를 개최한다.

‘천천히 함께’ 캠페인은 올해 2월 유니클로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 아동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지원 사업이다. 유니클로는 캠페인을 위해 올해 10억원을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기부했으며, 전담 멘토와의 1:1 맞춤형 교육 등 아이들의 기초능력과 대인관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천천히 함께 운동회’는 느린학습 아동을 위한 맞춤형 놀이 체육 프로그램으로, 교육지원을 받고 있는 24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7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본 운동회는 원형링 통과, 협동 컵 쌓기, 왕제기차기 등의 미션을 주어진 시간 안에 단체로 수행하는 릴레이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또래 친구들과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집중력 및 협동심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은 “느린학습 아동들은 사회성이 부족해 규칙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돌발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또래와의 놀이체육 활동을 통해 규칙을 배우고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며 “이번 활동이 아이들의 긍정적인 자아 개념 형성에 기여하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운동회를 통해 아이들이 땀도 흘리고, 친구들과 즐겁게 선의의 경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뻤다. 앞으로도 우리가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딥클린과 실내건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는 피죤의 액체세제 제품군인 ‘액츠 퍼펙트 딥클린’과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가 각각 캡슐세제로 진화한 버전으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8배의 초고농축이라 더욱 강력해진 세척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는 섬유 속 유해균을 99.999% 살균, 삶아 빤 듯한 살균 효과와 함께 세탁 중 옷감에서 빠진 염료가 다른 섬유로 흡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이염 방지 효과까지 탁월하다. 형광증백제, MIT, CMIT 등 11가지 유해물질들을 배제하고 엄선된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미세먼지 세척력 테스트를 완료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깨끗하게 세척한다.

두 제품군 모두 캡슐세제 1개로 약 5kg의 세탁물을 세탁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세탁물은 세탁량에 따라 캡슐을 추가하여 사용하면 된다. 특히 피죤의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는 최저 세탁량을 맞추기 위해 빨래하기 전 세탁물을 모아둘 필요가 없도록 5kg 세탁량에 맞춰 출시, 경제적인 측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수 가공 처리로 약 30kg의 압력까지 견딜 수 있어 쉽게 터지지 않지만 찬물에서도 100% 용해되는 수용성 필름이기 때문에 젖은 손으로 만지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하는 것은 지양된다.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세제 투입구가 아닌 세탁조에 캡슐 통째로 넣어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다.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딥클린’에는 섬유 본래의 색감 유지를 돕는 컬러 케어 기능 강화를 위한 효소가 첨가되었으며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실내건조’에는 다양한 악취 원인을 제거하는 효소를 첨가해 실내건조 기능을 강화했다.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딥클린’은 28개입,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실내건조’는 15개입과 60개입으로 구성됐다. 

피죤 관계자는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제품군은 조그마한 캡슐 안에 강력한 세척력을 담아 편리성과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제조부터 포장까지 국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어 믿고 사용하실 수 있다”며 “앞으로도 피죤은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위해 제품 기술력을 연구하고 원료를 엄선하여 언제나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로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오는 31일까지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300만 여성기업인의 축제, 제2회 여성기업주간 기념 특별전’을 연다. 

여성경제인연합회(이하 여경협)와 소담스퀘어 대구가 함께하는 이번 특별전은 ‘제2회 여성기업주간’을 기념해 우수 여성기업과 소비자 간 접점을 늘리고자 마련됐다.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행사 기간으로, 매년 7월 첫째 주에 개막한다. 

이번 특별전은 소담스퀘어 대구 입점 업체를 비롯한 우수 여성기업 총 49개 사가 참여한다. 소담스퀘어 대구는 대구 및 경북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커머스 진출과 전환을 돕는 지원기관이다. 쿠팡은 지난 3월 여경협, 소담스퀘어 대구와 3자 업무협약(MOU) 체결 후 지역 여성기업의 경제 활력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별전에서는 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약 800여 개를 1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요거트, 베이커리, 차 등이 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여성기업이 선보이는 신선한 먹거리를 다음 날 새벽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여경협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쿠팡과의 상생기획전으로 판로 마련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은 많은 여성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이 해소되고 있다”며 “해마다 유망한 여성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쿠팡과 여성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쿠팡은 우수 여성기업 발굴을 위해 지난해 10월 여경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1월부터 ‘여성기업 기획전’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여성기업 기획전’에 참여한 60개 여성 기업의 3개월간(2022년 11월~2023년 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이후 여성기업 기획전에 참여한 기업은 꾸준히 늘어 지금까지 약 400개 기업이 참여했다.  

쿠팡 관계자는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여성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분들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유관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과 다양한 기획전 등을 통해 사회 곳곳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여성기업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컬리는 경기도 평택시에 ‘컬리 평택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평택물류센터는 규모, 시스템, 환경 등 모든 측면에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향후 컬리 물류의 핵심 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고렴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선 평택물류센터는 컬리 물류센터 중 최대 규모다. 총 8개층, 199,762㎡ 면적으로 축구장 28개 크기다. 2021년 3월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선 물류 기지로 문을 연 컬리 김포물류센터 보다 약 2배 큰 면적이다. 기존 컬리 물류센터들과 마찬가지로 냉장, 냉동, 상온 등 상품별로 각기 다른 온도 대의 처리공간을 한 곳에 통합했다. 

무엇보다 평택물류센터는 컬리 물류 기지 중 가장 큰 정온센터를 갖췄다. 정온센터는 외부 기온의 영향 없이 실내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공간이다. 상온 상품의 품질이 하절기 고온과 동절기 저온에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특히 온도 민감도가 높은 뷰티 상품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근무자들도 최적의 환경에서 일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또한 컬리 평택물류센터는 최첨단 자동화 설비를 통해 하루 약 22만 박스의 주문처리가 가능하다. 김포물류센터와 올 4월 문 연 동남권물류센터의 일 주문 처리량까지 더하면 컬리 전체의 물류 생산성은 지난해 대비 약 20%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물류센터는 기술력과 운영 능력에 있어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스마트 물류센터 1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예비인증을 취득했다. 자동화 설비 설계, 운영, 안전, 환경, 물류정보시스템 등 모든 항목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예를 들어 평택물류센터는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엔진을 통해 고객 주문을 실시간 분석, 효율이 극대화되는 묶음 단위로 작업을 시행한다. 자동화 설비를 통해 상온, 냉장, 냉동에서 피킹된 상품들을 개별 보관했다가 필요에 따라 일괄 투입하는 시퀀스 버퍼(Sequence Buffer)도 갖추었다. 고회전 상품의 피킹은 작업 속도가 빠르며 유연성이 높은 사람이 맡고, 저회전 상품은 제품이 작업자에게 자동으로 전달되는 GTP(Goods To Person) 설비를 통해 효율을 높였다.

평택물류센터가 주로 담당하는 지역은 서울, 경기 등 수도권 남부와 충청권 일부 지역의 샛별배송이다. 그 외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샛별배송은 김포물류센터에서, 부산, 울산, 대구 등 영남 지역은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동남권 물류센터에서 맡는다.

한편, 컬리 평택물류센터는 오픈 전부터 인근 지역 인재들을 우선 채용했다. 현재 800명이 넘는 직원들이 평택물류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다. 현재도 대규모 채용 중이며, 입사자에게는 업계 최고 수준의 근무환경과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한다.

컬리 김슬아 대표는 “평택물류센터는 첨단 물류 기술을 기반으로 수도권과 충청권 샛별배송은 물론 지방 택배배송도 책임지는 컬리 물류의 중심기지 역할을 할 것”이라며, “빠른 최적화를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의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태양초 고추장’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제품 디자인 변경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1993년 처음 탄생한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은 2007년부터 16년째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온 CJ제일제당의 대표 제품이다.(출처: 닐슨IQ코리아) CJ제일제당은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해찬들의 고추장 1위 브랜드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제품 용기 디자인을 대폭 바꿨다. 기존 ‘고추장’ 하면 떠오르던 빨간색 대신, 밝은 아이보리 색 패키지로 보다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다. 새 디자인은 ‘해찬들 원조 태양초 고추장’, ‘해찬들 100% 우리쌀 태양초 고추장’,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을 비롯해 된장, 쌈장 등 모든 제품에 적용됐다.

CJ제일제당은 디자인 변경과 함께 제품별 최대 68% 할인을 제공하는 CJ더마켓 기획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해찬들은 소비자의 생활 패턴, 조리 순서 등 세밀한 부분까지 연구해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에는 편의형 제품에 대한 소비자 트렌드를 충족하는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해찬들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음식을 양념에 찍어먹는 ‘디핑(Dipping)’ 트렌드를 반영한 ‘해찬들 찍장 쌈장’을, 지난 2월에는 각종 볶음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 양념’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국내와 해외에 판매중인 고추장 제품 18종에 유럽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증가하는 비건 식품 수요와 건강∙환경 중시 트렌드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30년간 소비자의 큰 사랑으로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이 국내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제품에 대한 고민과 기술개발을 지속해 최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는 국내와 해외에서 각기 사용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로고, 제품 패키지 등의 디자인이 변경되며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을 영문 ‘JUNG KWAN JANG’으로 통일해 전 세계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했다.

또한 상단에 간결한 직선 모양을 배치하여 토양에서부터 고객의 건강까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는 의미와 엄격한 기준을 통해 신뢰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정관장 브랜드는 기존 국문과 영문이 혼용되고 영문명 또한 ‘Cheong Kwan Jang’으로 사용돼 발음이 국가별로 다른 경우가 있어, 내부적인 논의와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JUNG KWAN JANG’으로 브랜드 표기를 변경했다.  

 로고 또한 기존의 고유한 색상은 유지하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간결화해 브랜드의 가독성을 높이며 한국 전통의 이미지를 이어갔다.

리뉴얼된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은 7월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KGC인삼공사는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에서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 정관장’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KGC인삼공사 박순영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KGC인삼공사는 유튜브 등을 통해 정관장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영상 콘텐츠 등도 공개하며 새로운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중소기업에서 제작하는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공항점 터미널1 DF7구역에 중소기업 수출 농식품 전용 판매 홍보관을 설치해 다음달 중순부터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이정민 현대백화점면세점 상무, 권오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식품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민간·공공이 상호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 농식품 중소기업 발굴 및 판로 지원 ▲ 신규 수출 유망품목 발굴 및 홍보 ▲양사 인프라 활용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 협력 등이다.

이정민 현대백화점면세점 상무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중소기업 판로개척이라는 ESG 경영에 있어 상호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과 공공기관이 우수한 협력사례를 만들고, ESG 경영 가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 대상그룹이 7월 한 달 동안 전국민과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를 진행한다. 헌혈자 수가 급감하는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기 위한 캠페인으로, 대상주식회사, 대상홀딩스, 대상웰라이프 등 대상그룹 전 그룹사가 참여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대상그룹의 헌혈 캠페인은 대상그룹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캠페인으로, 2019년까지는 대상그룹 임직원들에게 헌혈을 독려하는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으로 진행해왔다. 그러나 코로나 펜데믹으로 헌혈 인구가 급감함에 따라 부족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상그룹 임직원에서 전국민으로 대상을 확대, 2020년부터는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를 전개해오고 있다. 또한 헌혈 캠페인으로 확보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하고 있다.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헌혈하는 모습이나 헌혈증 등 관련 사진을 본인의 SNS에 게시한 후, 게시물 링크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프로모션 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올해는 생애 최초 헌혈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새롭게 마련됐다. 생애 최초 헌혈 후 받을 수 있는 ‘MY FIRST 전혈’ 스티커 사진을 본인 SNS에 올리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헌혈 참여자 중 300명에게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와 국내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 제품으로 구성된 진수성찬세트를 제공하고, 생애 최초 헌혈자 100명에게는 혈행 개선과 피로회복에 좋은 대상웰라이프의 ‘아르포텐’ 제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중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대상그룹은 헌혈자 급감으로 인한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2006년부터 헌혈 독려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임직원은 물론 전국민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다채로운 여름 가전 행사가 포함된 ‘세일랜드 특가개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에어컨, 제습기 등의 여름 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여름이 왔썸머’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멀티형 에어컨과 제습기 행사 모델을 각각 최대 47%,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삼성카드로 구매 시 구매 금액의 8%에 해당하는 추가 캐시백을 받는다. 또한 전자랜드의 가전 청소 서비스 ‘선한청소’를 최대 35% 할인하며 가전제품 이외에 아이스크림, 캔 음료, 선크림 등 다양한 여름 상품을 행사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도 받을 수 있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휴대폰과 조립PC를 할인 판매하는 IT 가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국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휴대폰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53만 8천원의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모델 구매 시 추가 캐시백을 준다. 또한 100만원 이상의 조립PC를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60만 8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자랜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효율 가전을 할인 판매하는 ‘에너지세이빙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고효율 에어컨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카드와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2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의 에어컨 전 모델을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여름 가전을 사용하게 되는 7월을 맞아 전자랜드가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전자랜드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름 가전을 구매해 올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자랜드는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인기 가전제품을 특가 판매하는 ‘화목한 특가’ 프로모션도 6월에 이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7월 17일과 7월 24일에 행사 품목과 모델별 특가 혜택이 공개되며, 특가 상품은 여름철 필수가전으로 꼽히는 제습기, 음식물처리기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 이디야커피가 오는 4일 무더운 여름 시원 달콤하게 즐기기 좋은 ‘쉐이크’ 2종과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버터 팬케이크’ 1종을 출시한다.

이번 쉐이크 2종은 ▲피스타치오 쉐이크 ▲더블 초코칩 쉐이크로 쉐이크에 피스타치오, 카라멜 토핑, 초콜릿 칩 등을 다채로운 토핑을 올리고 시럽이 흘러내리는 비주얼로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피스타치오 쉐이크’는 우유 베이스의 쉐이크에 피스타치오 베이스와 카라멜 토핑을 더해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더블 초코칩 쉐이크’는 진한 초코시럽과 바삭한 초콜렛 칩에 달콤한 바닐라향의 풍미를 더해 무더운 여름 시원 달콤하게 즐기기 더욱 좋다. ‘쉐이크 2종’(▲피스타치오 쉐이크, ▲더블 초코칩 쉐이크)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의 지난해 전국 가맹점 판매량 분석 결과, 봄이 시작되는 4월 쉐이크군의 판매량은 전월 대비 약 30%가량 증가하기 시작해 무더위가 시작되는 6~8월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소한 우유의 풍미에 다양한 플레이버를 더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기기 좋아 이디야커피의 쉐이크를 찾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디야커피는 맛과 비주얼 모두 사로잡은 ‘쉐이크 2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한층 강화한다.

이디야커피는 이날 간식은 물론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버터 팬케이크’도 선보인다. ‘버터 팬케이크’는 이디야커피가 선보이는 세 번째 팬케이크 제품으로 부드러운 팬케이크에 고소한 버터와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듬뿍 올려 다양한 음료는 물론 ‘NEW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기기 더욱 좋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시원하고 달콤한 쉐이크를 사랑해주시는 고객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쉐이크 2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넓히게 됐다”며 “올 여름 이디야커피에서 시원한 음료, 다양한 베이커리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그룹 상장 계열사 3사(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가 지난 한 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방향성을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각각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지난해 지주사 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한 사업 지주사로서, ESG 경영을 적극 실행하고자 기존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그룹 차원의 ‘ESG 경영위원회’로 확대해 지난해 1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ESG 경영위원회는 △기후변화 대응·탄소배출 감축 △인재 관리 △윤리경영·공정정의 실현 등 세 가지 핵심 아젠다를 선정했다.

특히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0으로 감축한다는 ‘2050 탄소중립’에 동참하며,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0년 대비 42% 감축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울러 현대·기아자동차와 폐어망을 자동차 부품으로 재활용하는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조업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집어장치(FAD)를 생분해가 가능한 바이오 소재로 변경하는 등 해양 플라스틱 감축을 위해 적극 활동하고 있다.

또한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 경영을 위해 지난해 사외이사를 1명에서 5명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이사회 산하에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감사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신설하면서 이사회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했다.

종합식품기업 동원F&B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 실현’이라는 중장기 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식품의 개발 단계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식품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1년 대비 15%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실천하고 있다. 동원F&B는 지난해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 양반김 에코패키지 등을 통해 연간 약 1388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이는 30년령 소나무 약 35만 그루를 심는 환경보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종합포장재기업을 넘어 첨단소재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동원시스템즈는 친환경 미래소재로 꼽히는 2차전지를 비롯해 친환경 포장재 분야 사업을 지속 확장하며 그린 비즈니스(green business)로의 전환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7월 약 705억원을 투자해 충남 아산사업장 내에 이차전지용 원통형 캔 생산을 위한 공장을 증설했으며, 같은 해 5월 약 800억원을 투자해 강원도 횡성군에 무균충전음료 공장을 신설했다. 무균충전음료는 일반 페트 음료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이 약 20% 적다. 이밖에 저탄소 ‘녹색기술’ 인증 및 ‘GRS’ 국제재생표준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극 생산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6년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한 동원그룹은 각 사업별 특성에 맞는 ESG 경영을 강화해나가기 위해 지난해부터 상장 계열사별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동원그룹 상장 3사는 모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각 보고서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 기관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김재옥 동원산업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성실한 기업활동으로 사회정의의 실현’이라는 창업이념에 내재된 ESG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 각 사업별 특성에 맞는 ESG 목표를 수립해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책임과 ESG 경영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활발히 소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프로모션 디자인에 생성형 AI를 도입했다.

11번가는 3일 시작되는 여름 바캉스 프로모션 ‘지금, 바캉스를 준비할 때’에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인 ‘미드저니’를 활용한 이미지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11번가의 프로모션 담당 디자이너가 입력한 명령어를 기반으로 ‘미드저니’가 이미지를 생성하면 디자이너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때까지 반복해서 수정 명령어를 통해 조금씩 변화된 이미지를 받는다. 이런 과정을 통해 ‘여름 바캉스’ 프로모션에 어울리는 기본 이미지를 얻게 되면 이를 바탕으로 디자이너의 후작업 과정을 거쳐 프로모션의 대표 이미지를 완성하게 된다.

11번가는 디자이너의 손길이 필요한 후작업 과정까지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전방위적 적용을 테스트하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6월 초 진행한 슈팅배송 ‘창고대개방’ 행사에도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바 있다. 프로모션 메인 이미지 뿐만 아니라 11번가 곳곳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AI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단순히 AI 생성 결과물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생성형 AI의 특성을 파악해 최상의 작업물을 탄생시키는 11번가 디자인 조직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었다.

11번가 황선윤 디자인담당은 “생성형 AI의 활용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며, 업무 효율성을 높여 오히려 디자이너의 역량 발휘를 배가할 수 있는 기회”라며, “11번가가 새로운 사업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것처럼 11번가의 모든 디자인과 이미지들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움을 보여주도록 적극적으로 AI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1번가의 ‘지금, 바캉스를 준비할 때’ 프로모션은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 남양유업은 ‘협력이익 공유제’로 전국 455개 대리점에 상생기금 약 1억5000만원을 지급, 총 누적액 4억7000여만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남양유업이 2020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협력이익 공유제는 거래에서 생기는 이익을 대리점과 나누는 것으로, 농협 납품 시 발생하는 순 영업이익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품 대리점에 지급하며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은 대리점주 자녀의 학업을 지원하는 ‘패밀리 장학금’의 운용으로 11년간 963명에게 12억5000만원을 전달했고, 질병·상해 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위기에 안심을 주는 ‘긴급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자녀·손주 출생 시 분유 등 육아용품 지원, 장기운영 대리점 포상 등 양질의 복지 제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 상생과 협력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2013년부터 지속 운영 중으로, 동반성장을 위한 여러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관련 지원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신제품 ‘트루 톤 로션’을 출시했다. 피부 보습, 진정 등 스킨케어 기능에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더한 신유형 로션으로,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 관리부터 톤 보정까지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달 1일 첫 선을 보인 ‘트루 톤 로션’은 히알루로캄(HyaluroCalm)5X™ 기술이 적용돼 피부에 수분 공급과 보습,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SPF 50+ PA++++등급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도 갖췄다. 특별히 뷰티 유튜버이자 화장품 성분 전문가인 ‘디렉터파이’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꼼꼼한 성분 검수를 거쳤으며 안전성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 등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 보정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바르는 즉시 피부 톤에 맞춰지도록 설계된 컬러 캡슐이 함유되어 피부 톤과 결을 정돈해주고 모공, 잡티, 주름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제품 사용 전후를 비교한 임상 실험에서 사용 후 인상에서 느껴지는 피로도가 40% 감소하고 매력도는 46% 상승했다는 결과를 통해 제품의 효과를 입증했다. 단일 제품으로 모든 톤의 피부에 사용할 수 있어 메이크업 제품 호수 선택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도 고민없이 사용할 수 있다.

비레디 담당자는 “깨끗한 피부와 깔끔한 인상을 연출하고 싶지만 메이크업은 어렵고 부담스러운 남성들을 위해 개발했다”며 “로션 단계에서 바르면 별도의 메이크업 제품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간편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SSG닷컴이 상온상품 합포장 익일배송 서비스를 론칭하며 배송 유니버스 확장에 돌입한다.

SSG닷컴은 당일 오후 11시까지 상온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원데이)배송’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배송에 나서며, 이로써 쓱닷컴은 자체 물류망을 통한 새벽배송 및 당일배송과 더불어 택배 물류망을 활용하는 익일배송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쓱1DAY’배송’은 구매 빈도수가 높은 가공식품, 생필품뿐 아니라 패션, 스포츠, 반려동물 용품 등 공산품을 중심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익일배송이 가능한 품목을 라이프스타일 분야까지 확대해,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편의를 확대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한다. 3일부터 쓱닷컴 사이트에 생성된 ‘쓱1DAY배송’ 메뉴를 통해 주문할 수 있고, 향후 고객 수요를 반영해 상품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쓱1DAY배송’은 장보기에 최적화된 식료품 중심의 기존 ‘쓱배송’을 보완하고 확대하는 서비스다. 현재 쓱닷컴은 자동화 물류시설인 네오(NE.O)센터 3곳을 통해 직매입 상품을 수도권 권역에 새벽 및 주간배송(쓱배송)하며, 전국 이마트 100여곳의 물류시설 ‘P.P(Picking&Packing) 센터’에서 이마트 보유 상품을 주간배송하고 있다. 전국 단위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쓱닷컴이 보유한 경쟁력이다.

 ‘쓱1DAY배송’은 기존 배송 서비스에 더해 고객 수요가 있는 생필품과 공산품의 빠른 배송을 확대하고, 네오 및 이마트 점포가 보유한 상품 외에도 주문할 수 있는 상품 가짓수를 늘려 구색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쓱닷컴은 고객에게 다양한 배송 선택지를 제공해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인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G마켓과 물류 협업을 강화해 신세계 유니버스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쓱닷컴의 지마켓 물류센터 활용은 신세계 유니버스 계열사간 유기적 협업 사례다. G마켓은 지난 2014년부터 자사 입점 셀러의 상품을 익일배송하는 ‘스마일배송’ 운영을 통해 축적된 경험이 풍부하고, 2019년부터 경기 동탄에 위치한 총 4만평 규모의 메가 물류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쓱닷컴은 ‘쓱1DAY배송’ 서비스를 운영할 최적의 파트너로 지마켓을 선택했다. 또한 지난해 8월, 지마켓은 쓱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자사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쓱배송 이용 고객층을 한층 넓히기도 했다. 이처럼 쓱닷컴과 지마켓은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며 협업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쓱1DAY배송’ 론칭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쓱1DAY’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배송 관련 퀴즈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과 SSG머니 적립금을 증정한다. ‘쓱1DAY 배송’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선착순 1천명에게는 SSG머니 3000원을 페이백 한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신선식품 위주의 새벽배송, 당일배송에 이어 다양한 생필품·공산품 익일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해 신세계 유니버스 배송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SNS 인기 주얼리 팝업을 진행한다.

노출이 많은 여름은 패션 액세서리 시장의 최대 성수기로 꼽힌다. 실제로 최근 5년간(2018년~2022년) 롯데백화점의 패션 주얼리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의 30%가 여름 시즌(6~8월)에 발생했으며, 7월 한달에만 연매출의 15%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엔데믹의 영향으로 수영장 파티나 야외 페스티벌, 해외여행 등이 4년만에 정상화된 만큼, 크고 화려한 스타일을 중심으로 주얼리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최근 ‘아이돌 패션’이라고 불리우며, 1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와이투케이(Y2K)’ 스타일의 SNS 인기 주얼리 브랜드들을 팝업으로 선보인다. ‘와이투케이’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레트로 패션 스타일로, 화려한 색상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먼저, 오는 7월 6일부터 19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서는 ‘센티멍’ 팝업을 진행한다. ‘센티멍’은 여름에 잘 어울리는 메탈릭한 컨셉의 주얼리 브랜드로 유명 아이돌 멤버들이 착용해 SNS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인기 상품으로는 ‘별 펜던트 체인 팔찌’, ‘에나멜램스킨 스크런치’, ‘빅 사이즈 헤어핀’ 등이 있으며, 모두 장식이 크고 화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크런치(곱창밴드)’는 ‘Y2K’ 패션을 대표하는 헤어 액세서리로, 더욱 날씨에 긴 머리를 간편하게 올려 묶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평소에는 팔찌처럼 손목에도 착용할 수 있어 1020세대 여성들로부터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이번 팝업에서는 특별히 전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구매금액에 따라 선착순으로 ‘센티멍’의 인기 상품들을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논논’ 주얼리 팝업은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팝업 기간을 연장한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진행하고 있는 ‘논논’ 팝업은 당초 6월 12일부터 7월 9일까지 계획되어 있었지만, 10만원대의 실버 액세서리를 중심으로 빠르게 품절이 이뤄지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결과 7월 17일까지 총 8일을 연장하기로 했다. 대표 인기 상품은 ‘빅 하트 블랙 목걸이’로, 올해 주얼리 트렌드의 핵심인 ‘하트’ 펜던트에 ‘논논’만의 키치한 감성을 더한 제품이다. 그 외에도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키링, 핸드폰 케이스 등의 신규 액세사리 라인은 물론, 품절대란을 일으킨 인기 상품들의 물량을 빠르게 확보해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일상 속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주얼리 팝업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7월 16일까지 잠실점 3층에서 진행하는 ‘플로우’ 팝업에서는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에토스’와 콜라보한 액세사리 제품들을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또한, 남녀 상관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 실버 주얼리’ 라인을 포함한 인기 상품들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 외에도 7월 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서는 핸드메이드 실버 주얼리 브랜드 ‘노말리’ 팝업을 진행해 ‘썸머 캡슐’ 라인을 단독으로 미리 선보이고, 구매고객에게 파우치 등의 감사품을 증정한다.

강전완 롯데백화점 패션액세서리팀장은 “기존 오프라인에서는 만나기 어려웠던 SNS 인기 주얼리 브랜드들이 요즘 1030세대를 중심으로 여름을 맞아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액세서리 브랜드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공식 유튜브 명칭을 ‘풀무릉도원’으로 변경하고, MZ세대 감성에 맞춰 소통하며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채널로 새롭게 브랜딩한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은 그동안 ‘Pulmuone’ 계정으로 먹방 유튜버 컬래버나 레시피 공개 등 제품에 집중한 콘텐츠를 운영해 왔다. 새로운 유튜브에서는 단순 제품 노출과 홍보보다는 일상 속에서 풀무원 브랜드를 연상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 전략을 펼친다. 지속가능성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풀무원의 노력과 다양한 활동들을 유튜브 콘텐츠로 담아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풀무릉도원’은 두부텐더 대장 ‘풀무릉’이 살고 있는 미지의 행성이라는 세계관을 구축했다. 풀무릉은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라는 신념이 있는 주인공으로 바른먹거리와 풀무원 지구식단을 세상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식물성 지향 실천 활동을 보여준다. 

풀무원이 제안하는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은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이다. 풀무원은 ‘풀무릉도원’을 통해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일상적이고 친근하게 노출해 MZ세대에게 즐겁고 맛있는 경험을 심어주겠다는 포부다. 

유튜브 리뉴얼에 맞춰 풀무원은 웹예능 ‘지구밥차’를 론칭했다. 첫 번째 콘텐츠로 선보인 ‘지구밥차’는 식물성 지구식단 밥차를 운영하고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지구식단을 알리는 리얼리티 콘텐츠다. 유튜브에서 MZ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인기 웹툰 작가 김풍, 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일주어터가 출연했으며, 지난달 22일 첫선을 보인 지 일주일 만에 6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풀무원은 ‘지구밥차’ 5회분을 시작으로 연내 웹예능 프로그램을 추가 론칭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브랜드관리실 곽나순 팀장은 “새로워진 유튜브 ’풀무릉도원’에서는 시청자들이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로 태도 전환을 시도할 수 있는 풀무원만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MZ세대의 실질적인 채널 참여도를 높이고, 온라인에서 지속가능성이 확산될 수 있도록 자사만의 콘셉트를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식물성 지향’, ‘동물복지’, ‘건강한 경험’, ‘친환경 케어’ 4가지의 핵심전략을 전사 사업에서 실천하고 있다.

특히 식품 영역에서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한 ‘지속가능 식품’ 확대를 추진 중이다. 구체적으로는 지속가능식품군의 비중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식품 사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2022년 기준 52%에서 2025년 62%까지 늘릴 계획이다.

○.. 단골 고객 혜택을 강화한 롯데마트의 ‘스노우포인트’가 알뜰 장보기 꿀팁으로 사랑받고 있다.

롯데마트는 23년 1월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혜택’을 슬로건으로 오프라인 전용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였다. 롯데마트에서 쇼핑할 때마다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 어플에 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를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스노우포인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되, 6개월 간의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을 차등 지급하여, 더 많이 그리고 더 자주 구매하는 ‘단골고객’에게 더 큰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고물가로 인해 어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인 ‘앱테크’ 열풍이 불면서 ‘롯데마트GO’어플과 ‘스노우포인트’가 앱테크 관련 커뮤니티에서 ‘알뜰 장보기 꿀팁’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로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6개월 동안 ‘롯데마트GO’ 신규 가입 회원은 전년대비 4배 가량 늘었고, ‘스노우포인트’를 적립한 누적 고객은 300만명에 육박했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노우포인트’는 최근 6개월 간의 누적구매액에 따라 등급(MVG, VIP, GOLD, ACE)이 산정되며 등급별 그리고 구매액 별로 포인트 적립률이 상이해, 더 많이 구매한 충성고객일수록 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지는 구조로 설계되었다. 예시로 지난달 구매액이 20만원 이상인 MVG 등급 고객은 건 당 7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7%가 적립되어, 가장 높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매달 60만원씩 장을 보는 MVG 고객의 경우엔 연 최대 50만 4천 포인트가 적립 가능하다. 이처럼 적립과 사용이 쉽고 실제 체감되는 혜택이 확실하다는 것이 ‘스노우포인트’의 가장 큰 인기 요소다.

실제로 지난 4월 ‘스노우포인트’ 이용 고객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는 90% 이상을 기록했고 설문 응답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스노우포인트’를 이용함으로서 롯데마트 방문 횟수가 늘어난 것은 물론 건 당 구매 금액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만족 사유로는 ‘깜빡하고 결제 시 스캔을 안 했을 때도 포인트가 자동 적립 되어 편리하다’, ‘여러가지 혜택이 있으면 복잡한데, ‘스노우포인트’는 적립도 쉽고 사용도 편해 즉각적인 체감 혜택이 크다’ 등 편리한 고객 경험을 칭찬하는 의견이 많았다. 

설문 조사 답변을 살펴보면, 서울시 은평구에 거주하는 이 모 고객(38세)은 ‘맘카페에 올라온 알뜰 장보기 꿀팁 공유글을 통해 ‘스노우포인트’를 알게 되었다. 아이 2명을 키우는 4인 기준 가정으로 한 달 장보는 금액만 평균 1백만원에 육박한다. 저번 달은 롯데마트에서만 장을 봤는데 눈 깜짝할 새에 정말 7만점이 쌓였다. 더 많이 구매할 수록 적립률이 높아지는 걸 체감하니 롯데마트에 계속 방문하게 된다. 또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매장에서 쉽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장바구니 부담도 직접적으로 덜게 되어 좋다’는 의견을 남겼다. 

또한 롯데마트는 '실제로 체험해봐야만 혜택을 알 수 있다'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오는 7월에는 ‘스노우포인트’ 신규가입자 대상으로 릴레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가입 고객에게 매월 1장씩 5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쿠폰 사용 시 다음 달 쿠폰이 추가로 발급되는 릴레이 형식으로 3개월간 총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고 ‘스노우포인트’ 기존 고객들에게는 추천인 혜택을 준비했다. 추천인 링크를 통해 신규 고객이 가입 시 1000 포인트씩 제공하고, 가입한 신규 고객이 릴레이 쿠폰 이벤트 3회에 모두 참여 시, 추천인에게 3000 포인트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혜택이 눈덩이처럼 불어난다는 의미를 담은 ‘스노우포인트’의 캐릭터 ‘눈뭉찌’를 활용한 이벤트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고객 의견도 반영해, 다양한 ‘눈뭉찌’ 프로모션과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눈뭉찌' 이모티콘 출시를 포함해 다양한 굿즈 제작,  ‘눈뭉찌’를 테마로 한 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향후 ‘눈뭉찌’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고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할 예정이다.

이슬아 롯데마트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스노우포인트’의 실질적인 혜택에 만족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스노우포인트’를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및 차별화된 혜택,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제습기·공기청정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코웨이 노블 제습기와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노블 공기청정기, 싱글파워 공기청정기 등 인기 제품 4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먼저 코웨이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을 통해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맞춤형 필터인 에어매칭 필터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행사 제품 신규 렌탈 시 최대 렌탈료 3개월 면제, 월 렌탈료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행사 제품을 2대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매월 렌탈료 최대 10% 할인 또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구매가 기준 10%를 추가로 할인해준다.

코웨이는 행사 기간에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다이슨 무선청소기(1명), 미닉스 미니건조기(5명), 스타벅스 쿠폰(100명) 등을 증정한다.

코웨이가 최근 선보인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는 제품 하나로 실내 공기 청정과 습도 조절이 한번에 가능한 제품이다. 실내 환경과 필요에 따라 공기 청정과 제습을 맞춤으로 설정해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가 설정한 습도에 맞춰 알아서 제습 기능이 구동돼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해 준다.

노블 제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높여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일일 최대 12L 제습 용량을 갖췄으며, 스마트 물통 시스템 및 2단계 필터시스템을 탑재해 항상 위생적으로 사용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올여름 폭염과 집중호우가 예고된 가운데 여름철 실내 위생과 청정을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코웨이 제품으로 쾌적한 실내 생활을 유지하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준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