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멤버십도 세대별로"... 신라면세점, 20대 전용 유료멤버십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멤버십도 세대별로"... 신라면세점, 20대 전용 유료멤버십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면세점이 20대 전용 유료멤버십을 출시합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면세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을 출시한 후, 다양한 특화 멤버십을 출시해 왔는데요. 이번에는 면세점 첫 구매를 시작하는 20대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20대 전용 유료멤버십을 기획했다고 합니다.

한편 이마트와 SSG닷컴이 공동으로 '가전 페스타' 행사를 엽니다. 최대 300만원 상당 경품 추첨 행사부터 초특가 할인 상품 기획, 브랜드별 추가 할인혜택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데요. 고물가 속에서도 가전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반기 시작에 맞춰 이마트와 SSG닷컴이 공동으로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가 7월 한 달간 'All 여름 가전 총출동'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2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라면세점이 20대 전용 유료멤버십을 출시한다.[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20대 전용 유료멤버십을 출시한다.[사진=신라면세점]

○.. 지난해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을 출시한 후 다양한 특화 멤버십을 출시한 신라면세점이 이번에는 20대 전용 유료 멤버십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29일 유료 멤버십 SHILLA & 20(신라 앤 20)을 런칭하고, 200명 한정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료 멤버십 ‘SHILLA &(신라앤)’은 지난해 7월 가입비보다 더 큰 혜택으로 신라면세점 ‘충성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획돼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200명만 한정해 선보인 유료 멤버십은 이틀 만에 완판되며,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지난 11월 모집 회원 수를 500명으로 대폭 확대해 추가로 모집하기도 했다.

올해 2월에는 브랜드 특화 유료멤버십 SHILLA & AMOREPACIFIC (신라 앤 아모레퍼시픽)을 런칭하고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신라면세점과 아모레퍼시픽의 혜택을 동시에 제공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20대 전용 유료 멤버십은 신라면세점이 자체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20대에 면세점 첫 구매를 하는 고객이 가장 많았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면세점 첫 구매를 시작하는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해,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가입일 기준 만 20대 (20~29세) 고객 한정으로 가입 가능한 SHILLA&20의 멤버십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6개월이며, 가입비 20만원에 유료 멤버십을 구매하면 26만원 상당의 포인트와 다이아몬드 멤버십 등급 및 다양한 가입 선물을 제공한다.

우선 오프라인점에서 사용 가능한 S리워즈 중 즉시 사용 가능한 20만포인트(한화 26만원 상당)와 함께 카테고리별로 최소 구입액 충족 시 사용 가능한 80만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가입 고객은 다이아몬드 멤버십 등급으로 즉시 적용돼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구매 시마다 S리워즈 추가 적립 1%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서울점 ‘CAFÉ LA(카페 라)’에서 월 1회 사용 가능한 5000원권을 6매 제공하며, 신규가입 고객이라면 S리워즈 1만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첫 해외여행에 나설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즐거운 면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20대 전용 유료멤버십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면세 쇼핑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와 SSG닷컴이 함께 '가전 페스타' 행사를 열고 다양한 초특가 기획 상품부터 최대 300만원 경품 혜택 등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7월 1일부터 12일까지, SSG닷컴의 경우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가전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오는 12일까지 이마트에서 가전 상품 50만원 이상 결제 및 이마트앱 포인트 적립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최대 30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의 경우 추첨을 통해 1등(1명) 당첨 고객에게는 이마티콘 300만원권, 2등(2명)은 이마티콘 100만원권, 3등(3명)은 이마티콘 50만원권, 4등(5명)은 이마티콘 30만원권, 5등(20명)은 이마티콘 10만원권을 증정한다. 

SSG닷컴 역시 동일한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6/29~7/9) 가전 카테고리 상품을 누적 50만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최대 300만원의 SSG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 단독 추가 혜택도 기획했다.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에서 가전 상품을 30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상당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며, 500만원 이상 결제 시 4만원 상당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가전 상품들을 초특가에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는 7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공간 활용도가 높아 세컨드 TV로 쓰기 좋은 '32형 컴팩트 LED TV'를 전점 3000대 한정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9만9500원에 선보인다. ‘스위치 타이틀' 전품목 역시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브랜드별 추가 특별 할인 혜택도 기획했다.

7월 12일까지 삼성/LG 대형가전을 300/500/700/1,000/1,500만원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10/20/30/50/80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며, 7월 1일~3일 3일간은 삼성/LG 행사 상품 구매 금액대별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SSG닷컴 역시 행사 기간(6/29~7/9) 동안 모든 고객에게 가전 카테고리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할인 상품 쿠폰을 2매씩 지급한다. 또한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20만원 청구 할인 혜택까지 중복 제공한다.

SSG닷컴의 경우 29일(목)부터 행사가 종료되는 9일까지 한정수량 일일 특가 '타임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 '구글네스트 허브 2세대'를 시작으로, '삼성 갤럭시탭 S7 FE 12.4인치(128GB)',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6인용)'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 정지윤 가전문화 담당은 "고물가 속 가전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마트, SSG닷컴 공동으로 ‘가전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며, "다양한 초특가 기획 상품부터 경품 추첨 프로모션, 브랜드별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7월 한 달간 'All 여름 가전 총출동' 행사를 진행한다. 상반기에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상품 중심으로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제공, 캐시백 등을 더해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 최근 수요가 높은 냉방 및 제습 가전을 최대 28% 할인하고, 여름 방학을 맞아 국내외 인기 브랜드 IT가전도 마련해 최대 4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필수 가전은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제공 등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에어컨은 7월 1일부터 10일까지 삼성전자 'Q9000',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Ⅱ 히트’, 캐리어 '에어로A' 행사 상품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쿠쿠전자 '인버터 창문형', 위니아 ‘에어블’ 행사 상품을 최대 19% 할인해 제공한다. 또한 7월 한 달간 쿠쿠전자와 신일, 한일의 서큘레이터, 선풍기 행사 상품을 최대 27%, 장마철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LG전자, 캐리어, 위닉스 제습기 행사 상품을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여름 가전은 냉방 및 제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에어컨과 함께 선풍기, 제습기 등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7월 1일부터 10일까지 관련 상품 동시 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LG전자와 캐리어 2 in 1 에어컨을 각각 같은 브랜드의 제습기 행사 상품과 동시 구매 시 최대 8만원 가격 할인에 추가로 2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생활 가전도 올해 상반기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인기 상품 중심으로 할인한다. 7월 한 달간 LG전자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필립스 ‘소니케어 구강세정기’,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전기밥솥’ 등을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증정을 포함 최대 50% 할인해 제공한다. 매주 주말(금~월)에는 SK매직 ‘올파워 인덕션’, 쿠쿠전자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전기레인지’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국내외 인기 브랜드 IT가전도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카드 청구할인을 더해 최대 4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월 한 달간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패키지’ 상품 구매 시 34% 할인하고, 홈캉스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삼성전자 ‘85형 QLED TV’와 ‘빔 프로젝터’ 행사 상품 동시 구매 시 상품 할인 17만원에 추가로 2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매주 주말(금~월)동안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와 ‘갤럭시탭S7 FE’, LG전자 ‘그램’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7% 할인 판매하고, 7월 1일부터 17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행사 상품 구매 시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4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냉방 및 제습 가전 수요가 늘고, 방학과 휴가 시즌으로 각종 IT 가전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상반기 인기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각광받는 두부의 영양성분을 한층 더 강화한 프리미엄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유기농 콩즙을 천천히 눌러 담아 만들어 식감을 살린 식물성 고단백질 두부 신제품 ‘하이프로틴두부(200g/3,48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프로틴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소재형 두부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100% 유기농 대두만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원료관리와 제조공정, 포장위생 등 철저한 심사를 진행하고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제품 한 팩(200g)에 단백질 26g이 함유돼 취식 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진한 콩즙을 다회압착 제조해 두부 자체의 수분이 적어 경도가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두부의 조직 구성이 치밀해져 단단한 식감과 함께 더욱 고소한 두부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두부가 쉽게 부서지지 않아 비가열 조리는 물론 두루치기나 구이, 볶음 등 가열 조리 방식 모두에 최적화됐고, 샐러드에 토핑으로 활용하는 등 두부 본연의 맛을 살린 레시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패키지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기존 자사 소재 두부와 구분되는 진한 녹색 패키지에 단백질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직관적으로 명시하는 등 소비자가 제품의 특성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에는 ‘멀티박 진공 포장’ 방식을 적용해 두부의 품질과 신선도가 보존되며, 수분을 제거하지 않고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도 더욱 높아졌다. 

풀무원식품 박일우 PM(Product Manager)은 “식물성 고단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자사의 제조 노하우로 단백질 함량을 크게 높인 ‘하이프로틴두부’를 출시하게 됐다”며 “풀무원은 기능적인 부분을 강화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두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외 두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초복을 앞두고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장어, 삼계탕 등 간편 보양식을 집중 판매하는 ‘으랏차차 릴레이 초복식품대전’을 진행한다.

지속되는 고물가에 역대급 폭염과 긴 장마가 예상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6월(6/1~26) 갈비탕, 불고기 등 간편 보양식 주문건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25% 증가했다. 지난 17일 ‘최유라쇼’에서 판매한 ‘설성목장 한돈불고기’는 20분 만에 약 4000 세트의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1분당 2백 세트가 판매된 셈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장어, 삼계탕 등 인기 간편 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으랏차차 릴레이 식품대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4000명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생방송 상품 3회 이상, 총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2만원을 지급한다. 

내달 4일 오후 3시 40분 유명 민물장어 맛집 ‘베풀장어’의 ‘국내산 자포니카 민물장어’를 단독 론칭한다. 오미자착즙, 마늘가루 등을 사용해 자체 개발한 수제사료로 키운 민물장어를 사용했다. 5일 오후 5시 40분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는 지난해 매방송 평균 5천 세트 이상의 주문건수를 기록한 ‘김나운더키친 토시살 한판 명작’을 판매한다. 유명 명인의 간장과 매실청으로 맛을 내고, 부드러운 육질을 위해 차가운 물에서 고기를 숙성하는 ‘워터에이징’ 과정을 12시간 이상 거쳤다. 이외에도 ‘경복궁 삼계탕’, ‘설성목장 곰탕’ 등 간편 보양식 뿐만 아니라 국내산 참돔, 우럭, 박대로 구성된 ‘신안건정 보양 수산 3종 세트’, ‘청도농협 백도 햇복숭아’, ‘박미선 착한 순메밀면’ 등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계속되는 고물가에 역대급 폭염과 긴 장마까지 예상되면서 초복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원기회복을 돕는 고품질의 간편 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식품안전관련 연구결과 2건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지속 가능한 식품 혁신 : 모두를 위한 미래의 다리’ 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NS홈쇼핑은 식품안전 및 품질 관리력 향상을 위해 연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학술대회 등을 통해 공개해왔다. 이번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는 식품분석분과에 참여해 2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는 ▲’솔잎분말과 농축액을 이용한 모시떡 제조의 항균성 연구’에서 예로부터 송편을 찔 때 솔잎을 쌀아 보존력을 높이려 해왔던 점을 착안해, 솔잎분말을 떡에 혼합하는 방법으로 항균력이 있다고 알려진 천연추출물들과 함께 비교 검증하는 연구를 실시했다. 또, 홈쇼핑 소비자 구매 데이터에 따라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와 연령에 따른 구매 습관을 조사하고 앞으로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특정 기능성 분야의 상품 수요를 짐작할 수 있는 연구로서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구매 특성에 관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로 진행했다. 

NS홈쇼핑은 홈쇼핑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식품품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조사 및 연구에 힘쓰고 있다. 영세한 식품 중소기업협력사의 품질력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균일한 성분의 농수축산물, 가공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위해 노력해왔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소장 김갑종 전무는 “2021년 기준 656조원 규모의 국내 식품산업은 K푸드 열풍으로 간편식 건강기능성 식품 등 새로운 식품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는 미래 산업이다. 그만큼 식품 품질 관리의 새로운 검증 요소도 늘어날 수 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품질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협력사와 함께 건전한 식품을 고객에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불가리스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요거트 락토프리 플레인(이하 불가리스 락토프리 플레인)’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분해 공법을 활용, 락토프리 콘셉트를 적용한 호상발효유로 저온숙성에 따른 풍부한 유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한층 살렸다. 

이와 함께 설탕, 색소, 향료를 넣지 않고 불가리스만의 복합 생유산균 3000억 CFU(400g 기준)를 담아 건강함까지 더했다.

우유 소비량의 지속적인 감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락토프리 시장은, 2019년 306억 에서 2022년 697억으로 2배 이상 매출이 급성장(닐슨코리아 리테일 인덱스 기준)했다.

해외와는 달리 국내 호상발효유 시장에선 락토프리 제품이 드물어 이번 신제품이 유당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불가리스 락토프리 플레인은 유당으로 인한 속부담을 줄이고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선택권을 보다 넓히는 좋은 상품 개발 및 출시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11번가가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1020세대를 겨냥, 인기 패션 상품을 소개하는 ‘방과 후 힙스터’ 기획전을 운영한다.

뚜렷한 취향과 소셜 영향력을 통해 최근 패션 시장을 이끌고 있는 10~20대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가 선호하는 개성 강한 브랜드 상품을 한 데 모았다.

‘꼼파뇨(CPGN)’, ‘어커버’, ‘디폴트벨류’ 등 11번가의 패션 MD들이 직접 큐레이션 한 잘파세대 인기 스트리트 브랜드의 의류와 패션 소품 100여 개를 소개한다.

커스텀 신발 브랜드 ‘크록스’의 ‘바야 II 슬라이드’를 2만원대에, 최근 붐을 일으키고 있는 Y2K(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스타일 패션을 선보이는 ‘챔피온’의 ‘클래식 로고 반팔 티셔츠’를 1만원대에 판매하며, ‘코닥어패럴’, ‘휠라(FILA)’ 등 폭넓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잘파세대를 위해, 기획전에 참여한 대표 브랜드 5곳의 상품 코디 사진을 ‘룩북(lookbook)' 형태의 콘텐츠로 구성해 소개하는 스타일링 제안 코너도 운영한다. 오는 7월 9일까지 기획전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1020 세대에서 유행하는 최신 유행 패션 스타일과 트렌드를 중심으로 철저히 잘파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행사를 기획해 새로운 고객들의 유입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과 특성을 반영한 행사를 기획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곡물 가공유 ‘덴마크 모닝시리얼 우유’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덴마크 모닝시리얼 우유’ 2종(약콩, 그래놀라)은 2008년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아온 ‘덴마크 모닝시리얼 우유’의 건강성과 패키지 등을 한 층 강화한 제품이다. 신선한 1등급 국산 원유에 각각 국산 약콩과 그래놀라를 담아 더욱 고소하며 포만감이 높아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원유 함량을 40%에서 70%로 높였고, 일반 우유팩이 아닌 멸균팩에 담아 오랜 시간 보관이 가능하다.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믿고 마실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아침 식사대용으로 보다 든든한 가공유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몸에 좋은 곡물류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배달 서비스를 정식 오픈 하며 고객 혜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디야커피의 배달 서비스는 이디야커피가 지난 5월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고 리뉴얼한 ‘이디야 멤버스’의 신규 기능 중 하나로, 일부 지역에서의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뒤 27일 서비스 가능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이디야 배달 서비스는 ‘이디야 멤버스’ 메인화면에서 ‘배달 주문’ 클릭 후 원하는 배달지와 매장을 선택하면 간편하게 주문 가능하다. 기존 배달 어플리케이션과 달리 결제 시 신용카드는 물론 이디야페이, 이디야카드, 모바일쿠폰 또한 사용 가능하며 제조음료 구매 시 스탬프까지 자동 적립되어 더욱 편리하다.

이디야커피는 배달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첫 주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3일까지 이디야 배달 서비스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30일 이내 재주문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월 15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어플리케이션 접속 시 기존 고객은 자동으로 최고 등급인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며 블루 등급에 준하는 쿠폰팩이 지급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플랫폼 ‘이디야 멤버스’를 통한 퀵커머스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장 속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건강식품을 잇는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이너뷰티(Inner Beauty)’ 육성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너뷰티는 내면(inner)과 아름다움(beauty)의 합성어로, 섭취를 통해 몸속부터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것을 의미한다.

올리브영은 최근 건강도 즐겁게 관리하려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불면서 이너뷰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화장품을 바르거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에 더해, 일상에서 섭취하는 모든 것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2030 세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지난 2019년 7000억원대였던 국내 이너뷰티 시장이 오는 2025년 2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올리브영에서도 올해 1분기 기준 이너뷰티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4% 증가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올리브영은 ‘일상 속 내면을 채우는 자기 관리 습관’이라는 콘셉트로 올리브영만의 이너뷰티를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기존에 피부 관리를 돕는 ‘먹는 화장품’ 정도로만 여겨지던 이너뷰티를 확장해 일상 속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보조 식품류까지 다채롭게 소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에서는 △먹으면서 피부 건강을 가꿀 수 있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뿐만 아니라, △체지방 관리를 위한 슬리밍 제품 △효소, 차전자피 등 체내 기능을 돕는 제품 △건강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차(茶), 단백질 스낵, 단백질 쉐이크 등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일상을 건강하게 채우려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게 원료, 효능, 제형 등이 차별화된 이너뷰티 제품군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망한 신진 브랜드도 적극 발굴해 이너뷰티 시장을 함께 선도하고, 고객들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올리브영은 MZ 고객의 소비 취향을 겨냥한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선보이며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힘써왔다. △여성 웰니스 시장을 겨냥한 ‘W케어(W Care)’ △혼술(혼자서 마시는 술)·홈술(집에서 즐기는 술) 트렌드를 반영한 ‘RTD(Ready to Drink) 주류’ 등이 대표적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2030 세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만큼 이너뷰티 시장이 향후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올리브영은 이너뷰티를 비롯해 고객들의 소비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맘스터치는 지난 5월 한정 메뉴로 출시한 ‘맘스패밀리세트’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3개월 연장 판매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보인 ‘맘스패밀리세트’는 최근 고물가로 외식 부담이 커진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맘스터치 베스트 메뉴를 더욱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한정판 세트 메뉴다.

당초 5월 한정 판매로 계획했던 맘스패밀리세트는 목표치 대비 약 220%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고객 반응으로 6월까지 연장 판매됐다. 맘스터치는 맘스패밀리세트에 대한 고객 수요가 여전하고, 7월부터 여름방학 및 휴가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가 3개월 연장 판매를 결정했다.
 
‘맘스패밀리세트’ 3인 세트는 ▲브랜드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 3개 ▲촉촉한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케이준양념감자 3개 ▲콜라 3개 등 맘스터치 대표 메뉴로 구성됐다. 4인 세트는 3인 세트 구성에 싸이버거와 케이준양념감자, 콜라가 각각 1개씩 추가된다. 가격은 각각 2만8300원(3인), 3만4200원(4인)이다.

‘맘스패밀리세트’는 오는 9월까지 전국 1400여 개 맘스터치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판매된다. 내점 및 방문 포장, 맘스터치 자사앱,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외식 수요가 높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세트 메뉴의 판매 연장을 결정했다”며 “고물가 시대에 외식 부담을 낮추기 위해, 앞으로도 가격 부담을 낮춘 프로모션과 특색 있는 신메뉴 개발 등 고객중심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테일러센츠(taylor scents)’가 CGV와의 협업 프로젝트로 CGV 일부 지점에서 ‘테일러센츠관’을 운영한다. 

선정된 지점 4곳은 용산아이파크몰 골드클래스관, 왕십리 씨네앤리빙룸, 연남 스위트시네마, 오리 골드클래스관으로 CGV의 프리미엄 상영관이다. 이처럼 프리미엄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일러센츠의 고급스러운 오브제와 향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브랜드 밸류를 높이고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테일러센츠(taylor scents)’는 향(香) 기반 라이프스타일 프래그런스 브랜드다. 향 전문가들이 엄선한 재료와 고유의 레시피로 섬세하게 블렌딩된 상품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특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테일러센츠는 CGV 프리미엄관 관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니즈가 테일러센츠의 브랜딩 메시지와 접점이 있다고 판단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먼저 CGV 용산아이파크몰은 7층 프리미엄 라운지 입구부터 테일러센츠의 주요 제품을 전시해 고급스러운 브랜드 무드를 확실히 전달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베스트 라인인 ‘오브제 디퓨저’의 템바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이미지가 전시되어 있으며 테일러센츠의 4가지 대표 향을 시향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상영관 바로 앞에 자리한 라운드 쇼케이스에서는 포레스트레인 뷰티라인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자동차 · 화장실 · 옷장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멀티 퍼퓸’과 양질의 수면에 도움을 주는 ‘필로우 미스트’ 등 신제품도 이번 협업에 함께한다.

CGV 연남, 왕십리, 오리점에서도 테일러센츠관에서는 프랑스산 향료로 섬세하게 테일러링 한 향뿐만 아니라 오브제로써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강조해 줄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CGV 용산아이파크몰점과 연남점 관람 고객에게는 핸드크림과 멀티퍼퓸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한편 테일러센츠와 CGV 씨네드쉐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7월 11일 화요일 20시 CJ온스타일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다양한 경품과 높은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테일러센츠 관계자는 “테일러센츠가 CGV와의 협업 프로젝트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테일러센츠만의 고급스러운 향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프리미엄한 인테리어와 브랜드 무드를 담은 상품 구성으로 영화 관람에 특별함을 더해줄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7월 3일, ‘아담 스콧 라이프웨어(LifeWear) 컬렉션’을 출시한다.

전 세계 랭킹 1위 프로 골퍼이자 유니클로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아담 스콧(Adam Scott)이 2023 시즌 실제 착용했던 제품이 포함된 이번 컬렉션은 액티브한 활동이나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가치가 반영된 아이템으로, 뛰어난 속건성의 DRY-EX 폴로셔츠 및 감탄턱팬츠로 구성됐다. 

프로 골퍼인 아담 스콧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감탄턱팬츠는 가벼운 소재에 신축성과 속건성 기능이 더해졌으며, 기존 감탄팬츠에 처음으로 원 턱 디자인이 적용돼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한, 땀을 빠르게 말려주는 기능성 소재의 DRY-EX 폴로셔츠는 단추를 가려주는 플라이 프런트 칼라를 적용했으며, 모던하고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패턴 디자인과 라이트 블루, 그레이 색상의 솔리드 디자인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이번 컬렉션의 디자이너인 루카스 오센드리버(Lucas Ossendrijiver)는 “평소 스포츠웨어에 관심이 많았는데, 아담 스콧과 유니클로와 함께 이번 컬렉션을 디자인할 수 있어 기뻤다. 모던하고 클래식한 룩을 연출하면서도 퍼포먼스와 기능성이 향상된 컬렉션이 완성돼 모든 일상에서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훌륭한 라이프웨어가 탄생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루카스 오센드리버는 네덜란드 출신 디자이너로 고급스러운 소재에 스타일을 접목시키는 디자인으로 많은 글로벌 팬을 보유하고 있다.

아담 스콧은 “유니클로와 루카스 오센드리버가 골프에 필요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한 훌륭한 아이템을 완성시켜 주었다”며, “이번 컬렉션은 스포츠는 물론 비즈니스와 일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만큼 골퍼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즐겨 입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담 스콧은 2023 마스터스 토너먼트와 2023 PGA 챔피언십, 2023 U.S. 오픈에서 본 컬렉션 제품을 입고 출전했으며, 이후 세계 4대 메이저 골프 대회 중 하나인 디오픈 챔피언십에서도 착용할 예정이다.

‘아담 스콧 라이프웨어 컬렉션’은 7월 3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가 오는 30일 칼로리와 당은 줄이고 청량감은 더한 음료 신제품 ‘제로 에이드(zero ade)’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 ‘제로 에이드’는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상큼한 맛인 ‘샤인머스캣’과 ‘레몬라임’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제로 에이드’는 당류를 크게 줄인 제로 시럽을 활용해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낮춰 체중 증가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청량감과 상큼함 맛을 내는 탄산수와 레몬 슬라이스가 들어 있어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동원홈푸드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8월 말까지 샐러드를 구매하는 경우 ‘제로 샤인머스캣에이드’와 ‘제로 레몬라임에이드’를 원래 가격보다 1000원 할인한 3800원에 제공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여름철 식단 관리에 적합한 제품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배달 플랫폼 업계 최초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이하 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법령, 사내규범, 윤리규범 등의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리스크 대응 시스템 및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내실화 하기 위해 추진한 여러 노력을 인정받았다.

우아한형제들은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 구성은 물론, CMS(Compliance Management System) 체계 정립과 내부심사원 역량 강화 교육, 전사 규범준수방침(준법서약서) 서명 등 조직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구축·관리해 왔다.

앞서 2017년에는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을 도입했다. 2022년에는 CP를 체계적으로 운영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매년 6월을 ‘준(June)법의 달’로 지정, 공정거래 관련 법령 교육, 컴플라이언스 활동 우수자 포상, 관련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컴플라이언스 경영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을 인증 받아 기쁘다”면서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 규범을 준수하는 윤리적인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프리미엄 냉동치킨 HMR ‘오즈키친 칰 윙&봉’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 및 배달비 부담으로 냉동치킨 HMR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간편한 조리법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증가한 점도 시장 확대에 한몫했다.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에어프라이어 보유율은 2020년 36%에서 2022년 67%로 31% 증가했다.

오뚜기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발맞춰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특화된 냉동치킨 HMR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오즈키친 칰 윙&봉’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윙, 봉 부위만으로 구성했다.

종류는 △오즈키친 스윗허니 칰 윙&봉 △오즈키친 레드칠리 칰 윙&봉 등 2종이다. 100%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으며 오븐에 한 번 구운 뒤 다시 튀겨내어 더욱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스윗허니 칰 윙&봉’에는 달콤하고 짭짤한 스윗허니소스를, ‘레드칠리 칰 윙&봉’에는 매콤하고 달달한 레드칠리소스를 별첨했다.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11분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외식비와 배달비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치킨 HMR이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삼양식품은 스낵 신제품 ‘회오리킹 해물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 회오리킹 해물맛은 게, 새우, 홍합, 굴, 멸치, 오징어, 가다랑어 등 7가지 맛을 적절하게 배합해 해산물 특유의 감칠맛을 깊고 진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회오리 모양으로 만들고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살렸고, 달달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간식으로 먹거나 맥주 안주로 곁들이기 좋다.

삼양식품은 기존의 달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짱구, 사또밥, 별뽀빠이 브랜드와 다른 짭짤한 맛의 회오리킹 브랜드를 통해 새로운 소비자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맛의 회오리킹 시리즈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를 확장하고, 삼양식품 전체 스낵 라인업을 강화해 스낵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웰케어가 블루앤트와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분야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선다.

CJ웰케어는 블루앤트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블루앤트는 비대면 진료 및 상담, 케어푸드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올라케어’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신규 건강기능식품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상품 공급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웰케어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노하우와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루앤트의 ‘올라케어’ 플랫폼이 결합돼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CJ웰케어는 개인 생활 습관과 건강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고객에게 알맞은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새로운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일상 생활 속 건강관리를 돕는 올라케어와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자신에게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치맥의 계절 여름 성수기를 맞아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

bhc치킨은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즐거운 순간, 비에이치씨~익 타임’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어존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무더위에 시원한 여름을 나고자 치맥을 즐기는 고객들의 즐거운 순간을 간직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가까운 비어존 매장을 방문해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주문한 메뉴와 함께 즐거운 순간을 인증샷으로 촬영, 필수 해시태그를 삽입 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된다. 특히 이번 인증 이벤트는 bhc치킨 자사 캐릭터 뿌찌가 입을 벌리고 있는 귀여운 모습의 텐트형 배너로 만들어져 본 이벤트를 참여함에 있어 색다른 재미를 주며, 해당 배너는 전국 비어존 매장 테이블 위에 비치되어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bhc치킨 로고가 각인된 골드바 3돈(1명)을 비롯해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2명), 하이브로우 플립박스+플립탑 세트(3명), 코닥 H35 하프 카메라(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 등 다양한 선물이 전달되며 당첨자는 오는 8월 11일 개별 DM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bhc치킨은 ‘치킨과 함께 미소가 있는 즐거운 시간’이라는 콘셉트로 미소를 연상케하는  단어인 ‘씨~익’을 응용한 ‘비에이치씨~익 타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bhc치킨은 단순한 국민간식이 아닌 진정한 소울 음식으로서의 치킨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대표적인 소울 음식인 치킨은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음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치킨이 K-푸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새로운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대표 육가공 브랜드 ‘의성마늘햄’이 지난 23일 전북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 진흥원에서 열린 ‘2023 DLG(독일농업협회) 국제식품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의성마늘햄 브랜드 외에도 ‘에센뽀득’, ‘로스팜’ 등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육가공 브랜드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롯데웰푸드는 대표 육가공 브랜드인 ‘의성마늘’을 포함해 총 8개의 육가공 제품을 출품했다. 금상을 수상한 제품은 ▲의성마늘햄, ▲의성마늘빅그릴비엔나, ▲로스팜97, ▲스모크하우스 베이컨 총 4종이다. 이 밖에도 ▲의성마늘프랑크, ▲에센뽀득 부어스트, ▲에센뽀득 ▲직꾸닭 리얼간장 등 4종도 추가로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08년부터 DLG 국제식품품평회에 우수한 육가공 제품들을 꾸준히 출품하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를 포함해 총 84개(금상 45개, 은상 29개, 동상 10개)의 품목에 시상을 받은 바 있다.

DLG(독일농업협회)에서 주최하는 품질경연대회인 DLG 국제식품품평회는 유럽(EU) 시장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DLG는 독일 농식품산업의 기술 발전을 목적으로 1885년 설립된 품질평가기관으로 3천명 이상의 평가위원들이 매년 3만 건 이상의 제품을 평가하고 있다. 특히 육가공의 본고장인 독일의 전문가들이 품질을 평가하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상의 육가공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는 최대 26만 시간의 생명력을 담고 있는 천년 산삼의 에너지로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환유고’ 4세대 제품을 출시했다.

환유고는 후의 환유 라인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5~9월에만 얻을 수 있는 산삼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 전체)를 포함해 동충하초 등 70여 가지 한방 성분으로 피부 안팎의 근본을 다스리는 영양 크림이다.

4세대 환유고는 산삼 세포 성분을 중심으로 독자 개발한 ‘임페리얼 유스 콤플렉스™(IMPERIAL YOUTH Complex™)’를 함유, 피부의 인지 나이를 관리해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농축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천연 산삼의 생명력이 담긴 풍부한 영양분을 피부에 전달한다.

후는 환유고를 포함해 환유동안고, 환유진액 등 환유 라인 3개 제품의 효능을 개선(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했다. 후 브랜드 관계자는 “환유고는 산삼 뿌리의 핵심 성분을 담아 산삼이 갖고 있는 모든 영양분을 고스란히 피부에 전달해주는 명작”이라면서 “얼굴 주름과 피부 탄력의 변화로 10년 어려 보이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NICE신용평가 등 국내 3대 기업신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안정적)’를 모두 획득했다.

회사는 지난 25일 한국기업평가에서 기업신용등급(ICR) ‘AAA’를 획득한 이후 한국신용평가와 NICE신용평가에서 연이어 ‘AAA’를 획득했다. 금융사와 통신사를 제외한 국내 민간기업 중 기업신용등급 ‘AAA’를 획득한 기업은 KT&G가 유일하다.

기업신용평가 기관들은 KT&G에 대해 주요 사업부문의 높은 시장지위를 바탕으로 한 사업안정성이 매우 우수하다고 판단했다. 회사의 오랜 업력 및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한 확고한 국내 시장지배력과 궐련 및 전자담배 해외사업에 대한 부분을 높이 평가한 것이다.

또한, 배당지급 및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과 국내외 생산설비 확충을 위한 투자가 예정된 가운데, 향후에도 안정적인 현금창출력을 통해 자금소요에 원활히 대응하고 우수한 재무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KT&G 관계자는 “최근 금리상승 등 국내외 불확실성 확대로 인해 기업들의 경영환경이 어려워진 가운데, KT&G가 신용평가 3사로부터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한 것은 회사의 안정성과 수익성이 대외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신용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초복을 앞두고 ‘하림’과 개발한 ‘홍삼삼계탕’을 공동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홍삼삼계탕’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대추 등 건강한 7가지 재료를 베이스로 국내산 닭고기를 끓여낸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이다.

전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100% 계약재배 방식의 정관장 홍삼에 신선한 냉장 닭고기를 더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삼계탕은 말그대로 삼(蔘)과 닭(鷄)을 주원료로 하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여름 보양식이다. 홍삼은 피로 개선, 면역력 개선 등의 기능성을 갖춘 건기식인데다 닭고기는 단백질의 함유량이 높고 소화 및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더위 극복을 위한 선조들의 지혜가 담겼다.

홍삼 건기식 시장 점유율 1위 ‘정관장’과 닭고기 시장 점유율 1위 ‘하림’은 삼계탕의 핵심원료가 되는 홍삼과 닭고기의 전문성을 결합해 기본에 충실하되 풍미 가득한 맛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정관장과 하림은 삼계탕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엄 보양식을 선보이기 위해 재료, 조리법 등 품질 향상에 집중했다.

정관장 홍삼은 인삼의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인삼을 심기 전 2년간 토양관리, 재배기간 6년을 거쳐 총 8년동안 7회에 걸쳐 최대 43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124년 이어온 정관장 철학에 기반해 엄선한 고품질 원료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한다.

농림축산검역본부 도계실적기준 대한민국 NO.1 하림은 엄격한 품질기준을 통해 선별한 닭고기만을 정성껏 손질해 삼계탕에 대한 깐깐한 고집을 유지한다.

조리방식도 간편하다. 끓는 물에 봉지째 넣고 15~20분간 가열하거나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7~8분간 조리하면 손쉽게 삼계탕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재료 준비의 번거로움과 무더위 속에서 오랜 시간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올 여름 이른 무더위가 예상되면서 삼계탕 간편식의 인기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건강 트렌드’와 ‘간편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KGC인삼공사 박순영 마케팅실장은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급 재료를 엄선한 프리미엄 ‘홍삼삼계탕’을 출시했다”면서 “여름철 건강관리에 필수적인 정관장 홍삼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장마 컬렉션 ‘ENJOY RAIN DROP’을 출시했다.

‘ENJOY RAIN DROP’은 ‘비가와도 괜찮아! 기분 좋은 장마철 보내기’를 뜻하는 메세지로, 역대급 장마가 예정된 올여름 미쏘가 제안하는 장마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하이넥 숏점퍼 ▲롱 원피스 ▲나시 셋업 등으로 구성되며, 얇고 시원한 소재를 사용해 습한 날씨에도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렉션 출시와 더불어 패션 플랫폼 ‘폴더’와 협업한 ‘미쏘X폴더 장마룩 코디’도 공개된다.

‘미쏘X폴더 장마룩 코디’는 미쏘의 장마 컬렉션과 폴더의 레인슈즈가 매치된 룩북으로, 74만 유튜버 ‘도영도영이’ 채널에서 자세한 스타일링 팁이 소개될 예정이다.

유튜버 ‘도영도영이’가 소개하는 룩북에서는 미쏘의 장마 컬렉션과 폴더라벨 신상품 3종 ▲테일 ▲스쿼럴 ▲레인부츠로 구성된 7가지 착장을 만나볼 수 있다.

미쏘 관계자는 “올 여름 긴 장마가 찾아온다는 소식을 듣고 장마 컬렉션을 준비하던 중, 고객들이 ‘장마룩’하면 함께 매치할 레인부츠, 클로그 등 레인슈즈에 대해 떠올린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레인슈즈까지 갖춘 완벽한 장마룩 코디를 제안하기 위해 폴더와 협업하게 됐다”고 말했다.

폴더 관계자는 “최근 폴더에서 여름 만능템으로 착용할 수 있는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신상품을 다양한 장마룩 코디에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SPC삼립이 운영하는 고품격 에그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경기도 정자에 신규매장 ‘분당정자점’을 개점했다고 29일 밝혔다.

에그슬럿 분당정자점은 약 93㎡, 40석(내부 28석, 외부 12석) 규모로 정자동 카페거리 인근에 자리 잡았다.

에그슬럿 분당정자점은 LA 현지 매장 분위기를 구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내부에서 에그슬럿 고유의 네온 로고와 오픈 키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디자인은 시크한 블랙 컬러의 금속과 목재가 조화를 이루는 오픈 키친 및 시그니처 육각형 타일이 특징이다. 또, 내/외부가 연결되어 있는 모습으로 개방감이 특징인 ‘정자동 카페거리’에 영감을 받아 투명 폴딩 도어를 설치해 고객들이 편안한 느낌을 경험하도록 도왔다.

에그슬럿은 개점을 기념해 분당정자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먼저, 앵거스 비프 패티와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으로 구성된 패티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정자바이브 (Jeongja Vibe Burger, 1만1800원)’를 출시한다. 3, 40대 직장인 남성 유동 인구가 높은 지역 특징을 반영한 메뉴로 치즈 2종 (고다치즈와 체더치즈)과 소스 2종(디종네이즈, 치폴레 케첩)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젊은 부부의 거주 비율이 높은 지역 특징에 따라 에그슬럿 최초 어린이 메뉴로 이탈리안 스타일의 동물복지달걀 프리타타와 부드러운 소스가 어우러진 ‘에그 주니어 프리타타 (6500원)’를 출시한다. 이외에도, 커피 칵테일 트렌드에 따라 바닐라와 커피, 콜라를 블렌딩 한 ‘바닐라 에너지부스트 (3800원)’를 만나볼 수 있다.

에그슬럿은 정자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픈 당일인 29일 선착순 50명에 한해 신메뉴 정자 바이브와 탄산음료를 9900원에 제공한다. 또, 29일부터 3일간 버거/샌드위치 1개 이상 구매 시, 에그 주니어 프리타타를 20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일 선착순 10명). 이외에도, 내달 2일까지 2만 5천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한정판 에그슬럿 푸드트럭 키트(△스푼과 포크로 구성된 커틀러리 세트 △플레이트 2종 △컵 2종)를 증정하고, 비치 타올(07.03~07.09), 리유저블 컵(07.10~07.16) 등을 이벤트 기간에 맞춰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각 20명). 

SPC삼립 에그슬럿 관계자는 “코엑스, 여의도, 한남에 이어 경기 지역으로 범위를 넓히며 분당정자에 신규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분당정자점은 직장 밀집 지역으로 고객 편의를 위해 딜리버리 픽업존을 강화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8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기 위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CFS 임직원들은 현충탑에 분향하고 위패봉안관으로 이동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를 했다. 이후 24번~26번 묘역에서 비석 닦기, 태극기 수거 등 주변 환경 정리 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이 없었다면 오늘날 우리는 없었을 것"이라며 "6월 호국보훈의 달의 의미를 새기고 감사한 마음을 실천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국립서울현충원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CFS 임직원들이 순국선열의 묘비를 닦고 주변 환경을 정화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에서 렌탈 판매를 시작하며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온라인 전용 일시불 제품만 판매하던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에 판매 제품을 전 제품군으로 확대했다.

코웨이는 최근 온라인을 통한 렌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네이버와 함께 브랜드스토어에 네이버 렌탈 솔루션을 도입하고 렌탈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렉스 매트리스 등 다양한 코웨이 제품을 비교 검색하고 렌탈 계약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스토어 내에서 제품 주문, 계약, 렌탈료 결제까지 가능해 간편하게 코웨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코웨이는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 렌탈 제품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30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인기 IT 유튜버 에이트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코웨이 인기 제품 아이콘 정수기를 선보일 예정이며 라이브 방송 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코웨이 공기청정기(30명)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7월 말까지 코웨이 제품 포토 후기 이벤트와 렌탈료 결제금액 5%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을 통한 렌탈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자사몰인 코웨이닷컴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을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확대에 나설 것”이라며 “오프라인 시장에 이어 온라인 판매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코웨이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구매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론칭 100일을 맞은 ‘‘오늘좋은’이 롯데마트 대표 PB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가 ‘그로서리 1번지’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PB 전문MD(상품기획자)와 롯데중앙연구소가 1년간 협업해 준비한 프로젝트로 신선과 가공식품, 일상용품, 그리고 회전율이 높은 생활 잡화의 PB 브랜드를 통합한 마스터 PB 브랜드다. 

‘오늘좋은’은 론칭 100일만에 전체 상품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있다. ‘오늘좋은’의 론칭 효과는 PB 매출 증가율에서도 잘 나타난다. 론칭 후 100일간 ‘오늘좋은’ 상품이 출시된 26개 상품군의 PB 매출은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25% 가량 증가, 이러한 실적은 전체 PB 매출 증가율을 2배 이상 웃도는 숫치다.

특히 론칭 당시 출시한 헬시플레저, 제로 칼로리 등 건강 콘셉트의 트렌드 상품들이 각 상품군에서 판매량 상위권에 위치하며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제로 트렌드에 맞춰 대형마트 최초로 대용량 파우치 형으로 기획한 ‘오늘좋은 복숭아 아이스티 제로(1.5L)’는 차음료 상품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중이다. ‘오늘좋은 두부칩 3종(율무/귀리/검정깨)’도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을 완판한 바 있다. PB 전문 MD(상품기획자)들이 건강 콘셉트의 상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수십 가지의 샘플을 제작하고 다양한 내부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상품만 출시한 것이 주효했다.

생활 필수 상품도 최적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오늘좋은’ 상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은 ‘오늘좋은 우유 1등급우유(930ml*2입)’으로 론칭 후 100만개가 넘게 팔렸다. NB(제조사 브랜드)와 비교해 가격은 20% 이상 저렴하지만 맛과 품질에는 차이가 없는 가성비 상품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PB 물티슈는 일반 물티슈 전체 판매량의 8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 품목이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물티슈 원단에 들어가는 용액을 20% 늘려 기존 PB 물티슈의 단점인 ‘수분이 금방 마른다’는 점을 개선했고, 고객이 취향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두께를 두텁게 한 상품과 묶음 상품을 출시한 점도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졌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의 인기 이유를 ‘고민 없는 편안한 쇼핑’이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상품의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높였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오늘좋은’은 PB의 강점인 가성비 상품을 기본으로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그리고 롯데 중앙연구소의 고도화 된 품질관리 프로세스까지 더해졌다.

실제 론칭 후 100일간 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오늘좋은’ 상품을 재구매하는 고객의 비율은 기존 PB 상품보다 20% 가량 높다. 또한 신규 고객의 유입 측면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오늘좋은’ 상품을 구매한 신규 고객 수는 동일한 상품군의 기존 PB 상품을 구매한 신규 고객 수와 비교해 약 35% 가량 많게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올해 연말까지 200개 이상의 오늘좋은 상품을 추가로 선보여 오늘좋은의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국내 우수 중소 제조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들과 협력해 최적의 품질과 가격을 갖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과 더불어 글로벌 트렌드를 맞춰 해외 직소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오늘좋은’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10월에는 다이어터들이 즐기는 건강한 비스킷으로 유명한 ‘미주라(MISURA)’의 제조사 ‘콜루시(Colussi)’와 함께 개발한 ‘오늘좋은 크래커 4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문경석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장은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오늘좋은이 좋은 성과를 보이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맛과 품질에 대한 고집이 있었기 때문이다”며 “롯데마트를 방문하는 고객이 고민없이 ‘오늘좋은’ 상품을 먼저 구매할 수 있도록 맛, 품질, 트렌드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롯데를 대표하는 PB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최근 상반기를 점검하는 글로벌 회의를 개최하고 "시장 확대와 기하급수적 성장을 가속화 해야한다"고 29일 밝혔다.

윤홍근 회장은 또 "현재 미국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캘리포니아를 포함, 아직 진출하지 못한 서부지역과 다른 주요 지역을 공격적으로 공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BBQ DNA'를 접목해 글로벌 성공 신화를 이어, BBQ가 K-푸드를 세계화하는데 주도하자"고 말했다.

BBQ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리돈도 비치에 40호점을 오픈했다. 미국에서 운영중인 250여 개 매장 중 캘리포니아주에서만 40개점을 오픈해 미국 내 최다 매장을 기록했다.

이번에 매장을 오픈한 리돈도 비치는 캘리포니아주 서쪽 해변을 따라 발달한 휴양도시 중 하나다. 특히 로스앤젤레스 도심과 맞닿아 있고 파도가 높아 맨허튼 비치와 함께 서퍼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서핑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매장은 119㎡(약 36평) 규모로 오픈했다.

미국 서부 해안에 위치한 캘리포니아주는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 등 대형 도시들을 포함해 400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인구수 1위 지역으로 전체 GDP가 세계 5위에 달하는 만큼 경제 활동이 활발하다. BBQ는 캘리포니아주 시장이 크고 소비층이 많다고 판단해 2015년 로스앤젤레스 매장을 시작으로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해 BBQ의 미국 시장 진출은 꾸준히 확산중이다. BBQ는 2006년 미국에 진출한 이후 17년만에 전체 50개 주 중 절반에 가까운 24개주에 250여 개로 매장을 확장하며 K-치킨으로 현지 고객의 입맛 사로잡으며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매장 오픈으로 대표적 휴양지로 손꼽히는 리돈도 비치를 찾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BBQ 치킨을 선보여 기쁘다"며 "프랜차이즈의 본국인 미국을 시작으로 K-치킨을 전세계에 전파하여 5만개 매장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했다.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플랫폼 ‘더 운반’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유통시장의 미래와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유통•물류 전시회다. CJ대한통운은 홍보 부스를 활용해 방문객들에게 ‘더 운반’을 소개하는 한편 연사로 나서 발표를 진행했다.

‘더 운반’은 CJ대한통운이 지난해 12월 론칭한 플랫폼으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술로 실시간 최적 운임을 찾아내고 화주와 차주를 직접 연결시켜주는 중개플랫폼이다. 화주와 차주간 다단계 방식으로 중개되던 기존의 방식을 깨고 화주와 차주를 직접 매칭시키는 방식의 플랫폼이다. 다단계로 발생되는 불필요한 수수료를 없앰으로써 화물 중개시장 내에서 ‘착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행사장 내 마련된 홍보 부스를 통해 ‘더 운반’을 소개했다. 기존 화물운송시장이 폐쇄적으로 형성된 이유와 함께 AI가 어떻게 이 시장을 개방하고 화주와 차주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지 등을 영상 콘텐츠로 소개했다. 방문객 A씨는 “주먹구구식으로 운임이 결정되는 방식에서 벗어나 AI가 운행거리, 날짜, 유가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최적 운임을 제시한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더 운반’ 홍보 부스에는 장영진 산업부 제1차관 등 8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전해졌다.

홍보 부스 운영과 함께 CJ대한통운은 물류기업 대표 주자로 나서 ‘디지털 유통 트렌드 변화와 AI 기반 운송 혁신’을 주제로 발표도 진행했다. 연사로 나선 CJ대한통운은 “현재 유통시장은 온, 오프라인의 경계가 완전히 파괴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멤버십 혜택 및 맞춤형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며 “화물 운송시장에서 가장 폐쇄적인 부분으로 지목되어 온 ‘미들마일(Middle-mile)’ 영역 또한 AI 기술을 통해 완전히 개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화물 운송료 산출 방식이나 배차 과정이 몇몇 중개업자들의 주관적 경험에 의존하다보니 운임 변동폭이 매우 컸고 화주와 차주간 배차 불확실성 또한 높았다”며 “화물 정보뿐 아니라 유가, 기상상황, 계절요인 등 수많은 빅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분석해 최적 운임을 제안하고 가장 적합한 화주와 차주를 매칭시켜준다면 화물 운송시장이 더욱 합리적이고 건전하게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대한통운의 ‘더 운반’은 화주, 차주 등 플랫폼 이용자들의 업무 편의성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 플랫폼을 통해 화주정보, 운임정보 등 운송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한 눈에 쉽게 파악되며, 운행상태 확인, 운송장 취득, 익일 운임정산 등의 모든 행정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진다. 차주가 화물 중개업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수 개월에 걸쳐 진행해야 했던 업무들이 실시간으로 처리된다. 

CJ대한통운은 향후 화주, 차주들이 더욱 편리하게 ‘더 운반’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90년이 넘는 물류 운영 노하우와 운송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현했다”며 “화주, 차주들의 편의와 혜택을 높이는 한편 폐쇄된 화물 운송시장이 완전히 개방돼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인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