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쓱~ 유튜브로 간다'... SSG닷컴, 유튜브 쇼핑서 5일간 릴레이 라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쓱~ 유튜브로 간다'... SSG닷컴, 유튜브 쇼핑서 5일간 릴레이 라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에 라이브쇼핑 기능이 생기면서 관련 업계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주목되는데요. SSG닷컴이 오는 26일부터 5일간 유튜브 쇼핑 기능을 접목한 릴레이 라이브방송을 선보입니다. 유명 크리에이터가 본인 유튜브 채널에서 상품 소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상품 구매는 쓱닷컴에서 이뤄지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신규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롯데하이마트가 실천한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노력, 성과,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담았는데요.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내실 있는 ESG 경영을 통해 고객과 주주의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 목동점이 리뉴얼 후 MZ세대와 '목동맘'의 호응을 얻으며 고객 수 증가 등 성과를 달성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 SSG닷컴이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해 라이브방송 고객 접점을 넓힌다. 유명 크리에이터가 본인 유튜브 채널에서 상품 소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상품 구매는 쓱닷컴에서 이뤄지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신규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 콘텐츠 기획력과 ‘유튜브 쇼핑’ 기능이 결합된 릴레이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본인 채널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방송 화면 및 하단에 생성된 ‘상품’ 배너를 클릭하면 쓱닷컴 판매 사이트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일별 1~2개씩, 총 9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가전, 리빙,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첫 날인 26일 오후 8시부터 크리에이터 ‘JM’이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로봇청소기를, 같은 시간 크리에이터 ‘서울리안’이 ‘트러스트마스터’ 레이싱 게임 패키지를 소개한다. 이어 27일 오후 8시에는 ‘가전주부’ 채널에서 ‘시몬스’ 베스트셀러 침대, 매트리스를 단독 최저가에, 오후 10시에는 ‘입짧은햇님’ 채널에서 ‘메가박스’ 예매권 및 스낵을 최대 50% 특가에 판매한다.

28일 오후 8시에는 ‘꾸삐’ 채널에서 레고 인기 상품 ‘부티크호텔’, ‘업 하우스’ 판매 방송에 나서며, 같은 시간 ‘박가네’에서는 한진관광 북해도 왕복 항공권 및 패키지 상품을 31만원대부터 선보인다. 다음날인 29일 오후 8시에는 크리에이터 ‘디에디트’가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디치 가든 컬렉션 오 드 퍼퓸 쓱닷컴 단독 선런칭 신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30일 오후7시 ‘자취남’ 채널에서는 ‘풀무원’ 간편식을 소개하고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어 오후 8시에는 크리에이터 ‘악동 김블루’가 ‘로지텍G’ 베스트셀러를 단독 최저가에 선보인다.

SSG닷컴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통해 주로 유튜브에서만 영상을 시청하는 고객을 쓱닷컴으로 이끌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쓱닷컴은 지난해 10월부터 올 4월까지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한 크리에이터 협업 라이브를 진행해 6개월간 신규고객 총 4000여 명을 확보했고, 매출을 목표 대비 150% 초과 달성하는 등 호실적을 거둔 바 있다.

같은 기간,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도 매일 1회 라이브방송을 이어간다. 26일 정오에는 G마켓 ‘G라이브’ 동시송출을 진행해 복숭아, 자두 등 제철과일을 최대 50% 할인가에, 신비복숭아 1kg을 9500원부터 판매한다. 27일 오후 8시에는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고려해 ‘괌 힐튼’ 호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28일 오후 8시 ‘시슬리’ 뷰티 상품과 29일 오후 7시 ‘나르왈’ 프레오 로봇청소기도 만나볼 수 있다.

추가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라이브방송 판매 상품에 적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며, 첫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내 라이브방송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생로랑 숄더백’, ‘구글 네스트 허브’, ‘구글 크롬캐스트’ 등을 증정한다.

김진설 SSG닷컴 광고마케팅담당은 “유튜브가 제공하는 ‘쇼핑’ 기능을 통해 쓱닷컴 상품을 연동하고 고객이 콘텐츠를 즐기며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매일 달라지는 혜택과 신뢰도 높은 상품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지난 23일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022년 한 해 동안 롯데하이마트가 실천한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노력, 성과와 더불어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보고서는 ‘ESG펀더멘탈’, ‘환경’, ‘사회’, ‘지배구조’ 챕터로 구성했다. ‘ESG 펀더멘탈’에서는 ESG위원회의 2022년 활동, ESG경영을 위한 실천 내용을 담아 임직원들에게 공표한 ‘ESG 액션 플랜’, 직군별 ESG 교육 실시 등 사내 확산 노력을 서술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환경 경영 추진 체계,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폐가전 회수 등 자원순환을 위한 노력을 소개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만족 경영 활동, 사업장 안전 보건, 파트너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정보보호 및 데이터 보안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운영현황, 윤리경영 등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지배구조 부문 실천 내용을 서술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최신 ESG 트렌드에 맞춰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평가를 도입, ESG 중대 이슈를 선정했다. ‘이중 중대성’이란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과 기업 경영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한다는 개념이다.

이를 통해 ▲제품 안전 및 품질 보장 ▲안전한 일터 보장 ▲고객만족도 및 접근/편의성 향상 ▲고객 개인정보보호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배구조 ▲윤리 및 준법 경영 ▲파트너사 ESG 관리 ▲공정거래 준수 ▲폐기물 발생 저감 등 9가지 과제를 도출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새롭게 도출한 9가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2022년 한 해동안 진행했던 활동을 담았다. PB 안전 인증 정보 관리 제도 도입, 분기별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진행, 세이프마스터 자격제도 운영, 개인정보보안을 위한 내·외부 점검 체계 수립, 정기 감사 실시를 통한 비윤리행위 모니터링 운영, 파트너사 ESG 지원사업 진행, 민관 합동 폐가전 회수 체계 구축 등이다. 

특히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판매업이라는 기업 특성을 살려 폐가전 회수를 통한 자원 순환 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신제품 배송 설치 시 기존에 사용하던 폐가전을 무상으로 수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올바른 폐가전 회수 문화 확산을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헤 대한 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러한 활동들을 바탕으로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3년간 연 평균 3만5000톤에 달하는 폐가전을 회수했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Standards) 2021’ 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 TCFD 권고안, UN지속가능발전목표 등 최신 기준들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또한 전문 검증기관 BSI Group Korea(영국왕립표준협회)의 제3자 검증을 통해 정확성과 신뢰성도 확보했다. 나아가 독자의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이고자, 보고서 내 관련 페이지 및 회사 홈페이지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PDF’ 형식을 적용했다. 

롯데하이마트 조광규 경영지원부문장은 “주주, 고객,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당사의 ESG 경영 성과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올해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내실 있는 ESG 경영을 통해 고객과 주주의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리뉴얼 100일을 맞은 현대백화점 목동점이 젊어졌다. MZ세대 전문관 조성과 가족 친화적 공간을 확대한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기존 4050세대 고객은 물론, MZ세대 유입까지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25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목동점 리뉴얼 이후 100일(3/15~6/22)간 구매 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평균 구매 고객 연령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1세 낮아진 39.6세를 기록했다. 이 기간 목동점을 방문한 고객 수는 13.0% 증가했고, MZ세대 고객을 타깃해 리뉴얼한 별관의 경우 방문 고객이 21.8% 늘어났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이른바 ‘목동맘’의 유입도 동시에 늘었다는 점이다. 해당 기간 목동, 신정동, 신월동 등 목동점 인근 양천구 일대에 거주하는 30~50대 여성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은 MZ세대 고객과 목동맘을 유입시킬 수 있었던 주요 요인으로 ▲MZ세대 전문관 ‘센트럴 커넥션’ ▲호텔 라운지형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전문관 ‘더 로비’ ▲가족 친화적 공간 및 동선 구성 등을 꼽았다.
 
우선, 목동점은 지하 2층 9127㎡(약 2,760평) 규모의 공간에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트렌디한 패션․F&B 브랜드를 집중 입점시켜 젊은 고객들이 먹고 마시고 머물고 즐기고 싶은 공간인 MZ세대 전문관 ‘센트럴 커넥션’으로 재탄생시켰다. MZ세대로부터 팬덤이 형성된 인기 패션·잡화 브랜드 MMLG, 오아이오아이(OIOI), 커버낫, 젠틀몬스터 등을 비롯해 연남동 태국음식 맛집 ‘쌉(SSAP)’, 망원동 베이글 맛집 ‘브릭 베이글’ 등 다양한 F&B 브랜드를 선보여 젊은 고객들의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또한, 별관 1층 ‘더 로비’도 목동점 성공에 한 몫 했다. 리뉴얼 설계 단계부터 호텔 라운지를 콘셉트로 야자수 등 대형 화분 60여개를 배치하는 등 품격 있는 힐링 공간을 조성했다. 여기에 3000여 종의 와인을 곁들여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이닝 바 ‘와인웍스’,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의 커피숍 ‘카페 키츠네’, 네일숍 ‘더 파우더 레시피’ 등을 배치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별관 후문 쪽은 인근 주민분들이 등원 차량을 기다리는 곳으로, 자녀를 등원시킨 후 담소를 나누거나 식사를 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을 위주로 매장을 구성했다”고 설명다.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을 고려해 가족 친화적 공간도 늘렸다. 지하 2층 ‘센트럴 커넥션’의 경우 본관과 별관을 나누어 고객의 동선이 제한되던 지하 2층 공간을 탁 트이도록 개방하고,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을 고려해 넓게 트인 동선을 확보했다. 아울러, 가족 친화적 휴게 공간으로 기존 ‘글라스하우스’와 야외 하늘정원에 더해 키즈 전문관 ‘쁘띠플래닛’ 내 키즈카페 ‘플레이타임’, 영화관 ‘메가박스 더 부띠크’ 등을 조성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문삼권 현대백화점 목동점장(상무)은 “향후에도 ‘매일 새로운 행복의 발견’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MD 구성을 비롯해 연령별로 다양한 니즈를 지닌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 휴게 공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장마에도 당도를 유지할 수 있는 과일 물량을 선제적으로 확보, 특가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8일까지 ‘타이벡 자두(1kg)’를 9980원에 선보인다.이색 여름 과일인 신비복숭아(5-9입)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00원 할인한 8900원에, 그린황도 복숭아(5-7입)을 1만7900원에 판매한다.

올 7월 긴 장마 예보로 과일 당도 사수에 비상이 걸린 이 때, 이마트가 당도 높은 과일을 대량으로 확보해 눈길을 끈다.

기상 전문가들은 적도 부근 해수온이 상승하는 ‘엘리뇨’ 현상이 심화돼, 7월 비가 장기간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일반적으로 비가 많이 오면 과수가 수분을 흡수, 열매에 평소 대비 많은 수분이 전달되어 당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다 수분 이외에 일조량 부족으로 광합성이 효율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것도 과일의 당도에 영향을 미친다. 여기에 비가 장기간 지속되면 낙과 피해가 발생하고 부패도 일어날 수 있다.

이에 이마트는 장마철에도 높은 당도를 유지할 수 있는 과일 물량을 크게 확대했다.

먼저,비가 와도 당도가 유지되는 ‘타이벡 자두’ 물량을 작년 200톤에서 올해 300톤으로 100톤가량 더 늘렸다. ‘타이벡’은 과수 아래에 설치하는 반사필름으로, 과수에 햇빛을 골고루 받게 하면서도 수분 흡수를 억제해 주어 과일 본연의 당도를 높인다.

긴 장마가 예상되면서 타이벡 농법의 장점은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장기간 비가 와도, 타이벡은 빗물이 고이는 것을 방지해 당도 유지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실제 ‘타이벡 자두’의 당도는 12브릭스 내외로, 일반 자두보다 1-2브릭스 더 높다.매년 장마철에 높은 당도와 균일한 품질로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나며 완판 행진을 벌이고 있다.

긴 장마 예보에 ‘조생 품종’ 물량도 크게 확대했다.먼저, '신비 복숭아’ 물량을 작년보다 2배가량 늘렸다. 신비복숭아는 천도와 백도의 각기 다른 두 가지 장점을 하나로 합친 신품종 복숭아다.

신비 복숭아는 복숭아 중 출하시기가 가장 빠른 ‘조생 품종’이다. 보통 장마가 오기 전인 6월부터 수확, 저장에 들어갔기 때문에 장마철에도 높은 당도의 신비복숭아를 즐길 수 있다. 

'그린황도 복숭아' 물량도 작년 대비 약 30% 확대했다. 그린 황도 복숭아 역시 8월에나 먹을 수 있었던 황도를 6월에 맛볼 수 있도록 기획 재배한 ‘조생 품종’이다.

크기는 황도의 절반 정도로 작지만 황도의 진한 맛이 그대로 나타난다. 특히 휴지를 받치고 먹어야 할 정도로 과즙이 많으며, 복숭아 본연의 향과 맛이 강한 것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장마 등 기상 변화와 출하 시기가 다른 만큼,당도 역시 일반 황도 복숭아 보다 높은 12-15브릭스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김원경 과일 바이어는 “올해 긴 장마가 예상되면서 고객들에게 더 맛있는 과일을 제공하기 위해 타이벡 자두 및 조생종 여름과일 물량을 크게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들이 언제든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높은 당도의 과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25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감사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2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남부보훈지청에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000만원 상당의 감사 물품을 전달하였다. 이번 전달식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는 서울남부보훈지청을 기점으로 서울관내 6.25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외에도 지난 12일에는 폭염에 취약한 쪽방 주민 및 노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폭염대비 물품을 기부했으며, 미혼모 보호시설인 광주 엔젤하우스, 대구 발달장애인 센터, 청각장애인 후원 기관인 청음회관 등에 정기적으로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과 옥션이 ‘경북 온라인 식품대전’을 열고, 경상북도 소재 우수소상공인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올 12월까지 운영하는 상시기획전으로, 매월 제철식품 등 상품 구성을 달리할 계획이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6월 행사는 복숭아, 참외, 감자 등 제철식품부터 가공식품, 전통주 등 총 20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신선식품 전용 20%, 15% 쿠폰과 가공식품 전용 20%, 15%, 10% 쿠폰 등 총 5종으로, 모든 쿠폰이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며, 매일 ID 당 5회씩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다른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중복쿠폰으로, 활용도가 높다. 예를 들어, 판매가 1만5900원인 황도복숭아(1.5kg) 구매 시 ‘경북 온라인 식품대전 20% 쿠폰’과 7월 2일까지 진행하는 ‘상반기 푸드생필품 프로모션 전용 10% 쿠폰’을 함께 사용해, 최종혜택가 1만11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추천 상품으로 ▲신비 복숭아 ▲문경 오미자 막걸리 세트 ▲반건조오징어 ▲무항생제 한돈 뒷다리살 ▲첫 출하 황도 복숭아 ▲성주 꿀 참외 등이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말 G마켓이 경상북도와 체결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경상북도 소재 소상공인 총 274개 업체가 참여했다. 판매자는 상시 모집 중이며, 참여 시 G마켓·옥션 상시기획전 상품 노출 및 판촉쿠폰 등 행사 지원, 수수료 인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역 내 우수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행사인 만큼 지난 19일 오픈 직후부터 고객 반응도 뜨겁다. 실제 오픈 3일 만에 경북 소상공인 상품 중 1만원대 ‘대추방울토마토(2kg)’가 1억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문경 오미자 먹걸리 세트’의 경우 옥션 전체 베스트 상품 중 4등에 랭크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매출 확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G마켓 마트사업실 임학진 실장은 “경북 제조상품 및 지역 기반의 우수 브랜드를 클릭 한 번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며 “경상북도가 인증한 믿을 수 있는 판매자와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안심하고 먹거리 쇼핑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앱 요기요가 JTBC ‘웃는 사장’ 공식 협찬을 기념해 요기요 외식업주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요기요는 JTBC ‘웃는 사장’에서 배달음식 전문점을 열고 장사의 희로애락을 겪게 될 연예인들을 보며 함께 웃고 공감할 요기요 외식업주들에게도 ‘웃는 미소’를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어려운 가게 운영 상황에도 미소 지을 수 있는 외식업주만의 짧은 사연을 공유해 준 분들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웃는 사장’ 로고가 담긴 포장봉지를 증정한다. 오늘 2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 사장님포털’ 공식 카카오톡 채널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많은 외식업주들이 알려준 다양한 사연은 향후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통해 콘텐츠로 제작될 예정이다.

요기요 김수정 머천트 커뮤니케이션(Merchant Communication)실 실장은 “오늘부터 방영되는 JTBC ‘웃는 사장을 시청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라며 공감하는 외식업주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가게 운영으로 바쁜 가운데 요기요가 제작 지원하는 예능 프로그램을 보시고 가게 운영에 필요한 소소한 선물까지 챙겨갈 수 있는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요기요는 요리에 진심인 연예인들이 배달음식 전문점을 오픈, 사장이 돼 매출로 대결하는  배달음식 영업대결 프로그램 JTBC ‘웃는 사장’을 제작 지원하며, 고객은 물론 외식업주들에 유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부산시에서 개최한 6.25전쟁 제73주년 행사에서 6.25 참전 유공자 및 유족, 보훈 관계자 등 700여명을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5일 부산광역시 연제구에 위치한 부산시청 대강당 1층에서 진행된 위문 행사에 임직원이 직접 찾아가 참전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 를 선물로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SPC가 6월 말까지 진행하고 있는 국가 보훈대상자 보은행사에 이어 진행하는 두 번째 감사 이벤트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해운대구 재향군인회의 요청으로 6.25 참전 유공자와 보훈관계자들에게 실키롤케익 선물을 전달하며 인연을 만든 바 있다. 올해는 더 많은 참전 유공자를 대상으로 존경심을 전하고, 그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전달 대상을 부산 전체로 확대해 진행하게 됐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매년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등 전국 지역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6.25전쟁 73주년을 맞아 참전 유공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참전 용사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존경심을 전할 수 있는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