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단 하루 70% 싸게 산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상반기 마지막 할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단 하루 70% 싸게 산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상반기 마지막 할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2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상반기 마지막 대규모 할인 행사 '단 하루! 토이저러스 데이'를 진행합니다. 오는 6월 24일 단 하루 진행하며, 700여개 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데요. 인기 캐릭터 완구인 '캐치티니핑'을 포함해 레고, 승용완구, 전자게임까지 전 상품군의 인기 품목을 할인합니다.

한편 하이트진로의 스타트업 발굴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하이트진로는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 '가제트코리아'에 지분을 투자합니다. 미스터아빠는 식자재 유통, 가제트코리아는 해외 로밍 서비스 기업으로, 하이트진로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 발굴에 힘쓸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국민스낵 ‘새우깡’의 후속작 ‘먹태깡’을 출시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전경.[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전경.[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단 하루만 진행하는 상반기 마지막 완구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제타플렉스점, 은평점 등을 포함한 41개점에서 오는 6월 24일 ‘단 하루!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를 진행, 700종의 완구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고물가가 지속되어 완구 소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상반기 마지막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지난 어린이날 완구 행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캐치티니핑’, ‘레고’,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상품 60종의 물량을 3만개 이상 확보했다.

먼저 국내 탄탄한 여아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SAMG 엔터테이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알쏭달쏭 티니핑!’의 캐릭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알쏭달쏭 티니핑 행운핑 상자하우스’를 30% 할인해 3만9900원에, ‘알쏭달쏭 삐뽀삐보 티니핑구급차’와 ‘알쏭달쏭 티니핑 놀이공원’은 각 7만1900원과 6만9900원에서 5만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또한 남아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헬로카봇’ 14종을 최대 60% 할인한다. ‘헬로카봇 샌드버스터’와 헬로카봇 록캔’을 각 6만원에서 60% 이상 저렴한 1만 9900원에 내놓는다. 쥬라기월드 시리즈도 전품목 할인하며,  ‘쥬라기월드 슈퍼 자이언트 기가노토사우르스’는 반값인 9만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승용완구 브랜드 ‘마이크로 킥보드’와 ‘스쿳앤라이드’도 최대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엔데믹 전환으로 점점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수요를 고려해 기획했다. 인기 상품인 ‘마이크로킥보드 맥시폴더블 LED’는 20만8300원에, ‘스쿳앤라이드 하이웨이1’은 13만9500원에 선보인다.  

한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제타플렉스점에서 오는 24일부터 7월 2일까지 건담 팝업 스토어를 열고, ‘토이저러스와 함께하는 건프라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건프라 매니아층을 공략하고, 인기 건담 상품 품귀 현상으로 프라모델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펜데믹 기간 동안 중국의 건담 프라모델 수요가 급증, 국내 공급되는 물량은 코로나 이전의 70% 수준으로 감소해 품귀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의 ‘건담’ 프라모델 매출액을 살펴보면 매년 두자리수 상승율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 6월 15일까지 누계 매출액이 코로나 초창기인 2020년 동기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고객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펜데믹의 영향으로 실내 취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건담 프라모델의 수요도 함께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MG 제타 건담 VER.KA’를 포함해 인기 신상품 7종(MG 제타 건담 VERKA, PG UNLEASHED 건담, RG 가오가이거 등)을 선보인다. 또한 높이 2.1M의 건담 에어리얼로 구성한 포토존과 더불어 ‘MGEX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과 ‘1/100 풀메카닉스 건담 에어리얼’ 등 23종의 인기 프라모델을 전시해 고객의 재미 요소를 더 했다.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건담 프라모델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3종(액션베이스/세퍼레이트/스티커 씰)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프라모델에 대한 경험이 적은 고객들을 위해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포켓몬프라모델’, ‘SD월드히어로즈’ 전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토이저러스)팀장은 “아이들의 장난감 구매에 대한 부모님들의 부담은 줄이고, 고객들이 원하시는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단 하루 토이저러스 데이’와 ‘건프라 페스타’를 준비했다”며 “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 방문하셔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 ‘가제트코리아’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스터아빠는 식자재 유통, 가제트코리아는 해외 로밍 서비스 기업이다.

미스터아빠는 온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으로, 원산지에서 직접 조달한 식자재를 창고 보관없이 슈퍼마켓과 식당, 자사 온라인몰에 공급한다.

전국 17개 소분 센터 도입 등 유통 구조를 개선해 현지 신선 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췄다.

미스터아빠는 창업 3년차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 등 수익 안정성을 인정받아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아기 유니콘으로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미스터아빠의 산지 소분 센터를 활용한 물류 프로세스의 강점을 높이 평가해 투자했다.

가제트코리아는 국내외 현지에서 1분 이내 개통이 가능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eSIM 기반 3세대 글로벌 로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통신사와 직접 제휴해 데이터 품질, 사용량, 회선 관리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소비자가 원하는만큼 데이터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SIM은 플라스틱 형태의 USIM과 달리 물리적인 SIM없이 핸드폰 내 작은 모듈을 탑재하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온라인 셀프 개통이 가능하다.

가제트코리아는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홈앤쇼핑과 협업해 진행한 투자 연계형 오픈 이노베이션 H.Triangle을 통해 발굴한 기업이다. 글로벌 방역 정책 완화에 따른 해외 여행 시장의 정상화, eSIM 규제 완화 등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했다.

하이트진로는 새롭게 투자한 스타트업과 파트너십 구축 통한 기술의 고도화,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투자 유치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 발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농심이 국민스낵 ‘새우깡’의 후속작 ‘먹태깡’을 출시한다.

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접목한 제품이다.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먹태와 함께 소스로 곁들이는 청양마요맛을 첨가해 짭짤하면서 알싸한 맛을 살렸다. 모양은 납작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 바삭하게 한입에 즐기기 좋다.

농심은 먹태깡으로 전 국민에게 안줏거리로 사랑받는 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 특유의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맛과 맥주가 만들어내는 조합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짭짤하고 알싸한 맛의 먹태깡 역시 안주스낵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시 50년이 넘도록 꾸준히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새우깡은 지난해 국내 스낵 최초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며 메가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2020년에는 전국적인 ‘깡 열풍’을 타며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젊은 브랜드로 거듭났다. 농심은 새우깡의 인기와 함께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다양한 ‘깡 스낵’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먹태깡은 농심이 선보이는 여섯 번째 깡 스낵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접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새우깡을 비롯한 깡 스낵의 인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농심 먹태깡은 오는 26일 편의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서 여름 시즌 '블랙위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기간 패션·잡화·리빙 등 400여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행사 참여브랜드에서 여름 신상품 구매 시 최대 10%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뷰티·웨딩 페어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H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신선 식품 특가 상품 및 와인·위스키 10% 추가할인 쿠폰 행사도 진행한다.
 
점포별로 무더위를 날리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무역센터점은 11층 하늘정원에서 아랍을 테마로 한 이색 테마 행사 ‘아라비안의 날들(Arabian days and nights)’을 연다. 현대백화점과 주한 카타르 대사관, 외교부 공익재단법인 한국-아랍 소사이어티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자연과 음악이 어우러진 이국적 공간 연출이 특징이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무역센터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는 와인페어를 진행해 스파클링 와인을 비롯한 여름시즌 인기 와인과 프리미엄 와인잔 브랜드 '리델' 상품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판교점은 오는 28일까지 10층 문화홀에서 캠핑페어를 열어 캠핑 장비 체험부터 캐리커쳐, 타로, 삐에로 풍선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여름 시즌 패션·잡화 등 주요 브랜드 인기 상품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며 "행사 기간 무더위를 잊게 해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도 마련해 집중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SSG.COM DAY(쓱닷컴데이)’를 개최한다.

SSG닷컴은 23일부터 25일까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릴 삼성 라이온즈와의 주말 3연전에 '쓱닷컴데이'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야구팬들에게 쓱닷컴이 전개중인 브랜딩 활동을 소개하고 야구장에서의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마련했다.

1루 광장에는 게임존과 포토존으로 구성된 'SSG닷컴 브랜딩 부스'가 설치된다. 행사 기간 이곳에서 다채로운 게임이 진행되며, 쓱닷컴데이 스페셜 유니폼, 모자, 머플러, 키링 등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SSG닷컴 포토존'에서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포토존 사진을 SNS에 인증한 팬들에게는 특별 제작된 '쓱닷컴데이 스페셜 알비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선수들에게 직접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팬 레터존 '쓱닷컴이 전해줄게'도 운영된다.

이닝간에는 '쓱닷컴데이 댄스타임', '쓱닷컴 퀴즈 이벤트', '쓱배송이 왔어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신세계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어서 쓱닷컴데이 스페셜 유니폼을 착용한 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와 SSG닷컴의 장보기 캐릭터 '오반장'은 야구장 곳곳에서 팬들과 만난다.

경기 중 투수 교체 시에는 SSG닷컴 브랜드 컬러와 신규 슬로건 '믿고 사는 즐거움'이 새겨진 특별 불펜카도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특별한 시구와 시타 이벤트도 있다. 24일에는 인천 출신배우 김영광 씨가 시구에 나서며, 23일과 25일에는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팬들이 참여한다.

김진설 SSG닷컴 광고마케팅담당은 “야구팬들에게 쓱닷컴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몰리스(MOLLY’S)’가 하림펫푸드, 삼성카드와 협업해 ‘몰리스클럽 견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의 사회성을 증진하고 반려인과의 유대감을 높이는 반려견 산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6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 2주간 이마트앱과 SNS를 통해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마트앱에서 ‘몰리스클럽’에 가입해야 한다. ‘몰리스클럽’은 이마트가 반려인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올해 3월에 론칭한 무료 멤버십이다.

‘몰리스 클럽’에 가입한 후 개인 SNS에 해시태그 ‘#몰리스와견생샷’과 함께 반려견이 산책하는 사진을 게시하면 자동으로 ‘몰리스클럽 견생샷 이벤트’에 응모된다. 사진은 참여자의 반려견을 본인이 직접 산책하며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이어야 한다.

7월 7일까지 SNS에 게시글을 올린 고객 중 ‘좋아요’ 투표로 36명을 선정해▲ 최다 득표자 1명에게는 하림펫푸드 ‘더리얼’ 사료 1년치 ▲ 2위부터 6위까지 5명에게는 ‘더리얼’ 사료와 간식세트 ▲ 7위부터 36위까지 30명에게는 ‘더리얼&더미식 유니자장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참여자 1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삼성카드가 만든 ‘삼성 iD PET 카드’ 반려동물 산책가방 제공한다.

이처럼 이마트가 ‘몰리스 클럽’을 운영하고 ‘몰리스클럽 견생샷 이벤트’를 여는 이유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펫팸족’이 국내 가구의 4분의 1에 달하며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반려용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10년 처음 몰리스 브랜드를 선보인 이마트는 현재 전국 이마트와 스타필드 쇼핑몰 등에서 몰리스 전문점과 이마트 내 미니 몰리스 매장을 120여 개 운영 중이다. 초저가,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한 구색의 반려식품, 용품을 판매하며 반려견 놀이터와 미용 서비스도 제공해 22년에는 21년대비 오프라인 매장 기준 매출이 7.2%가량 늘었다.

또한, ‘몰리스’는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매달 1일부터 10일까지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펫 사료를 최대 30% 할인하는‘몰리스 위크’를 이어오며 반려인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있다. 특히 ‘몰리스’ PB 상품은 반려견 110여 종, 반려묘 30여 종을 운영하며 필수구매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22년에 신규 론칭한 ‘몰리스 픽(Molly’s Pick)’ 라인은 반려동물 전문 바이어가 직접 개발해 고품질 가성비 상품으로 인기다.

21년 10월에는 G마켓과 협업해 반려동물용품 전문 셀러로 입점해 SSG닷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이어 온라인으로 고객 접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특히, 몰리스는 G마켓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올해 1~5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 2배 이상 늘었다.

이와 더불어 몰리스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타필드 몰리스 하남점에서는 하림펫푸드와 손잡고 ‘더리얼 아이스크림’ 팝업스토어를 열고 올해 8월 27일까지 매주 주말 ‘더리얼 아이스크림과 쿠키’를 선착순 50마리에게 증정하는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승우 몰리스 파트장은 “반려견에게 있어 산책은 스트레스 해소와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며 사회화 과정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으로 이를 장려하기 위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몰리스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선진적인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서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올해 처음으로 ‘시즌오프’를 테마로 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6월 23일부터 7월 9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남성, 여성, 골프, 스포츠. 아동 등 총 30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남성 상품군에서는 ‘띠어리맨’, ‘준지’, 여성 상품군에서는 ‘띠어리’, ‘메종키츠네’ 등이 대표적이며, 골프 상품군에서는 ‘아디다스골프’, ‘나이키골프’, ‘빈폴 골프’ 등이 참여한다. 해외패션 상품군에서는 ‘지방시’, ‘겐조’,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약 80여 개 브랜드가 지난 5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 중이다.

이번 시즌오프 행사에는 상품 할인 혜택과 더불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이른 휴가’를 떠나는 ‘바캉스족’과 백화점에서 편히 바캉스를 즐기려는 ‘백캉스족’을 겨냥한 행사를 동시에 선보인다. 

한편, 시즌오프를 기념해 각 점포별 이색 행사와 아트 전시 등도 선보인다. 23일(금)부터 본점 8층 ‘더웨이브’ 에서는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의 백화점 전용 제품(Speaker 800 Signature) 단독 출시 팝업 행사를 열 계획이며, 강남점의 ‘더콘란샵’에서는 프리미엄 가구와 소품을 50% 이상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는 클리어런스 행사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동탄점과 인천점 갤러리에서는 각각 성립 작가의 ‘파도의 조각들’과 5인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한 ‘네이버후드展’ 등 아트 전시도 열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이승희 영업전략 부문장은 “’이번 시즌 오프 기간에는 상품 할인 혜택과 더불어, 바캉스 시기를 앞두고 대형 기획전과 맞춤형 행사 등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다채롭게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여름 시즌오프 기간을 바캉스족, 백캉스족 모두가 만족하는 축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이 국내 대표 화학기업인 롯데케미칼과 손잡고 친환경 혁신 패키지 개발에 나선다.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원장 이상윤)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롯데케미칼(종합기술원장 황민재)과 친환경 패키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21일 충북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 소재 풀무원기술원에서 열렸다. 협약식에는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 김태석 실장, 황보학 센터장, 마케팅 최윤경 DM(상무), 롯데케미칼 황민재 종합기술원장, 송보근 연구전략부문장, 이현섭 테크센터장, 김동희 수석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탄소 중립 실현과 ESG 경영이 사회적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화학적 재활용 소재 개발과 개발된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식품 포장 개발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친환경 패키지 제품 개발 협력 ▲친환경 패키지의 소재가 되는 원료의 안정적인 공급 ▲친환경 원료를 이용한 제품화 확대 ▲기타 상호 기관이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을 함께 이행하게 된다. 

화학적 재활용은 플라스틱을 단순하게 녹여 재활용하는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해 추출한 열분해유를 폴리프로필렌(PP)·폴리에틸렌(PE) 같은 깨끗한 원자재 상태의 원료로 회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재활용률이 높고 자원 선순환에 도움을 주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중 하나다. 

풀무원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친환경 패키지 개발을 위한 원료 수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되어 화학적 재활용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식품 패키지 개발과 제품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풀무원과의 협력으로 재활용 원료 수요 창출은 물론 친환경 제품에 대한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고객들의 친환경 제품 요구에 맞는 패키지 개발 및 ESG 경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양사가 친환경 패키지 개발에 협력함으로써 식품 산업 발전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소재 및 포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 종합기술원 황민재 원장은 “롯데케미칼은 풀무원과의 친환경 패키지 협업을 포함한 친환경 플라스틱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노력할 것이며 ‘Every Step for Green’이라는 친환경 슬로건을 바탕으로 자원 선순환 트렌드를 파악해 관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생감자를 1.6mm 내외로 두껍게 썰어 튀겨내 풍미와 식감을 차별화한 ‘포카칩 MAX’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리온은 감자의 풍부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최대로 끌어올렸다는 의미로 제품명을 ‘포카칩 MAX’로 정했다. 30년 넘게 쌓아온 오리온만의 생감자칩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낮은 온도로 튀기는 ‘진공 프라잉’ 방식을 적용해 한층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매콤 짭짤한 ‘레드스파이시맛’, 향긋한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트러플맛’ 2종으로 선보여 이색적이면서 조화로운 맛을 담아냈다.

한편, 6월 감자 수확철을 맞아 포카칩 MAX 외에 기존 포카칩, 스윙칩 등도 국내산 햇감자로 생산을 시작해 제철 감자 본연의 맛과 신선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오리온은 1988년 ‘포카칩’을 출시한 이후 차별화된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맛과 식감을 다양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생감자칩 시장에서 30여 년 동안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같은 해 강원도 평창에 국내 최초로 감자연구소를 설립하고, 감자 품종 연구, 신선도 유지를 위한 저장기술 개발 등 품질 향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 중국 등 해외에서도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현지 생감자 스낵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감자칩의 두께와 튀기는 방식을 차별화해 풍부한 감자 맛과 바삭한 식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며 “이색적인 두가지 맛으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맥주나 음료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21일 열린 사회공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발전 및 소외계층 부문 대상을 수상 했다고 22일 밝혔다.

‘2023 사회공헌기업대상’시상식에서는 8개 사회공헌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 및 기관 총 26개사가 수상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NS홈쇼핑은 이날 시상식에서 ‘지역사회발전 및 소외계층 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 했다.

NS홈쇼핑은 식품 산업과 지역의 균형 발전에 앞장서며 2008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해 부터는 서울에서 열리던 행사를 식품 산업의 메카로 떠오르는 전라북도 익산시로 옮겨서 개최하며 전국구 행사로 발전시켜 국토의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를 통해 지역의 공부방을 찾아 시설을 정비해주고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보조교사가 돼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마련해 소외계층과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는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2014년 부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부산국제광고제 크리에이티브 캠프’를 후원해 창의적 상상과 아이디어 기획력을 펼쳐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노인복지관에 정기적 방문과 후원, 지역사회 내 안전 취약 대상을 위한 기초 소방시설을 제공하는 등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점도 높이 평가받아 금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유통 기업으로 고객의 건강과 행복, 나아가 국가와 사회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이번 주말 도심 속 야외가든에서 즐길 수 있는 플리마켓 ‘THE SHILLA VILL MARKET’을 연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지난 4월 서울점에 새롭게 런칭한 ‘Café LA (카페 라)’ 아웃도어 테라스에서 남산뷰와 함께 즐기는 플리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페와 폴딩도어로 연결된 잔디밭 공간인 아웃도어 테라스에서는 면세점과 호텔은 물론, 남산까지 조망 가능하다. 잔디밭에는 총 높이가 5m에 달하는 '신라베어' 대형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어, 포토존에서 신라베어와 함께 남산타워가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플리마켓에서는 국내외에서 K-굿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도자기, 보자기, 전통 자개 소품, 수제 도장, 수공예 한복장신구 등 다양한 전통 수공예품을 판매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까지 신라면세점을 방문한 모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반려동물 의류 및 액세서리, 캔들, 디퓨져 등 폭넓은 종류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내국인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플리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리마켓 3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플리마켓 상품은 항공권이나 여권 없이도 누구나 방문하여 구입할 수 있고,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서울점을 새단장하며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카페 라’ 오픈라운지에서는 지난 5월부터 한 달여간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유행화장전’ 팝업 전시를 선보이기도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야외 공간을 활용해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면세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신규 모델로 배우 신예은을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원F&B는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주목받은 배우 신예은이 갖고 있는 밝고 활기찬 이미지가 토탈 유제품 브랜드인 덴마크가 추구하는 신선함의 가치가 부합한다는 점을 고려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배우 신예은은 “내가 신선해지는 시간”이라는 콘셉트의 TV 및 디지털 플랫폼 CF로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이번 광고에서는 덴마크 브랜드의 일러스트 모델인 ‘신선희’와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제품을 통해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이 담길 예정이다.

동원F&B는 신규 모델인 배우 신예은에 앞서 국내 최초로 4인 가족 구성원들을 버츄얼 휴먼(Virtual Human, 가상 인간)으로 기획해 브랜드 광고 모델로 선정한 바 있다.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통해 여러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덴마크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배우 신예은의 싱그럽고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통해 덴마크 브랜드의 콘셉트와 가치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광고 전략을 통해 덴마크 브랜드의 세계관을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덴마크’ 브랜드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유제품 제조 방식 그대로 만든 우유와 치즈, 발효유 등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30여 년 동안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넘어선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와 국내 스낵 치즈 시장 1위(닐슨코리아 기준) ‘덴마크 인포켓치즈’, 귀리와 아몬드를 통곡물째로 갈아서 만든 식물성 음료 ‘그린 덴마크’ 등이 있다.

○.. 전자랜드는 올해 초여름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긴 장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제습기,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 등 ‘제습 가전’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3년 6월 1일부터 18일까지 제습 가전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제습기,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8%, 124%,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월의 습한 날씨로 제습 가전의 수요가 늘어난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전자랜드는 전년 대비 제습기가 3배 이상 많이 판매되고 있는 등 제습 가전의 가파른 판매 성장세를 이례적으로 보고 있다.
 
전자랜드는 이 같은 현상의 이유를 7월 예보된 긴 장마에 대한 불안감으로 꼽았다. 전문가들은 다음 달 적도 부근 해수온이 상승하는 ‘엘리뇨’ 현상의 심화로 비가 장기간 내려 후텁지근한 날씨와 열대야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날씨에는 제습기의 수요가 폭증해 제습기의 품귀현상이 일어나는데, 전자랜드는 과거 매우 습한 날씨에 제습기를 구할 수 없어 곤란했던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이 제습기를 6월에 미리미리 구비해 놓은 것으로 분석했다. 다습한 실내 공기 때문에 빨래가 마르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마른빨래에서도 냄새가 나 고생했던 소비자들 또한 6월부터 의류건조기와 의류관리기를 구매해 이를 대비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이상 기후로 여름에 장기간 많은 비가 계속되면서 제습 가전의 수요가 급증하자 가전 제조사들이 앞다투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신발을 건조하고 살균하는 신발관리기가 새로운 제습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 정관장의 2030세대 건강관리 브랜드 ‘찐생’이 일과 중 에너지가 필요한 직장인들을 위해 ‘찐생 응원차’를 이달 23일까지 닷새간 운영한다.

‘찐생 응원차’는 직장인들의 진짜 인생을 응원한다는 컨셉의 랩핑트럭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의도·종로구·구로디지털단지·판교·마포 등 업무지구가 밀집한 지역을 차례로 방문해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꽝 없이 100% 당첨되는 ‘행운의 찐생 뽑기’를 비롯해 ‘광고 아이디어 접수’, ‘찐생 응원차 SNS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찐생 홍삼’과 ‘찐생 온앤오프팩’이 담긴 ‘대왕 찐생’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찐생’은 계획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지향하는 ‘갓생’을 넘어 건강하고 후회없이 나다운 인생을 살아가는 2030세대를 위해 정관장이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찐생 홍삼’과 ‘찐생 온앤오프팩’ 2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찐생 홍삼’은 정관장 6년근 홍삼 100%의 데일리 홍삼제품이다. 500㎎ 소형 정제 하루 두 알로 근무 중 활력이 필요한 순간, 피로와 면역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찐생 온앤오프팩’은 출근 전 섭취하는 ‘찐생 온(ON)’과 자기 전 섭취하는 ‘찐생 오프(OFF)’를 패키지로 구성해 활력부터 숙면까지 하루의 시작과 끝을 케어할 수 있는 ‘액상+정제’의 이중제형 제품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바쁜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기 쉬운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응원차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출근 전과 근무시간, 그리고 잠들기 전까지 하루 일과를 케어하는 정관장 찐생으로 일상 속 활력을 충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올여름 패션을 완성해주는 ‘모자’ 트렌드를 제안한다고 22일 밝혔다.

휴가와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철에 모자는 뜨거운 햇볕을 막아주는 실용적 기능은 물론, 스타일링의 포인트가 되는 액세서리의 역할을 한다.

올해도 소위 ‘벙거지 모자’로 불리는 버킷햇의 인기가 지속되며 기능성과 프린트 등이 더해져 아웃도어 활동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가장 대중적이고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는 볼캡은 밝은 에너지를 주는 컬러와 프린트를 입혀 화려하게 제안된다.

특히 최근에는 고프코어(gorpcore,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과 매치해 개성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의 인기로 정글 탐험할 때 쓸 법한 사파리햇이 사랑받는다. 동시에 또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밀짚모자인 라피아햇도 떠올랐다.

색감 있는 사파리햇으로 편안한 룩에 포인트를 주거나, 내추럴한 느낌의 라피아햇으로 청순한 무드를 낼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플러스는 최근 휴가철을 맞아 라피아 소재의 버킷햇을 출시했다. 부드럽고 유연한 라피아 소재를 적용해 자연스럽게 모양이 잡히도록 했고, 탈부착할 수 있는 스트랩을 달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게 했다.

리본 디테일로 여성미를 강조한 라피아 선 바이저도 내놨다. 구호플러스의 선 바이저는 뒷면의 버튼 스트랩이 포인트가 되고, 일상부터 골프장, 휴양지에서까지 두루 활용하기 좋다.

또 전년에 이어 출시된 넓은 챙의 코튼 버킷햇은 리오더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다. 깊고 넓은 스타일로 햇볕을 가려주고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줘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한편 빈폴액세서리도 올여름 시즌, 라피아햇을 선보였다. 넓은 챙으로 햇볕 차단에 유용하고, 큰 리본과 빈폴의 ‘B’ 로고 금속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 내외부에 다른 디자인을 적용해 양면 활용이 가능한 코튼 버킷햇과 가벼운 착용감이 돋보이는 나일론 브리머(brimmer, 챙이 넓은 모자)도 출시했다.

자크뮈스는 버킷햇 상품인 르 밥 아티쇼(Le Bob Artichaut)가 대표적인 사파리햇 스타일로 떠올라 국내외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에게 사랑받으면서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중이다.

르 밥 아티쇼는 '20년 봄여름 시즌에 첫 선을 보인 후 매 시즌 다양한 컬러와 프린트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프린지 처리된 마감과 넓은 챙이 특징이다. 르 밥 아티쇼의 '23년 봄여름 시즌 판매율은 90%에 달한다.

또 뒷면에 리본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버킷햇인 르 밥 가조(Le Bob Gadjo)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페이즐리 프린트를 적용한 디자인을 새로 내놔 유니크함을 더했다.

샌드사운드는 시그니처 볼캡 시리즈가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샌드사운드의 볼캡은 피팅감이 우수할 뿐 아니라, 매 시즌 테마가 되는 여행지의 키워드가 디자인에 반영돼 특별한 의미가 담겼다. 올해 출시된 볼캡 상품 중 주요 컬러는 초도 물량이 완판돼 리오더를 진행했다.

또 샌드사운드는 '23년 봄여름 시즌에 장꾸미(장난꾸러기 매력)가 느껴지는 캠프캡을 새롭게 출시했다. 납작하고 짧은 앞챙이 적용된 캠프캡은 볼캡이 어울리지 않는 넓은 얼굴형에게도 적합하다. 스트라이프 패턴의 카치온 소재와 빈티지한 비건 레더 소재를 접목해 펑키하면서 레트로한 무드를 더했다.

신미경 신사업개발팀 프로는 “샌드사운드의 모자는 우수한 핏감과 의미 있는 디자인으로 베스트 셀링 품목으로 부상했고,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핑크, 오렌지 등 화사한 컬러 위주로 판매가 좋다”며, “올여름에는 휴양지 패션의 마무리로 볼캡이나 캠프캡을 착용해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제안하는 여름 모자 아이템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및 전국 구호플러스/빈폴액세서리/자크뮈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쿠팡라이브에서 지난 1분기 전자제품 및 여행상품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가의 상품군인만큼 쿠팡라이브가 선보인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엔데믹으로 인한 여행 수요 증가가 높은 매출을 기록한 이유로 분석된다. 

쿠팡라이브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판매자 및 크리에이터가 고객에게 상품을 설명하고, 고객은 라이브를 통해 진행자와 소통하며 정보를 얻고 구매를 할 수 있는 쿠팡의 ‘라이브 커머스’다.  

쿠팡라이브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쿠팡라이브에서 판매한 로켓배송 최고 매출 상위 10개 중 9개가 노트북, 로봇청소기, 안마의자, 고프로 등의 전자제품이었다.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 지속으로 고가의 전자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쿠팡 라이브가 제공하는 파격 할인 혜택에 힘입어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높은 가격대로 중장년층이 주로 소비하던 안마의자나 로봇청소기가 최근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30대에게도 혼수품이자 생활필수품으로 인식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마켓플레이스 상품 중에서는 여행상품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1~10위 상품 중 3개가 여행상품이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증가하며 항공권 및 숙박비 가격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급격히 상승했다. 이에 리조트 및 패키지 여행 상품 등을 쿠팡라이브를 통해 특가 판매한 것이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비용을 지불하고자 하는 여행 수요를 자극했다고 볼 수 있다.  

지난 21년 1월 처음 ‘쿠팡 라이브’에서 여행상품을 선보인 쿠팡트래블은 지난해 11월 말 라이브방송 누적 시청인원 150만명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 액세서리, 뷰티, 식품 등 중소상공인/기업 상품도 다수 10위권 안에 들었다. 쿠팡 라이브 담당자는 “다양한 중소상공인/기업 상품이 라이브에서 인기를 끈 것은 라방을 통해 기존에 접해보지 못한 중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쿠팡 라이브는 판매자도 신청과 승인 절차를 거쳐 직접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다. 또 라이브는 물론 라이브 방송이 끝난 후에도 VOD로 지속적인 홍보 및 판매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라이브에서 소비자는 판매자,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와 실시간 소통하며 재미와 정보를 얻고, 관심 있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팔로우 할 수 있다”며 “생생하고 특별한 쇼핑 경험은 물론 쿠팡만의 합리적인 가격 및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라이브는 쿠팡라이브 알람을 설정하면 최대 1만 캐시를 지급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 환경분석센터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5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국제숙련도시험은 세계적인 숙련도시험 운영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제 공인 평가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험에 전 세계 약 200여 개 분석기관이 참여해 분석 데이터의 신뢰성과 정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는 이번 평가에 먹는물 분야에 참가해 중금속류 5종, 음이온류 4종, 유기화합물 5종, 일반 항목 3종 등 총 17개 평가 항목 모두 최고 등급인 ‘만족(Satisfactory)’ 판정을 받으며 먹는물 수질검사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측정 및 분석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수질 및 공기질 등 환경전문 기술연구소인 환경분석센터는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지정한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으로 지난 2019년, 생산 핵심기지 화성공장에 처음 문을 열었다. 먹는물, 먹는샘물, 지하수, 상수원수 등 수질 검사에 대한 공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고객 토털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수질 분석과 환경 유해물질 분석은 물론 위생 관련 각종 기술, 제품개발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 관계자는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깨끗함과 신선함은 기본,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물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정수기’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6.25전쟁, 제2연평해전 등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호국 보훈의 달 6월을 맞아 그 뜻과 의미를 기리고자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113회차 진료가 연평도를 방문하여 진행됐다. 서해 최전방에 위치하고 있는, 서해 5도(서북도서) 연평도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 방문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홍수연 부회장, 최종기 신임 대외협력이사, 현종오 치무이사 등의 의료팀과 샤롯데 봉사단을 포함한 봉사 인력 10여명이 참석해, 연평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무료 치과진료를 진행했다. 치료활동 외 자일리톨껌 등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자일리톨껌은 연평부대 장병들에게만 제공되는 연평부대 한정판 제품을 제작 및 전달해 재미와 의미를 더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올해 11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현재까지 치과의사 등 의료진 1100여 명이 참여하며 캠페인을 함께 했다. 진료를 받은 치과환자는 5800여 명, 진료 건수도 8600여 건에 달한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부산지방보훈청과 함께 빼빼로 정전70주년 에디션을 전국에 70만개 한정판매 한다. 빼빼로 오리지널 제품에 ‘ 빼빼로와 부산지방보훈청은 6.25전쟁 정전 70주년 참전 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합니다 ‘ 홍보 문구와 정전 70주년 ‘AMAZING70’ 앰블럼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와 부산지방보훈청은 매년 11월11일 ‘턴투워드부산’ 행사를 통하여 유엔참전용사를 추모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hy의 대용량 발효유 브랜드 ‘야쿠르트 그랜드’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했다. 편의성과 가성비가 좋은 대용량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인기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야쿠르트 그랜드는 2015년, ‘야쿠르트’를 대용량으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출시했다. 용량은 280ml로, 기존 제품의 4배 이상이다. 출시 당시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며 일평균 7만병씩 팔렸다. 첫 해 누적 판매량도 1500만병이 넘는다.

hy는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새콤달콤한 과일 맛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포함해 450ml, 750ml 크기의 중·대용량을 선보였다. 젤리와 아이스크림 타입으로 제형도 다양화했다. 현재 총 8종의 그랜드 제품을 판매 중이다.

hy는 야쿠르트 그랜드를 시작으로 자체브랜드를 늘려왔다. 2022년에는 ‘야쿠르트 라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 ‘야쿠’를 론칭했다.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를 주원료로 만든 ‘NK7714’도 지난달 선보였다. NK7714는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 5000개를 넘어섰다.

hy 플랫폼소싱팀 서일원 팀장은 “‘야쿠르트 그랜드’는 대용량 발효유 카테고리를 개척해 많은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온 제품”이라며, “오리지널 야쿠르트의 맛과 감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그랜드 야쿠르트 시리즈와 함께 지친 일상 속 잠깐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니퍼룸이 전자동 커피머신에 어울리는 원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피는 원두와 추출 방식에 따라 다양한 맛이 존재하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갈린다. 제니퍼룸은 자사의 전자동 커피머신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원두를 선별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원두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균일하게 갈린 원두를 고압력 방식으로 추출할 때 가장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제니퍼룸은 커피 전문 브랜드 호커스포커스로스터스와 협업해 다양한 산지의 원두 중 제니퍼룸 커피머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원두를 선별했다.

제니퍼룸 전자동 커피머신은 코니컬버 그라인더를 적용해 원두 본연의 맛을 그대로 커피로 전달한다. 또한, 일반 가정용 그라인더인 15Bar와 차별화된 19Bar의 고압력 추출방식은 커피 전문점 수준의 깊고 풍부한 크레마를 경험하게 해준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제니퍼룸 커피머신으로 최상의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전하고 자신만의 커피 취향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해당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커피머신 등 기능성 가전을 제대로 오래 사용하고 싶어하는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제니퍼룸은 빠른 고객 응대로 교환, 환불 등 철저한 AS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을 축적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니퍼룸은 락앤락이 지난 2020년에 인수한 락커룸코퍼레이션의 소형 디자인 가전 전문 브랜드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디자인과 성능의 제품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시 송파구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워터밤 서울’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 맥주 브랜드로 참여한다.

‘워터밤’은 매년 6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는 여름 대표 페스티벌이다. 참가자들은 원하는 팀을 골라 물총을 들고 물총 싸움을 하며 뮤지션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올해는 에스파, 지코, 선미, 현아, 사이먼 도미닉 등 유명 뮤지션들이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현장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물총을 활용한 ‘생맥맛집에 물총사격’ 게임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제한 시간 동안 게임 전용 물총을 이용하여 글자 과녁을 맞추고, 명중한 과녁의 개수에 따라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방수 필름 카메라, 클라우드 패션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색 페스티벌에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즐기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더운 여름 시원한 분위기와 함께 이벤트를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여름철을 맞아 L7홍대와 협업해 투숙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위크’도 진행하고 있다. 더운 여름철 맥주에 다이브하자는 ‘BEER DIVE KLOUD’ 컨셉에 맞춰 루프탑풀 포토존 이벤트와 DJ 풀파티를 통해 여름철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이 냉동 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차별화된 맛 품질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소비자가 기준)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식품 업계에서 출시 첫 해 연 매출 100억 원을 넘기면 대형 히트상품으로 보는데, <고메 소바바치킨>은 매우 빠른 시점에 달성한 셈이다. 

무엇보다도 기존 냉동 치킨에서 찾아볼 수 없던 차별화된 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통했다는 평가다. 치킨 전문점의 제조 방식과 동일하게 닭고기를 두 번 튀기고,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이로 인해 조리 후에도 치킨이 눅눅해지지 않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집에서도 전문점 치킨 못지 않은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제품명을 ‘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을 줄인 <소바바 치킨>으로 정한 것도 이 같은 제품의 특징 때문이다.  

꿀을 더한 특제 간장소스로 감칠맛과 달콤한 맛을 제대로 구현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덕분에 SNS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시장에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었다. 

특히, <고메 소바바치킨>이 간편식 치킨을 즐기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CJ제일제당이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고메 소바바치킨>을 경험한 소비자 10명 중 4명은 ‘끼니 대신 메인 식사로 즐긴다’고 응답했다. <고메 소바바치킨>을 야식이나 안주, 간식뿐만 아니라 한끼 식사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기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소바바치킨>은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가정에서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국내 치킨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제15회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출품작을 오는 7월 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지난 2007년 시작된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KT&G 상상마당이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 발굴과 지원을 위해 시행하는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공모 대상작은 2022년 9월 1일 이후 새로 제작된 20분 미만 단편영화이며,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할 수 있다.

예심을 거쳐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9월 7일부터 12일까지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열리는 영화제에서 상영된다. 이중 관객 평가와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금·은관상 및 감독상, 배우상, 관객상 등 7개 작품이 시상대에 오르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17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국내 독립영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신인 영화감독과 배우들의 등용문이 돼고 있다”며 “이번 영화제가 관객, 영화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 부산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선보였으며, 현재 연간 방문객 180만명,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성장했다.

○.. 청호나이스가 슬림한 사이즈에 넉넉한 정수 용량과 가격 부담을 낮춘 실속형 ‘냉온정수기 토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냉온정수기 토타’는 총용량 11.2ℓ로 냉수 3ℓ, 온수 2.7ℓ, 정수 5.5ℓ의 저장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10℃ 이하 냉수를 최대 45잔(5.4ℓ)까지 출수할 수 있어 사용량이 많은 다중시설에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을 가진 ‘냉온정수기 토타’는 가로 29.5㎝의 슬림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전면에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의 트렌디한 디자인과 오트밀 베이지 컬러를 적용해 실내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특히, ‘냉온정수기 토타’는 취수구 높이를 23㎝로 여유롭게 설계해 텀블러, 물병 등도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가 빠른 취수를 원할 시 레버를 상, 하로 간편하게 조작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냉온정수기 토타’는 RO모델과 SMF모델 2종으로서 소비자들의 기호에 따라 RO모델의 경우 RO멤브레인 필터가 중금속 및 44개의 물질 제거가 가능하며, SMF모델은 대장균 등 32종의 물질을 제거하는 전략형 SMF필터가 적용되어 상대적으로 수압이 약한 지역 또는 제거수 라인 설치가 어려운 장소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냉온정수기 토타’는 RO모델의 경우 2만5900원, SMF모델은 2만4900원(5년 약정, 6개월 점검 기준)으로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갖췄고 넉넉한 용량을 제공해 오피스와 소규모 사업장 등 물 사용량이 많은 곳에서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023 서울 국제 주류&와인 박람회’에 참가해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의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교촌은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신제품 ‘문베어 소빈 블랑 아이피에이’와 ‘문베어 모스카토 스위트에일’ 2종을 전시한다.

현장에서 맥주 시음 및 판매를 진행하며, 이번 신제품의 차별화된 맛을 방문 고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또한 제품별 500ml 캔맥주 단품을 비롯해 기프트 세트 등도 함께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특히 ‘문베어 소빈 블랑 아이피에이(IPA)’는 지난 4월 열린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IBA 2023)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문베어 모스카토 스위트에일 역시 뛰어난 맛과 향으로 첫 시음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교촌은 이번 신메뉴 출시 및 박람회 참가를 시작으로 수제맥주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치킨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특색 있는 맥주를 통해 교촌치킨과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치맥 문화의 저변을 넓혀 고객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문베어브루잉’은 교촌의 수제맥주 브랜드다. 강원 고성에 문베어브루잉 공장이 마련되어있으며 대지면적 약 1만1000㎡에 양조장(브루어리)과 냉동 창고 등 총 7개동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맥주 제조 설비와 고효율 양조 설비는 맥주 품질과 맛을 높여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주류박람회 참가를 통해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이 치킨만큼 정성껏 만든 프리미엄 수제맥주라는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며 “교촌만의 철학과 가치가 담긴 문베어브루잉의 프리미엄 수제맥주와 함께 올 여름 더욱 맛있는 치맥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신규 단원을 공개모집하며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통한 ESG경영 확대에 나섰다.

코웨이는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해 12월 중증 시각장애인 10명으로 구성된 ‘물빛소리 합창단’을 창단했다. 코웨이는 이번 신규 단원 모집을 통해 합창단 규모를 두 배로 확대하며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돕고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물빛소리 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대상은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성악이나 합창에 관심 있는 시각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한은 오는 7월 5일 자정까지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를 통해 유선 또는 이메일로 지원 가능하다.

신규 단원 모집은 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된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단원은 장애인고용공단의 직업 맞춤훈련 과정을 이수한 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에 채용돼 정식 단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이번 신규 단원 모집을 맞아 로고도 선보였다. 신규 로고는 음악을 상징하는 높은음자리표에 손을 맞잡은 두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음악으로 하나 되어 하모니를 이루는 합창단을 표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 합창단 규모를 확대해 운영한다”며 “시각장애 예술인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