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대상, 북미 김치시장 공략 확대... 미국 식품사 '럭키푸즈' 인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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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대상, 북미 김치시장 공략 확대... 미국 식품사 '럭키푸즈' 인수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19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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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이 미국 식품회사 '럭키푸즈'를 인수했습니다. 럭키푸즈는 2000년 설립된 아시안 식품 전문회사로, '서울' 김치를 비롯해 소스, 스프링롤 등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대상은 이번 인수를 통해 현지 생산기지를 추가 확보하게 됐으며, 럭키푸즈의 제품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편 풀무원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의 로스팅 라인이 2020년 론칭 후 매출 성장률 76%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전체 건면(라면)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정·백·홍면, 로스팅 짜장면, 로스팅 짬뽕 등 ‘로스팅 공법’ 건면으로 차별화에 집중해왔는데요. 풀무원은 ‘로스팅’을 하나의 브랜드로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등 시장을 확장한다는 목표입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올해 상반기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받은 인기 뷰티 상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대상의 신사옥인 종로플레이스타워.[사진=대상]
대상의 신사옥인 종로플레이스타워.[사진=대상]

○.. 대상이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Lucky Foods)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해 완공한 LA공장에 이어 미국 현지 식품업체를 인수하며 생산기지를 추가 확보하게 됐다. 대상은 이번 럭키푸즈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사업의 핵심 카테고리인 김치를 비롯해 소스류, HMR 등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지난 3월 자회사 DSF DE에 38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투자금으로 럭키푸즈 지분 100%와 보유 시설을 모두 인수했다. 럭키푸즈는 2000년 설립된 아시안 식품 전문회사로 미국 오리건주에 위치해 있다. 럭키푸즈의 ‘서울’ 김치가 전체 사업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스, 스프링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현재 미국 김치시장은 메인스트림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미 종가 브랜드로 미국 현지 주요 김치 유통채널에 입점해 있는 대상은 이번 럭키푸즈 인수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힘을 싣게 됐다. 럭키푸즈는 ‘서울’ 김치를 비롯해 스프링롤, 소스 등을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어, 대상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대상은 럭키푸즈에 대한 공장 증설 및 설비 투자도 단행한다. 코로나 이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한 ‘서울’ 김치의 생산능력을 현재의 2배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공장의 자동화 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또 영업조직을 강화하고, 마케팅과 R&D를 강화해 ‘서울’ 김치를 비롯한 소스류, 스프링롤 등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미국 사업 2030 비전을 ‘모든 미국 가정에서 만나는 아시안 그로서리 기업(The Asian grocery company you can find in every U.S household)’으로 정하고, 김치, 고추장 등 한식을 중심으로 냉동, 냉장, 상온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핵심사업을 구축하고 신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대상 이경애 식품글로벌사업총괄 중역은 "이번 인수로 미국 김치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게 됐다“며 ”럭키푸즈의 제품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현지 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 종가 김치는 현재 미주와 유럽,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 진출해있다. 지난해 초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미국 현지에 대규모 김치 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한 바 있다. 미국 현지에 대규모 김치 생산 설비를 갖춘 국내 식품기업은 대상이 유일하다.

○.. 풀무원의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이 로스팅 건면의 꾸준한 성장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 전략을 펼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의 로스팅 라인이 2020년 론칭 후 매출 성장률 76%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전체 건면(라면)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로스팅 건면은 풀무원 라면의 중심인 ‘정·백·홍면’을 비롯해 ‘로스팅 짜장면’, ‘로스팅 짬뽕’, ‘로스팅 돈코츠 라멘’ 등 제품의 맛을 구현하는 데 로스팅 공법을 사용하여 맛을 진하고 또렷하게 만든 제품 라인을 통칭한다. 

이들 제품은 로스팅 공법을 처음으로 사용한 시점인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 매출 성장률 76%를 기록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제품 별 판매 비중을 보면 로스팅 짜장면이 약 50%로 영향력이 매우 높다. 이 제품은 전체 풀무원 제품 중에서도 온라인 언급량 상위권에 랭크될 정도로 풀무원을 대표하는 하나의 키워드가 됐다.

로스팅 건면의 성공은 트렌드 분석을 통해 제품을 차별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면시장 후발주자로서 풀무원은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각 제품을 기획했고, ‘로스팅’으로 색다른 색깔을 만들어 가며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한 것이다.

또한, 최근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떠오르며 소비자들이 건면을 일반적인 유탕면과 구분해서 먹기 시작하였고,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건면을 많이 찾기 시작하면서 풀무원 건면에 대한 관심도도 자연스레 증가했다. 

풀무원은 로스팅 라인업을 별미면, 중화면, 국탕면 등으로 지속해서 확대함으로써 하나의 브랜드로 론칭하고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개별 제품 전략으로 열량을 낮추는 등 건강 지향적인 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도 제품을 꾸준히 알려나가며 맛이 또렷한 풀무원만의 로스팅 건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풀무원식품 김종남 건면CM(Category Manager)은 “풀무원 ‘자연건면’은 ‘로스팅 라인’의 성장을 발판으로 본격적으로 성장세에 돌입했다. 소비자들이 풀무원만의 독자적인 로스팅 건면에 만족하고 재구매가 증가하는 등 제품 자체의 경쟁력이 향상된 것으로 판단한다”며 “앞으로 새로운 로스팅 건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풀무원만의 영역을 확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 쿠팡은 다음달 3일까지 올해 상반기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받은 인기 뷰티 상품 150여 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쿠팡 ‘뷰티 데이터 랩’은 51개 뷰티 카테고리에서 올 상반기 매출액·판매량·성장률·트렌드 등을 분석해 약 150개 제품을 선정했다. 뷰티데이터 랩은 쿠팡의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는 팀으로, 고객 주목도를 가장 많이 받은 상품을 주기적으로 선별해 할인 판매를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가장 인기를 끌었던 대표적인 뷰티 제품으로는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이니스프리’ 톤업 노세범 선스크린, ‘라운드랩’ 독도 토너 등 다양한 제품을 마련했다.

남성 전용 화장품의 경우 브랜드 ‘오브제’의 파운데이션과 타투 브로우를 비롯해 여러 인기 브랜드의 스킨·에센스·톤업크림을 할인한다.

쿠팡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뷰티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쉽게 고를 수 있다. 상반기 중 가장 인기 좋은 제품을 모은 ‘베스트’, 최근 들어 떠오르고 있는 제품을 모은 ‘라이징 스타’,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직접 추천하는 제품을 모은 ‘뷰티랩’s Pick’까지 3가지로 분류했다.

쿠팡 뷰티 제품을 최초로 사는 와우 고객에 한해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을 1종 받을 수 있는 경품 행사도 연다. 마녀공장·라운드랩·센카·바닐라코 등 9개 브랜드 중에서 뷰티 상품(헤어·바디 상품 제외)을 처음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행사기간에 제품을 최초로 구매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7월 11일부터 경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인기를 많이 모은 뷰티 상품들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좋은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미래 잠재 고객인 어린이 고객 확보에 나섰다.

이마트가 오는 7월 1일과 2일 이틀 간 7~10세(2017년-2014년생)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놀이터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어린이 고객이 원하는 놀이기구 등을 직접 그려 제출하면, 박웅현 TBWA KOREA 조직문화연구소장(前 TBWA KOREA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미디어 아티스트그룹 아리송(ARISONG) 등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1등 당선작은 8월 중 이마트 죽전점에 구현되어 실제로 어린이들이 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2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 및 수상자 대상으로 이마티콘 등 경품도 제공한다. 참여만 해도 이마티콘 5천원권을 증정하며, 1등(1명)에게는 이마티콘 50만원권을, 2등(3명)에게는 이마티콘 30만원권을, 3등(5명)에게는 이마티콘 10만원권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이마트 컬처클럽(문화센터) 50곳에서 진행되며, 매장별 10~20여명의 고객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각 매장 내 컬처클럽에 방문 접수 또는 컬처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마트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 MZ 등 미래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특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어린이 장보기 이벤트’를 열고 어린이 고객 대상 그로서리 쇼핑체험과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는데,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탐색하고 계산까지 하는 등 경제 개념을 배울 수 있어 어린이와 부모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5월 선보인 이마트 월계점 ‘30주년 어린이 미로 체험’에는 일평균 600여 명의 어린이 고객이 몰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피코크는 5~6월 ‘피코크 미식 유랑단’이라는 이름으로 대학 축제, 서울재즈페스티벌, 양양 서피비치 등 젊은 고객이 모인 곳들을 찾아 다니며 고객 시식과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피코크 미식 유랑단’을 운영한 8일 간 총 6000여 명의 고객이 방문했으며, 비가 오는 날에도 인파가 몰리며 시식 행사가 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이마트가 올해 30주년을 맞아 미래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온라인과 차별화되는 공간과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수박송’으로 입과 귀가 시원해지는 여름을 선물한다.

‘수박송’은 롯데마트가 인디밴드 ‘카키마젬’과 콜라보한 곡으로, 롯데마트에서 엄선해 판매하고 있는 고당도∙고품질 수박의 특징을 고객들에게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여름 맞이 매장 음악으로 송출하고 있다. 실제로 매장에서 노래를 듣고 고객센터에 방문해 ‘이 노래의 정체가 무엇이냐’, ‘어디서 음원을 들을 수 있냐’고 문의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을 정도로 ‘수박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

이번 ‘수박송’은 여름을 맞아 ‘팥빙수송’, ‘냉면송’처럼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노래를 만들어 보겠다는 MZ세대 마케팅 담당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2인조 인디밴드 ‘카키마젬’의 ‘수박’ 노래의 멜로디와 주요 가사를 활용해, ‘고르지 않아도 맛있는 고품질 수박,’ ‘100% 당도 선별을 통한 11브릭스(Brix) 이상의 고당도 수박’이라는 롯데마트의 수박 콘셉트를 재미있고 경쾌하게 담아냈다.

‘11가지 종류 수박송’, ‘맛 없으면 환불송’, ‘11브릭스(Brix) 이상 당도 선별 수박송’ 총 3가지 버전의 가사로 개사한 ‘수박송’은 롯데마트 공식 SNS 계정에 공개한 지 이틀 만에 조회수 1만 뷰를 넘은 것은 물론, ‘당장 수박 사러 갑니다’, ‘수박 먹고 싶게 만드는 노래’ 등의 댓글이 달리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고객 성원에 롯데마트는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수박송’ 감상평 남기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30명에게는 까맣고 얇은 과피와 아삭한 식감, 높은 당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품종 ‘블랙위너 수박’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품질 보증된 수박을 제공하고자 지난 4월부터 수박 감별 작업을 기존 4단계서 7단계로 강화했다. 모종의 종류와 모종을 심은 시기, 적절한 수확 시기 등을 적어 장부로 정리하는 ‘재배일지’ 관리와 함께 전문감별사들이 진행하는 총 5단계의 당도 선별 검수 등 11브릭스(Brix) 이상의 고당도 수박을 운영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또한 고객이 맛에 대해 만족하지 못할 경우 무조건 교환 및 환불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교환 및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구매 후 7일 이내 영수증 지참 후 롯데마트 각 지점의 ‘도와드리겠습니다’에 방문하면 된다.

장채윤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이번 ‘수박송’은 여름을 맞아 롯데마트가 자신 있게 판매하고 있는 고품질 수박의 경쟁력을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롯데마트의 강점인 신선식품의 우수성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간 전기요금 절약 프로젝트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가전을 비롯해 스마트폰, 스마트기기, 노트북 등 삼성전자의 모든 상품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며,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삼성카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15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의 테마를 ‘전기요금 절약’으로 정했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전기 사용량이 많아지는 여름철 전기요금 줄이는 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했다. 특히, 가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갤럭시 등 1등급 고효율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해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에너지 1등급 고효율 냉장고, 스마트 TV, 세탁기 및 청소기를 포함해 올 여름 장마를 대비한 1등급 저소음 제습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를 기념해 19일과 20일 이틀 연속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9일 19시에는 갤럭시 자급제폰과 갤럭시워치, 무선이어폰을, 20일 20시에 시작하는 방송에서는 갤럭시탭을 최대 22%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중에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19일 방송 중에 갤럭시 S23을 구매하고 방송에 댓글로 인증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과 커피 쿠폰을 선물한다. 20일에는 갤럭시탭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삼성전자 정품 고속충전기와 MS오피스 1년 이용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행사일에 맞춰 실생활 속 전기요금 절약을 실천하기 위한 콘텐츠도 제작해 공개한다. ‘에너지 절약 능력고사’라는 이름으로 나의 에너지 절약 습관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다. 여름철 실내 적정 온도, 올바른 에어컨∙제습기 사용법 등 생활 속에서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다.

손재동 롯데온 디지털서비스팀장은 “최근 고물가시대를 맞아 올 여름에도 전기요금 절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삼성전자와 함께 고효율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며, “에너지 1등급 냉장고, 스마트TV, 제습기 등 대형가전부터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등 주변기기까지 풍성한 혜택을 받으며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간 전기요금 절약 프로젝트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가전을 비롯해 스마트폰, 스마트기기, 노트북 등 삼성전자의 모든 상품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며,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삼성카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15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의 테마를 ‘전기요금 절약’으로 정했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전기 사용량이 많아지는 여름철 전기요금 줄이는 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했다. 특히, 가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갤럭시 등 1등급 고효율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해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에너지 1등급 고효율 냉장고, 스마트 TV, 세탁기 및 청소기를 포함해 올 여름 장마를 대비한 1등급 저소음 제습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를 기념해 19일과 20일 이틀 연속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9일 19시에는 갤럭시 자급제폰과 갤럭시워치, 무선이어폰을, 20일 20시에 시작하는 방송에서는 갤럭시탭을 최대 22%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중에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19일 방송 중에 갤럭시 S23을 구매하고 방송에 댓글로 인증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과 커피 쿠폰을 선물한다. 20일에는 갤럭시탭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삼성전자 정품 고속충전기와 MS오피스 1년 이용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행사일에 맞춰 실생활 속 전기요금 절약을 실천하기 위한 콘텐츠도 제작해 공개한다. ‘에너지 절약 능력고사’라는 이름으로 나의 에너지 절약 습관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다. 여름철 실내 적정 온도, 올바른 에어컨∙제습기 사용법 등 생활 속에서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다.

손재동 롯데온 디지털서비스팀장은 “최근 고물가시대를 맞아 올 여름에도 전기요금 절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삼성전자와 함께 고효율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며, “에너지 1등급 냉장고, 스마트TV, 제습기 등 대형가전부터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등 주변기기까지 풍성한 혜택을 받으며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창원특례시와 공동 후원한 ‘2023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ITF)과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남테니스협회와 창원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해 6월 11일부터 18일까지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진행됐다.

올해에는 ITF 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등급이 기존 M15에서 M25로 상향되면서 총상금 규모가 2만5000달러로 늘어나고 미국, 일본, 호주 등 10개국 88명의 수준 높은 선수들이 출전한 만큼 국내 테니스팬들의 관심도 한층 높아졌다. 8일간 이어진 치열한 경쟁 끝에 복식은 정홍·최재성 조가, 단식은 신산희(이상 한국)가 각각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특히 신산희의 단식 우승은 2019년에 이은 대회 통산 두 번째 기록이다. 

오리온은 대회기간 동안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 달걀 두 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닥터유 단백질바’ 등을 제공했다. 대회에 참가한 국내외 선수들은 “경기 중 짧은 시간 동안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었다”, “맛이 좋아서 평상시에도 즐겨먹을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난 17일과 18일 tvN SPORTS가 중계한 복식·단식 결승전에는 US오픈 남자 단식 16강에 두 차례 진출하는 등 한국 테니스계의 전설로 꼽히는 오리온 테니스단의 이형택 감독이 해설위원으로 나섰다.

오리온 관계자는 “전세계에서 모인 선수들의 수준 높은 경기를 국내에서 직접 즐기는 한편, 우리나라 테니스 유망주들의 가능성도 확인한 의미 있는 대회였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하면서 국내 스포츠 활성화와 균형발전을 위한 역할도 적극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상반기 히트 상품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상반기 결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 TV와 모바일을 연계한 ‘원플랫폼형’ 프로모션이다. 인기 뷰티 상품을 최대 혜택과 할인가에 선보이는 것은 물론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각종 인기 브랜드부터 명품 화장품까지 다채로운 상품 라인업을 자랑한다. 먼저 프리미엄 비건 원료를 사용해 ‘승무원 미스트 세럼’으로 유명한 달바 세럼 성분이 함유된 △달바 세럼 글로우 쿠션을 21일 SS시즌한정 TV방송 최초공개로 선보인다. 또한 24일 방송하는 △오데어 엔더믹 세럼은 VIP패키지의 상품 구성으로 준비됐다. 뿐만 아니라 품절 대란템 딥티크 퍼퓸은 CJ온스타일 앱을 통해 원가보다 약 5만 원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프란츠 썬패치 △가히 멀티밤 등 트렌디한 각종 상품들을 혜택가에 판매한다.

모바일 라이브도 풍성하다. 22일 △한율 송담 기초라인으로 시작해 △안달로우 샴푸 △듀얼소닉 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같은날 오후 7시에는 크리에이터 ‘유히로’의 유튜브 채널에서 △헤브블루 판타베리 라인을 소개하고 같은 시각 크리에이터 ‘보고싶진아’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바닐라코 클렌징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더불어 23일에 오전 10시 및 오후 8시 두 차례에 거쳐 △메디큐브 유쎄라딥샷 특집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7일에는 CJ온스타일 대표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에서 방송인 장영란이 소개하는 △성분에디터 모공앰플 대용량 상품을 방송당일 10% 할인 쿠폰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 기간 최대 80% 할인과 함께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을 돌려주는 적립금 행사도 진행된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약 70만원 상당의 ‘발뮤다 더레인지’를 증정한다. 더불어 모바일 라이브 알림 신청 후 당일 구매 고객 중 추첨으로 선정된 500명은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받아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상반기 결산 시즌 및 노마스크 정착에 따른 뷰티 상품 니즈를 공략해 인기 뷰티템들을 한데 모았다”며 “후회없는 ‘잘산템’으로 유명한 각종 제품들을 역대급 할인가에 선보이고 쇼핑에 즐거움을 더해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오는 28일 적용되는 ‘만 나이 통일법’ 시행을 앞두고 11번가가 ‘만 나이 계산기’를 선보이며 안티에이징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 지금 ‘만 나이’, 당장 ‘만 나이’ 이벤트’를 7월 2일까지 실시한다.

11번가 이영진 마케팅담당은 “새 제도가 본격 시행되기 전 미리 확인해두면 좋을 ‘만 나이’와 관련해 11번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이벤트 페이지 내 ‘만 나이 계산기’를 마련해 고객들이 만 나이를 손 쉽게 확인하고, 경품도 응모할 수 있는 코너를 함께 운영한다.

11번가는 ‘만 나이 통일법’ 도입으로 기존 한국식 ‘세는 나이’ 대비 최대 2살까지 어려질 수 있는 점에서 경품을 모두 ‘안티에이징’ 아이템으로 준비했다. 11번가가 준비한 경품은 정가 159만원의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프라엘 더마쎄라(1명)부터 ▲LG프라엘 메디헤어(1명) ▲에스티로더 나이트 리페어 30ml(11명) ▲에버콜라겐 인앤업 비오틴 업(11명) 등 총 4종이다. 원하는 경품 1종에 한해 자유롭게 직접 응모하면 된다.

행사 기간 이벤트 페이지 내 ‘벤자민 버튼’을 클릭하면 11번가에서 쇼핑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만원 할인쿠폰’도 발급받을 수 있다. 점점 어려지는 주인공을 다룬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에서 착안했다. 할인쿠폰은 매일 선착순 1만명(ID당 1장)씩 총 14만명에게 발급된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100년 이상된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 3월 숄을 국내에 선보인 이후, 현대백화점 본점을 시작으로 신세계백화점 대구점과 대전점에 추가로 팝업스토어를 열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힙플레이스로 알려진 비이커에 팝업스토어를 연달아 오픈하며 패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숄은 절기상 ‘하지’를 앞두고 일상 뿐 아니라 휴양지에서도 활용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우드 미드솔 원스트랩 샌들, 코르크 미드솔 청키 아웃솔 투스트랩 샌들, 코르크 미드솔 청키 아웃솔 플립 플롭 등이다. 그린, 핑크, 레드, 블루 등 경쾌한 컬러 뿐 아니라 화이트, 그레이, 블랙, 카키 등의 컬러 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어퍼(발등) 부분에는 금속 시그니처 버튼 디테일, 청키솔, 리본 장식 등으로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발의 아치형 구조를 그대로 반영한 바이오 프린트 기술을 활용해 편안함을 더했다. 아웃솔에 EVA 소재를 덧대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동시에 키 높이 효과도 챙겼다.

숄은 국내 출시 이후, 특정 상품의 경우는 완판에 이르렀고, 컬렉션/아이코닉/컴포트 라인의 대표 상품들은 7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 총 1000족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숄이 국내에 상륙한 이후, MZ세대의 인기에 힘입어 백화점은 물론 비이커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플레이스에 팝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숄과 함께 스타일도 살리고 건강까지 챙기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가 밤이면 이색 영화관이 된다.

어번 아일랜드는 6월 19일부터 달빛 아래 낭만적인 수영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문라이트 시네마’를 운영한다.

서울신라호텔이 매년 선보이는 어번 아일랜드의 문라이트 시네마는 도심 속 야외 온수풀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상품으로, 특별한 호캉스 장소를 찾는 가족과 연인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면서 어번 아일랜드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문라이트 시네마’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저녁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메인 풀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되는 감동 가득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도심과 다른 분위기의 편안하고 낭만적인 밤을 선사하기 위한 ‘문라이트 시네마’는 올해 ‘라라랜드’, ‘스탠바이 웬디’가 격일로 상영된다.

‘라라랜드’는 LA에 사는 두 청년이 꿈과 사랑을 키워가는 뮤지컬 로맨스 영화로 화려한 색채와 다채로운 음악으로 어번 아일랜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줄 것이다. ‘스탠바이 웬디’는 자신이 원하는 행복을 찾아 세상과 부딪치며 자아를 스스로 극복해가는 성장 영화다.

서울신라호텔의 ‘문라이트 시네마’는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또는 문라이트 입장 혜택을 가진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문라이트 시네마 운영을 기념해, 문라이트 시네마에 최적화된 ‘문라이트(Moonlight)’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오후 6시부터 4시간 동안 어번 아일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는 △디럭스, 비즈니스 디럭스, 그랜드 코너 디럭스 객실 중 선택해 예약 가능하며, △‘어번 아일랜드’ 문라이트(오후 6시~10시) 입장 혜택(2인), △체련장,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2인)이 포함되어 있다. 주중(월~목요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투숙 기간 내 사용할 수 있는 식음 크레딧 3만원을 추가로 제공하며, 패키지는 오는 6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효능 성분 '아줄렌'을 함유해 강력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으며, 구름을 연상시키는 조밀한 거품 제형이 특징인 신개념 '구름 폼' 토너이다.  

시카 성분보다 2.2배 강력한 진정 효능을 가진 고순도 아줄렌에 마데카소사이드, 블루 캐모마일 꽃수까지 더해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인 피부 붉은 기는 76% 감소, 피부 온도는 4.4 ℃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주는 동시에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워준다.

액체 형태가 아닌 흘러내리지 않는 거품 형태의 구름 폼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해 사용하는 일명 '롤토(롤링 토너)' 제품이다.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거나 화장솜을 사용하는 방법보다 마찰이 적고 붉은 기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한 꼭 필요한 성분 9개를 엄선하고 불필요한 10가지 성분을 배제한 약산성 비건 토너이며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와 여드름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몽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16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아모레부산'에서 팝업 스토어 '온 더 클라우드(On the Cloud)'를 선보인다. 구름 제형 등 제품이 가진 특징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와 포토존이 준비될 예정이다. 모든 방문 고객에게는 신제품 체험본을 증정하며 SNS 이벤트에 참여 시 귀여운 구름 풍선을 제공한다.

○.. 컬리는 2023 상반기 결산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6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부터 데일리 아이템까지 2200여 개 뷰티 제품을 최대 77% 할인한다. 상반기 베스트 상품을 매일 2종씩 총 선정해 990원에 판매하는 ‘선착순 타임딜’도 선보인다. 선착순 타임딜에는 정가 4만5000원 상당의 나인위시스 앰플 비비스틱을 비롯해 닥터올가, 코스알엑스, 야다, 말콤 등의 대표 제품을 준비했다.

상반기 최대 할인가를 적용한 ‘슈퍼 페스타딜’도 진행한다. 아베다, 프란츠, 모로칸오일, 아로마티카, 에끌라두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페스타딜’ 코너에서는 뷰티컬리를 대표하는 상품을 한데 모았다. 여름철에 유용한 선케어부터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인기 제품 200여 개를 엄선했다.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은 브랜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스페셜 브랜드관’ 코너도 마련했다. 설화수, 에스티 로더, 헤라, 록시땅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58% 할인한다. 뷰티컬리에서 고객 후기 999개 이상을 기록한 ‘믿고 쓰는 아이템’, 각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을 엄선한 ‘명예의 전당’ 등의 코너도 운영된다.

모든 고객에게 12%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뷰티컬리 페스타 전용 쿠폰도 준비했다. 페스타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으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럭셔리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추가 15% 할인 쿠폰도 받아볼 수 있다.

전미희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올 상반기 뷰티컬리에 보여주신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푸짐한 혜택의 뷰티컬리 페스타를 준비했다”며 “하반기에도 신규 브랜드 입점, 상품군 확장 등을 통해 더 많은 뷰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6월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사옥에서 ‘해피홈’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총장, 김희권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11년째 지속되고 있는 ‘해피홈’ 프로젝트는 롯데웰푸드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해피홈’은 빼빼로 판매수익금의 일부로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매년 1개관씩 설립하고 있으며 올해 11월 완공을 앞둔 ‘해피홈’ 11호점은 전남 영광군에 건립될 예정이다. ‘해피홈’은 롯데웰푸드가 사명을 변경하면서 기존 ‘스위트홈’에서 이름을 변경한 것이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코로나 19 로 중단됐던 ‘해피피크닉’을 재개하기로 했다. ‘해피피크닉’은 ‘해피홈’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방학기간 중에 일상에서 벗어난 활동들을 함으로 아동들의 놀 권리를 보장해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40주년을 맞은 빼빼로는 ‘나눔’을 브랜드 핵심가치로 운영해왔다. ‘해피홈’과 ‘해피스쿨’을 2013년부터 전국 소외지역에 매년 건립하며 ‘나눔’을 실현해 왔다. 2013년부터 2022년까지 10년간 빼빼로의 판매수익은 약 1조원으로 그 중 일부를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해 왔다. 올해는 ‘우리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까지 시작하며 ‘나눔’가치 실현을 더욱 활발히 하고 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빼빼로가 40년이 됐다”며, “고객들의 사랑에 지속적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지속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국내 유일의 해외 실용음악 전공 유학생을 지원하는 ‘CJ음악장학사업’의 2023년도 ‘버클리 음대 부문’의 장학생 4인을 선정하고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소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돼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에 기반해 미국 버클리 음대 및 세계 유수의 실용음악대학원 유학생을 지원하는 ‘CJ음악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CJ음악장학사업’은 2011년 첫 장학 수여 이래 재즈 작곡가 겸 보컬리스트 이지혜, 재즈 베이시스트 김영후 등 12년 동안 149명에 달하는 대중음악 인재들의 학업 및 음악 활동을 뒷받침했다. 

‘CJ음악장학사업’ 장학생은 ▲버클리 음대 부문 ▲해외 음악대학원 부문으로 나눠 모집하며 올해는 한미교육위원단과의 협력으로 ▲풀브라이트 부문을 신설했다. ‘버클리 음대 부문’ 장학 프로그램은 대중음악계의 글로벌 명문으로 꼽히는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전체 입학생 가운데 '총장 전액 장학금' 기준에 부합하는 성적 우수자 중 한국인 1명에게 연간 학비와 기숙사비 등 약 6만7000 달러(한화 약 8600만원)를 최대 4년간 후원하는 'CJ 프레지덴셜 스칼라십' 및 우수 유학생에게 연간 최대 1만6000 달러(한화 약 2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CJ 뮤직 스칼라십'이 있다.
 
올해 ‘버클리 총장 장학생’이라 불리는 ‘CJ 프레지덴셜 스칼라십’에는 기타 전공의 김의진 학생이 선정돼 CJ문화재단은 2019년부터 5년 연속 버클리 총장 장학생을 발굴하는 쾌거를 이뤘다. ‘CJ 뮤직 스칼라십’에는 △정혜인(피아노) △한시하(보컬) △김태훈(보컬) 등 총 3명이 선정됐다. 장학생 4인은 장학금과 함께 개인 앨범 제작, 국내·외 공연, ‘CJ아지트 광흥창’ 녹음 및 공연 스튜디오 대관, CJ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아지트 라이브' 출연, ‘튠업음악교실’ 강사 참여 기회 제공 등 음악 활동과 뮤지션 성장에 필요한 종합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능 있는 대중음악 전공 유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열중해 역량을 키우고, 글로벌 무대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장르의 K-팝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많은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단백질 트렌드’ 확대에 맞춰 ‘고단백(High Protein)’ 신제품을 내놓으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고함량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단백질원 제품인 두부, 계란, 어묵/수산, 육가공 등 카테고리에서 ‘고단백’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보다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 등 ‘프로틴 시리즈’와 열량을 낮춘 ‘치트키(cheat key) 소스’ 2종이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이달 말까지 ‘테스트 론칭’ 이벤트를 통해 제품 콘셉트 및 맛 품질 관련 설문 등을 진행하고, 소비자 니즈를 보다 면밀하게 파악해 연내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20일부터는 컬리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프로틴 시리즈’는 다양한 단백질원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일상 요리소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부, 계란, 면 등을 고함량 단백질 제품으로 내놓았다. 실제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은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원을 골고루 사용했고, 제품당 단백질 함량을 일일 권장섭취량(50~60g)의 3분의 1 이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프로틴 함량을 숫자로 크게 표기해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틴 두부’는 두부에 닭가슴살을 넣은 담백한 제품으로 1개당 단백질 함량이 24g이다. ‘프로틴 에그 스프레드’는 삶은 계란 등 높은 단백질 함량(1인분 150g당 22g)에, 마요네즈 대신 우유 단백질이 들어간 특제소스를 추가해 열량 부담도 낮췄다. ‘프로틴 생면’은 콩, 우유, 밀 단백질을 이용해 단백질 함량을 제품 1개당 26g으로 올린 제품으로, 생면의 제면 공정을 그대로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치트키 소스’ 2종은 칼로리에 신경 쓰는 MZ세대를 주 타깃으로, 시중 판매순 3위 내 소스제품 대비 열량을 25% 낮췄다. 일명 ‘속세의 맛’으로 불리는 ‘스리라차 소스’에 떡볶이 맛을 가미하면서 당 함량을 낮춘 ‘떡볶이맛 스리라차 소스’와 입맛을 돋우면서도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함유한 ‘상큼단짠 아미노 소스’이다. 요리에 가미해 그대로 먹거나 조리시 활용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모두 CJ제일제당이 전국 20~50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단백 혁신 제품 아이디어’ 조사를 토대로 기획됐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에너지 강화, 건강 등 목적으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고 있으며, 프로틴 제품에서 ▲일상 식사로 질리지 않는 맛과 품질 ▲조리 간편성 ▲합리적 가격 등을 원하고 있는 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외 프로틴 트렌드가 우유, 닭가슴살 등 동물성 단백질만 섭취하기 보다는 고함량의 동물성, 식물성, 수산 단백질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다양한 고단백 신제품을 내놓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첫 자체 제작 웹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를 공개한다. 

스벅TV는 6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웹드라마의 하이라이트를 3편의 티저로 구성해 공개했다. 6월 20일 본편 첫 방송을 시작으로 7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오후 5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된다.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는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최초로 공개하는 콘텐츠다.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영상으로 제작돼 티저편 3편, 본편 13편, 통합편 3편 등 총 19편으로 준비됐다.
 
이번 웹드라마는 스타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신입 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기반으로 하는 공감적 소재를 다룬다. 고객 주문 유형, 콜 마이 네임 사례, 파트너 근무 모습, 스타벅스 이용 혜택 등 파트너와 고객 모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스타벅스는 첫 웹드라마 방송을 기념하기 위해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7회에 걸쳐 매회 영상별로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무료음료 쿠폰 2장씩 총 3400장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웹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친근감 있는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고, 스타벅스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고농축 주스 ‘야채듬뿍 더’진한‘ 레드, 퍼플 2종을 출시한다.

야채듬뿍 더’진한은 야채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이 다양한 야채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더 진해진 과즙 함량으로 과일, 채소의 영양분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야채듬뿍 더’진한 레드는 토마토 1.5개, 당근 2개와 라이코펜 5900㎍을 함유했으며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풍부하다. 야채듬뿍 더’진한 퍼플은 블루베리 10개, 자색 고구마 1개, 보라당근 1개와 안토시아닌 3만6400㎍을 함유했으며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 B3)이 풍부하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과일, 채소 섭취 권장량은 500g이다. 반면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은 하루 평균 약 397g만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채듬뿍 더’진한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125mL 한 팩으로 하루 과일, 채소 섭취 부족분을 100% 충족할 수 있다.

패키지는 필요 영양분과 기호에 따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원물 사진을 담은 레드, 퍼플 2가지 색상으로 제작됐으며 종이 빨대를 사용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야채듬뿍 더’진한은 토마토, 블루베리, 당근 등 채소와 과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며 “신선한 과일의 상큼 달콤함 맛을 그대로 살리며 향료, 감미료 등은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과채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 KT&G 상상마당 홍대가 차세대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2023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오는 7월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디자인 챌린지’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통한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KT&G가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행운을 불러오는 일러스트’ 즉 ‘SPREAD YOUR ♧(FORTUNE) MESSAGE’를 주제로 대중에게 행운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의 삽화, 만화, 캐릭터 등 일러스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모작을 업로드 한 후 키워드 ‘상상마당디자인챌린지’와 ‘행운’을 해시태그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되며, 소비자들의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8월 최종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상위 2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팝업 전시와 디자인스퀘어 입점, 세라믹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제작의 기회가 제공된다.

KT&G 관계자는 “KT&G는 잠재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가 상상마당 홍대와의 만남을 통해 경쟁력 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유의 브랜드들이 더 큰 무대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파크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이하 MRI)가 운영 중인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사이판(이하 PIC 사이판)은 지난 5월 23일 트립어드바이저가 주관한 어워드에서 베스트 패밀리 호텔로 선정됐다.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에서 최고 수준의 가족 친화 호텔로 평가받은 것이다.

트립어드바이저의 ‘2023 트래블러스 초이스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Travelers’ Choice Best of the Best)’는 12개월 동안 전세계 여행자들의 리뷰를 바탕으로 800만개의 숙소 중 오직 1% 미만의 숙소가 선정된다. 이번 PIC 사이판의 수상은 실제 이용고객을 통해 선정돼 높은 신뢰도가 보장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고객이 가장 높게 평가하는 부분은 PIC 사이판의 다양한 액티비티 콘텐츠와 부대시설이다. PIC 사이판은 300여 개의 바다 전망의 객실, 서태평양 유일의 인공 파도 서핑장과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및 유수풀이 있는 워터파크, 40여 가지의 액티비티를 갖추고 있다. 자녀 동반 가족 및 2-30대 고객은 워터파크의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부모님 동반 가족은 선셋 바비큐, 카약, 세일링 등의 힐링 액티비티를 선호한다. 

특히, 자녀동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어린이 콘텐츠가 인기다. 영어 교육 자격이 있는 선생님과 2일 혹은 3일 코스로 진행하는 어린이 영어 캠프(ESL), 액티비티 전문가로 구성된 클럽메이트와 함께 하는 키즈 클럽과 캠프파이어 등은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가장 사랑받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한편, PIC 사이판은 트립어드바이저 수상을 기념해 6월 19일부터 6월 27일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내용은 7월 1일부터 9월 27일까지 슈페리어, 디럭스 객실 투숙 고객에 한해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골드 카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PIC 사이판 서광원 총지배인은 “PIC 사이판을 찾은 가족 고객에게 최고의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사이판을 대표하는 가족 친화형 리조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행복박스 총 400개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주방용품, 세탁용품, 욕실용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했고, 서울지방보훈청을 통해 서울 및 경기지역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에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지원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한다.
 
한편, 지난 5월에는 아성다이소 임직원들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현충탑을 참배하고 태극기 꽂기, 묘석 닦기 등을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행복박스 전달과 묘역정화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오는 23일까지 ‘락앤락 리빙메이트’ 9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락앤락 리빙메이트’는 락앤락 제품의 다양한 활용 팁과 생활 노하우 등을 소개하는 락앤락 공식 서포터즈로 지난 2021년 처음 활동을 시작했다. 직접 락앤락의 제품을 체험하며 발견한 알찬 생활 노하우부터 지구를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매 기수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락앤락몰 VIP 등급 이상(락앤락몰 1건 이상 구매 시 자동 적용) 통합 회원이면서 개인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락앤락 리빙메이트’ 9기로 최종 선발되면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리빙메이트로 선정되면 매월 1~2회 락앤락의 인기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본인만의 개성을 살려 락앤락몰과 개인 SNS에 제품 체험, 생활 꿀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다른 리빙메이트와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락앤락몰에서 상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VVIP 승급 혜택이 주어지며, 소정의 리빙메이트 활동 적립금도 제공된다. 매월 베스트 리빙메이트에게는 5000P 특별 적립금, 우수 구매후기 작성자에게는 별도 베네핏 쿠폰도 지급될 예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실내, 야외 등 일상 속에서 락앤락 제품을 활용하며 알찬 생활 팁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리빙메이트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최종 선정자 발표일은 오는 29일이며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리빙메이트 지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락앤락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가 일상에서 여행의 설렘을 오감으로 자극하는 ‘여행 설렘 프로젝트’ 3탄으로 일상과 여행의 순간을 향으로 기록하는 향기 브랜드 ‘페일블루닷(PALE BULE DOT)’과 협업한 ‘배스밤’ 2종을 한정 출시한다.

2021년부터 시작한 하나투어의 ‘여행 설렘 프로젝트’는 1탄 #하나만들어도설레를 통해 공개한 음원과 2탄 #하나만맡아도설레에서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 어매니티를 선보여 코로나19 기간동안 여행이 그리웠던 많은 여행객들에게 여행에 대한 추억과 설렘을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3탄은 #하나만닿아도설레라는 컨셉 아래 거품이 몸에 닿는 순간 촉감을 자극하는 ‘배스밤’ 2종을 선보였으며, 세계 목욕의 날인 지난 14일에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배스밤’은 하와이 와이키키와 파리 물랑루즈를 모티브로 삼았다. 거품과 향기가 닿는 순간 두 곳의 여행지가 떠오르도록 디자인과 색상, 향기를 구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하와이 와이키키 배스밤은 와이키키 해변의 바다와 모래사장, 하늘을 그라데이션 컬러로 표현했다. 물에 녹는 순간 욕조 안을 에메랄드 바다 빛으로 물들이고, 이국적인 휴양지의 프레쉬함과 야자수의 상쾌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파리 물랑루즈 배스밤은 물랑루즈 공연이 주는 화려하고 매혹적인 느낌을 입술 모양 디자인에 담았다. 연한 핑크빛 컬러가 물속을 가득 채우고, 장미 꽃잎 원물과 고풍스러운 향기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배스밤’ 출시를 기념해 하나투어 공식 SNS 채널에서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100명을 추첨해 ‘배스밤’ 2종 세트를 증정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 설렘 프로젝트’는 여행지에 대한 추억과 기대를 오감으로 상기시키는 굿즈를 통해 MZ세대에게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해 여행의 설렘을 자극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16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씰리침대 여주공장에서 ‘KBS교향악단 특별음악회’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KBS교향악단 특별음악회’는 씰리코리아가 KBS 교향악단에 대한 후원을 11년간 이어오며, 예술을 통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특별음악회는 여주 시민 약 200명이 참석했으며, 이충우 여주시장, 한창록 KBS교향악단 사장 등 여러 관계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별히 여주시 장애인복지관 및 노인복지관 등을 초청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플루트 수석 김아란, 청충을 압도하는 음색의 소유자인 바리톤 최준영 등 특별히 구성된 KBS교향악단 현악 8중주단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클래식과 영화음악 OST로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하울의 움직이는 성’, ‘캐러비안의 해적’ 등 영화음악 OST는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기존의 클래식 공연과는 달리 공장 내 생산 작업라인이라는 공간에서 음악회가 치러진 점도 상당한 이목을 끌었다. 평소 제품 생산이 이뤄지는 작업장에서 공연이 진행되어, 임직원과 그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직원은 “사랑하는 가족들, 여주 시민들과 함께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며, 여주 시민이자 공장의 임직원으로써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여주 시장 이충우 시장은 “공연을 마련해 주신 씰리침대, KBS 교향악단 관계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오늘 공연이 여주 시민 여러분들의 일상에 작은 선물 같은 시간 그리고 힐링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씰리침대라는 선한 기업 특히, 외국인 투자 법인으로서는 드물게 적극적인 기업 후원을 통해 시민과 기업의 상생이 유난히 돋보이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씰리코리아 윤종효 대표는 “씰리침대의 공장이 있는 여주시와 항상 무언가를 함께 나누고 싶었는데, 이번에 KBS교향악단과의 오랜 우정을 바탕으로 관현악 음악을 접하기 쉽지 않은 여주시내 장애인 및 노인분들을 초청하여 뜻깊은 시간과 장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며, 음악회가 잘 마무리될 수 있게 협조해 주신 KBS 교향악단 및 이충우 여주시장 이하 여주시청 관계자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여주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여주 시민 속에 자리하는 기업으로서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씰리침대는 2024년까지 여주 시민들을 위한 음악회를 추가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여주시청 관계자들과 협의 중이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일상 속 환경을 보호하는 ‘2023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를 7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로, 강물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최되며, 참가 신청은 코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가 확정되면 참여자에게 생분해성 봉투와 집게, 장갑 등으로 구성된 코웨이 플로깅 키트가 무상 증정된다.

캠페인 참가자는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8월 20일까지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COWAY #CO2WAY #코웨이리버플로깅 #2023코웨이리버플로깅 #환경캠페인)와 함께 코웨이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코웨이는 리버 플로깅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코웨이는 우수 참가자를 선정해 아이콘 정수기2 (1명), 노블 공기청정기 (55㎡) (1명), 서울 잠실 소피텔 숙박권 (5명), 에어팟 프로 3세대 (5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 (10명), 코웨이 리버스 보냉병 (15명), 교촌치킨 오리지날 세트 (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일상 속 환경보호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휴가철 가족들과 함께 물가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 보호에 참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다양한 대내외 친환경 ESG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물 정화와 이산화탄소 흡수원 확충을 돕는 'EM흙공 던지기' 등을 진행하고 있다.

○.. 남양유업은 오는 21일과 29일, 대구와 부산 지역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육아교실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저출산 시대 엄마들을 응원하는 ‘I am Mother, I can Mother’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게 단장하며 3년 만에 대면 행사를 재개한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올해 4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4월 서울을 시작으로 수원, 인천, 대전 등 전국 각지를 돌며 예비 엄마들을 만났다. 전국투어 형태의 이번 행사는 21일에는 대구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홀, 29일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아쿠아몰 10층 문화홀에서 각각 진행된다.

특강은 김은정 강사(‘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 지도’ 저자, 국내 1호 비주얼라이징 강사) 주관으로 임신·출산·육아 중 꿈을 가진 엄마가 아이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스스로 실현 지표를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유익한 강의와 함께 참석자 전원에게 젖병, 속싸개, 치발기, 물티슈, 이유식 용기 등 육아 필수 용품과 남양유업 대표 제품들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스토케 프리미엄 휴대용 유모차, 포그내 아기띠, 브라운 체온계, 슈너글 욕조 등 푸짐한 경품도 선사한다.

육아에 관한 지식을 중심으로 전하는 타 산모교실과 달리 ‘엄마’에 집중한 시간들로 구성된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출산과 육아를 준비하는 중에도 자신의 꿈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는 점을 알려주어 좋았다”, “임신을 하고 일을 쉬며 나를 잃어가는 느낌이 들었던 와중 용기와 긍정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는 실제 참석한 임산부들의 호평이 맘카페, SNS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참가 신청은 육아정보 포털 ‘남양아이’에서 가능하고, 대구는 20일, 부산은 2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현재 두 행사 모두 100여 명 이상의 예비 산모들이 신청을 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예비 엄마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임신육아교실 전국 투어가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며 “좋은 강의는 물론 출산과 육아에 도움이 되는 푸짐한 경품을 준비해 고객 접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고성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에 두번째 팝업스토어 ‘Part2. Vacation in California: Go-sung’을 오픈했다.

이번 팝업은 후아유가 지난 Part1. Vacation in California’: Hanam에 이어 선보이는 두번째 팝업으로, 해변이 보이는 캘리포니아의 한 카페를 초청한다는 컨셉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후아유는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은 갓차 머신 이벤트를 통한 오렌지, 엽서, 키링, 그립톡, 노트 등 다양한 선물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해시스냅을 이용해 팝업스토어에서 촬영한 사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팝업스토어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켄싱턴 설악비치와 협업해 추첨을 통한 숙박권 증정 이벤트부터 켄싱턴 부대시설 이용 시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 콜라보 티셔츠 증정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의 관계자는 “한남 팝업에 이은 두번째 팝업을 서핑의 상징인 고성에서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후아유가 캘리포니아 감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이번 고성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에서 캘리포니아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경상북도 23개 지자체와 상생 협약을 맺고 농업대전환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민관 협력에 기반해 농촌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19일, 경상북도 문경시의 공동영농단지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23개 시장·군수 및 농업인 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공동 업무협약을 맺고 대대적 협력 모델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협약은 농산물의 생산, 유통, 판매 등 농촌 경제활동에 대한 전방위 지원을 통해 경북도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농업대전환 프로젝트의 성공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농업대전환 프로젝트는 대규모 농지 조성과 디지털 기술 접목으로 농촌의 생산력을 진화시키고 이를 통해 정주여건 개선과 지방 균형발전을 구현하는 목적의 사업이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는 데 앞장선다.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계절별 농산물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계약재배 매입을 확대하며 전국에 분포한 외식 및 급식 식자재 유통 고객사와 연결되는 폭넓은 판로와 첨단 콜드체인 시스템에 기반한 물류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촌의 생산 역량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농업기술 보급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농촌 경제의 진화를 목표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시점에 든든한 지원군을 얻게 되어 고마운 마음”이라며 “도민의 행복을 위해 농업대전환이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농업대전환 사업의 취지에 발맞춰 농촌 생산 역량과 지역 산물의 경쟁력을 높이는 고도화된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협업에 앞장서는 상생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이 오는 22~24일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경제사절단에 합류했다.

윤 부회장은 이번 베트남 방문을 계기로 양국 민간 기업 교류에 기여하고, 현지 사업 기회 확대를 적극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콜마그룹은 지난 2019년 관계사 HK이노엔을 통해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건강기능식품 및 숙취해소제를 유통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78억원을 달성했고, 올해는 100억원 매출을 목표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숙취 해소'라는 개념 조차 없던 현지 시장을 개척하고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제인 컨디션을 연간 100만병 이상 판매하고 있다. 2020년 9억원 매출에서 2021년 13억원, 2022년 20억원으로 지난 3년간 1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숙취해소제 컨디션과 건강기능식품들이 베트남 현지 시장에서 이미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향후 화장품까지 수출 확대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윤상현 부회장의 이번 베트남 경제 사절단 참여를 통해 현지 비즈니스 확대 기회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그룹은 베트남 경제사절단 방문을 기념해 하노이에서 열리는 K-FOOD 페스티벌에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와 시음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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