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자립준비청년 '사다리' 만든 한국콜마, 2500만원 지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자립준비청년 '사다리' 만든 한국콜마, 2500만원 지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6.2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가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2500만원을 후원금으로 전달했습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립준비청년들의 사회적 자립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및 생활비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이 개인별 피부와 건강 유전자를 분석해 맞춤형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마이 스킨 솔루션'을 출시합니다. '마이 스킨 DNA'를 구매하면 피부 관련 유전자 11가지 항목과 건강 관련 58가지 유전 특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정밀 측정을 통해 현재의 피부 및 두피 상태를 추가로 분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두 번째 반려해변 '닭머르 해안'에서 첫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한국콜마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행사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대현 소이프스튜디오 대표이사,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하정은 재단법인 밴드 이사장.[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행사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대현 소이프스튜디오 대표이사,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하정은 재단법인 밴드 이사장.[사진=한국콜마]

○.. 한국콜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립준비청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한국콜마는 지난 22일 ‘자립준비청년 사회 첫걸음’을 위한 후원금 2500만원을 재단법인 밴드를 통해 자립청년후원 사회적기업인 소이프스튜디오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고대현 소이프스튜디오 대표이사, 하정은 재단법인 밴드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 이후 아동양육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청년을 말한다. 한국콜마는 지난해부터 청년들의 사회적 자립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및 생활비 등을 후원해 오고 있다.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는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기원하는 의미로 청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패키지를 담은 핸드크림 2천세트를 만들어 기부하기로 했다. 소이프스튜디오는 이 핸드크림을 연내 네이버 공익펀딩 방식으로 판매하고, 수익의 일부를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금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사회적 경험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사다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이 개인별 피부와 건강 유전자를 분석해 맞춤형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마이 스킨 솔루션'을 출시한다.

'마이 스킨 솔루션'은 유전자 분석과 피부 정밀 측정을 통해 타고난 피부와 현재의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이를 종합해 본인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른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

해당 서비스는 26일부터 온라인 아모레몰에서 선보이는 '마이 스킨 DNA'를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유전체 분석기관 랩지노믹스와 협업해 개발한 '마이 스킨 DNA' 분석 키트를 활용하면 피부 노화, 색소 침착, 여드름 발생 등 피부 관련 유전자 11가지 항목과 비만, 식습관 등 건강 관련 58가지 유전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전자 채취 이후 분석까지는 약 일주일이 걸린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본인의 유전자 분석 결과를 받아보고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 시티랩'에 방문하면, 정밀 측정을 통해 현재의 피부 및 두피 상태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 시티랩'에서는 피부 및 두피 정밀 측정결과와 유전자 분석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전문가의 1:1 피부 관리 카운셀링과 솔루션을 제공하며, 온라인 피부 측정 및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서병휘 스킨케어연구소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마이 스킨 솔루션'은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이어온 고객 피부 연구 노하우와 최첨단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결합해 타고난 피부와 현재의 피부, 나아가 미래의 피부까지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피부, 두피, 건강, 유전자까지 뷰티에 대한 진단 및 개인화 솔루션 제공이 가능한 국내 최고의 뷰티 센터, '아모레 시티랩'을 통해 더 많은 고객분들이 맞춤형 피부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체험하기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마이 스킨 솔루션'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만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이 스킨 DNA'는 온라인 아모레몰 ID 하나당 한 개씩 구매 가능하다. 서비스 공식 론칭을 기념해 온라인 아모레몰에서는 26일부터 '마이 스킨 DNA' 구매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할인 프로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가 두 번째 반려해변 '닭머르 해안'에서 첫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두 번째 반려해변 '닭머르 해안'에서 첫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두 번째 반려해변 ‘닭머르 해안’에서 첫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은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운영단체 ‘공유한국’ 회원들과 함께 제주시 조천읍 닭머르 해안에서 약 200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의 양은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된다.

올해는 관광객이 몰리는 8월에 정화활동을 추가로 진행하고, 참이슬 보조상표를 활용해 ‘깨끗한 바다만들기’를 홍보하는 등 해양 환경보호 인식 확대 캠페인도 전개한다.

하이트진로는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2020년부터 4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분기별 정화활동은 물론 하이트진로 영업사원 차량과 우체국 물류트럭에 ‘고마워, 바다야’, ’사랑해, 바다야’ 공익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으로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며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으로 환경 보존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반려해변 사업은 해양 쓰레기 절감을 위해 특정 해변을 기업이나 단체, 학교가 자신의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자는 취지로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환경 사업이다.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전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오는 26일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서 진행하는 ‘극한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극한특가는 하루 동안 옥션 내 전체 기획전, 특가딜 상품을 오직 하나의 브랜드만 노출해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옥션의 주력 할인 행사다.

26일 월요일 하루 동안 옥션에서 진행되는 극한특가 롯데데이에서는 롯데웰푸드 꼬깔콘, 자일리톨, 설레임, 파스퇴르, 쉐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롯데칠성도 함께 참여해 펩시콜라, 아이시스 등 롯데칠성의 대표 음료 제품들도 특가로 구입할 수 있다.

옥션 내 ‘신상품 코너’에서는 설레임과 파스퇴르의 컬래버 제품 '파스퇴르 설레임 밀크쉐이크'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Chefood 사각 스파게티 생크림로제 2분컵스파게티' 등을 극한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론칭한 신세계 유니버스 멤버십을 활용하면 최대 30%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는것도 가능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꾸준히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프랑스 파리에 8개, 베트남에 11개의 파리바게뜨와 리나스 매장을 운영 중인 SPC는 윤석열 대통령 프랑스•베트남 순방 일정에 맞춰 현지 매장에 대통령 순방 환영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홍보물을 비치해 양국 국민들과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SPC그룹은 이와 함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사장이 대통령 베트남 국빈 방문에 경제 사절단으로 함께했으며, 만찬 간담회에 참석해 기업인 및 관계자들과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최근 식음료업계에 소비자들의 제로 선호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칼로리 부담감을 줄인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

’핫식스 제로’는 기존의 ‘핫식스’와 맛 차이는 최소화하고 칼로리는 낮췄으며 카페인 함량은60mg에서 70mg으로 10mg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핫식스의 제조 노하우를 담아 과라나추출분말, 타우린, 홍삼 및 가시오갈피 농축액 등을 함유했으며 용량은 250ml로 부담없이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제품 디자인은 지난 4월 리뉴얼한 ‘핫식스’와 같은 불사조 로고를 사용해 브랜드 통일성을 높였으며, 블랙 컬러를 적용해 제로 칼로리 제품인 점을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핫식스’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제품”이라며 “기존 ‘핫식스’ 맛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칼로리 부담감을 낮춘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자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 다양한 ‘로우스펙(Low Spec)’ 식음료가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풀무원이 제로 칼로리의 탄산음료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탄산음료 시장으로 새롭게 진입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무더운 여름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스파클링 음료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350㎖/1400원)’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로 국내 음료 시장을 선도해온 풀무원은 신제품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 출시를 통해 탄산음료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차(茶)를 활용한 탄산음료 라인업을 구축해 소비자의 제품 선택지를 늘리며 시장 내 존재감을 점차 높여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제로스파클링 피치블랙티’는 홍차의 은은함에 복숭아의 향긋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을 제로 칼로리와 제로 슈거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세계적인 홍차 생산지인 스리랑카의 찻잎을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직접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달콤한 복숭아를 블렌딩해 입안 가득 산뜻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설탕 대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두 가지의 대체 당 스테비아와 알룰로스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건강한 달콤함을 추구했다.

용량은 한 손에 들고 마시기 좋은 350㎖로 선보이며, 페트 포장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청량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냉장고에 보관한 뒤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즐기기에 좋으며, 위스키를 더한 ‘하이볼’, ‘칵테일’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풀무원식품 곽창재 음료PM(Product Manager)은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로우스펙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탄산음료를 신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음료 제품 카테고리를 지속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가 상암MBC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샌드위치 4종과 샌드위치 콤보 4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신메뉴는 통밀빵 사이에 각각 닭가슴살, 소고기, 참치 등 양질의 단백질은 물론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가 풍성하게 들어 있어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균형이 뛰어나다. △닭가슴살과 계란, 베이컨이 담겨 포만감을 더한 ‘치킨&에그베이컨’ △참치와 올리브, 매콤한 소스가 조화롭게 어루러진 ‘스파이시튜나’ △레몬 리코타치즈, 바질 소스로 맛을 낸 ‘바질치킨리코타’ △미국식 필리 스테이크가 듬뿍 담긴 ‘비프’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샌드위치와 신선한 샐러드를 하나의 메뉴로 구성한 샌드위치 콤보 4종도 함께 선보인다. 절반 크기의 샌드위치와 함께 귀리, 퀴노아 등 다양한 슈퍼푸드와 풍성한 채소가 담겨 건강한 한 끼 식사로 활용하기 좋다.

동원홈푸드는 23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샌드위치 콤보 4종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상암MBC점을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께 보답하고자 다양한 신메뉴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22일 베트남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NCC)에서 열린 'K-Food 페스티벌'에서 불닭볶음면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날 삼양식품 부스에서는 대표 수출 제품인 불닭볶음면과 삼양라면 등을 소개하고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베트남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행사장을 방문해 삼양식품 부스를 둘러보았으며,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한 김정수 부회장은 직접 부스를 찾아 현장을 챙겼다. 윤 대통령은 김 부회장으로부터 삼양식품의 베트남 진출에 대해 설명을 듣고, 국내 식품기업의 해외 진출에 대해 격려하는 등 환담을 나눴다. 

삼양식품은 현재 10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은 9090억원 중 수출액은 605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66%가 수출이다.  

지난 1969년 국내 최초로 베트남에 150만불의 라면을 수출했다. 현재 삼양식품의 주력 수출 품목은 불닭볶음면을 비롯해 삼양라면, 짜짜로니 등으로 지난해 베트남 수출 규모는 약 100억원에 이른다. 이는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수출되는 라면 비중에 50%에 해당한다. 삼양식품의 올해 베트남 목표는 200억원이다.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베트남 인구수는 9886만명으로 세계 16위다. 특히 세계라면협회에 따르면 베트남의 라면 시장의 규모는 중국과 인도네시아 다음으로 세계 3위이고 2021년 1인당 라면 소비량은 87개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 애경산업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 기간 동안 전년 대비 행사 판매액이 22.6% 성장했다.

애경산업의 ‘AGE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브랜드는 중국의 더딘 경제 회복과 소비 부진 속에서 진행된 이번 618 쇼핑축제 기간 동안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2022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약 157억원의 행사 판매고를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중국 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신규 디지털 플랫폼인 틱톡(더우인), 콰이쇼우 등에서 전년 대비 37% 성장하며 좋은 성과를 거뒀다. AGE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틱톡 내 BB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했으며, 콰이쇼우에서 왕홍 ‘신유지’(辛有志)’, ‘딴딴’(蛋蛋)과 함께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14만 2천여개가 판매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AGE20’s는 618 쇼핑축제 전용 구성으로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와 미니 립스틱을 함께 구성한 ‘AGE20’s 618 리본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케이스 디자인에 리본을 적용해 사랑스러움을 강조한 AGE20’s 618 리본 기획세트는 지난 5월 초부터 중국 현지에서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열어 제품명을 결정했다. 또한 제품 홍보 영상과 함께 왕홍과 협업한 바이럴 콘텐츠를 게시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루나는 현지 고객의 메이크업 루틴에 맞춰 기획한 ‘루나 위장생얼 키트’를 618 쇼핑축제 전용 구성으로 선보였다. 중국에서 유행중인 ‘아침 8시 출근형 사람’(早8人)과 ‘생얼처럼 보이는 메이크업’(伪素颜妆)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을 구성해 중국 소비자의 관심을 받았다.

애경산업의 생활용품도 전년 대비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애경생활용품 틱톡 국제관에서 큰 폭으로 성장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중국의 지속적인 경기 둔화 분위기 속에서도 매출 확대를 위한 사전 준비 및 신규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마케팅 강화를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해외 시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서울 성수동에서 뚜레쥬르X카멜커피 신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줄 서서 마시는 카페로 유명한 카멜커피와 ‘카멜커피는 뚜캉스 중’ 콘셉트의 컬래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을 직접 만나 신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성수동의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에서 23일~25일까지 3일간 오후 12시부터 진행된다. 뚜레쥬르 앱 다운로드 및 신규 가입 시 카멜 컬래버 신제품 ‘카멜 콜드브루’와 ‘카멜 쇼콜라 타르트’, 그리고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부채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포토존에서 인증샷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카멜 비치타월, 카멜 콜드브루(원액), 앱 전용 할인쿠폰 등 100% 경품을 증정하는 뽑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뚜레쥬르는 오는 7월 24일까지 카멜 비치타월을 증정하는 ‘음료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프리퀀시는 매장에서 카멜 컬래버 음료 구입 후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뚜레쥬르 앱을 통해 구매할 경우 자동으로 적립된다. 카멜 비치타월은 프리퀀시 7개를 완성 후 7월 31일까지 행사 매장에 교환권을 제시하면 수령할 수 있다.

카멜 비치타월은 출시할 때마다 품절을 불러일으키는 카멜커피의 굿즈 경쟁력을 바탕으로 뚜레쥬르와 협업하여 제작된 아이템으로, 특유의 감각적이고 빈티지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수분 흡수력이 뛰어난 촘촘하고 가벼운 소재로,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간편히 휴대하며 사용하기 제격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어지는 무더위에 뚜레쥬르X카멜커피가 준비한 도심 속 뚜캉스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브랜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2일, 외식 컨설팅 역량 강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전문기업 ‘스탠다드브릿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탠다드브릿지는 프랜차이즈 사업자 대상으로 가맹사업 초기 단계에 필요한 시스템 구축, 문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상암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CJ프레시웨이 임종욱 외식SU 사업부장, 스탠다드브릿지 이영복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양사는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의 창업부터 확장까지 다루는 단계별 컨설팅 체계를 마련하는 데 협력키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경험이 풍부한 스탠다드브릿지와 손잡고 한층 고도화된 ‘외식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은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브랜드 기획, 매장 운영, 메뉴 출시 등을 돕는 외식 전문 컨설팅 서비스로,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 록인(Lock-in) 효과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외식 가맹점 수는 1만여 개를 넘어섰다.

양사는 각자의 역량을 결합해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 성공사례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CJ프레시웨이는 프랜차이즈 사업 확장을 위한 브랜드 및 메뉴 컨설팅에 집중하고, 스탠다드브릿지는 가맹본부 설립 등 프랜차이즈 사업 초기 컨설팅을 지원한다. 궁극적으로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의 사업 확대를 이끌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탠다드브릿지와 전문적인 지원이 필요한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외식 컨설팅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산업(대표이사 민은홍)이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본점과 신촌점에서 200kg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10℃ 전후의 낮은 수온에서 자라 지방층이 두껍고 육질이 단단해 최고급 횟감으로 평가 받는다. 전체 참치 어획량 가운데 1% 미만에 불과할 정도로 희소성이 높아 일반 횟감용 참치에 비해 가격이 약 4~5배 비싸다.

동원산업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행사는 현대백화점 본점(6/23~25), 신촌점(6/23~25), 무역센터점(7/7~9) 등에서 진행되며, 현장에서는 초대형 참치 해체쇼도 펼쳐진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고품질의 프리미엄 수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귀한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엄선했다”며 “최고급 횟감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의 여행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을 계획하는 와우 멤버십 회원을 위해 전국 460여 개 인기 펜션과 풀빌라 상품을 총망라한 전용 할인관을 오픈했다. 숙박시설 이용 시 와우회원에게 최대 10% 즉시 할인과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국 주요 펜션과 풀빌라를 선별해 20일부터 ‘와우회원 전용 할인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옥의 고즈넉함을 즐길 수 있는 ‘운악채한옥마을’, 프랑스 파리 인기 건축물 ‘그랑드아르슈’(Grande Arche)를 모티브 삼은 ‘그랑아치풀빌라’, 야외 대형 놀이시설과 수영장을 갖춘 ‘샤샤키즈풀빌라’ 등이 있다. 

가족이나 연인, 반려견 특화 등 다양한 테마의 상품들도 마련했다. 

가평에 위치한 ‘킹덤 키즈 풀빌라 리조트’는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용 풀빌라를 보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형 실내 놀이터와 수영장, 가족 전용 레저 공간 등을 갖췄다. 와우회원 할인을 적용해 1박 38만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커플 여행객에게 ‘핫플레이스’로 뽑히는 5000평 규모의 선재도 ‘선재해림 풀빌라&카라반’도 판매한다. 지하 200m 천연 암반 해수로 채운 온수풀장이 특징이며 루프탑, 제트스파가 완비돼 있다. 와우회원은 1박에 18만5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반려견이 있다면 가평 ‘골드스푼 애견풀빌라’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작년에 오픈한 신축이라 깔끔한 시설이 큰 장점이다. 애견 전용 욕조, 드라이룸과 공기청정기가 구비되어 있으며 사계절 온수풀과 야외 놀이터에서 강아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와우회원가 1박 20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쿠팡트래블은 고객들에게 매주 월요일 ‘TOP 10 인기 여행지’와 ‘위클리 특가’ 코너의 상품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박민규 쿠팡트래블 디렉터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한 눈에 좋은 휴가처를 찾을 수 있도록 인기 높은 펜션과 풀빌라를 한데 모았다”며 “와우회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트래블은 인기 키즈 여행 상품을 모은 ‘쿠키트래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숙소를 볼 수 있는 ‘쿠팡펫여행’, 해외 여행객을 위한 ‘쿠팡트래블360’ 등 여행 주제에 맞춰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 우아한청년들이 생일파티 컨셉으로 준비한 창립 8주년 기념행사에서 2023년 비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되새기고 임직원들과 함께 창립일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22일 서울시 장충동 크레스트72에서 창립 8주년을 맞이해 기념행사 ‘해피8쓰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회사 설립 8주년을 맞이한 우아한청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나이 8살이 된 만큼 임직원이 생일파티를 열어준다는 컨셉으로 구성됐다.

우아한청년들 피플팀 관계자는 “여덟 살이라는 나이는 학령기에 접어듦과 동시에 초등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으로 나아가고 자기만의 꿈을 가지는 중요한 시기”라며 “우아한청년들도 올해 처음으로 자체적인 서비스비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선포해 우청만의 꿈이 생긴 것을 기념해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생일파티 형식으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우아한청년들만의 특색있는 문화로 가득 채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1부 야외행사에서는 우청 시그니처 음료와 함께 추억의 간식을 나눠주는 ‘우아한바’와 동료들과 8주년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우청네컷’이 준비돼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우아한청년들의 사회공헌활동 ‘따뜻한청년들’ 일환으로 준비된 플리마켓 ‘8리마켓’은 임직원이 기증한 게임기, 자전거, 전자기기 등 200여 종의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우아한청년들의 2023년 비전을 임직원들이 경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플레잉존’에서는 다채로운 게임이 준비됐다. 서비스 비전 ‘확정적 경험’은 과녁에 모래주머니를 넣는 콘홀게임으로 구현했고, 가치체계 ‘올인원 인프라’는 파이프로 공을 굴려 목적지에 도달하는 파이프릴레이 게임으로, ‘안팎으로 안전한 환경’은 블록을 빼내 쌓아 올리는 대형젠가로 체험할 수 있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후 실내에서 진행된 2부행사 전사발표에서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가 초등학생 어린이에게 우청의 비전을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는 영상이 준비돼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 김병우 대표이사는 아이들과 밝은 분위기 속에서 편하게 인사하며 우아한청년들이 어떤 일을 하고, 시스템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이야기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묻는 아이들의 질문에는 “먹고 싶은 음식이 생기면 주문한 사람에게 그 음식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일을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배민B마트 서비스에 대한 질문에는 “음식뿐 아니라 과일, 디저트, 화장품 같은 다양한 생활용품을 문 앞으로 전달한다”며 우아한청년들이 제공하는 물류서비스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전달했다.

전사발표 이후에는 장기근속자 7명을 포상하는 시간과 2023년 상반기 동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을 시상하는 ‘우아한청년상’ 코너가 이어졌다. 8살 아이에게 동화를 읽어주는 컨셉으로 준비된 ‘우아한 청년동화’ 시상식에서는 선정된 임직원만을 위해 제작된 영상과 함께 트로피가 전달돼 특별한 경험과 감동을 선사했다. 행사가 모두 종료된 이후에는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준비된 만찬을 즐기며 8주년 기념행사가 마무리됐다.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는 “2023년은 시작과 함께 우아한청년들의 서비스 비전인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선포한 의미 있는 한 해다”며 “창사 이래 처음으로 선포된 비전을 기반으로 우아한청년들은 종합물류기업으로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공고히 하고 라스트마일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바쁘게 달려온 임직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그동안의 공로를 기리고 모든 임직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우아한청년들 생일파티를 준비했다”며 “새로운 비전이자 꿈이 생긴 2023년인 만큼 남은 한 해는 우아한청년들이 더욱 도약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아웃백은 ‘토마호크 스테이크’ 누적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17년 7월 출시 이후 6년 만에  260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이후로만 160만 개 이상 판매돼 짧은 기간 동안 누적 판매량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아웃백이 bhc그룹에 인수된 뒤 첫해인 2022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새로운 출점 전략과 메뉴에 대한 지속적인 품질 개선이 주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웃백은 지난해부터 변화된 소비자 니즈와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복합 쇼핑몰 출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은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아웃백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세련되고 품격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돼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메뉴 출시 이후 끊임없이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높아진 고객의 기준과 변화된 입맛을 메뉴에 적극 반영하는 등 지속적인 품질 개선으로 토마호크 스테이크에 대한 소비층이 두터워진 것도 한몫을 했다.     

아웃백은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주는 풍부한 맛과 압도적인 비주얼로 인해 앞으로도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아웃백의 노하우가 담긴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메뉴로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아웃백은 토마호크 스테이크 누적 판매량 26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아웃백 멤버십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토마호크 스테이크 쿠폰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웃백 관계자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최고급 소고기 품종인 블랙 앵거스의 단 1%에 해당하는 새우살, 갈빗살, 꽃등심 고급 부위만을 사용해 독보적인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은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프리미엄 스테이크 대중화를 이끌어갈 메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빙그레 요플레가 40주년을 맞아, 1983년 출시부터 현재까지의 요플레 브랜드 역사를 담은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요플레는 발효유 산업이 초기 단계에 머물렀던 시절 국내 최초의 떠먹는 요거트로 출시되면서 우리나라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 온 빙그레의 대표 발효유 제품이다.

이번 광고는 요플레의 지난 40년의 역사를 연도별 신문으로 구성해, 그 당시의 시대별 분위기와 상황에 맞춰 배우 이세영이 모델로 나와 재치있고 발랄하게 표현했다. 

시대는 달랐지만 요플레가 공통적으로 추구했던 맛과 건강함을 시대별로 재현, 1980년도부터 지금까지의 브랜드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빙그레의 새 광고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와 SNS, 도심 거점 쇼핑몰 등 여러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시대에 따라 변화된 징글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요플레 오리지널은 작년에 이어 올해 6월, 당 함량을 20% 낮추고, 요거트의 기본인 원유 함량은 80%로 높였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과일 요거트 답게 100% 국내산 딸기만을 고집하고 있다. 지난 달에는 꽃을 활용한 40주년 에디션 제품을 선보이며 끊임없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요플레는 40년 동안 여러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항상 높은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요플레가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건강한 가치를 변함없이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22일, 서울 명동에서 '뷰티플레이'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K-뷰티 체험/홍보 플랫폼으로 중소 화장품 기업에 제품을 전시·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NS홈쇼핑은 지난해 2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뷰티플레이 전시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영국 등 해외 전시 및 수출을 위한 해와 바이어 상담회 등 화장품 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K-뷰티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 총 30개 업체가 NS홈쇼핑 세미나와 상담에 신청하며 홈쇼핑 진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자리에서 NS홈쇼핑은 '2023 홈쇼핑 화장품 트렌드'를 소개하고, 홈쇼핑 입점의 장점과 공동 마케팅 등 각종 지원 혜택을 안내했다.

또한, 세미나 이후에는 현직 MD(상품기획자)와 1:1 미팅을 통해 홈쇼핑 입점을 위한 전략에 대해 컨설팅 받고, 입점 절차나 요건 등 실무적인 부분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TV를 통해 홍보와 판매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홈쇼핑은 화장품 중소기업이 빠르게 시장에 자리 잡을 수 있는 최적의 판로"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협력사에게는 해외 수출의 기회까지 제공하여 K-뷰티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SPC삼립과 GS25가 협업해 선보인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가 여름을 맞이해 ‘수박 생크림빵’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수박 생크림빵은 논산에서 수확한 당도 높은 수박을 사용했다. 수박 모양의 쿠키와 수박씨를 연상케 하는 초코칩을 생크림 안에 넣어 수박 모양을 그래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된 수박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여 지역농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으며 내달부터 논산 수박에 이어 고창 수박을 새롭게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처음 선보인 브레디크 생크림빵은 현재 브레디크 브랜드 전체 매출의 약 50% 비중을 차지하며 브레디크 대표 메가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우유, 초코 맛과 더불어 샤인머스캣, 얼그레이, 말차, 납작복숭아 등 다양한 맛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해 여름 한정 기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수박 생크림빵을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수박 이미지를 살린 생크림빵으로 반갈샷(반을 갈라 상품 속 내용물을 인증하는 사진)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레디크’는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편의점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편의점 베이커리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까지 브레디크는 생크림빵을 비롯해 소금버터브레드, 행운약과컵케이크, 크림듬뿍계란카스테라, 초코브라우니와플 등 총 24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