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제네시스,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주행·제동 성능 및 편의성 강화했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제네시스,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주행·제동 성능 및 편의성 강화했다”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5.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외장[사진=제네시스]
2023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외장[사진=제네시스]

ㅇ..럭셔리 스포츠 세단 G70이 한층 민첩하고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함께 돌아왔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G70의 상품성 개선 모델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를 19일(금)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2023 G70ㆍG70 슈팅 브레이크는 ▲2.5 터보 신규 엔진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기본화 ▲디테일을 더해 고급감을 강조한 내·외장 ▲고객 편의 사양 기본화 및 신규 사양 추가 등으로 주행 및 제동 성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LG에너지솔루션, 2023 발명왕 시상식을 개최[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2023 발명왕 시상식을 개최[사진=LG에너지솔루션]

ㅇ..LG에너지솔루션이 5월 발명의 날을 맞아 배터리 관련 지식재산권 확보에 혁신적 성과를 낸 임직원을 선정 및 포상하는 ‘2023 발명왕 시상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처음 도입한 발명왕 포상 제도는 구성원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개발(R&D)을 적극 장려하고, 특허 등 지식재산권 부문의 압도적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향력 있는 혁신적 특허를 출원한 ‘발명왕’과 다수의 핵심 특허를 출원한 ‘출원왕’을 선발해 포상을 진행했다.

먼저 발명왕은 최근 2년내 등록된 특허 중 대내외 전문가 집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배터리 사업에 획기적으로 기여한 6명을 발명왕으로 선정했다.

갤럭시 A24 국내출시_라이트 그린[사진=삼성전자]
갤럭시 A24 국내출시_라이트 그린[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갤럭시 A24'를 19일 국내 출시한다.

이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에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5천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삼성페이도 지원한다.

'갤럭시 A24'는 6.5형(164.2mm)의 대화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선명한 화질의 콘텐츠 감상은 물론 동영상과 게임을 즐길 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 등 총 3개를 탑재했다. 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이다.

삼성전자, 업계 최선단 12나노급 D램 양산[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업계 최선단 12나노급 D램 양산[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업계 최선단 12나노급 공정으로 16Gb(기가 비트) DDR5 D램 양산을 시작하고, D램 미세 공정 경쟁에서 기술경쟁력을 확고히 했다.

삼성전자 12나노급 D램은 최선단 기술을 적용, 전(前) 세대 제품 대비 생산성이 약 20% 향상됐다.

또한, 이전 세대 제품보다 소비 전력이 약 23% 개선됐다. 소비 전력 개선으로 데이터센터 등을 운영하는 데 있어, 전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데 적극 동참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유전율(K)이 높은 신소재 적용으로 전하를 저장하는 커패시터(Capacitor)의 용량을 늘렸다. D램의 커패시터 용량이 늘어나면 데이터 신호의 전위차가 커져 구분이 쉬워진다.

지중해 지역에서 LG화학의 역삼투막으로 정수하는 물의 양[사진=LG화학]
지중해 지역에서 LG화학의 역삼투막으로 정수하는 물의 양[사진=LG화학]

ㅇ..LG화학이 이스라엘에서 대규모 해수담수화 역삼투막(Reverse Osmosis Membrane, RO)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지중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LG화학은 18일 이스라엘 아쉬도드 담수화 프로젝트에 역삼투막 단독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쉬도드 프로젝트는 이스라엘 5대 담수화 플랜트 중 하나로,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인 샤피르(Shapir)와 수처리 업체 GES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다.

LG화학은 올해 하반기부터 연말까지 총 3만여 개의 역삼투막을 아쉬도드 담수화 플랜트에 공급할 계획이다. 역삼투막 3만여 개는 연간 1억톤(하루 33.6만톤)의 해수를 담수화해 약 110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물을 생산할 수 있다.

르노 QM6 QUEST_도시횟집 PPL[사진=르노코리아]
르노 QM6 QUEST_도시횟집 PPL[사진=르노코리아]

ㅇ..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에 The New QM6 QUEST(퀘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이하 도시횟집)은 채널A 간판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이덕화, 이경규, 이수근, 이태곤, 김준현 등 도시어부 멤버 5인의 좌충우돌 횟집 도전기로 홀 매니저로 윤세아가 합류했으며, 직접 잡은 물고기로 자연산 회, 매운탕, 생선구이 등의 요리를 선보인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낚시와 횟집 영업을 함께하는 프로그램 특성상 이동이 많고 많은 짐을 싣고 달리는 것을 고려해 QM6 퀘스트를 지원했다. 횟집 영업 준비 중 QM6 트렁크 공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방영되었으며, 앞으로 방영될 회차에서도 시장에 장을 보러 가거나, 낚시도구를 싣고 출조에 나서는 등 QM6 퀘스트 특유의 넓은 적재공간을 활용해 일상과 레저를 넘나드는 전천후 SUV의 성격을 다양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 관계자는 "이동이 많고 업무와 휴식을 완벽히 구분하기 어려운 일상에 넓은 적재공간으로 업무를 지원하고 편안한 승차감과 편의장비로 여유를 제공하는 QM6 퀘스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며 "낚시 캠핑 등 레저활동에서도 편리한 전천후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우디 스포트, ‘녹색 지옥’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레이스 출전[사진=아우디]
아우디 스포트, ‘녹색 지옥’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레이스 출전[사진=아우디]

ㅇ..서울, 2023년 5월 18일 - 약 40년 전 1983년 10월 10일, 콰트로 GmbH라는 이름으로 지금의 아우디 스포트 GmbH가 설립되었다. 오늘날 아우디 스포트는 아우디 브랜드의 독보적인 스포티함을 담당하며, 차량에 새겨진 붉은 마름모 앰블럼은 고성능과 스포티함을 상징한다. 아우디 스포트는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 출전으로 40주년을 기념한다.

40년의 역사, 지난 10년간 생산된 차량만 25만대 이상, 400개 이상의 모터스포츠 타이틀을 자랑하는 아우디 스포트 GmbH가 20.832킬로미터 트랙, 73개 코너, 그리고 300미터 이상의 고도차로 ‘녹색 지옥 (Green Hell)’이라 불리는 뉘르부르크링의 전설적인 노르트슐라이페(Nordschleife) 서킷과 만난다.

아우디 스포트 GmbH 의 발전에 뉘르부르크링은 다른 레이스 트랙과 비교할 수 없는 많은 영향을 미쳤다. 아이펠 지역에 위치한 뉘르부르크링 서킷과 아우디의 자회사 아우디 스포트GmbH는 레이스 뿐 아니라 고성능 차량 시리즈에서도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아우디 스포트는 2002년부터 뉘르부르크링24시 레이스의 공식 파트너로 주최 측에 공식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2009년부터는 아우디 R8 LMS차량으로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리는 ‘아이펠 마라톤’ 레이스에 출전하고 있으며, 이는 연간 아우디 스포트의 커스터머 레이싱(customer racing) 의 핵심 이벤트 중 하나다. 커스터머 레이싱 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콰트로 GmbH에 도입되었다. 총 6회의 최종 우승과3회의 GT3 클래스 우승으로, 아우디는 ‘녹색 지옥’에서 열리는 클래식 내구 레이스 GT3 클래스의 가장 성공적인 제조사가 되었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전기차 기증 및 충전소 설치[사진=한국GM]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전기차 기증 및 충전소 설치[사진=한국GM]

ㅇ..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는 지역사회에 볼트 EV 전기차 기증 및 충전소 설치를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환경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와 관련, 한마음재단은 17일,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나비공원에서 로베르토 렘펠 (Roberto Rempel)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연구개발 사장,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 차준택 부평구청장,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 GM 한국사업장 최고임원진 및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기증식 및 충전소 제막식을 개최했다.

볼트 EV 전기차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부평구자원봉사센터에 한 대가 전달되며 지역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환경 개선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대표적인 주민 공공 시설인 나비공원 내 전기차 충전소 1기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친환경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 Car 로고[사진=K Car]
K Car 로고[사진=K Car]

ㅇ..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인공지능(AI) 기반 재고관리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 활용 체계를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적 경험과 개인 역량에 의존하던 경영 방식에서 탈피해 빅데이터 기반의 체계를 구축하고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위해 케이카는 국내 최고 AI 기반 공급망관리(SCM)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와 협업을 진행했다. 케이카가 23년간 쌓아온 중고차 빅데이터와 엠로의 애널리틱스 기술을 기반으로 ▲중고차 모델별 주·월별 판매량 예측(트렌드 애널리시스·Trend Analysis) ▲모델별 판매 소요 기간(판매 확률) 및 적정 가격을 예측(다이내믹 듀레이션·Dynamic Duration)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주행 거리, 연식, 색상, 사고 여부 등 각 매물별 특성은 물론 해당 모델의 평균 판매 일수와 수량, 고객 관심, 판매되는 직영점의 특성, 대외적인 경제 환경 요인 등 다양한 변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판매 시기와 확률을 예측할 수 있다.

SKT, 5G MW 결합 기술로 도서산간 지역 공동망 강화[사진=SKT]
SKT, 5G MW 결합 기술로 도서산간 지역 공동망 강화[사진=SKT]

ㅇ..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5G 마이크로웨이브(Microwave) 통신에 주파수 결합 기술 슈퍼 듀얼 밴드(Super Dual Band, 이하 SDB)를 도입, 이를 도서지역 공동망에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이크로웨이브 통신이란 무선 통신 기술을 사용해 두 지점 간(기지국-기지국, 기지국-중계기 등) 대량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전송하는 기술이다.

마이크로웨이브 통신은 주로 도서·산간 등 광케이블 매설이 어려운 지역에서 유선망을 대체하는 역할로 활용되며, 자연재해 등으로 광케이블이 유실된 상황 시 긴급 복구용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SKT는 5G 공동망에서 대용량(최대 10Gbps) 마이크로웨이브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주파수 결합 기술을 개발했다.

진모빌리티, 엔데믹 선언에 매출 회복 시동[사진=진모빌리티]
진모빌리티, 엔데믹 선언에 매출 회복 시동[사진=진모빌리티]

ㅇ..직장인 이모(37) 씨는 지난 주말 가족들과 함께 해외여행을 다녀왔다. 집에서부터 공항까지 이동은 4인 가족과 캐리어까지 한번에 움직일 수 있는 대형택시를 선택했다. “택시로 이동하면 무거운 짐을 들고 정류장까지 가지 않아도 되니까 시간과 에너지도 아끼고 여행가는 즐거움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황금연휴를 맞아 국내·외 이동 수요가 늘고 있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2023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1·4분기 여행 및 교통서비스 거래액은 5조 5135억 원으로 작년 동기(2조 6049억 원) 대비 111.7% 늘었다. 이는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17년 이후 역대 최대 증가율이다. 거래액도 사상 최대다. 이동 수요가 폭발하면서 한동안 주춤하던 모빌리티 업계도 초록불이 켜졌다.

진모빌리티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전체 매출이 전년동월 대비 69.2%, 전월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예약서비스는 지난 4월 기준 1만여건 이상으로 전월 대비 약 20%가 증가했다. 예약 서비스 중 43.4%는 인천·김포 공항 이동이었으며, 한시간 단위로 예약 가능한 대절 예약의 경우 19%가 골프장 이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자료] 한국타이어, TBX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 프로모션
한국타이어, TBX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 프로모션[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6월 30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Truck Bus Express)’의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기존 ‘TBX 멤버십 앱’ 고객과 더불어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1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2장을 지급한다.

할인 적용 대상은 한국타이어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스마트워크(SmartWork)’, ‘라우펜(Laufenn)’ 등 카고∙덤프트럭용 21개 제품 10개 규격이며, 해당 상품 2개 구매 시 할인 쿠폰 1장을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6월 30일까지 전국 156개 TBX 멤버십 매장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앱을 통해 TBX 멤버십 매장에서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구매하는 경우, 제품 규격에 따라 TBX 멤버십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다. 19.5인치와 22.5인치 규격은 개당 5,000원, 17.5인치는 개당 3,000원이 자동 적립된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