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IBK기업은행, 혁신창업기업 미국 진출 돕는다…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IBK기업은행, 혁신창업기업 미국 진출 돕는다…전략 세미나 개최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3.05.0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이 혁신창업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FCEDA와 협력해 혁신창업기업의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회사 측은 현지 관계자들과의 성공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인프라를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이 34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지난달 27일 청계천에서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을 실시했는데요. 이번 활동은 신입사원의 멘토링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참여한 신입사원과 멘토들은 조별로 청계천 일대를 걸으며 각종 생활 쓰레기를 제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의 일상 속 참여와 작은 노력이 녹색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지난 27일 IBK창공 마포센터에서 진행된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출처=IBK기업은행]
지난 27일 IBK창공 마포센터에서 진행된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출처=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지난 27일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경제개발청(FCEDA)과 협력해 IBK창공 졸업·육성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 지원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지 지원기관과의 네트워킹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아시아 총괄 담당관인 크리스티 육(Chirsty Youk)의 ‘페어팩스 카운티 지역 인프라 및 지원사업 소개’, 글로벌 교통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 양찬모 상무의 ‘미국 시장 진출기업 경험 공유’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이후에는 미국 현지 지원기관 담당자 및 수혜기업과 행사에 참석한 19개의 IBK창공 혁신창업기업들이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며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했다. 세미나 이후에는 해당 지역 진출 희망 기업과 FCEDA측의 후속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IBK창공은 글로벌 진출지원 공공기관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1:1 상담회, 글로벌 데모데이 등 프로그램 다각화를 통해 IBK창공 혁신창업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미국 진출 과정에서의 시장 탐색, 영업 전략 수립, 현지 관계자들과의 성공적인 네트워크 구축 등의 인프라를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FCEDA와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현지 진출 및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제 31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하나은행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 31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31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어린이 미술대회로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한다. 올해는 기존 환경부 장관상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추가됐다.

이번 대회는 ‘나는야 지구별을 지키는 별난 히어로’라는 주제로,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각자의 히어로명을 정하고 직접 환경을 지키는 히어로가 되어 ▲기후위기에 맞서 지구별을 구해줘!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 친구들을 구해줘! 라는 두가지 테마 중 한가지를 선택해 작품을 제출하게 된다.

회화부문과 디지털 회화부문 모두 접수가 가능하며, 상위 수상작 40작품을 대상으로 NFT(Non-Fungible Token)아트를 발행 및 전시 할 예정이다. 오는 9월8일까지 예선 접수를 진행하고 본선 진출 대상 200명을 선발하여 10월 중에 본선대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부 관계자는 “미술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한번 더 느끼고 아름다운 지구별을 아끼는 마음이 더욱 커지기를 바란다”며 “본 대회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우리나라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IRP 입금·이전·자동이체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신한투자증권 IRP 고객 대상으로 ‘IRP·입금·이전·자동이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6월30일까지 신한투자증권 IRP(개인형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입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한투자증권의 IRP 계좌의 입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퇴직급여(DB, DC, 퇴직금) 또는 타사에 보유하고 있는 연금 계좌를 신한투자증권 IRP 계좌로 이전하면 이전 및 퇴직금 입금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단 IRP 계좌에 자기부담금을 입금한 고객과 퇴직급여 또는 타사 연금계좌를 당사로 이전하는 고객은 7월 말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IRP 입금·이전·자동이체 이벤트는 각각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단 퇴직연금 특별이익 한도 제한으로 총 혜택 금액이 3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동양생명, 34번째 창립기념일 맞아 청계천 일대서 플로깅 진행. [출처=동양생명]
동양생명, 34번째 창립기념일 맞아 청계천 일대서 플로깅 진행. [출처=동양생명]

○...동양생명, 34번째 창립기념일 맞아 청계천 일대서 플로깅 진행

동양생명이 34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이해 지난달 27일 청계천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인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34번째 창립기념일과 동시에 신입사원의 멘토링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신입사원과 멘토 약 40명은 조별로 청계천 일대를 걸으며 담배꽁초, 폐플라스틱, 비닐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제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ESG와 환경보호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이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 활동을 기획했다”며 “임직원들의 일상 속 참여와 작은 노력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환경과 녹색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손해보험, 스승의 날 기념 ‘학교로 찾아가는 푸드트럭’ 이벤트 시행

하나손해보험이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 가족 응원 이벤트 학교로 찾아가는 푸드트럭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의 전신은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출자한 더케이손해보험이며 현재도 한국교직원공제회가 하나금융그룹에 이어 2대 주주다.

더케이손해보험은 설립 이후 교육계 시장을 기반으로 성장했으며 교직원을 응원하는 학교 방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운영했으나 코로나19 이후 학교 방문의 어려움으로 잠시 중단됐다.

올해부터 다시 정상적인 학교생활이 가능해지면서 고생하시는 교직원을 응원하고자 스승의 날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게 됐다.

학교로 찾아가는 푸드트럭은 재직 중 제자 또는 동료선생님과의 감동 사연을 댓글로 남기고 댓글 중 우수 사연으로 선정된 선생님의 재직학교로 푸드트럭을 보내주는 이벤트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올해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을 응원하기 위하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푸드트럭을 통해 학교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