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새로' 성공시킨 롯데칠성음료, 롯데어워즈 대상... 신동빈 "이로운 미래 만들 것" 격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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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새로' 성공시킨 롯데칠성음료, 롯데어워즈 대상... 신동빈 "이로운 미래 만들 것" 격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21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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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는 오늘 '2023 롯데 어워즈'를 개최하고 고객의 삶을 이롭게 한 총 6개 팀에게 상을 수여했습니다. 직접 시상한 신동빈 회장은 "도전과 열정이 이로운 미래를 만들 것"이라며 직원들을 격려했는데요. 대상은 '처음처럼 새로'를 선보인 롯데칠성음료가 수상했습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이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제품의 정보 접근성,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점자 및 노치 표기를 확대합니다. 서울우유는 패키지 타입을 감안해 다양한 제품에 점차적으로 점자 및 노치 표기를 늘려갈 방침입니다.

이외에도 이마트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다양한 지구지킴이 활동을 선보이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2023 롯데어워즈 대상을 수상한 롯데칠성음료 소주BM팀과 신동빈 롯데 회장(가운데).[사진=롯데지주]
2023 롯데어워즈 대상을 수상한 롯데칠성음료 소주BM팀과 신동빈 롯데 회장(가운데).[사진=롯데지주]

○.. 롯데가 21일 송파구에 위치한 시그니엘 서울에서 ‘롯데 어워즈’를 개최했다. 롯데는 영업, 마케팅 등 각 분야별 사내 시상을 2021년부터 롯데 어워즈로 통합해 진행하고 있다.

롯데 어워즈에서는 과감한 도전을 통해 신시장 개척, R&D 강화 및 프로세스 개선,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등 고객 삶을 이롭게 만드는 활동에 기여한 조직을 시상한다. 신동빈 회장은 매년 롯데 어워즈에 참석해 수상팀의 도전을 격려하고 있다.

올해 롯데 어워즈에는 34개 계열사 103건의 활동 사례가 접수됐다.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서류심사 및 프레젠테이션 등 총 3차례의 심사를 통해 ▲영업/마케팅 ▲R&D ▲상생/동반성장 부문에서 6개팀을 선정했다.

신동빈 회장은 시상식에서 “매년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의 도전을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지난 한 해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때로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혁신적인 도전으로 새로운 시장을 찾아냈고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냈다”며 “임직원 모두가 보여 준 뛰어난 업적이 이로운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은 소주 ‘새로’를 선보인 롯데칠성음료 소주BM팀에 돌아갔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하고 제품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새로’는 제로 트렌드 확산에 기여하는 등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독과점 소주 시장에 변화를 주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하기 위해 대중적 가격과 소주 주종만 빼고 ‘바꿀 수 있는 것은 다 바꾸자’라는 전략으로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타겟을 MZ세대로 정한 롯데칠성음료는 헬시플레져 트렌드에 맞춘 제로 슈거 키워드 도출과 레시피 개발, 8개월 동안 8차례의 소비자 테스트, 표기와 발음이 쉬운 제품명 선정 등의 과정을 통해 지난해 ‘새로’를 출시했다.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긍정적 평가가 이어진 ‘새로’는 출시 한 달 만에 소비자 입소문을 타고 680만병 판매고를 올린데 이어 지난해 말까지 3500만병, 4월 중순 기준 1억병을 돌파했다. 이는 출시 당시 계획보다 6개월이나 빠른 추이다.

최우수상은 롯데마트, 롯데웰푸드, 롯데홈쇼핑, 롯데케미칼, 롯데물산 각 팀에 주어졌다. 영업/마케팅 부문에서 수상한 롯데마트 보틀벙커팀은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를 열어 ‘마트에서는 저가 와인을 판매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와인 큐레이션 시장을 개척했다. 롯데웰푸드 뉴비즈전략팀은 제로 트렌드를 제과 제품에 적용해 무설탕 디저트 시장을 확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홈쇼핑 캐릭터팀은 홈쇼핑 업계에서는 생소한 캐릭터 마케팅을 시도했을 뿐만 아니라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전시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롯데홈쇼핑이 미디어 커머스 컴퍼니로 역량을 확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롯데케미칼 수소탱크팀은 독자기술로 수소탱크 개발에 성공해 R&D 부문에서 수상했고, 롯데물산 몰기술팀과 마케팅팀은 석촌호수 수질을 개선하며 지역 동반 상생 시너지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상생/동반성장 부문에서 수상했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팀에는 각각 5000만원, 3천000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시상식에는 각 수상팀원을 비롯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서울우유가 제품 점자(왼쪽) 및 노치 표기(오른쪽)를 확대한다.[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가 제품 점자(왼쪽) 및 노치 표기(오른쪽)를 확대한다.[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제품의 정보 접근성,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점자 및 노치 표기 확대에 나선다.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것에 따르면 상품명 등 점자 표기가 없어 느끼는 불편감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우유는 기존 나100%우유 3L에만 적용했던 점자 표기를 나100%우유 2.3L와 아침에주스 대용량 제품에 확대할 뿐 아니라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mL에는 카톤팩 특성을 감안해 노치(notch:지붕형 종이팩 상단 일부의 한곳을 반원형으로 도려낸 표시) 표기 도입을 계획 중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노민호 상임이사는 “점자 및 노치 표기는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작은 배려이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이용 편의성를 높이는 수단”이라며 “서울우유는 그동안 일부 제품에 한해 점자 표기를 해왔으나, 내부적으로 점차 점자 및 노치 표기 제품 수를 늘려야 할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를 바탕으로 ESG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는 지난 2021년 2월 유업계 최초 ‘ESG위원회’를 출범해 ESG경영 실천을 강조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행해 오고 있다.

○.. 이마트가 지구의날을 맞이해 다양한 지구 지킴이 활동을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가 4월 20일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플지우(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캠페인협약식을 진행,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을 구축 활동을 이어간다.

‘가플지우’ 캠페인은 2018년 이마트가 주축이 되어 구축한 ‘열린 친환경 플랫폼’으로 플라스틱 감축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이마트는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주체가 협업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파트너사 협업뿐 아니라 유통업체 업(業)의 본질을 살려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가플지우’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에, 18년 3개 파트너사로 시작한 ‘가플지우’ 캠페인은 매년 기업·기관·단체가 새로 참여하며, 22년 13개, 23년 18개 파트너사로 플랫폼을 크게 확장했다.

가플지우 협약식은 20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카미더가든’에서 열렸다.이마트 등 총 18개 파트너사가 친환경 플랫폼 구축 활동을 협약, 친환경 사업 계획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마트와 파트너사는 올해▲ 플라스틱 수거 ▲ 파트너사 브랜드 협업 및 프로모션 강화 ▲ 연안 정화활동 확대 ▲ 환경 교육 강화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실제, 이마트와 파트너사는22년 한 해에만 폐 플라스틱 2톤가량을 수거/재활용했으며, 전국 19개 연안 정화 활동을 통해 약 6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가플지우 파트너사를 통한 브랜드데이 SNS에서는 2500만 이상의 노출을 발생시키며, 환경 보호에 국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외에 이마트는 지구의날을 맞아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다양한 친환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환경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4월 27일까지 ‘탄소중립 포인트’를 두 배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리필스테이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추첨 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또 이마트는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업, 26일까지 친환경 농산물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친환경 방울토마토, 저탄소 성주참외, 친환경 양배추, 유기농 표고버섯 등 친환경 농산물 20개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이경희 ESG담당은 “이마트가 친환경 플랫폼 ‘가플지우’ 캠페인의 활동 반경을 넓히며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며, “특히, 고객들은 탄소중립포인트 두 배 적립 프로모션 및 대규모 친환경 농산물 행사를 통해 실질적으로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도움을 받음과 동시에 친환경 소비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두부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이 간편 대용식 ‘한끼 연두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담백한 연두부에 계란을 더해 매일 아침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한끼 계란연두부(2입/3280원)’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닐슨 데이터에 따르면, 두부 시장 내 연두부 카테고리에서 풀무원의 점유율은 약 83%에 달한다. 특히 ‘한끼 연두부’는 지난해에만 약 800만 개가 팔려나가는 등 간편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시장의 리더로서 풀무원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계속해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간편 대용식의 속성을 살리며 소비자가 다양한 맛의 연두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끼 계란연두부’는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연두부에 계란을 더해 바쁜 일상 중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고농축 연두부에 계란으로 영양을 한층 보강해 영양까지 고려하는 남녀노소 모두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연두부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유기농 대두로 만들어 고소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풀무원만의 감압농축(콩즙을 진하게 농축하는 공법) 방식으로 콩 특유의 비린 향을 없애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다시육수농축액을 사용해 푸딩처럼 부드러운 계란찜 스타일로 가볍고 부드러운 식감과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동봉된 오리엔탈 유자 드레싱을 곁들이면 고소한 두부와 어우러지는 깔끔하고 상큼한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식감과 뛰어난 감칠맛으로 밥에 비벼 먹기도 좋아, 바쁜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간편 아침식사 대용으로 알맞다. 

제품 조리법 또한 쉽고 간편하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0초만 조리하면 따뜻하고 부드러운 연두부를 맛볼 수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안전한 용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보선 PM(Product Manager)은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연두부와 계란을 더한 신제품 ‘한끼 계란연두부’로 소비자 메뉴 선택 폭을 넓히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맛과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판매 채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가 산업 디자인 영역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BKID와 협업을 통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액세서리 조합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달 20일부터 4주 동안 BKID가 큐레이션한 7가지 액세서리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다.

BKID를 이끄는 디자이너 송봉규 디렉터는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아이코스 일루마, 아이코스 일루마 원 등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제품별로 맞춤형 액세서리 조합을 제안한다.

가장 먼저, 옵시디언 블랙 색상의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IQOS ILUMA PRIME) 제품과 어울리는 액세서리로는 ‘프리미엄 홀더 링 (퓨터)’과 레더 타입의 ‘풀 랩 커버 옵시디언 블랙’이 꼽혔다. 이 조합은 볼드하고 시크한 감성을 살렸다. 일루마 프라임 사용자들이 비즈니스 미팅부터 캐주얼한 모임까지 모두 어울릴 수 있는 조합이라는 큐레이션이다.

또한, 모스 그린 색상의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제품에 대해서는 ‘알루미늄 도어 커버 (페블 베이지)’와 ‘슬리브 플러스 (다크 그린)’ 및 ‘프리미엄 홀더 링 (모스 그린)’ 조합을 선보였다. 도심 속에서도 스타일리시하고 캠프닉한 아웃도어 감성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페블 베이지 색상의 아이코스 일루마 원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조합으로는 ‘컬러 트레이(누드 핑크)’와 ‘슬리브 플러스(베이지)’를 추천한다. 일체형 모델인 아이코스 일루마 원에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고 편안한 무드를 더해주는 조합이다.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BKID 가 추천한 아이코스 일루마 액세서리를 구매하면 20~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화문점, 가로수길점, 여의도 IFC점, 스타필드 고양점, 부산센텀점, 광주상무점, 판교점, 현대중동점, 남양주현대아울렛점, 킨텍스점, 인천연수점, 수원점, 스타필드 하남점, 울산점 등 총 14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특별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액세서리 큐레이션을 선보인 BKID 송봉규 디렉터는 “디자인이 추구해야할 궁극적인 목표는 외형적 완성도를 넘어 사용자의 개성을 존중하는 것”이라며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따른 다양한 아이코스 일루마 액세서리 조합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각 제품별 사용자의 니즈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했다. 액세서리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분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새로운 차원의 혁신이 소비자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 기회를 발굴해 고객들이 일반 담배에서 더 나은 대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흘림방지 이중리드’를 적용한 플라스틱 빨대가 없는 컵커피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스트로우 프리’와 비닐 라벨을 제거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그란데’ 2종이다.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스트로우 프리는 뚜껑을 뜯고 마셔도 흘림방지 장치가 있어 내용물이 넘치지 않아 편한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 컵커피에 부착되어 있던 빨대와 함께 상단에 부착되는 플라스틱 뚜껑도 함께 제거해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고, 소비자들의 분리배출 편의성도 높였다.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그란데는 폐비닐 발생을 없앤 ‘라벨 Free 패키지’를 적용하여 분리배출의 번거로움을 줄였고, 상품명이나 디자인 등을 음각으로 페트병에 담아 프렌치카페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이해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친환경 패키지 제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자연 친화적 상품 출시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KT 알뜰폰 사업자인 ‘유니컴즈’와 상점주 대상 알뜰통신 요금제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바로고와 ‘유니컴즈’는 저렴한 알뜰폰 서비스 이용을 통해 상점주들의 통신비 절감, 나아가 가게 운영 비용 부담을 덜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바로고 든든상점에서 ‘유니컴즈’ 알뜰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계한다. 또한 바로고X유니컴즈 ‘든든상점’ 전용 요금제를 마련, ▲지니뮤직 전용상품 ▲LTE망 기본형 요금제 ▲5G망 기본형 요금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바로고와 유니컴즈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든든상점을 통한 요금제 가입 시 12개월간 매월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예산 소진 전까지 진행한다.

바로고 상점플랫폼그룹 이주석 그룹장은 “알뜰이동통신 '유니컴즈'와 제휴를 맺어 상점주분들에게 KT망 이동통신 상품을 기존 KT요금대비 최대 66%까지 저렴하게 제공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상점주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든든상점에 연계해 바로고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2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세종호텔에서 개최되는 ‘2023년 농축산물 외식프랜차이즈 판로개척의 날’ 기념식에서 ‘판로개척 동반성장 기업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은 ‘농축산물 외식프랜차이즈 판로개척의 날’ 행사를 매년 열어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축수산물을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에 공급하며 농가 소득 안정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생산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240여 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전국 1만4000여 개 가맹점에 연간 약 3000억원 규모의 농축수산물을 공급하며 농가 수익 증진 및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자체 브랜드(PB) 상품 개발에도 나서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산 농축수산물 판로 개척에 힘써 지역 농가 및 고객사 모두와 동반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적응형 액세서리’ 6종을 단독 판매한다. 관련 상품 할인은 물론, 사연 공모 이벤트 캠페인도 전개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적응형 액세서리는 장애가 있거나 신체적 어려움이 있어 일반 마우스나 컨트롤러를 사용하기 힘든 이용자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특별 제작한 제품이다. 장치간 쉬운 연결을 도와주는 ‘적응형 허브’, 장애나 마비가 있어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고안한 ‘적응형 마우스’, 엄지 지지대를 원하는 위치에 부착해 왼손잡이나 오른손잡이 모두가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꼬리빗 마우스’ 및 절단장애, 마비로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이용자를 위한 ‘적응형 듀얼/조이스틱/D패드 버튼’ 등이 있다.
 
특수 목적에 따른 사용 편의를 극대화한 만큼, 장시간 PC작업을 하는 사용자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유니버셜 디자인’의 제품인 셈이다. 

해당 제품은 G마켓과 옥션 내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한다. G마켓과 마이크로소프트 양사가 지난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면서 운영 중인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다. 

할인 혜택과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30일까지 적응형 액세서리 상품을 포함, 총 16종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의 이평호 연구원이 직접 사용한 후기 영상도 소개한다.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30일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적응형 마우스가 내게 필요한 이유 및 사연을 적어 응모하면, G마켓과 ‘장애이동권증진컨텐츠 제작 협동조합 무의’에서 심사를 통해 총 10명에게 적응형 액세서리 제품 세트를 지원한다. 

G마켓 PC팀 홍성준 매니저는 “온라인 상에서 모두가 차별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적응형 액세서리 제품을 한국에서는 G마켓과 옥션에서만 유일하게 소개한다”며 “상품 할인은 물론, 참여형 이벤트 캠페인도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일손이 부족한 농가 지원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7기는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내곡농원을 방문해 농가 지원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진행되었으며, 최근 농가의 고령화에 따른 농촌 일손 부족이 사회 문제가 되는 현실을 이해함과 동시에 농가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봉사 단원들은 화분 정리를 시작으로 잡초제거 및 화훼 가꾸기와 비료와 거름 나르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화분에 비료와 거름을 담으며 상품화를 위한 준비 작업도 도왔으며 현장 주변 정리를 한 후 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에 나선 이서연 단원은 “도시에서 나고 자라면서 농가의 일손 부족 현실을 체감하기 어려웠으나, 이번 활동을 통해 이러한 현실이 널리 알려져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의 손길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bhc그룹은 종합외식기업으로서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들에게 받아온 관심과 사랑을 다시금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 등으로 돌려드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봉사단과 CSR 캠페인 등 그룹 내 사회공헌활동을 점차 확대해나가며 선한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퍼져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사랑하는 가족의 앞날이 활짝 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꽃길을 선물할게요, Blooming Your Days’의 콘셉트로 기획됐다.

먼저 스페셜 케이크 ‘카라멜 부케’는 달콤한 둘세 카라멜 가나슈와 봄브 버터 크림, 고소한 토피 카라멜 크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베리 플라워’는 핑크빛 베리 시트에 베리 버터 크림과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콤포트로 상큼함을 더한 2단 케이크다. 용돈을 서프라이즈하게 선물할 수 있는 용돈 키트가 포함된 케이크 박스로 포장돼 재미 요소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케이크 위에 조화 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선물 세트와 캐릭터 제품도 선보인다. ‘땡큐 기프트세트’는 촉촉한 벌꿀 카스테라와 쇼콜라 휘낭시에, 플레인 휘낭시에의 구성으로 감사함을 전하기 좋다. 휘낭시에 2종을 실속 있게 구성한 ‘골든 휘낭시에 세트’도 준비했다. 아기자기한 패키지 안에 곰돌이 모양의 밀크, 초코 마들렌이 들어 있는 ‘헬로우 베어 프렌즈’,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프리미엄 2단 케이크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뚜레쥬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뚜레쥬르 앱에서 참여할 수 있는 ‘황금 꽃길 이벤트’를 마련했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후, 영수증 하단에 인쇄된 시크릿 코드를 앱에 입력하면 당첨 사실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뚜레쥬르 앱 구매 시에는 앱 푸시를 통해 시크릿 코드가 지급된다. 1등 황금열쇠 10돈(1명), 2등 미니 골드바(50명), 3등 CJ ONE 1만 포인트(300명)를 증정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뚜레쥬르 앱 3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그밖에도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앱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도 준비했다. 2만 원 이상 포인트 결제 시 6000원을 적립해주는 네이버페이 프로모션, T멤버십 고객 대상 3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KT T day’, 그리고 1천 원당 300원 할인의 ‘KT 달.달.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뚜레쥬르가 정성껏 준비한 신제품과 함께 소중한 분들에게 꽃길을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호나이스가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문판매 정경미’와 함께 청호나이스 인기제품을 소개한다.

이번 쇼핑라이브는 오는 24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네이버 청호나이스 브랜드스토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방송에 소개되는 제품은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가 결합된 에스프레카페 △얼음정수기 옴니플러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자가관리정수기 셀프 △공기청정기 저스트에어 총 5종이다. 방송을 보고 렌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별도의 상담 없이 온라인을 통해 즉시 렌탈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방송 중 특별혜택도 준비했다. 렌탈 구매자 전원에게 렌탈료 6개월 면제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음식물 냉장고 또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청호 에스프레카페’ 렌탈 구매 시 전용 캡슐 3박스(16개입, 1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렌탈료 추가 할인, 실시간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최근 고객에게 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쇼핑 렌탈 서비스’를 오픈했다. ‘네이버 쇼핑 렌탈 서비스’는 고객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제품과 약정 조건을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선택해 더욱 간편하게 제품 렌탈이 가능한 서비스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안마의자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패브릭 소파형 안마의자(MMC-146) △프리미엄 4D 안마의자(MMC-150) 총 2종으로 월 렌탈료를 최대 3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설치비, 등록비 등 30만원 상당의 설치 초기비용을 전액 지원하며, 10만원 상당의 고급 러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먼저 SK매직은 지난해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패브릭 소파형 안마의자(MMC-146)’를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방석과 등받이 부분에 '탈부착식 탑퍼'를 추가해 마치 명품 소파에 앉은 듯한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며, 동급 모델 기준, 최고급 사양의 고급형 안마의자로 총 38개의 에어백이 팔, 다리는 물론 종아리와 발까지 몸 전체를 시원하게 마사지한다. 피로회복, 스트레칭, 경락안마 등 총 8가지 자동 안마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부드러운 '연질 안마볼'을 이용한 '2D 마사지 시스템'이 마치 손안마를 받는 듯한 프리미엄 마사지감을 제공한다.

외부 소재는 가죽이 아닌 변색에 강한 고급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각종 얼룩과 손때 등 생활 오염을 방지한다. 색상은 감각적인 화이트 크림과 샌드 베이지 총 2가지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나만의 힐링테리어 가전으로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이 밖에 음성인식 기능과 총 12가지 자동안마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4D 안마의자(MMC-150)’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SK매직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건강을 선물하려는 고객들에게 가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안마의자 특가전 마련하게 됐다”며 “특가전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로 선한영향력 전파에 나섰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경기도 이천시에서 개최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기념식에 방문해 치킨과 사이드메뉴를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 장애인연합회와 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장애인의 날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장애인 간 친선교류 등을 위한 행사로 지역별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에 BBQ는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이번 행사 취지에 공감하여 지원에 나섰다. BBQ는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BB-Car' 푸드트럭으로 기념식 참여자들에게 치킨 100인분과 애플치즈꽈배기와 크림치즈꽈배기 2000개를 기부하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BBQ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의미 있는 행사에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고자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이륜차 라이더들이 안전하게 오토바이를 운행하고 효율적으로 배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지침서를 공개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이륜차 라이더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지식 함양과 배달서비스 노하우 공유를 위해 ‘배민라이더스쿨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침서는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자문단(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의 감수를 받아 전문성을 기반으로 작성됐다. 운전자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올바른 운전자세뿐 아니라 안전운행을 위한 사고예방법, 라이더들이 놓치기 쉬운 필수권리 등 배달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내용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구체적으로 지침서에는 ▲올바른 안전운전(오토바이 운행 특성, 올바른 운행자세 등) ▲배달 전 점검사항(오토바이 상태 점검, 보호장구 착용 등)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도로명 주소 쉽게 이해하기, 오픽업 및 오배달 예방법 등) ▲필수교육(성희롱 예방, 개인정보보호 등) 등 4가지 주제를 선정해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를 운전하는 모든 라이더들이 ‘배민라이더스쿨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통해 안전하게 운전하고 효율적으로 배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배민커넥트 공식블로그에 공개 배포했다.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 이사는 “이번 안전교재는 평소 이륜차 운행의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는 라이더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으며, 배달서비스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들의 안전운행과 건전한 이륜차 교통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J웰케어가 IT기기 사용확대 등으로 인해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근의 시장 상황에 맞춰 맞춤형 눈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는 눈 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시안’을 리뉴얼하고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CJ웰케어는 ‘아이시안’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프리미엄 눈 건강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이시안은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눈 노화∙피로∙건조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더욱 세분화 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제품의 효능과 섭취 방법 등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디자인과 섭취에 용이한 패키지로 편의성도 높였다. 

주력 제품군은 ▲아이시안 루테인지아잔틴 ▲아이시안 루테인+아스타잔틴 ▲아이시안 루테인지아잔틴 플러스 ▲아이시안 멀티케어 프리미엄 ▲아이시안 루테인+빌베리로 총 5가지다. 특히, <아이시안 루테인+빌베리>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맞아 출시한 신제품이다.

<아이시안 루테인+빌베리>는 하루 한 캡슐로 눈 노화와 피로를 함께 케어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눈 피로에 좋은 안토니아노사이드를 함유한 유럽산 ‘빌베리 추출물’과 눈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침침한 눈을 위한 ‘비타민 A’ 등을 함유해 눈 건강을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빌베리 추출물’은 식약처에서 눈 피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인체시험 적용 결과 4주간 섭취 시 스마트폰, 모니터 등을 사용한 후에 눈 피로가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아이시안 브랜드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협회의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성인남녀의 가장 큰 건강고민이 눈 건강일 정도로,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원료와 R&D 역량으로 맞춤형 눈 건강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와 ‘Chefood(쉐푸드) 버슐랭 시즌2’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 

인천광역시는 국내 1호 빛의 도시(야관관광 특화도시)로써 다양한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번 협약은 롯데웰푸드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Chefood(쉐푸드) 버슐랭을 주요 야간관광 사업 중 하나로 유치 및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미식의 대명사 미슐랭과 버스의 합성어인 버슐랭은 2층 버스를 활용한 움직이는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파인다이닝을 즐기며 도시 곳곳의 명소를 여행하는 이색 시티투어다. 여정을 즐기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쉐프의 요리’라는 Chefood의 브랜드 경험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다. 

버슐랭은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출발해 청라호수공원으로 이동, 노을을 보며 웰컴드링크를 마신다. 이후 인천의 야경명소인 송도 센트럴파크로 이동해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을 곁들인 코스요리를 즐긴다. 

버슐랭이 선보이는 메뉴는 Chefood의 ‘한상 떡갈비’, ‘블렌딩 카레’, ‘등심 통돈까스’, ‘왕교자’ 등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을 재해석한 파인다이닝이다. 레시피는 롯데호텔 시그니엘 총주방장 출신의 대한민국 요리명장 남대현 명장과 롯데웰푸드의 솔루션 팀이 함께 고안했다.

버슐랭 탑승 신청은 레스토랑 예약 앱 ‘캐치테이블’에서 할 수 있다. 지난 18일 열린 1회차 운행의 예약은 오픈과 동시에 금세 예약이 마감되며 버슐랭 시즌2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버슐랭 시즌2는 야간 운행만 진행했던 시즌1과 달리 점심시간대 주간 운행도 추가됐다. 운행은 오는 6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버슐랭 소개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작년 말 서울에서 진행한 시즌1은 매 회차 예약 신청이 열릴때마다 순식간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성황리에 운영됐다. 한강의 야경과 맛있는 파인다이닝 요리로 참가자들에게 Chefood와 함께한 잊지못할 추억을 남겼다. 

이행숙 인천광역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빛의 도시 인천과 함께하는 특별한 미식 경험이 많은 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기억되고 인천 야경의 매력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멋진 야경을 품은 인천에서 버슐랭을 운영하게 되어 기쁘다”며 “누구나 쉐프급 요리를 할 수 있는 Chefood와 함께 멋진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국내 대표 겨울축제인 '서울 빛초롱'에 전시됐던 작품들이 봄과 함께 다시 돌아온다.
 
현대백화점은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현대백화점 미아점에서 내달 14일까지 '다시 만나요, 빛초롱'을 주제로 협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매년 겨울시즌 서울 광화문에서 진행하는 서울 빛초롱 축제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이 현대백화점 미아점 주변으로 설치된다.
 
전시 기간 방문객들은 '비밀의 문', '복토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토끼', '모자장수', '달무리' 등 빛초롱 축제 유명 작품인 한지등을 비롯해 LED 조명을 활용한 토끼 모양의 조형물 등 30점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겨울 대표 축제인 서울 빛초롱 축제를 새로운 계절과 장소에서 다시 한번 선보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드리고자 한다"며 "이번 전시 이후에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아트 디렉팅팀 ‘39ETC’와 <EXCAVATION: 취향을 발굴하는 여정>을 주제로 컬쳐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 기간 ‘취향 발굴’을 테마로 팝업 전시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39ETC는 헤라가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브랜드와 협업하는 ‘에이크루(A-Crew)’ 프로젝트의 4번째 파트너로, 위트있고 신선한 방식으로 풀어낸 오브제와 영역을 넘나드는 작업 활동으로 유명한 아트 디렉팅 팀이다.

다음 달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엑스커베이션(EXCAVATION) 전시’는 ‘발굴’을 테마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배치해 같은 공간일지라도 각자의 관점에 따라 서로 다른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는 서울을 기반으로 커리어를 쌓아온 헤라와 39ETC의 만남에서 영감을 얻어, 같은 공간에서 개개인의 취향을 발굴하고 다듬어 나가는 여정을 표현하고자 했다. 전시는 한남동 ‘스튜디오 콘크리트’에서 진행되며, 네이버 예약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정판 ‘엑스커베이션 블랙 쿠션’과 ‘엑스커베이션 에디팅 박스’도 출시된다. 커버력, 지속력, 밀착력 등 본질에 충실하며 6년 연속 쿠션 브랜드 1위 자리를 지켜온 블랙 쿠션의 헤리티지를 변하지 않는 메탈 소재의 패키지에 담아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에디팅 박스’는 자석을 이용해 다양한 색상과 제형의 메이크업 제품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멀티 팔레트 제품으로 각자의 취향을 담아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정판 제품들은 오는 24일 네이버 선런칭을 시작으로 5월 1일부터 아모레몰, 네이버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몰과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이탈리아의 대표적 스파클링 와인 제조 와이너리 ‘꼰타디 까스탈디(Contadi Castaldi)’의 와인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꼰타디 까스탈디 ‘브뤼(Brut)’와 ‘사텐(Saten)’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로제(Rose)’와 ‘브뤼 두카티 레이스(Brut Ducati Race)’로 총 4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1980년 후반 설립된 ‘꼰타디 까스탈디(Contadi Castaldi)’는 이탈리아의 전통 방식의 최고급 스파클링 와인 산지인 ‘프란치아코르타(Franciacorta)’를 대표하는 와이너리로, 1880년 건축된 벽돌 공장을 개조한 자연 지하 셀러에서 와인을 숙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꼰타디 까스탈디 와인의 가장 큰 특징은 고품질이다. 이를 위해 생산과정 중 스파클링 와인을 조금씩 돌려서 찌꺼기를 내리는 과정인 ‘리들링(Riddling)’을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고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수작업으로 하는 리들링은 직접 침전물의 상태를 확인한 후 각 와인 상태에 맞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오랜 기간 동안 와인이 좋은 품질을 유지한다.

‘꼰타디 까스탈디 로제(Contadi Castaldi Rose)’는 코랄 핑크 빛이 아름답게 반짝이며 정교한 거품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인 로제 스파클링 와인이다. 야생 딸기, 장미, 사과, 열대 과일향이 화려하다.

‘꼰타디 까스탈디 브뤼 두카티 레이스(Contadi Castaldi Brut Ducati Race)’는 이탈리아 명품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 코르세(DucatiCorse)’와 협업해 생산하는 와인이다. 꼰타디 까스탈디는 두카티 코르세의 공식 와인 파트너로, 2017년 두 CEO와 꼰타디 까스탈디의 수석 와인 메이커가 80가지 원액에서 3가지 품종을 블렌딩하여 제조했다. 감귤류, 유자, 파인애플, 배 향을 느낄 수 있다.

○.. 빙그레의 디저트 브랜드 ‘D.D,D’가 롤케익형 냉동 신제품 ‘비비빅롤’을 출시한다.

‘비비빅롤’은 1975년 출시돼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비비빅’ 제품을 그 맛 그대로 재현해 탄생시킨 롤케익형 디저트 제품이다.

비비빅 아이스크림의 특유의 달달하고 고소한 맛을 위해 케익 시트는 물론 크림에도 모두 팥을 사용했으며, 크림과 케익 사이에 팥 앙금을 추가로 넣어 더 깊고 진한 팥 맛을 느낄 수 있다.

크림에는 진하고 밀도가 높은 마스카포네 치즈와 팥크림이 어우러져 롤케익의 깊은 맛을 더했으며, 케이크는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구분해서 거품을 내는 별립법 반죽을 통해 가볍고 부드러운 케익의 식감을 구현했다.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해 70g씩 5개입이 개별 소포장 되어 깔끔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우선적으로 이커머스 채널에 입점, 점차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빙그레의 디저트 브랜드 ‘D.D,D’는 ‘DESERVE. DESSERT, DARLING’의 약자로 ‘재밌고 새로운 맛을 보장하는 베이커리 간식’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지난해에는 ‘우유크림 가득 마리토쪼’와 ‘액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을 선보였다. 

빙그레 관계자는 “비비빅롤은 비비빅 아이스크림 맛을 롤케이크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를 활용해 색다른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는 21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공예 박물관인 영국 런던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Victoria & Albert Museum, V&A)에서 한국인 최초로 패션쇼를 여는 ‘민주킴(MINJUKIM)’을 후원한다.

후는 한국의 전통 예술을 지향하는 젊은 아티스트의 활동을 후원하고 고객들과 공유하는 사업인 ‘아트 오브 후 프로젝트’(Art of Whoo Project)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의 미(美)’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패션 디자이너 MINJUKIM의 V&A 패션쇼를 후원한다.

V&A는 매년 가장 실력 있고 명성 있는 디자이너를 초청해 패션쇼를 여는 ‘패션 인 모션’(Fashion in Motion)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알렉산더 맥퀸, 겐조, 가레 푸그, 비비안 웨스트우드 등 유명 디자이너가 참여했고, 아시아에서는 요지 야마모토(일본), 구오 페이(중국)가 초청 받았다.

한국인으로서는 MINJUKIM이 최초로 패션 인 모션 무대에 선다. MINJUKIM은 ‘넷플릭스’가 제작한 경연대회 ‘넥스트 인 패션’ 우승자로, 한국의 전통적 실루엣과 섬세한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후는 MINJUKIM의 감성을 공유하는 젊은 세대에 브랜드를 노출하고 잠재 고객을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자신만의 힘으로 변화를 만들어 가는 MINJUKIM의 스토리를 활용해 후의 스테디셀러인 ‘비첩 자생 에센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7일 만에 피부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토탈 안티 에이징 제품이다.

후 브랜드 담당자는 “MINJUKIM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젊은 아티스트를 후원하고 그들과 함께 새로운 예술을 만들어가는 후의 브랜드 철학이 녹아있다”면서 “단순히 화장품(뷰티)을 뛰어넘는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4일 오전 7시 25분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를 론칭 방송한다고 21일 밝혔다.

웰니스 열풍속에 건강 밸런스를 위한 단백질 섭취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프로틴 파우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NS홈쇼핑에서는 24일 오전 7시 25분 완전단백질 프로틴 파우더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를 소개한다.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는 완전단백질로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을 배합해 단백질을 골고루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틴 파우더이다.

하림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든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은 닭가슴살을 그대로 섭취할때보다 지방은 1/2수준으로 낮추고, 단백질 함량은 4배이상 증가된 순도 높은 고함량 단백질(함량 90%)을 구현했다. 여기에 농축유청단백질, 콩유래 분리대두단백까지 플러스해 단백질 파우더의 최적 배합을 찾아 만들었다.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에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된 단백질 외에도 마그네슘, 판토텐산, 칼슘, 비타민B6, 아연, 비타민D까지 필수로 챙겨야 할 영양소가 들어 있어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으로 하루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할때, 중장년층의 건강관리, 골프, 등산 등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할 때 식단과 함께 섭취하면 완벽한 건강 관리프로그램이 된다.

국내산 5곡을 부원료로 사용해 프로틴 파우더 특유의 맛과 향취대신 고소한 맛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냉수를 사용하면 더 고소하고 맛있다. 상온에서 보관하는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는 1일 1회 물 150~200ml에 약 3스푼(38g)을 타서 간편하게 섭취하면 되며, 1통에는 7일 분량이 들어 있다.    

방송 중 구매 시 6통 기본구성(15만9000원)을 선택하면 쉐이커 보틀1개를 받을 수 있고, 론칭 방송기념으로 더블구성 12통(27만9000원)을 선택하면 ARS자동전화 주문과 모바일 구매결제시 2만원 할인혜택을 주고, 쉐이커 보틀 2개에 ‘닭가슴살 단백질바’ 8개를 더한 특별구성으로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팀 구기영 MD는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는 우유단백질, 콩단백질, 닭가슴살단백질이 더해진 3종 복합단백질 배합식품으로 필수 아미노산 9가지 모두가 함유된 완전단백질을 찾으시는 분들께 최적의 단백질 식품이 되어줄 상품”이라며, “하림의 독자적인 기술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은 늘린 저지방 고단백 ‘P플러스 프로틴플러스’로 맛있고 간편하게 건강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이랜드팜앤푸드의 인기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랜드팜앤푸드가 태국에서 직접 발굴한 이색과일 ‘파인애플 푸레’를 킴스오아시스에서 선보인다. 

‘파인애플 푸레’는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의 미니 파인애플로, 태국 고산지대에서만 소량으로 생산되고 재배되는 고급 과일이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에 심지까지 먹을 수 있어 쓰레기가 거의 나오지 않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파인애플 대비 20% 이상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팜앤푸드의 파인애플 푸레는 마켓컬리 입점 2개월 만에 2.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큰 인기를 끌었고, 4월 중순 킴스오아시스에도 새롭게 입점했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파인애플 푸레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이색 과일인 만큼, 판매 시작과 동시에 반응이 뜨겁다”며 “이랜드팜앤푸드는 앞으로도 고객이 열광할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고양특례시장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지난 20일 고양시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 28회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결승전에서 춘천시장애인체육회를 66대 64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매년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해 개최되는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는 코웨이 블루휠스를 비롯한 국내 6개 휠체어농구팀이 참가해 뜨거운 우승 경쟁을 펼쳤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앞서 치러진 조별 리그에서 대구광역시청과 춘천시장애인체육회를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에 1승 1패를 기록하며 조 2위로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에서 제주삼다수를 66대 54로 완파하며 결승전에 진출한 코웨이 블루휠스는 작년 우승 팀인 춘천시장애인체육회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지난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 전에 이어 올해 시즌 첫 대회까지 우승을 기록하며 휠체어농구 신흥 명문 구단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했다.

김영무 코웨이 블루휠스 감독은 “항상 코웨이 블루휠스를 향해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코웨이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우승으로 성원에 보답할 수 있어 무척 기쁘고 행복하다”며 “올 시즌 출발이 좋은 만큼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경기 보여드릴 수 있도록 선수들과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봉사단 ‘바르고 봉사단’이 강원도 내 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1월, 교촌은 총 2억4000만원의 지원금을 마련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함께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나선 바 있다.

교촌 ‘바르고 봉사단’은 강원도 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시각장애 관련 올바른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제공하고 시각장애인들의 학습에 사용되는 점자촉각 단어카드를 함께 만들며 나눔을 직접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점자촉각 단어카드’는 한글과 그림, 점자로 구성돼 시각장애 아동들이 손가락으로 만지며 점자를 배울 수 있는 교재 교구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에게 나눔 교육 및 체험 활동을 지원하며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울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교촌은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전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데 앞장 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공격적으로 해외 투자자 유치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해외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NDR : Non-Deal Roadshow)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처음 개최하는 해외 IR(Investor Relations)로 김인규 대표가 직접 참석해 해외 기관 투자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하이트진로에 관심이 높아 상대적으로 외국인 투자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개최하게 됐다. 코로나로 인해 제한적이었던 IR 활동을 강화하며 그동안 대응하기 어려웠던 외국인 투자자들과의 소통과 관심을 유도하고 기업가치 증대를 통해 투자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소주와 맥주의 주력 제품인 참이슬과 테라의 국내 판매가 모두 역대 최대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소주 해외 수출도 역대 최대치를 달성하며 국내외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또한, 최근 신제품 ‘라거의 반전-켈리’를 출시하며 테라와 투 트랙 전략을 통해 맥주 MS를 증대시키고자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해외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지금, 적극적인 국내외 IR 활동을 통해 시장과의 교류를 활성화하며 투자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 애경산업은 대한적십자사, 산림청과 함께 21일 오전 11시 경북 울진에서 진행된 ‘산불 피해지역 생태계 복원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에 동참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동해안 지역의 산림 복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산림청이 주최한 ‘기부자의 숲’ 나무심기 행사에 동참했다. ‘기부자의 숲’은 산림 회복을 위해 모인 국민과 기업의 참여로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상당리에 조성되는 숲이다.

이번 행사에는 애경산업 박찬영 상무,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산림청 임상섭 차장 등 관계자를 포함한 약 150명이 참여해 신갈나무, 꼬리진달래 등 10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이에 앞서 애경산업은 지난해 11월에 동해안 산불 피해로 소실된 산림 생태계 복원을 위해 5000만원을 후원하고, 지난해 3월에는 산불 피해가 심각한 경북∙강원 지역 이재민들에게 10억원 규모의 생필품을 긴급 지원한 바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산불 피해지역이 하루빨리 예전의 푸르른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생태계 보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이 경북 울진 산불피해지역의 산림생태복원 지원사업을 돕기 위해 지난해 급여우수리 모금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2006년부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에서 천원 또는 만원 단위 이하 금액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제도’를 진행해오고 있다. 임직원 각자가 아동·청소년, 환경, 희귀·난치병 등의 분야 중 원하는 기부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중 지난해 환경 분야의 모금액이 2022년 사상 최악의 산불로 기록된 울진 산불피해지역에 쓰이게 됐다.

기부금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1010만원과 회사가 매칭그랜트로 지원한 1010만원을 합산한 2020만원이다. 기부금은 울진 산불 피해지역 내 축구장 면적 100개에 70헥타르(ha)의 나무를 심는 대한적십자사의 ‘기부자의 숲’ 조성 사업에 쓰인다.

이와 관련해 대상 임직원들이 21일 울진군 ‘기부자의 숲’ 조성 행사에 참석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산림청,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 산불피해지 나무 심기, 산불피해 현장 견학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대상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성된 모금액이 울진 산림생태복원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들을 찾아 마음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소비자가 탄소중립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해당 활동을 강화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환경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환경부 한화진 장관, 한국환경공단 안병옥 이사장을 비롯한 주최 및 운영기관 관계자, 올가 강병규 대표를 비롯한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 기업들이 참석했다. 

‘탄소중립포인트’는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인센티브(포인트)를 제공하는 환경부 운영 제도다. 포인트는 현금이나 신용카드사 포인트 등 두 가지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연간 최대 7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탄소중립포인트 협약’에 따라 올가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상호 간 협력체계 구축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홍보 참여 ▲참여자 실천활동 실적 확인(증빙)을 위한 협력‧지원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 수시교환 등 소비자가 더욱 활발히 녹색소비를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앞으로 소비자가 올가 녹색 매장에서 그린카드를 이용하여 친환경 제품 2000원 이상 구매 시 제품 구매 1회당 탄소중립포인트 1000원을 적립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올가는 탄소중립과 녹색소비를 선도하기 위해 6월 중 그린카드 혜택 행사도 진행한다. 친환경 농산물 구매 혜택을 늘려 소비자의 녹색 소비 실천을 유도하며, 올가 녹색 매장에서 탄소중립 포인트 사용·적립을 알리는 매장 홍보 및 프로모션도 기획할 계획이다.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는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선도해 온 올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탄소중립을 알리고, 소비자가 이를 실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올가홀푸드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에 대한 온‧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소비자가 녹색 소비문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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