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엑티브엔리치' 론칭...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 공략 본격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엑티브엔리치' 론칭...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 공략 본격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고기능성 뉴트리션(영양) 솔루션 브랜드인 ‘액티브엔리치(ActiveNrich)’를 론칭하고,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습니다. ‘액티브엔리치’는 각종 뉴트리션 원료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등을 만드는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원료 적용 기술까지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브랜드라는데요. 올해 2분기에는 브랜드 첫 제품으로 ‘액티브엔리치 천연 항산화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이 자전거와 킥보드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해 자전거 헬멧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자전거로 시작해 봄'은 자전거와 킥보드 이용자가 증가하는 4월을 맞아 헬멧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는데요.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자전거 헬멧 무료나눔 이벤트를 통해 헬멧착용을 독려하고 안전의식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라거의 반전-켈리'의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를 운영하며 마케팅을 본격화 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이 ‘액티브엔리치(ActiveNrich)’ 브랜드를 론칭하고,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액티브엔리치(ActiveNrich)’ 브랜드를 론칭하고,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고(高)기능성 영양 솔루션 브랜드인 <액티브엔리치(ActiveNrich)>를 론칭하고,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액티브엔리치>는 각종 뉴트리션 원료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등을 만드는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원료 적용 기술까지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브랜드다.

올해 2분기에는 첫 제품으로 ‘액티브엔리치 천연 항산화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이 제품은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천연 발효 추출물 형태로, 각종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할 수 있다.

글루타치온은 몸 속 대표적 항산화 물질이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C 등 다른 항산화 물질의 기능을 강화해 노화 억제, 피부 건강 증진, 디톡스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이 때문에 ‘액티브엔리치 천연 항산화 솔루션’은 노화 방지, 피로 회복, 숙취 해소 등 다양한 용도의 건강기능식품에 두루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비(非)유전자변형(Non-GMO), 비건, 할랄, 코셔 인증 등도 확보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브랜드로 피부 미용, 디톡스 등 세부 기능에 특화된 후속 제품을 선보이며 항산화 라인업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또한 2025년까지 운동효과 증진 기능성 영양 소재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액티브엔리치>는 CJ제일제당의 독보적 발효 공법으로 탄생한 고기능성 뉴트리션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영양∙건강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이 자전거의 날을 맞아 자전거와 킥보드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업무를 위해 자전거 헬멧을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에 가입된 자전거, 킥보드 이용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민커넥트 자전거 헬멧 2000개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자전거로 시작해 봄’ 이벤트는 자전거를 즐기기 좋은 4월에, 자전거의 앞뒤 바퀴 2개를 상징하는 22일을 의미하는 ‘자전거의 날(4월 22일)’을 맞이해 기획됐다.
 
우아한청년들은 자전거 이용자가 증가하는 4월인 만큼 자전거와 킥보드를 이용하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헬멧 착용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자전거로 시작해 봄 이벤트는 배민커넥트 앱 또는 배민커넥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간단한 설문조사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자전거, 킥보드를 탈 때 헬멧 착용을 약속하는 안전서약을 통해 라이더의 헬멧착용을 독려하고 안전의식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응모는 18~22일 5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28일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발표된다. 이벤트 대상자는 ▲일반자전거 ▲전기자전거(PAS·Pedal Assist System, 패달 보조 방식) ▲전기자전거(스로틀) ▲전동킥보드 등 이동수단을 이용해 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라이더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따뜻해지는 4월을 맞아 자전거와 킥보드 타는 사람이 많아지는 만큼 헬멧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자전거로 시작해 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자전거와 킥보드 라이더뿐 아니라 배달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라거의반전-켈리(Kelly)’의 시음 팝업 스토어인 ‘켈리 라운지(Kelly Lounge)’를 전국의 주요 도시 3곳에 열고 소비자 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켈리’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수 있는 문화공간도 함께 구성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켈리 라운지는‘MZ들의 자유로운 브랜드 체험 문화공간’을 콘셉트로 ‘켈리’를 체험하고 제품 속성을 반영한 콘텐츠들을 ‘힙(Hip)’하고 ‘펀(Fun)’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데그치지 않고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 공간 체험을 극대화해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을 알린다는 전략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서울(강남)과 대구(동성로), 부산(서면)에서 진행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켈리 라운지는시음존과 게임존, 그리고 포토존으로 구성됐다. 켈리로브랜딩 된 바에서는 ‘켈리’의 부드럽고 강렬한 맛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맥주 한 잔과 함께 펍에서 대표적으로 즐기는 다트 게임, 어린 시절 추억의 오락실 레트로 게임기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풋볼링을 포함해 에어하키, 룰렛, 스파크맨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LED로 제작된 ‘켈리월(Kelly wall)’과 보리로 꾸며진 라운지 입구 등 팝업 스토어 곳곳에 브랜드 체험형 포토존이 구성돼 인상깊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이외에도 룰렛게임을 통해 주변 상권의 음식점 등에서 사용 가능한 세트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상생 이벤트도 진행하고 쏘맥자격증 발급과 켈리네컷 등 다양한 소비자행사를 준비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켈리 라운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쾌하고재미있는 공간 체험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신제품 ‘켈리’를알리고자 했다”며 “이제 첫발을 내딛기 시작한 ‘켈리’를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탄소 중립과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MZ세대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인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 발대식을 1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진행했다.

지난해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처음 시작한 ‘글로벌에코리더 YOUTH’ 사업은 대학 캠퍼스와 지역사회에서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 청년 100여 명을 선발해 MZ세대 대표 환경 전문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4~7명이 한 팀에서 활동하면서 자신이 속한 캠퍼스와 지역사회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게 목표다.

특히 올해는 미국, 네덜란드 등 해외 청년 활동가들이 함께 참가해 국내는 물론 국제 사회의 기후변화 현황을 함께 파악한다. 이를 위해 전세계의 공통 어젠다인 기후변화 대응과 개선 활동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글로벌에코리더 YOUTH 참가자들에게는 팀당 활동비 150만원을 지급한다. 활동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유엔환경계획(UNEP) 인증 수료증을 발급한다. 우수 활동팀에게는 국내외 탐방 경험의 기회도 주어진다.

지난해 ‘글로벌에코리더 YOUTH’ 프로그램에 참가한 ‘숨탄지구팀’은 서울대 교내 상점에 에코백을 비치하고, 학과 사무실 등 오피스 공간에는 이면지 수거함을 설치하는 등 ‘캠퍼스 내 자원순환 시스템’을 운영했다. 또 다른 팀인 ‘루케테팀’은 예술이 갖는 가치로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과 실천적인 변화를 촉구하는 환경 다큐멘터리 영화 <시대의 교차로>를 제작했다. ‘Greenuniv’팀은 탄소중립행동 앱(app)인 <Inhabitable>을 만들어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에코리더 YOUTH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자신이 속한 영역에서 지역사회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환경 전문가 강연과 다양한 ESG 활동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로서 청년들이 우리 사회 전반에서 발생하는 환경 이슈를 객관적이고 폭넓은 시야로 바라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제 해결 방법을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15일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로 합류한 REnew팀의 한재혁 씨(26)는 “청년들의 작은 실천이 사회에 확산되고 지구환경을 위한 변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참여하게 됐다”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력을 모아 적극적으로 실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LG생활건강 ESG 담당자는 “MZ세대는 당장의 경제력과 소비 여력이 부족할 수는 있지만 이들이 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행동은 기성세대의 한계를 넘어 전 사회적인 파급력이 크다”며 “LG생활건강은 청년들이 창의성을 실현하고 소통하는 장으로써 글로벌에코리더 YOUTH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미래 고객인 청년들이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17일 오후 1시 서울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열린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출산을 앞둔 임산부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I am Mother, I can Mother’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공개하며 엄마를 위한 유익한 강연과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특강에 나선 김은정 강사는 ‘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 지도’ 저자이자 국내 1호 비주얼라이징 강사로, 임신·출산·육아 중에도 엄마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스스로 실현 지표를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유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임산부를 위해 샌드 애니메이션, 앙상블 뮤지컬 등 태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연이 펼쳐졌으며, 육아를 위한 용품 제공은 물론 추첨을 통해 ▲스토케 유모차 ▲포그내 아기띠 ▲브라운 체온계 등 다양한 경품도 함께 선사했다.

특히, 197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우량아 선발대회’에 이어 1983년 이를 진화 발전시킨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의 40년 역사를 시대별 인구정책 자료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전시도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남양유업 김승언 대표는 “40주년을 맞이한 임신육아교실이 앞으로도 출산과 육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의를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모든 엄마를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최고 우유 ‘앙팡우유’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음용 타깃의 영양 섭취를 고려해 론칭한 브랜드 ‘앙팡’을 통해 ‘앙팡우유’ 리뉴얼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요구르트와 치즈 등 제품군 브랜드 재정립에 나설 계획이다.

서울우유 ‘앙팡우유’는 아이들의 건강한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 탄생한 국산 1급A원유 100%의 어린이 전용 우유다. 이번 리뉴얼 신제품은 국내 아동 영양섭취 실태를 고려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하지만 식생활에서의 섭취만으로 부족한 칼슘에 집중해 재설계됐다.

특히 비타민 D3,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기능성 성분인 PGA(폴리감마글루탐산)를 첨가해 칼슘 흡수를 강화했고 면역력 증진을 위해 아연 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마케팅 팀장은 “성장기 우리 아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기능성 우유를 선보이고자 했다”며 “앙팡우유는 영양 성분이 업그레이드된 것은 물론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기능성 표시 식품인증을 받으며 제품의 안전성까지 입증됐다. 앙팡우유가 많은 아이들에게 필수 영양식으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3 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설화수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다.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에센스로 전 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혁신을 통해 진화하고 있으며, 올해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이 결합된 ‘윤조에센스 6세대’로 새롭게 출시됐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각이 주요 평가 요소인 만큼 윤조에센스 6세대의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 설화수는 지금까지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은 한국적 미감을 용기에 담아내려 노력해왔으며, 이렇듯 1932년부터 이어진 브랜드의 오랜 전통과 예술에 대한 감각을 오롯이 담아낸 디자인 철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의 디자인은 전통 미학을 대표하는 조선백자 달항아리 형상에서 시작되었다. 여기에 우리 고유의 서화(書畵)에서 영감을 받아 전통과 현대 및 언어와 공간을 초월하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백자의 맑은 빛을 담은 제품 전면에는 설화수를 상징하는 컬러 로고를 배치했으며, 달항아리를 닮아 군더더기 없는 용기의 곡선은 모든 것을 포용하는 여유로움과 조화로움을 담았다.

용기에 표기된 제품 이름에도 한국적 미감을 반영했다. 가로쓰기와 세로쓰기를 조화시키며 비어있으면서도 충만한 존재감을 선사하는 여백의 미를 담아내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그 존재감을 드러낸다. 제품 디자인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설화수의 한자 낙관(樂觀)이다. 낙관을 찍음으로써 완성됐던 한국의 옛 서화처럼 뷰티 제품을 뛰어넘는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보이게 한다.

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에 이어 전 세계에 설화수가 아트와 헤리티지를 어떻게 보존하며 재해석하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라 더욱 뜻깊다”며, “선구자 정신을 가진 윤조에센스가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방식 역시 남다르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볼 수 있다”고 수상 의의를 밝혔다.

○.. 오뚜기가 토마토의 상큼함과 풍미를 더한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만든 카레에 지중해 햇빛을 받고 자란 토마토를 더한 제품이다. 2017년 ‘오뚜기 3일 숙성카레’ 고형제품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고형카레로, 새콤달콤한 토마토의 감칠맛과 오레가노, 월계수잎, 코리안더 등 스파이스 믹스의 이국적인 향미가 조화를 이룬다.

오뚜기가 제품에 지중해산 토마토를 활용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오뚜기는 지난해 7월 부드럽고 진한 데미글라스 소스에 지중해산 토마토를 더한 ‘지중해산 토마토 하이라이스’를 선보인 바 있다.

주재료로 사용된 토마토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을 비롯해 비타민, 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오뚜기는 토마토를 가열해 섭취할 때 라이코펜의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해, 잘 익은 토마토를 제품에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1인분씩 소포장돼 있어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하며, 조리법도 간편하다.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식용유에 잘 볶은 뒤, 물과 고형카레를 넣고 점도가 높아질 때까지 끓이면 맛있는 카레가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오뚜기 카레에 지중해산 토마토를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국내 카레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세계적인 하이엔드 뷰티 브랜드 ‘시슬리’가 자사의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에 입점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슬리는 1976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하이엔드 브랜드다. 원료의 재배지, 수확 시기, 추출 기법까지 꼼꼼하게 검증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초고가임에도 최고의 재료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바탕으로,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브랜드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뷰티컬리가 이번에 론칭하는 시슬리 제품은 총 28종이다. 이 중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어드밴스드 포뮬라는 시슬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다. 백화점 뷰티 코너에서도 높은 판매 순위를 자랑하며 럭셔리 브랜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휘또-블랑 르 쿠션도 최근 판매량이 증가한 시슬리의 대표 상품 중 하나다.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라인 등 요즘 뷰티컬리 플랫폼에서 판매량이 부쩍 늘고 있는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들도 있다.

뷰티컬리는 시슬리 론칭에 맞춰 이달 24일 오전 11시까지 '시슬리 브랜드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론칭한 시슬리의 인기 제품 28종을 최대 1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0일 저녁 8시 30분에는 론칭 기념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시슬리를 대표하는 베스트 상품들을 맞춤 기획세트로 준비했다. 라이브 진행 시 구매 인증 댓글, 구매왕 이벤트 등도 운영한다.

뷰티컬리는 올 1~3월 럭셔리 뷰티 브랜드 판매량이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약 7.8배나 늘어날 만큼, 럭셔리 뷰티 브랜드와  결이 잘 맞는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뷰티컬리에 입점한 '라 메르', '달팡' 등의 고가 에스테틱 브랜드들 모두 높은 판매량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에스티로더, 랑콤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 또한 마찬가지다.  

컬리의 김새아 뷰티MD팀장은 “시슬리의 뷰티컬리 입점은 온라인 뷰티 커머스 시장에서 갖는 의미가 크다"며 "최고급 뷰티 브랜드 소비자들도 뷰티컬리를 통해 안심하고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팔도가 ‘마시는 오늘푸룬(이하 오늘푸룬)’을 출시한다.

팔도는 이번 출시를 통해 기능성 중심 음료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1조 2천억원 규모로 성장한 이너뷰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오늘푸룬은 팔도 브랜드 최초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이다.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1200mg 함유해,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無 음료로 설탕, 색소, 합성향료를 넣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프로슈머 트렌드에 맞춰 제품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도 적극 반영했다. 관능 테스트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3가지 과일 농축액의 배합비를 조절했다. 적절한 단맛으로 건자두 특유의 맛과 향에 거부감이 있는 고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김성희 팔도 마케팅 담당은 “‘마시는 오늘푸룬’은 대표적인 웰빙 식재료인 푸룬에 기능성을 더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올해도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시작하며 공원녹지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연중 이어 나간다.

첫 활동으로 4월 17일 스타벅스 파트너 50명이 서울숲공원을 방문해 은행나무숲길과 습지생태원 산책로에서 풍수해 피해에 대비하고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배수로 낙엽 정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수거한 낙엽은 퇴비로 자원 재순환될 예정이다.

이어서 4월 중 부산APEC나루공원, 광주 계림8문화공원, 강릉 송정해변숲에서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식물 심기, 가뭄 피해 지역 복원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서울그린트러스트에 환경 기금 2억원을 기부하며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전국 12개 지역 23개 공원에서 총 51회에 걸쳐 3만3887개의 식물을 심었으며, 2867명의 스타벅스 파트너가 총 6988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서울숲공원은 스타벅스와 인연이 깊은 곳이다. 스타벅스는 2010년부터 서울숲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누릴 수 있게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활동을 해왔다. 2013년에는 서울숲공원과 본격적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공원 일정 구역을 돌보고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 등을 지원 중으로, 2021년에는 ‘나무 품은 컵’ 캠페인의 일환으로 약 300평 규모의 ‘쉬었다가길’ 숲길을 조성하기도 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우향 국장은 “2023년은 나날이 심화되고 있는 공원녹지의 기후변화 문제 대응을 위해 스타벅스코리아 파트너가 기여해 온 전국의 도시공원과 더불어 지원이 필요한 새로운 공원을 발굴할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 가능한 가뭄, 풍수해 등의 기후 재난재해 대응, 생물다양성 증진 등에 효과적인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스타벅스는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 정화 활동을 지속해 지역 환경 개선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의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는 성장 잠재력 있는 사진가를 발굴해 지원하는 KT&G 상상마당의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그동안 45명의 신진 사진가를 배출했다.

대한민국 국적의 사진가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포트폴리오 등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문화예술 분야 전문 심사위원들을 통해 엄정한 절차에 따라 총 3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우선, 1차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10인의 후보가 선정되며, 작품 설명 프레젠테이션과 심층 인터뷰 등 2차 심사를 통해 올해의 사진가 3인이 선정된다.

올해의 사진가로 선정된 3인을 대상으로 약 6개월간 작품 제작 지원 및 멘토링이 제공된다. 이어 12월 초 3차 심사인 온‧오프라인 공개 작품 발표회 후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올해의 최종 사진가 1인이 선정된다.

‘KT&G SKOPF’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올해의 사진가 3인은 약 6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과 그룹 전시회 등의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의 최종 사진가로 선정된 1인에게는 9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을 포함한 2700만원 상당의 개인 전시회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 SKOPF’는 한국사진계를 이끌어갈 가능성을 보유한 젊은 사진가를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유튜버 앨리스펑크와 함께 23SS 신상품을 소개한다.

앨리스펑크는 옷 잘입는 법을 알려주는 스타일링 콘텐츠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구독자 62만명의 패션 유튜버다.

오늘(18일) 공개된 유튜브 ‘앨리스펑크’ 채널 영상에는 앨리스펑크가 후아유 전속모델 오마이걸 ‘유아’에게 23SS 신상품을 활용한 스타일링 팁을 제안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번 영상에서 앨리스펑크와 유아는 ▲스티브 PQ 카라 원피스 ▲스티브 케이블 가디건 ▲반팔 카라티셔츠 ▲플리츠 데님 스커트 등을 착용하며 후아유만의 헤리티가 담긴 걸리시룩, 레트로룩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데일리룩 스타일링에 일가견 있는 유튜버 앨리스펑크 및 뮤즈 유아와 함께 후아유의 신상품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앨리스펑크 채널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인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을 통해 개방형 혁신에 기여할 유망 스타트업 3개사를 최종 선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은 우수한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까지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전국 소재 7년 미만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개발(미니게임 및 아바타 시스템 개발 등) ▲ESG 실천 강화(식품원료 및 자재 폐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사업 아이템 등) ▲롯데웰푸드 매출 증대 관련 자유 주제를 포함해 총 3가지 분야로 진행된 모집 과정에는 총 50여 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곤충 기술 기반의 음식물쓰레기 리사이클링 솔루션을 보유한 뉴트리인더스트리(대표 홍종주), 식품안전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프리미엄 식품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다플랫폼(대표 안철우), 웹에서 다중접속과 3D 기술로 브랜드 마케팅 및 상품 전시를 위한 기업홍보관을 제작하는 트윈코스모스(대표 최규호) 총 3개사다.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PoC(사업 실증) 지원금이 지원되며, 오는 11월까지 롯데웰푸드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 과정을 거치게 된다. PoC 지원 종료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피칭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21년부터 ‘롯데 크리에티브 밸리(LOTTE Creative Valley)’라는 명칭으로 사내벤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사내 스타트업 총 2개사를 독립 사업체로 분사시켰다. 사내벤처 1기 ‘스탠드에그(Stand Egg)’는 모바일 퍼즐 게임 ‘고양이정원’을 주요 사업모델로 하여 분사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두 번째 사내벤처 ‘애뉴얼리브(Annual Leave)’도 서울 영등포구에 브랜드 쇼룸과 카페의 복합공간인 ‘Annual Leave’를 오픈해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롯데웰푸드 신사업팀 박민규 매니저는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 3개사의 성공적인 기술검증(PoC) 및 상업화를 위해 투자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스타트업과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며 새로운 미래 먹거리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석촌호수 인근 카페∙맛집 성지 '송리단길'에 새로운 '핫 플레이스'가 탄생했다. 치킨과 브런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BBQ의 첫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BBQ Village(이하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해 12월, 서울시 송파구에 약 160평(220석) 규모의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오픈하며 기존 치킨 매장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이색 시도로 업계 이목을 끌었다고 18일 밝혔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치킨 외에도 ▲브런치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 ▲파스타 등 약 190여종 메뉴가 구비된 '크로스오버' 매장으로, 일상 속에서 먹고 즐길 수 있는 '복합외식공간'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메뉴와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케 하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 + 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인테리어로 MZ세대를 비롯해 중년, 외국인 소비자까지 사로잡았다.

색다른 경험을 즐기는 MZ세대의 성향에 맞춰 기존 치킨 브랜드에서 보기 힘든 베이커리와 브런치 등을 도입한 과감한 전략은 적중했다. 주말 동안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의 대기번호는 저녁 9시까지 평균 80번대를 웃돌며 일 평균 최대 1200팀이 방문했다.

특히 석촌호수 꽃놀이 명소로 나들이객이 많아지면서 이달 초부터 주말에는 하루 최대 100팀(200~300명) 이상의 대기줄이 이어졌다. 평일에도 입장하기 위해 오픈 시간인 9시부터 대기 팀이 생기고 있으며 개점 5개월째인 현재까지 웨이팅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매장이 송리단길 내 수많은 카페∙맛집의 치열한 경쟁 속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요인으로는 '프리미엄' 매장에 걸맞은 메뉴 퀄리티가 있다. 매장에 있는 30여종 베이커리는 르꼬르동 블루 출신이자 20년 경력의 전문 파티셰가 직접 굽는다. 커피는 BBQ만의 시그니처 블렌드 '뉴앤언스퀘어(New&Unsquare)' 원두를 사용한다.

수제 화덕피자 주문 시 반죽 과정부터 피자가 구워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쫀득한 도우가 특징인 이탈리안 정통 화덕 피자는 파스타와 함께 매장의 인기 메뉴로 꼽힌다. 화덕피자와 치킨, 햄버거 등을 메인 메뉴로 빵, 샐러드, 커피 등이 포함된 브런치 세트 '플래터'와 3단 애프터눈 티세트 또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매장에서 치킨, 피자와 함께 바이젠, 둔켈 등 BBQ의 수제맥주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실제로 저녁 시간에는 많은 고객들이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 및 화덕피자 등과 함께 치맥∙피맥을 즐긴다.

윤홍근 BBQ 회장은 "BBQ 빌리지 모델은 앞으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속에서 K-푸드를 선도하는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며 "한국의 치킨이 글로벌 무대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치킨은 물론 베이커리와 화덕피자, 수제맥주, 그리고 커피 문화까지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에프앤비의 봉사단 ‘바르고 봉사단’이 경기도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10곳에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아이들을 위한 치킨 간식을 지원했다. 

교촌 가맹점주와 임직원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은 아동복지시설의 아이들에게 시각장애 관련한 다양한 퀴즈로 올바른 장애인 인식 교육을 지원하고 점자를 배우는데 사용되는 점자촉각 단어카드를 함께 만들어보며 나눔 활동 시간을 가졌다.

‘점자촉각 단어카드’는 바느질된 글자, 그림을 손가락으로 만지며 학습 할 수 있는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교재 교구로, 현재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을 위한 학습 교재교구들이 크게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교촌은 시각장애가 있는 학령 초기 아이들이 일반 아이들과 동등하게 교육을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센터 아이들과 점자촉각 교재교구 키트를 직접 바느질해 단어카드를 제작하며 나눔의 가치를 알리고 함께 공유했다.

앞으로도 교촌은 ‘바르고 봉사단’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전반에 나눔 가치를 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사회 속에서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마음과 뜻을 모아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역사회 아이들이 차별 없이 동등하게 교육을 받고 나눔을 직접 실천해보는 경험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느끼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바르고 봉사단’도 진정성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그룹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 '위드림'(We.Dream) 경영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미혼모들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지원사업에 힘을 쏟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8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미혼모 지원 사업 '위드림 위드맘'(We.Dream with Mom)을 위한 지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019년부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수도권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미혼모들을 대상으로 출산 전후 의료 및 산후조리비, 생계·양육비 등 경제적 지원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등을 지원하는 미혼모 자립 지원 사업인 위드림 위드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지원금 3000만원까지 포함하면 5년간 총 3억80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전달된 지원금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미혼모 100명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위드림 위드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미혼모에게는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울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인턴 실습, 취업 지원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홀로 아기를 키우는 미혼모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매년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실질적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500장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2012년 처음 시작한 헌혈증 기부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초래된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백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기부하는 헌혈증은 CJ대한통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헌혈을 진행한 후 회사에 기증하는 형태로 마련됐다. 해당 헌혈증은 치료 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환아 및 가족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헌혈증은 헌혈 시 혈액원에서 지급하는 증서로, 수혈에 드는 비용 중 혈액팩 등 본인부담금을 공제할 수 있기에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헌혈자 수는 2014년 170만 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2019년 142만 명, 2022년 133만 명으로 8년간 40만 명가량 줄었다. 이날 전국 혈액 보유량은 3.8일분으로 안정적인 비축 기준인 5일을 밑도는 상황이다.

지난 2년간 누적 13회로 최다 기부자인 이동현 CJ대한통운 택배사업부 선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헌혈자가 감소하고 혈액 수급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며 “저의 작은 실천이 백혈병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가정을 달을 맞아 부모님과 자녀들을 위한 선물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쿠팡은 오는 8일까지 ‘빅시즌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완구·가전디지털·패션·건강식품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많은 상품을 모았다. ‘메인 특가’, ‘어린이날’, ‘어버이날’, ‘용돈박스&파티용품’의 4개의 카테고리에서 선물을 추천한다.  

어버이날 코너에서는 홍삼, 종합비타민, 벌꿀 스틱 등 인기 건강 식품을 비롯해 안마의자, 마사지기, 찜질기 등을 할인 가격에 구할 수 있다. 어버이날 대표 선물인 카네이션 등 꽃바구니부터 화장품, 과일과 정육 선물세트도 많다. 

어린이날 코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RC카·미니 드론·킥보드·인형 등 선물이 준비돼 있다. 

가족과 특별한 파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파티 전문 테마관도 선보인다. 풍선 안에 예쁜 문구와 용돈을 넣을 수 있는 ‘레터링 벌룬’, 보자기·펄 종이 등으로 만든 프리미엄 용돈 봉투, 파티커튼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쿠팡에서 어린이날 선물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100명을 선정해 쿠팡캐시 5만원을 증정하는 ‘#쿠팡선물고마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쿠팡에서 어린이날 선물을 구매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 사진 또는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4월 24일~5월 7일까지이며, 당첨자는 5월 15일 쿠팡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인스타그램 메시지(DM)를 통해 안내한다. 

이외에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호텔, 여행, 전시 상품도 대거 준비했다. 국내외 여행과 테마파크 등 쿠팡이 엄선한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준비한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이 풍성한 가정의 달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인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의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5종을 21일 출시한다.

티셔츠를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본 프로젝트의 최신 컬렉션에는 캐릭터 ‘미피(Miffy)’의 원작자 고(故) 딕 브루나(Dick Bruna) 및 테니스의 전설 로저 페더러(Roger Federer) 등이 프로젝트 파트너로 참여해 특별히 디자인한 새로운 아트워크와 그래픽 티셔츠 5종을 선보인다.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Fast Retailing Co., Ltd.)은 PEACE FOR ALL 프로젝트를 통해 판매되는 티셔츠 수익금 전액을 빈곤과 차별, 폭력, 분쟁,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피해자를 돕기 위해 유엔난민기구(UNHCR)와 인권단체 플랜 인터내셔널(Plan International), 아동인권단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에 기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6월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00만 장(2023년 4월 3일 기준)이 넘는 티셔츠가 판매됐으며, 수익금 전액인 미화 약 240만 달러(한화 약 30억원)을 해당 단체에 기부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티셔츠 한 장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으로 PEACE FOR ALL 자선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본 프로젝트를 통한 수익금 기부와 함께, 티셔츠에는 입는 사람의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하며 메시지를 널리 퍼뜨릴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10 Corso Como) 서울’이 운영하는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알라이아(ALAÏA)는 최근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부산에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알라이아는 지난 ‘19년 갤러리아 백화점에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한 이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이어 이번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추가로 매장을 열었다.

특히 수도권을 넘어 지방의 핵심 거점이자 해양 수도로 알려진 부산에 매장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국내 사업 확대에 나섰다.

알라이아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2층에 93m2 (약 28평) 규모로 매장을 구성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인 피터 뮬리에(Pieter Mulier)가 디자인한 새로운 스토어 인테리어 컨셉을 적용했다. 메탈, 콘크리트 등의 자재가 본연의 모습 그대로 활용된 디테일이 돋보인다. 매장 전면부의 세련된 브라운/그레이 톤의 글라스 패널은 브랜드만의 세계로 들어가는 베일을 표현했다.

1990년대의 미니멀리즘에서 영감 받은 ‘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비롯해 브랜드 시그니처 비엔(Vienne) 펀칭 디테일의 미나백 컬렉션, 입체적이고 관능적인 곡선이 돋보이는 하트백, 바벨백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운영한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젊은 층에서도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국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부산에서 국내외 고객에게 알라이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의 자체 프리미엄 기획전 ‘맛있는가(家)’가 TV홈쇼핑에 최초 론칭한다. 맛집이나 제철식품 생산지를 연결해 상품 판매 방송에 생생한 정보와 재미를 더한다는 취지다. ‘맛있는가(家)’는 향후 매달 다른 컨셉의 특집 방송을 TV홈쇼핑과 T커머스를 통해 진행하고 CJ온스타일 앱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맛있는가(家)’는 까다롭게 엄선한 맛있는 음식들 만을 CJ온스타일 앱에서 고객들에게 소개하던 온라인 식품관이다. 산지 직송 자연의 맛을 그대로 판매하는 <FRESH관>, 유명 맛집의 밀키트를 판매하는 <GOURMET관>, 국가 인증을 받은 전통 식품이나 식품명인의 먹거리를 판매하는 <MASTER관> 등을 운영 중인 맛있는가(家)는 이번 TV홈쇼핑 론칭으로 고객 접점을 더욱 넓혔다.

고객들의 식탁에 현지 맛집 음식을 더해줄 첫방송 컨셉은 <맛집데이>다. 오는 20일 오후 5시 30분 95년 전통의 노포 맛집 역전회관 방송이 준비됐다. 최근 치솟는 물가에도 불구하고 역전회관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규한판 바싹 불고기’를 4년전 가격 그대로 만나볼 수 있어 CJ온스타일에서 꼭 구매해야 하는 좋은 기회다. 또한 CJ온스타일의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플러스를 통해 같은 날 오후 4시 45분에 역전회관 갈비탕을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CJ온스타일 앱 내의 맛있는가(家) 기획전에서도 양념 꽃갈비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TV홈쇼핑 첫 방송은 모희현 쇼호스트와 김경진 쇼호스트가 방송을 진행함과 동시에 역전회관 본점 매장을 연결해 현장감 높인 방송이 준비됐다. 맛있는가(家)의 음식 전문 리포터가 소문난 웨이팅 맛집 중 진짜 맛집을 찾아다니는 컨셉이다. 역전회관 주방에서의 바싹 불고기 불쇼와 고객 인터뷰 등의 구성으로 재미와 생생함 모두 챙긴 방송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CJ온스타일 맛있는가(家)는 TV라이브 상품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오는 5월 ‘제주갈치’와 ‘카라향’을 판매하는 <제주데이>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어서 6월에는 ‘신비 복숭아’를 방송과 동시에 수확한다는 컨셉으로 <복숭아데이> 방송을 펼친다.

CJ온스타일 헬스콘텐츠팀 김배경 PD는 “CJ온스타일 맛있는가(家)가 매달 맛집부터 제철식품 등 생생한 현장을 보여주는 특집 방송을 론칭했다”며 “좋은 품질과 혜택이 담긴 상품들 만을 엄선했으니 맛있는 쇼핑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수험생 맞춤 프리미엄 녹용 ‘천녹 부스팅’을 출시했다.

‘천녹 부스팅’은 녹용과 홍삼을 비롯해 감초, 산수유, 숙지황 등을 함유하여 수험생 체력을 집중 케어한다. 새학기·시험기간·환절기 등 체력 및 면역 관리가 중요한 시기에, 하루 2포씩으로 빠르게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단기간 집중 체력 관리가 필요한 경우,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 수험생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녹용 함량을 설계했다.

또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7가지 배리농축액을 더해, 녹용과 홍삼의 쓴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정관장 천녹’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100% 사용한다. 녹용은 총 30개의 세부등급으로 나눠지는데, 이중 녹용의 두께, 분골의 길이, 전지(사슴 뿔의 원형) 길이, 무게 등 까다로운 조건에 부합하는 최상위 등급을 SAT(Super A Traditional)라 부른다.

뉴질랜드는 사슴마다 고유의 태그를 부여해 농장에서 수출까지 모든 이력 추적이 가능하고 정관장은 콜드체인 시스템 등을 활용해 최상의 녹용 품질을 유지한다.

여기에 녹용 관련 8가지 특허 및 30여 년 녹용 연구 노하우를 지닌 정관장 천녹의 기술력과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가 더해져 ‘정관장 천녹’이 만들어진다.

정관장은 지난해 12월 남성 타겟의 ‘천녹 비스트롱’ 출시한데 이어, 수험생 타겟의 녹용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별 맞춤 녹용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박주연 브랜드부장은 “천녹 부스팅 출시를 통해 천녹의 고객층을 성인에서 자녀 세대로 확장하며 천녹의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최상의 원료와 정관장만의 오랜 노하우를 접목한 맞춤형 제품 개발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G마켓이 여행 상담 플랫폼을 오픈, 고객 맞춤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여행 상담 서비스’는 여행 맞춤 상담이 필요한 고객과 여행사를 연결해주는 G마켓의 여행 전문관으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나 스케줄, 규모 등 여행 관련 모든 니즈에 맞춰 최적화한 여행 플랜을 제안한다.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폭발하는 시점에 맞춰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여행 계획을 짤 여유가 없거나, 내게 딱 맞는 여행 정보를 찾기 어려울 때, 항공•호텔•액티비티 등을 한 번에 예약하고 싶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모님과 떠나는 가족여행, 동호회 모임에서 떠나는 일본여행, 여유롭게 즐기는 스페인일주, 프라이빗 커플여행, 아이와 함께 떠나는 베트남여행 등 상황 별 맞춤 상품도 제안한다.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도 추천한다. 대표적으로 이탈리아, 스위스, 파리 등을 포함한 유럽 전 지역, 발리, 하와이 등 인기 휴양지, 오키나와, 오사카, 도쿄 등 일본 여행상품이 있다. 

서비스 이용 후 상담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스마일캐시 5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G마켓은 여행 수요 급증에 따라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을 정규 편성하는 등 해외여행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G라이브를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마다 진행하는 ‘놀러가G’ 코너로, MD가 엄선한 여행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단독 특전도 제공한다. 실제 반응도 뜨겁다. 지난 13일 진행한 ‘괌 프리미엄 여행 편’은 조회수 32만 뷰를 돌파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일에는 ‘크루즈 편’을 진행하고, ‘일본 크루즈 최저가 99만원 상품’ 등 합리적인 가격의 크루즈 여행 상품을 제안한다. 미스터트롯 인기 스타의 특별콘서트와, 라방 한정 룸 업그레이드 및 왕복 셔틀 버스 등 다양한 행사와 혜택도 만날 수 있다. 

G마켓 라이프스타일실 문영구 실장은 “엔데믹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잇따라 런칭하고 있다”며 “여행 전용 라방에 이어,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여러 산지나 종류의 원두를 혼합해 맛과 향이 뛰어난 커피를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허명은 ‘복합 블렌딩 커피 및 그 제조방법(특허 제10-2510948호)’이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커피 취향 고급화에 따라 각 생두의 단점을 서로 보완하거나 장점을 부각시켜 좋은 맛과 향을 내는 커피 블렌딩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반면, 물적 설비 및 인적 자원의 한계로 인한 일률적 로스팅으로 각 생두의 개성을 충분히 살리고 있지 못한 것에 착안해 이번 특허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

이번 특허 등록은 업계 최초 커피연구소 설립(2010년), 복합커피문화공간 이디야커피랩 오픈(2016년), 최첨단 로스팅 설비 드림팩토리 가동(2020년) 등 지속적인 R&D투자의 결과물로 평가받는다.

특히 수개월 동안 이디야커피의 로스팅에 최적화된 설비를 분석하고 현지 테스트를 거친 끝에 드림팩토리에 도입한 스위스 뷸러의 ‘인피니티 1000’과 독일 프로밧의 ‘넵튠500’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최신식 설비가 큰 역할을 했다.

이디야커피는 드림팩토리의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로스팅 전 블렌딩과 로스팅 후 블렌딩을 복합적으로 적용하고, 각 생두별로 선택된 최적의 로스터에 정점 로스팅을 진행해 커피의 향과 맛을 극대화한 ‘이디야 블렌드’를 생산해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기술 개발을 위해 지난 22년간의 가맹점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피 맛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아프리카, 남미, 중미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산지를 직접 찾아다니며 커피 맛의 핵심인 생두 발굴에 힘썼다. 특히 올해 2월에는 문창기 회장이 직접 에티오피아를 방문해 산지의 생두를 점검하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가장 한국적인 입맛에 최적화된 커피의 농도와 텍스쳐, 향미 등을 적용한 ‘NEW아메리카노’를 전국 가맹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품질의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일념으로 지속해온 R&D 투자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및 서비스는 물론 가장 기본인 ‘맛’에 대한 집중을 통해 최상의 맛과 향을 지닌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상의 서체인 미원체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에는 전세계 56개국에서 1만1000여 개의 출품작이 참가해 경쟁을 벌였다.

미원체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66년 역사를 지닌 브랜드의 가치를 시대의 흐름에 맞게 디지털 폰트로 재탄생시키면서 일관되면서도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대상㈜은 미원 초창기부터 이어진 고유한 로고 형태를 담은 서체를 제작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했다. 안정적이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장식과 생동감 있는 디테일이 특징으로, 한국산업규격 코드에 포함된 한글 완성형 2350자보다 400개 이상 많은 2782자를 지원해 한글 표기에 어려움이 있었던 생소한 외국 요리도 자연스럽게 표기가 가능하다. 미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미원의 오랜 브랜드 가치와 진정성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원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비건(Vegan)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VIVID GREEN)’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비건 카레 2종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비비드그린’은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메뉴를 선보이는 비건 전문 브랜드다. 동원홈푸드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음식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점을 최대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사업부는 국내 B2B 조미식품 시장 1위 브랜드로,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에 소스 등을 판매하며 쌓아온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을 론칭했다.

‘비비드그린 비건 카레’ 2종은 순한 맛과 매운 맛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비건표준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표준인증원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비건 인증을 부여한다. 스탠딩 파우치에 담겨 별도의 조리 용기 없이 포장 그대로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데우면 조리가 완성된다.

동원홈푸드는 18일부터 24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비비드그린 비건 카레’ 2종을 선공개 한다. 펀딩 기간 동안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펀딩 종료 후에는 동원홈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선보인 비건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비건마요’가 출시 1년 만에 마켓컬리, 쿠팡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 10만개 이상 판매될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어 이번에 비건 브랜드를 본격 론칭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맛있는 비건 메뉴를 선보여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에 ‘AGE20’s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AGE20’s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국 내 스킨케어 시장 공략을 위해 기초화장품을 중심으로 선보인 브랜드관으로써 AGE20’s의 다양한 기초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노력할 계획이다.

AGE20’s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픈과 동시에 안티에이징 라인의 ‘바이옴리프트 컨센트레이트 세럼’, ‘바이옴리프트 탄력크림’ 및 ‘노블 글로우 커버 쿠션’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중국 시장 내 AGE20’s의 판매 확대를 위해 운영 품목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AGE20’s는 브랜드관 오픈을 통해 메이크업 제품뿐만 아니라 기초화장품까지 제품 영역을 확대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4월 19일 단 하루, 패션 원픽데이(1PICK DAY)특집방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패션원픽데이’에는 봄 패션 상품을 시즌 오프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로질리자켓형 블라우스 3종’은 7만9900원, ‘오아로 쉬폰 원피스 2종’은 7만7000원, ‘밀레골프 남녀 카라티셔츠 3종’은 8만9000원, ‘푸마에어드라이 언더셔츠 7종’은 8만9000원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패션상품들을 할인가로 소개한다.

4월 19일 단 하루 패션 상품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행운이벤트도 마련됐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나들이 필수품인 ‘아이스박스’를 준다. 이벤트 참여는 구매 완료 시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는 26일 NS몰 이벤트 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구매결제시 ‘미리 준비하는 감사대전’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30일까지 TV상품과 티커머스 상품을 구매 시 5%할인쿠폰을 다운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의 5%적립금 버튼을 눌러 응모하면 최종 결제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주고,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종 결제금액의 5%를 최대 2만원까지 추가로 적립해 준다. 적립금은 6월 3일 아이디당 1회 적립되며 사용기간은 30일이내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봄 나들이부터 라운딩까지 패션상품 구매를 염두에 두신 분들을 위해 다양한 패션상품을 만나 실 수 있는 ‘패션원픽데이’를 마련했다”며, “원피스부터 골프웨어까지 19일 단하루 진행되는 ‘패션원픽데이’에서 파격 특가 패션상품도 구매하시고, 추첨 경품 아이스박스도 가져가시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강원도 강릉시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1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강릉 일대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된다. 긴급 구호 물품으로 약 30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릉 지역 주민 분들께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피해 현장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롯데마트가 파김치와 라면을 조합한 이색 라면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았다.

롯데마트는 지난 13일 ‘롯키데이’를 기념해 라면 브랜드 ‘팔도’와 조미식품의 명가 ‘샘표’가 만난 이색 콜라보 상품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앙념라면(4개입)’을 단독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20년 '오뚜기 열려라 참깨라면’을 출시를 시작으로 ‘팔도&해찬들 차돌된장찌개라면’, '팔도 사골들깨미역국라면' 등 차별화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각 상품들은 출시 후 한달 간 약 5만개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출시한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은 라면 시장을 주도하는 콜라보 열풍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다. 라면과 김치를 조합해 시원한 맛을 강조한 레시피에서 착안, 최근 각종 예능 방송을 통해 대세 음식으로 거듭난 파김치의 맛을 라면에 더했다. 특히 파김치 맛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채소에 절일 필요없이 버무리기만 하면 김치가 완성되는 간편 김치 양념 ‘샘표 새미네부엌 부추파김치양념’을 베이스로 개발했다. 알싸한 파의 향과 매콤새콤한 파김치 양념 맛으로 국물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쫄깃한 라면 면발을 자랑하는 팔도의 제면 기술로 탄탄한 식감을 더했다. 또한 고객이 상품의 특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손그림 스타일의 직관적인 일러스트로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조미대용식품팀 MD가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이유는 롯데마트를 애용하는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라면의 대표 상품들은 모든 유통 채널에서 취급하기 때문에 새로운 콘셉트의 단독 상품 출시는 경쟁사와 차별성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주요 전략 중 하나다. 특히 한국농수산식품공사에서 발표한 ‘2022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라면편’에 따르면 라면은 일주일에 평균 0.9회 구매가 이뤄지는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타 상품군과 비교해 단독 상품 출시 효과는 더욱 효과적이다

실제로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은 지난 13일 출시 후 4일만에 판매량 1만5000개를 넘어서며 라면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이는 콘셉트와 맛 모두 고객의 취향을 만족 시켰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누구나 요리를 쉽고 맛있게’를 슬로건으로 조리 과정을 줄인 소스 브랜드 '샘표 새미네부엌'과 간단한 요리의 대명사인 '라면'의 이미지를 적절하게 조합한 부분도 흥행의 한 요인이다.

롯데마트는 ‘팔도X새미네부엌 파김치라면’ 론칭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카드)로 결제 시 1000원 할인해 298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롯데슈퍼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19일에는 코리아세븐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해당 상품 출시를 기념해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6종’ 1+1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이영주 롯데마트 조미대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고객과 시장에 집중해 고민한 덕분에 트렌디하면서도 맛있는 상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매력적인 상품을 통해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장기적인 유대를 쌓고 싶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캠핑 먹거리와 캠핑용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캠핑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한우 팩 스테이크부터 수입 소고기, 간편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까지 다양한 캠핑 먹거리들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캠핑 시 구워 먹기 좋은 '블랙앵거스 소고기(미국산) 전품목'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최대 40%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소단량 팩 포장이 되어 있어 캠핑 시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한우 팩 스테이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먹거리와 더불어 캠핑용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유명 에세이 작가인 '오리여인'과 콜라보한 신상 캠핑용품 '오리여인 캠핑테이블/체어'를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오리여인 테이블'은 20% 할인된 5만5920원에, '오리여인 바스켓체어'는 20% 할인된 3만192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지난 13일부터 선제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 ‘콜맨 아웃도어 웨건’ 5만원 할인 행사와 성수 유명 카페 ‘백야드빌더’와 콜라보한 ‘백야드빌더 침낭(브라운/카키)’ 20% 할인 판매는 오는 5월 3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본격적인 캠핑·등산 등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관련 상품들의 매출도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4월 1일부터 16일까지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지난달 동기간(3월 1일~16일) 대비 캠핑·등산 등 아웃도어 용품 매출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캠핑용품 전체 매출은 143% 높게 신장했으며, 그늘막 매출은 603%, 캠핑테이블 매출은 655% 신장했다.

이마트 이종범 아웃도어 바이어는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캠핑·등산 등 아웃도어 용품 매출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캠핑·등산 등 아웃도어 시장 확대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푸드나무가 캄보디아 농림부 차관의 예방을 받고 캄보디아 현지 진출을 위한 정부 지원을 약속 받았다.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은 17일 속실로(Sok Silo) 캄보디아 농림부 차관 일행이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푸드나무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푸드나무의 캄보디아 현지 진출을 위한 양자의 협력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캄보디아 방문단은 푸드나무 본사에서 푸드나무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을 나눴다. 특히 푸드나무의 캄보디아 진출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푸드나무는 지난 해 6월 캄보디아에 첫 수출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2018년 11월 홍콩에 닭가슴살 제품 수출을 시작한 이후로 미국, 일본, 몽골,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필리핀, 호주, 스웨덴, 싱가포르 등으로 수출국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2021년에는 수출 판로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앞으로 캄보디아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 현지 공장 설립을 검토하는 등 캄보디아 식음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는 “이번 접견을 통해 캄보디아 식음료 시장은 잠재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캄보디아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푸드나무는 캄보디아 정부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속실로 캄보디아 농림부 차관은 “푸드나무가 더 적극적인 사업을 펼친다면 캄보디아 식음료 산업도 더 큰 발전을 이룰 것”이라며 “푸드나무가 캄보디아에서 하고자 하는 모든 일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비렉스(BEREX) 마이 프레임’ 인기에 힘입어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프레임 색상 2가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비렉스 마이 프레임은 높이부터 소재, 컬러, 스타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나만의 침대를 직접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모듈형 침대 프레임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색상은 ▲크림 아이보리 ▲민트 그린이다. 기존 안정감 있는 색감의 헤드보드 3종(오트밀 베이지, 차콜 그레이, 모카 브라운)과 사이드보드 2종(오트밀 베이지, 차콜 그레이)에 더해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 2가지를 라인업에 추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이번 색상은 침실 인테리어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선정했다. 크림 아이보리는 웜 화이트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색감으로 침실을 밝고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푸른 식물에서 영감을 받은 민트 그린 색상은 침실을 생기 있고 포근한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비렉스 마이 프레임은 헤드보드, 사이드보드, 침대 높이 등 침대 프레임의 디자인을 자유롭게 선택해 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침대를 연출하는 제품이다. 헤드보드 2종(플랫형·볼륨형), 사이드보드 3종(기본형·슬림형·컴포트형), 침대 높이 2종(기본형·저상형) 중에서 원하는 대로 맞춤 제작할 수 있다.

또 다른 장점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침대 프레임을 새롭게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헤드보드, 사이드보드 등 옵션과 색상을 추가 구매하여 새로운 인테리어 무드에 따라 색상을 변경하거나 아이 안전을 고려해 침대 높이를 낮추는 등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내 마음대로 조합하는 ‘비렉스 마이 프레임’의 지속적인 인기와 신규 컬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신규 컬러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면밀하게 관찰해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갖춘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한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상식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우승자인 신진서 9단은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원을 수상했다. 신진서 9단은 첫 우승을 차지했던 지난2019년 대회에 이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두 번째 우승을 달성하며 국내 랭킹 1위의 위엄을 보였다. 대회 첫 출전에 준우승을 차지한 이원영 9단도 트로피와 함께 상금 2000만원을 받았다.

12월 대진 추첨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진행된 이번 대회는 전기 우승자 박정환 9단을 포함해 국내 유수의 프로 바둑 기사들이 참석해 개막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이번 대회는 ‘입신들의 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대단히 수준 높은 명승부가 많이 펼쳐졌다”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파트너로서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고 다양한 문화 나눔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국내 대표 프로 바둑대회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 여성 신인문학상으로 자리 잡은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초등학교 도서관 도서 지원 사업인 ‘꿈의도서관’, 도움이 필요한 음악 꿈나무들에게 악기 등을 후원하는 ‘맥심 사랑의 향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