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왕후의 삶을 체험한다"... LG생활건강, 궁중 문화 캠페인 ‘왕후의 선물’ 개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왕후의 삶을 체험한다"... LG생활건강, 궁중 문화 캠페인 ‘왕후의 선물’ 개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궁중 문화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올해는 '왕후의 선물'이라는 주제(타이틀)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서울 창덕궁에서 행사를 개최하는데요. 행사 기간 창덕궁 약방 일대에서 궁중 다과 체험, 전승공예품 전시 등을 진행합니다. 궁중 다과 체험 행사는 올해 처음 열리며, 미쉐린 가이드 원스타 셰프 조은희 요리사와 협업으로 준비했다고 합니다.

한편 높은 물가와 금리로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이 커지면서, 냉방가전도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유사 성능을 가진 상품 대비 20% 이상 저렴한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을 선보이는데요. 에어컨 본연의 냉방 기능과 사용자 편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본 기능에 집중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할 수 있었으며 2년 무상 AS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이랜드가 스파오를 글로벌 SPA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서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궁중 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궁중 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는 올해 궁중문화축전 기간인 오는 29일부터 다음달(5월) 7일까지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궁중 문화 캠페인 ‘왕후의 선물’을 개최한다.

왕후의 선물은 왕후가 궁궐 밖 가족을 생각하며 만든 약재와 음식으로 그리움을 전했던 마음을 담아내고자 기획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창덕궁 약방에서 ‘궁중 다과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왕후의 정성을 재현하기 위해 ‘미쉐린 가이드’(음식점 평가 안내서) 원스타 ‘온지음’ 조은희 셰프와 협업을 통해 궁중 다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국가무형문화재 38호 궁중 음식 이수자인 조은희 셰프는 후의 럭셔리 안티 에이징 라인인 ‘환유’의 핵심 성분에서 영감을 얻어 맛으로 표현해냈다. 궁중 다과는 환유 대표 성분 중 하나인 구기자를 정성스럽게 우려낸 차를 비롯해 왕실에서 즐겼던 개성 약과, 궁에서도 귀히 여긴 잣박산, 검은깨다식이 1인 소반에 제공된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궁중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전승공예품 전시’ 행사도 열린다. ‘왕후의 선물’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장인들의 섬세함이 녹아있는 그릇 공예품들을 볼 수 있으며, 후 브랜드의 궁중 비방 화장품에 사용되는 귀한 약재들도 함께 전시된다.

왕후의 선물은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으로 운영된다. 후 브랜드 담당자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가장 한국적인 미를 자랑하는 창덕궁에서 궁중 문화를 향유하며 후의 헤리티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한국의 유산인 고궁과 왕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궁궐의 보존 관리와 궁중 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가격 부담을 줄이려는 니즈가 커지면서 최근에는 가성비 높은 에어컨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지난해 이마트가 위니아와 협업한 ‘일렉트로맨 벽걸이형 에어컨’은 기획물량 4000대가 완판됐고, ‘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도 기획 물량 2천대가 출시 직 후 완판됐다.

올해도 이 기조는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일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였다.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은 처음으로 이마트가 제조사와 협업해 만든 ‘멀티형’ 에어컨으로 4월 이마트 에어컨 판매량과 매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에어컨 본연의 냉방기능과 사용자 편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본 기능에 집중해 만든 합리적 가격이 소비자에게 통한 것이다.

스탠드형(52.6㎡)과 벽걸이형(22.8㎡)으로 구성된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은 초절전 인버터, 자동 클린 건조를 비롯해 간접바람, 아기모드, 제습, 에어프리필터 등 주요 편의 기능을 갖췄으며 2년 무상 AS를 지원한다.

가격은 유사한 스펙을 가진 상품 대비 2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가 가성비 높은 에어컨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위니아와의 효율적인 협업 체계가 있어 가능했다.

이마트가 물량 전체를 일괄 매입해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제조사는 상품의 생산과 배송, AS에만 집중한다. 덕분에 유통에 대한 기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5월 31일까지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을 정상가 179만원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149만원으로 3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는 멀티형 에어컨 뿐 아니라 지난해 처음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위니아x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도 23년형으로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 조용욱 가전 바이어는 “에어컨의 고급화, 고스펙 추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고물가로 인해 가성비 상품을 찾는 수요도 늘고있다”며, “고객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냉방기능과 품질, AS에 충실하고 가격은 낮춘 에어컨을 준비하기 위해 제조사와 협업했다”고 말했다.

○.. 이랜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글로벌 SPA로 발돋움하기 위해 중국시장 직진출에 나섰다.

지난 1월 한•중 패션 총괄 대표로 최운식 대표이사를 선임한 이랜드는 올해 본격적으로 중국 패션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 사업부문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460% 성장하면서, 본격적인 반등세에 올라탔다”며, “리오프닝을 통해 빠르게 실적이 개선된 만큼 이랜드의 핵심 패션 브랜드가 중국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켓을 공격적으로 공략할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중 패션을 총괄하는 최운식 대표이사는 상품 기획과 생산, 브랜드 운영까지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양국의 패션사업부문을 일부 통합해 효율화를 이룰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랜드 한국 패션부문 대표 SPA 브랜드의 글로벌화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매출 4000억원을 돌파하며 성장세에 올라탄 스파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SPA 브랜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중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확장에 나설 전망이다.

그동안 스파오는 중국에서 한국과 다른 중국 전용 상품을 설계해 판매하는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취했으나, 올해부터는 한국 스파오가 본사 역할을 하며, 한국의 상품을 그대로 중국에 전개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올해 이랜드는 스파오 외에도 후아유와 뉴발란스 키즈 등 국내에서 급속도로 성장하는 주요 브랜드를 중국 전역에 빠르게 확산하며, 글로벌 패션 시장에 K-패션의 가치를 전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 롯데온이 프리미엄 키즈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온은 23일 키즈 전문관인 ‘온앤더키즈(ON AND THE KIDS)’를 론칭한다. 온앤더키즈는 뷰티, 명품, 패션에 이어 롯데온이 선보이는 네 번째 전문관으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부터 육아용품, 장난감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키즈 전문 버티컬이다.

롯데온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프리미엄 키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온앤더키즈’를 론칭했다. 국내 출산율은 0.78명으로 떨어졌지만 가구당 자녀 수가 줄어들면서 부모, 친척들이 아이에게 쏟는 관심과 지출은 많아지며 프리미엄 키즈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키즈 상품군은 패션/럭셔리, 뷰티 다음으로 큰 매출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1분기 유아동 패션 매출은 전년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즈 상품의 주요 고객층이 롯데온의 핵심 고객인 30-40대 여성으로 일치한다는 점도 영향을 끼쳤다. 이미 롯데온의 뷰티, 명품, 패션 버티컬을 이용해본 고객들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앤더뷰티, 온앤더럭셔리, 온앤더패션 등 버티컬 고객 중 약 20%가 키즈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교차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온앤더키즈는 쇼핑 편리성을 높인 새로운 기준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크게 패션, 라이프, 토이 등 세 분류로 나눠 약 300개의 키즈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육아로 바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필터를 세분화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연령대별로 촘촘하게 세분화해 상품을 제안한다. 고객 조사 결과 키즈 상품 구매 시 연령대에 따른 사이즈 선택이 가장 큰 고민인 점을 고려했다. 36개월 미만의 베이비패션과 3세 이상의 키즈패션 매장을 별도로 운영하며, 해당 매장 내에서도 개월 수 및 연령에 따라 간편하게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더불어 라이프, 토이 카테고리에서도 구매 목적 및 용도에 따라 세분화된 필터를 제공한다.

롯데온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계열사 자산을 활용해 시너지를 낸다. 특히 라이프 카테고리는 출산용품부터 유모차, 카시트, 침구 등 육아에 꼭 필요한 용품을 모아 선보인다. 백화점에 입점한 스토케, 부가부, 에그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일부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는 오프라인 매장 수가 적어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온앤더키즈를 통해 많이 구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이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토이저러스의 상품을 연계했다. 이미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단독 상품, 선출시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는 토이저러스에 일반 판매자들의 상품을 더해 탄탄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토이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키즈 상품은 어린 아이들이 사용하는 특성상 다른 상품에 비해 선택에 고민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다. 온앤더키즈는 고객들의 쇼핑 고민을 덜고자 상품 속성별 랭킹 매장과 국민템 매장을 운영한다.

랭킹 매장은 상품군별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을 보여준다. 고객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 검색 필터도 각 상품군에 맞게 구성했다. 베이비패션의 경우 개월 수를 포함해 우주복, 베냇저고리, 실내복, 아우터 등 해당 상품군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을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육아용품을 파는 라이프 매장에서는 브랜드를, 토이는 브랜드와 캐릭터를 구분해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다음 달 1일에는 ‘국민템’ 매장을 정식 오픈한다. 국민템 매장에서는 이미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거나 만족도 높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아직 육아용품 선택에 익숙하지 않은 예비 부모와 조카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온은 온앤더키즈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베베드피노, 네파키즈와 레고 등 인기 키즈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10% 카드 즉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 학습용 완구인 ‘세이펜’을 특가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육아용품의 가격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24개월 무이자 혜택도 선보인다.

김장규 롯데온 영업본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롯데온은 키즈 버티컬인 ‘온앤더키즈’를 선보인다”며, ”키즈 쇼핑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패션부터 육아용품, 장난감 등 고객이 원하는 카테고리에 맞춰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현했고,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상품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문화센터 여름학기 접수를 시작하며, ‘경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강좌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올해는 새로운 경험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경험 소비’ 트렌드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 3년간 코로나를 겪으며 제한된 일상 속에서 쌓아온 오프라인 경험에 대한 니즈가 올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더불어 진정한 엔데믹을 맞이하면서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올해 봄 학기 수강생은 지난해 대비 65% 증가했고, 단기간에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는 같은 기간 2배 늘어나 더욱 큰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4월 26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이색 강좌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백화점내 문화센터 강의실이 아닌, 외부에서 진행하는 강좌 수를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려 준비했다.

먼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직접 ‘여행’을 떠나는 클래스를 진행한다. 기존 여행 관련 강좌는 문화센터 강의실에 앉아 영상이나 이미지를 통해 여행지를 소개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강원도관광재단이 추진하는 프리미엄 취미 여행 사업에 참여해, 강원도를 대표하는 3가지 테마(별, 예술, 커피)에 맞는 지역을 선정하고 하루 동안 각 테마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 클래스를 준비했다. 우주과학작가와 강원도 철원의 밤 하늘을 보며 별을 관측할 수 있는 ‘별빛투어’,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뮤지엄 산’의 도슨트 투어가 포함된 ‘예술 투어’, 유명 커피칼럼니스트와 강원도 강릉의 다양한 커피를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커피 투어’로 구성되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여름 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야간 클래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ixology(믹솔로지, 칵테일을 만드는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여름 밤 알디프 티 칵테일 파티’ 클래스가 대표적이다.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통주 칵테일 바 ‘꽃술’을 대관해 진행하는 이번 클래스에서는 직접 다양한 술과 티(Tea)를 섞어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젊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시원한 밤 바람과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영화제’, 늦은 저녁 시간에 도슨트와 함께 프라이빗하게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뮤지엄 나이트’, 공원을 달리며 여름 밤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나이트 런’ 등도 진행한다.

한편, ‘홍콩 여행’에 도전할 수 있는 특별한 클래스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이 홍콩관광청과 함께 준비한 홍콩 문화 클래스를 수강한 고객 중 8명을 추첨해 ‘인천-홍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대표 클래스로는 서울의 홍콩 음식 전문점 ‘웨이 티하우스 앤 레스토랑’에서 배우는 ‘마작 클래스’와 ‘차찬바 즐기기’, ‘홍콩 영화 토크’ 등이 있다. 특히, 홍콩 정부가 이번 상반기 중 우리나라를 포함해 일본, 중국 등에 총 50만장의 항공권을 무료로 배포하는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만큼, 홍콩 문화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번 클래스에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여름학기 접수는 문화센터 방문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내 점포의 경우 지난 학기에 문화센터를 수강했던 회원은 4월 26일부터, 신규 회원은 4월 27일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그 외 인천/경기/지방 점포는 기존 회원은 4월 27일부터, 신규 회원은 4월 28일부터 강좌 접수가 시작된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여름학기 접수를 앞두고 지난달 말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디자인(UX/UI)부터 검색 기능까지 전면 리뉴얼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강좌를 선택하고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이번 여름 학기를 위해 롯데백화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클래스를 엄선해 준비하는 것은 물론,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는 등 고객 편의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문화센터 강좌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의 콜드 브루 음료가 2016년 첫 출시 이후 7년 만에 누적 판매 잔 수 1억5000만 잔을 기록했다. 지난 2021년 9월 1억 잔 판매 돌파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콜드 브루 음료 1억5000만 잔 판매를 기념하여, 4월 24일부터 4월 30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콜드 브루 카테고리 음료 구매 시 음료 당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나이트로 콜드 브루, 제주 비자림 콜드 브루, 리저브 콜드 브루 등 전체 콜드 브루 음료가 해당된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하여 스타벅스 전문 바리스타가 매장에서 직접 차가운 물을 이용해 20시간 동안 침출식으로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커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음료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아이스커피로 자리매김했다. 콜드 브루 음료는 콜드 브루 원두커피 이외에도 다양한 풍미의 원부재료와 결합한 음료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얼죽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계절적 한계를 넘어선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 출시된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 4천만 잔을 넘어서며, 커피 본연의 풍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콜드 브루’에 이어 가장 인기 있는 콜드 브루 음료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연유를 추가해 또 다른 풍미의 콜드 브루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돌체 콜드 브루’도 연평균 80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음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  현대홈쇼핑이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유튜브 예능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색 콘텐츠로 고정 시청자층을 형성해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 등 모바일 플랫폼으로 신규 고객이 유입되는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은 자체 유튜브 채널 ‘훅티비’를 통해 유명 방송인 권혁수가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앞광고 제작소’ 첫방송을 오는 24일 오후 6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배우 이경영 성대모사 개인기로 유명한 권혁수가 광고제작소를 운영하는 콘셉트로, “빨리 진행시켜” 등 성대모사를 곁들여 재치있게 상품을 소개하면서 가격 흥정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콘텐츠의 특징은 유튜브 예능의 ‘보는 재미’에 그치지 않고 현대홈쇼핑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방송으로 연계된다는 점이다. ‘앞광고 제작소’에서 할인율이 결정되면 해당 가격으로 현대H몰과 쇼라에서 판매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하나의 상품에 대해 유튜브와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 3개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계 운영해 차별화된 모바일 플랫폼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날 ‘앞광고 제작소’ 첫방송에서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제품 ‘셀렉스’를 소개한다. 해당 상품은 현대H몰에서 오는 30일 자정까지 최대 6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할인쿠폰 5% 지급 및 카드할인 최대 7%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쇼라에서도 다음달 4일 오후 7시 최대 61% 할인가로 셀렉스 판매 생방송을 진행한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영업본부장 전무는 “공식 유튜브 채널 ‘훅티비’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상품을 단순 홍보하는 방식보다 스토리텔링형 콘텐츠의 평균 클릭 수가 6배 높았다”며 “이번 유튜브 콘텐츠로 팬덤을 형성해 온라인몰과 라이브커머스 구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함으로써 모바일 중심 채널 전환기에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MSM(디메틸설폰)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더해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관절청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관절청춘’은 식약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MSM을 주원료로 사용한 액상형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청춘’은 미국 FDA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에 등재돼 안전성을 검증받은 MSM을 99.9% 순도로 담고, 일일 섭취량 최대치인 2000mg 함유로 설계했다. 뼈와 신경·근육 건강을 위한 칼슘과 마그네슘의 기능성 원료도 추가했다. 

여기에 깐깐하게 선별한 산수유, 두충, 숙지황, 산약, 감초 등 10가지의 전통 부원료로 은은한 단맛을 더해 MSM을 처음 접하거나 맛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음용할 수 있다.

‘관절청춘’은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모닝스텝(녹즙 배달원), #풀무원(샵풀무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한 박스(30포)에 22만50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풀무원녹즙 이정윤 PM(Product Manager)은 “최근 연령과 관계없이 관절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관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고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리미엄 건강 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지구의 날을 맞아 SSG닷컴과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SSG닷컴과 서울 용산구 일대에서 고객 참여 ‘플로깅’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의식 있는 활동으로 달리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이다.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 줍다)'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풀무원식품이 지구의 날을 맞아 소비자와 함께 지구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SSG닷컴과 함께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용산기지 둘레길 산책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인솔자와 함께 용산가족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용산도시기억전시관을 시작으로 서빙고 근린공원, 국립중앙박물관, 용산가족공원을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코스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지난 5일까지 SSG닷컴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베스트 상품 모음> 기획전에서 2만원 이상 구매 후 플로깅 이벤트에 응모해 선정된 25팀이다. 

풀무원과 SSG닷컴은 지구사랑의 마음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선물과 경품도 증정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플로깅 굿즈와 풀무원 지구식단 제품, 보냉백을 증정했다. 플로깅을 진행하며 만보 걷기, SNS 인증 등 미션 수행 고객에게는 무드등, 풀무원푸드머스 그로우키트 등 선물을 증정했다.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하에 국내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 3월에는 ‘식물성 지향 선도기업’을 선언하고, 지난해 8월에는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했다. SSG닷컴 역시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유통사로서 친환경 배송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풀무원과 SGG닷컴은 지난 3년간 친환경 캠페인으로 ‘제로웨이스트 키트’ 증정 및 ‘테이블 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가치를 알리고 일상 속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한 바 있다. 올해는 소비자들이 더 활동적인 친환경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플로깅 이벤트를 기획했다. 

풀무원식품 유통온라인영업팀 김하늘 담당자는 “풀무원과 SSG닷컴은 환경보호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데 뜻을 모아 세 번째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양사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오는 23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스페이스 라온에서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존재만으로 힘이 되는 부모님’ 프로모션 기념 사진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 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등의 다양한 선물 라인업을 갖춘 정관장이 ‘존재만으로 힘이 되는 부모님’ 프로모션을 4월 21일부터 5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정관장 더블 포인트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개인 맞춤형 건강솔루션을 제공하는 ‘정관장 케어나우 3.0’ 신규 고객은 추첨을 통해 36만 원 상당의 ‘유전자 분석 검사키트’ 쿠폰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존재만으로 힘이 되는 KGC의 히어로 농구선수 양희종∙배구선수 한송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