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 확대..."OTT 사용자 사로잡는다"
상태바
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 확대..."OTT 사용자 사로잡는다"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3.02.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시백 혜택, 구독 서비스 추가되며 8개 영역으로 확대
[이미지=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가 체크카드 혜택을 확대하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힘을 쏟는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혜택 가운데 OTT(동영상 스트리밍) 등 구독 서비스에 대한 캐시백이 추가된 만큼 많은 OTT 이용자들을 포섭할 수 있을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그동안 OTT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시중은행의 체크카드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이번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혜택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다만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그리 크지는 않아 어떤 파급력을 일으킬지는 두고 봐야 알 것 같다"고 말했다.

14일 녹색경제신문 취재결과를 종합하면 토스뱅크는 자사 체크카드의 혜택을 OTT영역까지 넓혔다.

토스뱅크는 체크카드 이용 고객들의 소비 행태와 성향 및 선호도 분석을 통해, 이번 에피소드4에 OTT와 멤버십 등 ‘구독 서비스’를 새로운 영역을 포함하는 등 혜택의 영역을 확장했다. 

기존 에피소드3에서 제공하던 총 7개 영역(커피전문점, 편의점, 패스트푸드, 영화, 디저트, 택시, 대중교통)은 총 8개의 영역으로 확대됐다. 구독 서비스 영역에는 ▲OTT(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와 ▲멤버십(쿠팡와우, 네이버플러스)이 포함된다. 이미 가입한 구독 서비스 결제를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납부 변경만 해도 월 1회 각 브랜드별 당월 첫 결제건에 대해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 영역에는 신규 브랜드가 추가된다. 커피전문점에는 공차와 빽다방이, 패스트푸드 영역에는 써브웨이와 파파이스가 포함돼 고객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특징점이었던 전월실적 관계없이 결제만 하면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매일 즉시 캐시백이 제공되는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영역별 건당 1만원 이상 결제건에 대해 500원 혜택이 제공되는 한편, 건당 1만원 미만 결제하면 100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8개 영역별 1일 1회로 일 최대 4000원의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며, 구독 서비스는 브랜드별 월 1회 캐시백이 주어진다.

한편 모든 해외 결제에 대한 무제한 캐시백 혜택은 이어간다. 고객들은 해외 현지나,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결제 때마다 2% 즉시 캐시백을 받는다. 또한 해외 ATM 현금 인출 수수료 $3(USD)가 면제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소비패턴을 정밀 분석한 결과, 구독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여 새로운 혜택 영역에 포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고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