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케이뱅크, 아동주거비 지원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5천만원 기부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케이뱅크, 아동주거비 지원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5천만원 기부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1.1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뱅크가 취약계층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나섰습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이들의 주거비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업계에서는 취약계층에게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엔 NH농협은행 이사회가 직접 경주 마을을 찾아가 ESG 활동을 벌였습니다.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향후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고 약속한 것인데요. 경주 마을 쌀을 사서 인근 사회복지관에 전달하는 등, 올바른 사회순환구조가 되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보였습니다.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케이뱅크]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5천만원 기부

케이뱅크는 취약계층 아동 주거비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 설립된 국내 대표적인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 아동들의 최저기준 이상 주거환경 개선활동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전국 취약계층 아동들의 안전한 주거환경 보장을 위해 전월세 보증금과 월세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은행권 최초로 2020년 출시한 ‘아파트담보대출’이 누적 취급액 1조원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고, ‘전세대출’의 금리도 파격적으로 인하하며 가계 주거비 부담 완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장민 케이뱅크 경영기획본부장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으로 훈훈한 온정을 나누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포용금융을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이사회, ESG경영 실천 및 소외계층 나눔행사 실시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과 이사회는 경북 경주시 통합미곡종합처리장(이하 통합RPC)을 방문해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소외계층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농협은행 이사회는 경주시 안강읍 소재의 통합RPC 시설을 찾아 쌀값 하락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18일에는 ESG경영 실천 및 우리 농산물 소비 확대 활동의 일환으로‘경주 이사금쌀’등 35백만원 상당의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여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농산물은 경주시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의 동반자로서 소외계층 나눔 활동을 비롯하여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나눔 행사가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통해 농협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NK투자증권, 이불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BNK투자증권이 지역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사랑의 겨울 이불 나눔’ 사업을 통해 총 15백만원 상당의 이불 240채를 기부했다.

BNK투자증권은 18일, 부산진구청(구청장 김영욱)과 울산동구청(구청장 김종훈)을 방문해 ‘따뜻한 겨울나기용 이불 전달식’을 가졌다.

BNK투자증권이 창립기념일(11월 19일)을 맞아 진행한 이번 사업은 2022년 사회공헌테마인 ‘따뜻한 동행’의 일환으로, 다가올 추위를 대비해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17일에는 경남 창원의 마산회원구(구청장 박명종)를 방문해 이불을 기부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전달된 겨울 이불은 해당 지역 관할 구청과 사랑의 열매를 통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ABL생명, 아이들의 쾌적한 생활 환경을 위한 봉사활동 펼쳐

ABL생명은 지난 17일 ‘나눔의 날’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보육 시설인 ‘송죽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ABL생명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나눔의 날’로 정해 어린이, 장애인, 노인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ABL생명 직원 26명은 노후화된 건물 외부 벽면을 도색하고 텃밭의 나무 펜스 방부목 도장 작업 등을 진행해 아이들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 직원은 “아동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 새롭게 단장된 깨끗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ABL생명은 2013년 5월부터 사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부 프로그램인 ‘메이크 어 도네이션’을 운영, 임직원과 FC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인 기부금에 동일한 금액을 1대1로 매칭해 국내 유력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과 FC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팀을 결성해 어린이 보육시설 지원, 연탄 나눔 및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김연아 모델로 신규 TV광고 선봬

KB손해보험의 온라인 채널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KB금융그룹의 대표 모델 김연아가 출연한 신규 TV 광고 ‘KB답게, 꼼꼼하게 아껴주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18일 공개했다.

새롭게 제작된 이번 TV광고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도 결국, 금융’이라는 것에 착안해 대한민국 No.1 금융 전문가 KB가 만든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금융 전문성을 강조했다.

이번 광고는 KB금융그룹 대표 모델 김연아가 출연해 ▲대중교통 이용실적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대중교통이용 할인특약’ ▲안전운전 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티맵안전운전 할인특약’ ▲사고가 발생하거나 긴급출동서비스 이용 시 GPS 확인을 통해 출동지역을 알려주는 ‘출동기사 위치 확인 서비스’ 등의 특약 및 서비스로 고객을 꼼꼼하게 아껴주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소개해주는 모습을 담았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에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도 결국 금융’이라는 부분을 강조해 No.1 KB금융그룹이 만든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전문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했다”며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고객의 일상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관심, 그리고 고객을 위한 꼼꼼한 분석을 하고 있는 진정성이 광고를 통해 널리 알려져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나은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롯데손해보험-전자랜드, EW보험 ‘생활파워케어’ 가입 1만건 돌파

롯데손해보험은 보증기간연장(EW) 보험서비스(상품)인 ‘전자랜드 생활파워케어’의 가입건수가 1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자제품 유통 대표 전문기업인 전자랜드와 함께 출시한 생활파워케어는 전자랜드의 14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가전제품을 구매 시 가입이 가능하다. 전자랜드 생활파워케어는 보험료를 가입 시 한 번만 납부(일시납)하면 5년 동안(제조사 무상보증기간 포함) 고장수리비용을 보장한다.

이번 가입건수 1만건 돌파는 지난 8월 출시된 이후 3개월만에 달성한 실적으로, 롯데손해보험과 전자랜드는 향후 EW보험을 통해 고객편의를 증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올해 초 롯데손해보험은 ‘안심케어’의 가입건수가 30만건을 넘어서는 등 EW 보험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해외직구제품과 19대 가전제품으로 가입범위를 확대한 ‘let:안심가전보험’도 판매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전자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생활파워케어를 1만명의 고객께서 선택해주신 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처를 발굴하고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상품)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