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열아홉, 내가 만든 청약’ 이벤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열아홉, 내가 만든 청약’ 이벤트 실시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1.1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곧 스무살을 앞둔 04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청약 이벤트를 시행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청약에 가입한 19세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신한 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14프로, 갤럭시 Z플립4 등 다양한 전자제품을 제공하고, 이외에도 미성년자 고객이 청약 가입시 2만원을 지원해주는 행복 바우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이 미래 첨단기술 스타트업을 키우기 위해 나섰습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와 함께 혁신 과학기술을 사업화하는 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향후 5년간 1000억원을 투자하는 등 이들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입장입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열아홉, 내가 만든 청약’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스무살을 앞둔 19세(04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청약 가입 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열아홉, 내가 만든 청약’ 이벤트를 내달 18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는 신한은행 모든 채널을 통해 주택청약에 가입하는 19세 고객이 대상이다.

참여방법은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통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폰 14프로(1명), 맥북 프로(1명), 갤럭시 Z플립4(1명), 아이패드 에어(3명), 갤럭시 S8+(3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원(100명)을 제공한다.

특히 신한은행은 2022년 말까지 미성년 고객이 청약 가입 시 2만원을 지원해주는 행복 바우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3 학생의 수학능력시험 선전을 응원하고 설레이는 스무 살을 알차게 준비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미성년 고객의 금융거래 지원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교육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청약은 만19세부터 주택 청약권이 발생하는 상품으로써 자격을 갖출 시 분양ㆍ임대 아파트 등에 청약을 할 수 있다. 만19세 전에 불입한 청약통장 금액도 가입기간 최대 2년, 최대 24회차까지 인정 받을 수 있다.

○...산업은행, 미래 첨단기술 스타트업 키운다

산업은행은 17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하 “NST”),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과 국가 과학기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NST 김복철 이사장,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특구재단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혁신 과학기술을 사업화하는 테크 스타트업을 세 기관이 공동 지원하여 국가 미래성장동력 발굴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 기반 혁신생태계를 조성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산업은행은 NST 소관 과기출연연의 창업 및 기술이전 기업, 특구재단이 육성‧관리하는 연구소기업 및 특구 입주기업 등을 대상으로 향후 5년간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수능 끝! 선물 Dream 릴레이’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 17일(목),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이하 ‘수능’) 시험에 응시한 2003~2005년생을 대상으로 ‘수능 끝! 선물 Dream 릴레이’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신규, 금융상품 가입, 체크카드 이용 등 고객 참여에 따라 릴레이처럼 혜택이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체험과 함께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영화티켓을 제공하는 ‘굿바이 수능! 친구야, 같이 영화 볼래?’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전포카페거리의 부산은행 전포역지점 외부에 비치된 QR을 통해 모바일뱅킹에 신규 가입한 선착순 1000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을 1인 2매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금린이를 위한 밸런스게임’도 오는 12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밸런스게임에 참여해 추천 금융상품에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54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 에어팟프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본인 SNS에 이벤트 공유만으로도 커피쿠폰을 추첨해 증정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올 한해 수능 준비와 새로운 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젊은 세대들의 금융 첫걸음을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친숙하고 편리하게 금융 혜택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NH농협카드, NH pay 리뉴얼

NH농협카드는 이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범농협 통합결제·생활플랫폼 NH pay(NH 페이)를 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강화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앱 내 혜택 메뉴를 전면 개편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충전식 선불전자지급수단인 NH pay 머니를 통해 NH pay 이용고객이라면, 카드 또는 계좌가 없어도 전국 약 250만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으며, △송금 △선물하기 △조르기 등 기능을 추가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이용자의 소비패턴을 파악하여 일대일 차별화된 맞춤 혜택을 추천하는 ‘마이캐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니즈에 부합하는 추가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FUN서비스(농카드로우, 룰렛 이벤트, 운세서비스 등) △해피오더(NH 페이로 해피오더 주문·결제 가능) 등 강화된 생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규 콘텐츠 도입과 앱 사용 편의성 개선 등 고객 생활에 깊이 녹아드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성저축은행, 중증 장애인의 자립 지원 굿윌스토어에 물품 전달

인성저축은행은 지난 11일에 임·직원들과 함께 모은 의류,생활용품 등 210여점과 백미 16포를 함께하는 재단 굿윌스토어 인천 남동점에 전달했다.

굿윌스토어는 중증 장애인의 자립 지원을 위한 단체로 은행에서 기부한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이에 따른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에 고용된 장애인 직원의 급여로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을 마친 김성근 대표는 함께하는 재단 굿윌스토어 상임고문에게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매장에 전시된 상품들을 둘러보며 소속 장애인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김성근 대표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힘들고 어렵게 생활하는 중증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쌀,의류,생활용품 등을 모아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 '생명 나눔 위한 헌혈 행사' 진행

한화손해보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본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하는 '생명 나눔 위한 헌혈 행사'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매년 2회씩 헌혈을 통해 소중한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한화손해보험 임직원들은 헌혈버스에서 손 소독과 체온 측정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행사에 참여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회사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며 "연말을 맞이해서는 어린이 안전교육을 중심으로 재난 예방과 환경 보호 활동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