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NH농협은행, ‘쌀의 날’ SNS 이벤트 개최…"농가 어려움 덜어"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NH농협은행, ‘쌀의 날’ SNS 이벤트 개최…"농가 어려움 덜어"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2.08.18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8일은 쌀의 날입니다. 최근 쌀농가는 쌀값 폭락에 어려움 겪고 있는데요. NH농협은행은 이러한 농가를 돕기 위해 앞장 서고 있습니다. 오늘 18일부턴 ‘고봉왕 친구를 소개합니다’라는 SNS 이벤트를 여는데요. 고봉밥을 즐겨먹는 지인을 소개하는 댓글을 농협공식 SNS에 달면 추첨을 통해 쌀 4kg을 제공합니다. 재미와 의미를 모두 잡은 100점짜리 이벤트라 할 수 있습니다.

채권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달 16일 기준 올해 개인투자자 채권 순매수 금액은 10조원에 이릅니다. 전년 대비 2배를 뛰어넘는 규모인데요. 이런 흐름에 MTS 이용고객 수(MAU) 1위 키움증권도 채권 판매를 늘리고 있습니다. 주식과 적금수익률 사이에서 고민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채권이 당분간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입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출처=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이해 ‘고봉왕 친구를 소개합니다’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8월 18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다. 고봉밥(그릇 위로 수북하게 높이 담은 밥)을 즐겨먹는 친구·지인을 소개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유기농 농협 쌀(4kg)을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쌀의 날 8월 18일은 한자 쌀 미(米)를 풀어쓰면 팔십팔(八十八)이 되는데, 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농부의 손길이 88번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쌀의 날을 기억하고 우리 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이지스자산운용 10-1 채권을 세전 연 5.5%에 판매하고 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부동산펀드 수탁고 규모 기준 1위 운용사이다. (2022년 3월 말 순자산 기준 총 수탁고는 22.6조원) 한국신용평가는 ‘안정적 성장세’를 기초로 이지스자산운용 채권의 신용등급을 ‘A-/안정적’으로 부여한 바 있다.

현재 키움증권은 20종목 이상의 장외채권을 판매하고 있다. 이 중 가장 수익률이 높은 상품은 이지스자산운용 10-1 회사채로 매수수익률 세전 연 5.5%이고 만기일은 2023년 12월 29일이다.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고 만기일에 원금과 3개월치 이자가 상환된다. 

키움증권 리테일금융팀 구명훈 팀장은 "최근 증시변동성이 커지면서 주식보다 안정적인 채권으로 개인투자자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주식계좌가 있으면 해당 증권사가 보유한 장외채권을 온라인으로 쉽게 매수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주식만 거래하던 고객들이 채권에도 투자하는 경우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우리WON(원)카 앱을 설치하고 신규 회원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카 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함께 진행한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3개사 자회사가 참여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 경품은 총 4개 부문으로 ‘휴가물품 지원금’, ‘호캉스 지원금’, ‘휴가주유 지원금’,  ‘휴가가족 지원금’ 등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3개 자회사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로‘우리WON카’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이 9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국내/외 상장된 ETF 또는 ETN*을 거래하는 고객의 거래 금액에 따라 5만원 상당의 장보기 상품권에서 최대 3백만원 상당의 하와이 여행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권형 ETF/ETN 제외

이번 이벤트 참여방법은 삼성증권 계좌를 가진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신청을 먼저 해야한다. 그후 이벤트가 진행되는 9월 30일까지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모바일앤 엠팝(mPOP), 'O2(오늘의 투자)', HTS, WTS를 통해 국내, 해외에 상장된 ETF, ETN을 거래하면 거래 금액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증시, 또는 특정 종목을 1배, 또는 그 이상으로 추종하는 패시브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현대자산운용이 UNICORN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편, 현대 UNICORN R&D 액티브ETF는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에 주목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기업의 R&D에 초점을 맞춘 ETF로는 국내 최초다. 다양한 산업의 기업에 분산 투자할 수 있어 장기투자 상품으로도 매력적이라는 점이 UNICORN R&D 액티브ETF의 특징이다. 

현대자산운용 이희주 마케팅본부장은 “자사 첫 ETF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많은 분께 혜택이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무엇보다 충실한 운용으로 만족할만한 성과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축은행업계,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3억원 기부

저축은행 업계는 최근 집중호우에 따른 수재민 등의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3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례없는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 피해 등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수재민들이 하루빨리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전국에 있는 79개 전체 저축은행이 성금 모금에 참여했다.

전달된 구호 성금은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에 대한 생필품 지원과 피해복구 활동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저축은행 업계는 지난 강원도 산불, 코로나19 등 국가적 재난 발생시에도 성금을 기부한 바 있다.

이뿐 아니라 코로나19 관련 만기연장·상환유예 등 금융지원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며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 등의 재기를 지원하고 있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앞으로도 저축은행 업계가 서민과 자영업자들에게 든든한 금융 버팀목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금융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재난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우리 이웃들을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B헬스케어,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및 탈모 관리 서비스 추가

KB손해보험의 자회사로 지난해 10월 설립된 KB헬스케어는 기업 임직원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플랫폼 ‘오케어(O’Care)’에 최근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 및 탈모 관리 서비스를 추가했다.

KB헬스케어와 휴레이포지티브가 양사의 노하우를 집약해 공동 개발한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는 당뇨병, 고혈압, 비만, 이상지질혈증 등 대표 만성질환을 개인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KB헬스케어는 ‘오케어(O’Care)’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의 건강상태, 운동, 식단, 수면, 음주 등의 라이프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 및 분석하고, 휴레이포지티브는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화된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는 10년 이상의 병원 임상시험과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개선 효과를 확인한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탈모 관리 서비스’는 주식회사 위드비컨에서 제공하는 ‘탈모 홈케어 코칭 솔루션’을 ‘오케어(O’Care)’에 도입하여, 탈모 증상 분석과 탈모 관리 제품 구매를 연결한 통합 서비스다.

‘오케어(O’Care)’의 ‘탈모 관리 서비스’ 이용자는 온라인 문진과 두피 측정 디바이스를 통해 직접 현재 상태를 체크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 추천된 관리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을 사용하면서 주기적으로 두피 상태를 체크함으로써 개선 효과를 꾸준히 모니터링할 수 있다.  

아울러 KB헬스케어는 KB금융그룹 내 임직원의 건강관리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지만 일반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AIA생명, 서울뇌성마비복지관 아이들과 여름 나들이

AIA생명이 뇌성마비 아동 및 청소년 대상의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AIA생명은 지난 13일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하 복지관) 소속 뇌성마비 아이들 16명과 사내 동호회 '나누미 봉사단' 회원 및 그 가족 48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여름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놀이기구 체험과 퍼레이드 관람을 함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많이 나누어 주는 사람'이란 뜻을 가진 '나누미 봉사단'은 지난 2010년부터 복지관을 후원하고 있으며, 뇌성마비 아이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나누미 봉사단은 2010년 복지관 내 '열린 체력단련실' 개소 지원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매년 여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매해 행사 운영비의 자비 후원 외에도 기획과 운영에 필요한 모든 활동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왔다. 물놀이, 치즈만들기, 머드체험 등의 색다른 체험학습을 기획했으며, 프로그램의 준비와 실행을 함께하며 아이들의 사회성과 협동심 함양을 응원해 왔다.

이번 여름 체험학습의 경우 나누미 봉사단과 가족들의 진정성을 인정받아 다양한 활동들이 펼쳐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아트란티스, 신밧드의모험, 플라이벤처, 회전목마와 같은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하며 추억을 쌓았다. 또, 아이스크림 포토존부터 퍼레이드 공연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아이스 월드'(ICE World)' 페스티벌을 즐기며 여름 나들이를 만끽했다.

○…KB국민카드, 해외 저소득층 아동 위한 고객 참여형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카드가 여름방학을 맞아 해외 저소득층 아동 지원을 위한 고객 참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으로 KB금융그룹 캐릭터인 스타프렌즈가 도안된 티셔츠에 고객이 직접 채색해 완성하는 ‘사랑T’ 만들기와 가정 내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학용품 등 물품을 모아 지원하는 ‘나눔상자’ 기부 활동으로 진행됐다.

고객이 기부한 ‘사랑T’와 ‘나눔상자’는 KB국민카드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제작된 물품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해외 소외지역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임직원 및 고객의 참여도가 높아 2017년부터 매년 추진해 온 이번 캠페인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해외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작게나마 꿈과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