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자생한방병원, 송파구 가든파이브로 확장 이전
상태바
잠실자생한방병원, 송파구 가든파이브로 확장 이전
  • 김의철 기자
  • 승인 2022.06.0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년간 서울 송파지역 주민들의 척추∙관절 건강에 힘써 온 잠실자생한방병원, 가든파이브로 확장 이전
- 약 1000평 규모 한 층 전체를 호텔식 쾌적함으로 새단장, 접수부터 치료·입원까지 한 층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
- 7대째 한의사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신민식 병원장 필두로 17명의 한∙양방 의료진 대거 포진
- MRI, X-Ray 등 첨단 영상의학장비 활용해 정확하게 검진, 한∙양방 통합진료 강점
- 척추·관절 치료뿐만 아니라 지역상생에도 힘써…새로운 공간에서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이어갈 것

지난 12년간 서울 송파지역 주민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관리해 온 잠실자생한방병원이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로 이전한다.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잠실자생한방병원(병원장 신민식)을 기존 잠실역 인근에서 장지역 가든파이브 리빙관 10층으로 확장 이전하고 이달 1일부터 진료를 시작했다"며 2일 이같이 밝혔다.

병원 관계자는 "약 1000평, 60병상 규모의 잠실자생한방병원은 한 층 전체를 접수처, 진료실, 치료실, 입원실 등으로 꾸며 거동이 불편한 근골격계 질환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며 "계단이나 엘리베이터 없이 최소한의 동선으로 모든 진료 절차를 밟을 수 있어 중증·응급 환자의 집중치료도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병동은 1·2·4인실로 구성됐으며 11층에는 야외 산책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넓은 옥상정원이 있다"고 설명했다. 

병원 내부는 미술관을 연상케 하는 패널 인테리어로 꾸며져, 각 벽면에 한방 치료법들의 과학적 연구 결과와 함께 연간 240만 진료 횟수에 달하는 자생한방병원의 진료 규모, 자생의 독립운동사 등이 시각적으로 표현돼 보는 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병원 관계자는 "7대째 한의사 가업을 이으며 한방치료의 과학화·세계화에 힘쓰고 있는 신민식 병원장을 필두로 총 14명의 한방 의료진이 포진돼 있다"면서 "12년의 역사를 갖춘 잠실자생한방병원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추나요법과 신바로약침, 동작침법(MSAT) 등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한방 비수술 치료법을 활용해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목디스크, 퇴행성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을 치료한다. 이 외에도 척추수술 후 통증 클리닉, 코로나 회복 클리닉 등 총 9개의 클리닉을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자생한방병원의 뛰어난 강점 중 하나인 한·양방 협진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돼 자기공명장치(MRI), X-Ray 등 첨단 영상진단 장비를 활용하는 양방의료진 3명과 함께 협진을 실시한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단을 실시해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맞춤 진료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잠실자생한방병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한방 의료봉사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출근길 마스크 배부를 실시했으며, 지난달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 어르신들이 때 이른 무더위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불세트 및 혹서기 물품을 기부했다. 독립유공자 및 후손예우를 위한 의료 지원을 위해 국가보훈처와 협약을 맺고 지역 내 생존 애국지사 자택을 정기 방문해 척추·관절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신민식 잠실자생한방병원장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활동은 새로운 공간에서도 계속해서 이어 나갈 것”이라며 “송파와 잠실에서 더 나아가 서울 동남권 지역 주민들에게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김의철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