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테라사이클-요기요와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테라사이클-요기요와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4.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요기요-테라사이클과 함께 재활용·분리배출 독려 프로그램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한다. 출시 2주년을 맞은 청정라거 테라의 ‘청정’ 콘셉트를 강조하고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은 전문 쇼호스트를 내세운 헬스&뷰티 프로그램 ‘신진영의 Her.B’를 론칭한다. 단독 상품, 전문성 있는 콘텐츠로 소비 트렌드에 맞춰 방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쿠팡은 오는 15일까지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을 진행, 할리스는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다. 에잇세컨즈는 틱톡으로 소비자 모델을 모집하고, 현대홈쇼핑은 20~30대 고객을 겨냥한 영스타그램에서 클린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하이트진로는 요기요-테라사이클과 함께 재활용·분리배출 독려 프로그램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부터 캠페인에 참여할 '테라 크루' 시즌1(1000명)을 모집, 총 3개 시즌으로 나눠 8월까지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BGF 리테일, 요기요와 연이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캠페인 활동을 시작한다.

캠페인은 시즌별 '테라 크루'를 모집, 선발해 플라스틱 배달 용기, 캔 등의 재활용 가능한 제품 용기의 수거, 분리 배출하는 미션을 부여하고 미션수행 대항전 진행을 통해 수거된 재활용품은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 참여자에게 다시 제공하는 '자원의 선순환 사이클'로 이뤄진다.

 

캠페인 사전 홍보를 위해 ‘친환경 지수 테스트 이벤트’를 오는 12일부터 요기요 앱을 통해 진행한다. 사전 퀴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이달 22일 시작되는 캠페인 신청 절차 안내 문자를 발송해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베테랑 뷰티·건강식품 전문 쇼호스트를 내세운 헬스&뷰티(이하 H&B) 프로그램 ‘신진영의 Her.B’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팀 단위로 운영하던 조직을 H&B 부문으로 확대 개편하고, 건강 및 일반식품, 뷰티 등 분야별 전문 상품기획자(MD), PD 등 전담 인력을 배치했다. 고기능성, 고품질의 단독 상품,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신진영의 Her.B’에는 18년차 뷰티·건강식품 전문 신진영 쇼호스트와 20년 방송 제작 경력의 오세민 책임 프로듀서가 참여한다. 기능성 화장품부터 이너뷰티, 면역력 강화 제품 등 H&B 상품을 소개하고, 피부 관리, 다이어트, 안티에이징 등 건강 관리 팁을 전한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도 연계할 예정이다.

○..쿠팡이 오는 15일까지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을 진행한다. 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기획전으로 피크닉 관련 준비용품과 식재료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에서는 ‘필수 아이템 할인’, ‘맛있는 푸드 특가’, ‘감성 충전 아이템’, ‘홈피크닉/ 캠핑 준비 끝’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상품을 찾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피크닉∙캠핑 간식으로 관심 받고 있는 인기 브랜드 제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필수 아이템 할인’ 카테고리에서는 주방용품, 캔들,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등 피크닉∙캠핑 감성을 자극하는 아이템을 준비했다. ‘맛있는 푸드 특가’에서는 피크닉에서 많이 찾는 간식, 잼, 음료 등을 최대 64% 할인한다. ‘감성 충전 아이템’에서는 감성 피크닉을 연출해 줄 인테리어, 플레이팅 아이템을 선보인다.

○..할리스는 멤버십 제도를 전격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실버, 골드, 레드에 다이아몬드 등급을 신설했다. 다이아몬드 등급은 전년도(1월 1일~12월 31일)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전체 멤버십 고객 중 상위 1% 고객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다이아몬드 멤버십 고객에게는 홀케이크와 플래너 무료 쿠폰을 증정하며, 시즌 스페셜 혜택을 제공한다.

크라운 적립 기준도 기존 3000원 이상 구매 영수증 1건당 크라운 1개 적립에서 결제 금액에 따라 크라운이 추가로 적립된다. 4000원 이상 1만원 미만 구매하면 크라운 1개가 적립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부터 5000원 단위로 크라운이 1개씩 추가 적립된다.

또 등급에 상관없이 할리스카드의 자동 충전 금액을 3만원 이상으로 설정해두면 자동 충전될 때마다 아메리카노(R) 1+1 쿠폰을 제공한다.
 
○..에잇세컨즈는 오는 15일까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소비자 모델을 선발하는 #8초모델챌린지 캠페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자는 틱톡 내 편집효과에서 ‘8초모델챌린지’ 필터를 적용해 영상을 촬영한 후, 해시태그(#에잇세컨즈 #8초모델챌린지)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에잇세컨즈는 30명을 1차 선정하고 50만원 상당의 올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제공한다. 30인이 직접 스타일링한 룩북 영상을 에잇세컨즈 공식 틱톡/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한 후, 좋아요 수 기준으로 최종 베스트 8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8인은 1등 500만원, 2등 250만원(2명), 3등 100만원(5명))을 수상하고, 봄여름 시즌 동안 에잇세컨즈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에잇세컨즈 모델로 활동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0일 새벽 1시 10분부터 1시간 동안 TV홈쇼핑 고정 프로그램 ‘영스타그램’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휘게(HYGGEE)'의 ‘톤업 크림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휘게’는 피부 건강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20~30대 고객을 겨냥해 기획한 '불금' 방송으로, 이들 젊은 세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