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업데이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업데이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업데이트 소식 풍성
만우절 이벤트, 게이머 끌어모을까

모바일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이 풍성한 하루다. 다수의 신작들이 상반기 출격을 앞둔 가운데, 기존 모바일 게임들이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이탈을 막을 수 있을 지를 놓고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만우절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하는 게임도 많다. 짧은 시간에 캐릭터의 성장을 이루면서 큰 혜택을 얻고 싶어하는 게이머라면 만우절 이벤트를 공략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세븐나이츠'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바엘’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심연의 사도 소속 ‘바엘’은 저주에 걸려 반 거미 상태로 변한 마족 영웅으로, 자신을 심연에 봉인한 ‘키메라’를 찾아 나서며 신화 각성을 하게 된다. ‘바엘’은 적에게 관통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표식 : 실타래’ 효과를 부여하는 ‘심연의 꿈잡이’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던전 클리어 시 ‘바엘’과 ‘바엘 영혼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바엘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하고, 오는 31일까지 ‘바엘’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강화 10강 달성 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바엘 영혼조각(200개)’을 얻을 수 있는 ‘바엘 성장 업적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주간 레이드 ‘붉은 달의 성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바람의나라: 연' 업데이트 이미지.
'바람의나라: 연' 업데이트 이미지.

이번 업데이트로 ‘국내성’과 ‘부여성’, ‘극지방’, ‘일본 신궁’에서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 확장 기능을 추가했다. ‘금전’과 ‘푸른 보석’을 이용해 창고 슬롯을 확장할 수 있으며, 보관된 물품을 수량 확인 없이 간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간편 이동’ 기능도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25일부터 31일까지 56레벨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중화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화집’의 ‘백몽연’ NPC에게 임무를 받아 완수하면 ‘세시투구’의 교환 재료인 ‘중화절 부적’을 얻을 수 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2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국가 ‘페다스’의 영웅 3종을 추가하고, 게임의 새로운 스토리를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업데이트 이미지.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업데이트 이미지.

먼저 그동안 베일에 쌓여있던 상인들의 도시 ‘페다스’ 출신의 신규 영웅인 ‘프리시오프’, ‘다나’, ‘랭’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오는 4월1일까지 이들 세 영웅들을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라인게임즈는 만우절을 맞아 오는 4월8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의 아트 디렉터(AD)가 보스로 등장하는 퀀텀레이드 ‘손AD랜드’를 실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가 ‘저주받은 테네브리스 성채’ 등 기존 던전 3종을 새롭게 재오픈 했다고 26일 밝혔다.

'저주받은 테네브리스 성채'는 ‘테라’에서 흔하지 않은 ‘악마’ 종족의 보스가 등장하는데 유저들에게 더 강렬해진 악마와의 전투 경험을 새롭게 제공한다. 해당 던전에서는 카이아의 가면 등 새롭게 추가된 장비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테라' 이미지.
크래프톤 '테라' 이미지.

만우절을 맞이해 다시 열린 이벤트 던전 '타르스키의 놀이터'에서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타르스키 카드 조각’과 강화 재료, 그리고 전설 파트너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더욱 치열한 대규모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바뀐 것이 특징이다. 먼저 원거리 딜러 포지션인 ‘건슬링어’ 계열 직업군의 능력치가 상향됐다. 건슬링어 전직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스나이퍼’와 ‘헌터’의 기본 스킬인 ‘연사’, ‘추격’, ‘응징’ 등의 공격력이 높아져서, 대규모 전투에서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여타 직업군의 캐릭터 밸런스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벚나무 정령 이벤트’에서는 매일 2회 결투장에 소환되는 ‘벚꽃 정령’을 물리치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 '탈리온' 이미지.
게임빌 '탈리온'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