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정령펫 업데이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신규 정령펫 업데이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프로젝트 카스 고', 레이싱 게임 팬 끌어모을까
'테라' 콘솔 버젼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게임빌의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레이싱 게임에 대한 수요는 항상 높았지만 제작의 어려움으로 인해 그동안 게임의 선택지가 좁았는데, 게임빌의 신작이 레이싱 게임 팬들에게 어필하며 입지를 탄탄하게 구축할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테라'의 콘솔 버전 출시 3주년을 맞이해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콘솔 게임 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테라'의 콘솔 버젼이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다시 한 번 유저들을 끌어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턴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정령펫 ‘리바이어던’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 보이는 ‘리바이어던’은 최상위 성능을 자랑하는 정령펫으로 정수 소환 또는 에덴 완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수속성인 리바이어던은 속성 강화 스킬과 수속성의 특성을 최대화한 스킬을 장착하고 있어 전략적인 사용도 가능하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4월 14일까지 15일 동안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에덴 기념 출석 이벤트’와 ‘도라비스 항공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콘텐츠 ‘지옥의 용광로’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업데이트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업데이트 이미지.

새롭게 추가되는 ‘지옥의 용광로’는 이계 지옥의 용광로를 지배하는 지옥의 군단장 ‘불카누스’를 토벌하기 위해 기사단을 소집하는 콘셉트의 던전으로 ‘기사단의 시험’과 ‘불카누스 토벌’ 2가지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23일부터 영웅 ‘리르’의 영혼각인을 추가하고, ‘그랜드 퍼즐’ 이벤트를 개최한다. ‘그랜드 퍼즐’ 이벤트는 특별 미션들을 클리어하면 클래스 별로 각기 다른 ‘퍼즐판’이 오픈돼, 퍼즐칸을 오픈하는 이벤트다. 이용자가 전체 클래스의 퍼즐을 완성하면 ‘체이서 크리스탈 5,000개’, ‘SS 5성 영웅 선택권’ 5개, ‘찬란한 샤이니’ 10개’ 등의 풍성한 보상을 증정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7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클래식 개발자 노트 SPECIAL’을 통해 1.7 업데이트 일정과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4월 7일 적용 예정이다. 이용자는 ‘어비스 보물방’에서 고대의 유물을 획득해 어비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어비스 요새를 점령하지 않은 종족도 ‘어비스 보물방’에 주 2회까지 입장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엔씨(NC)는 1.7 업데이트를 통해 요새전 일정과 종족 버프를 조정하고 보상을 확대하는 등 관련 콘텐츠를 개선한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이벤트 스티그마 샤드와 일반 스티그마 샤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판매 대행 이용 시 일괄, 또는 분할 판매/구매 기능도 추가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원터치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프로젝트 카스 고'는 PC와 콘솔 플랫폼을 통해 누적 700만 건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프로젝트 카스(Project CARS)’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이다. 

게임빌 '프로젝트 카스 고' 메인 이미지.
게임빌 '프로젝트 카스 고' 메인 이미지.

'프로젝트 카스 고’는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 ‘게임빌’과 영국의 유명 레이싱 게임 개발사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Slightly Mad Studios)’가 손잡고 선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모바일 레이싱 게임에 새바람을 일으킨다는 목표다.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는 ‘테라’ 콘솔 버전(PlayStation®4, 5와 Xbox One, Xbox 시리즈 X)의 출시 3주년을 맞이해 신규 클래스인 엘린 종족의 월광무사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엘린 월광무사 클래스 추가로 엘린은 모든 12개의 직업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2020년 1월 포포리 권술사 추가 이후 1년만에 첫 클래스 추가이다. 새로 추가되는 클래스의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게 ‘테라’ 콘솔은 캐릭터 성장 구간을 개편했다. 또, 유저들이 엘린 월광무사의 성능을 검수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된 수호자 훈련소에서는 초당 공격력을 볼 수 있게 됐다.

3주년 기념 이벤트는 3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중 던전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에서 3주년 기념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3주년 기념 주화 상점’에서 전설급 아이템 ‘울부짖는 분노의 장비’나 ‘울부짖는 분노의 장비’의 강화 재료 박스, 또는 초월 악세사리 승급에 필요한 재료 박스로 교환할 수 있다.

'테라' 콘솔 버전 업데이트 이미지.
'테라' 콘솔 버전 업데이트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