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리니지2M, 대만·일본 서비스 시작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리니지2M, 대만·일본 서비스 시작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리니지2M 통해 해외 매출 비중 높일까
게임빌 '피싱마스터', 출시 9주년 맞아

일본과 대만의 게임 팬들도 리니지2M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엔씨는 그동안 해외 매출 비중이 낮다는 한계점을 자주 지적받아 왔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 리니지 팬들을 끌어모을 수 있을 지를 놓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게임빌의 '피싱마스터'는 벌써 출시 9주년을 맞이하며 장수 게임으로 거듭났다. 경쟁 콘텐츠를 신설하며 하드코어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해당 게임의 수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리니지2M 대만 이미지.
리니지2M 대만 이미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24일 자정 대만과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씨(NC)는 대만과 일본에서 리니지2M을 직접 서비스한다. 대만 서비스 명은 天堂2M(티엔탕2M), 일본 서비스 명은 リネージュ2M(리니지2M)이다. 출시 전 진행한 사전 예약은 대만에서 350만 이상, 일본에서 220만 이상을 기록했다.

엔씨(NC)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도 함께 출시했다. 대만, 일본 이용자들도 PC 퍼플과 퍼플 모바일 앱을 사용해 플랫폼의 구애없이 리니지2M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스테디셀러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Fishing Superstars)’의 출시 9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게임빌 '피싱마스터' 이미지.
게임빌 '피싱마스터' 이미지.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시즌별로 최고의 낚시꾼에 오르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익스트림 대회’ 모드가 신설된 것이다. 최상위권 유저들이 시즌별로 정해진 기간동안 참여해 포획 점수에 따라 랭킹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로 시즌 종료 후 ‘레드스타’, ‘스킬 물약’, ‘각성의 정수’ 등 풍성한 대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코스튬 각성’도 새롭게 추가됐다.

출시 9주년을 맞은 ‘피싱마스터’는 특별한 어종과 함께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테마 수족관과 과다 출현 이벤트를 통해 GM 만새기, 개발자 가물치 등 피싱마스터 GM의 특징을 담은 이벤트 어종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내달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 어종들을 포획해 ‘기념 도감’을 완성하면 ‘9주년 선물 상자’와 ‘에픽 행운 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신규 보스 미션 '로켓 보스'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애니팡3' 신규 보스전 이미지.
'애니팡3' 신규 보스전 이미지.

퍼즐판에 등장하는 로켓 블록을 매칭해 보스를 공격하는 '로켓 보스' 미션은 이용자의 공격과 이에 맞서는 로켓 보스의 장애물 생성, 공격 회피 등 양자간의 퍼즐 전략이 돋보이는 콘텐츠다. 특히 보스를 표적으로 날아가는 로켓의 비행과 타격 등을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한 점은 퍼즐 전략에 더해진 손맛과 보는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선데이토즈 박성빈 이사는 "로켓 보스 미션은 블록 매칭과 공간 활용이라는 전략적인 플레이와 손맛을 전할 콘텐츠”라며 “봄을 테마로 구성한 신규 퍼즐 스테이지와 함께 이색 재미를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테일즈 드림’ 채널의 신규 맵 ‘팀 하모니’와 만우절을 기념한 스페셜 맵 ‘테런의 달인’ 등 2종의 신규 맵을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테일즈 드림 채널의 신규 맵인 ‘팀 하모니’는 4 대 4 팀 대전 모드로 진행 되며, 1등으로 도착한 런너가 속한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달리기 도중 ‘음악 퀴즈’를 맞혀야만 하며, 출제된 음악과 음계를 보고 들으며 답을 정확히 입력 해야만 다음 구간으로 통과할 수 있다. 문제로 등장하는 음계 주크박스는 도부터 시까지 총 7개의 오브젝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확한 음계를 순서대로 입력 해야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팀원 간의 역할 분배와 협동이 중요할 전망이다.

'테일즈런너' 업데이트 이미지.
'테일즈런너' 업데이트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테일즈 드림업데이트 이후 많은 분들이 성원해 주시고 재미 있다는 반응을 보여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 워’에서 ‘전투 보기’ 기능, 신규 자원지 ‘수정 광산’ 등을 포함한 3월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전투 보기’는 전투 보고서 내 ‘전투 보기’ 버튼을 통해 자신의 전투 과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유저들이 보다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전투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봄 시즌을 맞이해 ‘봄맞이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미션 수행으로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 ‘봄의 물방울’을 모아 ‘새싹’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새싹의 성장 레벨에 따라 봄 시즌 한정 사령관 프레임 ‘개구리’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 워' 업데이트 이미지.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 워'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