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1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RPG e스포츠 리그 성공시킬까
넷마블 '세븐나이츠', 7주년 업데이트 통해 점유율 상승 노려

넷마블 '세븐나이츠'가 장수게임으로 거듭나며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콘텐츠를 더하며 다양한 혜택을 유저들에게 제공하는데, 이 전략이 먹혀들며 세븐나이츠가 점유율을 끌어올릴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이 e스포츠 리그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그동안 RPG 장르는 e스포츠에 적합하지 않다는 편견이 존재해 왔는데, 이번 대회가 그 편견을 깨며 RPG e스포츠라는 좋은 선례를 남기게 될 지 주목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세븐나이츠'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영웅 중 하나인 ‘태오’가 신화 각성을 해 보다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났다. 심연에서 위험에 처한 에실라를 구하기 위해 신화 각성을 하게 된 ‘태오’는 적 전체에게 관통 물리 피해를 세 번 입히고 대상의 턴제 버프를 3턴 감소시키는 ‘단악격풍참’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7,000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7주년 기념 특별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고, 5월 두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구)세븐나이츠 선택권’, ‘불사의 반지’, ‘스페셜 영혼 전수권(2개)’, ‘스페셜 영혼 조각’ 등을 모두 얻을 수 있는 ‘7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정식 출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블랙핑크 지수 콜라보 에디션 이미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블랙핑크 지수 콜라보 에디션 이미지.

카러플X지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지수가 본인의 별명인 ‘터틀 래빗 킴’을 모티브로 직접 그리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더해 탄생했다. 카트와 캐릭터 등 10여 종류의 아이템이 4월 10일까지 ‘카러플’에 단계별로 등장한다.

한편 블랙핑크 지수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 ‘카러플퀸’을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지수가 본인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카러플’ 아이템을 스케치하고 발표하는 모습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1(MLB Perfect Inning 2021)’의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 'MLB 퍼펙트 이닝 2021' 이미지.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1' 이미지.

이번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MLB의 본고장인 미국을 비롯해 한국,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MLB 퍼펙트 이닝 2021’은 올시즌 신규 로스터 등 실제 메이저리그의 다양한 변경사항을 반영해 더욱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배틀’ 콘텐츠를 개선하여 ‘PvP 리그’를 오픈하고, 시스템 개편을 통해 게임성을 끌어올려 글로벌 유저들에게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협동 콘텐츠 ‘클럽전’의 재미 요소를 강화할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길 수 있는 축구 카드 RPG로, 판타지적인 스토리 배경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또한, 실제 축구와 같은 경기 방식에 적용될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 카드의 수집 및 육성의 재미를 선사하며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이미지.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이미지.

컴투스는 이번 ‘사커스피리츠’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간단한 참여 만으로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뽑기’ 11회 무료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와 더불어 필수 육성 재료인 ‘스피릿 코어’ 등 인기 아이템을 출석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티폰의 14가지 선물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E7WC)(이하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총 상금 50,000달러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30,000달러의 우승 상금과 함께 우승 트로피, 우승자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테두리’ 아이템이 지급된다. ‘테두리’는 게임내 프로필을 장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준우승자도 10,000달러의 상금과 테두리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8위까지 상금과 테두리가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번 대회가 전세계 에픽세븐 이용자 여러분들에게 하나의 큰 축제이자 코로나로 인한 우울함을 잊어버릴 수 있는 선물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쾌적하고 즐거운 대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이 e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이 e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